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grow의 등록된 링크

 evergr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등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부터 Z까지 공유하는 SA2Z(Share A to Z)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위한 웹마스터 도구 등록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네이버는 자체 블로그 시스템이 있고, 그 수가..

[정리] Gitlab, Docker 개념 활용 호스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 부터 Z 까지 공유하는 SA2Z(Share A to Z)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개발자들이 프로젝트진행에 활용하는 다양한 툴들 중에 Gitlab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최근 업무도 코딩과 연관성이 짙어지고,..

[정리] 경제위기? 금리인하와 양적완화로 극복? 2조달러 투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 부터 Z 까지 공유하는 Share A to Z(SA2Z)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근 한달사이 일어나고 있는 경제위기설과 경기부양책들에 대해 정리해보려합니다. #1. 현상 #2. 대책 #1. 현상 최근 일어나고 있..

[정리] SK 브로드밴드 와이파이 비번 초기화&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 부터 Z까지 공유하는 Share A to Z(SA2Z)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SK브로드밴드 와이파이 설정에 관해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최근 이사를 하고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HW정보와 연결되어 있는 기본설..

[생활] 동행복권 로또 당첨! 자동?수동? 비율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 부터 Z 까지 나누는 SA2Z(Share A to Z) 블로그 입니다~ Lotto는 대명사로 전세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복권으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코로나19로 각종 자산,주식,현물 가치들이 다 떨어..

[정리] Docker,잘 알고 잘 설치하자!(선행 설정 필수) [내부링크]

Docker라는 개념을 들어보셨나요? Docker와 함께 따라오는 단어가 Container인데요. 컨테이너와 함께 연관지으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 사업을 하려고 사무실이 필요할 때 이것저것 신경써야할 것들이 너..

[정리] 코로나19가 세계경제에 미치는 영향, 진짜 바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 부터 Z 까지 공유하는 SA2Z(Share A to Z)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전)우한폐렴 (현)코로나19가 세계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전례없는 펜데믹한 바이러스 전염사태에 대..

[정리] 애드센스수익 분석 용어 정리(노출수,클릭수,CTR,CPC,RP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부터 Z까지 나누는 SA2Z(Share AtoZ)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수익과 관련된 연관키워드들에 대해서 알아보려해요.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붙인지 이틀밖에 되지 않았지만 궁금해서..

[정리]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광고 달기! [내부링크]

이전 포스트에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자동광고 달기 설정을 했었는데, 트래픽이 너무 안나와서인지 광고가 안달려서기... 추가로 수동으로 광고를 달아봤습니다! #1. 광고단위기준 생성 개요 #2. 디스플레이 광고..

[정리] 티스토리, 애드센스 자동광고 달기! [내부링크]

Wow~ 애드센스 광고 게시 승인을~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인증 요청한지 채 하루가 되지 않아서 승인메일이 왔네요! 약 20여 시간? 인것 같은데 생각보다 빠른 회신이네요 ㅎㅎ 최근 글을 틈틈히 쓴 보람이 있네요...

[정리]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붙이기! [내부링크]

구글이 돈을 버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검색엔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일종의 플랫폼 기업들이 돈을 버는 상당부분에 광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초에 이런 플랫폼 기업들이 플랫폼 안..

[영화추천] Set It Up, '상사에게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 [내부링크]

일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개요 # 감독 : - 클레어 스캔론 - The Apprentice, The Office 등 코미디장르를 시도한 감독 # 출연진 : - 배우들은 사실 루시 리우 외에는 알고있었던 배우는 없었네요...

[후기] 갤럭시 탭 S6 LTE+WiFi 버전 구매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탭, 질러버렸네요.. 개인적으로 뭐든 살때 꽤나 오랜기간 고민하는 편인데 이번엔 꽤나 충동적인 결제였던것 같습니다. # 구매동기 최근에 일에 너무 포커싱이 되어서, 개인적인 발전에 대해 소홀함을 느끼..

[후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 구매 후기, 구매 시 필수 체크사항! [내부링크]

따끈따끈한 제품을 플렉스 해버렸습니다~ 삼성디지털플라자에 갈일이 있어 들렀다가 갤럭시 폴드,Z플립 등 구경하다가 영롱한 빛의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만나버렸습니다.. 그립감과 하이그로시의 광택, 색감 등..

[정리] blog, youtube 썸네일(thumbnail) 손쉽게 만들기 꿀팁! [내부링크]

시대가 시대인만큼 청소년부터 대학생,직장인까지 부수입 혹은 본업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나 파워블로거를 꿈꾸기도 합니다! 이러한 컨텐츠기반의 유입&조회&클릭으로 수익을 내는 분야에서는 사람들의 관심을..

[정리] Ubuntu18.04 설치, 파티션 커스터마이징 [내부링크]

1. Linux # 리누스 토르발스가 커뮤니티 주체로 개발한 kernal # 오픈소수 개발의 표본 # 다중사용자, 다중작업, 다중스레드 지원하는 네트워크운영체제(NOS) # 부팅수준에서 GRUB 등을 통해 여러 OS로 부팅 지원..

[Solved] /etc/bash.bashrc 수정 후, 터미널 에러 [내부링크]

최근 공용 bash파일(/etc/bash.bashrc)에 환경변수를 추가한 후 재로딩($ source ~/bash.bashrc)을 했을때 터미널에서 불길한 에러를 띄웠다. 현상. ### 터미널 에러 내용 ### command 'lesspipe' is available in..

[Solved] Ubuntu18.04 wifi 인식 안될 때 [내부링크]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면서 Linux OS를 필연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는데 Linux OS 종류 중 Ubuntu가 확실히 오픈소스비중이 커서 인지 불안정한 부분이 꽤 많은 것 같다. 설치시 그래픽카드 이슈나 드라이버 이슈가 끊..

[공유] 기아차 쏘렌토 4세대(MQ4) 풀체인지 출시! [내부링크]

최근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자동차 제조방면에서는 전동화이슈가 있고, 자동차 산업의 한계로 인해 모빌리티 서비스 산업으로의 이동또한 이루어 지고 있다. 기아차는 이러한 패러다임에서..

[참고] 외출 시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조회 필수 [내부링크]

2020년 경자년 희망과 풍요, 기회의해에 역대 질병들과 견주어 지는 바이러스 사태가 발생했다. 하필 쥐의해여서 쥐가병원균을 옮겨다녔나 싶은 미신적 생각을 하게되는.. 우리나라는 초반에 중국&우한 방문자,교..

[정리] 윈도우 배경화면 & 잠금화면 이미지 get!하기 [내부링크]

Windows 10 으로 넘어오고 나서 잠금화면이 자동으로 주기별로 변경된다. 개인적으로 Windows10 으로 넘어오고 가장 체감되는 기능이었다. 무언가 해야해서 의무적으로 컴퓨터를 켰을때 순간이나마 마음을 안정시..

[정리] docker-compose 활용 PostgreSQL 서버 간편설치! [내부링크]

Docker 라는 개념은 시스템 개발자나 운영자에게 부담을 덜어주는 아주 유용한 방식이다. 시스템에 필요한 기반 OS부터 환경변수, 패키지,라이브러리,네트워크설정 등을 모두를 하나의 컨테이너에 담아서 보관&배..

[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SEO 최적화 하기 [내부링크]

블로그의 궁극적인 목적은 개인의 경험을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함이지만, 부수입 수단으로도 이용될 수 있다. 블로그에서 수익이 나는 원리는 블로그 페이지 사이드 혹은 중간중간 있는 광고(구글애드센스)의 클..

[후기] LeBunmie 르번미 이촌점, 베트남음식 원탑! [내부링크]

다녀온지 두달?가량 된 것 같은데 다시 한번 가야지 하는 마음이 계속 드는 베트남 음식점! 이번주말에 꼭 다시 가야지...마음 먹었는데 우한폐렴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바람에 고민이 되는 시점이다. 르번미..

[정리] 증권사 혜택 비교, 선택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 부터 Z 까지 공유하는 SA2Z(Share A to Z)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사회 초년생들이 많이 고민하시는 부분인 증권사 선택에 대해 정리해보려합니다.! 2020년, 직장 외 부가수입 낼 수 있는 수단을 고..

[꿀팁!] 광역 알뜰 교통카드, 대중교통비 30% 절감혜택! [내부링크]

2019 시범사업을 거쳐 2020 1월부터 대상지역을 전국화한 '광역알뜰교통카드'! 이름부터 빨리 신청하고싶은 느낌적인느낌! 신청방법 알아보고 대중교통비 30% 절감혜택을 챙기자~! 1. 개요 - 대중교통 요금 할인..

[후기] 블루투스이어폰 - BT21 [내부링크]

#1.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이력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한지 약 4년정도 되는동안 그간 4종류 정도의 이어폰을 사용했고 현재까지 가장 만족스러웠던 이어폰은 # Clips 업체의 NB-K5 모델, - 넥밴드 특성상 긴 사..

[정리] 미디어 위키 설치 & 사용법 [내부링크]

설치환경 OS : Ubuntu 18.04 LTS 64bit system package 설치 sudo apt-get install apache2 mysql-server php php-mysql libapache2-mod-php php-xml php-mbstring # Media Wiki 설치파일 다운 cd /tmp # 다운폴더..

[공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웹&앱('20.1.15 오픈) [내부링크]

2019년이 후다닥 지나가 버리고 2020년이 된지도 어느덧 보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문구는 연말정산인데 왜 항상 연초에 하는지 모르겠지만, 20년 1월 15일 간소화 서비스가 오픈 되었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P..

[정리] 거주지이전, 이사 후 금융주소 한번에 변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 부터 Z 까지 공유하는 SA2Z(Share A to Z)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이사 후 내가 가입된 은행,증권사들에 저장된 나의 주소를 한꺼번에 변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한국신용평가원..

[Solved] docker build non-zero code : 100 [내부링크]

The command '~ ~' returned a non zero code : 100 build 를 하다가 실패한 이력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해당 기록을 캐싱해서 이미지 재생성하는 기능이 있어서 생기는 문제 $ docker build --no-cache -t [image..

[정리] Ubuntu(Linux) CPU,RAM 사양확인 [내부링크]

# CPU - 사양확인 : $ cat /proc/cpuinfo | more - cpu명 : $ cat /proc/cpuinfo | grep name - 코어 수 : $ nproc - HW상세스펙 : $ sudo dmidecode -t processor | more # RAM - 사양확인 : $ cat/proc/meminfo..

[해결]docker permission denied [내부링크]

도커를 설치하고 도커 그룹에 사용하고자 하는 계정을 추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permission denied error 가 발생하는경우 WARNING: Error loading config file: /home/user/.docker/config.json: open /home/u..

[완료] Ubuntu sudoers 파일 error [내부링크]

사용자를 만들고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권한을 부여할때 sudoers 파일에 접근이 필요하다 sudoers 파일에 내용을 추가하고 저장하려할때 위와같은 syntax error & 위험하다는 문구에도 불구하고 Q버튼으로 저장..

[실사포함] 기아차 K5 3세대 풀체인지 디자인 미리보기, 19.12.12.출시예정 [내부링크]

기아차의 2010년도 전성기를 이끌어준 K5, 10년만에 3세대 K5로 전성기를 만들게 될 것 같다. 기아차의 전성기를 만들어줄때의 디자인이라는 명목으로 그동안 디자인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았던 차종인데 이번 3세대..

[완료] Docker 설정 _ 저장소 위치변경 (용량 분배) [내부링크]

리눅스 OS를 설치할때 별도로 /var 파티션을 할당 했음에도 불구하고 몇가지 Docker 이미지를 다운하다보니 용량이 없다는 에러메세지를 맞닥들였다. 용량이 많은 서버를 사용하거나 PWS(WKS)을 쓸 경우 굳이.....

[완료] Nvidia Docker (GPU 사용) 설치 [내부링크]

그냥 일반 Docker 를 사용할 경우 GPU 사용에 제한이 있다. 따라서 그래픽요소가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쓰거나, 딥러닝과 같은 연산이 필요한 도커를 실행시킬 경우 GPU를 이어주는 Nvidia-Docker 툴을 설치&..

[대출]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연 1%대 전환기회! [내부링크]

#1.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란? #2. 자격요건 #3. 필요서류 #1.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란? 금리변동에 따른 위험성이 항상 따르는 주택담보대출을 낮음 금리의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로 대환하..

[완료] 효율적인 개발을 위한 github 사용법 마스터 [내부링크]

Git 이란 소스스크립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분산버전 관리 시스템'이다. Linux 소스코드를 관리하는 목적으로 개발되었지만, 최근은 여러 개발자들이 누군가 필요할 법한 코드를 공유하고 같이 개..

[사전계약] 모하비 더 마스터 사전계약 체크포인트! [내부링크]

'19년 8월 19일부터 모하비 후속모델 '모하비 더 마스터'의 사전계약이 실시된다. 모하비 전체적인 변천사와 이번 페이스리프트되는 모하비 더 마스터에 대해 알아보자. #1. 모하비 변천사 #2. 모하비 더 마스터..

[OpenCV-기초] 기본함수+예시 연습하기 [내부링크]

이미지 데이터를 활용하는데 가장유용한 라이브러리인 OpenCV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OpenCV 사용 환경생성 #2. OpenCV 명령어 #3. OpenCV 예시 ※ 이하 글에서 $ 표시는 프롬프트 내에서 입력하는 명령어를..

[서울,안국]다운타우너, 햄버거 맛집 후기 [내부링크]

주말을 맞아 북촌마을 등 서울시내 구경하다가 점심식사하러 가본 매장으로, 다운타우너의 전체적인 후기를 남겨본다. 몰랐는데 전국에 체인점이 있는 유명한 햄버거 맛집이었다. #1. 찾아가기 #2. 주문하기 #3...

발목 관절 삐었을때, 완벽 응급처치법! [내부링크]

운동을 취미로 유지하기 위해, 접질렀을 때 응급처치법을 알아두자 #1. 접질림 현상 #2. 접지른 현장에서 #3. 집에 돌아와서 어렸을때 손목이든 발목이든 삐어도 금방 나아서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언제..

[완료]Nvidia 드라이버 설치 Ubuntu18.04(리눅스) [내부링크]

개발환경을 최초에 세팅하는것은 초보자들에게 상당히 복잡한 일이다. 구글링을 해도 시기별로 각각 해법이 다르므로 상당히 혼돈을 가져다주고, 어떤 명령어 하나를 잘못쳐서 설치가 안되는지 알 수 없기에 OS를..

페르세우스 유성우, 완벽 이해 + 관찰Tip! [내부링크]

잊을만 하면 검색어 순위로 올라오는 페르세우스 유성우에 대해 알아보고 매년 관측하자 #1 페르세우스는? #2 유성우란? - 정의 및 명명법 #3 관찰Tip - 환경 및 유성우 극대기 #1. 페르세우스는? 신 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