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atos의 등록된 링크

 escato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부담없는 등유난로 제대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우리에게 익숙한 등유난로는 캠핑에서도 충분히 사용한 훌륭한 난로이다. 거기다 사용법도 쉽다. 연료 넣고 심지기 연료가 충분히 먹으면 불만 붙이면 끝이다. 소화 시에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소화가..

캠핑 난로를 안전하게 잘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이제 곧 캠핑하기 좋은 가을이다. 가을이 되어 가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캠핑 난로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쌀쌀한 날씨에도 캠핑을 계속하게 해주는 캠핑 난로는 분명히 가을 또는 겨울 캠핑에 필수적인 장..

캠핑 난로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태풍이 두 번 지나가고 나니 이제 가을이 오고 있는 것 같다. 이제는 캠핑용 선풍기보다는 난로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캠핑에서는 난로도 여러 가지를 사용한다. 등유 난로부터 화목난로까지 다양하게 쓰이..

백패킹 배낭을 효율적으로 패킹하는 요령 [내부링크]

 백패킹을 힘들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크고 무거운 백패킹 배낭을 메고 다녀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백패킹 배낭을 어떻게 패킹하냐에 따라 배낭의 무게감과 부피를 달라진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내가 산 장비는 윤리적인 장비일까? [내부링크]

 의류나 식품 산업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의 욕심 때문에 동물들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코끼리는 상아 때문에 지구 상에서 사라질 뻔했고 사향고양이는 한평생 사료 대신 커피콩만 먹기도 했다. 이 밖에도..

결정장애가 생기는 백패킹용 침낭을 쉽게 골라보자 [내부링크]

 백패킹을 좀 한다는 사람들이 항상 얘기하는 말이 있다. 침낭을 잘 골라야 백패킹이 쉽다는 말이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침낭이 적당해야 잠도 잘 자고 운행에도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너무 부피가 크..

애증의 텐트 헬스포츠 발할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항상 장비 정리를 할 때마다 ‘아 이거 처분해야 한데…’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처분하자니 아쉽고 대체할만한 장비가 없는 애증의 존재들이 있다. 나의 캠핑 장비 중에도 그런 애증의 장비가 몇 개..

아침 기분을 망치는 결로를 방지해보자 [내부링크]

 백패킹 시 텐트 내에서 듣는 빗방울의 소리는 마음을 차분하게 해 주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자연의 소리다. 하지만 아침에 텐트에서 빗방울 같은 것을 맞아 잠을 깬다면 아주 불쾌한 아침이 될 것이다. 이 현상..

백패킹 텐트의 형태와 장단점 [내부링크]

 백패킹 텐트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진다. 돔형, 터널형 그리고 쉘터형 텐트이다. 돔형 텐트는 북미 쪽에서 자주 사용하며 터널형 텐트는 유럽 쪽에서 자주 사용한다. 그리고 쉘터형은 특정한 목적을 위해 사..

어떤 백패킹 텐트를 사야할까? [내부링크]

 백패킹을 준비할 때 어떤 장비를 가장 먼저 보는가? 대부분 텐트부터 찾아볼 것이다. 이처럼 텐트는 캠퍼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며 좋은 텐트를 같은 것이 캠퍼들의 목표다고 할 수 있다. 텐트는 금액적인 부분..

백패킹 비화식이 좋을까? 화식이 좋을까? 둘의 차이는? [내부링크]

BPL을 하기 위해 조사를 하다 보면 자주 보이는 팁이 바로 비화식을 하라는 정보가 많다.  백패킹 장비 중 가장 무게를 줄이기 쉬운 방법이 바로 비화식으로 식사 준비를 하여 조리 도구에 대한 무게를 줄일 수..

백패킹용 스토브의 종류와 특징 [내부링크]

백패킹에서 따듯한 음식과 차를 원한다면 스토브를 챙겨야 한다. 그러나 어떤 종류의 스토브를 챙겨야 하는지는 상황 따라 달라진다. 가는 시기는 언제이며 날씨는 어떤지? 물만 끓일 목적인지 아님 요리도 할 것..

백패킹시 항상 신경 써야하는 '물' [내부링크]

 생물이 살아가는 데 있어 물은 아주 중요한 자원이다. 사람의 몸만 봐도 약 60%의 구성물이 수분이다. 거기다 몸속의 수분이 어느 정도 소실하게 되면 운동능력도 저하되고 심하면 정신을 잃기도 한다. 따라서..

백패킹시 음식은 어떻게 준비할까? [내부링크]

 백패킹에서도 먹는 재미는 솔솔 하다 특히 고된 트래킹이나 하이킹 후 먹는 식사는 더더욱 맛있게 느껴진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음식을 잘 못 챙겨 아주 힘든 백패킹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백패킹..

가볍게 다니자! BPL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캠페인이 두 개가 있다 바로 LNT와 BPL이다. LNT는 자연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BPL은 백패커들을 위한 이야기이다. BPL은 1900년대 후반부터 미국 등 해외에서 유행했던 백패킹 방식..

알고보면 쉬운 백패킹 매트 종류별 특징과 장단점 [내부링크]

백패킹 매트는 무궁무진하다. 너무나 많은 제품이 시장에 나와 있다. 그러다 보니 처음 백패킹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매트 별 장단점을 몰라 헤매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백패킹 매트 별..

자연속에서도 숙면을! 백패킹 매트 선택 요령 [내부링크]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말을 들어 본 적도 있을 것이다. 이도록 사람들은 잠을 잘 자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잠을 잘 자기 위해 노력을 한..

백패킹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백패킹 배낭 구입팁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다수의 사람이 모이는 취미보다는 소수 또는 혼자 하는 취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캠핑 트렌드도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함께 하는 오토캠핑보다는 소수 또는 혼자서 즐기는 백패킹이 주목받고 있..

캠핑 분위기를 감성적으로! 퓨어핸드 허리케인 랜턴 [내부링크]

 캠핑을 즐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캠핑 사이트가 좀 더 분위기 있고 이쁘게 꾸미기 위해 노력한다.  그래서 캠핑 사이트의 분위기를 감성적으로 바꾸기 위해 여러 가지의 방법을 사용하는 데 그중 가장..

캠퍼들의 밤을 빛나게 해주는 캠핑용 랜턴의 종류와 특징 [내부링크]

캠핑장에서 밤을 아름답게 해주는 장비가 몇 가지가 있다. 우리의 스트레스를 태워주는 화로대도 있고 밤하늘의 별빛도 있다. 하지만 우리와 가까이에 존재하는 것은 바로 랜턴이다. 캠핑장에서의 랜턴은 단지 빛..

듬직한 무선 서큘레이터 크레모아 V600 [내부링크]

 우리는 때로 특정 제품에 대해 무한한 믿음과 애정을 가질 때가 있다. 뛰어난 성능과 고장 없이 언제나 든든하게 함께 하는 제품에게 그런 감정을 가지게 된다. 최근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 중 한 제품이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 하는 캠핑 요령 [내부링크]

 가족 캠핑 여행은 아이들이 밖에 있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일상적인 도시 생활에서 느끼지 못하는 많은 것을 느끼게 될 것이고 그로 인해 새로운 경험과 사고방식을 가지게 될 것이다.  도시..

아기와 함께 캠핑가기 위한 몇가지 요령 [내부링크]

캠핑은 가족과 하기 참 좋은 취미이다. 특히 캠핑이 취미인 신혼부부들은 항상 아기와 캠핑 가기를 기대하곤 한다. 하지만 다른 가족들, 특히 부모님들의 걱정 때문에 쉽게 캠핑을 가겠다고 말을 못 한다. 캠핑은..

알고보면 쉬운 가스 스토브 종류와 장단점 [내부링크]

가스스토브는 보통 사용하기 쉽고 고장도 안 나서 많은 캠퍼들이 사용한다. 그 덕에 너무 많은 가스스토브가 시장에 나와 있어 캠핑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다. 그래서 이번 글은 가스스토브의..

다들 액출 버너 액출 버너 하는데, 액출 버너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캠핑 버너를 사기 위해 조금만 검색을 해보면 자주 나오는 액출 버너. 이건 대체 무엇일까? 무엇이길래 다들 좋다고 하고 비싸도 사는 걸까? 나만 모르는 것이 아닐까 싶지 않은가? 이번에는 액출 버너에 대해 알..

강렬한 빨강색이 아니네? MSR 이소 가스 [내부링크]

캠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갖고 싶은 이소가스가 머냐고 물으면 대부분이 아마 MSR 이소가스를 갖고 싶다고 할 것이다. 강렬한 빨간색에 MSR 마크가 붙어있고 어떠한 스토브랑도 잘 어울리는 그 가스… 국내에서..

북극곰과 함께 하는 노르디스크 폴라 베어 가스 [내부링크]

 갈수록 감성 캠핑이 유행이다. 많은 사람들이 남들과 조금이라도 다른 사이트를 구성하고픈 마음에 색다른 아이템을 구입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것을 노리고 많은 브랜드들이 색다른 아이템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비가 오는 데 어떻게 철수하지? 우중캠핑 철수 요령 [내부링크]

이번 주말까지 비가 계속 올 것 같다. 참 비라는 게 애증의 날씨다. 분명 비 오는 것을 보고 있으면 기분을 차분하게 해 주고 기분도 센티하게 해주는 데 막상 그 비를 맞으며 무엇을 할려고 하니 짜증부터 난다...

태풍을 피해서 캠핑가기 Part.1 [내부링크]

주말에 캠핑을 갈 생각에 기대하고 있는 데 태풍이 북상한다면 어떤 반응을 하는가? 아마 처음에는 현실을 부정할 것이다. 그다음에는 계획이 틀어질 것에 화가 날 것이고 그런 후 하늘에게 빌 것이다 제발 이러..

어디로 가야 하오? 캠핑장 잘 고르기 [내부링크]

 캠핑 계획을 짜기 위해 캠핑장을 고를 때 어떻게 하는가? 그냥 근교의 캠핑장을 검색하고 적당한 후기를 보고 예약이 가능하면 그곳으로 정하는가? 아니면 SNS를 통해 이름난 캠핑장을 찾아보고 고르는가?  아..

밖에서도 잠은 편히 자자. 바닥공사 요령 [내부링크]

지인 중 한 명이 캠핑의 성공 여부는 잠을 얼마나 잘 잤는가에 달려있다고 항상 이야기한다. 나도 이 이야기에 동의한다. 잠을 제대로 못 잔 캠핑은 그렇게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잠을 잘..

알아두면 좋은 우중 캠핑 요령 Part.2 [내부링크]

 장마전선이 생각보다 길게 갈 것 같다. 이 말은 우리는 계속 캠핑을 못 가거나 우중 캠핑을 가야한다는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첫 캠핑을 여름 휴가에 하는 데 이런 빗소식 때문에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알아두면 좋은 우중 캠핑 요령 [내부링크]

 이번 여름은 유난히 비가 많이 오는 것 같다. 강수량만 보면 요몇년간의 여름 평균 강수량을 뛰어넘은 지 한참이다.  이런 날씨에도 우리 캠퍼들은 캠핑을 가고 싶어 할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알아두..

비가 와도 캠핑은 해야지! 우중 캠핑 준비물 [내부링크]

 캠핑 계획을 짤 때마다 걱정되는 게 있다. 바로 비 소식.  항상 내 휴가기간엔 왜 비가 오는지… 또, 꼭 평일엔 날씨가 엄청나게 좋다가 주말만 되면 비가 오는지… 그렇다고 힘들게 조율한 일정을 함부로 바..

LNT? 이게 머라고 다들 지키라 하는 걸까? [내부링크]

우리가 캠핑에 대해 정보를 수집하다 보면 'LNT 지키자'라는 말을 자주 볼 수 있다. 그런데 이게 대체 무슨 뜻일까? LNT는 'Leave No Trace’의 약자로 ‘흔적을 남지지 말라’, 즉 '자연을 훼손하지말고 즐기다..

캠핑을 하며 지켜야하는 기본 규칙 [내부링크]

대다수의 캠퍼들은 휴식을 위해, 재미를 위해 캠핑을 다닌다. 하지만 캠핑 커뮤니티에서는 캠핑을 가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글이 자주 올라온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그 캠핑장에 아주 기본적인 캠핑..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되는 캠핑 용품 [내부링크]

캠핑을 준비하다 보면 이것도 필요하고 저것도 필요할 것 같아 우선 다 사고 보게 된다. 그러다 어느 순간 정신을 차리고 보면 엄청난 카드값과 마주하게 된다. 이 엄청난 카드값을 안 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

안 챙겨가면 자칫 캠핑을 망칠 수 있는 캠핑 용품 [내부링크]

캠핑은 자연, 즉 야외에서 생활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만큼 용품도 많이 필요합니다. 어떤 용품은 안 챙기면 캠핑의 즐거움을 망치게 하지만 또 어떤 용품은 없어도 그만인 용품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캠핑..

나에게 어울리는 캠핑 스타일은? [내부링크]

“너 캠핑 자주 하지? 나 캠핑 시작하게, 캠핑 좀 가르쳐줘.” 요즘 들어 제가 자주 듣는 말입니다. 티비와 각종 SNS에 캠핑 얘기가 많다 보니 주변에서 캠핑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누군가는 아이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