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oneself-1의 등록된 링크

 enjoyoneself-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5건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북2프로 사전예약 사은품, 정보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북2 프로가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풍성한 혜택과 함께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사전판매 시작 3.18~3.31 갤럭시 북2프로는 2종으로 나뉘어 출시된다. 갤럭시 북2 프로, 갤럭시 북2프로 360이 그것이..

가족 확진, 돌봄휴가 사용하고 50만원 받을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가족 돌봄휴가를 사용시 최대 50만원을 지원받는다. 요즘 코로나 관련 이슈가 많다. 내일(21일)부터 근로자가 코로나19에 걸린 가족을 위해 돌봄휴가를 사용하면 정부에서 최대 50만원을 지원해준..

NFT 뜻과 비트코인과 차이점 간단 정리 [내부링크]

주식, 비트코인에 이어 요즘 핫한 NFT. 알면 알수록 알아야 하는 정보들이 쏟아져나오는 요즘입니다. 왜 사람들이 NFT에 열광하고 연예인 관련NFT, 작가, 예술가 등 많은 이들에 관련된 NFT도 쉼없이 나오고 있는..

삼성전자, LG전자 러시아행 선적 중단/차량용 스마트폰 무선충전사업 매각 소식 정리 [내부링크]

삼성,LG전자가 러시아행 선적을 모두 중단했다. 현재 러시아 공장 현황을 살펴보면 삼성전자는 칼루가주에 TV모니터 생산 공장이, LG는 모스크바 루자에 TV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등을 생산하는 공장이 있다. 러..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 만기 후 절세혜택 정리(IRP,연금보험?) [내부링크]

금융회사의 절세 제품 또는 비과세 상품에 가입했지만 금융소득이 연간 2천만원을 초과하고 있는 상황이라 고민을 가진 이들이 많다. 이런 상황에선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잠깐, 개인종합자..

23일 재산세, 1주택 종부세 관련 방안 발표 소식 [내부링크]

올해 재산세, 1세대 1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부담에 관한 방안이 23일(수) 발표된다. 재산세는 20년 수준으로 되돌릴 수 있지 않을까 싶지만, 보유세 부담 완화 방안에 관해선 가능할까 싶다. 종합부동산세?..

부산 막창맛집 미친막창 반반막창 A세트 [내부링크]

남포동에 위치한 미친막창에 다녀왓다. 부산 중구 흑교로35번길 5에 위치해있으며 토성역 1번출구에서 가깝다. 부평동 깡통시장 맞은편 골목인데 차로 이동하는 것보다 대중교통을 타고 와서 편하게 먹는걸 추천한..

쿠팡 새벽배송 불가지역이 이렇게 많다고? 지역별 서비스 현황 정리 [내부링크]

쿠팡 새벽배송 서비스 현황 쿠팡 새벽배송 서비스지역은 229개 지방자치단체 중 106개로 확인되었다. 해당 지차제 중심부로 불리는 시청, 군천, 구청의 관청 주소를 기준으로 확인되었으면 전국의 46.3%이다. 여기..

오늘부터 사적모임 기준 완화 6인->8인, 식당,카페 운영시간은? [내부링크]

오늘부터 사적모임 최대 인원이 6명에서 8명으로 늘어난다. 만 12~17세를 위한 코로나 백신 3차 접종도 시작된다. 사회적거리두기 일부 완화 사적모임은 지역, 접종여부 관계없이 8명까지 가능하다. 동거가족이..

스타벅스 돌체라떼 사이즈 별 칼로리, 퍼스널옵션 정리 [내부링크]

돌체라떼 Tall사이즈 칼로리 355ml(12fl oz) 칼로리 230kcal, 탄수화물 38g,당류 35g,나트륨145mg, 단백질10g, 지방4g, 콜레스테롤 15mg, 트랜스지방 0.3g, 카페인 150mg, 포화지방 2.5g 돌체라떼 Grande사이..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 판매! 매장 정보 [내부링크]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 NITRO COLD BREW 나이트로 커피 정통 캐스케이딩과 부드러운 콜드 크레마가 탄생되었다. 격조있는 커피가 어울리는 분들에게 숙련된 바리스타가 정성으로 차가운물에 14시간 동안 천..

손흥민 NFT 출시 소식 정리 [내부링크]

손흥민 특유의 세레머니가 담긴 NFT가 출시된다. 특유의 세레머니인 '찰칵' 포즈가 담긴 손흥민 NFT가 출시된다. 총 1만 8000개가 발행될 예정이다. 해당 손흥민 NFT를 소유하게되면 다른 NFT컬렉션의 화이트리스..

지역별 재난지원금 정보 정리! 경북 상주,강원 강릉, 경남 양산 등.. [내부링크]

지역별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지방자치단체와 대상은 각기 다른데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경부 상주시 1인당 20만원, 소상공인,종교시설 등엔 선별 지원금으로 100만원씩 지급하겠음을 밝혔습니다. 강원 강릉..

2022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서울.부산 등.. [내부링크]

2022년 전국 벚꽃, 개나리, 진달래 개화시기 정리 벌써 꽃 피는 봄이 왔습니다. 2022년 벚꽃 개화시기 정리하면서 겸가겸사 개나리, 진달래 개화시기도 정리해봤습니다. 원하는 지역 개화시기만 찾고 싶으시다면..

2022 Theatre 이문세 전국 콘서트 일정 정리 [내부링크]

가수 이문세, 전국 콘서트 일정 정리 경산, 서울, 거제, 수원, 강릉, 안동, 이천 경산-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3.25~26] 관람은 25일(금) 19:30분 부터 시작됩니다.26일(토) 18:00교통상황이나 주차시..

2022 전국 봄꽃 축제5 한번에 보자! [내부링크]

제주 휴애리매화축제(2/18~3/20) 매화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꽃 중 하나다. 현재 흰 매화가 피어오르는 시기로 초봄이라 할 수 있다. 제주에 간다면 꼭 한번 방문해볼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 축제 자체는 기상 변..

자가격리시 학원비 환불 가능한가? 유치원비는? [내부링크]

자가격리로 인해 학원, 유치원 등원 불가시 환불 가능할까? 결론적으로 학원비는 환불 가능하지만 유치원은 별도 규정이 없다. 온전히 유치원 원장의 재량인것이다. 환불해줄 의무가 없으니 내 아이가 자가격리한..

구찌 레스토랑, 구찌 오스테리아 개점 소식! [내부링크]

서울에 전 세계에서 4번째 구찌 레스토랑이 3월 28일 개점한다. 구찌 오스테리아는 이탈리안 컨템퍼러리 레스토랑으로 구찌와 유명 셰프인 마시모 보투라의 협업으로 설립되었다. 어디에 입점하나? 구찌 플래그십..

먹어도 먹어도 배고프고 단 음식이 먹고 싶은 이유? [내부링크]

내가 탄수화물 중독..?! 탄수화물을 많이 먹을 경우 '탄수화물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밥 먹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시간임에도 배가 고프거나 달달한 음식이 먹고 싶다면 탄수화물 중독 상태일 수 있다. 탄수화..

이미 코로나 확진됐던 우리 아이, 백신 맞아야 하나? [내부링크]

코로나 감염 이력이 있는 우리 애, 백신 맞아야..? 코로나19 감염 이력이 있는 5~11세 소아의 경우 백신을 접종할 필요 없다는게 결론이다. 하지만 예외사항이 존재한다. 이미 확진자라 할지라도 고위험군이라면..

간단한 운동법 3가지로 무릎 통증 줄이자! [내부링크]

평소 무릎 통증을 자주 느낀다면, 이 운동을 해보자 무릎 근력이 줄어들면 무릎의 통증이 심해지는데 이는 관절의 유연성까지 저하시킬 수 있다. 초기에 잡거나 꾸준히 운동해주는게 중요하다. 무릎을 잡아줄 수..

기장 오시리아 연장선 2029년 완공? [내부링크]

'기장군 오시리아 2029년까지 조기 개통 계획하겠다' 발표 교통난 해소를 위해 부산도시철도 2호선 오시리아선을 민간투자사업을 추진하여 개통하겠단 계획을 밝혔다. 2029년 조기개통 발표는 기존 계획안에서 6..

네고왕 엘라스틴 65%할인 정보 정리! [내부링크]

네고왕이 LG생활건강 샴푸 할인을 진행한다. 단 7일, 3월17일(목)~23일(수) 할인폭이 생각보다 커서 이번에 샴푸를 사두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65%할인하는 엘라스틴 프로틴클리닉 단백질 샴푸 샴푸와 샴푸..

잠 깨면 '이것' 하자, 5초로 건강해지기! [내부링크]

기지개의 효과 매일 아침 일어나는게 고역이다. 많이 못자도 피곤하고 많이 자도 피곤한 일상의 반복. 그럴때 잠에서 깨자마자 기지개를 켜보자. 몸을 쭉 피는건 잠에서 깨게 만들어주는건 물론이고 건강에도 이롭..

아이폰14, 렌더링 등장! 드디어 노치 없어지나? [내부링크]

아이폰14 프로엔 노치 제거와 알약, 원형의 2개 구멍이 뚫린 모습이다. 인도의 매체인 91모바일에서 공개된 아이폰14프로 렌더링 이미지. 앞서 들리던 디자인 루머와 같다. 원형 구멍엔 카메라가 있고 알약 구멍..

한국형 스페이스X가 만들어진다? 민간 우주경쟁 정보 [내부링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소형발사체 개발역량 지원사업에 착수한다 밝혔다. 민간기업이 주도해 우주개발 활성화를 앞당긴 예가 하나 있다. 바로 스페이스X이다. NASA가 상업용 궤도 수송 서비스 프로젝트를 통하여..

미국 달 복귀를 위한 초대형 우주발사체SLS [내부링크]

5월 이후 우주인승선 없이 발사 후 달 궤도를 26일간 돌고 오는 임무 NASA에서 우주선으로 쓰일 예정인 유인 캡슐 오리온을 탑재한 우주발사시스템이 17일 17:00 발사장으로 향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개발되었..

코로나 완치 후 후유증 원인이 밝혀졌다. [내부링크]

자가항체로 인한 자가면역 반응 때문이었다. 호흡곤란, 기침 등 호흡기 증상과 브레인 포그, 기억력 저하, 흉통 등 다양한 완치 후 후유증 증상이 오랜시간 이어진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었다. 이를 국내 연구진이..

아이폰SE3, 5G 접속 이슈와 저성능 카메라 관련 정보 [내부링크]

아이폰SE 2세대 모델보다 더 팔릴거란 전망이 나왔는데,, 5G 접속 이슈? 최소 3500만대 이상 출하될 수 있다? 3세대 아이폰 SE는 최대 200억 달러의 연간매출과 올해 애플 예상 매출의 5%를 차지 할것으로 예측되..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스타벅스 메뉴? [내부링크]

제주도 지역에 있는 스타벅스에서만 먹을 수 있는 제주 특화음료 제주 말차샷 라떼 제주도 지역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제주도 특화 음료, 그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는 제주 말차샷 라떼이다...

여행상품 판매가 시작, 격리면제 유럽 가자! [내부링크]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소식으로 여행상품 판매가 재개되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에서 3월 20일 21:35분 22년 첫 유럽여행 상품이 공개된다. '인터파크 유럽 패키지'로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넷플릭스 아이디 공유시 추가요금 부과, 언제부터?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새로운 요금제를 공개했다. 4인 계정공유 사라진다. 우선적으로 칠레, 페루, 코스타리카 등 남미지역에서 시행된다. 몇 주 동안 해당 요금제를 시범적으로 운영해본 후 지역이 확대될 예정이다. 변경..

러시아, 1917년 이후 처음 '디폴트 선언'을 공식화했다. [내부링크]

러시아가 외화 채권을 갚지 못해 디폴트를 선언했다. 디폴트란 채무불이행을 말하는데 21일째 우크라이나와 전쟁을 벌이는 중인 러시아가 디폴트를 선언한 것이다. 100년만의 첫 국가 부도인 셈이다. 러시아 달러..

볼보 전기차 C40리차지 간단 정리 [내부링크]

볼보 95년 역사상 처음 전기차로만 설계된 모델. 볼보 C40리차지 파워트레인 라인업 싱글모터/듀얼모터 총 2가지다. 듀얼모터는 모터를 앞,뒤 각 하나씩 장착한 후 최고 출력 408마력 최대 토크 67.3kg.m을 낸다..

오미크론 완치자 일당 45만원? 간병인 구인 [내부링크]

요즘 중증환자 보호자들이 코로나19 오미크론에 걸렸다가 완치된 간병인을 찾는 추세다. 이른바 슈퍼 면역이라 부르는 간병인을 찾는 보호자들. 아무래도 확진됐다가 회복한 사람은 강한 면역력을 가지고 있을거라..

엔젤리너스 신메뉴 출시 소식! 케이크 7종 정보 [내부링크]

엔젤리너스 케이크 신메뉴 출시 프리미엄 케이크 7종 초콜릿과 생크림, 다양한 색상의 시트가 매력적인 쇼콜라 그라데이션, 부드러운 크림+고구마 무스의 조합 우유고구마 진한 초콜릿 가득한 파베쇼콜라, 티라미..

푸마(PUMA)와 아미(AMI)가 만났다. 콜라보 컬렉션 출시 소식 정리 [내부링크]

연인사이인 로미오 베컴(Romeo Beckham), 미아 리건(Mia Regan)이 캠페인 모델로 참여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푸마와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의 협업 컬렉션 출시 소식이 들려왔다. 이번 컬렉션은 혁..

9900원 바지가 있다? 이마트 데이즈 The 편한 팬츠 [내부링크]

커피 2잔 가격으로 바지를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자체 패션 브랜드인 데이즈에서 출시하는 The 편한 팬츠는 17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실내복과 외출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더편한팬츠는 남,여 의류 원단을 동..

세종 후분양 아파트, 30평대 2.2억?/커뮤니티 시설과 거주 의무기간 정보 [내부링크]

세종시에서 30평형 아파트가 2억 2천만원대로 공급된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추첨 물량 포함 어떻게 30평대 아파트를 이 가격에? 2015년 건설된 주택이 의무 임대 기간을 마치고 분양시장에 나와 가능한 일이다...

아이폰 ios15.4업데이트 마스크써도 Face ID잠금해제 진짜 가능할까? [내부링크]

아이폰, 마스크 쓰고 페이스아이디 잠금해제 진짜 될까? 직접 업데이트 해봤다. ios15.4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란 알람이 떴다. 어떤 부분이 업데이트 되는건지 읽어보니 마스크 쓴 채 Face ID해제 가능 결제..

LA다저스의 마이크 라이트 영입 소식, 마이크 라이트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마이크 라이트 출생 1990.1.3 미국 신체 198cm, 97kg 데뷔 2015년 볼티모어 올리올스 입단 포지션 투수 2020시즌 라이트는 NC유니폼을 입은 후 11승 9패 ERA 4.68을 기록했다. 기대 이하의 모습으로 인해 재계약..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메리츠 자동차보험료 인하 소식 [내부링크]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 인하 소식! 손해보험업계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조정한건 20년 1월 3%대 올린 후 2년 만이라 할 수 있다. 각 보험사에 따라 언제부터 자동차 보험료가 인하되는지 알아보자. 삼성화재 삼성화..

입원 중 확진/무증상,경증 환자, 16일부터 일반병상에서 진료한다. [내부링크]

다른 질환으로 입원 중이던 환자가 코로나19에 확진될 경우 (무증상, 경증환자의 경우)일반병상에서 우선 진료하게된다. 16일(수) 부터 입원 중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무증상 또는 경증환자라는 가정하에 코로나19..

코로나19 확진자, 격리자 생활지원비 1인당 10만원 지급된다. [내부링크]

코로나19 생활지원비 '1인당 10만원' 지급 소식 원래 격리 기간, 인원에 따라 차등 지급 되지 않았나? 그렇다. 기존 방침대로라면 격리 기간과 인원에 따라 생활지원비가 차등으로 지급되었다. 하지만 생활지원비..

카카오페이에서 병원 서류 받은 후 제출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어플 안에서 편하게 제휴병원 서류 받고 제출하기 병원비 청구 서비스의 경우 21년 9월부터 시작했다. 이후 발급 할 수 있는 서류 종류를 확대했고 제휴병원에서 '병원서류 발급'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제 5~11세도 코로나19 백신 접종할 수 있다. 자율접종? [내부링크]

5~11세 어린이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달 말 시행될 계획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이와 같이 밝혔다. 24일 사전예약 31일 본접종 소아(5~11세) 기초 접종 시작 14일 사전예약/당일접종 21일~..

부산에 대학병원급 동물병원이 설립된다. 정보 정리! [내부링크]

부산에 첫 대학동물병원이 설립될 예정이란 소식을 정리해봤다. 동명대, 경상국립대 등과 협업한 대학동물병원 유치. 미래엔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더 많아질것임을 예상한 대학동물병원 설립 소식이다. 이 뿐 아..

I GOT IT BURGER아이가릿버거, 치즈버거 세트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배달 어플에서 핫한 아이가릿버거 맛있을까? 버거 안먹은지 어언 몇달 오랜만에 친구와 햄버거 먹으러 다녀왔다. 아이가릿버거의 메뉴판 사이드메뉴도 다양하고 추가할 수 있는 선택지도 다양했다. 물티슈와 핫..

부산 외식업계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는 풍수해보험료 정리 [내부링크]

부산 외식업 소상공인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풍수해보험이 지원된다. 부산시는 현대해상, 배달의민족과 협업을 통해 부산 외식업 종사자에 만명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을 지원하기로 했음을 밝혔다..

무중력 성관계, NASA의 연구 계획 발표 [내부링크]

우주에서 성관계가 가능할까? 최근 미 항공우주국(나사)가 대단한 계획을 하나 발표했다. 그건 바로 무중력 성관계를 연구하겠다는 것. 과연 가능할것인가? *나사는 ISS에서 우주인들의 성관계가 금지되어 있음을..

오늘(14일)부터 바뀌는 코로나19 방침! [내부링크]

PCR 검사 필수 아님 / 먹는약 병원 처방 가능/ 입국시 자가격리 종료 PCR검사 이제 필수 아니다. 신속항원검사 결과로 대체 가능 이제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 후 결과가 양성으로 나오면 PCR검사를 따로 받지 않..

대출 광고 마케팅 전화 차단하기, 금융권 연락중지 청구권에 하나 더!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대출, 카드사 광고전화 차단하자! 요즘 원하지 않는 마케팅 전화나 스팸문자 전화번호가 다양화되고 있다. 그래서 아무리 차단해도 계속 다른 번호로 연락이 온다. 업무도중, 바쁜 와중에 전화가 오면..

민강 땅 빌려 짓는 공공주택, 상생주택 공모 시작 [내부링크]

서울시가 민간이 소유한 땅 위에 공공주택을 지은 후 장기전세주택으로 공급하는 새 유형의 공공주택 '상생주택'을 본격 도입한다. 공모/접수 3/14~5/12 사전 검토 (가칭) 상생협상 회의 (가계약) 토지사용 협약..

서울시 소상공인 수도요금 50%감면 연장 소식 [내부링크]

수도요금 50%감면 올해 6월 납기분까지 연장된다. 업종 방법 사용량 부과금 실 납부금(감면액) 6개월 혜택 일반용 직권 (300톤 이하) 25톤 28,750 14,375(-14,375) 86,250 100톤 115,000 57,500(-57,500) 345,..

2022 경기도 농민 기본소득 신청 지원대상, 기간 정리 [내부링크]

14일(월)부터 경기도 도내 17개 시군에서 농민기본소득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시행 시군 이천, 안성, 포천, 양평, 여주, 연천, 용인, 가평, 광주, 김포 의왕, 의정부, 평택, 하남, 양주, 동..

현대자동차 현대셀렉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추가 소식 [내부링크]

이제 현대셀렉션에서 만나볼 수 있는 현대자동차 전기차 아이오닉5 현대셀렉션이 뭐야? 현대셀렉션 레귤러팩(Regular Pack)은 최대 14개의 현대자동차 차종 중 원하는 차를 골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월 단..

스크린골프 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스크린 홀인원보험 정보 정리 [내부링크]

삼성화재 다이렉트 스크린 홀인원 보험 스크린골프 보험이 출시되었다. 다이렉트 스크린홀인원 보험이 뭐야? 스크린골프장 이용 중 홀인원시 소요된 축하비용을 보장하는 인터넷 전용 보험 가입 방법? 고객이 직..

구글 애널리틱스 행동, 맞춤설정 안보일때 해결방법 정리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은 했는데 행동, 맞춤설정이 안보일때 해결방법 애널리틱스 홈에 로그인한 상태 1.좌측 하단 관리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2.속성 만들기 클릭 3. 속성 만들기 진입 속성을 설정해주면 되는..

아이폰12, 31만원이면 살 수 있다고? 가격정보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12 미니, 진짜 3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을까? 간단히 짚어보는 아이폰12 미니 특징 아이폰12 미니는 출시 당시 작지만 성능이 강하단 마케팅으로 세상에 선보였다. 애플 최초 5G지원, 5나노미터 공정을 기..

LG자율주행차 인공지능 기반 옴니팟 실물공개 [내부링크]

LG에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차 '옴니팟'을 공개했다. 옴니팟은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집의 확장 공간을 컨셉으로 출시되었다. 자세한 설명에 앞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V2L(Vehicle to Load)기능이 있..

레알 마드리드 홈구장을 레고로? [내부링크]

창단 120주년을 맞은 스페인 축구 구단인 '레알 마드리드 C.F' 레고로 제현한 레알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제품번호 10299) 세트가 출시되었다. 레알 마드리드 홈구장, 레고로 재현 가격 한국기..

레고와 룸 코펜하겐의 만남, 목재가구와 소품 인테리어 [내부링크]

레고와 룸 코펜하겐이 만났다. 어떤 분위기를 낼까? *룸 코펜하겐은 리빙 디자인 브랜드이다. 레고가 이제 장난감 회사가 아닌 애니메이션, 놀이공원, 패션 등 다양한 영역으로 넓어지고 있다. 이번 룸 코펜하겐Ro..

젠틀몬스터, 코페르니 컬렉션 5G와 1990년대가 만났다. [내부링크]

젠틀몬스터와 코페르니의 만남 5G와 1990년대의 만남 젠틀몬스터와 프랑스 패션브랜드 코페르니(Coperno)가 콜라보를 진행했다. 선글라스 컬렉션을 출시했는데 모티브가 된 영화는 <로보캅>,<빽 투 더 퓨처> 등 이..

광고 마케팅 용어 간단정리:CPM,CPC,CPV,CPA,CTR,VTR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접하게 되는 CPM,CPC,CPV,CPA,CTR,VTR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CPM(cost-per-Mille) 더보기 단가 낮을 수록 효과적 광고매체를 이용해 2,000명 또는 2,000가구에 광고 메세지를 전달하는..

버버리 슈프림 2022년 콜라보 소식 정리 [내부링크]

미국 시각 3월 10일 오전 11시를 시작으로 버버리X슈프림 콜라보 컬렉션이 출시된다. 출시 되기도 전부터 패션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주목받은 버버리와 슈프림의 콜라보 이번에 출시될 패션계의 거장 버버리와 슈..

이제 신속항원검사로 확진 판정한다. 언제부터? 정보 정리 [내부링크]

14일(월)부터 추가 PCR검사 없이 그대로 확진으로 인정한다. 기존엔 신속항원검사로 확진 판정이 확인될경우 PCR검사를 추가로 진행해 최종 확진이 보여야 확진자로 결정되었는데 이젠 의료기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아이폰 13그린, 아이폰SE3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공개! [내부링크]

3월 9일 아이폰 13그린을 포함한 신제품이 공개되었다. 아이폰 13 프로 알파인그린/아이폰13 그린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13은 두가지 색상이다. 하지만 같은 듯 다른, 전부 그린색상. 아이폰13프로 알파인그린은..

윤석열 공약, 청년 원가주택 30만호, 역세권 첫 집20만호 [내부링크]

청년 주거복지를 위한 '청년 원가주택' 30만가구 공급 청년 주거복지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출마 선언 후 처음으로 발표한 정책이다. 청년 원가주택이 뭐야? 무주택 청년가구 대상. 시세보다 싼 건설원가 수준..

4차 민간 사전청약이 시작되었다, 민간/공공 84m2 [내부링크]

민간 사전청약이 오늘 10일(목) 시작되었다. 6개 지구 4287가구 청약 물량 전용면적 이번 청약 물량은 모두 84m2이상 중대형으로만 구성 되었다. 그만큼 높은 수요를 기록하지 않을까 싶다. 특히 대규모택지지구로..

BTS 방탄소년단 국내 최대규모 콘서트 개최 소식!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가 3월 10일, 12~13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 공연을 개최한다. 기간:2022.03.10(목) 19:00 / 03.12(토)~13(일) 18:00 장소: 잠실종합운동..

만기 환급금형 보험과 무해지 보험 [내부링크]

만기 환급금형 보험과 무해지 보험의 장단점 만기 환급금형 보험? 만기 환급금형 보험은 보험 만기시 지금까지 낸 보험료 모두를 돌려주는 방식의 보험을 말한다. 이전엔 10년 만기, 20년 만기의 단기 보험이 많았..

2040 서울도시 기본 계획안 간단정리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디지털 대전환시대, 미래 공간 전략을 담은 계획안을 발표했다.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안 국퇴계획법에 따른 법정계획이다. 2040년까지 서울시가 추진할 도시계획의 가이드라인이 될 예정. 부동산 투자..

땅콩형 얼굴, 인모드 마지막 3회차까지 받고온 최종 후기 [내부링크]

http://m.site.naver.com/0VNiS 땅콩형 얼굴 인모드 전,후 비교 후기(+통증,멍,붓기) 얼굴형으로 고민하다 하게 된 땅콩형 얼굴 인모드 내 돈후기 인모드 비포/애프터/붓기 사진 첨부 얼굴형 고민:땅콩형얼굴 얼굴..

휘발윳값 기름값 최고치 3000원? 카드 수수료 인하? 언제쯤 떨어질까? [내부링크]

휘발유 값이 매일 야금야금 올라간다. 10원이 모여 100원이 된다. 현재 미국과 영국이 러시아산 원유 수입 금지를 결정함과 동시에 러시아산 화석연료 의존도를 줄이기로 했다. 이로인해 대체할 수 있는 원유를 확..

기아 니로 플러스 출시? 택시 전용 전기차 [내부링크]

기아에서 니로 전기차, 니로 플러스를 출시한다. 전기차 기반의 택시 전용 모델, 니로 플러스가 출시된다. 1세대 니로EV기반 모델인데 택시 전용 모델로 판매될 예정이라 한다. 요즘 도로에서 니로 택시를 많이볼..

경매 후 경락잔금대출 이란? [내부링크]

경락잔금대출? 그게 뭐지? 요즘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죠. 저 또한 그 중 하나라 부동산 관련 책을 부지런히 읽고 있는데 들어본적은 있지만 정확히 그게 뭔지 모르는 용어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

현대차 중고차 진출 소식 정리 [내부링크]

현대차가 제조사로 보유한 기술력을 활용해 성능검사, 수리를 모두 끝마친 인증 중고차만을 시장에 공급한다고 한다. 공급 방침을 실행하기 위해 5년, 10만km이내 현대차 차량만을 대상으로 200여개 항목 품질검사..

22년 3월 주요 미국주식 일정 정리 [내부링크]

3월 미국주식 주요 일정 3월 10일(목) 2월 CPI 소비자물가지수 발표 3월 14일(월) 서머타임 3월 15일(화)~16일(수) 3월 FOMC(기준금리 결정) 3월 18일(금) 미국 선물옵션 만기일(네 마녀의 날) 3월 21일(월)~24일(..

아이폰 신제품 출시일? 아이폰SE 3세대, 에어 5세대, M2맥 시리즈 [내부링크]

3월 9일 새벽3시 공개되는 아이폰 신제품/ 아이폰SE 3세대/에어 5세대/M2맥 시리즈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국제적인 상황(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애플 이벤트가 미뤄지지 않을까..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가, 상장일, 환불일 정리 [내부링크]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다. 주관사:한국투자증권 청약일:3월 7일(월)~8일(화) 유일로보틱스는 어떤 기업인가? 생산 자동화 로봇 토털 솔루션 기업이며 2011년 설립되었다. 직교,협동,다관절 등 산업..

부산 서구 임시선별검사소 위치, 구덕운동장 운영시간 정보 [내부링크]

3월 8일(화)부터 부산 서구 구덕운동장에서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이 시작됩니다. 36개월 미만 영유아의 검체채취는 임시선별검사소에서 불가하다. 보건소 선별검사소 또는 의료기관으로 방문해야한다. 오전/오후..

난소기형종 수술 9개월 후기/흉터? 컨디션? [내부링크]

난소기형종 수술 후 9개월이 지났다. 몸 상태는? 21년 6월경 수술했으니 벌써 9개월이 지났다. 수술 흉터나 컨디션에 대해 기록해보려 한다. 수술 후 컨디션? 난소기형종 수술 후 회복기를 지나고 컨디션은 평소와..

전세보증보험 제도란 무엇인가? 꼭 가입해야하나? [내부링크]

전세보증보험 제도란? 1.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경우 2. 보증기관에서 임대인에게 보증금을 대신 돌려주는 제도 3. 보증기관은 임대인에게 직접 보증금을 환수 보증보험 가입..

톰홀랜드 주연, 언차티드 킬링타임용으로 제격인 영화 [내부링크]

2022년 2월 16일 개봉영화 언차티드Uncharted,2022 영화 언차티드 장르는 액션, 모험이다. 등급: 12세 관람가 개봉일: 2022년 2월 16일 러닝타임: 116분 감독: 루벤 플레셔 각본: 조 카나한 출연배우: 톰 홀랜드,..

더배트맨(The Batman) 간단 정보, 줄거리/후기 [내부링크]

팀버튼의 배트맨 1989년, 크리스토퍼 놀란의 배트맨 비긴즈 2005년 잭 스나이더의 배트맨vs슈퍼맨 2016년, 리부트 '더 배트맨' 2022년 개봉 배트맨이 리부트되어 돌아왔다. 저스티스리그의 벤 애플랙이 The Batman..

넷플릭스 영화 추천, 퀸스갬빗(The Queens' Gambit)후기 [내부링크]

더보기 7부작의 짧은 드라마, 개인적으로 시즌2가 나왔으면 하는 넷플릭스 영화 체스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서 체스드라마를 이해할 수 있을까 했는데 결론은 체스를 몰라도 재밌게 볼 수 있어요. 책을 원작으..

프리랜서, 특고 긴급고용안정지원금 50만원 추가 지원? [내부링크]

더보기 3월 7일(월) 09:00부터 특고.프리랜서 대상 추가 고용안정지원금 접수가 시작된다. 4차까지 지원금을 받은 특고, 프리랜서에게 추가적으로 50만원의 5차 지원금 즉,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이 제공된다. 코로..

차이신용카드 혜택 간단 정리, 캐시백 혜택이 늘어난다? [내부링크]

전월 실적 상관없는 최대 50% 캐시백? 차이 신용카드는 차이코퍼레이션이 하나카드, 비자와 콜라보한 국내외 겸용 신용카드다. 20년 7월 차이 체크카드가 출시되었는데 2030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캐..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 3월 0.25%P 금리 인상 결정 [내부링크]

3월 0.25%P 금리 인상이 결정되었다. 인플레이션 폭등과 우크라이나 전쟁이 겹치면서 불확실하던 부분이 정리되었다. 3월 15~16일 열릴 예정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2주 정도 남은 상태이다. 연준..

포드 신형 SUV출시, 뉴 포드 브롱코! [내부링크]

2.7L V6에코부스트를 탑재한 뉴 포드 브롱코가 출시 소식을 정리해봤습니다. 브롱코는 22년 올해 57년 역사를 자랑하는 포드자동차의 대표적인 오프로드 SUV이다. 1996년 이후 생산이 중단되었는데 이후로도 오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등 3월 현금지원, 30만원 추가할인 정보 [내부링크]

더보기 2022년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 국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쉐보레가 2022년 3월, 봄을 맞이해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한다. 말리부 구매시 36개월 무이자 할부나 1.0~2.9%의 저금리..

미니코리아, 미니 일렉트릭 국내 공식 출시 정보 [내부링크]

미니 일렉트릭이 28일(월) 국내에 공식 출시 되었다. 귀여워서 여성들에게 인기 많은 차종인 미니 코리아가 첫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MINI Electric)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소형 세그먼트 유일의 순수전기차와 브..

아이오닉5, EV6 전기차 비교평가 종합 1,2위를 차지했다. [내부링크]

독일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 자이퉁'이 진행한 SUV 전기차 비교 평가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된 아이오닉5와 EV6 현대차의 아이오닉5 그리고 기아차의 EV6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아우토 자이퉁) SUV전기차 5..

르노삼성 XM3 출시, 차안에서 주문하는 인카페이먼트 시스템 정보 [내부링크]

르노삼성 XM3, 차안에서 주문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시스템! 르노삼성자동차의 쿠페 SUV인 XM3 수출 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로 인해 르노삼성자동차의 1월 생산, 내수, 수출 실적 모두 전년동기 대..

렉서스 전기차 국내 최초 공개! LF-Z 일렉트리파이드 [내부링크]

렉서스 전기차 LF-Z 일렉트리파이드 가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다. 렉서스는 하이브리드계 강자라 불리는데 이런 렉서스가 제작한 전기차라니. 기대된다. LF-Z 일렉트리파이드는 배터리 전기차(BEV)컨셉으로 만들..

페라리 최초 SUV 프로산게, 외형 공개? [내부링크]

페라리의 최초 SUV인 프로산게 외형 모습이 노출되었다. 페라리의 최초 SUV로 기대를 한몸에 받고있는 프로산게, 프로산게 이름의 뜻은 순수, 혈통을 의미한다. 오랜시간 테스트 차량의 스파이샷이 여기저기 떠돌..

한국인의 벤츠E클래스, S클래스 사랑/독일에서보다 더 팔린다. [내부링크]

한국이 세계 5위를 기록했다. [벤츠 국가별 판매순위] 독일 본토에서보다 한국에서 벤츠E클래스와 S클래스가 더 많이 팔렸다. 고급차를 대표하는 메르세데스 벤츠는 한국인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것인가. 반도..

2차 방역지원금 신청, 지급일 / 금액 정리 [내부링크]

2차 방역지원금 지급일, 신청일 정리 2차 방역지원금 지급이 23일(수)부터 진행된다. 1인당 300만원 한도로 제공되는데 이에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2차 방역지원금 지원기준 방역지원금 지원 기준은 이것 하나,..

전기차 보조금, 지역별로 650만원~900만원 차이 난다? [내부링크]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왜 차이나지? 올해 전기차 보조금 규모가 확정되기 시작했네요. 전기차 구매를 희망하던 소비자들은 보조금이 동나기 전에 구매하기 위해 여기저기 찾아보고 있습니다. 전기차 구매하면 보..

자동차 보험료 인하되나? 소식 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료 인하 소식정리 부제:인하 할거면 팍팍 해주지.. 삼성화재가 보험료 인하 결정을 했습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료를 1.2% 인하하기로 말입니다. 삼성화재가 자동차보험료를 인하하겠다 하니 다른 손..

95세 고령의 나이 영국 여왕 코로나19 확진 소식정리 [내부링크]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95세)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단 소식을 정리해봤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프로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이름은 엘리자베스 알렉산드라 메리 입니다. 1926년 4월 31일에..

전산회계1급 이론시험 오답노트 셀프 정리본(+암기꿀팁) [내부링크]

직접 전산회계1급 시험 후 틀린 문제로 정리해본 이론시험 오답노트 입니다. 1.보조부문 원가를 용역수수 관계를 고려해 배부하는 방법 -단계 배부법, 상호 배부법 2.선수수익이 과소계상되면 당기순이익이 과대계..

갤럭시S22 사전예약 행사 소식, 출시일, 스펙 간단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2출시 소식과 사전예약 행사, 스펙 간단정리 갤럭시S22 시리즈 사전 예약시 삼성전자 공통 혜택과 전자랜드 단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갤럭시S22 사전예약 행사를 전자랜드에서 진행된다. 사전 예약 프로..

입원환자의 보호자, 간병인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 가능 소식 정리 [내부링크]

드디어 간병인, 보호자도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2월 말부터 환자 보호자와 간병인이 환자와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으면 유전자 증폭 검사(PCR)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중대본에서 오는..

크래프톤 급락세, 게임 개발사 5민랩 인수 소식 [내부링크]

크래프톤 11일 급락세 급락세를 유지하고 있던 크래프톤이 게임 개발사인 5민랩(5minlab)을 인수한다는 소식이다. 언아웃 방식으로 238억원에 인수해 지분 100%를 확보했다고 한다. 여기서 언아웃(earn-out)방식이..

면세점 구매한도 폐지 소식 정리 [내부링크]

다음달 중 면세점 구매 한도가 폐지된다. 해당 소식을 정리해보았다. 1979년 면세점 구매한도가 신설된 후 43년만에 5천달러로 설정되어 있던 면세점 구매 한도가 폐지된다.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5..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 확인 가능일, 적금 효과 정보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은 9일(수)부터 확인 가능하다. 11개의 은행 앱 속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은 정부가 저소득 청년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한 금융상..

2월 3일부터 바뀌는 코로나19 검사 정보 정리 [내부링크]

오미크론 변이 대확산으로 인해 2월 3일(목)부터 방역,의료 체계가 오미크론 대응단계로 전환된다. 코로나19 진단검사 및 진료체계 또한 대폭 변경된다. 해당 소식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코로나19 검사는 어디서..

미궁대장사랑 부작용으로 인해 복용 중단한 후기 [내부링크]

손발이 찬 수족냉증 체질 미궁대장사랑 2달 복용 후 중단 후기 미궁대장사랑 체험 후 잘 맞는단 판단하에 한달분을 내돈주고 구매해 먹었다. 한달차까진 괜찮았다. 변 볼때 힘들었던게 부드럽게 나오기도 했고 변..

방탄소년단 지민 코로나19확진, 맹장염 수술 소식 / 다른 멤버들은? [내부링크]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 코로나19 확진 소식과 맹장염 소식 빠른 회복을 바라며 작성해봅니다. 방탄소년단은 이제 모르면 이상할 정도로 유명해진 그룹이죠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으로 구성된 핫..

페라리 스포츠카 하이브리드 296GTB 정보 [내부링크]

페라리 스포츠카 하이브리드 296GTB가 공개되었다. 브랜드 로드카 역사상 최초의 6기통 엔진을 탑재한 후륜구동 기반 PHEV 스포츠카인 섹시한 색감의 레드 페라리 스포츠카 296GTB 김광철 대표이사가 1월 20일(목..

선거관련 여론조사전화 거부방법, 3초면 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선거철이다 보니 여론조사 전화가 굉장히 많이 걸려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를 안받을 수 없는 상황이 있곤 하는데 그때마다 받았을때 선거관련 여론조사전화면 언짢은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3초면 거부할..

현대차 코나 전기차, 주행 중 화재? 배터리 리콜 완료 모델이었다. [내부링크]

현대차 코나, 배터리 리콜 완료 모델임에도 주행 중 화재가 났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EV) 전기차 모델은 주행 중이었다. 불이 붙었다. 1월 12일(수) 충남 태안군 태안읍 한 도로에서 주행중이던 코나 전기차에..

LG엔솔,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연령대, 경쟁률 정보 [내부링크]

lg엔솔, 엘지에너지솔루션의 배정이 확정되었습니다. 22년 1월을 여는 대형공모주라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였죠 lg에너지솔루션의 일반 공모주 청약에 참여한 연령대 중 절반이 2030세대로 확인되었습니다. 대부..

롯데백화점 광복점 없어지나? [내부링크]

요즘 부산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폐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현재 부산시에서 부산 롯데타워 건설과 관련해 계획처럼 건물을 올리지 않으면 영업연장을 해주지 않겠다며 통보..

동백통 오픈! 15%할인,가맹점,로그인 정보 정리 [내부링크]

드디어 부산 공공배달앱인 동백통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동백통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동백통이란? 시중에 나와있는 배달앱과 비슷하지만 민간 배달..

상병수당제도와 상병수당 급여에 대한 정보! 아프면 쉴 수 있다? [내부링크]

아프면 쉴 수 있는 권리 '상병 수당제도' 아프면 쉬면서 치료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근로자를 신경 써주는 제도인 상병수당이 2025년 도입된다. 상병수당 제도는 업무 외 질병, 부상으로 인해 근로자가 경제활동을..

기아 니로 사전계약 정보, 2,660만원 부터? 전기차 보조금 정보까지 [내부링크]

기아 니로 사전계약이 시작되었다. 기아가 신형 니로의 주요 사항, 가격을 공개했다. 18일(화) 사전 계약이 시작되었다.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모델 3개 트림으로 진행된다. 신형 니로는 16년 1세대 출시..

애플, 현대차 제네시스 에 아이폰 디지털 키 적용된다? [내부링크]

애플 디지털 차 키 적용? -2020년 6월 아이폰 디지털 키 기능 선보임 애플 전문 소식지인 '파워 온'을 통해 접한 소식이다. 현대차와 제네시스가 애플 디지털 차 키 기능을 22년 여름 내 지원할걸로 보인다. 아직..

군입대준비물 가든아미 군용귀마개 [내부링크]

이제 귀 시린계절이 왔다. 방한귀마개 중 제일 짱짱할것으로 보이는 군용 방한귀마개를 구매했다. 사이즈는 특대를 구매했는데 대 사이즈를 구매해도 됐을 뻔 했지만 이왕 따뜻한거 얼굴까지 따뜻한것도 좋으니..

배우 박소담 주연 영화 <특송> 개봉 소식! [내부링크]

배우 박소담 주연의 영화 [특송]이 오늘(12일) 개봉했습니다. 어떤 영화인지 알아볼까요? 특송은 박대민 감독의 신작 영화입니다. 장은하(박소담)은 돈이 되면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어떤것이든 완벽히 배송하는..

KTX 설명절 승차권 예매 정보 : 100% 비대면(+4인 동반석은?) [내부링크]

벌써 설 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KTX 설 명절 승차권은 어떻게 예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월 11일(화) 부터 13일(목)까지 온라인과 전화 등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사전 판매됩니다. 100% 비대면 예..

2022년 달라지는 은행 혜택, 대출규제 간단정리 [내부링크]

22년부터 달라지는 은행, 어떤 게 달라질까? 21년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 금액이 작아지며 많은 혼란이 있었다. 해가 바뀌면서 22년은 괜찮겠지 란 기대가 있었지만 올해도 신규 대출은 힘들것이라 예상된다...

해태 신상 고구마과자 오사쯔 맛탕, 칼로리 맛 정보 [내부링크]

내돈내산 해태 신상 고구마 과자 오사쯔 맛탕 후기 평소 고구마를 좋아하는데 진짜 고구마 말고 과자 고구마를 더 많이 먹곤 합니다. 안쪄먹어도 되고 그냥 봉지만 뜯으면 바로 먹을 수 있으니까요. 마트 구경하다..

땅콩형 얼굴 인모드 전,후 비교 후기(+통증,멍,붓기) [내부링크]

얼굴형으로 고민하다 하게 된 땅콩형 얼굴 인모드 내 돈후기 인모드 비포/애프터/붓기 사진 첨부 얼굴형 고민:땅콩형얼굴 얼굴형이 땅콩형이라 고민하던 중 지인이 인모드 시술받은 후기를 사진으로 봤는데 효과가..

차량 헤드라이트 복원 스프레이 사용방법, 후기 [내부링크]

차량 헤드라이트 복원 스프레이 사용 후기입니다. 구매금액 : 16,900원 헤드라이트를 차에 있던 사포로 문질렀더니 너무 흐려져서 복원을 위해 스프레이 용품을 찾아봤습니다. 문지르기만 해도 되는 제품이 있고..

칸타타 헤이즐넛향 커피 원두가루 구매후기 [내부링크]

매일 아침 내려먹는 커피 추천, 칸타타 헤이즐넛향 원두가루 저희 부모님은 매일 아침 운동 나가기 전 커피를 내려먹는 편입니다. 여과지에 커피 원두가루를 넣고 커피머신을 통해 내려먹죠 항상 먹던 커피 원두가..

비잔정 6개월 복용 후 중단한 후기. 자궁내막증 치료 [내부링크]

자궁내막증 치료약 비잔정 복용기간 : 21년 6월~12월 자궁내막증을 발견하게된 계기 난소기형종 수술 후 경과를 보기 위해 재방문했을 때 알게 되었습니다. 수술은 별문제 없이 잘 되었지만 자궁내막증이 보인다,..

나그참파 인센스스틱 다양하게 사본 후기, 향으로 집안 냄새 잡기 [내부링크]

저희 집에선 인센스 스틱을 매일 피우는데 집안 음식냄새 잡는데 좋기도 하고 향마다 느낌이 달라서 기분전환에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다양한 종류의 인센스스틱이 있지만 전 나그참파 인센스 스틱을 애용하는지라..

화장대 의자 소프시스 스툴체어 내추럴 조립후기 [내부링크]

화장대 의자가 반으로 두동강나는 바람에 급하게 구매하게된 소프시스 스툴체어 내추럴 색상 조립해 오는 완제품이 아니라 직접 조립해야 했어요 구성품으로는 의자 헤드, 다리 4개, 나사못이 왔어요 완제품이 아..

여성청결제 추천, 디오넬 시크릿 러브 로맨틱로즈 후기 [내부링크]

이너퍼퓸이라 불리는 여성청결제를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는데 전 그중에서 디오넬 시크릿 러브 로맨틱 로즈를 구매해봤어요 1병으로 50회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고농축 오일로 만들어졌어요 자연 유래 성..

단백질 보충제 추천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단백질 보충제를 다 먹어가는 상황이라 재주문해야 하는데 같은 제품 말고 다른 거 없나 찾아보다 발견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현재 구매 시 보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304g 2캔에 52,000원이에요..

호신용품 세이버 mk3 호신용스프레이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호신용품 하나 사야지 생각만 하다 세이버 mk3 호신용 스프레이를 발견했습니다. 이왕 사는 거 효과 좋은 호신용품을 사는 게 좋기에 가격이 좀 나가더라도 괜찮은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유통기한은 5년 크기는 작..

스포츠 선크림 추천, 미프 UV쉴드 선크림 SPF50+ 후기 [내부링크]

운동 갈 때 바르던 선크림을 다 써서 뭘 사지 찾아보다 검색창 상단에 미프 UV쉴드 선크림이 많이 보이길래 구매해봤습니다. 많이 팔리는 건 다 이유가 있는 거 아닐까 싶은 마음이랄까요 미프 선크림은 쿨러 수..

부산 명지카페록산 아이랑 가기 좋은 데이트 하기 좋은곳 [내부링크]

요즘 부산 명지에 예쁜 카페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카페거리에 있다거나 카페가 모여있는 곳에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서 더 편히 쉬기 좋은 명지카페 록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주차공간이 넓은 편이라 주차..

백신접종시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 정리 [내부링크]

백신접종 후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지 : 백신 접종자 기준 위드 코로나 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해외여행길이 점점 열리고 있습니다. 국가별로 코로나 검사 여부, 백신 종류에 따라 필요한 서류나 경과 기간이 다..

특성화고 현장실습 고교생 사망 사건, 이대로 괜찮을까? [내부링크]

특성화고 고교생 현장 실습지 사망 사고 발생 전남 여수시 웅천친수공원에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모였습니다. 꽃다운 18살, 현장 실습지 차가운 바닷물 속에서 생을 마감한 홍 모 학생을 추모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비전공자 회계 공부하기, AR/AP/ERP/BEP/ROI/KPI 각종 용어 정리 [내부링크]

비전공자가 회계를 공부하며 알아가는 용어, 정보들을 기록하려 합니다. 회계를 전공한 이들에겐 기본적인 지식일지라도 전 늘 새로워하는 중입니다. 기본 상식 : 수익은 번 돈이고 이익은 수익에서 비용을 뺀 남..

상승하고 있는 환율, 원달러 환율 최고점! 환율 오른 이유? [내부링크]

원달러 환율 15개월 만에 최고점을 찍었다. 원달러 환율이 쭉쭉 올라가고 있습니다. 12일(화) 1200원을 넘었죠. 최근 2주간 무서운 속도로 오르고 있는 원달러 환율 언제까지 올라갈까요? 그 이전에 환율이 뭔지..

1인가구 즉석조리식품 추천 아워홈 함박스테이크 후기 [내부링크]

아워홈 1인 가구 즉석조리식품함박스테이크 후기 즐겨먹진 않지만 집에 있으면 꼭 챙겨먹는 함박스테이크 냉장고에 아워홈 함박스테이크가 있길래 그 맛이 궁금해 한번 먹어봤어요 즉석조리식품 함박스테이크 비..

자취생 혼밥 메뉴 추천 아워홈 간장 불고기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아워홈 직화솥에 볶아 불맛이 좋은 간장불고기로 볶음밥 만들어 먹은 후기 평소 고기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막상 사먹을라 치면 양이 너무 많아 부담스럽기 일쑤였는데 아워홈에서 자취생, 1인 가구를 위해 혼자 먹..

덜 졸리는 먹는 비염약 알지싹로라 만성비염이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덜 졸리는 비염약 제일 알지싹 로라 정말 덜 졸릴까? 스프레이 비염약 구매시 함께 추천받은 먹는 비염약 제일 알지싹로라 알고 보니 18년도 출시된 제품으로 졸음 부담을 덜 수 있는 알레르기 치료제라 하더라구..

만성비염 코에 뿌리는 비염약 하벤플러스 나잘스프레이 후기 [내부링크]

만성비염이 써본 하벤 플러스 나잘 스프레이 코에 뿌리는 비염약으로 급한 불 끄기 만성비염이라 초등학생 때부터 병원을 다녔는데 졸업할 무렵 완치되었단 말을 들었어요 이후 의사 선생님 말만 듣고 병원 근처에..

미궁대장사랑 부승관리템 내돈내산 실제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부승관이 소개한 부승관리템 미궁대장사랑 과연 효과가 좋을까? 내돈내산 후기 한창 유튜브에 부승관님이 소개하시는 부승관리템 영상이 떠돌아 다니길래 봤는데 많은 제품 중 장활동에 특효라는 미궁대장사랑 제..

광양맛집 광양삼대불고기집에서 불고기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광양 하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시나요? 전 불고기가 제일 먼저 떠오르더라고요 다른 지역에서 먹으면 이 맛이 안나 가끔씩 생각나는 광양불고기 맛 광양 맛집으로 유명한 삼대 광양불고기 후기를 가져왔어요 광양..

아이폰 13 출시, 디자인 스펙과 아이폰12 프로 단종소식 [내부링크]

아이폰 13 출시 소식과 아이폰 12 프로 단종 소식 아이폰 13 스펙 애플이 14일(화) 온라인 행사를 통해 아이폰 13, 애플 워치 7,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폰 13 색상은 핑크, 블루, 미드나..

현대자동차 캐스퍼 가격, 차종, 스펙, 얼리버드 예약 간단정리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캐스퍼 출시! 얼리버드 예약 일정과 가격, 차종, 스펙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이번 2022년 신차 외관과 이름이 공개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캐스퍼(CASPER)'. 스케이드 보딩..

노후대비를 위한 치매, 간병 보험 간단정리 [내부링크]

현재 우리 사회는 고령화 사회를 넘어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5년 노인 진료비가 57조 9,000억 원 50년엔 251조 2,000억 원으로 급증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중공업 공모가 확정, 어떤 기업인가? [내부링크]

오늘 7일(화)부터 8일(수)까지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어떤 기업인가? 현대중공업은 선박과 해양 구조물, 플랜트 및 엔진의 제조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현..

아이폰 12, 아이폰12 프로 결함 무료 서비스 대상 [내부링크]

애플이 결함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pro의 수신기 모듈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전화를 걸었을 때 소리가 들리지 않는 현상이 일부 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단 겁니다. 아이폰 12와..

편의점 맥주안주 추천 직화 야채곱창볶음 후기 [내부링크]

비 오는 어느 날 갑자기 곱창이 당기더라고요 근처 편의점으로 달려가 김종국 하하의 홍대 맛집 직화 야채곱창볶음을 구매해왔습니다. 직화 야채곱창볶음은 GS25 편의점에서 구매했습니다. 하하, 김종국이 홍대에..

자궁내막증 약물치료 비잔정 부작용과 직접겪은 후기 [내부링크]

자궁내막증 진단 후 약물치료를 진행 중입니다. 알고 보니 약물치료 외에 수술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지만 재발률이 높아 수술보단 약물로 치료를 진행한다 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달인김밥 땡초김밥, 일반김밥 후기 [내부링크]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 중에서 제일 손쉽게 살 수 있는 김밥 오늘은 달인김밥 땡초 김밥, 일반 김밥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집 근처엔 없어서 한번도 먹어보지 않았는데 최근 발견해서 포장해왔네요 일반김밥 2..

다이어트 음식 추천 오뚜기 곤누들 비빔 [내부링크]

매콤 새콤 비빔장과 탱글 거리는 곤약면이 매력적인 다이어트 음식 오뚜기 곤 누들 비빔곤약 후기를 가져왔어요 평소 곤약을 좋아하는 편이라 곤약 관련 제품이 보이면 한 번씩 먹어보거든요 이번에 포착된 비빔..

해운대 가볼만한곳 누리마루 APEC하우스 입장시간, 주차, 휴무일 [내부링크]

부산 여행하면 해운대가 빠지지 않죠 오늘은 해운대 가볼 만한 곳 산책하기 좋은 곳 동백섬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 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해운대 동백섬 누리마루 apec하우스 입장시간은 09:00 ~. 7:00입니..

으뜸50안경 렌즈가격 조제공비 금액,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구매후기 [내부링크]

라섹수술로 인해 안경을 굳이 안 써도 되지만 모니터 보는 시간이 많다보니 자외선 차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는 게 좋더라고요 눈이 덜 피곤 하달 까요? 평소 사용하던 안경 코받침 대가 빠져서 수리할 겸..

부산김밥맛집 원초김밥 땡초김밥, 야채김밥 포장해먹기 [내부링크]

집 근처에 원초 김밥, 고봉민 김밥 두 종류의 김밥가게가 있는데 둘 다 맛있어서 번갈아가며 사먹는 편이에요. 이번엔 매콤한게 당겨서 원초 김밥을 포장해왔어요 원초김밥은 김밥 맛집답게 체인점이 많아요 전..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 뜻 간단 정리 [내부링크]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 주식을 하다 보면 여러 번 마주치게 되는 용어입니다. 전문용어로 설명하기 보다 저와 같은 주린이를 위해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재무상태표란? 현재 기업이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18~49세 백신예약 방법, 예약 대기창에서 접속 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8월 9일) 20:00부터 18~49세 백신 예약이 시작되죠. 1972년 1월 1일생부터 2003년 12월 31일생이 해당됩니다. 생년월일 끝자리 10부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늘을 예로 들어보면 생년월일 끝자리가 9일, 19일,..

주린이와 함께 공부하는 주식단어, 테마주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요즘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테마주에 대한 이슈도 많죠 그런 이슈나 기사를 볼 때마다 테마주가 뭐지? 란 생각을 하셨다면 잘 들어오셨습니다. 오늘은 테마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린..

다대포 주차장 요금, 샤워장 위치, 해양레포츠 강습 비용 정보 [내부링크]

요즘 다대포 노을 예쁜 거 아시는 분들이 많이 생겼더라고요. 이게 바로 sns의 힘이구나를 새삼 느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대포로 놀러들 많이 오시는걸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을 위해 다대..

신한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외환 체인지업 예금 간단 개설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가 달린 후 언제 수익이 정산될진 모르지만 일단 통장은 개설해놓는 게 마음 편하죠 수익 정산이 가능할때 만들 수도 있지만 갑자기 수익이 빵 하고 올라갈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얼른 수익 정산하..

자궁내막증 진단 비잔정 복용하는 후기, 6개월 처방 [내부링크]

난소 기형종 수술 후 발견된 자궁내막증. 치료를 위해 현재 비잔정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이란 말이 생소하실 수 있으니 이 병명에 대해 말씀드려보자면 자궁 안에 있어야 할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 밖..

경남 창녕 화왕산 등산 산행길, 억새밭 구경하기 [내부링크]

화왕산 하면 화왕산 억새밭이 유명하죠 경남 창녕군 창녕읍과 고암면 경계를 이루는 산인 화왕산은 그리 높은 산은 아니긴 하지만 낙동강 하류 지역에 솟아있어서 실제보다 높아 보이는 산이예요 억새밭과 진달래..

부산 아구찜 맛집 마산생아구찜 휴가철 집에서 배달시켜먹기 [내부링크]

아구찜 하면 아귀와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이 떠오르잖아요. 아귀찜은 집들이 음식으로도 많이 보이고 야식으로 당기기도 합니다. 오늘은 부산에 위치한 아구찜 맛집 마산생아구찜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구..

부산 순대맛집 전통있는 괴정시장 골목할머니 순대 [내부링크]

분식하면 순대, 부산 순대 하면 괴정시장 골목 할머니 순대가 빠지면 섭섭합니다. 부산 순대 중에서도 전통 있는 순대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초등학생 시절부터 쭉 먹어왔으니 20년은 더 넘은 곳이네요 괴정시..

부산 영도 바다뷰카페 여울여울 데이트하기 좋은 곳 [내부링크]

부산 데이트하면 바다 보이는 카페를 빼놓을 수 없죠 바다 가까운 카페가 아닌 바다를 보며 여유롭게 앉아있을 수 있는 영도 카페를 추천드리려 합니다. 부산 영도카페 여울여울은 부산 영도구 흰여울길 209에 위..

사하구국민체육센터 일정표, 사하구민 신규등록하기, 환불규정 [내부링크]

사하구국민체육센터가 다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8월 사하구국민체육센터 일정표와 사하구민일시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방법 환불규정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사하구국민체육센터 입장은 발열체크와 안심번호..

중앙유병원 주차요금, 무료주차, 백신접종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제 백신 접종하는 연령대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최근 60년대생 백신 접종도 진행되고 있죠. 사하구 중앙 유병원에서도 백신 접종을 맞을 수 있습니다. 되도록 차량보단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지만 차량을 가..

여드름 관리하기, 턱밑 여드름과 세안방법 [내부링크]

마스크를 착용하는 기간이 늘어나면서 여드름에 관한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여름철 심해지는 턱밑 여드름은 스트레스받지 말아야지 생각할수록 스트레스가 증가하는 느낌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 여드름의..

부산 태종대 다누비열차 요금과 휴무일, 주차장 위치, 야간 차량개방 [내부링크]

영도 태종대하면 걷기 좋은 산책로로 유명하죠. 요즘 코로나로 인해 타지분들이 방문하는 빈도는 줄었지만 여전히 동네주민들에겐 사랑받는 곳입니다. 오늘은 태종대 다누비열차 요금과 휴무일, 주차장 위치에 관..

요양보호사, 활동지원사 처우 유급휴일도 무급으로 일한다? [내부링크]

고령화로 인해 노령인구가 늘어가는 현실을 마주하고 요양보호사란 직업을 택하는 이들이 많아진걸 아시나요? 사람을 대하는 직업이라 서비스직으로 분류되지만 어르신들의 유형과, 질병에 따른 전문지식을 필요로..

부산 회덮밥 맛집 올타미스터스시 [내부링크]

요즘 날이 더워져 입맛이 좀 없어진 듯했는데 초밥만 보면 입맛이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최근 초밥 먹는 날이 잦아진 이유가 그 때문인 듯해요.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올타미스터스시에서 포장 주문해 먹어본 후기..

체지방컷팅제 마음껏먹고 없었던일로 올뉴, 다이어트 식품 [내부링크]

이제 여름 중의 여름 한여름이 시작되었어요. 옷차림은 가벼워지는데 몸은 무거워서 얇은 옷 입기 두렵더라고요. 그러다 친구 추천으로 알게 된 체지방 컷팅제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마음껏 먹고 없었던 일로 올뉴..

네이버, 삼성 주식 공짜로 받는 '주식 도시락' 재판매 소식! [내부링크]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출시했던 주식 도시락이 재판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주식 도시락은 도시락 구매 시 주식 1주를 공짜로 주는 이벤트입니다. 1차로 시행되었던 14일 주식 1만 주를 경품으로 내건 후 입고된..

국민지원금 기준, 납부한 건강보험료 확인방법과 소상공인 혜택 [내부링크]

더운여름 잘 지내고 계신가요? 폭염으로 인해 열기가 후끈후끈 하네요. 국민 지원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입니다. 어찌 보면 폭염보다 더 뜨겁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국민 지원금은 약 2034만 가구가 받을 것..

폭염대비 근로자 보호대책 마련, 사람이 우선이다. [내부링크]

폭염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른바 '살인적인 폭염'이라 불리곤 하는 폭염이죠. 피하고 싶었지만 피할 수 없었네요. 더우나 추우나 계절에 상관없이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작업자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2016년부터..

부산 초밥맛집 송도해수욕장 스시로운 [내부링크]

부산하면 회가 떠오르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확실히 바닷가에서 먹는 회는 그 맛이 다르게 느껴지죠. 이번 포스팅은 부산 송도해수욕장에 위치한 스시로운 초밥집에 대한 내용입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도쿄 올림픽 첫 양궁금메달이 한국사회에 주는 의미 [내부링크]

24일인 어제였죠 첫 금메달이 나왔습니다. 양궁 혼성전 경기, 국제대회 경험이 전혀 없는 고교생 신분인 김제덕과 여자대표팀 막내 안산이 그 주인공이었죠. '무서운 막내들', '올림픽 대표팀 중 제일 어린 막내'..

재가급여와 시설급여 본인부담금 차이와 감경기준 [내부링크]

본인부담금 설명 전 먼저 장기요양보험료 징수와 산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겠죠? 장기요양보험 가입자는 건강보험 가입자의 수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장기요양보험료는 건강보험료액에 2021년 현재 11..

난소기형종 수술 후 조직검사, 보험금 수령까지 [내부링크]

난소 기형종 수술과 보험금 청구, 수령까지 모든 게 끝났습니다. 이제 몸은 완전히 회복되어 일상생활 시 불편함이 없답니다. 이후 또 다른 일이 발생하긴 했지만 그건 다른 포스팅에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노인장기요양등급 받기, 장기요양인정 신청방법 [내부링크]

점점 고령화 사회로 가고 있습니다. 출생률은 줄고 노인 인구는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죠.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이유로인해 혼자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들이 많아지고 있어 걱정이지만 한..

부산 서구 모밀맛집 원조18번 완당 [내부링크]

부산 서구엔 완당으로 유명한 맛집이 있습니다. 원조18번 완당국수 가게가 그곳이죠 영업시간 : 10:30~ 19:30 가끔 조기 마감하는 날이 있기에 저녁 7시 이후엔 전화 확인 후 방문해야 합니다. 매주 월요일 휴무..

감자차익과 감자차손, 감자가 도대체 뭐길래? 뜻 간단정리 [내부링크]

요즘 주식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 또한 주식에 뛰어든지 얼마 되지 않은 주린이로써 주식 용어, 경제 용어에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해 천천히 용어..

거리두기 4단계 시행 소식, 알아둬야 할 부분 정리 [내부링크]

1. 야간 통행금지 2. 원격수업 3. 사적 모임 가능 인원 4. 결혼식 하객 수 5. 백신접종 완료자의 입국 자가격리 면제 이슈 다음 주(7월 12일 월요일)부터 서울, 수도권에서 지금까지 시행했던 거리두기 단계 중 제..

유상감자와 무상감자의 뜻, 차이점 [내부링크]

감자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주주들에게 보상이 제공되냐 아니냐에 따라 유상감자, 무상감자로 나눠지게 됩니다. 유상감자 유상감자는 감자를 시행할 때 주주들에게 보유한 주식 중 일부를 환급하는 방식으로 보상하..

KB증권 공모주 이벤트 소식! 카카오뱅크 청약 일정에 맞췄다? [내부링크]

요즘 핫한 KB증권 공모주 이벤트 관련 소식과 카카오뱅크 공모 청약 소식을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1.카카오뱅크 신주 발행소식 2.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 3.KB증권 공모주 이벤트 두 가지 카카오 신주 발행소..

맥북 자주 쓰이는 단축키 정리 [내부링크]

요즘 맥북에어 M1, 맥북 프로 M1를 구매하는 이들이 늘면서 맥북 단축키에 대한 궁금증도 많이 생긴 것 같더군요. 그래서 맥북 자주 쓰이는 단축키를 정리해봤어요 캡쳐시 자주 쓰이는 단축키 사파리 창 이용 시..

"나도 맞고싶다.." 코로나백신 순위와 예약꿀팁 [내부링크]

당일부터 사회 필수인력,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등에 대한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럼 50대부터 20대는 언제쯤 백신을 사수할 수 있을까요? 잔여백신 예약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 항상 "나..

인스타그램 해외팔로워를 위해 반드시 해야하는 해시태그 [내부링크]

일상 공유와 카페 정보, 음식점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인스타그램. 그리고 인스타그램 하면 빠질 수 없는 해시태그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용하지 않기도 하지만 소통을 원하는 분들은 대부분..

중고거래 어플 당근마켓 활용하는 방법과 후기 [내부링크]

동네 직거래 형식으로 진행되는 당근 마켓을 알게 된 후 안 쓰는 물건을 팔아 부수입을 만들고 사고 싶은 제품을 검색해 저렴하게 구매하기도 하며 알차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이전엔 없던 다양한 카..

WWDC에서 공개된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 ios15 정리 / 아이패드OS15 [내부링크]

애플이 연례행사인 6월 7일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1)'을 통해 새로운 운영체제(os)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회의는 애플이 제품용 앱을 만드는 개발자들을 위한 행사로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미리 살펴볼 수..

아침고요수목원 수국전시회 일정 및 입장료, 예쁜 시기, 체험프로그램 [내부링크]

바야흐로 수국의 계절이 왔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축제들이 비대면으로 개최되고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되는 등 자연을 느끼기 힘든 와중에 반가운 아침고요 수목원 수국 전시회 소식이 들려왔네요. 서늘한..

캠핑초보가 알아두면 좋을 캠핑장비 정보 / 텐트 추천과 비교 [내부링크]

캠핑 초보가 알아두면 좋을 캠핑장비 첫 번째, 텐트 캠핑할 때 제일 중요한 준비물이며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텐트입니다. 캠핑용품 중 가장 비싼 장비이며 신중하게 구매해야 하는 품목이죠. 포탈 검색창에 캠핑..

넷플릭스 2021년 1분기 드라마 스트리밍 순위 탑10정리 [내부링크]

넷플릭스 2021년 1분기 드라마 순위 탑 10 넷플릭스 월정액 결제는 계속되고 있는데 뭘 봐야 할지 몰라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드라마 스트리밍 순위를 정리해봤습니다. 뭘 보지 고민하다 결국 유튜브..

난소기형종 수술 준비 대학병원 2차 검진 후기 [내부링크]

난소 기형종 대학병원 수술 준비를 위한 2번째 방문 부산에 있는 한 대학병원에서 난소 기형종 수술을 하기로 결정한 후 2번째 방문 및 검사를 마치고 왔어요. CT촬영, 심전도, 채혈, 소변검사, 일반 촬영을 진행..

M1 아이패드 프로 5세대 / 출시와 사전예약일 / 12.9인치 11인치 선택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칩 애플이 자사 고성능 칩인 M1칩을 적용해 24인치 아이맥, 아이패드 프로 5세대를 공개했다. 애플 태블릿 최초 5G를 지원하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1인치 / 12.9인치의 모델로 출시될..

버진갤럭틱 홀딩스(SPCE) CNBC 인터뷰와 주가 [내부링크]

버진 갤럭틱(SPCE)의 언론 노출이 시작되었다. 버진의 CEO인 마이클 콜 글레이저와 회장 리처드는 마케팅에 아주 능한 경영진이기에 이번 비행에 성공한 후 어느 정도의 언론 플레이는 예상할 수 있었던 부분이었..

버진갤럭틱 홀딩스 (SPCE) 세번째 비행 성공, 주가 전망? [내부링크]

버진 갤럭틱 홀링스의 세 번째 비행 우주관광을 추진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중인, 영국의 버진그룹 회장 리처드 브랜슨이 이끄는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가 현지시각 22일 오전 세 번째 유인 시험비행에 성공했..

악어의 뇌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내부링크]

악어의 뇌는 오레오 쿠키 하나보다 더 가볍다. 믿어지는가. 요즘 악어 성체의 경우 몸길이 평균 3.5m 몸무게 180kg를 거뜬히 넘긴다. 이들의 뇌가 오레오 쿠키 하나보다 더 가볍고 호두만하다는게 전혀 믿기지 않..

근로장려금 홈텍스에서 간편 신청하기 [내부링크]

벌써 근로장려금 신청 월이 되었습다. 근로장려금이 무엇인지와 신청하는 방법, 지급액 조회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 하나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나 사업자(전문직은 제외됨)..

중국에서 복제 타이타닉을 만든다 [내부링크]

타이타닉호 타이타닉이란 단어를 보자마자 실화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영화 '타이타닉'이 제일 먼저 생각납니다.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다뤄 굉장히 인기가 많았고 현재도 많은 이들의 가슴에 기억되고 있죠. 타이..

스피디 8핀 고속 메탈케이블 : 저렴한 아이폰 충전 선 [내부링크]

스피드 8핀 고속 메탈케이블 가성비 좋은 케이블을 찾다 발견한 스피디 8핀 고속 메탈케이블입니다. 마침 1+1으로 판매중이던 참이라 이거다! 하고 구매했죠. 1.5m 길이 외에 3m도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이전에 사..

20대 여자 어쩌다 알게된 난소기형종의 존재 / 검사비 / 여성의원과 대학병원 어디로? [내부링크]

20대 여자의 난소기형종 발견기 다시 생각해도 너무 당황스럽다. 난소기형종이라니 난소에 기형종이 있다니.. 때는 한달 전 생리예정일이 1주 하고도 5일즈음 지났을까 종종 있던일은 아니지만 생리가 늦어졌다...

프리미엄 생탁주 배혜정도가 우곡생주 선물용 막걸리로 추천! [내부링크]

여느날과 다름없이 마트를 구경하던 중 주류코너에서 우곡생주를 발견했어요 뚜껑이 무언가로 덮여있어서 저게 뭔가 하고 봤더니 두유처럼 진득한 제형인데 막거리라고 써져있지 뭐예요? 궁금한건 못참는지라 맛보..

황매산 철쭉군락지 보러가는 길 추천! 주차 팁, 시간대까지 [내부링크]

요즘 다들 실내보단 야외, 야외 중에서도 계절마다 꼭 가봐야할곳 위주로 다니시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꽃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법한! 철쭉군락지로 유명한! 황매산 철쭉코스를 소개해드리려 합..

손으로 직접 빚은 생막걸리 손막걸리 탄산가득 복순도가! [내부링크]

손으로 직접 빚은 생막걸리 손막걸리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로 제격 스타필드 구경갔다가 와인 판매점에 들렀는데 복순도가 생막걸리, 손막걸리가 보이더라구요 병 부터가 길쭉한게 눈에 띄길래 기웃거리고 있는데..

애플워치 페이스아이디 해제하는 방법 : ios14.5 업데이트 필수 [내부링크]

전 현재 아이폰xs(페이스아이디 사용)를 쓰고 있는데, 마스크를 착용하게 된 이후부턴 페이스아이디가 너무 불편하더구요. 마스크로 인해 페이스아이디가 인식되지 않아 매번 암호를 사용해야하고 잠깐 벗고 페이..

공매도의 뜻과 공매도 재개일 [내부링크]

공매도의 뜻 공매도는 주가 하락이 예상될때 주식을 빌려서 판 뒤 실제 주가가 떨어지면 싼값에 다시 사들이는 방식으로 차익을 얻는 투자 기법이다. 일반투자 : 향후 주가가 상승할 종목을 잘 선정해야 한다. 공..

주식 증거금이란 무엇인가, 요약정리본 [내부링크]

주식거래 증자금? 주식거래 증거금이란?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주식의 총 금액을 당장 보유하고있지 않더라도 매수할 수 있게 해주는 편리한 제도 입니다. 허나 반대매매의 가능성과 외상매매로 이루어지는 부분..

공모주 청약방법, 주린이도 금방 이해된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공모주 투자? '공모' 란 공개모집을 의미합니다. 어떤 기업이 기업공개(IPO)를 통해 주식시장에 상장하기 전 주주들을 미리 모집하는것이죠. 공모주 가격은 회사 가치보다 일정부분 할인된 가격이라 주주 입장에..

도지코인 비트코인이 뭔데, 근데 하락세라고? [내부링크]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은 지난 2013년 소프트웨어 개발자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당시 인기 있던 시바견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이용해 만들어 졌습니다. 초반엔 재미삼아 만들어 졌..

한글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현상 해결후기 [내부링크]

잘 되던 한글 키보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문서 작성시 갑자기 한글 입력시 자음, 모음이 분리되어 입력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고 합니다. 윈도우 10에는 음성 인식을 통해 타이핑 해주는..

해회주식 : 보유수량과 결제잔고가 다른 이유, 해결방법 [내부링크]

해외주식(영웅문) 잔고상세 해외주식 구매 후 어느날 영웅문 어플에 들어가 확인하는데 보유수량은 10 결제잔고는 2 라고 떠있더라구요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은 상태라 이게 왜이런가, 매수된게 아닌가 싶..

펜트하우스 시즌2 종료, 시즌3 방영 예정일정리 [내부링크]

펜트하우스2가 시청률 26.5%를 찍으며 끝났다. 매주 금,토를 지키던 드라마 펜트하우스2가 13회를 마지막으로 끝났다.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25.8%(3부), 수도권 시청률 26%(3부), 순간 최고 시청률 26.5..

네이버 블로그만 운영하던 내가 티스토리를 개설하기 까지 [내부링크]

더보기 일상을 기록하고자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고 사소한 에피소드 하나 하나 찍어올리는게 즐겁던 어느날 '단돈 100원이라도 수익이 발생하면 좋겠다..' 란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 정체기 현재 1년 n개월간..

파란조각 모음같은 제라스 칼바람에선? [내부링크]

원거리 챔피언 중에서 최고 이속을 보유하고있다. 걷는게 아니라 바닥에 둥둥 떠다녀서 그런지 더 빨라 보인다 마나쇄도 스킬들 대부분이 마나가 많이 소모되는 제라스에게 없어선 안될 패시브이다. 매 12초마다..

정글출신 사냥꾼 니달리 변신의 귀재 [내부링크]

니달리는 쿠거와 인간, 두 가지 모습으로 몸을 변화시키며 덫과 창을 이용해 영역을 지키고 쿠거로 변해 덮친다. 수풀 배회 부쉬를 지나면 이동 속도가 상승하게되는데 초반 견제나 도주시 굉장히 도움된다. 이로..

전사 신짜오 스킬 제목이 한자인 챔피언 [내부링크]

제목에서 말했듯 모든 스킬의 제목이 한자로 되어있다. 이 포스팅을 쓰면서 처음 알게되었는데, 내가 신짜오에 관심이 없긴 없었구나 싶었다. 결심 이전처럼 높은 회복량, 피해량을 보긴 어렵지만 사라진건 아니..

그레이브즈 탄환이 무한리필되는 챔피언 [내부링크]

원딜, 원거리 딜러라고 하기엔 사거리가 굉장히 짧다. 실제 플레이 할때도 다른 원딜챔프와 달리 짧은 사거리에 당황했었다. 이 거리면 평타가 나가야하는데 그에 못미쳐서 좀 더 움직여야 했던 그 느낌이란.. 굉..

움직이는 나무 마오카이에 관하여 [내부링크]

마법 흡수 마오카이의 마법흡수는 체력 회복을 도와주는 스킬이다. 체력이 충분할때나 와드 및 구조물을 칠때, 평타가 막힐땐 회복되지 않는다. 마오카이의 전투력을 담당하는 부분이며 스킬을 쓰거나 상대에게..

최고의 검투사 드레이븐 도끼 줍는재미, 칼바람에선 어떨까? [내부링크]

다른 원딜과 비교해 전체적으로 능력치가 좋은편이다. 도끼가 상대에게 갔다가 돌아오는 위치는 드레이븐이 이동하는 위치에 따라 정해지며 투사체의 속도가 느린편이다. 골드 수급을 도와주는 드레이븐의 리그는..

라칸 상대를 유혹하는것에 특화된 챔피언 [내부링크]

돌진 후 이니시를 거는게 특징이며 각을 잘 보고 빠져나와야 살아남을 수 있다. 몸이 약한편이라 라인전의 리스크를 크게 만드는 편이다. 피해를 흡수하는 막이 생기는 요술 망토는 말파이처럼이 나에게 방어막을..

고슴도치 게임버전을 보는듯한 람머스 [내부링크]

탱커라는 주 포지션 답게 기본 방어력 및 성장 방어력 또한 높다. 평타를 사용할 일이 많아 모션이 간결한 편이다. 방어력을 마법피해로 바꿔 대미지를 주는 가시박힌 껍질은 방어템만 잔뜩 둘러도 딜러에게 피해..

땅굴잘파는 챔피언 렉사이 [내부링크]

제목과 같이 렉사이는 땅굴을 파고 돌아다니다 먹잇감을 덮치는 방법으로 사냥한다. 개인적으로 그렇게 선호하는 챔피언은 아니다. 궁을 빼면 재미를 느낄만한 요소가 별로 없는거같달까 공격하며 분노를 만들어..

위험한 사자 렝가, 인게임속 암살자 [내부링크]

렝가는 포악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생명을 추적하고 처치하는 맛을 삶의 낙으로 여긴다. 고픈배를 채우기 위함이 아닌 사냥하는 그 행위를 즐긴다. 수풀에 있을때나 위장시 평타를 치면 적을 향해 뛰어드는 보..

마녀 리산드라, 게임속 자유자재로 다뤄지는 얼음 [내부링크]

냉기의 지배는 리산드라 주변의 적을 잠깐동안 노예로 만들지만 그를 직접 움직이게 할 순 없다. 얼음노예는 주변에 적이 있을때 자동으로 따라가 공격하게 된다. 그 주변엔 커다란 동그라미가 표시되고 그 안에..

공허충의 지도자 말자하, 리그오브레전드 챔프소개 [내부링크]

말자하는 유리몸 of 유리몸이기에 공허충들만 믿고 앞으로 나섰다가 바사삭 부서질 수 있다. 피해량을 감소시켜 주는 공허 태세는 일정 시간동안 피해를 입지 않았을때 말자하 주변으로 원이 생긴다. 이는 밴시의..

벨코즈, 게임 속에서 유유히 헤엄치는 챔프 [내부링크]

벨코즈는 포킹형 챔프치고 이속이 빠른편이다. 유유히 헤엄치다 멈추면 잠깐 몸이 앞으로 쏠렸다가 다시 자리를 되찾는다. 촉수를 휘둘러 공격하는데 cs를 수급하기 아주 원활한편. 리그오브레전드 스택 패시브..

근육맨 브라움 [내부링크]

많은 사랑을 받는 영웅인 브라움은 마법이 깃들어있는 문짝을 방패로 들고있다. 탱커답게 기본 능력이 최상위권이나 마냐 소모량이 높아 스킬을 막 사용하긴 어렵다. 위협적인 뇌진탕 펀치는 아군과 힘을 합쳐 적..

좀비 사이온 [내부링크]

죽어도 편히 죽지 못하고 다시 살아나 움직이는 사이온은 과거의 기억을 다 잃은상태다. 무차별적으로 무기를 휘두르는 난폭함을 지녔다. 분명 탱커지만 방어력이 낮은 편. 죽게되면 다시 살아나는 영광스러운 죽..

전쟁의 어머니 세주아니 [내부링크]

세주아니의 부족은 혹독한 겨울을 나고자 자연과 필사적으로 투쟁하고 약탈한다. 드류바스크 멧돼지 브리슬을 타고 다니며 공격적으로 전장을 누비고 다니며 적을 산산조각 낸다. 근거리 챔프답게 기본적으로 가..

용과 인간의 조화 쉬바나 [내부링크]

쉬바나는 평소엔 인간의 모습으로 지내지만 필요시엔 용으로 변해 적을 태운다. 용으로 변해 쫓아오는 모습은 가히 공포며 이속이 높은 편이라 쫓아내기도 힘들다. 방어력이 올라가는 용족의 분노는 드래곤에게..

대장군 스웨인 [내부링크]

스웨인은 외부에서 보면 악명높고 폭력적이며 침략을 일삼는 느낌의 위험한 제국이지만 안을 들여다보면 자국민의 강점, 재능을 존중해주고 가치를 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용적인 느낌의 사회인 녹서스 소속..

전장을 누비는 시비르 [내부링크]

여간 그리기 까다로워 글로 대체한 시비르, 미안 시비르.. 슈리마 소속이며 용감한 용병대장인 시비르는 보석이 박혀있는 십자날 무기를 사용한다. 많은 전투에서 승리한 전적이 있고 의뢰한 고객들의 니즈를 잘..

칼바람 신지드 소독차 [내부링크]

항상 신지드를 보며 소독차 같단 느낌을 받습니다. 물론 게임 내에선 소독되는게 아닌 죽음을 향해 가는거지만요. 가장 머리 좋은 화학자로써 본인 지식이 가진 한계를 깨는데 삶을 바쳤습니다. 대가는 바라지 않..

칼바람 아우렐리온 솔 플레이 [내부링크]

자유를 되찾기 위해 떠도는 아우렐리온솔은 별의 창조자입니다. 자유를 위해서라면 그 별들마저 사라지게 만들 각오마저 한 상태죠. 컨셉이 용이기에 긴 몸을 가졌으며 꼬리는 몸과 따로 움직입니다. 동그란 세개..

칼바람 알리스타의 매력 [내부링크]

자유의 몸이 된 알리스타는 강력한 전사로써 기댈 곳 없는 이들을 위해 싸우고 있으며 분노한 알리스타는 누구도 막을 수 없습니다. 공격력이나 체력이 최상위에 속하며 높은 성장력을 가졌죠.  근방에서 상대가..

애니비아 얼어있지만 움직이는 불사조 [내부링크]

삶과 죽음을 끝없이 반복한 반신입니다. 힘을 이용해 고향을 어지럽히는 자들을 응징하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존재로 부족들에겐 희망의 상징으로 숭배받습니다. 나를 희생하더라도 곧 부화할것을 알기에 죽..

오리아나 태엽인형 [내부링크]

이전엔 살아있는 육체를 가지고 있었지만 현재는 온몸이 시계태엽 장치로 구성된 상태입니다. 사고를 당해 매우 위태로운 상태였지만 감각이 없는 부분을 인공 신체로 교체 한 후 움직일 수 있는 신체를 얻었습니..

요릭 영혼을 거느리는자 [내부링크]

현재는 잊혀져버린 종교의 마지막 생존자이며 망자를 거느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 끝에 홀로 떠있으며 발을 딛는 자에겐 죽음뿐이지만, 이 땅에 깃든 기운을 받아들이는 극소수에게만은 엄청난..

자르반4세 마주치면 진퇴양난 [내부링크]

그림만 보면 약간 오공 같기도 하네요..? 데마시아의 정식 왕위 계승자인 자르반 4세는 본인을 대하는 주변의 높은 기대감과 전장에서 실력을 보여주고자 하는 마음 사이에서 버거워합니다. 전체적으로 좋은 능력..

질리언 움직이는 스톱워치 [내부링크]

공허로부터 소중한이들을 지키고자 힘을 사용한 후 시간을 조종하며 시간을 떠돌고있는 질리언은 멸망한 고향의 시간을 되돌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질리언은 경험치를 꾸준히 모은 후 소지하고 다니는 유리병에..

기동성을 담당하는 카사딘 [내부링크]

카사딘은 보라색과 연관이 깊은 공허 소속으로 이곳에선 모든 에너지가 보라색을 띕니다. 기존엔 슈리마의 여기저기를 다니던 여행 안내자이자 모험가였으나 공허가 덮침으로써 카사딘은 복수를 다짐했습니다. 그..

보라돌이 케넨 [내부링크]

번개처럼 빠른 몸과 긴 일생을 지나며 지혜를 쌓아올린 케넨은 아이오니아 소속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모든 균형을 추구해왔으며 변덕스런 마법과 위험하기도 신비롭기도 한 생물로 가득찬 이곳은 10여년 전 녹서..

비행기 조종사 코르키 [내부링크]

코르키는 밴들시티 소속이며 이곳은 룬테라에서 차원의 문을 넘어야만 갈 수 있습니다. 특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열리나 열쇠를 가진 자라면 입장 할 수 있지요. '관문의서' 라는 책이 있다면 어디서든 룬테라에서..

킨드레드 가까이 하기엔 먼 당신 [내부링크]

죽음의 양면을 지닌 킨드레드는 리그오브 레전드의 세계 배경이자 챔프 대다수의 출신인 룬테라 소속입니다. 킨드레드는 운명을 받아들이는 상대에겐 양의 화살을 사용해 빠른 죽음을, 거부하고 도주하는 자에겐..

타릭에 관한 정보, 빠질 수 밖에 없는 매력 [내부링크]

타릭은 고국인 데마시아에서 직무태만의 죄를 범해 추방당한 후 속죄를 위해 타곤산을 올랐는데 이때 산의 정상에서 별들에게 소명을 부여받게됩니다. 타곤산은 문명과 아주 떨어져 있는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

탈리야는 어떤 챔프인가 [내부링크]

주 역할은 마법사, 부 로는 서폿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기심과 책임감 사이에서 괴로워하는 탈리야는 점점 커져만 가는 힘의 본질을 확인하기 위해 발로란 전역을 누볐고 최근엔 부족 보호 차원에서 돌아온..

트린다미어 간단 정리 [내부링크]

아주 용맹한 전사이자 암살자인 트린다미어, 무서울것 하나 없어보이는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쉬와는 혼인관계로 기존엔 사랑없는 결혼이였다지만 이내 사랑이 넘치는 사이가되었답니다. 약간 동화같은 이야..

딩거 챔프 장단점 [내부링크]

딩거가 물몸이듯 이 포탑 또한 겉으로 보기엔 기계라 단단할듯 하지만 굉장히 사르르 녹습니다. 얘가 없으면 안되는데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챔프들은 아주 손쉽게 처리할 수 있기에 딩거는 고통을 받기 쉽습니다..

하이머딩거 챔프의 매력 [내부링크]

딩거는 서폿도 라인도 설 수 있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자그마한 포탑들을 설치해 견제할때면 그렇게 귀찮을 수 없는 존재죠. 허나 그 포탑들이 해당 챔프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자이라' 의 씨앗들이 꽃..

징크스 취저당한 후기 [내부링크]

지뢰 3개 투척기 E 적이 이 지뢰를 밟으면 그렇게 뿌듯할 수 없습니다. 이를 밟게되면 그 챔프는 1.5초간 속박을 당하게되고 모든 스킬을 중단시키고 그 속박은 5초간 유지됩니다. 수풀에 덫을 깔게되면 시야를 확..

롤 징크스는 어떤 챔프인가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라는 게임을 시작 할때 두번째로 시도했던 챔프가 징크스 였습니다. 선택했던 가장 큰 이유는 광기어린 눈빛이랄까요, 징크스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챔프의 매력은 눈이라고 생각합..

처음으로 게임톡 하던 이야기 [내부링크]

내가 접하게 된 건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이던 프로그램인 게임톡 이였다 2009년에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2013년 7월 25일 종료되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 한번 찾아봤는데 이 씁쓸한 기분은 뭔지 모르겠다..

공성전에 빠질 수 없는 투톱 이야기 [내부링크]

이전 글에도 언급한바 있지만 난 공성을 굉장히 좋아했고, 공성전을 하고 싶어 다시 게임을 시작하고 싶었을 정도였달까 지극히 개인적으로 어둠의 꽃은 공성이였다 생각한다. 두번째는 야배랄까.. 사냥은 체마를..

어둠의 전설 정모나갔던 썰 [내부링크]

두번째 정모는 2007년 9월 22일 토요일, 다시 한번 주말에 만났다. 당연한 말이지만 평일엔 학교에 다니거나 직장에 다녔기에 주말에 만난게 아닐까 생각한다 아는 언니와 그 언니의 남자친구분, 길원분들 총 5명..

어둠 근황 과 마무리, 처음 게임 정모나간 중1 여학생 의 썰 [내부링크]

현재 어둠의전설은 사라지진 않았으나 사라진 느낌이 강하다 16년 기점으로 사실상 기존 유저들만 기억하고 다른 이들은 어둠의전설이 뭐야? 라고 되물을 정도의 수준이랄까. 패치 또한 4년간 거의 없었으며 운영..

자보 매크로에 대한 생각, 과거 어둠 창모드 접속 [내부링크]

닉네임 외에도 물품을 받을 수 있다 언급했는데, 그 물품인 길드코트 로브 소드 망토는 받은 후 한번만 교환 가능하며 그 이후엔 교환불가다. 이렇듯 흥미진진 한 부분이 많은 게임이였는데 왜 유저들이 떠나게..

추억의 어둠의전설 공성전 이야기, 공성하는 날이 좋던 유저 [내부링크]

본 내용에서 이따금씩 언급했던 공성전에 대해 얘기해보려한다 공선전, 즉 공식길드전 이라 불리는건 마을의 성, 길드성을 차지하고자 각 길드끼리 싸우는 자리였으나 현재는 길드대전 후 그 순위에 따라 성을 주..

어둠의전설 체마의 중요성 [내부링크]

그렇게 엑쿠와 쌓인 경험치를 투자하면 체마가 점점 높아지게 되고 그러면 그럴수록 캐릭터의 순위가 높아지게 되고 그 말인즉슨 점점 강해진다는 뜻이다. 고전게임이 그렇듯 이 체마에 관해서 심한 격차가 발생..

어둠의전설 입양과 결혼 이야기 [내부링크]

경쟁게임이 없던 90년대 후반엔 바람, 리니지 외엔 딱히 다른 게임이 없었기에 최신 게임 대접을 받으며 많은 유저들을 모을 수 있었지만 이후엔 던파, 메이플, 크아, 마비노기 등 수많은 종류의 게임이 나타나며..

적길드 유저 아이템 깨기, 유저가 게임을 접는 이유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을 이어가보자면 답은 아주 간단하다. 같은 길드원 비격을 불러 지속적으로 그 캐릭에 힐을 주입하며 치는거다, 그럼 아이템 내구는 점점 깎이지만 체가 없어 죽는일은 발생하지 않는다. 써놓고 보니..

템 내구도가 깎이는 상황, 길드의 침략 그리고 전쟁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템 내구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내구도의 숫자는 템에 따라 다르나 공통적인건 그 숫자가 0이 되면 사라진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수리는 어떻게 하느냐? 대장장이에게 ‘다 고쳐줘’ 를 외치거..

파티사냥을 위해 소요되던 시간 [내부링크]

베크나탑은 사냥터라기보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입장을 하게 되면 미로 찾기 처럼 맵이 만들어지게되고 그 맵 속 방들을 돌며 4개의 ‘폰’ 이라는 체스 말 처럼 생긴 걸 제거한다. 제거 후엔 보스몹..

어둠 사냥터 호러캐슬과 백작의별장 [내부링크]

각 직업과 기본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는 끝이났으니 사냥터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과거엔 손으로 직접 컨트롤 하며 사냥하는 재미가 쏠쏠했으나 지금은 매크로 라는 자동사냥 프로그램 으로 인해 그 맛을..

게임 속 수토풍화, 속성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법사 : 저주, 셋팅에 신경 쓰기만 하면 되는 부분으로 마땅한 컨트롤을 요하진 않지만 공성전이나 야배(배틀장)에선 얘기가 달라진다. 이왕 나온김에 이 이야기도 이어서 해보도록 하자 배틀장이나 야배에선 단순..

뮤레칸을 마주보던 그 아찔한 순간과 전사 도적 도가 성직자 컨트롤 [내부링크]

22. 파프 : ‘파프리카’의 줄임말로 도가들이 다라를 연속으로 사용하기 위해 먹는 아이템이다. 다라밀공을 사용한 후 이를 먹으면 마나의 상당량을 채워주기에 다라 쿨만 돌아오면 다시 쏠 수 있다. 빠른 사냥..

어둠 줄임말, 게임 줄임말에 대한 뜻 [내부링크]

15. ㄷ ㅅ, ㄷ ㄴ, ㄷ ㄷ : 디소, 디나, 디데 의 줄임말로 직자에게 디버프 풀어달란 말이다. ‘소루마’라는 동면 마법, ‘나르’라는 수면 마법, ‘데프레코’ 라는 저주 마법에 걸린 아군들에게 그를 풀 수 있..

어둠의전설 용어에 대한 썰 [내부링크]

5. 몹 : 게임하는 사람이라면 다 아는 용어가 아닐까 한다. 몬스터 즉 경험치 주는 거 = 많이 잡아야 하는거. 가끔 유용한 아이템도 뱉어내기도 하는데 아주 가끔인 게 문제 지금와서 생각하는 거지만 내가 잡은..

어둠하던 여자의 어둠의전설이야기, 직업의 종류 마무리와 게임용어 [내부링크]

5-2 전직 : 직-법 최종적으로 법사를 하고 싶은 유저들이 많이 선택한다. 직자 스킬 사용 시 딜레이가 좀 존재하긴 하나 ‘이모탈’과 힐의 유무가 선택에 있어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게 아닌가 싶다. 5-3 전직 :..

어둠 6년이상한 여자의 직업군과 전직에 관한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다섯 번째, 마법사 쉽게 말하자면 마녀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몸은 약하지만 다양한 원거리, 전체 공격 마법으로 룹 사냥 시 아군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이 게임에서 마법사의 제일 큰 역할은 적의 방..

어둠의 전설 격수, 비격 직업군에 관한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두 번째, 도적 왜 앞서 얘기하던 전사 이야기가 아닌 다른 직업군으로 넘어왔으며 전직 라인이 저게 끝이라고? 하실 분들을 위해 써보자면 모든 직업군에 대한 설명 후 다양한 전직 루트와 장단점에 대해 언급하..

어둠의전설을 아시거나 플레이 하던 그 시절 유저분들 계신가요? [내부링크]

혹 ‘어둠의 전설’이라는 넥슨 게임을 아시는 분들이 계실까 싶다 학창 시절을 함께해왔고 살면서 제일 재밌었던 게임이 뭐였냔 질문에 주저 없이 언급할 만큼 미운 정 고운 정 다 들어버린 게임 1998년 1월 3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티스토리 소유 확인 연장, 알림 메일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개설 후 방치되고 있던 티스토리, 여느 날과 다름없이 신경 쓰지 않고 있던 하루에 소유확인 만료일이 30일 남았다는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계속 유지할 생각이 없었다면 그렇구나 하고 넘겼을 테지만 전 이때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