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english의 등록된 링크

 etenglis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분사 구문 [내부링크]

분사구문 - 분사가 이끄는 어구가 문장 전체를 수식하는 부사 역할을 함. 수식하는 문장의 '시간, 이유, 조건' 등 부가적인 내용 표현 수식하는 문장 앞에 콤마(,)로 연결됨. ▷현재분사가 이끄는 분사구문..

분사의 역할 (완료시제는 언제쯤 하냐? ) [내부링크]

분사의 역할 (1) - 시제와 태(능동태, 수동태)를 구성 현재분사 = 능동 · 진행의 의미. be 동사 + 진행형 만듦. 과거분사 = 수동 · 완료의 의미. have 와 함께 '완료형' 만들고 be 동사와 함께 수동태 만..

분사, 시원~한 분수면 좋겠네요^^ [내부링크]

제목부터 썰렁하고만~~ 분사 동사를 변형하여 형용사처럼 쓰이는 것 현재분사(V+ ing) / 과거분사(V + ed) 현재분사 V + ing 능동 · 진행의 의미 나타냄. '~하는' , '~ 하고 있는' 이라고 해석함...

동명사의 의미상 주어와 시제(무슨 시제가 ...) [내부링크]

동명사의 의미상 주어 : 동명사가 나타내는 동작의 주체 동명사 = 동사를 변형하여 만든 것. 동사와 마찬가지로 동작의 주체를 가진다. 의미상 주어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동명사의 동작의 주체가 문장의..

to 부정사의 의미상 주어와 시제 [내부링크]

to 부정사의 의미상 주어 : to 부정사가 나타내는 동작의 주체 to 부정사 = 동사를 변형시켜 만든 것 ∴동사와 마찬가지로 동작의 주체를 가짐 의미상 주어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to 부정사의 동작의 주체가..

시제, 오랜만이죠? 진행 시제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진행형 만드는 방법 be 동사 +동사원형+ ing ~하는 중이다, ~하고 있다 말하는 시점에 일어나고 있는 일, 현재 일시적으로 하고 있는 일, 가까운 미래의 일을 말할 때 사용 현재시제보다 더 공손한 표현..

동사야? 명사야? 동명사?? [내부링크]

동명사 동사가 명사 역할(주어, 목적어, 보어)을 할 수 있게 동사를 변형시킨 것 '~하는 것, ~하기' 로 해석 목적어, 보어와 함께 할 수 있고, 부사의 수식 받을 수 있음. (원래 동사였기 때문) to 부정..

to 부정사 ~ 부사적 용법(마지막입니다^^) [내부링크]

to 부정사의 부사적 용법이 하는 일이 좀 많아요. 품사로서의 역할과 to 부정사로서의 역할, 둘 다 하거든요. to 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동사, 형용사, 다른 부사, 문장 전체 수식 - 품사로서의 부사 역할 목..

to 부정사 ~ 형용사적 용법 [내부링크]

품사로서 형용사의 역할이 뭐였죠? 보어 역할과 명사 수식이었나요? ^^ to 부정사가 형용사처럼 쓰일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to 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명사 수식 : to 부정사가 형용사처럼 쓰일 때는 항상 '..

to 부정사, 다양하게 쓰입니다 [내부링크]

to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중 보어가 있었죠? 오늘은 보어부터 시작할게요. to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 주격 보어 -My hobby is to collect stamps. 내 취미는 우표 수집이야.    My hobby = to collect ..

to 부정사 ~ 명사적 용법 [내부링크]

'to 부정사' 는 중 1학년 2학기 과정에 등장합니다. 보통... 교과서 출판사마다 조금씩 다르긴한데 중 1학년 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 중 2학년 때 배웠는데 요즘 아이들이 더 일찍 배우네요. 헐... 제 나이..

또 있어? 여러가지 비교 구문 [내부링크]

그동안 감기로 좀... 쿨럭쿨럭... as + 원급 + as : ~만큼 … 한[하게] 두 개의 대상을 비교하여 차이가 없을 때 as + 원급 + as 의 형태로 표현 = 동급 비교 이 표현은 많이 들어보셨죠? as 원급 as ~만큼 ....

최고급? 최상급! ^^ [내부링크]

형용사, 부사의 최상급 = 가장~한[가장~하게] 최상급 만드는 방법? 형용사,부사의 끝에 ~est 를 붙이죠? 비교급에서 more 를 붙였던 것처럼 most 를 붙이는 경우도 있겠죠? 비교급에서 more 를 붙였으면 최상급..

비교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형용사와 부사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 형용사는 명사를 수식하죠? 부사는 동사를 수식하고요. 먼저 명사를 형용사로 만드는 방법과 형용사를 명사로 만드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명사 뒤에 (l)y를 붙이..

형용사와 부사 구분하기 [내부링크]

형용사 : 명사의 상태나 특징을 나타내는 말. 명사 앞에서 명사를 수식. 보어 역할(주어와 목적어 보충 설명) 형용사의 역할 명사 수식. (~thing, ~body, ~one 으로 끝나는 명사는 뒤에서 수식합니다) Do yo..

관사도 주의해야 할 관사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관사도 주의해야 할 관사가 있습니다. 앞에서 관사는 명사 앞에 붙는다고 했는데요, 항상 명사 앞에 관사가 붙는 것은 아닙니다. 특정하지 않는 복수명사, 또는 셀 수 없는 명사 앞에서는 관사를 생략할 수 있습니..

관사가 뭘까요?? [내부링크]

영어는 명사 앞에 관사를 붙입니다. (관사는 8품사에 포함되지 않아요) 명사가 정확히 어떤 것을 말하는지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관사의 기본 개념 -명사 앞에서 뒤에 오는 명사가 어떤 것인지 지정해주는 것..

'부정대명사'는 개념 이해를 잘 하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부정'대명사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개념이 안 좋은 의미를 떠올립니다. not,no같은... 아닐 부, 정할 정. 정해지지 않은 대명사. 부정대명사 : 불특정한 대상을 가리키는 말.가리키고자 하는 대상을 구체..

지.시.대명사 [내부링크]

지시대명사(指示代名詞) : 어떤 대상을 가리키며 말할 때 쓰는 대명사 지시(指示) : 손가락 지, 가리킬 지, 알릴 시, 보일 시 this(이것) : 가까운 것을 가리킬 때 that(저것) : 멀리 있는 것을 가리킬 때 실제로..

발음 잘 하셔야 합니다. '재귀'대명사^^ [내부링크]

재귀대명사(再歸代名詞) : 동작의 주체인 주어와 동작의 대상인 목적어가 같을 때, 목적어 자리에 오는 대명사 ※재귀(再歸) : 다시 재(再), 돌아올 귀(歸). 자신의 행위가 스스로에게 '되돌아오는 대명사'가 재귀..

대(大)명사가 아니라 대(代)명사! [내부링크]

대명사. 큰~ 명사가 아니죠? ^^ 명사를 대신하는 말을 대명사라고 하죠? 대명사는 몇 개의 명칭으로 불립니다. 인칭대명사(가장 많이 들어보셨죠?), 지시대명사, 소유대명사, 의문대명사, 관계대명사, 부정대명사..

명사의 복수(?)형 만들기 [내부링크]

'복수'라고 하면 무서운 복수(!)를 말하는 아이들이 있어요. 장난끼 가득한 아이들이죠. 명사의 복수형을 만드는 방법은 규칙 복수형과 불규칙 복수형이 있습니다. 규칙 복수형 -일반적으로 단수형에 ~s를..

또 '동사'야? 지겨..ㅇ...아니, 명사! [내부링크]

맨~날 동사만 공부하면 지겹겠죠. (ㅠ.ㅠ) 근데 동사가 디~~~~게 디게(?) 중요해요. 큼큼.... ※명사 = 뭔지 아시죠? 8품사 중 가장 먼저 등장하는 품사(라고 알고 계시면 안 되고요) 명사는 크게 셀 수 있는 명..

미래시제... 공부한 적 있죠?? [내부링크]

미래시제 = 앞으로 일어날 일을 나타낼 때 쓰입니다. 조동사 will + 동사원형 / be going to+ 동사원형 will = 말하는 사람의 의지 담겨 있음 be going to = 이미 예정된 일을 나타내는 표현 미래시제 will + 동..

이번에는 과거시제 얘기를 해 볼까요? [내부링크]

과거시제 = 과거에 일어난 일,과거의 동작,상태,습관 등을 나타내죠? 그리고 과거 시점을 나타내는 명확한 과거 표현들과 자주 쓰입니다. 예) yesterday,last night,an hour ago 등 '~였다, ~했다' 라고 해석합니..

영어는 '시제'가 많죠? 12개나 되니까요. 현재시제부터 살펴보아요 [내부링크]

한국어는 과거,현재,미래 시제로 나뉘어요. 그런데 영어는 시제(時制)가 발달한 언어입니다. 12시제라고 하죠? 기본 과거,현재,미래 시제 외에 진행시제,완료시제,완료진행(진행+완료)시제까지...!!! 영어는 한국..

영어 문장의 핵심, 동사!⑤ 조동사 must [내부링크]

조동사 must + V = ~해야만 한다, ~이 틀림없다  must + V = have(has) to + V 둘 다 '~해야 한다'라는 뜻이지만, 부정형은 뜻이 전혀 달라요. 조동사 must 과거형?은 없습니다. must는 현재형으로만 쓰이기 때..

영어 문장의 핵심, 동사! ④조동사 may,shall(should) [내부링크]

조동사 may+V = ~할지도 모른다, ~해도 된다 - may는 약한 추측을 나타내는 조동사로, 절반 정도의 확실성을 가진 내용을 표현합니다. - 또한 허락의 의미가 있어 어떤 일을 해도 되는지 안 되는지를 나타낼 때도..

영어 문장의 핵심, 동사! ③조동사 will,can [내부링크]

조동사 = 다른 동사들(be동사,일반동사)을 도와주는 동사. 혼자 쓰일 수 없고 다른 동사들의 원형과 함께 쓰임 ※조동사는 주어의 인칭(1인칭,2인칭,3인칭),수(단수,복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will+V(동사원..

영어 문장의 핵심, 동사! ②일반동사 [내부링크]

일반동사 = 동작이나 행위를 나타내는 모든 동사. be동사와 조동사를 제외한 나머지 동사 동사 파트에서 be동사 3개와 조동사 5개(더 있는데 가장 기본인 will,can,may,must,shall 정도만 가르쳐 줍니다)를 제외..

영어 문장의 핵심, 동사! ①be 동사 [내부링크]

동사의 종류 be동사 = am, is, are 조동사 = will,can,may,shall,must 일반동사 = 동작이나 행위를 나타내는 모든 동사. be동사와 조동사를 제외한 나머지 동사 자동사, 타동사? 전 그냥 동사 뜻에 따라 목적어가..

문장의 기본 5형식, 이어갑니다 [내부링크]

문장의 형식 4형식 - 동사 뒤에 목적어가 두 개 나오는 문장. '~에게 …을 하다'라고 해석 두 개의 목적어를 구분하기 위해 각각 간접목적어(I·O), 직접목적어(D·O)라고 부름 주어(S) + 동사(V) + 간접목적어(I..

문장의 기본 5형식, 알고 계시죠? [내부링크]

주어(Suject) 동사(Verb) 보어(Complement) 목적어(Object) S,V,C,O 가 뭘 의미하는지 아이들은 모릅니다. 그렇다고 한정된 시간 내에 설명할 것은 많은데 일일이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라는 글자들을 전부 다..

'문장 성분'이 뭐예요? [내부링크]

문장 성분이란? 문장을 구성하는 주어,동사,목적어,보어,수식어 전 아이들에게 문장 성분을 설명할 때 문장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라고 설명해줘요. 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들을 예로 들어서 설명을 해요...

많이 들어보셨죠? 8품사! [내부링크]

품사란? 단어를 의미와 형태, 기능에 따라 나눈 것 단어란? 문장을 구성하는 최소 단위 ※명사 : 이름을 나타내는 말(사람,사물,동물,나라 이름,월요일~일요일,1월~12월,~함, ~다움) 운동종목, 과목,생각(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