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89132의 등록된 링크

 eun8913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에스로반 연고 10g 부작용 스테로이드 무좀 여드름 임산부도 사용가능할까요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스테로이드라고 알고 있는 피부의 항감염에 쓰이는 에스로반 연고(Esroban Ointment) 10g 효능, 성분, 바르는 방법, 부작용, 임산부도 사용 가능한지, 여드름과 무좀에도 사용이 가능한지 자세하게 알..

소론도정 5mg 부작용 효능 약리작용 주의사항 성분 알아봐요 [내부링크]

이번에는 호르몬과 대사 관련 질환에 쓰이는 부신피질 호르몬제인 소론도정(Solondo Tab) 5mg의 효능과 성분, 약리작용,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론도정 효능 면역억제와 항염작용을 일으키..

아스피린 프로텍트정 100mg 500mg 성분 복용법 주의사항 약리작용 효능 쉽게 알아봐요 [내부링크]

오늘은 항응고제, 항혈소판제인 아스피린 프로텍트정 (Aspirin Protect Tab) 100mg에 대해 효능과 성분, 복용법, 주의사항, 이상반응, 약리작용, 임산부도 복용이 가능한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알프람정 0.25mg 효능 성분 부작용 주의사항 알코올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오늘은 불안장애, 공황장애에 쓰이며 이와 같은 증상들을 개선해주는 약인 알프람정(Alpram Tab) 0.25mg에 대해 효능, 성분, 약리작용, 복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알코올, 니코틴, 카페인과의 관계도 하나씩 자세..

케이캡정 50mg 국내신약 30호 성분 부작용 복용법 쉽게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오늘은 위산분비 억제제인 케이캡정(k-cab tab) 50mg 에 대해 성분과 약리작용, 복용법, 주의사항, 이상반응, 효과,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캡정의 효과, 효능은 위산분비를 감소시..

인데놀정 10mg 효능 성분 주의사항 10가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심박 동수와 심박출량을 감소시켜주면서 혈압을 낮추고 심장 부담을 감소시켜주는 순환기계 약인 인데놀정(Indenol Tab) 10m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함부로 먹어선 안되기에 이번 글에서는 효능,..

슈다페드정 효능 복용법 부작용 주의사항 약리작용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감기약으로 많이 처방되는 슈다페드정의 효능, 복용법, 부작용, 성분, 약리작용,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다페드정 효능은 일반적으로 감기, 부비동염, 상기도 알레르기에 의한 비충..

콘투락투벡스겔 효능 성분 가격 바르는방법 주의사항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우리 모두 몸에 흉터가 없다면 다행이지만, 외상으로 인해 흉터가 생기거나 켈로이드 피부 때문에 울퉁불퉁한 피부라던지 이런 흉터와 피부에 쓰이는 흉터연고인 콘투락투벡스겔(Contractubex Gel) 연고에 대해 효..

시네츄라시럽 시너지 효과 약리작용 복용법 부작용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같은 겨울철에 감기로 인한 기침, 가래에 많이 처방을 받아 복용하는 천연물신약 시네츄라시럽의 효능, 성분 용법, 복용법, 임산부도 복용이 가능한지, 부작용, 상호작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

라미나지액 공복에 복용해야해요 [내부링크]

오늘은 소화성궤양에 쓰이며 점막 보호제인 라미나지 액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현탁액은 효능은 위, 십이지장 위염, 역류성 식도염의 자각증상 완화, 위 생검 출혈 시 지혈에 쓰이며 위산 및 펩신..

스파부틴정 100mg 위장관 기능에 쓰여요 [내부링크]

오늘은 스파부틴정(Spabutine Tab)이 어떤 약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장관 운동을 조절해주면서, 경련을 완화해주고 소화기능으로 인한 각종 증상을 개선해주는 약입니다. 효능은 식도 역류 및 열공 헤르..

씨잘액 효능 용량 부작용 용법 보관법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오늘은 정제말고 씨잘액(XYZAL SOLUTION) 시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씨잘액의 효능은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차단하여 여러 가지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해주는 항히스타민 계열의 약입니다.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페니라민정 항히스타민 부작용 임산부 투여해도 될까요 [내부링크]

오늘은 항히스타민제인 페니라민정(Peniramin Tab)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제1세대 항히스타민 계열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차단하여 알레르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쓰이며, 두드러기, 피부의 가려움(습진, 피..

메치론정 성분 부작용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메치론정 4mg와 1mg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 약은 항염작용과, 면역억제를 일으키는 호르몬 계열로써 내분비장애 또는 여러 가지 염증질환에 쓰이고 있는 약입니다. 이 외에도 류마티스성, 교원성..

코앤쿨 나잘 스프레이 사용법과 주의사항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코앤쿨 나잘 스프레이(Co&Cool Nasal spray)의 사용법과 가격, 주의사항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감기, 급성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부비동염에 의한 코막힘, 콧물, 재채기, 머리 무거움의 증상들을 완..

엘도스캡슐 300mg 용법, 이상반응, 상호작용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거담제인 엘도스캡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엘도스캡슐은 급, 만성 호흡기 질환에서 점액 용해 작용을 나타냄으로써 객담을 배출해주고 곤란 증상을 개선해주는 약입니다. 대웅제약에서 나오고 있으며,..

풀미칸분무용현탁액 자몽주스는 피해야해요 [내부링크]

유아, 소아의 기관지 천식에 쓰이는 풀미칸 분무용 현탁액에 대해 어떤약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풀미칸은 항염, 항알레르기 및 면역반응 억제작용을 함으로써 천식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약입니다. 소아나 유아의..

안탁스캡슐 복용법 부작용 주의사항 쉽게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정맥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탁스캡슐에 대해 쉽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안탁스 캡슐은 혈액순환에 쓰이며 혈관벽을 보호하고, 혈관 저항성을 증가시켜줌으로써 정맥순환장 애를 완화시켜주는 약입니다...

코푸시럽 부작용 가격 성분 주의사항 한번에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기침감기약으로 쓰이는 코푸시럽에 대해 한번에 정리해보겠습니다. 코푸시럽 효능은 호흡기 질환에서 기침 또는 객담 배출에 쓰이며 감기, 기침에도 많이 처방되는 시럽 제제의 약입니다. 오늘은 이것에..

한국노바티스시프로바이점이현탁액 쉽게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항균작용 및 항염작용을 나타냄으로 귀 감염증들을 완화시켜주는 한국노바티스시프로바이점이현탁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staphyococcus aureus 황색 포도상구균, protues mirabilis 프로테우스 균, p..

이모튼캡슐 최근 가격과 부작용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골관절염과 치주질환에 쓰이는 종근당 이모튼 캡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모튼캡슐은 연골파괴를 막아주고 방지해주면서 연골 합성을 촉진시키고 관절염, 류머티즘, 치주염, 잇몸 통증에 의해서 나타..

겔포스엘현탁액 속쓰릴때먹는약 편의점에 팔까 [내부링크]

오늘은 속 쓰릴 때 먹는 약 짜 먹는 위장약 겔포스엘현탁액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소화계 질환에 쓰이는 약이며 장 내 가스를 제거해주면서 위산의 작용을 억제해줌으로 위산과다로 인하여 생긴 다량의 소화..

푸리민정 부작용 주의사항 모르고 먹으면 큰일나요 [내부링크]

오늘은 다이어트 약으로 유명한 푸리민정의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식욕을 억제시켜줌으로써 체중감량을 도와주는 약입니다. 적절한 체중감량에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 초기 체..

스타빅현탁액 복용법 주의사항 이상반응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지사제인 스멕타현탁액에서 이름이 바뀐 스타빅현탁액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약은 장 내의 유해한 물질들을 흡착하고 배설시켜줌으로써 복통과 설사 등 증상들을 완화해줍니다. 일반적으로 어른의..

복합탈시드츄어블정 가격 주의사항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소화기계질환 약인 복합탈시드츄어블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위산을 중화해주며 펩신(단백분해효소)의 작용을 감소시켜줌으로 위내 통증(속 쓰림, 위부 불쾌감, 위통, 위산과다, 구역,..

쎄레브렉스캡슐 200mg 올바른 복용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근골격계/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계열인 쎄레브렉스캡슐 200mg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일반적으로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통증을 해소하는데 쓰이며 골, 퇴행성 관절염, 류머..

알마겔현탁액 알아보고 드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집에 하나쯤은 있을 법한 알마겔현탁액(Almagel)이라는 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제산제로써 위산을 중화해주고, 펩신의 작용을 줄여줌으로써 위 통증, 궤양이 생기는 걸 방지해 주는 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