eloise의 등록된 링크

 elois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정부 지원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건강도 챙기고 정부로부터 지원금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 제라는 정부지원금 제도입니다.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하고 있는 국민들에게 건강생활 실천 과정 그리고 개선 정도..

근로복지공단 혼례비 융자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정부에서 근로자들을 위해 긴급 생계지원비를 저리로 대출해주는 근로복지공단 혼례비 융자사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및 산재보험에 가입되어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대상 및 융자조건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전반적으로 회사 경영이 어려워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긴급경영안정자금 융자해주는 정부 정책에 대하여 그 지원대상과 융자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조건에는 많은..

정부알바, 공정선거지원단 하는일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정부 알바 중 공정선거지원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오는 6월 1일에 전국 지방선거가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 때와는 달리 각 지방자치에서 너무나 많은 후보자들이 나오기 때문에 그만큼 할 일도 많습..

코로나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내일 3월 16일부터 기준이 대폭 변경되는 코로나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부터 확진이 되는 기준이 바뀌면서 PCR 검사를 안 해도 신속항원검사만으로도 확진 판정을..

장수수당 및 효도수당 총정리 [내부링크]

매월 매년 지급받을 수 있고 1년이면 최대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격을 갖춤에도 불구하고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 지원금 두 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효..

윤석열 정권 복지공약 총정리 [내부링크]

오는 5월 10일에 새롭게 당선된 20대 대통령 당선인 윤석열 취임 후 바뀌는 복지공약에 대하여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보는 시간과 향후 5년간의 공약이 잘 이루 어지는에 대하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

정부지원 무료보험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분들에게 해당되는 정부지원 무료보험을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금액의 보장을 해준다거나 오랜 기간 유지되는 건 아니지만 무료이므로 일상생활 속에서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간단히 가..

국민은행 애프터뱅크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아무리 요즘 비대면 은행업무가 늘어난다고 해도 아직까지 대출 및 상담은 직접 대면하여 업무를 보는 것이 편하고 안심됩니다. 하지만 요즘 은행들의 영업시간이 3시 30분으로 더 단축되어 방문이 더 힘드..

2022년 근로장려금 지급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새롭게 개정된 2022년 근로장려금 지급 및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새롭게 개정된 근로장려금의 변화와 자격요건 및 기준 그리고 신청방법과 지급일은 언제인지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으로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한 근로자에게 고용노동부에서 코로나19 가족돌 봄비용 긴급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지원 원금은 얼마이고, 어떻게 지급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

장기요양요원 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여 시행하는 장기요양요원 지원금 지급 소식에 대하여 안내해드립니다. 장기요양기관 돌봄 인력에게 코로나19 상황에서 헌신하시는 분들에게 노력 및 격려차 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

버스기사 특별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고용안정 및 소득이 감소하신 버스기사님들에게 국토교통부에서 한시적으로 3월 말부터 100만 원씩 지급하는 버스기사 특별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버스기사 특별지원..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19 지역 고용 대응 특별지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소득이 감소한 일반택시기사님들에게 고용 및 생활안정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어떤 다양한 혜택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코..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정부에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이하 특고) 및 프리랜서의 생계안정을 위하여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그럼 신청시기와 대상자들에 대하여..

농식품 바우처 소개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 농수산식품공사에서 지원하는 농식품 바우처 소개 및 신청방법에 대하여 안내해드립니다. 농식품 바우처란? 소득불평등이 발생하고 있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국 농수산식품공사에서 영양섭취 및 식..

채권 미환급금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주민이 찾아가지 않은 잠자고 있는 채권 미환급금을 찾아준다는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새 차나 중고차를 구입한 적이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고 총 2391억 원에 달하는 채..

2022년 3월 바뀌는 복지 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 3월 바뀌는 복지 정책 8가지 정책 중 앞서 알려드린 2가지 정책을 제외한 6가지 시행 정책에 대하여 한번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항목들을 살펴보면 올해 한시적으로 운용되는 학습 특별지원비, 확..

대학생 튜터링 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도 3월부터 바뀌는 8가지 정책들 중 "초· 중· 고등학생" 자녀가 있으신 분들하고 "대학생'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국고 약 1057억 원을 투입해서 교대생이나 사범대생을 중심으로 한 대학생들..

비상근 예비군 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3월부터 바뀌거나 새로 생기는 정책 8가지 중 비상근 예비군 제도에 대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해당 제도는 대한민국의 인구감소로 인하여 현역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며, 요즘 세계적인 이..

고용 취약계층 생계지원비 융자 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고용 취약계층 생계지원비 융자 사업이란? 정부에서 한시적으로 요건을 완화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분들을 위한 복지사업이다. 기존 생활안정자금보다 요건을 크게 완화하여 고용 취약계층 분..

2022년 복지혜택 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다양한 피해 계층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추경 규모를 정부가 14조 원에서 16조 9천억 원으로 확대했습니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됩니다. 약 2조 9천억 원 증액하여 사각지대 지원을 ..

서울 안심소득 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 안심 소득 지원금이란? 소득이 많지 않은 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정부에서 예산을 편성한 사업입니다. 오늘은 정부 지원금과는 별도로 지급하며 한 번만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총 3년 동안 매월 현..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있으신 분들은 일단 무조건 신청부터 하셔야 하는 제도입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는 선착순 모집이 시작되고 거의 아무것도 안 하고 쉽게 1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유효한 제도입니다. 모집 기간은 ..

자산형성 지원사업,마음건강 바우처, 주거생활 맞춤형 서비스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 올해부터 새롭게 변경되거나 시작되는 세 가지 복지 지원 제도를 소개해 드릴 겁니다. 기존에는 저소득층에게만 해당됐다가 올해 7월부터 기준 중 소득 100%까지 대상자가 크게 확대됩니다. 첫 번째..

학점은행제 정부지원 무료 학위취득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서 이제 정부지원 학점은행제 무료 학위가 온라인으로 취득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고졸 학력이신 분들도 학점은행제 및 독학사 등의 제도를 통해 집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앞으로는 석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