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er-gyu의 등록된 링크

 engineer-gy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7. 클래스의 기본 구조 [내부링크]

클래스 클래스란 '값' 과 그 값을 사용하는 '기능' 들을 묶어놓은것이다. 우리가 지금까지 배운 여러가지 자료형 들 역시 Kotlin 내부에서는 모두 class 로 이루어져 있다. 클래스 = 속성(고유의 특징값) + 함수(..

6. 흐름제어와 논리 연산자 [내부링크]

흐름제어 코드의 흐름을 제어할수 있는 키워드를 알아보자. 앞에서 우린 return 이라는 키워드를 배웠다. return : 함수를 종료하고 값을 '반환' 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반복문에서 사용할 수 있는 break 와 cont..

5. 반복문과 증감연산자 [내부링크]

조건문에는 조건형 반복문 과 범위형 반복문이 있다. 조건형 반복문 : 조건이 참인 경우 반복을 유지 범위형 반복문 : 반복 범위를 정해 반복을 수행 조건형 반복문 : While 1 2 3 4 5 6 fun main(){     var..

4. 조건문과 비교 연산자 [내부링크]

If 문 if문 : if문에 주어진 값이 '참' 일때 따라오는 구문을 실행하는 기능 1 2 3 4 5 6 7 8 fun main(){     var a = 10     if(a > 8) {         println("a는 8보다 크다")     ..

3. 타입 추론과 함수 [내부링크]

타입 추론이란? 타입추론 : 변수나 함수들을 선언할 때나 연산이 이루어질때 자료형을 모드에 명시하지 않아도 코틀린이 자동으로 자료형을 추론하는 기능 1 2 3 4 fun main(){     var a : Int = 3  ..

2. 형변환과 배열 [내부링크]

형변환 형변환은 하나의 변수에 지정된 자료형을 호환되는 다른 자료형으로 변경하는기능을 의미한다. 코틀린은 자료형 간의 형변환을 지원하기 위해 형변환 함수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형변환 함수들은 to..

1. 변수와 자료형 [내부링크]

코틀린의 클래스 이름은 파스칼 표기법(모든 단어를 대문자로 시작) 예: Class Name 함수나 변수 이름은 첫 단어만 소문자로 시작하는 카멜 표기법을 지향한다. 예: functionName 코틀린은 변수를 두가지 방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