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nicejojo의 등록된 링크

 eunicejoj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건입니다.

당뇨가 있을 때 과일 똑똑하게 먹는방법 [내부링크]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은 먹는 것 하나하나 참 신경이 쓰이시죠? 저희 어머님도 당뇨가 있으셔서 저도 그 고충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당뇨식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읽어보세요) 2020/09/10 - [건강/..

일회용 접시로 놀기(집콕놀이) [내부링크]

오늘은 월요일이었습니다. 주말이 지나고 다시 시작된 아들과 저의 둘만의 시간..... 코로나도 원인이지만 사실 제가 임신 30주가 다 되어가는터라 몸이 무거워 집에서만 지냅니다. 그래도 아들은 엄마의 배무게와..

시서스 구입 전 꼭 보세요! 시서스의 효능부터 부작용까지!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이죠. 타고나기를 살이 안 찌는 체질로 태어난 사람들은 그 고충을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삶의 무게와 더불어 체중도 늘어가기 마련입니다. 슬프네요.... 체중이 늘..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꼭 알고 드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새싹보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시중에 다양한 건강한 식품들이 나와있지만 요즘엔 새싹보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싹보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대부분 저의 포스팅은 장점과 단점에 대..

추피책으로 할로윈 놀이하기 [내부링크]

10월 31일, 곧 할로윈데이가 다가오네요. 할로윈데이는 미국에서 대중화된 축제이지만 이제는 한국에서도 점점 할로윈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우리 아들은 이제 4살이지만 3살 때 사탕을 받아본 이후로..

우유와 꿀의 궁합은 찰떡? [내부링크]

저는 매일 1컵씩 우유를 마십니다. 칼슘의 섭취를 위해서이기도 하고 좋아하기도 합니다. 또한 매일 아침 공복에 건강을 위해 마누카 꿀을 차 숟가락으로 1수저씩 먹습니다. 그런데 우유+꿀의 조합은 꿀 조합이라..

생선비린내 확실히 잡는 방법! [내부링크]

생선을 좋아하지만 요리 후 집안에 퍼지는 생선 비린내가 싫어서 마트에서 구운생선을 사다 먹는 불량주부입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 매번 마트에 사러가기는 힘들기 때문에 1주일에 1번, 생선을 먹고 있습니..

유아 어린이 영어요리 추천 (I Can Cook) [내부링크]

아이랑 놀면서 가장 많이 드는 생각은 '뭐 하고 놀지? 뭐하고 놀아야 나도 아이도 재밌고 시간도 잘 갈까?' 였습니다. '그럼 요리를 해봐야겠다!' 이렇게 생각했죠. 그리고 나서 또 드는 생각은 '그럼 영어요리..

간단한 집콕놀이 3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비가 하루 종일 내렸습니다. 우리 아들(4살)은 오늘 무슨 일인지 새벽 5시 30분에 기상을 했습니다. 다시 자려나 했는데...... 안자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하루는 참 길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실내에 갈만..

겨울철에 꼭 먹어야 할 식품! 시래기(맛남의 광장) [내부링크]

얼마전 만남의 광장의 주제 식재료는 '시래기' 였습니다. 보는 내내 군침을 흘렸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시래기의 영양성분과 건강에 대한 이점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시래기란? 시래기는 무청(무의 잎과 줄..

휴지심으로 30분 놀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요즘 4살 아들(39개월)과 어떻게 놀아야할지 매일 고민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침 다 쓴 휴지심이 있어서 휴지심으로 2가지 놀이를 해 보았습니다. 1. 휴지심 자동차 만들..

당분이 높은 과일채소주스, 똑똑하게 마시려면? [내부링크]

시간에 쫒겨 사는 우리들..... 채소와 과일 따로 챙겨먹기 참 힘듭니다. 사다 놓고 냉장고에 넣어 놨다가 상해버리는 일도 다반사구요. 사실 채소과일의 장점은 알면서도 채소과일은 특성에 따라 적절히 보관해야..

추피와 두두 후기(내돈 내산) [내부링크]

38개월(만3세)인 우리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화책입니다. 엄마들 사이에서 추피지옥 이라 불리는 그 유명한 유아 동화책입니다. 사실 한국책은 아니고 프랑스에서 믈 건너온 책 입니다. 총 71권인데 너무 많아..

유아,어린이 영어 유튜브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유아,어린이 영어 교육에 도움이 될 만한 영어만화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좋은 영어만화는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유튜브에 텔레비전에서 방영하는 영어만화들이 대부분 있어서 돈 들이지 않고도 집에..

잡곡밥을 먹으면 안되는 경우!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부분 가정에선 흰 쌀밥보다는 잡곡밥을 먹고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식이섬유, 필수아미노산, 폴리페놀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잡곡밥에 대한 인기는..

얼굴이 빨개지는 안면홍조! 생활습관으로 개선해요. [내부링크]

저는 겨울이 싫습니다. 날씨가 춥기도 하지만, 겨울이 되는 찾아오는 안면홍조 때문입니다. 그래서 20대에는 피부과에 가서 레이저 치료를 받고 도움을 받기도 했는데, 결국, 시간이 흐르니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

기미를 식품으로 예방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거울 볼때 마다 자꾸 거슬리는 기미! 기미는 한번 생기면 없애기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미를 덜 생기게 도와주는 식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기미란? 2. 원인은? 3. 기미예방..

'당독소' 그것이 알고싶다 [내부링크]

최근 몇 년 사이 각종 언론매체에서 당 독소라는 말이 자주 등장합니다. 그런데 아직도 생소한 이름 '당독소' 도대체 무엇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당 독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당 독소란? 2. 당 독소는..

매실액(매실청)은 건강식품일까요? [내부링크]

매실액은 요리를 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사용해봤을 만큼 보편적인 양념(?)이 되었습니다. 요리할 때 뿐 아니라 체했을 때 소화제 대신 먹는 식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실로 만든 매실..

물엿, 올리고당, 조청, 요리당! 도대체 뭐가 다르지? [내부링크]

물엿, 올리고당, 조청, 요리당 등 단맛을 내는 감미료가 너무 많아서 헷갈립니다. 그리고 사실 주부들이 가장 고민하는 건, 어떤 것이 더 건강에 좋을까 입니다. 보통 설탕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 때문에 설..

흑당버블티, 과연 흑당은 설탕보다 몸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흑당' 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흑당버블티' 는요? 대만에서 제일 먼저 나왔고 싱가폴과 홍콩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흑당버블티! 흑설탕도 아니고 흑당? 과연 무엇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흑당에..

백설탕, 황설탕, 흑설탕의 영양성분에는 차이가 있을까? [내부링크]

설탕이 몸에 안 좋다는 건 알지만 그래도 설탕을 아예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죠. 그래서 저도 집에 설탕이 떨어지면 마트로 가서 구입을 합니다. 그런데 항상 마트 진열대에는 백설탕, 황설탕, 흑설탕이 놓여있어..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저도 이제 곧 마흔 살이 됩니다. 늘어나는 기미와 주름을 볼 때도 속상하지만 사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많이 빠지는 것을 볼 때 더 속상합니다. 탈모는 여성형 탈모와 남성형 탈모로 나뉘는데 오늘은 여성형..

무서운 내장비만, 날씬해도 내장비만일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겉으론 날씬해 보이는데 복부 CT를 찍어보고 내장지방형 비만 진단을 받은 경우를 주변에서 많이 봤습니다. '내장지방형 비만'은 말 그대로 뱃속의 내장기관(심장, 간 등)에 지방이 많이 쌓인 것을 의미합니다. 피..

아보카도 오일, 나만 모르고 있었네 [내부링크]

<숲속의 버터> <녹색황금> <과일중의 보석> 이라는 고급스러운 별명을 가진 아보카도! '세상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른 아보카도! 풍부한 식이섬유소과 불포화지방산 함유, 11종의 비타..

당뇨병 식사원칙(당뇨식은 건강식입니다.) [내부링크]

당뇨병이란 이제 생소한 단어가 아닙니다. 한국인의 당뇨병으로 진단 받은 환자수는 2006년부터 2016년까지, 10년간 약 2배가 상승할 정도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당뇨에는 제1형과 제2형이 있는데, 1형은 선천적..

대추의 계절이 왔습니다.(효능 및 먹는 방법) [내부링크]

대추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저는 말리지 않은 생대추를 참 좋아합니다. 지금 가을철에 잠깐 맛 볼 수 있는 달고 아삭한 대추! 그러나 오래보관하기 위해 말려서 1년 내내 사용하는 식재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술을 안마셔도 지방간이 생기나요?(비알콜성 지방간) [내부링크]

술을 안마셔도 지방간이 생기나요?(비알콜성 지방간) 네, 그렇습니다. 술을 한 잔도 마시지 않는 사람이라도 지방간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비알코올성 지방간이라고 부릅니다. 비알콜성 지방간은 매년..

억울한 탄수화물, 다이어트 할 때 무조건 피해야 할까? [내부링크]

억울한 탄수화물, 다이어트 할 때 무조건 피해야 할까? 체중감량에 관한 글들을 보면 탄수화물을 피하라는 내용이 아주 많습니다. 지방위주의 식사를 하는 케토다이어트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는 덴마크식다이..

매일 고생하는 눈! 눈 건강을 위해 필요한 식품은? [내부링크]

매일 고생하는 눈! 눈 건강을 위해 필요한 식품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 증상을 가장 민감하게 느끼는 부위가 눈이라고 합니다. 눈은 잠 잘 때를 빼고 항상 사용하고, 특히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이용으로 눈은 아..

프로바이오틱스, 그것이 제대로 알고싶다!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 그것이 제대로 알고 싶다! 프로바이오틱스, 제 생각엔 한국에서 홍삼 다음으로 유명한 건강식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너도 나도 옆집도 윗집도 다들 먹는다는데, 나도 먹어볼까? 생각을 많이 했..

고구마 종류가 이렇게 많아? (종류, 효능, 보관방법) [내부링크]

고구마 종류가 이렇게 많아? 8월~10월에 제철인 고구마는 한국인들과 정말 친한 간식 중의 하나이죠. 저장성이 좋아 겨울 내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고구마! 고구마도 종류가 4가지나 된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남녀 모두에게 좋은 석류 [내부링크]

남녀 모두에게 좋은 석류 건강식품을 얘기하다 보면 석류는 꼭 한번씩은 언급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석류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석류의 기본적인 영양성분을..

단맛을 포기할 수 없어! 설탕 대체 감미료의 종류와 효과는? [내부링크]

단맛을 포기할 수 없어! 설탕 대체 감미료의 종류와 효과는? 설탕은 억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람들의 기분을 업! 시켜주고 뇌에 에너지도 바로 공급해주는 고마운 존재인데 맨날 '먹지마라, 건강에 해를 끼친..

만성피로! 나도 혹시 만성염증? 어떻게 먹을까? [내부링크]

만성피로! 나도 혹시 만성 염증? 어떻게 먹을까? 염증은 우리 몸의 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 자체적으로 일어나는 일종의 방어기전 입니다. 즉, 손상된 세포를 치료하여 몸을 보호하기 위해 일어나는 반응이다...

꿀 한스푼으로 건강 지키세요! [내부링크]

꿀 한 스푼으로 건강 지키세요! 제가 매일 아침 일어나면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꿀 한스푼을 먹는 것인데요. 제가 먹는 꿀은 마누카 꿀 입니다. 사실 제가 마누카꿀을 먹기 시작한 이유는 구내염 때문이었..

우유와 골다공증, 진실은? [내부링크]

우유와 골다공증, 진실은? 지난번 골다공증에 관한 포스팅을 하면서 우유와 골다공증의 논쟁에 대해서 말씀드렸었죠? 그래서 오늘은 약속대로 우유가 골다공증에 효과가 있다? 없다? 이것을 주제로 다뤄볼까 합니..

골다공증! 행복한 노년을 위해서는 돈보다 뼈를 지켜야 한다? [내부링크]

골다공증! 행복한 노년을 위해서는 돈보다 뼈를 지켜야 한다? 1. 골다공증이란 무엇일까요? 뼈는 외부로부터 신체의 주요기관을 보호해 주고 우리의 몸을 지탱해 주는 지지대 역할을 합니다. 뼈에는 원래 구멍이..

내가 역류성 식도염? 속쓰림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내가 역류성 식도염? 속쓰림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1. 역류성 식도염이란 무엇인가요? 식도와 위 사이에 존재하며 위산의 역류를 막아주는 하부식도괄약근이 느슨해져 위산이 식도로 올라오는(역류) 질환..

빈혈탈출! 빈혈에 좋은 식품은?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 식품은? 1. 빈혈이란 무엇일까요? 혈액 중의 적혈구의 수가 감소했거나 헤모글로빈 농도가 부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헤모글로빈은 적혈구 세포에 들어있는 단백질이며, 이 헤모글로빈이은 '철'을..

지긋지긋한 변비,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변비, 해결방법은? 1. 변비란 무엇일까요? 변비란 몇 일 동안 변이 나오지 않으면서, 배변 간격도 불규칙적인 경우를 말합니다. 또한 배변 시 불쾌감이나 고통을 느끼거나 배변 후 변이 남아있는..

냉동채소과일vs 신선채소과일 영양소 함유 승자는? [내부링크]

장을 보러 마트에 가면 냉동채소와 과일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미리 씻거나 혹은 데쳐서 냉동시켜 놓은거라 요리할 때 유용하죠. 그런데 주부로써 자꾸 망설여 집니다. 왜 일까요? 저 같은 경우는 이런 의심이..

당류섭취를 줄이는 방법은? [내부링크]

당류섭취를 줄이는 방법은? 주부들은 식탁에서 단맛을 잡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죠. 저도 그렇습니다. 단순당이 건강에 좋지 않고, 또 가족들이 단맛에 길들여지면 더 더 더! 단맛을 찾을테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대사증후군 식사관리 [내부링크]

대사증후군 식사관리 1. 대사증후군이란 무엇일까요? 우리 몸의 대사와 관련된 질환이 여러가지 한 꺼번에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다시말하면, 심근경색이나 뇌졸중의 위험인자인 비만, 고혈압, 당뇨병, 이..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 원인과 식단관리2 [내부링크]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 원인과 식단관리2 지난 번 고지혈증 원인과 식단관리 1편에서 고콜레스테롤혈증과 고중성지방혈증 위험을 증가시키는 식품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고지혈증 식사에 대해 사람들이..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 원인과 식단관리1 [내부링크]

건강검진 후 결과를 받았는데 '이상지질혈증', 혹은 '고지혈증'이라는 단어가? 보인다면? 사실 작년, 친정어머니의 건강검진 결과서에 적혀있던 단어입니다. 1.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이란 무엇일까요? 혈액 내..

건강식단-건강하게 먹는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과연 건강하게 먹는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뭔가 어렵게 느껴지시죠? 특히 나이가 들수록 '제대로 먹고 있는걸까? 뭘먹어야 건강해질까?' 이렇게 고민하며 영양보충제나 건강기능성식품등에 더 관심을 가지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