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lte의 등록된 링크

 enlt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8건입니다.

금연약 챔픽스 복용 방법과 부작용 극복 방법 [내부링크]

오늘로 금연 6주 차에 들어섰습니다. 한 달 이상 꾸준히 금연약을 복용하고 불굴의 의지로 담배를 참은 덕분에 성공적으로 금연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담배 끊으려고 별짓을 다해봤는데 금연약이 가장 효과가 좋..

롯데마트 배달로 매장 안 가고 바로배송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 마트 가기도 부담스러울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배달로 주문해 보세요. 저도 이번에 처음 이용해봤는데 정말 편하네요. 이제 굳이 매장을 가지 않아도 대형마트 제품을 집 앞에서 받..

광주 북구 만두맛집 은혜만두, 가성비 최고 [내부링크]

광주에 북동이라는 동네가 있는 거 아시나요? 광주에 산지 10년이 넘었지만 북동이 어딘지 몰랐답니다. 계림동, 중흥동, 양동, 충장동에 둘러싸인 이 조그마한 북동에 제가 자주 찾는 만두 맛집이 있답니다. 가격..

LG베스트샵 영업시간 및 매장 정보 [내부링크]

대표적인 가전제품 매장인 LG베스트샵 자주는 아니더라도 꼭 한 번쯤 가게 됩니다. 괜히 시간 내서 갔는데 헛걸음 할 수도 있잖아요. LG베스트샵 영업시간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 LG베스트샵 영..

GS25 브레디크 브레이브걸스 쁘걸 띠부띠부씰 스티커 후기 [내부링크]

브레이브걸스가 광고하는 브레디크빵 안 먹어볼 수 없죠! 이번에 브레디크 우유롤케익 사 먹고 브레이브걸스 쁘걸 띠부디부실 스티커 득템 했습니다. 우리 쁘걸이 광고하는 브레디크 한 번 마빠봐요! 1. 브레디크..

BHC 기프티콘 주문 방법, 치킨 쿠폰 사용하기 [내부링크]

이벤트로 BHC 치킨 기프티콘을 받았습니다. 맛있는 치킨을 먹을 생각에 벌써부터 들뜨네요. 이렇게 공짜로 받은 치킨을 사용하는 방법 생각보다 간편합니다. 치킨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긴 한데요. 방식은 거의 비..

맥도날드 맥모닝 시간과 메뉴, 가격, 배달 방법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아침밥 챙겨 드시나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아침밥은 항상 고민거리죠. 저는 아침을 안 먹는 편인데요, 가끔 너무 배고프다 싶으면 맥도날드 맥모닝을 먹습니다. 맥모닝 세트는 간편하고 저렴하면서도 맛있어서, 강..

광주 타랑께 공공 무인자전거 대여 서비스 안내 [내부링크]

상무지구를 거닐다 우연히 광주광역시에 무인 자전거 대여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았네요. 이름부터 정겨운 타랑께 무인 자전거 대여에 대해 알아보고 이용방법도 알려드릴게요. 1. 타랑께란? 광주광역시에서 20..

스타벅스에서 지갑을 분실하면? 어떻게 찾나? [내부링크]

스벅 자주 가시죠? 저도 스타벅스를 자주 다니는데 깜빡하고 자리에 지갑을 놓고 왔습니다. 다행히 누가 가져가지 않아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지갑을 찾는데 시간이 걸리고 번거롭긴 했지만 직원들이 친절하..

BBQ 브레이브걸스 포토카드 개봉기와 받는법 [내부링크]

요즘 대세 중에 대세 브레이브걸스죠! 저도 쁘걸 아재팬으로서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브레이브걸스의 BBQ치킨 모델 발탁을 기념하여 지난 5월 14일부터 BBQ에서 포토카드를 출시했는데요. 완전 소중 브레이브걸..

광주 동명동 맛집 시바카레, 이제부턴 여기다! [내부링크]

동명동에 오면 자주 가는 밥집이 있었는데, 어느날 사장이 바뀌더니 결국 가게가 없어졌더라고요. 새로운 식장을 발굴해야 하는 상황. 그래서 한 번도 안 가본 시바카레로 향했습니다. 카레를 좋아하는 저에게 딱..

스타벅스 커피찌꺼기 유용한 활용법 총정리 [내부링크]

카페를 지나다 보면 커피찌꺼기 가져가라고 내놓은 곳이 많은데요. 커피찌꺼기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거름, 방향제, 방충제, 팩, 바디 스크럽 등 용도가 무궁무진하더라고요. 쓰..

광주 초밥맛집 상무초밥 추천메뉴와 배달 방법 [내부링크]

회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가끔씩 초밥이 너무 먹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새콤달콤한 밥에 신선한 회에 입안이 뻥 뚫리는 와사비의 조합이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 초밥 식당이 정말 많은데요. 저는 상..

이디야 메뉴와 가격,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커피 [내부링크]

제가 가장 선호하는 카페는 스타벅스입니다. 두 번째는 오늘 소개할 이디야입니다. 이디야는 아메리카노가 3200원으로 비싸지도 않고 저렴하지도 않아서 딱 부담 없이 즐기기 좋더라고요. 커피도 맛있고 카페도 깔..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 내돈내산 후기 및 택배정보 [내부링크]

해남에 다녀온 친구가 고구마빵을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다고 추천을 합니다. 기회를 노리다 드디어 해남을 다녀왔습니다. 해남 고구마빵을 파는 제과점이 여러 개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피낭시에가 가장 유명합니..

스타벅스 메뉴와 가격, 영업시간 안내 [내부링크]

커피 프랜차이즈의 끝판왕 스타벅스! 스벅, 별다방 등 별명으로도 불리는 Starbucks입니다. 미국 기업이긴 하지만 커피맛도 좋고 카페 분위기도 좋아서 저도 자주 찾는 곳인데요. 스타벅스의 메뉴와 가격, 영업시..

영광 백수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와 카페 정보 [내부링크]

영광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나요? 저는 영광굴비가 생각나는데요. 영광굴비로 유명한 법성포로 가는 길에 백수해안도로가 있습니다. 영광굴비만큼이나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노을이 멋진 영광 백수해..

영광 물무산 행복숲, 부담없이 걷기 좋은 영광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영광은 백수해안도로, 불갑사, 가마미해수욕장 등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이런 유명한 관광지도 좋지만 영광 시내와 가깝고 남녀노소 부담없이 걸을 수 있는 둘레길을 원한다면 영광 물무산 행복숲 추천합니다.  ..

광주 자전거도로 코스, 영산강 자전거길과 나주 승촌보 [내부링크]

주위에서 운동 삼아 자전거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전거는 아무래도 위험하다 보니 일반 도로보다는 전용 자전거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주에서는 영산강변을 따라 조성된 영산강 자전거길~나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집밥 반찬 김의 효능 [내부링크]

한국인의 밥상에 빼놓을 수 없는 반찬 "김".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데다 영양까지 풍부하여 가장 많이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요즘은 서양에서도 김을 많이 찾는다고 하더라고요. 김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해남맛집 소망식당, 집밥느낌의 백반을 먹고싶을때 [내부링크]

오랜만에 해남에 다녀왔습니다. 점심은 해남맛집으로 소문난 소망식당으로 갔습니다. 집밥 느낌의 백반을 먹고 싶을때 소망식당이 제격입니다. 뚝배기주물럭과 김치찌개가 맛있는 곳이죠. 주변이 한가해서 주차도..

영광맛집 중앙식당 가성비좋은 전라도 가정식 백반 [내부링크]

영광에 가면 주로 가는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영광군청 근처에 있는 중앙식당인데요. 영광의 특산물 굴비 정식 식당입니다. 저는 가정식 백반만 먹어봤는데 여기 가성비가 끝내줍니다. 영광맛집 중앙식당 소개합..

숯불구이 삼겹살, 닭구이 광주맛집 어등골참숯가든 [내부링크]

닭고기를 삼겹살처럼 구워 먹는다? 상상되시나요? 닭구이라고 하는데 닭구이 식당이 흔하지 않죠. 광주에서 닭구이를 맛보고 싶다면 바로 여기 어등골참숯가든을 추천합니다. 여기는 숯불구이 삼겹살과 김치찌개가..

광주 광산구 첨단지구 호수가 있는 쌍암공원 산책 [내부링크]

집 근처에 공원이 있는 것은 큰 혜택인 거 같습니다. 숲길과 호수 주변을 산책하다 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도 좋아지더라고요. 첨단지구는 쌍암공원, 첨단근린공원, 응암공원, 무양공원, 첨단생활체육공원..

전라도 나주 남평맛집 모밀국수, 비빔모밀 전문 메밀꽃국시 [내부링크]

나주 남평 쪽으로 가면 꼭 가는 식당이 2개 있는데요. 갈치조림으로 유명한 구지가와 모밀국수로 유명한 메밀꽃국시입니다. 오늘 소개할 메밀꽃국시는 모밀전문점으로 겨울에는 따뜻한 모밀국수, 여름에는 매콤달..

나주카페 마실 나주세무서, 법원 근처 단골카페 [내부링크]

저는 워낙 여러 지역을 다니다 보니 동네마다 단골 카페 하나씩 심어놨습니다. 오늘은 나주에 가면 자주 들리는 단골 카페로 송월동 나주세무서, 법원 근처에 있는 카페 마실 소개합니다.   카페 MASIL은 작은..

칼국수맛집 지산동 양만휘칼국수 (해물생합칼국수, 수제비, 팥죽) [내부링크]

광주에서 가장 유명한 칼국수 식당은 매월동에 있는 김강심칼국수인데요. 거기도 맛있긴 한데, 저의 단골 칼국수집은 따로 있답니다. 바로 지산동 지산유원지 근처에 있는 무등산 보리밥 거리에 있는 양만휘해물생..

떡갈비의 본고장 담양맛집 삼정회관 한정식 [내부링크]

떡갈비는 우리나라에서는 궁중음식으로 유명하고 삼계탕, 감자탕과 더불어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요리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담양은 떡갈비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이 담양에서 떡갈비전문점으로 유명한 삼..

광주 광산구 맛집 하남2지구 김가네돌솥추어탕 [내부링크]

올 초 하남2지구에 갔다가 큰 추어탕 식당이 하나 있길래 최소 본전은 하겠지 하는 생각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여기는 맛집이라는 걸 나중에야 알았습니다. 우연히 들렸는데 추어탕이 맛있더라고요. 제 기준으로..

맛있고 식감좋은 아삭이고추(오이고추), 고기와 함께 먹으니 꿀맛 [내부링크]

지인의 주말농장에 방문했는데 아삭이고추란걸 처음 먹어봤습니다. 동글동글 귀엽게 생긴 고추였는데요. 이름도 생긴 거 만큼이나 귀여운 아삭이고추.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이더군요. 고기와 함께 먹으니 개..

광주에선 보양식으로 양탕이 최고! 화순맛집 수만리염소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들고 지친 요즘. 보양식을 먹고 힘을 내야 할 시기입니다. 이럴 때 뜨끈뜨끈한 염소탕 어떤가요? 전라도 화순은 흑염소로 유명한 고장으로 염소탕(양탕) 맛집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첨단 함평한우촌, 소고기가 맛있는 첨단맛집 [내부링크]

우리나라처럼 고기굽는 식당이 많은 나라도 없을 것입니다. 주변에 정말 많죠. 고기구이 식당은 고기의 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번 마음에 들면 비싸더라도 계속 찾아가게 되더라고요. 최근에 첨단..

담양 메타프로방스 맛집 부부찹쌀도너츠는 필수코스 [내부링크]

담양은 특이하게 찹쌀도너츠가 유명합니다. 가장 유명한 가게가 김순옥찹쌀도너츠입니다. 매스컴에서도 많이 소개되고 분점도 있을 정도인데요. 그다음 유명한 곳이 담양 메타프로방스에 있는 부부찹쌀도너츠입니..

전라도 화순 막걸리추천 동복주조장 동복생막걸리 [내부링크]

우리의 전통술 막걸리. 도수도 높지 않고 달달하니 맛있죠. 으 그놈의 숙취만 아니어도 정말 최고의 술일 텐데요. 지역마다 유명한 막걸리가 있습니다. 광주는 비아막걸리와 무등산막걸리가 유명한데요. 저는 화..

저칼로리 다이어트음식 청정원 라이틀리 곤약볶음밥 리뷰 [내부링크]

#내돈내산 곤약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이 곤약으로 만든 볶음밥이 나왔습니다. 저칼로리라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을 거 같네요. 이번에 청정원 곤약볶음밥 주문해 봤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괜찮더라고..

대장내시경 약복용방법과 주의사항과 비용 생생후기 [내부링크]

종합건강검진을 받으면서 생애 첫 대장내시경을 받았습니다. 와 다시는 하고 싶지 않네요. 대장내시경이 이렇게 힘든 것일 줄은 몰랐습니다. 내시경 검사 받는 거가 힘든 게 아니라 검사 전 약 먹는 것이 지옥입..

광주 진곡산단 가성비 최고 단골 카페 달빛한스푼 [내부링크]

여러분들도 단골 카페 한 군데씩 있죠? 저도 집 근처와 회사 근처에 단골 카페가 있는데요. 회사 근처 단골 카페인 달빛한스푼 소개합니다. 몇 년 전에 광주 하남산단 옆으로 진곡산단이 개발되었는데요. 산업단지..

여수사람의 눈으로 본 여수밤바다 야경과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여수에서 살았던 어렸을 때만 해도 여수가 관광도시라는 걸 몰랐습니다. 적어도 10년 전만 해도요. 2012년 여수엑스포 개최와 같은 해 발표된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라는 노래 덕분에 여수가 세계적인 관광..

현지인이 인정한 광주 용봉동맛집 돈까스 만드는 남자 [내부링크]

저 어렸을 때만 해도 돈까스는 레스토랑에나 구경할 수 있는 음식이었는데요. 이젠 국민 메뉴로 변한 거 보면 신기하기만 합니다. 바삭한 튀김옷에 육즙 가득 부드러운 돼지고기,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데요. 광..

국회의사당 해태상 아래에는 와인이 숨겨져 있다? [내부링크]

가히 와인 천하입니다. 요즘은 편의점부터 마트, 백화점 등 어딜 가나 쉽게 와인을 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유럽이나 남미산이 주류인데요. 예전에는 국산 와인도 생산되었다는 거 아시나요? 그리고 국회의사당..

광주 북구 맛집 본촌동 본가상무부세마늘보쌈 점심특선 좋네요 [내부링크]

본촌동에서 왔는데 점심이 고민입니다. 본촌동은 서석들보리밥이 단골인데 오늘은 새로운 곳으로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오늘 찾아간 곳은 본촌동 맛집 본가상무부세마늘보쌈입니다. 식당이 꽤 크더라고요. 점심..

궁전제과, 광주에서 가장 유명한 맛있는 빵집 [내부링크]

지역마다 유명한 제과점이 꼭 하나씩 있습니다. 대전은 성심당, 군산은 단팥빵으로 유명한 이성당이 있죠. 광주는 47년 전통의 궁전제과가 있습니다. 광주에서 가장 유명하고 맛있는 빵집 맛집 궁전제과 소개합니..

인바디 체중계 보는법과 재는곳, Inbody 검사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하면서 체중감량만 생각하시나요? 체중은 단순히 몸의 무게를 보여주지 정작 중요한 체지방량이나 근육량 등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인바디를 많이 활용합니다. 인바디는 몸무게뿐만 아니라..

장성 돈까스 맛집 고돈상회, 치즈돈까스 인정합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장성을 갔다 왔습니다. 새로운 맛집을 하나 발굴했네요. 장성읍내 장성경찰서 근처에 고돈상회라는 돈까스식당입니다. 세상에 자리가 6개밖에 없어요. 제가 가본 식당 중에 가장 작은 식당인듯. 별 기대 없..

CGV 올패키지, 칠리치즈 핫도그와 코카콜라 보냉백 득템 [내부링크]

최근 지마켓에서 빅스마일데이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스마일클럽 회원만을 위한 이벤트로 특가에 좋은 상품을 구할 기회였는데요. 이번에 CGV 코카콜라 올패키지 세트 구매해봤습니다. 덕분에 맛있는 핫도그도..

동천동맛집 중국집 헬로우차이나 바삭,고소 탕수육 [내부링크]

밖에서 일하다 보면 가장 만만한 식당이 국밥집과 중국집이죠. 식당은 많은데 맛집은 거의 없죠. 오랜만에 광주에서 괜찮은 중국집을 발견했습니다. 동천동에 있는 헬로우차이나인데요. 분위기도 깔끔, 맛도 깔끔,..

아무나 못보는 절경 화순적벽 버스투어, 전남가볼만한곳으로 추천 [내부링크]

30년 동안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천혜의 비경. 오늘 소개할 화순적벽입니다. 화순군 이서면 일대 7km에 걸쳐 있는 붉은 절벽입니다. 여러 적벽 중 노루목적벽, 보산적벽은 화순군에서 운영하는 버스투어를 통해..

가정식 반찬배달 가격과 반찬 구성, 업체 비교 [내부링크]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주변에 혼족이 많습니다. 저 또한 혼자 살면서 가장 큰 고민거리가 바로 식사인데요. 직접 밥을 하자니 시간도 많이 들고 식재료도 먹는 것보다 버리는 게 많아 도저히 가성비가 안 나옵니..

노랑통닭 메뉴와 추천메뉴, 바삭하고 고소한 치킨의 대세 [내부링크]

노랑통닭 내돈내산 리뷰 국민간식 치킨, 먹어도 먹어도 맛있는 치킨, 저도 참 좋아합니다. 요즘 제가 빠진 치킨 중 하나가 노랑통닭입니다. 바삭하고 고소한 게 얼마나 맛있는지. 노랑통닭 메뉴와 추천메뉴 소개..

학동맛집 봉자순대국밥 고향의 맛을 느껴봐 [내부링크]

광주 토박이 미식가 지인분이 추천한 맛집. 드디어 가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광주에서 국밥은 영명국밥이 최고였습니다. 과연 순위가 바뀔 것인가? 동구 학동맛집 봉자순대국밥 리뷰 들어갑니다.   지하철 학..

운암동맛집 일신김밥팥죽, 가성비 최고 분식집 [내부링크]

운암동 토박이인 친구가 어렸을 때부터 항상 가던 분식집이 있다고 꼭 가보자고 하네요. 저희가 간 곳은 바로 "일신김밥팥죽"으로 작은 분식집이었습니다. 와 여기 동네맛집이 아니라 광주맛집이었습니다. 가성비..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이용방법과 창업비용 [내부링크]

요즘 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간간이 보이더라고요. 어떤 곳인지 항상 궁금했었는데 이번에 직접 아이스크림을 사 먹어봤습니다. 또 알바도 필요 없고 가게에 상주하지 않아도 되므로 창업..

세계 5대 건강식품 : 김치, 그릭요거트, 올리브유, 렌틸콩, 낫또 [내부링크]

지난 2006년 미국의 건강 전문 월간지 『헬스(Health)』에서 세계 5대 건강식품을 발표했습니다. 10년이 지난 지금도 건강식품으로 각광받는 5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5대 건강식품은 김치, 그릭요..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구워주는 광주맛집 김형제 고기의철학 [내부링크]

이베리코라고 들어보셨나요? 스페인산 돼지고기인데 그렇게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오늘 드디어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구워주는 김형제 고기의철학에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고기도 맛있는데 직접 맛있게 구워줘서 좋..

여름철 폭염 열사병 대비 식염포도당(소금) 먹어볼까? [내부링크]

뜨거운 여름 폭염이 시작되었습니다. 특히나 야외에서 작업하는 분들은 열사병을 조심해야 합니다. 나이가 드신 분들이라면 군대 시절 소금을 먹었던 기억이 나실 거예요. 요즘은 소금알약 형태로 제품이 나온답니..

광주 냉면맛집 가원, 맛있는 숯불고기가 나오는 동명동 명소 [내부링크]

찌는듯한 더위에 가장 생각나는 음식? 냉면 아닐까요? 어느 고장을 가도 대표적인 냉면 맛집이 있습니다. 광주에서는 가원, 옥천면옥 등이 유명한데요. 저는 가원을 자주 찾습니다. 요즘처럼 더울 때 시원한 냉면..

구충제 알벤다졸 복용법과 효과 [내부링크]

구충제 드시나요? 지금이 70년대도 아니고 꼭 먹어야 할까요? 그리고 어떻게 복용을 해야 할까요? 강아지 구충제가 항암효과가 있다고 해서 한때 난리가 났었죠. 구충제 복용방법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

나주혁신도시맛집 람바다하우스 나주혁신도시 분식집 추천 [내부링크]

나주혁신도시 맛집을 발굴하고 있는데요. 수소문한 맛집이 인산인해라 어쩔 수 없이 간단하게 분식을 먹기로 했습니다. 검색해보니 람바다하우스가 리뷰가 많더라고요. 기대 안 하고 방문했는데, 오 분식집인데 생..

쌀 보관방법 페트병, 김치통, 지퍼백으로 신선하고 쌀벌레없이 보관하기 [내부링크]

예전에 쌀을 포대 체로 그대로 보관했다가 쌀벌레가 생기고 상해서 버렸던 적이 있습니다. 쌀! 그냥 대충 보관하면 안 돼요! 그래서 오늘은 쌀을 장기간 신선하고 쌀벌레 없이 보관하는 방법 공유합니다. 페트병,..

함평맛집 육회비빔밥으로 유명한 대흥식당 [내부링크]

함평은 예로부터 함평한우가 유명합니다. 그래서 생고기, 육회 전문 식당이 많아요. 함평의 한우 생고기 식당 중 유명한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할 대흥식당입니다.   한우하면 비쌀거 같죠? 근데 가격도 착하답니다..

나주 가볼만한곳 천연염색박물관에 다녀오다 [내부링크]

나주 시골길을 달리다 우연히 천연염색박물관을 봤습니다. 이 한적한 곳에 웬 박물관이지? 호기심이 생겨 구경을 하고 왔네요. 나주 가볼만한곳 천연염색박물관에 관람정보 알려드릴게요.   한국 천연염색 박물..

영원한 밥도둑 영광굴비와 보리굴비 이야기 [내부링크]

굴비를 천장에 매달아놓고 밥을 먹었다는 자린고비. 천하진미 굴비를 보고도 참기란 정말 힘든 일일 겁니다. 남도를 대표하는 음식, 짭쪼름하면서 고소한 향의 굴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굴비 굴비는 조기의..

헬리코박터균 치료와 증상, 원인과 예방방법 [내부링크]

올해 종합건강검진을 했습니다. 결과는 헬리코박터균 감염! 지금까지 건강에 이상이 없었기에 많이 당황했습니다. 헬리코박터균, 다들 어디선가 들어는 보셨을 거예요. 헬리코박터균 치료와 증상, 원인과 예방방법..

고혈압에 좋은 음식 5가지 (감즙, 비트, 녹차 등) [내부링크]

고혈압은 증상이 없어서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합니다. 혈압은 심장이 펌프질할 때 피의 압력으로 일반적으로 수축기 140, 이완기 90 이하가 정상입니다. 고혈압은 뇌졸증, 심부전, 신부전, 심근경색, 부정맥 등의..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소개 (비트 아보카도 재첩 등) [내부링크]

간은 우리 몸의 각종 대사작용을 담당하는 장기로 해독의 장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은 우리 몸을 유지하는데 여러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므로 간기능이 떨어지면 여러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또한 간은 침묵..

점생기는 이유와 점제거 수술 비용 [내부링크]

점이 없는 사람도 있을까요? 사람은 평균 144개의 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많죠! 점이 왜 생기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오늘은 점이 생기는 이유와 점제거 수술 비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점이 생기는..

분위기좋은 상무지구 맛집 천송한정식 정갈한 굴비정식 [내부링크]

광주의 핫플레이스 상무지구에는 비싼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정식 전문 식당들도 많죠. 이번에 천송한정식을 다녀왔는데 분위기도 좋고 음식이 정갈해서 좋더라고요. 양이 과하지도 않고 적당하고 맛도..

혼바비언을 위한 만남의광장 휴게소 혼밥존 [내부링크]

요즘 혼자 밥 먹는 사람 정말 많죠. 저도 혼밥족입니다. 저처럼 혼자 살거나 이동할 때도 혼자 이동할 때가 많은 사람을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에도 혼밥존이 생겼네요. 오 이거 정말 아이디어 좋은 거 같습니다!..

광주 한옥 카페 꽃피는춘삼월에서 쌍화차 한잔 [내부링크]

노른자 둥둥 쌍화차 아시나요? 저도 말로만 들어봤지 쌍화차를 먹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광주 근교 한옥 카페 꽃피는춘삼월에서 드디어 쌍화차를 먹어봤네요. 화순 너릿재 가는 길에 있는데 이 카페 너무..

가성비좋은 카페 메가커피 메뉴와 후기 [내부링크]

요즘 커피전문점 중에 메가커피가 눈에 많이 띕니다. 작년에 우연히 메가커피에서 아메리카노를 마셨는데 오픈기념이라고 공짜로 주더라고요. 그래서 이름을 기억하고 있었죠. 메가커피는 가성비도 좋고 맛도 괜찮..

광주 봉선동맛집 용강추어탕 맛있네요 [내부링크]

저는 추어탕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한 그릇 다 먹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가끔 맛있는 곳에 가면 깔끔하게 다 먹곤 하죠. 문흥동에 있는 미꾸미꾸가 그랬고 두 번째가 바로 이번에 다녀온 용강추어탕입니..

수족냉증에 좋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 7가지 소개 [내부링크]

수많은 음식마다 성분이 다르듯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도 각양각색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 7가지 소개할게요.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이나 수족냉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뇨에 좋은 돼지감자차 효능과 먹는법 [내부링크]

뚱딴지같다는 말 많이 하시죠? 여기서 뚱딴지가 돼지감자인 거! 알고 계셨나요? 요즘 주변에서 몸에 좋다고 돼지감자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돼지감자는 장아찌로만 먹어봤었는데 요즘은 차로도 많이 마십니다. 오..

선풍적인 인기 하이트진로 테라 캔맥주에 반하다 [내부링크]

요즘 제가 푹 빠져버린 맥주가 있습니다. 바로 하이트진로에서 나온 테라 맥주입니다. 국내 기업의 맥주라 큰 기대를 안 하고 마셔봤는데 와 이거 딱 제 스타일이네요. 2019년 출시된 신제품으로 맥주시장에 선풍..

제가 인정하는 광주 장어맛집 상무지구 청수민물장어 [내부링크]

장어구이 비싸지만 정말 맛있죠. 광주에도 장어구이 전문점이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상무지구에 있는 청수민물장어 추천합니다. 아시다시피 장어구이는 일단 장어의 품질이 좋아야겠죠. 아는 지인이 여..

푸라닭 치킨 메뉴추천, 요즘 이 치킨만 먹어요 [내부링크]

"이제 치킨은 오븐 후라이드 전과 후로 나뉘는 거야" , "흔한거 먹지 마" 푸라닭 치킨 광고 보셨죠? 집 근처에 푸라닭 광주 신창신가점이 있어서 한 번 주문해 봤습니다. 오 근데 이거 지금까지 먹어본 치킨과 달..

용봉동맛집 보리굴비 꽃게장정식 다연정식 [내부링크]

자린고비가 밥상에 매달아 놓았다는 굴비. 정말 맛있습니다. 단 가격이 좀 비싸죠. 용봉동맛집 다연정식에서 보리굴비 정식 먹고 왔습니다. 다연의 주메뉴는 굴비정식과 꽃게장정식입니다. 2인 이상부터 먹을 수..

광주맛집 쌍교숯불갈비, 돼지갈비 떡갈비 추천 [내부링크]

담양은 예로부터 떡갈비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맛있는 떡갈비를 광주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떡갈비와 돼지갈비로 핫한 식당 쌍교 숯불갈비 소개할게요. 쌍교숯불갈비는 담양이 본점인 식당입니다. 워낙 유명하..

광주 설렁탕맛집 대양꼬리곰탕 도가니탕 [내부링크]

"뽀얀 국물에 잘 익은 깍두기"하면 생각나는 게 있죠? 구수한 국물의 설렁탕 다들 좋아하실 거에요. 제가 자주 가는 설렁탕 맛집은 하남산단에 있는 대양꼬리곰탕입니다. 처음 이 식당을 봤을 때 위치가 공단 한..

전대맛집 골목 카레와 규동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전대맛집 골목 소개할게요. 대학가 주변이라 가격도 착하고 맛도 괜찮은 곳입니다. 골목은 전남대 정문 쪽에 있습니다. 전대 후문에 비해 식당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요. 여기는 분위기도 좋고 맛도 괜찮..

화정동맛집 매운탕 전문 동복 메기탕 [내부링크]

나이를 먹으면 입맛도 변하나 봅니다. 민물고기 요리는 입에 데지도 않을 정도로 싫어했는데 이게 갈수록 맛있네요. 제가 맛있게 먹었던 메기매운탕, 화정동 맛집 동복메기탕 소개합니다. 동복메기탕 화정동에..

개인적으로 정리한 전라도맛집 베스트 정보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정리한 전라도맛집 리스트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 현지인의 생생한 정보와 의견을 종합하여 진솔한 후기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평점과 후기는 저의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

화순맛집 오리고기 요리 식물나라 [내부링크]

오리고기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고기로 알려졌습니다. 광주지역은 오리고기 요리로 유명한 식당이 많은데요. 오늘은 화순의 오리고기 맛집 식물나라 소개할게요. 식당 이름이 참 특이하죠. 오리고기 식당인데..

광주맛집 문흥동 도화정 키조개탕 [내부링크]

저의 인생 맛집, 나주곰탕 하얀집에 이어 두 번째 도화정 키조개탕을 소개합니다. 이전 포스팅에 문흥동맛집 석암돌솥밥과 미꾸미꾸 추어탕 소개했는데요. 두 식당 사이에 도화정이 있습니다. 저만의 문흥동 맛집..

화순맛집 달맞이흑두부 청국장도 맛있네요. [내부링크]

화순에 가면 자주 가는 식당 중 하나가 달맞이흑두부입니다. 장사가 잘 되는지 화순 도곡, 화순 동면, 광주 신창동 이렇게 3개가 있습니다. 제가 간 곳은 화순 동면에 있는 달맞이흑두부였어요. 화순에서 두부하..

개인적으로 정리한 광주맛집 베스트 정보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정리한 광주맛집 리스트입니다. 타지에 살다 광주에 온지 10년이 다 되어 가네요. 저의 개인적인 의견, 현지인의 생생한 정보와 의견을 종합하여 진솔한 후기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평점과 후..

광주 무등산맛집 샤브한쌈 샤브샤브와 월남쌈 [내부링크]

무등산 등산을 하려면 증심사 입구로 가야 됩니다. 등산로 시작점인 증심사 입구에는 등산복 할인매장과 식당이 많습니다. 오늘은 등산복 사는 김에 근처에서 저녁도 먹었네요. 무등산맛집 샤브한쌈에서 샤브샤브..

광주에서 유명한 국밥집 첨단공원국밥 [내부링크]

광주에서 유명한 국밥집 중 하나가 첨단공원국밥이라고 하네요. 여길 소개해준 지인이 그러는데 첨단이 본점이고 장사가 잘되서 분점도 냈다고 하더라고요. 여기는 24시간 하는 식당이라 술먹고 해장하러 오시는..

동명동 돈까스맛집 조미료없이 맛있는 맘스쿡 [내부링크]

동명동에 들렸다 우연히 맘스쿡이란 작은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정말 아무 정보없이 우연히 들어간 식당이었는데요. 수제돈까스가 꽤 맛있었어요. 동네 분식점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주메뉴는 수제돈까스,..

문흥동맛집 맛있고 영양만점 석암돌솥밥 [내부링크]

문흥지구 먹자골목에 맛집이 많습니다. 키조개탕으로 유명한 도화정, 추어탕으로 유명한 미꾸미꾸, 그리고 돌솥밥으로 유명한 석암돌솥밥입니다. 세 식당 모두 걸어서 1분도 안되는 거리에 모여 있습니다. 오늘 점..

화순집 닭칼국수로 유명한 화순식당 [내부링크]

화순에서 일을 보고 점심을 뭐먹을지 고민입니다. 같이 간 지인이 닭칼국수를 먹어보자고 하네요. 닭칼국수? 처음 들어본 음식인데 왠지 맛있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따라가봣죠. 화순읍에 위치한 화순집이라는 식..

본촌동맛집 서석들보리밥 깔끔하고 맛있어요 [내부링크]

전 보리밥 정말 좋아합니다. 보리밥에 갖은 나물, 김, 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쓱쓱 비벼먹으면 정말 별미죠. 광주에서 아는 보리밥 맛집이 2개 있는데 광산구에 있는 옛날에금잔디와 바로 여기 서석들보리밥입니다..

풍암동 생선구이 고등어구이 맛집 삼남매 [내부링크]

생선구이 좋아하시죠? 짭쪼름한 고등어구이는 밥도둑이죠. 광주에도 생선구이로 유명한 식당이 많이 있는데요. 서구 풍암지구에 가신다면 여기 가보시기 바랍니다. 생선구이 전문 삼남매입니다. 메뉴판을 보니 생..

수완지구 고기 안구워도 되는 하남돼지집 [내부링크]

혹시 저처럼 고기 굽는거에 트라우마 있으신 분 있나요? 아니 안 구우면 가만히 앉아서 고기만 먹는다고 뭐라 하고, 구우면 고기 못굽는다고 고기맛 떨어진다고 뭐라하고. 이런 말 듣기 싫어서 고기집 가는걸 점점..

일산맛집 두리원손두부 청아공원 근처 [내부링크]

가끔 청아공원 납골당에 갑니다. 워낙 외진 곳이라 식당을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혹시나 해서 검색해보니 두리원 손두부라는 식당이 있네요. 블로그 리뷰도 많고 수요미식회에 소개도 됐다고 하니 믿고 가..

무등산맛집 사찰음식 전문 채식뷔페 수자타 [내부링크]

무등산입구 증심사 가는길에 수자타라는 큰 식당이 있습니다. 사찰음식 전문으로 채식뷔페 식당입니다. 주변에서 가보자고 해도 "고기가 없잖아!"라고 미루고 미루다 가봤습니다. 결과는 대만족! 무등산 증심사..

상무지구맛집 육전명가, 맛있지만 비싸다. [내부링크]

광주에 육전으로 유명한 식당이 있어 이번에 가봤습니다. 예전부터 육전을 먹어보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드디어 오늘 먹어봤습니다. 이게 비싸서 정말 큰 맘먹고 먹어야 됩니다. 육전? 처음 들었을땐 6가지..

광주 추어탕맛집 문흥동 미꾸미꾸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추어탕 안좋아하는데요. 유일하게 맛있게 먹었던 곳이 여기입니다.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에 위치한 미꾸미꾸라는 식당입니다. 여기는 추어탕맛집으로 워낙 유명해서 광주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푸른색 달걀 청계와 토종닭 옻닭 주말농장 [내부링크]

지인의 주말농장에 초대받았습니다. 처음엔 농작물을 심더니, 요즘은 닭이나 거위같은 가축까지 기르기 시작하네요. 오늘은 직접 청계와 옻닭을 만들어준다고 하니, 설레는 마음으로 주말농장에 찾아갔습니다...

화순맛집 싸고 맛있는 봉순이 팥죽칼국수 [내부링크]

화순에 맛집이 많은거 같습니다. 오늘은 봉순이 팥죽칼국수에서 칼국수를 먹었네요. 얼마전 여기서 새알팥죽도 먹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칼국수를 먹으로 왔죠. 가게를 살펴보니..

상무지구 이산정 떡갈비 한정식 후기 [내부링크]

상무지구에서 일을 마치고 점심먹을 곳을 찾아봤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떡갈비 한정식 전문이라고 이산정이란 식당이 있네요. 깔끔하고 맛있는 곳이었습니다. 치평동 갤러리아파트, 김대중컨벤션센터 주변입니다..

광주 용봉동 필링돈까스에서 치즈돈까스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전남대 주변에서 점심을 먹었네요. 용봉동은 전남대 주변이라 유명한 맛집이 많죠. 가격도 저렴하고요. 광주의 돈까스맛집으로 용봉동의 돈까스만드는남자가 유명합니다. 일명 돈까남. 돈까남은 자주 갔었..

애호박찌개, 생고기 광주맛집 송원식육식당 [내부링크]

광주의 유명한 향토음식 애호박찌개와 생고기 드셔보셨나요? 애호박찌개는 돼지고기에 애호박을 듬뿍 넣은 찌개입니다. 매콤달콤한 국물에 애호박과 돼지고기의 조화가 최고입니다. 생고기는 양념이 안된 육회라..

담양 국수거리에서 유명한 진우네국수 비빔국수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담양으로 출장을 나왔네요. 일하다보니 시간도 없고, 배도 그렇게 많이 안고픈 상태였습니다. 한참 고민하다 담양 국수거리에서 국수를 먹기로 했죠. 국수거리에 도착해보니 국수파는 식당이 너무..

충장로맛집 청춘덮밥 솔직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충장로에 있는 청춘덮밥에 다녀왔습니다. 소개한분 말로는 가성비가 좋다고 하네요. 가성비라....보통 가성비가 좋다는 말은 가격은 싸지만 맛은 그럭저럭이라는건데. 뭐 더이상 고민하기 싫어서 오늘 점심..

동명동맛집 동리당 집밥느낌 한식을 먹고 싶을때 [내부링크]

식당이 바뀌었습니다. 식당 상호와 인테리어는 그대론데 메뉴가 모두 바꼈습니다. 음식맛도 변했고요. 전 예전이 좋았는데 아쉽네요. 동명동에 다녀왔습니다. 동명동은 맛집이 많다고 소문났던데 뭘 먹을지 고민..

마륵동맛집 산일능이버섯백숙 국물이 끝내주네요. [내부링크]

전 개인적으로 닭요리 중에 백숙과 삼계탕처럼 푹 삶은 요리를 좋아합니다. 치킨이나 닭볶음탕보단 백숙이 더 좋더라고요. 마륵동맛집 산일능이버섯백숙은 일반 백숙과는 약간 다른데 맛이 기가 막히더군요. 위치..

광주맛집 풍암동 몸에좋은 허가네짱뚱어탕 [내부링크]

짱뚱어를 아시나요? 갯벌에 사는 물고기로 갯벌위에서 튀어다니는 신기한 물고기입니다. 전라남도 남해, 서해안 지역에 서식하는 물고기입니다. 증도에는 짱뚱어다리라고 아예 짱뚱어가 관광상품이 되었습니다. 저..

신창동맛집 굴세상에서 따끈따끈한 굴국밥 한그릇 [내부링크]

저는 날씨가 쌀쌀할 때에는 굴국밥이 그렇게 땡기더라고요. 따끈따끈한 국물에 향긋한 굴의 맛이 너무 그립습니다. 다행히 굴국밥 식당을 하나 찾아냈네요. 바로 신창동맛집 굴세상입니다. 굴세상은 굴국밥전문..

상무지구맛집 대게나라에서 랍스터와 킹크랩, 맛나지만 쏟아지는 견적 [내부링크]

랍스터, 킹크랩 정말 맛있죠. 문제는 그놈에 가격ㅠ너무 비싸서 정말 큰 맘먹고 가야되는 곳입니다. 그래도 비싸다고 평생 안먹을순 없잖아요! 상무지구 킹크랩 전문점 대게나라에 다녀왔습니다. 킹크랩, 랍스터..

광주 콩나물국밥 맛집 풍남옥 전대후문점 [내부링크]

전대후문 근처에서 점심을 먹어야 되네요. 혼자라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2명만 되도 아무 식당이나 가도 되는데 혼자면 참 애매하죠. 그래서 국밥집을 찾다가 풍남옥에 왔네요. 풍남옥은 광주지역..

광주맛집 수완지구 중화요리 연경, 탕수육과 인생군만두 [내부링크]

중국집 많이 가시죠? 저는 하도 많이 가서 이제 지겨울 정도네요. 밥먹으러 중국집가자고 하면 왠지 꺼려집니다. 하지만 예외가 있으니 바로 광주 중화요리맛집 연경입니다. 광주에서 제가 인정하는 중화요리 식당..

선운지구맛집 기러기농원, 색다르고 맛있는 보양식 [내부링크]

살다살다 기러기고기도 먹어보게 되네요. 항상 먹던 고기가 아니면 잘 못 먹는편이라 오늘도 과연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 걱정부터 앞섰습니다. 먹어보니 다행히 큰 거부감은 없었구요. 맛있게 먹고 왔네요. 기러..

화순맛집 구수하고 맛있는 가마솥메기 오모가리탕 [내부링크]

광주에 내려와서 처음 접한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오모가리탕입니다. 이름 특이하죠? 민물고기 매운탕을 오모가리탕이라고 합니다. 오모가리란 단어는 처음 접했을 때 무슨 일본말인줄 알았는데요. "뚝배기"의 전라..

남평 보해추어탕, 나주혁신지구에서 가까운 추어탕맛집 [내부링크]

현장에서 일하다보면 뭔가 든든하면서도 건강에도 좋고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을 찾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추어탕입니다. 민물고기류를 별로 안좋아해서 추어탕은 제가 선호하는 음식은 아니지만 워낙 주위에 추..

흑염소탕 양탕으로 유명한 화순맛집 일송정 [내부링크]

광주에 오고 얼마안되서 동료직원이 양탕을 먹으러 가자고 합니다. 양탕? 양고기탕인가? 순간 어리둥절했습니다. 물어보니 흑염소탕을 양탕이라고 하네요. 그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보양식으로 가장 먼저 찾는..

효천지구맛집 풍경 쌈밥 깔끔한 반찬과 구수한 누룽지가 최고 [내부링크]

오늘은 남구 효천지구에서 점심을 먹었네요. 딱히 아는 맛집도 없고 해서 구글지도에서 검색해보니 풍경이란 쌈밥집이 나오네요. 쌈밥? 제육볶음에 싱싱한 야채를 싸먹으면 정말 맛있죠. 게다가 쌈밥집은 반찬도..

광주 필수코스 나의 인생맛집 나주곰탕 하얀집 [내부링크]

제가 나주곰탕을 처음 접했을때가 10년 전이네요. 그때만 해도 서울에 살면서 나주곰탕이란 음식이 있는줄도 몰랐습니다. 어느날 광주 출장을 갔는데 같이 간 분이 맛있는 곳이 있다며 따라가서 나주곰탕을 처음..

담양 죽녹원맛집 늘푸른대숲 푸짐하고 맛있는 가정식백반 [내부링크]

저처럼 외부에서 식사를 해결할 때가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뭘까요? 맛있고 대단한 요리? 아닙니다. 가정식백반이 제일 좋아요. 맛이 강한 음식들을 먹다보니 가정식백반이 제일 그립습니다. 그래서..

국물이 진한 맛있는 광주 짬뽕체인점 이비가짬뽕 [내부링크]

요즘은 맛있다고 소문만 나면 우후죽순처럼 체인점이 생기네요. 뭐 음식점도 돈벌기위해 하는거라 체인점이 생기는거에 대해 큰 상관은 없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가게가 늘어나다 보면 동일한 맛을 유지하기도 힘..

상무지구맛집 하지메에서 두툼하고 맛있는 초밥세트 [내부링크]

서구 쌍촌동에 있는 하지메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같이간 지인이 예전에 여기서 회식을 했는데 참치회가 정말 맛있었다고 하네요. 참치가 살살 녹는게 너무 맛있어서 또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네요. 마침 상무..

나의 인생애니 최고의 요리만화 요리왕비룡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정말 재미있게 보고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인생만화 다들 있으시죠? 전 나디아, 이누야샤, 카이지, 명탐정 코난 등 일본애니를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요리왕비룡입니다...

광주스푼! 광고, 홍보없는 진솔한 맛집블로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내부링크]

맛집블로그 시작했습니다. 저는 외근이 많아 주로 점심을 밖에서 먹습니다. 기왕 먹는거 맛있는 음식 먹으면 좋잖아요. 비록 돈은 부담스럽지만 그만큼의 행복이 있거든요. 이미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렇게..

광주 송정역맛집 영명국밥, 태어나서 처음으로 국밥한그릇 뚝딱 [내부링크]

저처럼 외근이 잦은 사람들이 가장 자주 접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국밥입니다.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식사죠. 개인적으로 내장들어간 음식을 안좋아해서 국밥도 안좋아합니다. 하지만 제가 유일하게 맛있게 먹는..

유명한 광주맛집 치평동 나정상회 돼지갈비 [내부링크]

광주에는 숨은 맛집 말고도 유명한 맛집도 많습니다. 유명한 맛집 중 하나가 바로 나정상회 돼지갈비입니다. 양념이된 돼지갈비가 구워져서 나오는데 와 이게 정말 맛있습니다. TV나 매체에도 소개가 많이 된 식당..

나의 최애 맥주 아사히 ASAHI 힘들고 지친 일상의 낙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힘들고 지칠때 집에서 혼자 맥주한잔하는게 저의 소소한 행복이 되었네요. 원래 술을 잘 마시지 못해서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시원한 맥주한잔이 땡길 때가 있더라구요. 요즘은 편의점이나 마트..

노대동맛집 활어수산물도매직판장 짬뽕 [내부링크]

식당이 바뀌었습니다. 사장님이 횟집 접으시고 아예 짬뽕 전문점을 차리셨나 봅니다. 바뀐 상호는 홍합짬뽕&덮밥이고 위치는 그대로입니다. 다행히 맛도 여전하네요! 광주 남구 노대동에 짬뽕 괜찮은 식당이 있습..

장성맛집 다모아보쌈 웰빙수제비, 조미료없이 맛있는곳 [내부링크]

장성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네요. 오늘은 왠지 보쌈이 땡겨서 정광석항아리보쌈으로 갔었죠. 황당한게 고기가 다 떨어졌다네요. 단체손님이 많았나? 이런 날도 있네요. 그래서 다른 보쌈집을 찾다가 다모아보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