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mcheon의 등록된 링크

 eomche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6건입니다.

인터넷등기소 - 법인 등기부 등본 열람, 발급하기 [내부링크]

법인을 설립하면서 법무사님께서 등기부등본을 여러장 발급하여 주셨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등기부등본을 사용하는일이 많이 있었다. 왜 이렇게 많냐 싶겠지만 법인통장 설립, 부동산 계약 등등 정말..

법인설립 - 소호사무실 계약, 법무사, 세무사 의뢰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법인 설립에 관한 대략적인 이야기를 적었다. 법인을 설립할때 법무사, 세무사사무실에 연락하는게 너무 무섭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한번 만들어보고나니 별로..

1인법인, 가족법인 - 설립과정, 필요서류 [내부링크]

지난 5월 경매 낙찰을 받게 되었다. 그 전까지 부동산 매도, 매수 조차도 해본적 없는 나로써는 낙찰은 정말 큰 경험이었다. 처음으로 주택을 갖게 되어 1주택자 타이틀을 얻게 되었고,..

인터넷우체국 - 주거이전서비스 신청하기 [내부링크]

이사를 가게되면 가장먼저 신경쓰이는것이 바로 우편물이다. 최근 우리부부는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우편물때문에 매번 이전에 살던 곳을 찾아가서 가져올 수도 없는 노릇이라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인..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 분양가, 청약일정, 청약정보, 안전마진 [내부링크]

다음주에 수도권에 좋은 청약 정보가 있어 가지고와보았다. 고양시 덕양구 공공택지지구에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이라는 아파트가 청약예정이다. 목차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 청약정보 e편한세상 지축 센텀..

[스타벅스] e-프리퀀시 선물하기 / 증정품 예약 제한기간 [내부링크]

올해도 써머 프리퀀시 시즌이 되었다. 스타벅스 덕후는 프리퀀시 시즌만을 기다린다. 아쉽게도 올해는 여러가지 사정이 있어 증정품을 많이 모으진 못했다. 다행히 내가 원하는 서머 캐리백을 손에 넣었는데 이것..

[토스뱅크] 예금 잔액 증명서 발급하기 [내부링크]

나의경우 비상금계좌를 토스뱅크로 이용중이다. 토스뱅크의 경우 보통예금을 연 2%의 이자이고, 이자를 월별로 지급해주기때문에 비상금통장으로 적절하다고 생각중이다. 어쨌든 어제 법인설립을 위한 서류중 예금..

[원모먼트] 서울 무료 꽃배달 / 생일선물 꽃배달 서비스 / 원모먼트 쿠폰 [내부링크]

지난 10일 남편의 생일이였다. 남편과 연애할때 원모먼트를 이용해 회사로 꽃배달을 보낸적이 있는데, 당시에 반응이 괜찮았어서 이번에도 한번 더 보내보기로 했다. (그때는 한 5~6년전쯤이여서.. 아무래도 꽃배..

[부동산경매강의] 행크에듀 - 쿵쿵나리 구)임장스터디 현)경매낙찰스터디 후기 [내부링크]

부동산 강의에 빠져 살고있는지 어언.. 5개월.. 그동안 낙찰도받고 참 많은 일이 있었다. (물론 낙찰은 나의 고집에 의해 받은것이기는 하지만 나름의 기쁨과 회환이 있는.. ) 어쨌든, 지난 1월 하순경 행크에듀에..

[셀프명함만들기] 미리캔버스 - 명함만들어 신청하기 [내부링크]

미리캔버스라는 플랫폼은 많은 사람들이 익히 들어 알고있을것이다. 나는 프리랜서로 근무하고있어 명함을 만들일은 전혀 없으리라 생각했지만, 경매공부를 하며 일이 생겨 명함을 직접 제작하게 되었다. 목차 미..

[레츠코레일 / KTX] 기차 매진시 예약대기 접수하기 [내부링크]

요새들어 지방임장을 많이 계획하고있다. (요즘들어 듣고있는 강의가 소도시 소액투자이기 때문) 매번 남편에게 운전하라고 하기도 미안해서 이번에는 KTX를 타고 이동하기로 했다. 이번에 가는곳은 무려 거제도....

[티스토리 블로그 1년] 갑자기 방문자 수 늘어가는 이야기 [내부링크]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년 4월쯤 시작했다. 그리고 중간중간 방문자수 100명 돌파, 하루 1달러 돌파 등 아주 소소한 행복을 맛봤었고 그 소소한행복은 그다지 오래가진 못했다. 목차 티스토리를 잊었다. 그리고..

[청약정보]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1단지 2단지 / 분양가 / 중도금대출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서울의 청약정보가 나왔다.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1단지와 2단지..! 39제곱미터~59제곱미터까지 혼자사는 세대부터 신혼부부까지 다양한 세대가 거주 가능한 단지일것으로 추측된다. 목차 힐스테..

[청약정보]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분양가 / 수도권 좋은 입지 / 생초 특공 [내부링크]

그동안 이야기가 많이 나왔던 안양역 푸르지오 더 샵의 청약정보가 드디어 올라왔다! 안양역의 경우 수도권이고, 푸르지오 더샵의 경우 초역세권이므로 입지가 아주 좋기때문에 우리 부부도 특공으로 도전해보려고..

[청약정보] 세종시 가락마을 6단지 7단지 중흥 S-클래스 프라디움 로또청약 분양 정보 / 시세정보 [내부링크]

지난 세종시 도램마을 13단지에 이은 또한번의 로또청약이다. 이번에는 가락마을 6단지 청약건이다. 세종특별자치시의 우선분양전환 후 잔여세대의 모집공고문이다. 목차 가락마을 6단지/7단지 중흥 S-클래스 프라..

[청약정보] 엘리프 세종 6-3 착한가격 청약 / 입지정보 / 주변시세 / 청약일정 / 분양가 [내부링크]

지난번에 세종시로 임장을 다녀오면서 세종시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세종시뿐만아니라 청약에 대한 관심도 많이 생겼다. 이번에 또 좋은 공고가 올라와서 시세 조사 및 여러가지를 찾아보게 되어서 블로그에 포스..

[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월별 일별 조회하기 / 엑셀다운 및 인쇄하기 [내부링크]

재작년 결혼준비를 했었다. 결혼준비를 할때는 주로 계좌이체를 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이럴때 현금영수증을 꼭 발급 해야한다! 하지만 하도 여러 업체를 다니다보니 까먹기 일쑤였고, 추후에 발급하게된 경우..

[청약정보] 장흥 줌 파크 더 센트로 아파트 공급정보 [내부링크]

전남지역은 오랜만에 청약정보가 나왔다. 이번 청약은 84제곱미터, 즉 국민주택평형으로 신혼부부들이 노려볼만한 청약정보일것으로 생각된다. ※ 해당 포스팅은 개인적인 주관이니, 참고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목..

[국세청 홈택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방법 [내부링크]

우리부부는 재작년 스마트스토어로 인해 개인사업자를 낸적이 있다. 최근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할일이 있어 발급하는 김에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목차 사업자등록증명원 홈텍스에서 발급하기 사업자등..

[청약정보]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 모집공고, 분양가, 생애최초 [내부링크]

이번 2월 아파트 청약이 많이 올라왔다. 그 가운데 서울 지역의 청약도 하나 있어 이 정보를 올려보고자 한다. 목차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 청약 모집공고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 분양가 센트레빌 아스..

[청약] 신혼부부 월 소득 확인하기 [내부링크]

지난번 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시 굉장히 난해했던 월 소득 확인하기.. 부랴부랴 홈택스를 뒤져가며 열심히 찾아보았다. 목차 청약 모집공고문 확인하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받기 2의 금액을 계산하기 청약 모집공..

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 신청하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세종시 도램마을 임장을 다녀왔다. 임장을 다녀온 결과 괜찮은 물건이라 판단되어 청약을 해야겠다 생각되어, 처음으로 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을 신청해보았다. 특별공급이 어렵진 않았지만, 생각할..

[카메라입문자] 후지필름 X-T30 ii 한달 사용기 / 만족도 / 사진 대방출 [내부링크]

요새 돌아다니는데가 많아 카페라를 조금씩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한두달 사용하며 실제 어떤점이 좋은지 느껴가고있는데, 요새들어 후지필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것같아 한달간 사용해본 후기를 적어..

[청약] 세종시 후분양 도램마을 13단지 임장 후기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공부를 하게 되어 임장도 살짝씩 다녀보고 있는데, 시누이 언니가 좋은 청약정보를 알려주셨다. 그래서 남편과 토요일(어제) 세종시 도램마을에 임장을 다녀와봤다. 원래 스터디원분들과 같이 항상 임..

[jquery handlebars] 헬퍼함수 다중조건 if문 사용하기 [내부링크]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서 jquery handlebars를 사용중이다. 예전회사에서 화면 그리는 용도로 비슷한 플러그인은 사용해봐서 대략적인것들은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으나, handlebars는 생각보다 제..

건강보험공단 해촉증명서 문자로 제출하여 보험료 조정받기 [내부링크]

우리 부부는 프리랜서로써 건강보험료를 줄이기 위해 해촉증명서를 발급받았다. [이전글] 해촉증명서 발급은 생각보다 어렵지않고, 만약 회사에서 제공해주지않을시 양식을 보내주면 된다. 자 이제 건강보험공단에..

프리랜서 건강보험료 줄이기 - 해촉증명서 발급받기 [내부링크]

우리부부는 둘다 프리랜서로 근무를하고있다. 직장인으로써 근무를 할때도 물론 세금을 30~40만원정도 떼갔던것같은데, 세금을 다 제하고 월급이 들어오다보니 이게 지출이라고 느껴지지 못했었다. 게다가 직장인..

[프리티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하기 / 전사업자 관련 오류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프리티모바일 유심신청까지 다뤘다. 알뜰폰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장단점을 써놨는데, 유입이 조금 있길래 그래도 알뜰폰에 대해 관심이 전혀 없진 않구나 싶어 내 개통기를 적어보고자 한다. 나..

알뜰폰 요금제란? / 알뜰폰요금제 단점 / 프리티모바일 유심신청하기 [내부링크]

앞서 [모요]모두의모바일을 통해 내게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았다. 요금제는 거의 비슷비슷하였고, 이곳저곳 많이 찾아보아야했다. 그래서 결정하게된 통신사는 프리티모바일! [이전글을 통해 내게 맞는 알뜰..

[모요] 알뜰폰 신청전 내게 맞는 요금제 확인하기 [내부링크]

요새들어 남편과 고정지출 줄이기 캠페인을 하고있다. 그중 하나가 통신비 줄이기! 둘다 KT를 사용하고있었는데, 올해 1월에 약정이 끝나기때문에 그 기간에 맞춰서 알뜰폰 신청을 해보기로 했다. 알뜰폰 신청하기..

[부동산 경매강의] 행크에듀 쿵쿵나리 임장스터디 신청하기 [내부링크]

올해 목표는 돈벌기로 잡았다. 프로 수강러는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부동산 공부를 다짐했다. 일단 알고있던 부동산 공부하는 사이트 행크에듀, 부동산읽어주는남자, 월급쟁이부자들 세개인데 작년에 행크에듀 수..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기 [내부링크]

요새 공동인증서를 쓰는일이 흔치 않지만, 아직도 정부기관에서는 공동인증서를 쓰는 경우가 많이있다. 회사 PC에서 공동인증서 기간이 만료되어 갱신을 하고나서 집 PC로 옮기기위해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을..

[아이허브] 약사유튜버 고약사추천 영양제 구입하기 [내부링크]

바프 준비를 하며 몸이 정상이 아니게 되고 있음이 느껴졌었다. 사실 엄청 건강하게 살기 때문에 몸은 정상이였겠지만, 기분탓이였을것같다. 뭔가 피곤한 느낌적인 느낌.. 기분탓인 이 느낌때문에 우리는 생전 잘..

[티스토리 vs 네이버블로그] 동일한 내용의 포스팅을 올렸을 때 방문자 수는 어떻게 다를까? [내부링크]

지난번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를 각각 운영하며 직접 겪은 내용들에 대해 포스팅했다. [이전글] 2022.01.04 - [정보/블로그] - [블로그]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비교 티스토리에 처음 포스팅을 시..

[블로그]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비교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을 쓴다는것이 참 어려운 일이다. 머릿속에 있는 것들을 그냥 싸지른다고 해도 한두번이고, 내가 경험한것들, 다녀온곳 후기를 작성하는것도 한두번이다. 안타깝게도 어느정도 블로그를 하다보면 소재..

[커플바디프로필] 무분할운동 루틴 및 전날 단수 / 로딩 [내부링크]

2022년 새해가 밝았다! 지난 포스팅에서 분명 1일 1포스팅을 다짐했건만, 이미 헤이해진 나의 ... 정신상태는 도통 돌아올 생각을 하지 않았다ㅜㅜ! 어쨌든, 다시금.. 돌아와서 일주일전 무분할 운동 루틴과 전날..

[커플바디프로필] 바프 2주전 다이어트 정체기 치팅 식단 [내부링크]

지난주 토요일, 드디어 대망의 바디프로필 촬영을 마쳤다. 진짜 촬영하기 전까지는 이걸 할 수있는 일인가 싶었는데, 마치고나니 너무 신기하다. 바프를 준비하는 과정동안은 몸과 멘탈이 너무 지치고 피곤해서 블..

[커플 바디프로필 준비] 의상 컨셉 정하고 구매하기 [내부링크]

바디프로필이 정말 2주도 남지 않았다. 남편과 나는 그동안 주6일 운동/식단을 병행하였고 매일매일 너무 지쳐가는 상황이다보니 블로그 글 작성하기가 매우 힘들었다. 주말에도 거의 떡실신.. 오랜만에 오늘은 커..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서론 밑에 자동으로 달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애드센스 연구에 한창이다. 블로그를 하고있지만, 방문자수나 애드센스에 신경을 안쓰는것은 거짓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나 또한 어느정도 집안살림에 이바지하고자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생각만큼 애드센스..

미라클모닝 챌린지 아침루틴 한달 도전 실패 후기 [내부링크]

나는 지난 10월 중순부터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하게 되었다. 나는 원래 뭐든 직접 해보고 체험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인데, (전형적인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먹어보려는 스타일) 미라클 모닝 챌린지도 마찬가지..

[카메라입문자] 후지필름 X-T30 ii 카메라 구입 / 촬영사진 [내부링크]

요즘엔 네이버블로그에도 종종 글을 올리곤하는데, 최근의 글은 신혼여행 관련 글들이다. 그러다보니 티스토리 예전에 올렸던글을 다시 보게되는데 당시 찍었던 사진을 다시금 보며 조금은 아쉬운 느낌이 들기도..

커플 바디프로필 예산, 스튜디오, 헤어메이크업, PT 비용 및 횟수 정보 [내부링크]

우리는 6월경부터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PT를 시작하였다. 이제 오늘로써 바디프로필 촬영까지 약 37일가량 남은 상태로 몸의 윤곽이 어느정도 잡혀가고있는 상태다. 지금 시점에서 예산과 의상을 정리하고있기..

[다이어트 식단] 언주역 저탄고지 키토식단 헬로키토 이용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남편과 함께 가본 헬로키토 방문 후기를 적어보고자 한다. 우리는 다이어트중으로 떡볶이가 너무 먹고싶었고.. 헬로키토에서 김밥과 떡볶이가 판매하고있다고해서 한번 가보기로 했다. 목차 키토식단이란..

[PC / APP] 기업은행 통장사본 이미지저장 / 출력하기 [내부링크]

업무를 하다보면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종이 통장이 흔하지않은 추세다보니, 제출하기가 까다로운데 기업은행 온라인 사이트에서 통장사본 출력이 편리하게 가능하다. 목차 통장사본 출..

[기업은행] PC에서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2020년부터 많은 은행들이 금융인증서 발급을 시행중이다. 작년도 액티브X를 설치해야하는등 불편함이 많던 공인인증서가 폐기되었으나 그와 똑같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공동인증서로 이름만 탈바꿈하여 등장하..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온라인으로 등록하여 사용하기 [내부링크]

카카오 선물하기로 주고받는 가장 무난한 선물 아이템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일것이다. 나 또한 여자친구들에게는 생일때 가장 많이 주고받는 아이템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이다. 기프트카드를 받게되면 오프라인..

[JAVA] Gson으로 String to Json 객체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지난 공공데이터를 작업하면서 Json으로 return 받은 데이터를 객체화하기위한 구글링을 열심히 하며, 매번 같은 것을 찾는 나자신을 보며 또 적어두기로 다짐했다. http://openapi.airport.kr/openapi/service/St..

카톡영어 텔라 무료체험 후기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요새 영어뽐뿌가 솔솔 올라오는 가운데 지난번에 해봤던것중 하나인 카톡으로 영어를 할 수 있다는 텔라라는 브랜드를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텔라 25분간 채팅으로 영어를 직접 이용하고 접하며 학습하는 시스템이..

[코로나백신] 화이자 2차 예방접종 후기 [내부링크]

지난 목요일 코로나 예방접종을 맞고왔다. 이미 접종률 70%가 지난 시점에서 굉장히 늦은 후기일 수 있겠다. 화이자 2차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백신의 이상반응인 아나필락시스 부작용 심낭염, 심근염등이 가장 두..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대상 / 신청방법 / 지원대상 확인하기 [내부링크]

내일 27일부터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손실보상금을 지급해주기 위해 신청을 받는다고 한다. 대상이 되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니 꼭 신청하길 바란다. 손실보상금 신청대상 2021년..

[블로그 제휴마케팅] 티스토리용 쿠팡파트너스 반응형 가로배너 만들기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에서 상품 링크 생성 버튼 클릭시 제공해주는 기본배너는 세로로 생겼다. PC기준으로 티스토리에서 적합한 광고 형태는 가로 배너인데, 그런 점이 아쉬워서 방법이없을까 찾아보다가 기능을 한가지 알..

[블로그 제휴마케팅] 쿠팡파트너스 제품 링크 포스팅 작성하기 [내부링크]

나는 블로그에 포스팅을 약 100개가량 작성을 했기 때문에 신규 포스팅을 작성하지 않고, 기존에 작성했던 포스팅에서 홍보할 제품이 있는 포스팅을 골라서 해당 포스팅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제품 링크를 작성했다..

[블로그 제휴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및 링크 생성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센스 이외에도 많은 부가수입 방안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중 한가지인 쿠팡파트너스 부가 수입을 알게 되었는데 이번기회에 쿠팡파트너스를 해보자! 라는 결심을 했다. 쿠팡파트너..

[구로디지털단지 헬스장] 짐박스 피트니스 구디점 한달 이용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4단계가 지속되고 우리 PT샵은 규모가 작아서인지 6시 이후에는 PT수업이외 개인운동은 금지가 되었다. 지난 8월 처음 4단계가 되고나서부터 계속해서 PT날 외에는 개인운동을 계속 못하고 홈트로만 의존하..

[피부관리] 구로디지털단지 여드름관리 하이스킨 6개월관리 후기 [내부링크]

20대 중반 이후 내 피부에서 빠지지않는 피부고민인 여드름.. 별의 별 짓을 다해봤지만 가장 크게 효과보았던것은 여드름약이였다. 하지만 매번 여드름약을 먹을수도없고, 이번에는 구디에서 문제성피부 관리로 유..

[공공데이터] 인천공항 API 호출시 500 오류 [내부링크]

현재 투입중인 프로젝트에서 공공데이터를 가져와야하는 업무를 진행중에 있었다. 내가 작업한 api는 인천공항의 여객운항편 출/도착현황 조회 api인데, 자세한 사용방법과 샘플코드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

[다이어터] 식단관리를 위한 랭킹닭컴 오렌지멤버스 신청하기 [내부링크]

12월 중순 남편과 함께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식단조절을 하고있다. 우리는 PT를 시작한 6월에는 아침/저녁식단을 시작했고 남편은 9월, 나는 10월부터 점심식단까지 하게되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단관리를..

커플 데이트 실내 클라이밍 - 정지현 클라이밍짐 일일 강습 후기 [내부링크]

우리 PT샵은 일요일은 휴관이다보니, 헬스를 못하는 일요일에 취미겸 운동을 배워볼 수 있는게 뭐가 없을까? 고민하던 참에 클라이밍이 갑자기 생각나서, 남편과 함께 클라이밍을 배우러 가보았다. 정지현클라이..

[메르메르] 양양에 간다면 꼭 먹어야 할 브런치 [내부링크]

지난 여름휴가로 다녀왔던 양양 & 정선 여행...! 그중 가장 만족했던것이 바로 브런치였다. 정말 너무너무 너무너무너무 너무넘눠문머눠뭐ㅠㅠㅠ맛있어ㅠㅠㅠㅠㅠ 메르메르 위치 : 강원 양양군 현남면 인구중..

양양 스테이프리덴 - 자연친화적인 가성비 숙소 추천 [내부링크]

지난 여름 남편과 함께 양양 & 정선으로 여름휴가를 다녀왔다. 양양에서는 그토록 가보고싶던 서피비치위주로 놀다가 술먹고 숙소로 복귀하는 그림을 그렸는데, 서피비치 근처는 숙소가 모두 풀부킹이라 그보다는..

[양양 핫플] 프라이빗 비치 서피비치에서 서핑강습받기 [내부링크]

지난여름! 우리부부는 서피비치에서 대망의 서핑강습을 신청했다...! 서피비치는 이국적인 프라이빗비치로 유명하기에 가는것부터가 너무 기대되었는데, 그곳에서 서핑이라니...! 서핑을 해본적없는 우리는 두려움..

[호캉스]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 - 부대시설 [내부링크]

지난 여름, 여름휴가로 남편과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에 다녀왔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크로쉬 리조트의 부대시설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한다. 숙소 체크인정보, 룸 컨디션, 웰니스프로그램은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

[호캉스]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 숙암룸 후기 [내부링크]

이번 여름휴가로 남편과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에 다녀왔다. 리조트에 가는것은 처음이었는데, 정말 좋은 선택이였던것같다. 서울과는 3시간정도 거리가 있어 다소 멀다고 느낄 수 있지만 가는 길목 자체가 드라이..

[강릉맛집] 최애 맛집 부일막국수 / 형제장칼국수 [내부링크]

나는 그간 여행을 다녀도 음식에 관해선 크게 신경을 안쓰는 사람이였다. 음식이야 맛있으면 좋지만 한끼정도 굶어도 그만이지 뭐 하지만 최근 운동을 시작하고, 식단조절을 하게되며 못먹는음식이 생기고 음식에..

[호캉스] 세인트존스경포호텔 마운틴뷰 인피니티풀 후기 [내부링크]

지난여름 친구들과 강릉으로 기차여행을 다녀왔다. 그래도 간김에 호캉스나 다녀오자고 야심차게 예약한곳은 오션뷰로 유명한 세인트존스 경포호텔 세인트존스 경포호텔은 오션뷰로 유명한 곳이지만 성수기였던 당..

[결혼준비] 신랑신부 웨딩촬영용 가성비 캐주얼정장 구매 후기 [내부링크]

결혼준비중 웨딩촬영을 할때 보통 남편의 정장은 2~4벌을 입는편인데, 그 케이스가 아래와같다. 1. 예복으로 맞춘 정장 2. 예복 맞출때 웨딩패키지로 대여 한벌 무료이벤트 3. 남편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캐주얼..

[Python] json dumps로 예쁘게 출력하기 [내부링크]

Python으로 api 호출시 응답값을 json으로 받게되는 경우가 있다. 이때 결과값을 json그대로 print하게되면 아래와같이 json응답값이 한줄로 출력되어 가독성이 매우 떨어지게 된다. (나는 개발환경이 Pycharm인데..

[Python] 티스토리 API 사용하여 글 목록 불러오기 [내부링크]

최근에 티스토리 게시글을 크롤링하여 자동으로 TWITTER에 업로드하는것을 만들려고 할 생각이였다. 물론 티스토리에도 트위터 자동 업로드하는 플러그인을 제공하고있지만, 모든 게시글에 고정적인 텍스트만 작성..

[Python] Pycharm 실행 단축키 변경하기 [내부링크]

Pycharm 첫 설치시 윈도우의 경우 실행단축키가 Ctrl + Shift + F10으로 설정되어있다. 간편하게 실행하기에는 너무 불편해서 위 단축키를 변경해보기로 하였다. Setting 오픈 File > Settings 클릭하거나 Ctrl +..

지메일 gmail 라벨 생성 및 자동 필터링 설정하기 [내부링크]

나는 업무용으로 지메일을 사용하는데 프로젝트 한참 진행중일때는 메일이 너무 많이오고, 또 여러개의 프로젝트를 하다보면 프로젝트별로 섞이게 되어 한번에 그룹핑해서 볼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찾아본 기..

[신혼부부 종합건강검진] 강남 지인병원 - 건강검진 결과 [내부링크]

우리는 9월 11일 강남지인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 (스페셜 3단계)을 받았다. 종합건강검진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09.27 - [정보] - [신혼부부 종합건강검진] 강남지인병원 스..

[핀에어] 코로나로 인한 항공기 결항 - 현지에서 항공권 변경하기 [내부링크]

우리는 2020년 3월 1일 코로나시국이 막 시작될 무렵 유럽으로 신혼여행을 가게 되었다. 당시에는 코로나가 이정도로 심하지 않았지만 초창기라서 두려움이 엄청났었고, 가족들은 모두 신혼여행을 미뤄야하는것 아..

[애플] 앱스토어 아이클라우드 정기결제 구독 해지 취소하기 [내부링크]

애플 한달 무료체험 신청을 하게되면 무료체험이 종료되기전에 구독취소를 하지않으면 다음달에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게된다. 자동으로 결제가 되기 전에 앱 스토어에서 내가 구독하고 있는 항목과 구독취소..

[장호항 여행] 뷰 좋은 음식점 네가있는바다 / 마카올래 이용 후기 [내부링크]

8월 중순 친구들과 장호항 여행을 다녀왔었다. 장호항에서 맛집찾기가 참 힘들었는데 인스타를 뒤져 뷰가 좋다고 유명한 마카올래와 카페 네가있는 바다를 방문하게 되었다. 네가있는 바다 위치 : 강원 삼척시 ..

[신혼부부 종합건강검진] 강남지인병원 스페셜 3단계 [내부링크]

우리는 결혼전 종합건강검진을 못해서, 신혼부부인 지금 건강검진을 하게 되었다. 건강검진은 한두푼하는게 아니다보니 이벤트하는곳은 없는지 계속 찾아봤었는데 엄청 검색해본끝에 강남지인병원이라는곳을 찾게..

[신혼부부 종합건강검진] 강남지인병원 대장내시경전 식단조절하기 [내부링크]

보통 결혼전 종합건강검진을 많이 받는데, 우리는 결혼전에 받지 못한 관계로 지난 토요일 날짜로 예약해서 검사를 받아보았다. 남편도 나도 대장내시경은 처음이라 식단관리가 힘들다는것은 익히 들어 알고있었지..

[헬스 40회] 여자 개인 PT 40회 인바디 변화 [내부링크]

[2021.09.18] 이제 어느덧 헬스를 시작한지 3달반이 다 되어간다. PT를 꾸준히 하고있기 때문에 나름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10회차때마다 한번씩 인바디를 재보기로 다짐했다. 그리고 지난 금요일 41회차가 되어서..

[와린이 와인후기] 옥토포다 캘리포니아 까베르네쇼비뇽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와인은 바로 지난번 마꽁이네 와인샵에서 추천해주셨던 옥토포다 까베르네쇼비뇽이다. 당시 추천해주시면서 양념된 갈비나 훈제갈비등에 페어로 함께 나갔었던 와인이라고 말씀해주셔서 양념갈비로..

[와린이 와인후기] 이마트 달달 저렴 와인 - 슈미트 숀, 돈펠더 라인헤센 [내부링크]

오빠랑 와인을 먹기 시작한지 1년 반쯤이 지났는데, 사진과 와인 리스트를 찾아보니 먹어본 와인들이 꽤나 많아서 예전에 먹어봤던 와인들의 리뷰를 조금씩 적어보고자 한다. 돈펠더는 우리가 맨처음 빠졌던 와인..

[맛집] 삼삼한 맛집 평창 봉평메밀 미가연 [내부링크]

남편과 평창 산너미목장 차박 후 집가는길에 들러본 평창 봉평 맛집이다. 참고로 서울가는 방향과는 반대라서 돌아서 가야 했지만 맛집을 포기할수 없어 다녀갔다^^ 봉평메밀미가연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봉평..

[헬스 30회차] 개인 PT 30회 - 인바디 변화 ( 체지방 증가 ) [내부링크]

[이전 인바디 변화 보러가기] 2021.06.03 - [헬스] - [헬린이] 여자 PT 수업 / PT비용, 헬스PT가격 / 머슬 마인드 짐 구로점 2021.06.24 - [헬스] - [헬스PT] 10회차 인바디 변화 2021.07.20 - [헬스] - [헬스 19..

[PHP] 간단한 CRUD 게시판 실습 예제 - 조회 [내부링크]

PHP는 환경세팅이 비교적 수월하기 때문에 서버단에 CRUD를 만들기 수월하다. 우선 내가 기획한 간단한 내용은 아래와같다 1. USER의 이름, 내용을 등록한다. 2. 등록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삭제시 패스워드를 입..

[결혼준비] 사진찍는 오자매 / 엘뮤 - 야외 들러리 스냅 촬영 및 보정 솔직후기 [내부링크]

우리가 결혼식을 올린지 어언 1년 반, 들러리스냅을 촬영한지 거의 2년이 다 되어가지만 내가 촬영할 당시에 들러리스냅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참 힘들었는데 혹시 친구들과 찍는 들러리 스냅에 관심이 있는..

[APP후기] 헬스 식단 관리 APP - Fat Secret [내부링크]

식단관리를 위해서는 하루에 몇 칼로리를 먹었는지를 알고, 해당 칼로리를 먹었을때 내 몸무게가 찌는지/빠지는지를 알아야 하는것이 좋다. 물론 필수는 아니지만, 이런 정보들을 미리 알고있는다면 다음에 또 식..

[도서후기] 모든 관계는 심리학으로 풀린다 - 류혜인 [내부링크]

요새 심리학 관련된 책이 참 재미있다고 느껴져 오랜만에 그와 관련된 책을 읽어보았다. 심리상담 전문가인 류혜인님이 저자인 모든 관계는심리학으로 풀린다라는 제목의 이 책은 일반 사람들도 알기 쉽게 이해할..

[유럽신혼여행] 스위스 인터라켄 스카이다이빙 [내부링크]

나는 친구들과 2013년에 스위스에 한번 다녀왔었다. 당시 스카이다이빙을 정말 하고싶었는데, 돈없는 배낭여행자신분이라 할 수 없었다. 그때의 기억으로 신혼여행을 계획할 당시 남편과 꼭 스카이다이빙을 하자고..

[jquery] lightslider 제이쿼리 슬라이드 구현 예제 [내부링크]

개인프로젝트를 하며 jquery로 이미지 슬라이드를 구현하기위해 lightslider를 이용해서 구현했다. 가이드 JQuery lightSlider JQuery lightSlider JQuery lightSlider is a lightweight responsive Content slide..

[맛집] 봉천동 최애 중식당 영구키친 [내부링크]

이곳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최애 중식당.. 영구키친이다. 봉천동은 예전 남편이 자취하던 곳이였는데, 연애시절 많이 갔었던 동네이다. 영구키친은 생긴지 1~2년정도 된것같은데, 우연히 봉천동에 갈일이있어서..

[러쉬] 슬리피 / 굿 카마.. 애브리바디 니즈 썸 샤워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 러쉬 바디 제품을 한번 사용해보고 나서 러쉬 바디제품에 정착하게 되었다. 향기.. 넘나좋은것.. 2021.05.16 - [후기] - [러쉬] 장미향 로즈 바디세트 / 럽럽럽 러블리 기프트 세트 사용 후기 집에있는 바..

[도서후기] 추리소설 노리즈키린타로 - 요리코를위해 [내부링크]

스스로 악마이자 신이 되어 딸을 살해한 남자를 심판한 아버지. 비극의 출발이자 마지막인, 그러나 끝내 실체를 파악할 수 없는 딸. 진실을 밝혀냈지만 패배한 탐정. 나는 히가시노게이고의 추리소설을 좋아해서..

[와인구매처] 마꽁이네 와인샵 - 구매후기 [내부링크]

오빠와 함께 와인에 취미를 들인지도 어언 1년이 넘어가는것 같다. 그동안 와인을 백병은 가량은 마신것같다. 그러다보니 한번 와인을 살때마다 좋은 와인을 사고싶고 그 와인을 어떻게 마시는지 어떤 음식과 먹는..

[와린이 와인후기] 마츠 엘 피카로 / 템프라니요 [내부링크]

와인바에서 2번째로 마시게 된 마츠 엘 피카로 라는 와인이다. 처음 마셨을때는 약간 밍밍한 맛이 나기도 하고, 쉬라랑 비슷한것같기도 했다. 스페인의 빈태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며, 마츠라는 프로젝트라고한다...

[술집] 을지로 와인바 사색, 방문 후기 [내부링크]

을지로에서 이제는 흔해진 와인바! 원래 가려던 와인바가 월요일은 휴무인 관계로 방문하게된 사색이라는 와인바이다. 사전에 다른 블로그를 통해 알게된 정보로는 조명이나 분위기가 힙하고 (이건개인차가 있겠지..

[임금체불] 일반체당금 그리고 채무인수계약서 / 처벌불원서 [내부링크]

※ 저는 법률전문가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경험한 내용을 개인 기록용도용도로 적은것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개인의 법률적인 문제는 책임질 수 없습니다. 법률 ..

[도서후기] 손원평 작가 아몬드 책 후기 [내부링크]

감정 표현 불능증을 앓고 있는 열여섯 살 소년 선윤재. ‘아몬드’라 불리는 편도체가 작아 분노도 공포도 잘 느끼지 못하는 그는 타고난 침착성, 엄마와 할머니의 지극한 사랑 덕에 별 탈 없이 지냈지만 크리스마..

[APP후기] 마보(마음보기) - 불면증 명상 APP 정기결제 후기 [내부링크]

한 한달전쯤부터 잠을 자려고하면 자꾸 잡생각이 나고 해서 명상앱 좋은게 없을까 찾다가, 좋은 앱을 발견하고 정기결제까지 하게되어 후기를 작성하고자 한다. 우선 나는 요가 수련을 했을때만 해도 잠을 잘 자는..

[와린이 와인기록] 화이트 와인 프리츠 짐머 리슬링 슈페트레제 [내부링크]

지번주 치팅데이를 위해 사온 화이트 와인! 화이트와인이라 하면, 보통 소비뇽블랑이나 샤도네이가 가장 유명하지만 내가 먹기엔 두 품종 모두 너무 신편이여서 좀 시지않은 품종이 뭐가 있을까 찾던 참이였다. 그..

[맛집후기] 헬로크랩 - 광명점 대게 2kg 포장 후기 [내부링크]

이번주 치팅데이 음식으로 정해진 대게! 오빠가 친구랑 지난주에 여기에서 대게를 먹었는데, 너무맛있어서 나도 먹여주고싶다고 해서 헬로크랩에서 주문해보았다! 헬로크랩 광명점 위치 : 경기도 광명시 덕안로77..

[헬스 19회차] 개인PT 19회 - 인바디변화 및 데드리프트 시작 [내부링크]

[2020.07.17 헬스 19회차] 개인PT 19회차를 맞이하며, 우리는 20회를 연장하게 되었다. 그 기념으로 INBODY 변화를 확인해보기로 했다. INBODY 10회차때만큼 드라마틱한 변화는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변화가 있..

[헬스 PT] 개인PT 14회차 - 루틴이 생기다! ( 3분할 운동 ) [내부링크]

[2021.07.03 헬스 PT 14회차] 그동안 매일 운동다니느라 블로그를 제대로 못했다^^... 저번주부터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되고 우리 PT샵 개인운동은 금지가 되서 오랜만에 PT 일지를 적는다. 우선 지난 13회..

[탈잉 손원준튜터] 직장인을 위한 파이썬 기초 - 웹 크롤링 기초 / 심화 [내부링크]

[이전글] 파이썬 기초 리뷰 2021.05.26 - [후기/강의] - [탈잉 손원준튜터] 직장인을 위한 파이썬 기초 - 파이썬기초 그동안 미뤄왔던 파이썬 강의 리뷰를 작성하고자 한다. 이전 강의인 파이썬 기초는 5월 8일에..

[스위스신혼여행] 스위스 그린델발트 , 체르마트 에어비앤비 숙소 후기 [내부링크]

보통 스위스 여행을 할때 융프라우는 필수적으로 추가하는 코스이다. 그 때문에 숙소를 정할때 융프라우 기준으로 많이 정하는데, 융프라우 인근 숙소로 많은 사람들이 그린델발트와 인터라켄을 고민하곤 한다. 각..

[헬스PT] 10회차 인바디 변화 [내부링크]

2021년 5월 31일 첫 PT를 시작으로 오늘로써 어언 10회차가 되었다. 그동안 매일 헬스장 다니느라 블로그 포스팅도 제대로 못하고, 매일매일 죽어가는 삶의 연속... 고통의 연속... 우리 헬스장은 10회마다 인바디..

[유럽신혼여행] 스위스 7박 8일 여행일정 [내부링크]

우리는 작년 3월 7박 8일간 스위스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다. 다음에 또 유럽여행을 준비하게 된다면, 기억하고자 기록으로 남기려고 한다. 우선 가고싶은 도시를 쭉 나열했다. 취리히(IN 도시) , 그린델발트(필수),..

[임금체불] 근로복지공단 소액체당금 신청후기 [내부링크]

나는 회사가 파산신청을 했기 때문에 진행중이던 소송과 가압류/공탁진행으로 돈을 받는것을 포기하게되었다. 물론 이것도 받아들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결론적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없다는걸 깨달았..

[임금체불] 임금체불된 회사가 파산신청을 했을때 [내부링크]

[이전글들] 임금체불 소송 스토리 2021.05.11 - [임금체불] - [임금체불] 가압류 진행하기 2021.05.11 - [임금체불] - [임금체불] 소송 접수 2021.05.11 - [임금체불] - [임금체불] 가압류 공탁 진행 / 공탁의 종..

[유럽여행] 스위스 루트짜기 [내부링크]

스위스는 유럽여행하면 필수로 꼭 가고싶은 도시중 한곳이 아닐까 싶다. 자연이 만들어낸 스위스의 경치는 보고있기만 해도 힐링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스위스의 인접국인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등으로의..

기업은행 - 급여통장 거래내역확인서 인터넷 출력하기 [내부링크]

정부지원금을 받거나 실업급여 신청시 필수 서류로 급여 이체 내역 확인을 위해 급여통장의 거래내역 확인서를 출력해가야 하는 경우가 있다. 나의경우 실업급여 신청시 거래내역확인서가 필요했는데 당시 주거래..

[헬스 PT] 3일차 - 하체 ( 스쿼트 ) [내부링크]

오늘은 3일차 헬스 PT날! 하체운동을 했다. 하체 스트레칭 하체 스트레칭은 위와 같은 3가지 순서로 진행했다. 요가에서 많이 했던 비둘기자세와 그 아래 두개는.. 하체 스트레칭..! 하체를 어느정도 풀어준 뒤..

[임금체불] 소송 진행 - 답변 요약서 / 무변론 판결 / 판결문 [내부링크]

※ 저는 법률전문가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경험한 내용을 개인 기록용도용도로 적은것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개인의 법률적인 문제는 책임질 수 없습니다. 법률 ..

[javascript]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 링크 / 요청실패시 [내부링크]

카카오톡 공유하기 기능은 많은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기능이다. 실제로 업무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매번 개발할때마다 같은 실수를 하는 경우가 빈번하기에 스스로 기억하고자 기록해보려고 한다. 아래 예..

아이폰 기본 캘린더 윈도우10 일정 연동하기 / 애플ID 앱 이중인증 [내부링크]

나는 아이폰 기본 캘린더를 이용하여 일정을 관리한다. 남편 또한 아이폰 유저이기때문에 우리 부부는 일정을 공유하여 집안일이나 서로의 스케쥴등을 함께 관리한다. 아무튼, 이렇게 아이폰 캘린더를 자주 이용하..

[헬스PT] 식단 관리 [내부링크]

PT를 시작하고 얼마되지않아 식단관리를 왜 해야하는지는 모르지만 영양을 균형있게 먹어야한다는 PT 선생님의 말씀에 따라 아침밥 점심밥 저녁밥을 선생님께서 정해주신대로 먹기로 했다. 아침 아래 두가지중..

[호텔후기]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홍대 - 크리에이터룸 [내부링크]

라이즈 오토그라프 컬렉션 /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라이즈 호텔은 메리어트 계열사로 홍대 지역의 예술성을 반영한 콘셉트로 설계된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호텔이라고 한다.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정교하게 꾸..

[와린이 와인후기] 텍스트북 까베르네 쇼비뇽 가격정보 / 와인 선물 추천 [내부링크]

남편 생일을 맞아 거하게 준비한 텍스트북. 와린이 주제에 엄청 비싼 와인을 시도해봤다. 와쌉에서 오마카세와 어울리는 와인을 검색하였더니 이스까이 말벡, 텍스트북 까쇼등 여러가지가 나왔는데 그중 고민끝에..

[신혼여행] 13박 15일 스위스 스페인 유럽 신혼여행 자유여행 경비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2020년 2월 29일 결혼식을 올렸고, 3월 1일에 유럽으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다. 거의 막차로 다녀온 수준. 우리는 유럽으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는데, 13박 15일의 신혼여행치곤 긴 여행이나 스위스/스페인 2개..

[합정 우마담] 한우오마카세 프리미엄 후기 [내부링크]

남편생일을 맞아 한우 오마카세를 먹으러 다녀왔다. 나는 한우 오마카세 식당은 처음가봐서 다른곳과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한우는 워낙 좋아해서 여러 식당을 돌아다녀봤기 때문에 이집이 맛집인지는 알 수 있을..

[임금체불] 실업급여 준비물 (체불임금확인서/급여명세서/입출금거래내역서) [내부링크]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는 경우는 다양하지만, 임금체불의 경우에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는 케이스는 아래의 두가지 경우가 있다. 비슷해보이지만 조금은 다르다. 1. 최근 2달치 급여가 연속적으로 지연된 경우..

[헬린이] 여자 개인 PT수업 - 2회차 (후인하강 / 힙힌지 / 복식호흡 / 암풀다운) [내부링크]

2020.06.02 오늘은 PT 2회차 수업시간! 스트레칭 우선 스트레칭으로 시작했다. 흉추가동성과 고관절을 늘려준다는 브레첼 스트레칭 1. 처음에는 뒷발을 잡고있는 손을 머리로 가져가고, 뒷발은 내린상태로 등을..

[구디요가/구로요가] 샨티아로마요가원 구로디지털단지 솔직후기 [내부링크]

남편과 작년 4월부터 1년넘게 다니고있는 집근처 요가원이다. 나는 이전에 다른 요가학원 6개월간 다녀보고, 필라테스 학원도 3개월간 다녀보았는데 정통 요가원은 처음이다. 정통 요가원 VS 요가학원 공통점 -..

[헬린이] 여자 PT 수업 / PT비용, 헬스PT가격 / 머슬 마인드 짐 구로점 [내부링크]

운동에 취미를 들인지 어언 1년.. (취미를 들였다고 하는게 맞는진 모르겠지만) 드디어 고민끝에 남편과 개인 PT를 끊었다. PT를 결제하게 된 계기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같이 일하시는 퍼블리셔분이 바디프로필을..

[임금체불] 임금체불 진정 출석하기 / 체불임금사업주확인서 받기 / 사업주 형사 고소 [내부링크]

[이전글] 임금체불 온라인 접수하기 보러가기 2021.04.23 - [임금체불] - [임금체불] 고용노동부 민원신청 온라인 접수하기 임금체불로 인해 고용노동부에 민원신청을 하고 며칠뒤 고용노동부에서 아래와 같은 문..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 한달차 방문자수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내부링크]

나는 리뷰요정리남님의 책과 유튜브를 보고나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맘때쯤 되니 마음이 시들시들해지기 시작했다. 뭔가 방문자수도 그리 많지않은것같고, 애드센스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나중에..

[탈잉후기] 윤주튜터 스마트스토어 강의 후기 - 구매대행 [내부링크]

남편이랑 작년에 탈잉에서 오프라인 스마트스토어 강의를 듣고, 사업자를 내고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했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관리를 못했고, (아무래도 잘 팔리지않아서 흥미가 떨어진듯 하다) 하필 물류창고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보류 저품질 [내부링크]

길고긴 사투끝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보류 문제를 해결했다. 우선 정말 많은 글들을 찾아보았고, 내 추측으로 우리 블로그는 저품질이 걸린듯 하여 다른 해결책들 보다는 이것을 해결하는게 급선무인것같..

[간편식] 봉식탁 봉피양 평양냉면 선육후면 후기 [내부링크]

봉식탁 1986년 문을 연 봉피양의 한식 차림상을 그대로 담은 간편식 브랜드 '봉식탁'이 탄생했다. 그 첫번째 상품은 대표 메뉴인 평양냉면으로 전통의 깊은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디자인 하우스 간편식 냉면 &..

[탈잉 손원준튜터] 직장인을 위한 파이썬 기초 - 파이썬기초 [내부링크]

이전 게시글 보러가기 : [탈잉 손원준 튜터] 파이썬 기초 - 강의선택 [탈잉 손원준튜터] 직장인을 위한 파이썬 기초 - 강의 선택 Phython 수강 계기 오빠랑 나는 JAVA 개발자이다. 요새 파이썬이 뜨고있는 추세라..

[플레플레] 합정 수제 떡케이크 칠순 숫자케이크 후기 [내부링크]

올해 시아버님 칠순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떡 케이크를 준비해보았다. 급하게 준비하느라 회사 근처의 수제 케이크집을 여러 곳 찾았지만, 아무리 찾아도 숫자케이크 만드는곳은없어서합정 [플레플레]..

[탈잉 손원준튜터] 직장인을 위한 파이썬 기초 - 강의 선택 [내부링크]

오빠랑 나는 JAVA 개발자이다. 요새 파이썬이 뜨고있는 추세라고도 하고, 가벼워서 여기저기에서 많이 쓰인다고 하길래 새로운 언어에 대해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파이썬 강의를 수강해보기로 했다. 이 강의를 선..

[와린이 와인기록] 서브미션 까베르네 쇼비뇽 [내부링크]

미국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와인 생산자 Permier WineGroup(PWG)의 프로젝트 와인으로 2018년 10월 첫 출시, 최고 수준의 캘리포니아 와인을 만들겠다는 취지로 미국 나파, 파소노블, 몬트레이, 소노마 ..

[러쉬] 장미향 로즈 바디세트 / 럽럽럽 러블리 기프트 세트 사용 후기 [내부링크]

러쉬 러쉬는 자연에서 얻는 신선한 재료와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정직한 재료를 사용한다는 슬로건으로 유명한 브랜드이다. 공정거래, 포장 최소화등 기업윤리와 자연보호에도 신경 쓰는 좋은 기업이다. 하지만..

[Spring] Generic을 이용하여 다중 pg모듈 Form화면 분기처리하기 [내부링크]

Java Generic 제네릭은 클래스, 메소드에서 사용할 데이터 타입을 나중에 확정하는 기법이다. 나중에라는 말은 클래스나 메소드를 선언할 때가 아닌 사용할 때, 즉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나 메소드를 호출할 때 정..

[홈택스] 종합소득세 근로소득자 정기신고 신고방법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2021년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돌아왔다. 종합소득세(종소세)란 개인이 1년간 경제활동을 통해 얻은 각종 소득을 종합하여 과세하는 세금이다. 각종 소득이라 함은 근로소득을 포함하여 이자소득, 배..

[POSTMAN] API 호출 테스트하기 [내부링크]

POSTMAN이란? A powerful GUI platform to make your API development faster & easier, from building API requests through testing, documentation and sharing. 개발 협업을 하다보면 내가 작성한 API를 직접..

[javascript] 카카오지도 api 지도에 마커 표시하기 [내부링크]

카카오 지도를 script로 화면상에 간편하게 표시하는 api 이다. 내가 사용한 함수의 경우, 특정 위치에 마커가 표시되는 함수이다. 카카오 스크립트 호출 소스 상단에 카카오 지도를 호출할 수 있는 script를 호..

[임금체불] 가압류 공탁 진행 / 공탁의 종류 / 혼합공탁 [내부링크]

[이전글] 가압류 진행하기 2021.05.11 - [임금체불] - [임금체불] 가압류 진행하기 ※ 저는 법률전문가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경험한 내용을 개인 기록용도용도로 적은것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를 부탁..

[임금체불] 소송 접수 [내부링크]

[이전글] 가압류 진행하기 보러가기 2021.05.11 - [임금체불] - [임금체불] 가압류 진행하기 ※ 저는 법률전문가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경험한 내용을 개인 기록용도용도로 적은것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임금체불] 가압류 진행하기 [내부링크]

※ 저는 법률전문가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경험한 내용을 개인 기록용도용도로 적은것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개인의 법률적인 문제는 책임질 수 없습니다. 법률 ..

[숨고후기] 숨은고수 관악구 수영 개인레슨 임성태강사님 후기 [내부링크]

우리 부부는 연애시절 수영강습을 함께 배웠었다. 출근전 화목반으로 한 4개월 정도 배웠는데, 당시 남편의 이직으로 출근시간이 변경되어 더 다닐 수 없었다. 당시 기초반으로 시작해서 평영까지 배웠으나, 아무..

[예약어플 가격비교] 부킹닷컴, 야놀자, Bonvoy 메리어트 공홈 가격비교 [내부링크]

최근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로 호캉스를 다녀오면서 Bonvoy 공홈 어플을 알게되었다. 우리 부부는 호캉스를 자주 다니는 편은 아니라서 부킹닷컴을 자주 이용하곤 했는데 메리어트 공홈의 가격을 보니 공홈이 더..

[사용후기] 록시땅 버베나 홈 핸드워시 트레이 기프트 [내부링크]

5월 생일을 맞아 오빠친구분께 록시땅 리퀴드 솝 핸드 & 바디워시 기프트 세트를 선물받았다. 살다살다 내가 록시땅을 다 써보다니ㅜㅜ 오래살고볼일이다. 오빠 친구 덕분에 값비싼 핸드워시를 써볼 수 있게 되었..

[도서후기] 감정적인것도 습관이다 [내부링크]

지난번에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을 읽어보고나서 정신적인것에 굉장히 궁금증을 많이 느꼈다. 물론 내 자신도 예민하기도 하고 감정적이기도 해서 자꾸 이런 책이 궁금해지고 끌리는것 같다. 이 책을 읽을..

[SPRING] Cacheable annotation을 사용하여 공통코드 관리하기 [내부링크]

Cacheable Cacheable이라는 어노테이션은 캐시할 수 있는 메소드를 정의할 수 있는것으로, 해당 메소드의 return 값이 캐시된다. 공통코드의 경우 데이터가 한번 생성되면 변경될 일이 거의 없고 같은 값을 계속..

[탈잉후기] 홍아율 튜터 메이크업 개인레슨 후기 [내부링크]

※ 내돈내산 메이크업 수업 후기 나는 탈잉으로 교육듣는것을 좋아하는데, 2월에 회사를 쉬면서 평소 똥손이였던 내 자신을 위해 투자하기로 했다. 계기 내가 평소에 하는 화장법이다. 선크림 - 비비크림 - 섀도우..

[도서후기]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내부링크]

앳된 얼굴의 저자를 만난 지 벌써 1년이 지났다. 당시에 '월 천만 원 버는 블로그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는 내 질문에 저자는 '일단 블로그를 만들어야 한다' 라고 대답했다. 1년 전 저자를 만났던 순간..

[와린이 와인기록] 비냐 테라푸라 샤르도네 [내부링크]

임부코 까베르네 쇼비뇽 먹은날 2차로 마신 와인ㅎㅎ 감바스를 안주삼아 시킨 와인이다. 1차는 엄청 매력적이였는데 2차는 사진이 왜이러지ㅠㅠ 비냐 테라푸라 샤르도네 매력적인 레몬, 바닐라 부케가 풍부한 미..

[결혼식] 코로나 시국 결혼식 후기 [내부링크]

우리는 2020년 2월 29일에 결혼했다. 그 시기는 무려, 특정 종교집단의 그 코로나가 터졌던 시기.. 전국민이 공포로 들썩이던 그 시기이다. 작년 2월이 한창 코로나가 시작되던 시기로, 우리는 정말 공포감이 이만..

[탈잉] 키에라튜터 댄스 개인 레슨 후기 비용정보 [내부링크]

* 내돈내산 교육 후기 나는 탈잉이라는 교육 플랫폼을 자주 이용한다. 남편에게 몸치라고 놀림을 받고나서 춤을 배워보겠다는 다짐을 하고 탈잉에서 댄스강습을 찾게되었다. 댄스강습의 경우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호캉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클럽라운지 코너룸 이용후기 [내부링크]

다음주 생일을 맞아 호캉스를 다녀왔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룸 형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우리는 그중 코너룸을 예약했다. 부킹닷컴, 야놀자등에는 코너룸 룸타입이 없지만 공홈에서는 코너룸 예약이..

[와린이 와인기록] 포지오 도미노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 [내부링크]

요새 서브미션때문에 미국와인에 꽂혀있다. 현대백화점에서 셀러분께 서브미션을 좋아한다고 이야기하니 우리가 먹어본 날리헤드 진판델을 추천해주셔서 먹어보지않은 와인인 이태리 프리미티보 와인을 추천해주셨..

[와린이 와인기록] 임부코 까베르네 쇼비뇽 [내부링크]

불금을 맞아 전회사 직장동료들과 '희스토리다락방'이라는 을지로 와인바를 찾았다. 와인안주로 제격이였던 돼지고기 튀김빵과 트러플피자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다ㅜㅜ 여기 정말 분위기도 좋고, 다음에 또 가고..

[도서후기]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내부링크]

당신이 예민하다고 느껴진다면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 나 또한 내 스스로 예민하다고 느껴졌기때문에 제목만 보고 구매를 하게 되었다. 이 책은 7부로 나뉘어져 예민함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서술하고 있다. 1부..

[솔라리스 ] vi 편집기 주요 명령어 [내부링크]

커서위의 텍스트 삭제 : x 한 라인 추가 : o 라인 전체 삭제 : dd 파일 저장후 종료 : esc + :wq 파일 저장하지않고 종료 : esc + :q!

신발 리셀 어플 KREAM - 판매 후기 사용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한정판 의류/운동화등을 구매 후 재판매하는것이 또다른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있는 추세이다. 물론 한정판 아이템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나는 한정판 아이템의 가치를 잘 모르다보니 재테크로 활..

[DBEAVER] 쿼리자동정렬 / 단축키 변경 [내부링크]

Java Spring 개발시 많은 사람들이 Intellij 혹은 이클립스를 사용한다. (물론 그외에도 다른 툴을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내가 본 대다수는 저 두개의 툴을 주로 사용하셨고, 나의 경우에도 이클립스를 사용하..

[와린이 와인기록] 테라린다쉬라 이마트 와인 / 저렴한 구매처 [내부링크]

어제 2차용으로 마신 테라린다쉬라 테라 린다 시리즈 와인은 선물용으로 유명한 와인인것같다. 나는 전에 와린이 입문용으로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테라린다쉬라를 먹어보고나서 2차용 와인으로 또 생각이 나서..

[와린이 와인기록] 타리케 꼬떼 (Tariquet Cote)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 야심차게 전복 버터구이와 차돌 삼합을 준비하며 해산물에 잘 어울리는 와인을 찾으러 롯데백화점을 찾았다. 해산물에는 샤블리라는 얘기를 익히 들어서 도전해보려했으나, 가격대가 5만원 정도라고..

[도서후기] 스물아홉 생일, 1년후 죽기로 결심했다 (스포주의) [내부링크]

난생처음 '뭔가를 해보고 싶다'는 간절함과, 가슴 떨리는 설렘을 느낀 그녀는 스스로 1년의 시한부 인생을 선고한다. '스물아홉의 마지막 날. 라스베이거스에서 최고로 멋진 순간을 맛본뒤에 죽는거야, 내게 주어..

[로톡] 전화상담 이용 후기 - 법무법인안심 강문혁변호사님 [내부링크]

두번째 임금체불이라는 일을 겪게되고, 이번 임금체불은 스케일이 다르다는걸 느꼈다. 전 회사에서는 신고정도만 하면 2주~한달 내로 받았다는 퇴사선배들의 후기로 신고만 해도 충분히 받았었다. 그러나, 이번에..

[결혼준비] 결혼식 준비비용 총 정리 [내부링크]

우리 부부는 작년 2020년 2월(코로나시국 시작) 결혼을 했다. 결혼준비는 2019년 6월부터 준비를 했으니, 거의 10개월동안 준비를 한것이다. 그때 결혼준비 비용을 정리해 둔게 있어서, 블로그에 공유한다. 생각보..

[XSL 기본문법] TEMPLATE, PARAM, ATTRIBUTE, VARIABLE [내부링크]

XSL은 XML 데이터를 화면에 그려주기 위해 사용된다. 현재 투입되어있는 프로젝트에서 XSL을 이용해 화면을 그리는 케이스가 종종 있는데, ajax로 back단에서 XML 방식으로 리턴받은 데이터를 XSL로 그리는 방식이..

[와린이 와인기록] 베비치말보로피노누아 / 산타크리스티나 이마트와인 [내부링크]

우리 부부는 와인을 정말 좋아한다. 물론 와린이지만, 와인샵이나 이마트 와인코너에서 셀러분들께 추천을 받거나 네이버 카페(와쌉)에서 정보를 많이 찾아보는편이다. 그래서 이번 주말에도 와인과 맛있는 저녁을..

[노동청]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후기 / 처리기간 [내부링크]

임금체불 민원신청의 경우 재직하던 회사의 관할 고용노동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 민원마당 > 관할관서 찾기를 이용하면 재직하던 회사의 주소지를 통해 관할 고용노동부를 알 수 있다. https://minw..

dbeaver auto commit 설정 해제하기 / 오라클 데이터 롤백하기 [내부링크]

나는 프로젝트에서 db tool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주로 dbeaver를 쓰는 편이다. 프로젝트 철수를 하고 다음 프로젝트에 투입을 하게되는데, 보통 PC를 포맷하고 철수하다 보니 모든 프로그램이 삭제된 상태로..

[주식] 기업공부 - 다우기술 [내부링크]

사업 텔패스 : 선 충전 책자광고 다우 오피스 : 그룹웨어 도넛북 : 비즈 모바일 (쿠폰) 유니크로 : 안전거래(에스크로) SNS FORM : SNS 상품 판매 엔팩스 : 온라인 팩스 사방넷 :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뿌리오 :..

[주식] 기업공부 에이스테크 [내부링크]

기술 RF부품 Radio System 기지국 안테나 모바일 안테나 동종 업종 케이엠더블유 오이솔루션 웨이브일렉트로닉 서진시스템 RFHIC 에이치에프알 전파기지국 강점 2020년 5G의 보급이 진행 되었지만, 아쉽게도 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