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literacy의 등록된 링크

 everydayliterac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유대 기독교 사상의 단초와 성서 [내부링크]

역사적 배경 우선 히브리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히브리는 방랑자라는 뜻인데, 히브리 사람들의 역사는 그 기원을 성경 안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아브라함은 하는 유프라테스강 유역의 칼테아 우르에서 하란..

그리스 비극의 정수, 오이디푸스 왕 [내부링크]

오이디푸스 왕에 대해서 대부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리스의 비극 중에서도 아주 유명한 작품이기 때문이죠. 근데 오이디푸스 왕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 분들은 드물 것으로 예상합니다. 학문적으로 봤을..

그리스 비극의 3대 작가 (아이스킬로스, 에우리피데스, 소포클레스) [내부링크]

아이스킬로스 그는 기원전 525년부터 456년까지 의 인물로, "페르시아인들", "아가멤논", "프로테우스" 등 주로 신들의 위대함에 대해서 찬양하고 신들의 질서와 섭리에 관해 사색한 작품을 발표했다. 또한 그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예술론과 시학 [내부링크]

아리스토텔레스에 대해 간략히, 개괄적으로 설명하자면 그는 마케도니아 스타기라 지방의 의사 아들로 태어났다. 말 그대로 그 당시의 금수저로 태어났다고 보면 된다. 그는 18세에 아테네로 유학을 와서 플라톤..

플라톤의 이데아 사상과 사실주의적인 그리스사상 [내부링크]

플라톤은 아테네의 귀족 출신으로 소크라테스의 제자이다. 그는 학문적인 연구와 이를 바탕으로 한 제자양성에 많은 공을 들였는데 이것이 바로 아카데미아의 시작이다. 플라톤의 사상과 이데아 사상에 대해 본격..

대학생이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PPT(파워포인트) 잘 만드는 법 [내부링크]

| 대학생에게 필수적인 PPT 만드는 법 완전 정리! 팀플과 발표에서 필수적인 PPT, 잘만든 PPT는 어떻게 하는걸까? | 안녕하세요. 지대생입니다. 오늘은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PPT 만..

비오틴의 효능과 제품추천 [내부링크]

비오틴의 효능과 부작용?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비오틴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지대생입니다. 오늘은 현대인들의 최대 고민거리라고 하는 탈모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요즘 많은 분..

토익(TOEIC) 접수부터 성적확인까지 생생후기! (feat. 900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대생입니다. 저번에 토익 포스팅 쓰면서 점수가 곧 만료된다고 새로 시험을 보고 온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렇게 저는 이번에 새로 두 번의 시험을 치르고, 두 시험 점수가 모두 나왔습니다! 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