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ilsang의 등록된 링크

 everydayils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환절기 얼굴 당김 완화 "시드물 에센스" [내부링크]

다들 환절기에 얼굴 피부가 당기는 것을 느껴본 적 있을 것이다. 나 또한 한 때 그런적이 있었다. 특히 가을에서 겨울넘어가는 시기에 기초를 충분히 했다고 생각하고 밖에 나가면 마치 로션하나 안 바른것처럼 얼..

새로운 신조어 "코로나블루" [내부링크]

"코로나블루"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나타나는 우울증,  '코로나19'의 '코로나'와 우울하다는 뜻의 '블루(blue)'의 합성어이다. 코로나블루는 코로나19로 인해 새로 생긴 합성어이자 신조어인다. 감염에 대한..

전 직장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확인방법 [내부링크]

1월은 연말 정산하는 시기죠? 그런데 작년에는 회사를 다니다가 지금은 쉬고 있다면 연말정산을 5월에 해야합니다. 몇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전직장 : 20년 8월까지 일을 하고 9월부터 쉬고 있다면 1월~8월..

전세계는 지금 "팬데믹 시대" [내부링크]

"팬데믹" :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전염병의 위험도에 따라 나눈 전염병 경보 등급 중 최고 경보 단계인 6등급을 의미 하는 말 최근 TV뉴스나 포터사이트에서 팬데믹이란 단어를 많이 보고 들었거다. 이것은 세..

엑셀 : ROUNDDOWN(자리내림) [내부링크]

"ROUNDDOWN(라운드다운)" 엑셀로 원단위까지 표시된 숫자를 십원, 백 원, 천 원 등 해당 자릿수 이하를 0으로 표시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수식 바로 예시를 보여주겠다. 아래와 같이 표시 된 숫자를 백..

40대에 은퇴를 꿈꾸는 "파이어족" [내부링크]

"파이어족" : 경제적 자립을 통해 빠른 시기에 은퇴하려는 사람들을 뜻하는 말 최근 뉴스에 파이어족에 대한 기사를 많이 접할 수 있다. 이 용어는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미국의 젊은 고학력·고소득 계층을 중심..

엑셀 : 백만원 단위 절사(천원 단위 절사) [내부링크]

엑셀에 숫자 단위가 억 단위 이상 길어지면 해당 표를 한글이라던지 PPT에 넣을 때 표의 크기도 커지고 지저분해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백만원 단위로 절사를 하면 표가 깔끔해진다.  (1) 해당 셀을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