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madaddy의 등록된 링크

 emmadadd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대구에서 도쿄 2박3일 가족여행준비 - 2. 아이여권만들기 [내부링크]

1. 우리 가족 상황 우리 둘째의 첫번째 해외여행인만큼 당연히 최우선으로 진행해야될 준비과정이 바로 여권신청일 것이다. 우리 부부는 신혼여행 직전에 10년짜리 여권을 만들어놔서 아직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서 걱정이 없었지만 첫째 아이 여권은 둘째아이 여권 발급하는 과정에서 기존의 여권이 만료되어있는걸 발견했다.(친절하게도 창구 직원분께서 가르쳐주심) 그래서 나에게 주어진 미션은 1. 첫째아이 여권발급 2. 둘째아이 여권발급 사실 별거 아닌 미션일수도 있지만 의외로 귀찮았던게 바로 내가 회사를 다니고 있고 평일날 시간을 빼기가 쉽지가 않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번에 여권발급신청을 하면서 새롭게 알게된 사실도 있기 때문에 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2. 여권발급기관 우선 여권을 발급하기 위해서 가장 먼..

대구도쿄 2박3일 가족여행준비 - 1. 일본여행 백신접종증명서 [내부링크]

이번에 오랜만에 일본여행을 준비하면서 이전과 가장 달랐던 부분이 바로 1. 코로나 3차백신접종증명서(영문)이 필요하다는 것 2. 비지트저팬웹(VISIT JAPAN WEB)이라고 하는 어플을 등록해야한다는 것 아무래도 내가 알지 못하는 새로운 방식이다 보니 인터넷 서치를 통해 숙지를 해야할 필요가 있었다. 비지트저팬웹 등록방법은 추후 포스팅으로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일본 입국시 필요한 백신관련 내용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1. 우리 가족의 상태 우선 여행을 한달여 남겨둔 시점에 우리 가족의 백신접종 상태는 다음과 같았다. 1. 아빠 - 3차백신 접종 2. 엄마 - 2차백신 접종 3. 첫째아이(만6세) - 미접종 4. 둘째아이(만1세) - 미접종 여기서 헷갈리면 안되는게 아이들의 나이인데 기준..

대구에서 도쿄 2박3일 4인가족여행 현실적인 일정공유 - 0.인트로 [내부링크]

둘째가 태어나기 전, 코로나가 터지기 전 우리가족은 적어도 일본여행을 1년에 2번정도는 다녀온거 같다. 여행에 대한 목마름이 극에 달할때 쯤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하늘길이 열리고 제한적이지만 일본여행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온니 패키지여행과 비자의 압박으로 침만 삼키던 중 10월 11일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이 열렸고 고민끝에 일본여행을 가기로 결정! 회사 등으로 인해 현실적으로 주말낀 2박3일 여행만 가능해서 11월 17일(목)부터 11월 19일까지 4인가족 항공권을 예매했다. 1. 여행을 결정하게 된 현실적인 이유 사실 이번 여행을 가기로 결정하기까지 와이프랑 꽤 많은 고민을 했다. 고민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둘째 꼬맹이 아직까지 해외여행을 가본적이 없고 또 애 둘을 동반한 해외여행은 아직까지 우리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