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omshwenge의 등록된 링크

 enomshweng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5건입니다.

돈을 대하는 생각!! 이렇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내부링크]

돈!!! 중요하다! 당신의 행복을 위해서!! 당신은 돈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부자를 바라보는 시선과 생각은 어떠한가?? 흔히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던 인성 쓰레기에 갑질하는 부자를 제일 먼저 떠올리지는 않..

나는 이렇기 때문에 가난하다!! [내부링크]

고등학교 학창 시절 나는 공부가 쉬웠다. 참고로 난 공부를 제대로 해본 적도 없는 사람이다. 내가 다닌 공업 고등학교는 거의 턱걸이 수준으로 입학했다. 무슨 공업고등학교가 커트라인이 있나??? 내..

돈은 무엇인가? 당신은 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내부링크]

돈이란 무엇일까? 돈은 일종의 상호 간의 신뢰의 산물이다. 사람과 사람 간의 약속을 뜻한다 공책 1권에 천 원이라는 의미는 무엇인가? 판매자와 구매자 간 서로의 상호 간에 천 원이라는 약속이 성립한다는 이야..

부자들은 이렇게 하기에 당신과 다르다! [내부링크]

'일은 벌어졌어. 이제 어떻게 할까?'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꿔야 한다. 책임을 전적으로 본인의 어깨에 올려야 하고, 주변 상황으로 인한 희생인척 하는 당신의 모습을 버려야 한다. 모든 순간이 순조롭게 진..

실패하지 않는다면 시도조차 하지 않은 것이다 [내부링크]

덴젤 워싱턴의 유팬 졸업식 연설 메시지입니다. 해리포터 작가 조앤 롤링 역시 하버드 대학 졸업식에서 실패를 강조했습니다. “인생에서 실패는 피할 수 없는 겁니다. 대단히 신중하게만 살지 않는 한 실패하지..

부자들의 성공에는 반드시 3가지 태도가 있다 [내부링크]

성공한 부자들에게서 공통적으로 확인되는 3가지 태도!! 그 3가지 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는 어떠한 마인드로 그러한 태도를 지닐 수 있을지 확인해본다 부를 이룬 부자들에게서 보여지는 공통적인 이 모습은..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한다면 당신의 블로그가 매력적으로 느껴지기 시작할 것이다! 블로그를 개설하려고 마음을 먹었다라고하면 온라인상에 하나의 건물을 생긴다고 생각하면 좋다 예를 들자면 요즘 어느..

잘 되는 블로그의 특징은 95% 이렇게 하고 있다!! [내부링크]

블로그의 궁극적인 목표!!! 수익화!! 그렇다면 당신의 블로그의 특징인 95%가 아닌 잘 되지 않는 5%에 해당하고 말 것인가??? 블로그로 돈 벌었다는 사람들을 분석해보면 다름 아닌 "제목"에서 공통점을 찾을 수..

황금시간을 가장 중요한 과제에 투자하라 [내부링크]

조각 시간을 모아봤자 아무런 성과도 나오지 않는다. 하루 가운데 진짜 의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겨우 한 시간 정도이다. 더구나 인간의 기력과 체력 모두가 충만한 시간은 하루에 길어야 한 두시간이다...

블로그 수익화 성공에는 반드시 이 방법이 있다 [내부링크]

모든 제품을 알리기에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온라인, SNS 마케팅이 활성화가 필연적이다. 블로그 포스팅도 마찬가지다 나의 블로그를 홍보해야 한다. 그러나 잘못된 마케팅 방법으로 홍보가 제..

시간에 인색한 것은 군자의 덕이다 [내부링크]

스티브 잡스는 죽음을 생각하는 삶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곧 죽는다는 사실을 기억하면 살면서 중요한 선택을 내릴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외부의 기대, 자부심, 망신이나 실패에 대한 두려움 등 거의 모든 것..

당신의 블로그가 읽히지 않는 이유! 블로그 초보의 수익창출 [내부링크]

읽고 싶지 않은 글은 낙서일 뿐!!!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있는 당신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바로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위해서 일 것이다. 블로그로 인한 홍보 수익, 제품 협찬, 에드센스 광고 등 하..

분할 투자 이끄는 스타트업 펀더풀 테사 뮤직카우 [내부링크]

최근 MZ세대 사이 조각 투자가 새로운 재테크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SNS를 통하여 자신의 취향을 가감 없이 드러내는 MZ세대들은 자신의 관심분야에 따라 K-콘텐츠, 미술품, 음악 등 다양한 부분에 분할..

인플레이션 중고거래 식품 영화산업 주택을 통하여 알아본 2022 트렌드 전망 [내부링크]

인플레이션과 소비와 투자의 경계 재조명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이 변해버린 2022년 트렌드를 좌우할 요소들을 알아본다 첫 번째 요소 - 인플레이션과 소비와 투자의 경계 재조명 인플레이션이란 화폐가치가 하락..

사람을 몰락 시키는 것은 늘 성공과 칭찬이었다 [내부링크]

'왜 리더인가' - 이나모리 가즈오 일이 조금 잘되어 주위 사람들이 추어올리면 금세 마음이 해이해져 마치 실이 끊어진 연처럼 한없이 붕붕 떠다니는 게 우리 인간의 본성이다. 인생의 길을 잘못 내딛는 원흉이 되..

자긍심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내연 엔진이 가솔린에 의해 움직이듯이, 사람은 자긍심에 의해 움직인다. 만약 자긍심이 가득 차 있으면 오랫동안 가지만, 반만 차 있으면 곧 넣어야 하고, 비어있다면 곧 멈추고 말 것이다. 긍정적인 자긍심이야..

진정한 등반가는 산을 무서워하는 사람이다 [내부링크]

엄홍길 대장의 ‘거친 산 오를 땐 독재자가 된다’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하고 있다. 성공이 계속되다 보면 과욕을 부리게 되고, 자만하기 쉽다. 처음의 순수한 마음을 유지하기 어렵다. 그럴수록 긴장을 늦추..

"시간 없다" 얘기하는 직장인!! 당신은 거짓말중이다. [내부링크]

멋진 계획을 세우고서 올 한 해를 시작한 당신!!! 계획대로 당신의 목표는 잘 이뤄지고 있는가?? 다이어트, 운동, 독서등 워라밸을 잘 지켜보려 계획한 모든 것들 바쁘고 시간이 부족해서 연초 계획했던 일들을 잘..

말의 힘!! 당신의 말에 미래가 결정된다 [내부링크]

텍사스 대학교 제임스 페너베커 교수는 개인 블로그 3만 5천개와 학생들 에세이 1만 5천개를 분석해서 부정적인 단어들을 많이 사용하는 이들은 질병이나 외로움, 신경증이나 우울증에 시달릴..

틀렸음을 확인할 때 느끼는 기쁨!! [내부링크]

와트스쿨의 조직심리학 교수이며, 오리지널스의 저자 애덤 그랜트는 싱크어게인에서 아래와 같이 이야기하고 있다. 자기가 틀렸음을 깨달을 때의 기쁨을 끌어안아라. 자기가 실수했음을 알았을 때, 이것이 바로 새..

실패가 있어야 발명과 혁신이 있다! [내부링크]

실패에는 두 종류의 실패가 있다. 첫 번째, 실험적인 실패! 기뻐해야 하는 종류의 실패! 두 번째, 운영상의 실패!. 이는 바람직한 실패가 아니다! 새로운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개발 중이거나 특정 방법을 실험했는..

마법의 단어 - 미안하다 [내부링크]

먼저 ‘미안하다’고 말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미안하다고 사과하는 것을 부끄러워 할 이유가 없다. ‘미안하다’는 말은 생각보다 효과가 크다. 눈을 피하면서 마지못해 입으로만 사과하지..

Change의 ‘g'를 ’c'로 바꾸면 [내부링크]

변화보다는 안정을 추구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다. 그러나 현실에 안주해서는 새로운 기회를 찾기 어렵다. 인간 본성을 거슬러, 변화를 잘 하는 사람과 변화를 즐기는 기업이 경쟁력이 더 ..

악마도 경청을 고마워 하는지 알고 있었나? [내부링크]

‘싱크 어게인’에서 애덤 그랜트가 한 말이다. "당신이 상대방과 상대방의 목적을 소중하게 여긴다는 모습을 보이고 나면, 이제 거꾸로 그 사람이 당신의 말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경청은 상대방에 대한 존경..

경쟁력! 과거의 지식을 잘 버려라!! [내부링크]

모든 것이 급변하는 요즘 세상에서는 과거의 지식이 오히려 미래의 발목을 잡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훌륭한 미래 예측가들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믿음에 실망을 안겨주는 증거를 끊임없이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혁신은 언제가 가장 좋은가?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는 말한다. 어떤 기업이든 현재의 영광에 안주해서는 안된다. 여러분도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긴장을 늦춰서는 안된다. 그래서 나는 리더의 지위를 이용하여 회사 전체에 위..

행복하고 싶은가? 친절에서 해답을 찾아라! [내부링크]

스탠포드대학의 제니퍼 아커 교수는 ‘사람들은 남을 위해 좋은 일을 할 때 가장 큰 행복감을 느낀다는 것’을 발견했다. 플라톤은 “행복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라”라고 말했습니다...

인내와 결단력만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내부링크]

맥도날드의 창업회장인 레이 크록은 이 메시지를 너무나 좋아해 사무실 벽에다 걸어 두었다고 한다. "세상에 인내 없이 이룰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재능으로는 안된다. 위대한 재능을 가지고도 성공하지 못..

변하지 않는 것에 주목하라!! [내부링크]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의 말이다 “제프, 다음 10년 동안에 어떤 것이 변할까요?” 저는 종종 위와 같은 매우 흥미로운 질문을 받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이 질문은 거의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다..

무엇이 두려운 것인가? 틀렸다고 인정하면 된다! [내부링크]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는 말했다 “자주 옳은 사람은 많이 듣고, 또 자기 마음을 자주 바꾼다. 만일 당신이 자기 마음을 많이 바꾸지 않는다면 당신은 자주 틀릴 것이다.” 심리학자들은 자기가 틀렸음을 인정..

성공하는 사람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 잠재력 [내부링크]

현재에 충실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미래에 대비하는 것, 그것은 우리의 삶을 보다 안정적으로, 보다 견실하게 만들어 준다. 세상의 트렌드는 끊임없이 변화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 스티븐 코비는..

완벽의 마비(paralysis of perfection) 들어보았는가? [내부링크]

지나치게 잘 하려고 해서 오히려 더 잘할 수 없는 것을 완벽의 마비(paralysis of perfection)라고 한다. 아마존 어느 부족은 목걸이를 만들 때 일부러 흠집 난 구슬 한 개씩을 끼워 넣는다. 이 구슬을 영혼의..

'이해하다'의 진정한 의미 [내부링크]

'이해하다'는 상대방과 처지를 바꾸어 생각하라는 역지사지(易地思之)라는 한자성어와 유사한 의미를 갖고 있다 상당수의 갈등이 역지사지(易地思之)하고,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면 쉽게 해결 될 수 있다..

고객에 집착하라!! [내부링크]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가 말했다 “아마존의 오늘이 있게 해준 가장 중요한 원칙은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 대한 강박적인 집착입니다. 고객들의 특성 중 제가 사랑해마지 않는 하나가 있습..

행복을 좇는 것은 행복을 쫓는 것이다 [내부링크]

영국의 경제학자 존 스튜어트 밀이 얘기했다. 자기의 행복이 아닌 다른 것! 즉!! 다른 사람의 행복, 인류의 발전, 그리고 심지어 어떤 예술이나 이상의 추구에 마음을 붙들어 매는 사람들만이 행복하다. 그것도 이..

가망이 없다면 과감하게 버려라 [내부링크]

현대경영의 아버지라 불리는 피터 드러커는 말했다. 리더는 버릴 줄 알아야 한다. “가망 없는 일을 언제 그만둘까” 스스로에게 물어볼 줄 알아야한다. 리더에게 가장 위험한 덫은 손에 잡힐 듯 말 듯한 성공이다..

변화된 환경에서 불평만 할 텐가?? [내부링크]

인간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방향을 정하고 우리의 감정을 조절한다. 그래서 세상에 말도 안 되는 일이 일어났을 때 예를 들자면 '정치 색깔이 다른 정치인이 당선이 되었을 때' '사회적 악법을 저지른 기업 총수가..

이럴꺼면 재테크를 왜 하는거야? 실패의 주요 3가지 요인 [내부링크]

각양 각색의 재테크 비법을 공유하는 사람들은 본인만의 재테크 '성공 공식'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와 반대로 재테크에 실패하는 사람들 역시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으며, 가장 크게 저지르는 실수 3가지를 알아..

의심이 가져다주는 이득을 챙겨라 [내부링크]

의심이 가져다주는 이득을 챙겨라. 당신이 자기 능력을 의심하는 그때가 바로 당신이 성장할 기회가 마련된 상황임을 알아차려라.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단으로 지금 당신이 가지고 있는 해법을 의심하면서도 당신..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경영자 [내부링크]

나는 항상 모자란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훌륭한 임원과 직원들이 필요하다. 모든 걸 혼자 다하려는, 부족하지 않은 경영자는 인재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흔히 성공한 창업주들이 독단과 오만에 빠지기 쉬운데..

말에는 마법 같은 힘이 있다 [내부링크]

말에는 마법 같은 힘이 있다. 혼자 하는 말은 머릿속에서 나와 우리 몸의 세포 속으로 스며들어 우리의 몸과 마음을 움직인다. ‘안 된다’, ‘싫다’, ‘못 하겠다’ 같은 부정적인 말은 불만을 부르고, ‘가능하..

너의 삶을 사랑하고 있는가? [내부링크]

이웃들을 잘 대접하고 싶은 가? 이웃들을 '친절하게' 대하라는 말이 아니다. 당신은 대접받고 있는가?? 당신 스스로 어떻게 대접받고 싶은지 본인 자신에게 물어봐야 한다. 중요한 포인트다. 당신이 정말 사랑하..

당신은 노예가 아니다!! [내부링크]

당신은 스케줄을 만들고 있는가? 또한 그 스케줄을 지키고 있는가? 스케줄을 만드는데 따라야 할 규칙이 뭐가 있을까? 스케줄을 짜는 것은 스스로를 감옥에 가둬 놓는 셀프 감금이 아니다 이와 같은 생각은 사람들..

자기 회의(self-doubt)라는수퍼 파워를 활용하자 [내부링크]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자기 회의가 실은 자신을 꽃피우는 비밀무기가 된다. 제대로 다룬다면 자기 회의는 다양한 정보와 동기의 원천이 된다. 그 결과, 우리로 하여금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모든 일에 보다 잘..

당신의 삶은 의미있는 삶을 추구하고 있는가? [내부링크]

꿈을 추구하지 않고 직장생활에 갇혀있는 사람들에게 무엇을 말해줄 수 있을까? 사람들은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너무 두려워해서 의미 있는 것을 추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위험을 감수하고 의미 있는 것을 추구하..

긍정적 사고방식의 힘 [내부링크]

어떤 일을 대할 때 이건 안된다고 생각하는 것과 이건 된다고 생각하는 것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머리 속에는 안될 가능성,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만 들어찬다. 된다고 생각하..

호기심이 많을수록 건강이 좋아진다 [내부링크]

어떤 분야에서든 호기심 없이는 혁신이 일어날 수 없고, 혁신 없이는 그 어떤 기업도 살아남을 수 없다. 이런 저런 것들에 대해 호기심을 갖는다는 것은 이미 존재하는 그 어떤 부적절한 것도 거부하고 더 나은 걸..

조직에서 가장 어려운 결정은 [내부링크]

조직에서 가장 어려운 결정은 채용, 해고, 승진 등 사람에 관한 것이다. 인사결정은 관심을 가장 덜 받는 부분이긴 하지만, 원 상태로 돌리기 가장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좋은 인재를 선별하는 것을 포함한 사..

성공을 위해 위험은 클수록 좋다 [내부링크]

거대하고 무모하고 숨이 멎는 위험을 감수하라. 위험은 클수록 좋다. 압박은 연료로 생각하라. 압박은 계속 배고프게 만들고, 배고픔은 계속 성장하게 만든다. 압박이 없으면 모두가 패자로 머문다. 위험을 감수하..

기꺼이 연약한 모습을 드러내라 [내부링크]

상대의 진솔함에 끌리는 것은 당연하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완벽하기를 바라지 않는다. 진정성 있고 자신을 드러내는 모습에 끌린다. 오래 지속되고 의미 있는 인간관계의 열쇠는 우리가 있는 그대로의 연약한..

조던이 타이거 우즈에게 해준 충고 [내부링크]

모든 사람이 너에게 ‘너는 골프 천재다.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사람이다’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을 때 바로 연습장으로 달려가라. 달려가서 이전 보다 더 훈련에 열중하라! -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 타..

페이스북 CEO도 투자한 스티븐 호킹의 우주여행 아이디어 [내부링크]

1. 우주여행의 중요성 1962년 케네디 대통령이 달에 사람을 보내겠다고 말한 뒤, 우주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우주 연구는 대중들이 과학에 관심을 가지게 하는 가장 큰 원동력인데요. 실제로 인간의..

그만두는 것은 삶을 바꿀 수 있는 힘이다 [내부링크]

우리 자신이 잘못된 길을 가고 있음을 깨달을 때 그만두는 능력이야말로 우리의 삶을 바꾸는데 필요한 힘이다. 이것이 중요하다. 그만두는 것은 힘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의 손실을 막음으로써 자신을 계..

자율주행차 기술로 시각장애인을 돕는 회사 [내부링크]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라이다'로 시각장애인의 길 안내를 돕고, 조깅까지 가능하게 하는 회사  '디에고 로엘이 창업한 스타트업 스트랩(STRAP Technologies)'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합니다. 라이다(LiDA..

미래로 가는 경주에서 승리하려면 [내부링크]

기업이 미래로 가는 경주에서 승리하려면, 무엇보다도 기업 안에 경험이나 연공에 의한 계층구조가 아닌 상상력의 계층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이것은 지금까지 전략 만들기 과정에서 소외되었던 사람들에게 자신들..

리더의 연민이 조직을 강하게 만든다 [내부링크]

연민을 느끼는 리더들이 보다 뛰어난 리더로 인식된다. 연민을 느끼는 리더들은 보다 강하며, 보다 높은 수준의 몰입도를 보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기꺼이 그들의 뒤를 따른다. 리더들에게 연민이 있을 경우, 병가..

편안함을 느끼는 순간 두뇌는 작동을 멈춘다 [내부링크]

두뇌는 편안함을 느끼는 순간 작동을 멈춘다. 틀에 박힌 일과와 일상적인 환경은 두뇌를 편안하게 만든다. 편안한 곳에서 뛰어난 콘셉트가 나오는 경우는 드물다. 탁월함을 위해서는 두뇌를 불편하게 만들고 새로..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을 바꾸어라 [내부링크]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을 바꾸어라. 자신의 이력서를 얼마나 휘황찬란하게 만들었느냐가 아니라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주위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도록 만들었는지를 기준으로 삼아라. - 하버드대 교수..

행복하길 원하는가? 감사하라 [내부링크]

감사를 실천하는 사람은 대조 집단에 비해 양질의 수면을 취하고 운동도 더 많이 한다. 감사는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위안이 된다. 더 많이 감사하는 사춘기 아이들은 덜 감사하는 또래보다 더 행복하고 학문적..

경쟁사를 소중히 여겨라 [내부링크]

훌륭한 경쟁사보다 더 좋은 축복은 없다. UPS와 페덱스의 경쟁 관계에서 볼 수 있듯이 훌륭한 경쟁사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해 준다. 누군가 쫓아오는 사람이 없으면 절대 발전할 수 없다. - 톰 피터스, 경영..

성공의 크기는 우리 앞에 놓인 위험의 크기와 같다 [내부링크]

좋은 위험은 활기를 부여한다. 당신 자신을 불안하게 만들어라. 위험은 당신을 집중하게 만들고, 당신의 생각을 예리하게 다듬는다. 편안함을 느끼는 순간 다시 위험을 감수하라. 이 위험은 지금까지 감수한 것 보..

주는 사람이 더 행복하고 더 평화롭다 [내부링크]

모든 인간은 남에게 무언가를 내주도록 만들어졌다. 이것이 우리의 정체성이다. 주는 자가 더 행복하고 더 큰 평화를 발견한다. 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좋은 일이 생긴다. 주는 자는 자신을 초월하는 목적을 갖고..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내부링크]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들이 있다.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물론 두 사람 다 옳다. 언제나 자신의 경험이 그러한 믿음을 만들기 때문이다. - 헨리 포드, 포드 자동..

직원이 회사를 사랑해야 고객도 회사를 사랑하게 된다 [내부링크]

직원들이 회사와 사랑에 빠지지 않았는데 어떻게 고객이 좋아할 일을 할 수 있을까? 직원이 우선이고, 고객은 나중이라는 말은 약간 이상하게 들릴지 모른다. 그러나 장담컨대 오래가는 회사를 만드는 유일한 길이..

최대한의 성과를 이끌어 내는 방법 [내부링크]

현재의 모습 그대로 상대방을 대해주면 그 사람은 현 상태 그대로 남아있을 것이다. 하지만 상대방이 할 수 있는 잠재능력대로 그를 대해주면 그 사람은 결국 그것을 이뤄낼 것이다. - 괴테 -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 인물은 어떻게 키워지는가 [내부링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유명인사 400명의 성장과정을 연구한 결과, 충격적이게도 연구 대상자의 15% 만이 안정적이고 협조적인 가정에서 자랐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75%인 300명은 학대, 알코올 중독, 유기..

문제는 결코 문제가 아니다 [내부링크]

문제는 주도적으로 나서서 일을 이뤄내지 못하는 사람들의 머릿속에만 존재한다. 뛰어난 사람들은 두각을 드러내고, 자격을 증명하고, 능력을 보여줄 기회로 문제를 본다. 문제는 결코 문제가 아니다. 진정한 문제..

안되는 것이 실패가 아니라 포기하는 것이 실패다 [내부링크]

성공은 실패의 꼬리를 물고 온다. 지금 포기한 것이 있는가? 그렇다면 다시 시작해 보자. 안되는 것이 실패가 아니라 포기하는 것이 실패다. 포기한 순간이 성공하기 5분전이기 쉽다. 실패에서 더 많이 배운다. 실..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순간이 가장 위험하다 [내부링크]

성공 방정식을 찾아냈다고 생각하는 순간이 기업에 가장 위험하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보다 기존 성공에 안주하게 된다. 변화가 필요 없어 보일 때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 경영자의 역할이다. - 마크 파커, 나..

버티는데 성공하는 것, 그것이 성공의 정의다 [내부링크]

버티는 데 성공하는 것, 이것이 성공의 정의이고, 진정한 승리다. 여기서 포기할 것인가 대신에 여기서 어떻게 더 버틸 것인가를 생각하라. 그것이 현명한 사람의 선택이다. 포기를 고민하는 것은 당신에게 상처를..

모두가 리더되는 조직 만들기 [내부링크]

부하직원을 리더로 키워주는 상사가 많아야 조직이 발전한다. 자율성이 보장된 집단이 그렇지 않는 집단보다 생산성이 4배나 더 높다는 게 실험을 통해 밝혀졌다. 전 직원이 리더처럼 행동해야 기업의 성과가 향..

제약을 귀하게 여기고 받아들여라 [내부링크]

자본이 적은 편이 종종 도움이 된다. 제약은 가려진 이점을 보여주고, 혁신과 상상력을 발휘할 기회를 주기 때문이다. 제약을 귀하게 여기고 받아들여라. 제약은 당신을 날카롭게 하고 간소하게 그리고 한 푼의 가..

Client(고객)의 C는 항상 대문자로 [내부링크]

나는 ‘클라이언트(Client)'는 항상 대문자로 표시한다. 우리를 먹여 살리는 사람에 대한 존경의 표시다. 매킨지에서는 클라이언트의 첫 글자 C를 대문자로 처리하지 않는 사람을 중죄로 다스린다. 내가 그곳에서..

행운이란, 준비가 기회를 만나는 지점에 있다 [내부링크]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리 기회가 와도 내가 제로(0)면 결과는 제로 인 법. 하지만 내가 준비가 되어 있다면 기회는 우리에게 곱빼기로 더 나은 삶을 선물해 줄 것이다. 잊지 마라. 행운이란, 준비가 기회를 만나는..

모든 역경은 그에 상응하는 혜택의 씨앗을 수반한다 [내부링크]

패배란 육체적 고통이 주는 불쾌한 경험과 다를 바 없다. 육체적 고통이라는 것은 자연이 우리에게 신체의 어떤 부분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잘못된 부분은 고쳐야 한다고 알려주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고통은 저주..

모든 역경은그에 상응하는 혜택의 씨앗을 수반한다 [내부링크]

패배란 육체적 고통이 주는 불쾌한 경험과 다를 바 없다. 육체적 고통이라는 것은 자연이 우리에게 신체의 어떤 부분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잘못된 부분은 고쳐야 한다고 알려주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고통은 저주..

스펙트럼이 넓은 사람 [내부링크]

우리는 지식의 분야가 깊고 다양하다는 의미로 '스펙트럼이 넓다'는 표현을 사용하는데요. 이 표현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태양광을 프리즘에 통과시키면 여러색의 빛이 펼쳐집니다. 이처럼 빛이 연속되어 여러 색..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사람은 [내부링크]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사람은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 아니다. 동료들의 머리와 능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사람이다. - 알톤 존스 -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불확실한 기업 환경에서 장기..

21.04.23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부자되기 습관은 잊지말자!!

21.04.21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습관은 부자를 만드는 시작점이다

21.04.19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1주일의 시작은 항상 경제 신문으로 시작!!

21.04.16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습관은 부자를 만들어준다!!

21.04.15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부의 어느차선에 올라탈 것인가???

21.04.13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돈을 읽는것은 경제뉴스를 읽는 것이다!!

21.04.12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오늘의 경제 뉴스로 세상의 흐름을 파악한다. 하루의 시작은 뉴스로 시작하라!!

21.04.09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신문을 읽는 습관은 부자의 길로 인도한다.

21.04.08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헤드라인에서 돈의 흐름을 간파하자!! 돈을 캐낼 수 있는 광산과도 같다!!

21.04.07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습관은 부자를 만들어 준다!! 부자되기 제 1 습관으로 경제뉴스를 보자!!

21.04.06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세상의 흐름이 곧 돈의 흐름이다 습관은 곧 내가됩니다 오늘도 지켜봅니다~^^

22.04.05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부자들의 아침은 매일 경제를 본다 곁제의 흐름을 읽는 것이 부자되는 길의 첫번째다!! 오늘도 세상의 흐름을 잘 캐치하자!!

21.04.03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오늘의 습관!!! 경제 1면을 항상 읽어보아라!! 세상이 돌아가는 상황을 직시 할 것이다 습관의 힘을 믿어라

21.04.02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커피나 차 한잔 따라서 오세요!! 경제뉴스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부자로 이끌어 줄 습관입니다!! 오늘도 부자로 가는 지름길에 올라탄걸 축하드립니다!!

21.04.01 - 만우절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오늘도 경제는 쉬어거지 않습니다!! 부자가 되길 바랍니다!!

21.03.31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습관의 힘을 믿어라!! 부자로 안내 할 것이다!! 습관은 나를 바꾼다!! 경제를 보시길 바랍니다

2021.03.30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경제뉴스를 읽는 습관이 부자로 가는 습관이다!! 오늘은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이네요 모두 실외활동을 삼가하시면 좋겠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첫째 건강해야 합니다!!

21.03.29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경제뉴스를 읽지 않으면 부자의 반열에 오를 수 없다. 월요일부터 경제지를 읽는 것은 사회의 흐름을 알아가는 중요한 일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21.03.27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경제 신문을 읽는 습관은 부자로 가는 지름길 입니다!!

21.03.26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부자로 가는 첫번째 습관은 경제를 제일 먼저 보는 것입니다!!

21.03.25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21.03.24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오늘도 경제로 세상을 알아가봐요!! 좋은하루 되세요~

21.03.23-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확인하시고 좋은하루 되세요!!

21.03.22 -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내부링크]

헤드라인만 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태국식 토달토달 볶음밥ㅣ코코넛ㅣ스트로베리ㅣ에이드ㅣ이국적인 볶음밥ㅣ토마토ㅣ달걀요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엉성한엉아 입니다. 태국의 향을 느낄 수 있는 토달토달 볶음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아주 쉽게 만들수 있는 토달토달 볶음밥에 허브를 추가하여 태국의 향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볶..

기본 예의를 갖추는 것이 동기부여의 첫 걸음이다 [내부링크]

동기부여의 열쇠는 기본 예의를 갖춰 사람을 대하는데 있다. 공을 들여 키워야 하는 화초보다 인간은 더 민감한 존재다. 화초를 대하듯 사람들을 대하라. 그러면 그들은 활짝 피어날 것이다. - 조 앤더슨 - 동기부..

자신의 몫보다 더 많이 책임지기 [내부링크]

훌륭한 리더는 자신의 몫보다 더 많은 책임을 지고, 자신의 몫보다 더 적은 대가를 얻는다. - 존 맥스웰 - 훌륭한 리더들은 ‘지위가 올라갈수록 책임은 커지고, 지위가 올라갈수록 권리는 작아져야 한다’는데 동..

아직 큰 실패가 없다면 안주하고 있다는 증거다 [내부링크]

살면서 당신이 실패를 경험해보지 않았다면, 당신은 스스로를 당신의 한계 속에 밀어 넣어 본 적이 없다는 뜻입니다. 스스로를 한계 속에 밀어 넣지 않으면, 스스로가 가진 잠재력 또한 폭발시킬 수가 없습니다. -..

가장 큰 공부는 남의 허물을 뒤집어쓰는 것이다 [내부링크]

수행이란 안으로는 가난을 배우고 밖으로는 모든 사람을 공경하는 것이다. 가장 어려운 것은 알고도 모른 척하는 것이다. 용맹 가운데 가장 큰 용맹은 옳고도 지는 것이다. 공부 가운데 가장 큰 공부는 남의 허물..

행복하려면 남들에 대해 지나친 관심을 갖는 것은 금물이다 [내부링크]

단지 행복해지려고 한다면 쉽게 행복해질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행복해지기를 바란다. 남들보다 행복해지는 것은 항상 어려운 일이다. 왜냐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실제보다 더 행복하다고..

당연히 누리는 것들에 대해서 감사하며 살자 [내부링크]

자기가 선택한 인생을 마치 남이 선택해준 것처럼 불평하면 스스로도 불행하고 옆 사람도 지칩니다. 감사하며 살 때 행복이 왔어요. 우리가 당연히 누리는 것들에 새롭게 감사하고, 새롭게 감탄하는, 그래서 당연..

넓고 평탄한 길은 사람을 약하게 만든다 [내부링크]

삶에는 두 가지 길이 있다. 그중 하나는 넓고 평탄한 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택하는 이 길을 걸어가면 어디에도 도달하지 못한다. 넓고 평탄한 길은 사람들에게 이렇게 약속한다. “이 길은 무난해! 걷는데..

SUB) 까끌까끌한 맥모닝은 잊어라!! 세상 부드러운 맥모닝!! ㅣ코코넛워터 아이스아메리카노ㅣ일리커피ㅣ맥도날드 [내부링크]

든든한 아침의 파트너 맥모닝을 세상 부드러운 식감으로 만나보세요~ ^^ 재미있게 시청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힘이되는 댓글 부탁드려요~ 엉성한엉아에게 궁금하거나 보고싶은 영상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목표가 클수록 성과도 따라서 커진다 [내부링크]

가장 어려운 목표를 가진 사람들은 가장 쉬운 목표를 가진 사람들보다 250% 더 많은 성과를 냈다. 10년 동안 400여건 연구를 살펴본 결과, 추상적인 목표보다는 구체적인 목표가 더 좋은 성과를 이끌어낸다. 높고..

불편과 고독은 견디는 것이 아니라 추구하는 것 [내부링크]

불편함이 찾아올 때면 살며시 익숙함을 빠져나와 그저 불편함을 껴안아라. 불편함과 친숙해지는 만큼 네 삶의 자유가 결정되리니. 불편과 고독은 견디는 것이 아니라 추구하는 것 불편과 고독의 날개 없이는 삶은..

신뢰를 구축하는 유일한 방법 [내부링크]

인간관계에서 신뢰를 구축하는 유일한 방법은 점차적으로 바람직한 경험들을 쌓아가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다. 중요한 임무를 띤 직원들을 밀어주고 공공연히 그들의 자리를 지켜주며, 그들의 아이디어를 지지하고,..

기업은 사람이다 [내부링크]

기업은 사람이다. 기업(企業)은 문자 그대로 업(業)을 기획(企劃)하는 것이다. 그런데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사람이 기업을 경영한다는 이 소박한 원리를 잊고 있는 것 같다. 나는 내 일생을 통해서 약 80%는 인..

아웃백 집에서 즐기기ㅣ부채살 스테이크ㅣ투움바파스타ㅣ와이프생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엉성한엉아 입니다. 와이프 생일을 맞이하여 부채살 스테이크 투움바 파스타를 해봤습니다 처음 해본 투움바 파스타 였는데 다행히 와이프와 아이들이 잘 먹어 주어서 뿌듯했습니다. 맛있게 시청 부탁..

모든 위기는 기회를 동반한다 [내부링크]

위기는 산불과 흡사하다. 산불 자체는 위험하다. 하지만 오래된 나무를 일거에 없애고 새로운 숲이 조성되는 놀라운 기회를 제공한다. 누구나 산불을 좋아하지도, 일어나는 것을 바라지도 않는다. 그래도 산불은..

용암처럼 솟구치는 열정 [내부링크]

나는 세상에서 가장 신나는 직업을 갖고 있다. 매일 일하러 오는 것이 그렇게 즐거울 수가 없다. 거기엔 항상 새로운 도전과 기회와 배울 것들이 기다리고 있다. 만약 누구든지 자기 직업을 나처럼 즐긴다면 결코..

SUB) 9살 하랑이 생일ㅣ프렌치토스트ㅣ버터구이 옥수수ㅣ게살 토마토 그라탕ㅣ알까기ㅣ캐릭터 풍선놀이 [내부링크]

#생일 #프렌치토스트 #버터구이옥수수 #게살토마토그라탕 #알까기 9살 생일을 맞이한 하랑이와 하루종일 함께한 날 이었습니다. 아침부터 하랑이가 좋아하는 프렌치 토스트, 버터구이 옥수수 처음 먹어보는 게살..

남을 움직이게 하려면 [내부링크]

나는 자기 스스로 일에 높은 동기를 부여하지 않은 사람이 관리자로 성공한 경우를 결코 보지 못했다. 사람에게 최고의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은 대부분 자신들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 몰두하여 열심히 일한 사람들..

몸에 밴 습관이 인생을 좌우한다 [내부링크]

원래 습관의 족쇄란, 너무도 가벼워 느낌조차 없다가도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무거워져 결국에는 다리를 절단내고 만다. 내 나이쯤 되면 습관을 바꾼다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해진다. 이미 습관의 노예가 되어..

러블랑임! 그녀들의 속마음은?? 인터뷰 진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러블랑임 입니다. 러블랑임의 '하랑다커'와 '쪼꼬하임'의 재미있는 일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발랄하고 유쾌한 러블랑임 친구들의 영상을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 구독과 좋아요..

고통 뒤에는 금광이 숨겨져 있다 [내부링크]

모든 고통 뒤에는 금광이 숨겨져 있다. 고통이 없으면 금광은 발견될 길이 없다. 고통을 겪지 않은 사람은 금광이라는 존재 자체를 알지 못한다. 실패하는 사람은 늘 고통 뒤에 숨지만, 금광이 거기에 존재한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할 때 행복하고 삶의 의미가 있다 [내부링크]

인간도 다른 동물들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생존을 위해 일해야 하지만, 인간은 자기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든 사람을 위해서 일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만을 위해 일하는 경우에는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이 동물..

꿈을 제공할 수 있다면 [내부링크]

꿈이 없는 기업에서 사원들은 일에 대한 동기도 보람도 얻을 수 없다. 사원들에게 꿈을 제공할 수 있다면, 목표달성의 7, 80 퍼센트는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 - 아사히 맥주 전 회장 히구치 히로타로, ‘딱 2년..

가벼운 아령으로는 근육을 키울 수 없다 [내부링크]

감당하기 어려운 시련과 고통이 아니면 우리는 성장할 수 없다. 근육을 키우려면 감당하기 어려운 무게를 들어야 한다. 어려운 과제를 해결할 때마다 우리는 그만큼 강해진다. 그만큼 성장한다. 뿌리를 단단히 박..

SUB) 잠 못드는 밤ㅣ교대근무 아빠의 길고 긴 하루ㅣ시네마틱 vlogㅣ컬러링북ㅣ1인용 기분ㅣ유화그리기 [내부링크]

#잠못드는밤 #교대근무 #시네마틱 #컬러링북 #1인용기분 #유화그리기 퇴근 후 잠이 오지 않는 날 하루의 일상을 시네마틱 vlog로 촬영 해봤습니다. 일과를 마치고 퇴근길 후 눈도 많이오고, 찬바람이 불던 하루가..

현실적이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우라는 조언은 듣지 말라 [내부링크]

현실적인 목표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하워드 슐츠, 레이 크록 등 세계적 부자들은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이룰 수 없는 목표를 세웠다. 덜 과감한 목표를 세웠다면 그만큼 덜 성공했을 것이다. 무엇보다 꿈꿀 수..

갈매기와 러블랑임의 한판승부!! 새우깡은 누가 다먹었나?? [내부링크]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러블랑임 페이스북 : http://bitly.kr/5ToWyeSuH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을 볼 수 있어요 많이 방문해주시고 구독, 좋아요까지 부탁드려요

희망은 괴로움이라는 언덕길 너머에서 기다리고 있다 [내부링크]

인생은 평화와 행복만으로는 살수 없으며, 괴로움이 필요하다. 이 괴로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슬퍼하지도 말라. 인생의 희망은 늘 괴로움이라는 언덕길, 그 너머에서 기다리고 있다. - 몽테뉴, ‘사색의 광장’에..

멍하니 창 밖을 내다보는 시간 만들기 [내부링크]

최고경영자들이 수행한 활동 중 50%가 9분 이상 지속되지 못했으며, 10%만이 1시간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구두 접촉 중 93%가 현장에서 예정 없이 이루어진 것이다. 경영자 시간 중 1%만 자유로운 시간이..

가장 많이 주는 사람이 가장 크게 얻는다 [내부링크]

자신이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규칙이 하나 있는데 바로 다른 사람이 성공하도록 돕는 습관입니다. 난 이 규칙이 작동하지 않는 걸 본적이 한 번도 없어요. 이 규칙은 모든 형태의 인간관계에 적용됩니다. 인생..

러블랑임 너희 뭐하니??? 놀이터 원정가기, 빵집 빵 다 털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러블랑임 입니다. 러블랑임의 놀이터놀이(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베이커리 빵 싹쓸이 및 소통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시청 부탁드립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랑스러운 하임이 생일을 맞아 베란다에서 캠핑느낌을 느껴보았습니다ㅣ맛있는 양갈비 스테이크ㅣ생일축하해 쪼꼬하임ㅣ베란다 캠핑ㅣ레고캠핑 [내부링크]

사랑스러운 하임이의 생일을 맞이하여 생일축하를 해주었어요. 아이들과 캠핑을 못가 아쉬운 마음에 레고로나마 캠핑 놀이도 하고 베란다에서 양갈비 스테이크도 맛있게 구워서 아이들과 같이 먹었습니다. 하임이..

벽에 부딪힐 때 마다 '고맙다'라고 말하자 [내부링크]

우리는 벽에 부딪힐 때마다 가장 먼저 '고맙다'라고 말해야 한다. 성공의 기회가 주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일을 하거나 도전을 하고 있는데 벽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해보자. 이는 아주 가벼운 아령으로 근육..

이웃에게 좀 더 친절하고 서로 사랑하자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이웃에게 좀 더 따뜻하고 친절해지는 일이다. 따뜻함과 친절이야 말로 모든 삶의 기초가 된다. 따뜻함과 친절이 없는 지식은 자칫 파괴의 수단으로 전락하여 그 자신과 이웃..

감사하고 베풀면 큰 인물이 된다 [내부링크]

조사에 의하면 사람들이 누군가에게 감사표시를 받게 되면 남에게 기꺼이 도움을 주려는 확률이 두 배로 늘어난다. 훌륭한 리더는 기꺼이 감사할 줄 안다. 어떤 사람이든지간에 누군가가 내게 고마워하고 있다는..

건설적 충돌이 탁월함을 만든다 [내부링크]

리더는 동의하지 않는 사안에 대해 정중하게 이의를 제기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불편하고 피곤하더라도 그렇게 해야 합니다. 리더는 신념과 끈기를 갖고 있으며, 인간관계를 위해 적당히 타협하지 않습니다...

들리나요??? 러블랑임의 외계어 대방출!! 근데 들린다 ㅋ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러블랑임 입니다. 러블랑임 친구들의 외계어 대방출 소통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시청 부탁드립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러블..

자만에 빠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기업이 자만에 빠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다. 첫째, 고객의 소리를 듣기보다 내부 규정이나 지침을 앞세워 고객을 설득하려고 한다. 둘째, 남에게 배우는 것을 수치로 여기며 조언자를 오히려..

하랑다커VS쪼꼬하임 과연 러블랑임의 승자는??? [내부링크]

하랑다커VS쪼꼬하임 과연 러블랑임의 승자는???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러블랑임 페이스북 : http://bitly.kr/5ToWyeSuH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을 볼 수 있어요 많이 방문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ㅣ새해 맞이캠핑 (2부)ㅣ진위천캠핑장ㅣ레일바이크ㅣ사골떡만두국 ㅣ삼치튀김ㅣ새우감바스ㅣ2021년ㅣ새해첫날ㅣ [내부링크]

새해 첫날 캠핑장에서 가족 모두 처음으로 레일바이크도 타고 떡국도 먹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생선튀김과 새우감바스도 먹었습니다. 좋은 추억 한 장면을 또 한번 기분좋게 남겼습니다. 끝까지 시청해서 아이들..

할 수 없는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라 [내부링크]

자신이 누구인지, 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야만 최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만약 할 수 없는 일에 발목을 잡혀서 더 높이 날아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그 할 수 없는 일이..

현재 삶에 만족하고 멈춘다면인생의 중고품과 같다 [내부링크]

지금까지의 삶에 만족하고 있다면 그는 새로운 삶을 포기한 인생의 중고품이나 다름이 없다. 그의 혼은 이미 빛을 잃고 무디어진 것이다. 우리가 산다는 것은 끝없는 탐구이고, 시도이고 실험이다. 탐구와 시도와..

세상의 모든 행복은 남을 위한 마음에서 온다 [내부링크]

세상의 모든 행복은 남을 위한 마음에서 오고 세상의 모든 불행은 이기심에서 온다. 하지만 이런 말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어리석은 사람은 여전히 자기 이익에만 매달리고, 지혜로운 사람은 남의 이익에 헌신한..

새해 맞이 캠핑 (1부) l 진위천캠핑장 l 통삼겹살 l 에그인헬 l 위스키 l 잭다니엘 l 영하12도 l 2021년 l 갑작스런 눈 [내부링크]

아이들과 집에서 가까운 진위천 캠핑장으로 새해 맞이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영하의 날씨에 느낄수 있는 감성과 맛있는 음식 영상 재미있게 시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Location : 진위천캠핑장 Tent : 노스피크..

우리는 꿈이 있기에 위대합니다 [내부링크]

누구나 자기 미래의 꿈에 계속 또 다른 꿈을 더해 나가는 적극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현재의 작은 성취에 만족하거나 소소한 난관에 봉착할 때마다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멈춰서는 안된다. - ‘차라투스트라는..

러블랑임의 케미! 케미! 오늘은 어떤일일지??? [내부링크]

러블랑임의 케미! 케미! 오늘은 어떤일일지???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러블랑임 페이스북 : http://bitly.kr/5ToWyeSuH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을 볼 수 있어요 많이..

좋은 질문이 사람을 키운다 [내부링크]

배운다는 것의 최대 장애물은 답을 가르쳐주는 것이 아닐까? 그것은 스스로 답을 찾아낼 기회를 영원히 박탈해 버리기 때문이다. 스스로 생각해서 답을 찾아내야 진정한 배움을 얻을 수 있다고 나는 믿는다. 생각..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 [내부링크]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긴다. 외롭다는 것은 창피하거나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외로움을 느낀다. 그러는 가운데 사색을 통한 성찰이 있다. 단 한 시간도 자신과 대면하는 시간이 없다면 참으로..

연습을 사랑해야 한다 [내부링크]

나는 24명의 수영 챔피온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봐온 코치다. 그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아는가? 그들은 1등을 하지 못해 낙담하거나 슬퍼한 적이 없다. 그들이 자신에게 실망하는 유일한 경우는 연습에 빠졌..

오늘, 지금, 현재가 가장 중요하다 [내부링크]

어제는 하나의 꿈에 지나지 않으며, 내일은 하나의 환상일 뿐이다. 그러나 최선을 다한 오늘은 어제를 행복의 꿈으로 만들며, 모든 내일을 희망의 비전으로 바꾸어 놓는다. - 유일한, ‘유일한의 생애와 사상’에..

동생챙기는 하랑다커!! 언니가 좋아!! [내부링크]

동생챙기는 하랑다커!! 언니가 좋아!!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러블랑임 페이스북 : http://bitly.kr/5ToWyeSuH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을 볼 수 있어요 많이 방문해주..

크리스마스 맞이 홈 캠핑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맞이 홈 캠핑 코로나 2.5단계에 맞추어 외출이 불가하여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아이들과 집에서 캠핑을 즐겨봤습니다. 딱히 평소 집에서 하는 것과 다르지 않았지만 컨셉만으로도 아이들이 정말..

러블랑임의 쪼꼬하임 신개념 먹방!! 생애 첫 경험의 순간들!! [내부링크]

러블랑임의 쪼꼬하임 신개념 먹방!! 생애 첫 경험의 순간들!!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러블랑임 페이스북 : http://bitly.kr/5ToWyeSuH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을 볼 수..

겨울이 없다면 봄은 그렇게 즐겁지 않을 것입니다 [내부링크]

만약 우리에게 겨울이 없다면 봄은 그렇게 즐겁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우리에게 고난이 없다면 성공 역시 그토록 환영받지 못할 것입니다. - 앤 브래드스트리트 - "성공하는 사람들은 기꺼이 스스로를 불편한 상..

두려움을 느낄 때가 진짜 기회다 [내부링크]

지금 이 순간 두려움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새로운 활동과 성장이 중단되었다는 의미다. 걱정거리가 전혀 없다는 것은, 자신이 편안하게 느끼는 일만을 하고 있다는 신호이며, 이런 상태는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첫 장박캠핑의 마지막 밤ㅣ노지같은 캠핑장ㅣ갈릴리캠핑장 [내부링크]

첫 장박캠핑의 마지막 밤ㅣ노지같은 캠핑장ㅣ갈릴리캠핑장 러블랑임과 함께하는 캠핑. 첫 장박지에서의 마지막 밤을 친구들의 방문으로 의미있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처음 올리..

문제보단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하세요 [내부링크]

문제에 대해 말하는 것보다 가능성에 대해 말하는 게 더 늘어나면 변화가 일어난다. 문제에 대해 말할 때는 에너지가 낮은 주파수로 향한다. 의심, 걱정, 불안. 그러면 우리는 침전물이 된다. 하지만 가능성에 대..

반가워!! 러블랑임의 쪼꼬하임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반가워!! 러블랑임의 쪼꼬하임을 소개합니다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러블랑임 페이스북 : http://bitly.kr/5ToWyeSuH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을 볼 수 있어요 많이 방문..

악전고투를 개인적인 성장의 기회로 보라 [내부링크]

투쟁과 고투는 역경을 이겨내고 참된 성공을 향해 나아가도록 힘을 준다. 따라서 악전고투를 개인적인 성장의 기회로 보라. 우리의 인격을 도약시키는 것은 고투 그 자체이지 그 결과가 아니다. 스스로 옳다는 확..

문제가 있다는 것을 기뻐하라 [내부링크]

문제가 생기지 않는 인생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문제가 있다는 것은 살아있다는 증거다. 온종일 누워 뒹굴기만 하면 아무 문제도 생기지 않을 것이다. 안고 있는 문제가 크면 클수록, 많으면 많을수록 진..

미국보다 2배 더 빠르게 만든 한국 기술력!! [내부링크]

미국에 30년 동안 빌려 쓰던 기술력을 한국이 뛰어넘은 사례가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내용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기로 한다. SSD의 등장 1956년 미국 IBM에서 세계 최초로 내놓은 하드디스크는 저장용량..

모든 변화는 나에게 유익하다 [내부링크]

변화를 두려워할게 아니라 변화지 않음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모든 변화는 행운의 시작이랍니다. 변화는 당신의 성장과 행운을 약속합니다.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요. 우주의 에너지가 당신에게 변화라는 기회를..

낙관론자들이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다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낙관론자들은 비관론자에 비해 신체가 더 건강하고 심리적으로도 행복하다. 낙관론자는 목표 달성을 시작한 뒤, 상황이 어려워지더라도 계속 해 나갈 가능성이 훨씬 크다. 이 모든 것이 오랜 시간 더..

답을 찾는 대신 질문을 찾아라 [내부링크]

리더는 모든 질문에 답해야 하고 모든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나야 한다. 리더는 질문에 답하기 보다는 질문하는 것에 익숙해져야 한다. - 비니트 나야르, HCL 전 CEO - 질문 관련 명..

실패를 초대하라 가슴을 활짝 열고 실패를 받아들여라 [내부링크]

당신이 만일 아주 신경을 써 실패 확률을 ‘0’으로 만든다면, 아마 십중팔구 성공 가능성 역시 ‘0’이 될 것이다. 실패, 특히 아주 쓰라린 실패는 도움이 된다. 실패를 통해 겸손함을 유지하는 법과 객관성을..

전략, 조직 보다 중요한 것은 적합한 사람이다 [내부링크]

조직은 정말 아무것도 달성하지 못한다. 계획 또한 아무것도 달성하지 못한다. 경영이론도 별로 중요하지 않다. 어떤 시도가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어떤 사람이 관여하느냐에 달렸다. 위대한 일을 성취하려면..

칭찬이 창의성을 꽃피운다 [내부링크]

창의성은 지극히 민감한 꽃이다. 칭찬은 창의성을 꽃피운다. 반대로 기를 꺾으면 창의성의 싹이 잘려 나간다. 노력이 진심으로 인정받게 되면 누구나 더 좋은 아이디어를 더 많이 내놓는다. - 알렉스 오즈번, 광..

유쾌!! 섹시!! 유쾌하고 치명적인 러블랑임의 하랑다커!! [내부링크]

유쾌! 섹시유쾌!! 섹시!! 유쾌하고 치명적인 러블랑임의 하랑다커!!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러블랑임 페이스북 : http://bitly.kr/5ToWyeSuH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

인생의 목적은 이기는 것이 아니다 [내부링크]

인생의 목적은 이기는 것이 아니다. 인생의 목적은 성장하고 나누는 것이다. 인생에서 해온 모든 것들을 되돌아볼 때, 당신은 다른 사람들보다 잘하고 그들을 이긴 순간보다 그들의 삶에 기쁨을 준 순간을 회상하..

우리 뇌는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달라진다 [내부링크]

우리는 날마다 아침이면 새롭게 바뀐 뇌를 가지고서 잠에서 깨어난다. 뇌는 인생의 모든 순간마다 신경경로를 연결하고 강화하며 새 신경 경로를 만들어낸다. 우리 뇌에 놀랄만한 적응력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실수해도 혼나지 않는다는 확신을 심어주어라 [내부링크]

우리 대부분은 의견을 말하고 싶어도, 두려움에 이를 참는다. 아무도 거절당하거나 혼나는 걸 원하지 않는다. 누구도 총대를 메고 연단에 올라 속마음을 말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좋은 리더십의 확고한 증표는 최..

일에 감사하면 행복감을 느끼고 생산성도 높아진다 [내부링크]

일에 감사하면 행복감을 느끼고, 생산성도 높아진다. 감사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목표 달성을 잘한다. 의식적으로 감사 연습을 하는 사람들에겐 목표의식과 성취욕이 생긴다. 감사하는 사람들은..

인생은 뿌린 대로 거두게 되어 있다 [내부링크]

인생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일수록, 여러분 인생이 긍정적으로 변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불평을 하면 할수록 여러분 자신이 비참해질 것이고요. 저는 문제가 생기면 항상 그것을 기회로 여깁니다. 인생은 뿌린 대..

행동하지 않은 것에 대한 후회는 시간이 갈수록 커진다 [내부링크]

나쁜 운명을 깨울까봐 살금살금 걷는다면 좋은 운명도 깨우지 못할 것 아닌가. 난 나쁜 운명, 좋은 운명 모조리 다 깨워가며 저벅 저벅, 당당하게 큰 걸음으로 걸으며 살 것이다. - 故 장영희 서강대 교수 - “이..

신속하게 결정하고 재빠르게 수정하라 [내부링크]

필요한 정보의 약 70%를 얻게 되면 대부분의 사항을 결정해야 한다. 90%까지 기다리면 결정이 늦어진다. 또한 잘못된 결정을 빨리 인식하고 바로잡는데 능숙해져야 한다. 만약 잘못된 결정을 하더라도 진로를 올..

나한테 온 이익과 기회를 나눠야 건강해진다 [내부링크]

공을 갖고 있으면 모든 시선이 나에게 쏠려요. 공을 패스하면 관심도 넘어가요. 공을 독점하면 내가 승리하는 것 같지만 결국 다 죽더라고요. 축구는 결국 패스예요. 패스만 잘하면 골 넣을 확률이 높아요. 축구..

용서는 가장 큰 수행이다 [내부링크]

용서는 가장 큰 수행입니다. 마음에 박힌 독은 용서를 통해 풀어야 합니다. 남에 대한 용서를 통해 나 자신이 용서받게 됩니다. 또 용서를 통해서 그만큼 인간적으로 성숙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나의 그릇이 커..

성공과 실패의 실제 차이 [내부링크]

어떤 기업이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의 실제 차이는 그 기업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들의 재능과 열정을 얼마나 잘 끌어내느냐 하는 능력에 의해 좌우된다고 나는 믿는다. - 토마스 제이 왓슨, 전 IBM회장 - 시간이..

'말이 씨가 된다' - 과학적 사실!! [내부링크]

평소에 자주 하는 말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아 짜증나, 난 맨날 이 모양이야” 이런 말을 자주하면 그 말이 청각기관을 거쳐 뇌에 입력돼버린다. 그렇게 되면 독한 스트레스 호르몬이 죽죽 분비되어,..

도전은 나이가 아니라 용기로 하는 것이다 [내부링크]

젊었을 때 흘리지 않은 땀은 나이를 먹었을 때 눈물로 돌아온다. 한 살이라도 힘이 있을 때 도전하고, 또 도전해야 한다. 도전하면 성공과 실패를 맛볼 수 있지만, 도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경험하지 못한다는..

어제의 성공방정식만 믿고 있는 사람은 내일의 패배자가 된다 [내부링크]

세상이 변하면 성공 방정식도 변하게 된다. 어제의 성공방정식만 믿고 있는 사람은 내일의 패배자가 된다. 이제는 많이 아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늘 언제나 부족하다는 지적 겸손으로 모든 것에 호기..

완벽한 계획보다 중요한 것은??? [내부링크]

너무 많은 계획을 세우는 것은 좋지 않다 정말 중요한 것은 계획이 아니라, 하면서 배우고, 바꾸고, 해결해나가는 것이다. 일단 시작하고 나서, 얼마나 빨리 배우는지가 실제 성장률보다 중요하다. - 비노드 코..

최고 경영자의 최고 자산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최고 경영자는 다른 누구에게도 맡겨서는 안 되는 두 가지가 있다. 그 두 가지에 몰두할 시간을 반드시 가지도록 계획을 세워야 한다. 첫 번째, 외부를 향한 시간 - 고객, 시장, 기술을 위한 시간 두 번째, 사내..

이제 한번 울어 볼까나??? ㅋㅋㅋ [내부링크]

이제 한번 울어 볼까나??? ㅋㅋㅋ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을 볼 수 있어요 많이 방문해주시고 구독, 좋아요까지 부탁드려요

칼로리 소비 대장 - 계단오르기 [내부링크]

쌀쌀해진 요즘 날씨에 활동량이 부족해지며, 식욕이 오르는 가을!! 운동하러 헬스장을 가기에는 실내 운동시설을 가기가 꺼려지고, 가까이 있으면서, 손쉽게 접할 수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실천하면서 운동효과..

쪼꼬하임의 2019 어린이집 Life [내부링크]

쪼꼬하임의 2019 어린이집 Life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을 볼 수 있어요 많이 방문해주시고 구독, 좋아요까지 부탁드려요

독도의 날 - 10.25 [내부링크]

10월 25일 '독도의 날'이라고 불린다. 최근 국제정서와 국민들의 안보의식 고취로 독도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독도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독도의 날 유래 '대한제국 칙령 제41호'가 제정되던 날(..

유치원 졸업식 혼자한 하랑다커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유치원 졸업식 혼자한 하랑다커 유치원 졸업식 혼자한 하랑다커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을 볼 수 있어요 많이 방문해주시고 구..

반갑습니다!! 러블랑임 입니다~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러블랑임 입니다 러블랑임 틱톡 : tiktok.com/@loverangim 하랑다커, 쪼꼬하임의 일상 및 놀이 생활등을 볼 수 있어요 많이 방문해주시고 구독, 좋아요까지 부탁드려요

SNS 프로필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 10가지 유형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카카오톡이나 SNS 프로필 사진이 그 사람의 성격이나 현재 심리 상태를 반영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필 사진 10가지 유형별 심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여러분의 프..

아이스박스 팔아 연매출 1조원 올린 회사 - YETI [내부링크]

예티(Yeti)는 2006년 창업해 매년 무섭게 성장해 연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이 아웃도어 브랜드는 단 하나의 주력 상품으로 연 매출 1조 원을 올린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오 은 소비자들이 선..

경제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쉽게 알아보는 경제용어!! [내부링크]

보통 월요일 증시가 대폭락 하는 경우를 두고 흔히 '블랙먼데이'라고 한다. 경제용어에서 '블랙'은 부정의 의미를, 화이트는 긍정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오늘은 다가가기 쉽지 않은 경제 용어에 대하여 알아보기..

직장인 부업 저작권 재테크!! 쉽게 다가갈 수 있고 돈도 벌 수 있다 [내부링크]

유명가수이자 작곡, 작사 프로듀서까지 만능인 박진영의 숨은 저작권 송이 이슈가 된 적이 있다. 바로 KBS의 로고송이었다. 그 로고송은 2003년~2009년까지 해당 방송사에서 사용되었으며, 저작권료 1위를 기록하..

4차 산업혁명 공유경제 시대의 새로운 형태의 긱 경제 (gig economy)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긱 경제 (gig economy)'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이는 정규직 대신 필요에 따라 인력을 구하여 임시로 계약을 맺고 단기간 일을 맡기는 형태의 경제 방식을 의미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긱 경제에 대하여..

기업 인재상의 핵심!! 소프트스킬 기르는 방법!! (자기개발) [내부링크]

최근 사람인이 400여 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87.7%가 지원자의 '소프트 스킬'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조직 내에서 커뮤니케이션, 협상, 팀워크, 리더십 등을 활성화할..

성공으로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방법 (6) [내부링크]

성공으로 한걸음 더 가기 위한 발걸음을 오늘도 내디뎌 본다 반대의견 예찬 반대의견은 편향에서 벗어나 더욱 다양하게 더 열린 사고를 가능케 해준다. 반대의견에 노출될 때 우리는 더욱 호기심 넘치는 자세..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그 원인을 재미있게 분석해보자 [내부링크]

만병의 근원 바로 스트레스!! 그 스트레스 원인을 재미있게 알아보기로 한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아프리카로 여행을 떠난 당신!! 여행지에서 만난 부족의 족장이 동물을 선물하고 싶어 한다 다음 중 당신은 어..

코로나19에 대처하는 기업들의 따뜻하고 기발한 광고 [내부링크]

코로나 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이 지속되면서 국내외 모든 기업이 경제적인 위기를 느끼고 있다. 이렇게 세계적인 위기에서 기업들은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광고를..

성공으로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방법 (5) [내부링크]

오늘도 성공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방법을 알아본다 인류는 늘 좋은 것을 파괴함으로써 스스로 거듭난다. 인류는 늘 좋은 것을 파괴함으로써 스스로 거듭난다. 뇌는 안전한 것을 놀라운 것으로 , 익숙한 것..

성공으로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방법 (4) [내부링크]

당신이 가장 똑똑한 사람이라면 잘못된 방에 있는 것이다. 방안을 둘러봤는데 당신이 가장 똑똑한 사람이라면 잘못된 방에 있는 겁니다. 방안을 둘러보고 '하느님, 이 사람들은 정말 놀랍군요' 싶다면 제대로..

성공으로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방법 (3) [내부링크]

우리는 섬기기 위해 이 땅에 태어났다 모든 인간은 다른 이들이 원하는 걸 충족시켜주기 위해 이 땅에 태어났습니다. 저에게는 최우선 순위의 일입니다. 그리고 그 덕에 친절, 겸손, 용기, 희생, 감사, 동기부..

성공으로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방법 (2) [내부링크]

목적 달성과 빠른 성장은 축복이 아니다 문제를 조기에 진단하려면, 경영자들은 이상 징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안 된다. 기업이론(전략)은 항상 조직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면서부터 진부화된다. 그래..

성공으로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방법 (1) [내부링크]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 상대의 마음을 여는 방법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는 일에는 요령이 있다. 누구를 대하든 자신이 아랫사람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 저절로 자세가 겸손해지고 이로써 상대에게 좋은..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즐 트리즈(TRIZ) 기법 [내부링크]

모순된 상황에서 발생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한 것인가? 다음 상황을 보고 해결해보자! 문의 움직임이 빠르고, 문의 재질이 딱딱해서 문틈에 손이 다친다면 당신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여러 방면에서 필..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식과 전두환 재판 [내부링크]

5.18 민주화운동에 대하여 요즘 세대들은 잘 알지 못할뿐더러 아직까지도 그 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울분이 남아있는 역사이기도 하기에 40주년을 맞아 5.18 민주화운동에 대하여 알아본다. 40주년 5.18 민주화 운..

경계성 성격장애 알고있는가? 원인과 증상 합병증 및 관련질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계성 성격장애라는 말을 알고 있는가? 애착 능력 결함과 중요한 대상과의 분리 시의 부적응적인 행동 패턴, 감정의 불안정성이 중심이 되는 인격장애를 말한다. 연인관계, 부모와 자녀와의 관계, 친구와의 관계..

가전 디지털 상반기 대전 최대 40% 할인 한정 특가 24개월 무이자할부 [내부링크]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디지털 가전 최대 40% 할인 소식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기간 한정 특가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찬스도 있으니 평소 가전 및 디지털 제품 구매를 고민하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구..

피그말리온 효과 - 생활 속 심리학 [내부링크]

'피그말리온 효과'에 대하여 알고 있는가? 우리가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심리학적인 면에서 찾아볼 수 있는 피그말리온 효과에 대하여 알아본다. 피그말리온 효과 - 긍정적인 기대나 관심이 사람에게..

나도 모르는 새 '가스라이팅' 당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내부링크]

'가스라이팅' 생소한 단어이다. 심리학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평소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서 가스라이팅이 사용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본다. 가스라이팅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그 사람..

MBTI 성격유형 검사 무료검사 유형별특징 인적성검사 [내부링크]

성격유형검사 MBTI에 대해 알고 있는가?? 혹시, MBTI 검사를 진행해 본 적이 있는가? 성격분석을 통하여 상대방의 행동과 관심사, 본인 스스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무료 검사를 실시해보는..

짧은시간 운동효과를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지속되며 코로나 바이러스의 신규 확진자 수는 두 자리수 아래로 떨어졌다. 그에 맞춰 사람들의 야외 활동 및 면역력 향상을 위한 운동에 관심이 높아졌다. 운동을 통한 면역력 상승과..

코리아를 이길 수 없는 코로나 - 슬기로운 극복 생활 [내부링크]

위기의 대한민국!! 그동안 위기 속의 대한민국을 슬기롭게 극복한 대한민국의 저력에 대해 알아본다. <국채보상운동>, <금 모으기 운동>등 우리 대한민국은 위기의 순간 속에서 다 함께 똘똘 뭉쳐 기지를 발휘하며..

워라밸 - 밖은 아직 위험하고, 집은 심심한대 오늘은 또 뭐하지? [내부링크]

완연한 봄으로 접어든 요즘이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마음껏 외출 할 수 없어서 답답한 날들이 지속된다. 또한 외부활동이 줄어든 탓에 우리 몸의 면역력 역시 낮아지고 있다. 오늘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

경제교육 우리아이는 어떻게 해야하나?? [내부링크]

자녀를 둔 가정의 경제교육은?? 대부분의 부모들이 아이들의 학교 교육에는 신경을 쓰지만 경제교육은 제대로 알려주고 있나??? 그렇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경제교육을 무심하게 생각하고 있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집에서 즐기는 랜선 문화생활, 워라밸 (#집콕, #사회적거리두기) [내부링크]

집에서 뭐하지? 코로나19의 여파로 외출을 최소화하는 분들이 많아 지고 있다. 야외 활동은 물론이고, 미술, 전시분야 역시 하나, 둘 일정이 취소되고 휴관을 발표하고 있는 상황이다. 마음껏 즐기지 못하는 문화..

코로나로 인한 못다한 워라밸 균형 맞추기 (홈트레이닝편)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한 걱정과 불안감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들이 많은 요즘이다. 이런 이슈로 헬스장 혹은 야외에서 운동을 즐기기 힘든 상황으로 우리가 면역력 향상을 위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내 운..

세월호 6주기 (4.16) 그리고 국가재난대책 [내부링크]

2014. 4. 16 잊지못하는 그날 인천에서 출발한 세월호는 진도 앞바다에서 침몰하는 사고발생. 304명의 사망과 실종. 배 안에는 단원고 학생들이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떠나고 있었다. 침몰하는 순간에도 "가만히 있..

라이프해커자청 + 리섭TV 그 둘의 시너지는? [내부링크]

나의 요즘 최대 관심사인 #유튜브 !! 이 유튜브의 단기간 #구독자 수 #10만명을 넘긴 #라이프해커자청, #리섭TV를 들어다 보려고 한다. 유튜브가 대한민국 어플리케이션 이용 횟수로는 아마도 카카오톡 다음이 아..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법 2nd [내부링크]

그 누구도 성공을 꿈꾼다. 나의 주변에서 '성공을 했다'라고 느낄 수 있는 사람이 누군가 있을까 한번 둘려봤지만 내 주변에는 '성공'이라는 단어에 부합한 인물이 딱히 떠오르지 않았다. 난 올해 유튜브를 처음..

빚 때문에 고민입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각 가정마다 하루하루가 다르게 쌓여가는 그 것! 바로 빚이다. "요즘 세상에 빚 없이 사는 사람들이 어디있어"라고 다들 반문을 한다. 물론 나 역시도 그렇게 생각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외부활동..

식목일[植木日]을 맞아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내부링크]

어렸을적 나의 초등학교 시절에는 식목일이 학교행사중 중요한 행사였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격리된 생활을 하는 아이들이라 올해는 못하겠지만 우리 아이들의 그 동안의 유치원, 어린이집 행사를 보면 식..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기적의 시간 사용법 하루 30분의 힘 [내부링크]

제목이 정말 마음에 들어 내용안보고 구매 해버렸다!! 말 그대로 충동구매!! 그러나 가끔은 충동구매도 아주 탁월한 선택을 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아주 아주 만족스럽고 나의 NEEDS를 채워주는 도서를 찾았다. 당..

성공한 사람들의 비법 1st [내부링크]

그 어느 누구나 성공한 삶을 살기를 원한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그러나 성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나는 무엇을 어떻게 하고 있는가?? 좋은 직장에 취직을 해서 안정적인 수입으로 아이들을 키우면서 살아가는 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0 (지대넓얕 0) [내부링크]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0 (지대넓얕 0) 채사장 작가님의 지대넓얕의 신간이 출시되었다. 기존의 지대넓얕 1, 2를 보유하고 있었기에 지대넓얕 0의 출간은 다시 설레이는 마음을 가지게 하였다. 시리즈..

'온맘' - 장애자녀 부모지원 종합시스템 [내부링크]

‘온맘’은 2019년 상반기에 교육부 산하기관인 국립 특수교육원으로부터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장애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건강, 교육, 관련 서비스 등에 대한 부모를 위한 실제적이고 체계적인 양육 정보를 제공..

맨발로 일하는 기업 (gusto, Notion) - 독특한 기업문화 [내부링크]

실리콘밸리는 원격근무, 자유로운 보고체계 등 대한민국 직장 사회에서는 볼 수 없는 근무 방식으로 생산성과 창의성을 높이는 곳이다. 최근에는 더 나아가 집에서처럼 양말만 신고 일하는 회사들이 생겨나고 있다..

퇴직금?? 제대로 알고 있나요??? -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처음 직정을 다니는 사람들은 개인적인 이유로 퇴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따로 신청을 해야 하는지? 퇴직금은 얼마나 받게 되는지 궁금하지만 자세하게 알 수가 없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퇴직금에..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지원 확대 기간연장! 기준완화!! [내부링크]

경기지역화폐 소비 지원금 코로나 19로 위축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역대 최고 수준인 25%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경기도의 지역 방역정책이다. 20만 원 충전 시 기본 인센티브 2만 원(10%), 기간 내 20만..

특고 고용보험 -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고용보험 확대! 혜택! [내부링크]

특고 고용보험 확대되면 특고 종사자는 어떤 혜택을 받는가!! 특고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특고란 근로자가 아니면서 다른 사람의 사업을 위하여 자신의 직접 노무를 제공하고, 사업주 등으로부터 대가를 얻는..

이런사실 알고 있었나요?? 고혈압 관리 음식으로 효과 만점 [내부링크]

현대인의 혈과 관련 질병 중 고혈압 환자수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조용한 살인자라고 불리는 만큼 증상을 조기에 알아채기가 힘든 경우가 많고, 해마다 고혈압 환자의 평균 연령이 낮아지고 있어 남녀노소 주..

#늦어도_괜찮아요 - 택배 노동자 지원 정책 [내부링크]

열악한 노동 환경으로 세상을 떠난 택배노동자가 올해만 15명에 이른다. 그동안 당일, 새벽 배송 등 편리해지는 택배 서비스와는 반대로 노동자들은 과로에 시달리고 근로 혜택도 제대로 받지 못하며 열악한 노동..

저소득 장기실업자 - 생활안정자금 지원 (2차)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속득 장기실업자 분들에게 정부가 2차 생활안정자금 1백만 원을 지원한다. 자격요건 (하기 요건 모두 충족) - 20.7.01~11.03 기간 중 소득이 없는 (장기) 실업자 - 가구소득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 11월 7일 적용 [내부링크]

11월 7일부터 코로나 공존 (With-Corona) 시대 지속 가능한 거리두기 체계로 개편한다.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코로나 19의 유행 확산을 억제할 수 있었다. 그러나 거리 두기가 오랜 기간 이어지면서..

경기 프리미엄 버스 운행 - 좌석예약으로 편한 출퇴근!! [내부링크]

전쟁 같은 출퇴근 시간을 여유롭고 편안한 출퇴근길을 만들기 위하여 경기도가 11월 2일부터 전국 최초로 '경기 프리미엄 버스' 운행을 시작한다. 경기 프리미엄 버스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경기 프리미..

언택트 시대 비대면 매칭 플랫폼이 뜬다 [내부링크]

최근 국내 스타트업 투자는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배달의 민족, 무신사, 쿠팡 등 상장을 추진할 정도로 성장한 스타트업 사례가 늘어나고, 작년 벤처투자액이 4조 원을 넘어가고 있다. 하지만 올해 들어 코로..

남파랑길 - 바다와 함께 걷는 길 (부산 오륙도→ 해남 땅끝마을) [내부링크]

남파랑길 - '남쪽의 쪽빛 바다와 함께 걷는 길' 부산 오륙도에서 시작하여 해남의 땅끝마을까지 연결된 총 90개 구간으로, 총 1,470km에 달한다. 마을길, 숲길, 해안길을 걸으며 지역의 주요 문화관광자원을..

직업훈련 정책 TOP3 - 국민내일배움카드, K-DIGITAL TRAINING,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내부링크]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제도란? 국민 누구나 직업능력개발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국비 지원과정으로 지정된 훈련과정 중 원하는 훈련을 신청하는 경우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훈련비 최대 500만 원 및 훈련..

긴급생계지원 - 코로나 19 위기가구, 11월 6일까지 [내부링크]

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의 지원 기준이 대폭 완화되고 신청 절차도 간소화된다. 이에 따라 신청 기간도 11월 6일(금)까지 연장된다. 당초 10월 30일(금)까지인 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 온라인 및 방문 신청 기간을..

린 스타트업!! - 실패위험은 줄이고 성공 확률을 높인다 [내부링크]

린 스타트업 (Lean Startup) 짧은 시간 동안 제품을 만들고 성과를 측정하여 다음 제품 개선에 반영하는 것을 반복해 성공 확률을 높이는 경영 방법론의 일종이다. 작은 실수와 오류를 개선해가며 고객들의 원..

스타트업 비상장 주식거래 - 스타트업 투자시장 [내부링크]

장기화되고 있는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 19로 경기가 위축되고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며 주식이 돈을 불릴 수 있는 기회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비상장 기업들의..

한국판 뉴딜 시대에 맞는 직업과 진로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디지털 뉴딜, 디지털 그린 뉴딜, 그린 뉴딜 이 세 가지 정책이 발표가 되었다. 미래의 가치 있는 직업 중 어떠한 직업을 가지는 것이 좋을까? 이번 포스팅은 한국판 미래에 맞는 유망 직업에 대하여 알아본다. ..

아직도 일하는 재미에 사는 65세 중장년층!! [내부링크]

100세 시대에도 불구하고 40~50대의 일자리가 불안정한 세상. 일할 의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년, 명예퇴직의 압박 등을 이유로 일을 그만두거나 은퇴 후 새로운 일자리를 찾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이..

연말정산 공제 - 연금저축 계좌 이동하기 [내부링크]

매년 하는 연말정산은 여러 번 해도 헷갈리므로 일찍부터 준비하는 분들이 많다. 연금저축이나 퇴직연금은 장기간 운용해야 하기 때문에 금융회사의 서비스나 수익률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적립금을 타 금융사로..

2020 행복주택 모집 (3분기) -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추가!! [내부링크]

2020년 3분기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이 시작되었다. 전국 8개 지구에서 총 3,015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복주택 -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시세보다 60~80%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 행복주..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 - 사람을 사람답게! [내부링크]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되는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가 9월 10일 개최된다. 코로나 19가 지속됨에 따라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로 개최된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기본소득을 한눈에 만날 수 있는 2020 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고용, 복지, 금융서비스를 한번에!! [내부링크]

고용복지 플러스 센터 다양한 기관이 모여 고용, 복지, 금융 등의 서비스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으로 하나의 문제에 대하여 기관별로 다각도의 처방을 받을 수 있으며, 여러 기관의 서비스를..

학교 미디어교육센터 신설 교육 (미디어교육내실화) [내부링크]

학교 미디어 교육 내실화 지원 계획에 따라 올해 처음 추진되는 사업으로 학교 미디어교육센터 건립 사업 공모 결과를 발표하였다. 현재까지 발표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교 미디어교육센터가 어떤 방향을 가지고 설..

부동산 실거주 1세대 1주택자 세제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정부 들어 부동산 정책이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헷갈리고,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어 부동산 실거주 1세대 1 주택자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기로 한다. 부동산 취득 시 생애최초 3억 원 이..

감염병 예방수칙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휴가 계획을 세운 분들이 많을 것이다. 여름철의 경우 기온과 습도가 올라가고 장마 등으로 위생 환경이 취약해지므로 코로나 19 예방과 더불어 각종 감염병에 대한 예방 관리가 매우..

드림장학금!! 우수고등학생 해외 유학 보내주는 장학금 [내부링크]

세계적인 시선에서 깊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기 위해 해외로 나가서 배우고 견문을 넓히는 해외 유학! 그러나 비용이 많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타지에서의 생활까지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포기하는 학..

경기청년포털 오픈!! 경기도 청년정책 한눈에 확인!! [내부링크]

청년들을 위한 지원정책이 많은 경기도!! 그러나 어디서부터 검색을 해봐야 하는지 감이 안 오는 청년들을 위하여 한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경기청년포털이 오픈을 하였다. 경기청년포털은 경기도의 정책뿐만 아니..

청년을 위한 정책! 청년의 손으로! 청년고용정책 참여단 7기 모집 (~7.31) [내부링크]

청년이 직접 모니터링에 참여하여 정책대안 및 신규 정책을 발굴함으로써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실효성을 확보하고 정책 체감도를 제고하기 위해 도입된 청년고용정책 참여단이 7기를 모집한다. ▷ 모집대상 : 만..

반려동물 접종지원 자가접종 펫시터 펫카드 등 돌봄비용 절감 [내부링크]

지난해 기준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전체 가구의 26.4%로 약 15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반려동물 양육 시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은데, 그에 필요한 정보들을 알아보기로 한다.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서울..

2020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참가자 모집(~7.27) [내부링크]

우리 동네를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을 지원하는 제도가 있다!! 바로 로컬 크리에이터이다. 지역기반 로컬 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이란 지역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로 창업하고 싶은 청년들을 육성하여..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 2020 환상마켓 - 지구에게 환心사기 프로젝트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환경문제는 이제 미룰 수 없는 과제가 되었다. 플라스틱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세계 각국에서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하여 다양한 방안이 시도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플라스틱 빨대, 일화용..

국가근로장학금으로 대학등록금 걱정 끝!! 학업과 취업역량까지 한꺼번에!! [내부링크]

힘든 고등학교 수학생 시절을 지나 부푼 마음으로 대학교에 입학한 새내기들!! 하지만 등록금, 생활비 걱정에 제대로 공부에 집중을 할 수가 없다. 학교 수업이 끝나고서는 아르바이트하랴, 이른 시간부터 아르바..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과 인센티브 지원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시행 [내부링크]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은 주민센터에서 한 번에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및 '인센티브 지원 신청'을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밝힌 바 있다. 7월 1일부터 서울시와 부산시(일부)에서는 '고령..

해외취업시 현지 적응을 위한 '해외취업정착지원금' 신청방법, 절차, 신청기간 [내부링크]

해외에 취업을 했는데 당장 생활할 생활비가 없어 막막한 취업 청년!! 취업 성공의 기쁨도 잠시이다. 해외 현지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깊은 고민에 빠지고, 생활에 대한 두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기간 및 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7월 1일부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이 시작되었다.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기간부터 신청 자격까지!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이란 경기 시내버스..

유연근무제 (재택근무/시간제/요일제 ) 당신의 선택은? [내부링크]

유연근무제에 대하여 들어보았을 것이다. 주 5일 전일제 근무 대신 재택근무나 시간제, 요일제 등 다양한 형태로 일을 하게 되는 근무형태이다. 본인의 일정에 맞추어 정해진 근무시간 내에서 다양한 형태로 근무..

무급휴직자/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휴,폐업한 자영업자 직업훈련 가능 [내부링크]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지원대상 1만 8천 명으로 확대되었으며, 추경예산으로 약 963억 원이 편성되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취약계층에 고용충격이 집중되는 상황에서 생계부담으로 장기간 직업훈련에 참여하기..

청년 디지털 일자리 / 청년 일경험 지원 청년정책 [내부링크]

7월 3일 3차 추가 예산안이 통과되면서 청년들을 위한 새로운 정책지원이 있어 알아보기로 한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 IT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게 지원하는 정책 - 청년 디지털 일자리 예산 : 총 5천611억..

중앙치매센터 치매정책 [내부링크]

지난 6월 15일은 '노인학대 예방의 날'이었다. 보건복지부는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나비 새김'을 진행하고, 보다 나아가 노인보호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노인학대 신고 건수는 전년과 비교해 증가..

워라밸일자리 장려금 인상지원(12월 말까지 한시적용) [내부링크]

고용노동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워라밸일자리 장려금(근로시간단축장려금)의 인상지원 기간을 당촐 6월말에서 12월말 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워라밸일자리 장려금은 주당 소정 근..

[정책달력] 7월부터 달라지는 정책!! [내부링크]

7월부터 하기의 내용들이 달라집니다. 2020 특별여행 주간(7.1~7.19) - "올해는 안전하고 한적한 곳으로!" - KTX/여객선 요금 최대 50% 할인, 고속버스 프리패스, 숙박 패키지 할인, 관광지별 특별 할인 쿠폰..

온라인 청년센터 - 청년을 위한 정책 여기에서 한번에 해결 [내부링크]

청년들의 취업 및 필요로 하는 정책정보를 PC나 모바일로 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간편한 통합 홈페이지 '온라인 청년센터' 알고 있었나요??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기로 합니다. 청년정책정보 검색/비교 가능..

1인 크리에이터 / 공유숙박 / SNS마켓 등 사업자 등록 [내부링크]

'한국 직업사전 통합본 5판이 지난 5월 28일 발간되었다. 기술발전으로 종사자가 없어진 직업 18개가 사전에서 제외되었고, 디지털화와 4차 산업혁명 확대로 빅데이터 전문가, 드론 조종사 등이 추가되었다. 과학..

어르신 생활안정 도우미 기초연금(만 65세) [내부링크]

1988년부터 국민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하여 시행된 국민연금, 하지만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했거나, 가입 기간이 짧아 충분하게 연금을 받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기초연금제도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

보험 세액공제!! 보험도 세금이 감면된다 [내부링크]

올해 초 자동차 보험료, 5월부터는 암보험료와 종신보험료도 최대 10% 요금 상승이 된다. 보험가입자의 금전적 부담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 그런데!! 보험료도 세금 감면이 된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보험상품..

2020 서울청년수당 2차 모집 (~7.03) [내부링크]

취업준비를 위해 알바/인턴 등 동분서주하는 청년들이 많다. 하지만 자소서 및 면접, 취업준비에 알바, 인턴을 병행하는 것이 청년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러한 청년들을 위하여 서울시가 청년수당을 지급한..

고령자 계속고용 장려금 임금피크 계속고용제도 [내부링크]

사회 평균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고령자분들의 일자리 개선을 위한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계속고용제도 정년연장 / 정년 폐지 / 정년의 변경없이 정년에 도달한 근로자를 정년 이후에도 계속 고용..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과 고용안정 처우개선 [내부링크]

일자리 안정에 대한 정부의 노력이 보이는 부분 중 공공부문에서의 정규직 전환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는가??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한다. 정규직 전환은 왜 필요한 것인가? - 사..

실업급여 퇴사 후 며칠 내에 신청하는가? 신청기간 연장 [내부링크]

뜻하지 않게 퇴직을 하게 되었을 경우 실업급여 신청에 대하여 잘 알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업급여 신청 및 수급 자격에 대하여 알아본다. 실업급여 신청기간 실업급여 지급(수..

퇴직금 지급 안되고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하여 다니던 직장을 잃을 분들이 대다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그런데 다니던 회사를 퇴직하고 나서 1개월이 지나도 퇴직금을 지급받지 못하고 있다면 그 또한 고통스러운 상황의 연속이 되어 힘든..

'아무 놀이 챌린지'로 아이와 가까워지고 재미난 추억 쌓기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하여 집에서의 생활이 많아진 요즘, 자녀와의 야외활동이 꺼려진다. 아이와 집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놀이를 찾는 부모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SNS에서 주목받고 있는'아무 놀이 챌린지'를 통하여..

여름철 전기세(관리비) 똑똑하게 줄이는 꿀팁!!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며 에어컨이나 냉장고 등 전자제품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아진다. 이에 따라 전기요금과 같이 매월 정기적으로 지출해야하는 고정 지출비도 상승하게 된다. 고정 지출비의 규모가 크면 저축 규모가 줄..

저축 목돈마련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총 9000명 모집 신청기간 방법 [내부링크]

일하면서 저축하기가 참 쉽지 않다. 요즘같은 때에는 젊은 청년들은 더욱 목돈마련에 취약한 것이 사실이다. 월세, 통신비, 보험료, 교통비 등을 매달 지출로 나가면 '목돈 모으기'란 점점 먼나라 이야기처럼 들릴..

무급휴직 신속지원 프로그램 전 업종으로 확대 (고용 유지 지원금)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하여 무급휴직 중인 근로자분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경영상태 악화로 고용조정이 필요한 사업장에서 무급휴직을 실시할 때 고용 유지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무급휴직 신속지원 프로그램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 확대 (7월 1일부터)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출산 후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 양육지원 강화를 진행하였다. 오는 7월 1일부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대상을 확대한다. 그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로 한다. ※ 건강관리 서비스 :..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사망자 재산/빚) 신청자격 및 방법 [내부링크]

갑작스러운 가족과의 이별로 떠나보내는 슬픔을 추스르기도 전에 사망자의 재산을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가족들이 사망자의 재산을 알 수 없을 때, 사망자의 재산과 빚에 대한 상황을..

지방세!!! 이체수수료 없이 납부하세요 [내부링크]

국민들이 년간 몇 차례 납부하는 세금 중 지방세에 대하여 잘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는 지방세 납부시 발생하는 수수료 그 수수료 면제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지방세 - 지방자치단체가 공공경비를 조..

근로시간단축장려금 워라밸일자리장려금 근로자 고용안정 [내부링크]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이라고 알고 있나요? 고용유지 지원금과 달리 휴업/휴직을 하지 않더라도 지원하는 근로시간 단축 장려금에 대해 알아본다. 고용노동부는 코로나 19에 따른 경기 위축으로 기업들이 어려움을..

2020 실업급여조건 신청방법 수급기간 실업급여금액 (최신) [내부링크]

실업급여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 주는 제도를 말..

평생학습도시에 대하여 알고 있나요? 2020 우수 평생학습도시 [내부링크]

평생학습도시를 알고 있습니까? 개인의 자아실현을 돕고, 사회적 통합을 증진하며, 지역사회의 경제적 경쟁력을 높여 언제, 어디서,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추진되는 지역사회..

포스트 코로나 한국판 뉴딜로 선도형 경제기반 구축!! [내부링크]

이번 포스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대한민국의 한국판 뉴딜을 통한 선도형 경제기반을 구축에 대하여알아보기로 한다. 기획재정부는 탄탄한 고용안전망 디딤돌 위에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2개 축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최대 87%할인 6월 26일부터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하여 경제위기 극복 및 내수 활성화를 위해 언택트 중심의 한국형 세일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 세일'이 진행된다.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 세일''은 사회적/생활 속 거..

'에너지바우처' 알고계셨나요? 에너지바우처 지원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에너지 바우처' 처음 들어보는 정부 지원제도이다. 정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지원제도이니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한다 에너지 바우처란?? 에너지 취약계층이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

QR코드 전자출입명부(KI-Pass) 도입 및 QC코드 체크인 간단히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중앙재난대책본부에서는 고위험 시설 8종에서 의무시행한다. 수도권 유흥 시설 중심으로 코로나 19의 집단 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수기 명부 작성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6월 10일부터 QR코드 전자 출입 명부 시스템..

면접도 맘편히~ 경기도 꿀정책 청년면접수당!! 청년정책 [내부링크]

6월 또 하나의 청년 정책이 시작된다. 청년 면접 수당 지원사업!! 알아봅시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이란?? 경기도 내 거주 중인 1980년~2002년생 미취업 청년에게 최대 21만 원 면접에 사용된 비용을 지원함..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민식이법' 제대로 알고 있나? [내부링크]

충남 아산의 한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김민식 군(당시 9세) 사고 이후 발의된 법안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피해자가 될 수도 있지만, 가해자가 되어 강화된 처벌조건으로 가중..

알고계셨나요?? 갑작스런 위기상황에 필요한 긴급복지지원제도!! [내부링크]

긴급복지지원제도 대해 알아본다.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으로 생계유지 등이 곤란한 저소득 위기가구를 신속하게 지원, 조기에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게 함으로써 가정해체나 만성적 빈곤 등을 방지하는 제도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 갑작스럽게 일자리를 잃었다면 고민 하지마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하여 일자리 구하기도 힘든 시점에 일하던 직장마저 그만둔 상황이라면, 당장 인력사무소라도 나가고 싶지만 일자리가 없어 고민인 분들은 이제 고민하지 말고 국민 취업지원제도를 이용해보자. ..

코로나 19 극복! 아이를 돌보는 어른을 위한 마음건강지침! 힘내라 대한민국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하여 아이를 돌보는 부모들을 위한 마음의 고통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마음건강지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를 돌보는 어른을 위한 마음건..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무료로 수강가능!!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수업이 활성화되어 무료 온라인 강좌인 'K-MOOC'의 이용이 급증하였다. 코로나19의 여파로 회원 가입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orea..

코로나 19 극복! 국민을 위한 마음 건강 지침! 힘내라 대한민국!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하여 모든 상황에 힘든 국민을 위한 마음의 고통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음건강지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을 위한 마음건강 지침 불안..

청년정책 어려운 정책용어 쉽게 알아보기 (기업의 종류) 중소기업 중견기업 [내부링크]

청년정책 사업관련 어려운 정책용어중 기업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본다 중견기업 : 규모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중간에 위치하는 기업 - 자산총액 5천억 원 이상 5조 원 미만 - 3년 평균 매출액 400억 ~ 1,500..

수도권 지역 대상, 초등/중등/고등 등교원칙 격주 짝수 홀수 등교 [내부링크]

교육부는 최근 수도권 지역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수도권 지역 대상 강화된 학교 밀집도 최소화 조치를 발표했다. 정부는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통해 '수도권 지역 대상, 강화된 방역 조치'를 발표하면서..

민간 최초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 일론 머스크의 우주선 성공!!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의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엑스가 만든 민간 최초 유인 우주선이 발사에 성공했다. 스페이스엑스는 30일 오후 3시 22분(현지시간) 유인 우주선 '크루 드래건'을 쏘아 올렸다. 민간기업이 유인 우주선을..

공적마스크 5부제 폐지 요일에 관계없이 구매가능(6.1~) [내부링크]

공적마스크의 생산량 증대로 공급량이 안정권에 들어서면서 5부제 적용을 받던 마스크 구매가 6월 1일부로 구매가 가능해졌다.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주 3매에 한하여 언제든지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으며, 식약처..

'어린이 괴질' '가와사키병' 국내 의심사례 발생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연관성 [내부링크]

국내에서도 '어린이 괴질'이라 불리는 소아/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가와사키병) 의심환자가 2명 발생했다. 연령대는 10세 미만 1명과 10대 1명으로 이 중 1건은 어린이 괴질의 사례로 보기는 어려운 것으로 파악..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온라인 면접 청년 취업 취직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것들이 언택트로 변화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청년 취업에 오프라인 면접 없이 비대면 언택트 채용을 하는 소식이다. 한국 중견기업연합회와 IBK기업은행이 공동 주관하는 에 언택트 채용..

강력조치!! 재난기본소득 차별거래 현장점검 세무조사 [내부링크]

경기도는 지난 4일부터 나이,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모든 도민에게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했다. 하지만 좋은 취지와는 다르게 재난 기본소득으로 지급된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를 사용 시, 부가세/..

슬기로운 정리생활 건강은 덤!! 오직 이곳에서만 이 가격에 구매가능!! [내부링크]

봄이 벌써 다가고 더워지는 여름이 오기전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평소 해당 제품을 구매예정이라면 아래의 제품들을 오직 이곳에서만 구매 가능하니 추천드립니다. [ 줌..

코로나 집단 감염으로 학교등교일 4단계로 재연기 학생등교 개학 [내부링크]

20일 고3 학생들의 등교를 시작으로 학생 등교가 시작되었으나, 인천과 대구에서는 등교 후 바로 코로나 19 감염이 발생하면서, 인천(66개교) / 대구 학생들을 바로 귀가조치시켰으며, 안성지역은 이태원 집단감..

2020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모집기간 연장 및 참여인원 확대! (40만원)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기업의 어려움과 내수침체를 고려하고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20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모집기간을 연장하고 참여인원을 확대한다. 모집인원 : 12만명 (모집 완료 시..

공인인증서 폐지 앞으로 어떻게??? 지문인식 홍채인식 패턴 금융결제원 [내부링크]

20년 넘게 사용된 '공인인증서 제도'를 폐지하는 법안이 2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앞으로 다양한 인증방식이 도입될 것으로 보여 오늘의 포스팅은 이에 대해 알아본다. 21년 전에 도입한 공인 인증서의 가장..

2020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기간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신청 [내부링크]

국가장학금은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을 충족한 자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이다. ※ 소득연계형 장학금 지원 구간은 학생 본인..

경기도 주거부담 줄이고 주거안정위해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보증 및 이자지원 [내부링크]

경기도가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경기도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보증 및 이자 지원'의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경기도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 보증 및 이자 지원이란? 저소득·저신용 가구..

기본소득 확대된다!! 청년 재난 이어 농민기본소득 추진 및 경기도 기본소득 [내부링크]

기본소득이 청년, 재난, 농업 등 전방위로 확산된다. 경기도는 전국 지방정부 최초로 '청년 기본소득'과 '재난 기본소득'을 도입한데 이어 '농민 기본소득'으로 영역을 확대한다. 나아가 경기도민 전체에게 기본..

코로나지원금 소상공인/자영업자 코로나19 대출 접수시작 지급일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내부링크]

18일 금일부터 은행 지점에서 '소상공인 코로나19 대출'의 사전접수가 시작된다. 국민/신한/우리/하나/농협/기업/대구은행 등 7곳의 전체 영업점에서 10조원 규모의 소상공인(개인사업자) 2차 금융지원 대출을 사..

등교 앞 둔 KC인증 어린이 덴탈마스크 소형 덴탈마스크 일회용 덴탈마스크 국내배송 당일출고 [내부링크]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의 등교 개학을 실시함에 있어 공적 마스크 사용 시 답답함을 토로하는 아이들이 많아 정부도 덴탈 마스크 사용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개학을 준비하면서 덴탈 마스크 준비하..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과정 청년취업 청년고용 [내부링크]

정부는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을 위하여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래의 산업에 대한 청년들의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알아본다 사업목적 급격한 산업구조 재편 및 신산업..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위한 행복주택 2020년 첫 모집시작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로 인하여 그동안 미뤄졌던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이 시작되었다. 주거비 부담이 큰 대학생 / 청년 / 신혼부부 등을 위해 교통이 편하고 학교나 직장에 가까운 곳에 지은 주택으로 ..

학생 등교 대비 학생 안전을 위한 운영방안 격주제 격일제 미러링 블렌디드 러닝 생활 속 거리두기 [내부링크]

교육부(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는 5.14(목)에 제15차 신학기 개학 준비 추진단 회의를 열고, 시도교육청 부교육감과 함께 안정정인 등교 수업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학사운영 - 고3 등교를 앞..

취업난의 청년들에게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청년취업아카데미로 취업에 한걸음 더 빠르고 가까이!!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불경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청년들의 취업난은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청년들의 취업에 보탬이되는 청년취업성공 패키지, 청년취업아카데미 혜택이 있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다...

슬기로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받았지만 지역 / 사용 가능 매장 / 카드 혜택 / 배달시 사용가능 여부 및 사용 불가한 곳들은 어디가 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2020년 청년구직 활동지원금 총정리 지원대상 지원내용 지원방식 [내부링크]

2020년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본다. 청년 구직 활동지원금이란 - 스스로 취업을 준비하는 미취업 청년에게 취업프로..

마스크 미착용시 서울 지하철 이용불가 출근길 마스크 대란 [내부링크]

금일 13일부터 마스크 미착용자는 출퇴근 시간 서울 지하철을 탈 수 없다. 마스크가 없을 경우에는 지하철역 내 편의점 등에서 파는 덴탈 마스크라도 착용해야 개찰구 출입이 허가된다. 승객이 꽉 찬 지하철은 정..

성년의 날 축하의 선물 최대 78% 할인 향수구매 존바바토스 랑방 클린웜코튼 캘빈클라인 안나수이 파코라반 불가리 몽블랑 돌체앤가바나 [내부링크]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성년이 된 친구들에게 축하의 선물을 하시고자 한다면 최대 78%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또한 평소 향수 구매를 고민하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구매해..

'사랑의 달' 사랑하는 마음을 선물하세요!! 최대 45% 세일 [내부링크]

요즘 5월은 가정의 달이 아닌 사랑의 달로 불리는 거 아시죠!! 산뜻한 봄기운이 만연한 사랑으로 가득한 5월 최대 45% 할인 혜택 빨리 받아보세요! [ 사랑의 달 선물 최대 45% 세일 확인하기] [ 감사선물박스 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및 내용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와중에도 국가의 혜택을 받으며 자기 계발을 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긴급재난지원금 5부제 신청방법 [내부링크]

금일부터 시작되는 긴급재난지원금 5부제 신청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중 하나의 형태로 수령 가능하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도 마스크 5부제 구매처럼 적용되며, 3월 29일 이후..

청년전용 목돈만들기 프로젝트 - 청년내일채움공제 [내부링크]

정부는 사회 초년생들의 사회생활 첫걸음을 돕고 중소기업의 잦은 이직률을 줄여주기 위해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정책을 하고 있다. 요즘같이 취업의 길이 어렵고 귀중한 시기에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들의 목돈..

2020 청년추가고용 장려금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한 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고용안정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으로 추경예산이 결정되어 많은 사업장에서 신청 접수를 하고 있다. 청년 추가 고용장려금 지원사업 청년..

용인 확진자 클럽 집단 감염발생 생활방역으로 다시 본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 [내부링크]

'생활방역' 시행하자마자 용인 확진자로 인하여 이태원 클럽 무더기 감염 발생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대한 걱정이 커지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회귀하는 것 아닌지에 대한 우려도 높은 상황이다...

공적마스크(KF94, KF80) 가격인하 국민청원 잇달아 덴탈마스크 판매 요구 [내부링크]

극심한 부족 현상을 보였던 마스크 수급이 점차 안정화를 이루면서 공적 마스크 가격을 내려달라는 국민들의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등교 개학을 앞둔 상황에 덴탈 마스크도 공적 마스크로 살 수 있도록 해달..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원대상 지원요건 지원내용 신청방법 [내부링크]

5월 7일 홍남기 경제부총리의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지원 발표로 인해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본다.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충격으로 많은 취업자들이 생계곤란에 직면하고 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신청 방법 - 월50만원씩 3개월 [내부링크]

정부가 고용안전망 사각지대로 지목되는 특수고용노동자, 프리랜서, 무급휴직자, 영세자영업자 등에게 월 50만원씩 3개월 동안 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 지급대상은 고용보험 지원대상이 아니면서 휴업으로 어..

13일부터 등교하는 고3 학생 금일부터 전수 자가진단 등교학생 전원 자가진단 [내부링크]

초/중/고등학생들의 등교 시기가 정해지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에 대한 방역체계가 철저히 이뤄지고 있다. 1주일 뒤(13일) 등교를 시작하는 고3 학생들부터 자가진단의 대상이 된다. 자가진..

학교 등교 개학 연기 생활방역체계 "등교 못보내겠다" 교육부 방침 [내부링크]

45일간 이어졌던 사회적 거리두기를 끝내고 오는 6일부터는 생활 방역체계로 전환하기로 하면서 교육부도 금일 각급 학교의 등교 개학 일정과 방식을 발표하기로 했다. 19일 전후에 학년별로 순차 개학하는 방식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신용카드 / 체크카드 / 현금 / 선불카드 / 지역사랑상품권) [내부링크]

금일부터 전 국민이 받는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 기초수급자 등 지원이 시급한 계층은 별도 신청 없이 오후부터 기존 계좌를 통해 수령할 수 있으며, 그 외 가구도 지급 관련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

폴로 랄프 로렌 스페셜 론칭 (5.04~5.10) [내부링크]

요즘같이 외출하기 너무 좋은 날씨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폴로 추천!! MEN / WOMAN / KIDS 5월 4일 ~ 5월 10일 진행되는 스페셜 기획전!! [ 품절되기 전 특가 스페셜 바로가기 ] 폴로 랄프 로렌 본사..

5월 종합소득세 연말정산 신고 및 기간 신고방법 [내부링크]

5월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신고 및 기간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종합소득세 지난 한 해 동안 발생한 모든 소득을 종합적으로 합산해 계산하는 세금으로, 1년 동안 경제적 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소득이 있다..

근로자의 날 공공기관 은행 병원 택배업무 쉬는가? [내부링크]

5월 1일 근로자의 날 은행, 관공서, 택배 등 휴무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근로자의 날의 확실한 의미를 알아본다. 근로자의 날 근로자의 열악한 근로 조건을 개선하고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각국의 근로자들..

'금배지 언박싱' 용혜인 비례대표 당선인 더불어 시민당 기본소득당 [내부링크]

더불어 시민당 용혜인 비례대표 당선인이 유튜브 '기본소득당' 채널에서 '금배지 언박싱' 방송을 하여 논란이 되었다 3분 가량의 짧은 영상으로 용혜인 당선인과 기본소득당 소속으로 지역구에 출마한 신지혜, 신..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100% 지급 온라인신청 및 지급일 [내부링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신청 및 지급일 코로나 19 관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2차 추경이 30일 국회 본의회에서 의결됨에 따라 일반 국민들은 5월 11일 부터 온라인 신청을 시작해 5월 13일부터 지..

초등학교 개학/등교일 빨라진다! [내부링크]

초등학교 저학년 등교 빨라진다. 내주 초 시기 및 방식 발표예정 정부와 교육부는 언제, 어떻게 학교 등교의 시기를 놓고 고민중이다. 유은혜 부총리가 전국의 시/도 교육감들을 만나 토론을 나눴다. 유은혜 부총..

아이폰 SE2 새벽배송으로 국내에서 가장빠르게 받는다 [내부링크]

'아이폰SE2' 사전예약 29일부터 시작 29일 오전 9시부터 5월 5일까지 애플 사의 신제품 '아이폰SE2'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예약은 29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되며 사전예약 구매고객은 5월 6일 수령 가능하다. 배송..

우리집 생활 필수품 최대 76% 할인 기획 찬스!!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바깥 외출이 줄어들고 소비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정부 및 시/도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소비자들의 생활안정 및 소비 촉진을 통한 소상공인을 위한 자구책을 내 놓았다. 시/도에서 지원된..

2020 근로장려금 지급일 금액 신청 신청기간 [내부링크]

2020 근로장려금이 27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는다 국세청은 일하는 저소득 가구에게 2020 자녀/근로장려금을 신청하라는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청기간은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다. 다만, 국세청으..

록시땅 버베나 포밍 바스 입욕제 (VERBENA FOAMING BATH 500ml) [내부링크]

환절기 어김없이 다가오는 피부의 건조함 ㅜ. 안그래도 올해 봄은 바람이 많이 불어 피부의 건조함이 더욱 심해지는 듯하다. 그래서 아이들의 피부에도 촉촉함을 전해주고 더불어 우리 부부에게도 기분좋은 아로마..

초등학교 등교일 등교/개학 5월 단계적 등교. 등교방역 준비 완료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 확산세가 주춤하면서 세계 각국 학교들이 다시 문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한국 교육부도 5월 초 전국 초/중/고교의 등교 시기와 방법을 밝힐 것이라고 밝혀 조만간 등교..

라임사태 주범 이종필/김봉현 검거 청와대 전 행정관 이어 정관계 비호세력 [내부링크]

1조 6000억 원 규모의 라임 환매 중단 사태의 '주범'인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과 김봉현 전 스타 모빌리티 회장이 5개월의 도피행각 끝에 23일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이날 오후 9시 쯤 서울 성..

북한! 김평일을 주목하나? 김여정 거취 문제 [내부링크]

북한은 현재 어떠한 상황인가? CNN 및 기타 외신보도에 따르면 김정은의 신변에 이상이 생긴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여정의 거취와 향후 전개 될 북한의 동향에 대해 알아보자. 탈북인 출신 태..

닌텐도스위치 동물의숲, 링피트 어드벤쳐, 마리오 시리즈 [내부링크]

집밖 활동이 꺼려지는 요즘 없어서 못파는 닌텐도스위치!! 정상가로 구매하는 것은 여간 쉬운일이 아닌게 되어버렸다. 집안에서의 생활이 많아진 요즘 부쩍 IT 관련 기기와 TV를 대하는 시간이 점차 늘어나고 있..

산은/수은, 아시아나항공에 1.7조 신규 자금 투입, 전 직원 무급휴직 연장 [내부링크]

KDB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아시아나 항공에 1조 7000억 원 규모의 추가 신규자금을 투입한다. '마이너스 통장'처럼 필요시 한도 내에서 자금을 꺼내 쓸 수 있도록 한도 대출을 열어줘 유동성을 공급해주는 구..

첫경험 나이 만13.6세 라고? [내부링크]

충격적이다!! 성에 대해 보수적인 대한민국 아니던가? 그런데 대한민국 청소년의 첫경험 나이가 만 13.6세라는 사실이 너무 놀랍다. SNS로 이성 교제를 아는 청소년들이 많다고 한다. 중/고등학교의 경우 한반에 3..

코로나 이기고 선거까지, 사전투표 534만명 "역대 최대" [내부링크]

10일 사전투표가 시작된 한국 총선에 세계가 주목한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전세계가 마비된 가운데 치러지는 첫 선거를 치른다. 무난히 마무리하면 문재인 대통령과 여권에 큰 힘이 실릴 것이라..

특허받은 빨아쓰는 특수 은코팅 반영구 리얼실버 3중 항균 은마스크 [내부링크]

요즘같은 때에 마스크는 필수템이다. 공적마스크를 구매하려면 5부제에 따라 구매를 진행해야 하지만 1주일에 2매를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라, 마스크를 하루종일 착용하는 사람이라면 많이 부족함을 느낄 것..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자가격리 일시해제 검토 [내부링크]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일주일 후로 다가왔다. 이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자가격리 된 유권자들의 투표권 행사에 대하여 알아본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15 총선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우리가족은 해당되는가??? [내부링크]

정부가 ‘소득 하위 70% 가구’에 대해 긴급재난지원금 100만 원을 지급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3월 건보료 기준으로 소득 하위 소득 하위 70%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직장가입자를 기준으로 본..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건강한 하루의 시작!! [내부링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를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회사님!! 고맙습니다. ㅎㅎ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사원 독려차원으로 선물(?) 아닌 선물로 받았다. 여튼!! 그동안 너무 너무 먹어보고 싶..

11am도 선택한 Dr.Scalp의 D'CARE Sclap Active 탈모 샴푸 [내부링크]

D'Care Sclap Active Shampoo (디케어 스칼프 액티브 샴푸) 와이프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11am " 여성분들은 모르시는 분이 없을 걸로 압니다!! ㅎㅎ 11am에서 탈모와 두피 기능성에 좋은 샴푸가 있다며, 바로 구..

스마트폰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3 개봉기 [내부링크]

DJI 오즈모 모바일3 드디어 도착한 DJI 오즈모 모바일3!!!! 나름 언박싱을 해보려 했건만.... 댕댕이 처럼 뛰어가서 기쁨을 표출하고 택배아저씨께 바로 받아 비닐을 뜯어 버림 ㅠㅠ 박스 비닐, 제품비닐을 모두..

쉽지 않은 공적마스크 구매(KF94, KF80) 메탈글라스 마스크패드로 손쉽게 해결!! [내부링크]

KF94전용 교체형 청결 메탈글라스 마스크패드 이놈쉥이 입니다. 요새 공적 마스크 5부제로 인해 마스크 구입이 정말 힘듭니다. ㅠㅠ 아침부터 줄 서 있기는 기본이지만 회사원들은 쉽사리 마스크를 구할 수 없는..

논슬립 스웨이드원단 햇빛가리개 대쉬보드커버 [내부링크]

논슬립 스웨이드원단 햇빛가리개 대쉬보드커버 (M&C 대쉬보드 커버) 날씨가 더워지고 햇빛이 강렬해지는 계절이 왔습니다!! 운행중인 자동차 내부 온도도 높아지고 있어서 차에 탔을때 대쉬보드에서 느껴지는 열기..

두피케어 집에서도 쉽게!! - 약산성 센티 샴푸 [내부링크]

닥터 미네랄 센텔라 에센스 티티샴푸 - 센티 샴푸 요즘 봄 철 환절기로 시작 된, 미세먼지 농도 상승 및 앞으로 다가 올 황사까지!! 하루가 멀다하고 코로나 바이러스까지 외출 할 때 온 몸을 꽁꽁 싸매도 노출되..

20.12.02 - 달리기와 몰입 [내부링크]

상쾌한 공기가 가슴 깊숙히 들어왔다 코와 가슴 모두 찡!하게 느껴지는 듯한 느낌을 오랜만에 받았다. 오랜만의 느낌은 좋은 자극제가 된다. 달리기가 좋다.

20.11.25 - thanks my wife [내부링크]

잠깐의 시간이지만 와이프에게 자유시간을 주었습니다. 기분 좋게 들어온 와이프의 모습을 보니 평소에 시간을 못준게 많이 미안하네요. 고마운 마음을 항상 생각해야겠어요

20.11.23 - 친구같은 동료들과 [내부링크]

오늘도 좋은 사람들과의 좋은시간입니다 누구에게는 일과이고 일의 연속일지 모르겠지만 오늘만큼은 친구로써 이들과의 시간을 즐겨봅니다

20.11.07 - 갈릴리 캠핑장에서 [내부링크]

아이들도 좋아하고 와이프도 좋아하고 저도 좋습니다 좋아하는 것을 한다는 행복함이 정말 고맙습니다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 가득한 밤 입니다

20.11.04 - 출근길 버스정류장에서 [내부링크]

새벽녘 공기가 많이 차가워 졌습니다. 겨울이 성큼 다가온듯한 날씨에 코가 뻥 뚫리는 느낌입니다.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20.11.02 -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에서 [내부링크]

가을도 끝자락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30대의 마지막해라고하니 참으로 빨리도 지나가는듯 합니다 하루하루를 의미있게 보낸다면 나이가 중요하겠습니까? ㅎ

20.10.31 - 별마당 한가운데서 [내부링크]

하랑이가 천장의 별들을 보더니 가만히 서 있습니다.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저 별들 가운데에서 제일 빛나는 아이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20.10.30 - 어린이집 가는 길목에서 [내부링크]

아침부터 하임이가 할로윈 복장으로 치장을 했습니다 살면서 할로윈은 아이들 때문에 경험해봤습니다 앞으로도 자연스레 삶에 스며드는 것들이 궁금해집니다

20.10.29 - 하랑이와 함께 등교길에서 [내부링크]

오늘도 함께한 등교길.. 하루의 시작을 같이 합니다 못해주는 날이 더 많으니 최대한 같이 가려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친구같은 아빠가 되고 싶습니다

20.10.28 - 뿌듯한 마음속의 부족함 속에서 [내부링크]

오늘도 나 자신과 타협하는 나약한 모습을 보였다 . 그렇지만 하려고했던 모든 일을 다 해내며, 오늘의 목표량을 달성했다. 부족했지만 마무리를 잘한 오늘 하루를 잊지말자

20.10.27 - 설레이는 감정 속에서 [내부링크]

아내와 많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야기를 하면서 설레이는 감정들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설레임' 이라는 단어의 힘이 이렇게 좋은 것이었습니다

20.10.26 - 원평나루 갈대밭에서 [내부링크]

러닝 도중 좋은 풍경을 바라 보았습니다 제일 먼저 와이프와 아이들이 생각났습니다 삶의 목적이 정해지고나니 마음의 편안함을 얻었습니다

20.10.25 - 그리움 속에서 [내부링크]

훗날 아이들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부모의 마음을요~ 아이들을 보면서 생각나는 그 사람... 부모님... 고맙습니다

20.10.24 - 세재골 캠핑장에서 [내부링크]

오랜만에 찍은 별사진 눈에 안보이는 별이 엄청 많이 있습니다.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란 것을 또 한번 느낍니다

2010.10.23 - 출근전 회사 주차장에서 [내부링크]

숨도 내뱉어야 들이 쉴 수 있습니다. 생각이 많아 머리 속이 꽉 차 있다면 잠시라도 머리속의 생각을 비워보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0.22 - 푹신한 소파위에서 [내부링크]

피곤이 가득한 하루네요. 오늘은 나에게 휴식이란 시간을 부여했습니다. 또 긍정의 마인드로 리프레쉬 된 하루를 보내야겠어요!

20.10.22 - 새벽녘 회사에서 [내부링크]

3시간 자고서 야간출근 밤샘작업이지만 오늘도 긍정의 마인드로 또 하루를 보냅니다 아침 아이들 등교, 등원까지 꼭 챙겨줘야지요. 천사같은 아이들과 얘기할 시간이 부족합니다.

20.10.20 - 하나은행 어플속에서 [내부링크]

퇴직연금의 운영상품을 변경했습니다. 그동안 무심하게 방치해두었던 것을 신경쓰고 관심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모든것에 관심을 가지다보면 모두 좋은방향으로 갈것입니다

20.10.19 - 바람새 캠핑장에서 [내부링크]

가족과 친구와 캠핑을 왔습니다. 서로 아무런 말없이 불만 바라보고 있음에도 교감하고, 공감하고, 기분 좋음을 나누고 있습니다. 모든걸 내려놓고서 이 기분을 만끽합니다

20.10.18 - 연금저축펀드 [내부링크]

노후 준비를 위한 연금저축펀드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빠듯하고 힘들어 벼랑끝에 몰려서야 시작을 하게되었지만 시작이 반이라는 긍정의 마음으로 잘 할 수 있을꺼라 믿습니다

2020.10.17 - 아파트 놀이터에서 [내부링크]

퇴근 후 들른 놀이터에서 아빠를 힘차게 부르며 달려온 사랑하는 하랑, 하임이가 있어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이들에게 항상 사랑한다는 마음의 표현을 해야겠습니다.

실행이 답이다 [내부링크]

2달여간의 고민끝에 내린 결론은 '일단 해보자' 이다. 실행이 답이다.

화양연화 전소니에 대해 알아보다 [내부링크]

화양연화에서 눈에 훅!! 들어오는 여배우!! 씬스틸러 전소니에 대해 알아본다. tvN <남자친구>에서 남자주인공의 오랜친구이자 남몰래 그를 짝사랑는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받은 배우 전소니. 화장품..

약쿠르트 강제 성관계 파트너 취급 폭로 충격적 사생활 논란 [내부링크]

'약쿠르트' (본명 : 박승종) 구독자 24만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 겸 약사가 사생활 논란에 시끄럽다.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약사 유튜버 에 대해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김하영 유민상 실제커플 1일 데이트 [내부링크]

이십끼형 유민상과 김하영이 실제 1일이 되어 데이트를 한다. 개그콘서트 '절대(장가)감 유민상'에서 유민상 김하영 커플이 길고 긴 썸을 마치고 본격적인 연애를 시작한다. 김하영이 '나 민상 씨 좋아해요, 우리..

부부의 세계 최대 수혜자 한소희!! [내부링크]

HOT 한 드라마 '부부의 세계' 말그대로 고공 행진중이다. 스토리의 구성과 전개속도. 그 어떤 배우도 연기력을 논할 수 없을 정도로 극중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도 무시 못할 수준들의 배우들 아닌가. 주연배우..

분노유발자 배우 박해준을 파헤쳐본다!! [내부링크]

화차 박해준은 대학로 연극계에서 10년간 활동한 뒤, 36세에 처음 영화에 출연했다. 변영주 감독의 <화차>가 영화 데뷔작이다. 주인공 경선(김민희)이 어린 시절 아버지가 쓴 빚을 세월이 한참 지난 후에도 받으..

HOT한 드라마 "부부의 세계' 원작과 어떻게 다른가? [내부링크]

요즘 제일 HOT한 드라마 "부부의 세계" 보고 계신가요? 끼야~ 김희애!! 역시 불륜 소재 드라마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아직까지도 매우 좋은 주제인가 봅니다. 그래서 그런지 첫회부터 #JTBC 최고 시청..

인공지능에게 없는 한가지! [내부링크]

#인공지능(AI) 친구일까요, 적일까요? 요즘 핫 키워드 중 하나가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AI)이다. 어느 순간부터 모두가 입 모아 이야기 하는 인공지능을 알지 못하고서는 다가오는 미래를 제대로 준비 할..

평범한 삶은 그 자체로 기적이에요 [내부링크]

매일이 기적이라고 말하는 남자 요새 나의 최애 프로그램중 하나인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의 강연을 소개하려 한다. 유튜버 채널 중 '위라클'이라고 아십니까? 사고 후 전신마비 장애인이 된 청년 '박..

한 눈에 보는 코로나19 지원정책 [내부링크]

한 눈에 보는 코로나19 지원정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기세가 좀처럼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지난 두 달 동안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국민 건강뿐만 아니라 경제에 미칠 타격도 걷잡을 수 없게 되었다. 대부..

입학도 안한 우리아이!! 온라인 개학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가??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 아이때문에 어쩔수 없이 관심을 갖게 된 온라인 개학에 대하여 말해보고자 한다. 내가 살아온 시간중 사상초유의 전염병 사태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으로 세계가 불안과 공포속에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