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bible의 등록된 링크

 exbib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4건입니다.

갈라디아서 1장 11-24절 바울의 사도직 변증 [내부링크]

매일 성경 강해 갈라디아서 1장 11-24절 바울의 사도직 변증 성경본문 바울이 사도가 된 내력 갈라디아서 1:1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내가 전한 복음은 사람의 뜻을 따라 된 것..

갈라디아서 강해 [내부링크]

갈라디아서 강해 매일성경 묵상 본문에 맞춘 갈라디아서 강해입니다. 주해와 설교, 묵상을 고르게 섞에 적었습니다. 갈라디아서를 조금 깊게 읽고 싶은 이들과 설교자를 위해 준비한 것입니다. 강해가 안된되면..

8월 마지막 주 주일 저녁 예배 기도문 [내부링크]

8월 마지막 주 주일 저녁 예배 기도문 우리의 영원한 위로와 소망의 대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지치고 힘든 상황 가운데서도 하늘에 위로와 평강으로 저희들을 붙들어 주시고 또 주일 오후 예배로 하는 옆에 드리..

8월 다섯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8월 다섯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1년 8월 마지막주 다섯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처음과 나중이 시요 알파와 오메가 대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세상이 알 수 없는 특별한 사랑..

8월 넷째주 주일저녁기도문 [내부링크]

8월 넷째주 주일오후(저녁)기도문 자비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부족한 저희들을 사랑하사 하나님의 백성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거룩한 주일 하나님께 온전히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

8월 넷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8월 넷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1년 8월 4주 주일대표기도문입니다. 절망의 언덕에서 희망의 꽃을 피우게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폭풍이 몰아치는 시대 속에서 위로와 평강을 내려..

8월 셋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광복절) [내부링크]

8월 셋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광복절)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모든 우주만물을 섭리하시는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죽어 마땅한 저희들을 구원하사 하나님의 자녀 삼아..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8월 둘 째주 [내부링크]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8월 둘 째주 2021년 8월 둘 째주(11일) 수요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심각한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대부분의 교회가..

초등부 주일예배 기도문 [내부링크]

초등부 주일예배 기도문 감사의 기도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고백하는 부분입니다. 좋으신 하나님, 주일 아침 하나님께 나와 예배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믿음..

8월 첫주 수요예배 기도문 [내부링크]

8월 첫 주 수요예배 기도문 오늘도 저희들을 주의 제단 앞에 불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연일 폭염과 코로나가 우리를 힘들게 하지만 하나님의 돌보심의 은혜로 하루하루 살아갈 수 있음을..

수요 대표 기도문 7월 마지막주 [내부링크]

수요 대표 기도문 7월 마지막주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

시편 10편 [내부링크]

시편 10편 1. 본문 읽기 1 여호와여 어찌하여 멀리 서시며 어찌하여 환난 때에 숨으시나이까 2 악한 자가 교만하여 가련한 자를 심히 압박하오니 그들이 자기가 베푼 꾀에 빠지게 하소서 3 악인은..

찬송가 3장 성부 성자와 성령 [내부링크]

찬송가 3장 성부 성자와 성령 가사 성부 성자와 성령 성부 성자와 성령 찬송과 영광 돌려보내세 태초로 지금까지 또 영원무궁토록 성 삼위께 영광 영광 아멘 찬송가 3장

찬송가 2장 찬양 성부 성자 성령 [내부링크]

찬송가 2장 찬양 성부 성자 성령 가사 찬양 성부 성자 성령 찬양 성부 성자 성령 성 삼위 일체께 영원무궁하기까지 영광을 돌리세 영광을 돌리세 아멘 찬송가 2장 찬양 성부 성자 성령

찬송가 1장 가사 해설 [내부링크]

찬송가 1장 가사 해설 1. 만복의 근원 하나님 만복의 근원 하나님 온 백성 찬송 드리고 저 천사여 찬송하세 찬송 성부 성자 성령 아멘 찬송가 1장 만복의 근원 하나님

8월 첫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8월 첫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늘보좌에 계신 주님, 거룩한 주일을 맞아 하나님을 예배하오니 받아 주시고, 복 내려 주옵소서. 믿음으로 하나님께..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7월 넷째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7월 넷째주 고아들의 아버지요, 고통당하는 자들의 위로자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영혼이 참된 위로가 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우리가..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7월 셋째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7월 셋째주 2021년 7월 셋째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상황이 많이 좋지 않습니다. 코로나와 성도의 믿음, 주일학교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오늘의 찬양 <나의 기..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7월 셋째주 [내부링크]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7월 셋째주 언제나 살아계시고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죄 많은 저희들을 사랑하사 거룩한 주의 백성으로 삼으시고 인도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수요예배로 하나님께..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7월 첫째주 맥추절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7월 첫째주 맥추절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 놀라우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맥추감사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도록 은혜 베풀어 주시고, 풍성한 열매로..

주제성구 말씀 설교 [내부링크]

주제성구 말씀 설교 성경에서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을 표현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셨고, 말씀으로 세상을 통치하십니다. 말씀은 존재 그 자체이며, 말씀은 생명이며 능력입니다...

야채와 채소의 차이점 [내부링크]

야채와 채소의 차이점 야채와 채소는 같은 듯 다른 말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점은 무엇이고 같은 점은 무엇인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 야채는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주일낮예배대표기도문 6월 넷째주 [내부링크]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6월 넷째 주 6월 마지막주 대표 기도문입니다. 주일 낮 예배를 염두에 두고 작성한 것이지만 주일 오후(밤)와 수요 예배 시에도 드릴 수 있는 기도문입니다. 6월 마지막 주는 노회별..

구약 이스라엘 열두 지파 이름 [내부링크]

구약 이스라엘 열두 지파 이름 (Twelve Tribes of Israel) 구약에 나오는 열두 지파 이름입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이기다’라는 뜻의 히브리어입니다. 이스라엘은 아브라함의 손자, 이..

주제성구, 기도와 관련된 성경구절 [내부링크]

주제성구, 기도와 관련된 성경구절 기도는 하나님께 드리는 영혼의 호흡입니다. 자신의 힘과 능력하지 않습니다. 성령을 힘 입어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이 기도합니다. 기도와 관련 성경 구절들을 주제별로..

성육신 관련 성경구절 [내부링크]

성육신 관련 성경구절 성육신(聖肉身, incarnation) 성육신 하나님이 사람이 되셨다는 기독교 교리이다. 성육신 교리는 속죄 교리에 연결되어 있다. 성육신은 말씀이 육신이 되어 모든 인류를 대표하여 속죄제물로..

6월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6월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6월 주일낮 또는 주일오후(저녁)에 대표기도문으로 드릴 수 있는 기도문입니다. 6월에 관련된 기도제목들을 선별하여 올렸습니다. 참고하시어 은혜로운 기도문 작성하시고, 하나님의..

새교독문1-137 [내부링크]

새교독문 1-137 새교독문입니다. 1-137번의 모든 교독문을 이곳에 모았습니다. 텍스트 파일은 각 교독문에 올라가 있습니다. 각 교독문에는 사회자와 회중으로 구분하여 올렸습니다. 각 교독문은 카테고리 [교독문..

5월 마지막주 주일대표기도문 [내부링크]

5월 마지막주 주일대표기도문 언제나 저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한 없이 작고 초라한 저희들을 붙드사 구원하시고 가장 존귀한 존재로 높여 주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

수요예배기도문 5월 마지막주 [내부링크]

수요예배기도문 5월 마지막주 은혜와 평강의 하나님 감사합니다. 불쌍한 저희들은 십자가의 피로 구원하여 주시고, 사랑하여 주셔서 자녀 삼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저희들은 억만죄악 가운..

5월 셋째주 주일대표기도문 [내부링크]

5월 셋째주 주일대표기도문 저희들을 사랑하셔서 자녀 삼으시고 구원해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거룩한 주일,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도록 은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온 마음과 정성을 다..

교도문 98. 어버이주일 [내부링크]

교독문 98. 어버이주일 새교독문 98번 어버지주일입니다. 하단에 텍스트파일을 첨부합니다. 다운 받으셔서 자유롭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사회자: 네 부모를 공경하라 회  중: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5월 새벽기도회 기도문 모음 [내부링크]

5월 새벽기도회 기도문(1) 좋으신 하나님 이른 새벽에 저희들을 주의 전에 불러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루하루 살아감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압니다. 날마다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는..

수요예배기도문 5월 5일 어린이날 [내부링크]

5월 수요예배기도문 어린이날 언제나 우리에게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허물많은 저희들을 사랑하사 자녀 삼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었다면 아직도 저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 어버이주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5월 둘째주 어버이주일 온 세상을 말씀을 지으시고 창조하신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경배하며 찬양합니다. 허물많은 저희들을 하늘의 아버지의 사랑으로 품어 주시..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5월 첫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5월 첫주 만물의 창조자요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연약한 저희들을 사랑하사 하나님의 자녀 삼으시고 주의 거룩한 날에 주님을 예배할 수 있..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4월 넷째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4월 넷째주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직 말씀으로 만물을 창조하시고, 긍휼과 사랑으로 온 우주를 통하시는 하나님, 거룩한 주일을 맞이해 주님 앞에 나와 거룩하신 하나님을 찬..

교독문 9. 시편 15 편 [내부링크]

교독문 9. 시편 15 편 사회자 : 여호와여 주의 장막에 머무를 자 누구오며 회   중 : 주의 성산에 사는 자 누구오니이까 사회자 : 정직하게 행하며 공의를 실천하며 회   중 : 그의..

교독문 8. 시편 14 편 [내부링크]

교독문 8. 시편 14 편 사회자 : 어리석은 자는 그의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는도다 회   중 : 그들은 부패하고 그 행실이 가증하니 선을 행하는 자가 없도다 사회자 : 여호..

교독문 7. 시편 13 편 [내부링크]

교독문 7. 시편 13 편 사회자 : 여호와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나를 영원히 잊으시나이까 회   중 : 주의 얼굴을 나에게서 어느 때까지 숨기시겠나이까 사회자 : 나의 영혼이 번민하고 종..

교독문 6. 시편 10 편 [내부링크]

교독문 6. 시편 10 편 사회자: 여호와여 일어나옵소서 하나님이여 손을 드옵소서 가난한 자들을 잊지 마옵소서 회   중: 어찌하여 악인이 하나님을 멸시하여 그의 마음에 이르기를 주는 ..

교독문 5. 시편 8 편 [내부링크]

교독문 5. 시편 8 편 사회자: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회  중: 주의 영광이 하늘을 덮었나이다 사회자: 주의 대적으로 말미암아 어린 아이들과 젖먹이들의 입으..

교독문 4. 시편 5 편 [내부링크]

교독문 4. 시편 5 편 사회자: 여호와여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사 나의 심정을 헤아려 주소서 회  중: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하나이 다 사회자: 여호와여 아침..

교독문 3. 시편 4편 [내부링크]

교독문 3. 시편 4편 사회자: 내 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를 때에 응답하노서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 회  중: 내게 은혜를 베푸사 나의 기도를 들으소서 사회자: 인생들아 어느 때까지 나의 ..

수요기도문 4월 셋째주 수요일 [내부링크]

수요기도문 4월 셋째주 수요일 만물의 창조자시요 전능의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부족한 저희들을 하나님의 독생자를 통하여 구원하셨사오니 그 은혜를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주님의 것..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4월 셋째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4월 셋째주 창조의 하나님, 저희에게 복된 안식을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무시지도 않으시고, 졸지도 않으시며 저희를 눈동자처럼 보호하시고 사랑하시는 주님을 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4월 둘째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4월 둘째주 우리의 노래가 되시고 찬송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거룩한 주일을 맞아 주님을 예배할 수 있도록 인도하셔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영원히 멸망할 저희들을 예..

4월 첫주 수요기도문 [내부링크]

4월 첫주 수요기도문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삼일 동안 저희를 지켜 주시고 삼일 예배로 하나님께 나오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주의 은혜 가운데 부활을 주일을 잘 보내게 하시고, 부활..

부활절 새벽기도회 기도문 [내부링크]

부활절 새벽기도회 기도문 2021년 4월 3일 부활주일, 새벽기도회 기도문입니다. 만물의 창조자요 구원자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부활절을 맞아 새벽기도회로 주님게 나아오게 하시니 오늘..

부활주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부활주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음부의 권세를 이기시고 다시 사신 생명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송합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장사..

고난주간 새벽기도문 목요일 새벽 [내부링크]

고난주간 새벽기도문 목요일 새벽 고난주간 넷째날입니다. 목요일은 주님께서 제자들과 함께한 마지막 날입니다. 유월절을 제정하시고, 성만찬을 제정하시며, 세족식을 거행하셨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땀..

고난주간 수요일 새벽기도회 기도문 [내부링크]

고난주간 새벽기도문 수요일 한 없이 위대하시고 능력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이 새벽에 저희들을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루하루 살아감이 기적이며, 날마다 주님 앞에 나아옴이 은..

고난주간 화요일 새벽기도회 기도문 [내부링크]

고난주간 화요일 새벽기도회 기도문 우리를 사랑하시어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 주셔서 믿는 자들로 하여금 영생을 얻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고난 주간 둘째 날 새벽에 저희들을 주의 전에 불러 주심..

고난주간 월요일 새벽기도회 기도문 [내부링크]

고난주간 월요일 새벽기도회 기도문 "이에 가르쳐 이르시되 기록된 바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 칭함을 받으리라고 하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강도의 소굴을 만들었도다 하시매" (마가복음 11:17) 참으..

교독문 129. 종려주일 [내부링크]

교독문 129 교독문 129는 종려주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스가랴 9:9-10, 마태복음 21:9을 내용으로 구약의 예언의 신약의 성취를 섞었습니다. 두꺼운 글씨는 회중 낭독용입니다. 129. 종려주일 시온의 딸아 크..

고난주간 설교 월요일 무화과 나무 저주 [내부링크]

고난주간 설교 월요일 무화과 나무 저주 마 21:18-19 막 11:12-14 마태복음 21:18-22 18 이른 아침에 성으로 들어오실 때에 시장하신지라 19 길 가에서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그리로 가사 잎사귀 밖에 아무..

교독문 2번 시편2편 [내부링크]

교독문 2번 시편2편 교독문 2번 시편2편입니다. 시편 2편은 메시야 시편으로 시온에 세운 하나님의 아들로 말미암아 세상을 통치하신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 시편 2편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교독문 1. 시편 1편 [내부링크]

교독문 1번 시편 1편 교독문은 시편 1편입니다. 토라송으로 분류되는 시편 1편은 하나님의 말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두껍게 강조된 곳은 교인합독부분입니다. 1. 시편 1편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

부활 관련 성경 구절 모음 [내부링크]

 부활 관련 성경 구절 모음 부활주일은 3월 말이나 4월 초에 있습니다. 부활은 기독교의 본질이자 핵심입니다. 오늘은 부활과 관련된 성경 구절을 정리했습니다. 부활은 있다. 부활은 있습니다. 부활은 역사..

2021년 4월 대표 기도문 모음 [내부링크]

2021년 4월 대표 기도문 모음 2021년 4월에 드리는 대표 기도문입니다. 4월 첫주는 부활 주일입니다. 4.19에는 민주화 항쟁의 날입니다. 절기와 기념일을 기억하며 하나님께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있..

부활주일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부활주일 대표기도문 2021년 4월 4일 부활주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부활의 능력이 우리 가운데 나타나기를, 예배가 회복되기를 중심으로 하나님께 기도드립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

추도 예배 기도문 [내부링크]

추도 예배 기도문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슬픔과 절망의 어두운 세상 속에서도 믿음과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심을 감사드립..

사순절 수요기도문 [내부링크]

사순절 수요기도문 언제나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삼일동안 저희를 지켜주셨다고 하나님의 은혜로 교회에 불러 주셨사오니 오늘도 주의 은혜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 잘못 살아온 ..

종려 주일 대표기도문, 3월 넷째주 [내부링크]

종려주일 대표기도문 3월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3월 넷째주 종려주일기도문입니다.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겸손하시어 나귀를 타시고 고난을 통하여 영광을 얻으셨습니다...

3월 수요 기도문 모음 [내부링크]

3월 수요 기도문 모음 3월 수요 기도문을 한 곳에 모았습니다. 새로운 계절의 시작이며,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3월입니다. 심방으로 바쁜 시간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여러 어려움이 여전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고난 주간 새벽기도문 모음 [내부링크]

고난 주간 새벽기도문 2021년 고난 주간 새벽기도문을 모았습니다. 2021년 고난 주간은 3월 29일부터 4월 3일 토요일까지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고난주간을 보내며 하나님의 사랑..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3월 셋째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3월 셋째주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 영원한 생명이신 하나님..

3월에 드리는 대표기도 수요예배 [내부링크]

3월에 드리는 대표기도 수요예배 감사와 간구"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

주제성구, 깨다 깨어나다 [내부링크]

[주제성구] 깨다 깨어나다 성경에 나타난 '깨다'와 '깨어나다'와 관련된 성경 구절들입니다. 성경에서 '깨다' '깨어나다'는 회개, 삶의 변화, 구원 등의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어디서 깨어나야 하는..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주일납예배 대표기도문 주의 날 거룩한 자리에 의의 옷을 입고 찬송의 관을 쓰고 드리는 예배를 열납하셔서, 하나님을 믿고 경외하는 성도들의 죄와 허물을 사하시며, 그리스도안에서 신령한 ..

영아부 유치부 주일대표기도문 [내부링크]

영아부 유치부 주일대표기도문 오늘은 영아부와 유치부에서 드리는 주일대표기도문을 적어보겠습니다. 영유치부 기도문은 선생님이 적어 주거나 선생님이 직접 할 때도 있을 겁니다. 누가 하든 영아부는 간략하고..

수요예배기도문 3월 둘째주 [내부링크]

수요예배기도문 3월 둘째 주 3월 둘째 주 수요일 예배를 위한 기도문입니다. 십자가의 은혜를 생각하고 사순절을 보내며 주님의 고난에 동참하기를 기도했습니다. 사랑의 주님 감사합니다. 미천한 저희들을 사랑..

새벽기도문 3월 둘째주 [내부링크]

새벽 기도문 3월 둘째주 3월 둘째주 새벽기도회 기도문입니다. 사순절 기간입니다. 주님의 고난을 묵상하며 주님을 더욱 닮아가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작성했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감사합니다. 허물 많은 저희들을..

주일오후 대표기도문, 3월 첫주 [내부링크]

주일오후 대표기도문 3월 첫주 주일 오후예배, 주일 찬양 예배, 주일 밤 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봄이 맞이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감사하며, 삼일절을 보내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1. 찬양 우리의..

예수님의 12제자 [내부링크]

예수님의 12제자 예수님의 12제자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베드로(Peter Simon) 안드레(Andrew) 야고보(James) 요한(John) 빌립(Philip) 마태(Matthew) 시몬(Simon) 도마(Thomas) 바돌로매(나다나엘 Nathanael)..

사순절 기도문 [내부링크]

사순절 기도문 하나님, 하루가 참 깁니다. 살아감도 살아냄도 살아야 함도 여전히 짐처럼 느껴집니다. 삶의 허무함을 어떻게 해야 합니다. 이 시간 저를 붙들어 주세요. 갈급한 심령의 외침을 들으시고 부디 불쌍..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3월 둘째 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3월 둘째 주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나이다.”(시 42:1) 영혼의 주관자시요 소생자이신 하나님, 연약한 저희들을 사랑하사 자녀 삼..

구역 예배 기도문 [내부링크]

구역 예배 기도문 구역 예배 시에 드리는 기도문입니다. 구역 예배는 정식적인 공예배가 아니기 때문에 구역의 특수한 상황에 맞게 기도해야 합니다. 오래는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적은 기도문입니다...

구역예배 헌금 기도문 [내부링크]

구역예배 헌금 기도문 구역모임, 또는 소그룹 모임 중에 드리는 헌금 기도문입니다. 설교 전에 드리기도하고, 설교 후 드리기도 합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예물을 알고 믿음으로 기쁨으로 드려야 합니다. 드리는..

영접 기도 또는 영접 기도문 [내부링크]

영접 기도 또는 영접 기도문 복음을 전한 후 예수님을 영접하는 기도를 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접 기도문은 예수님을 자신의 주인으로 보시는 행위입니다. 기도를 통해 그의 마음이 열리고 주님께서 역사..

마태복음 1장 1-17, 다윗의 족보의 의미 [내부링크]

마태복음 1장 1-17 마태복음 1장 1-17절까지의 내용은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 족보를 소개합니다. 족보는 왕이신 예수님을 소개하려는 의도입니다. 본문 읽기 마태복음 1:1 아브라함과 다윗의..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3월 첫주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3월 첫주일 2021년 3월 첫째주일 대표기도문입니다. 주일 낮 예배 시에 장로들이 하는기도이며, 하나님께 드리는 공적 기도입니다. 새달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학, 사순절 기도문을 포함..

3월 대표기도문 모음, 2021년 [내부링크]

3월 대표 기도문 모음 3월 대표기도문을 모았습니다. 대표기도를 하시는 분들은 3월에 어떤 일들이 있는지를 생각해 보시고, 노트에 적어 보십시오. 특히 주마다 있는 교회 행사와 절기, 목회 방침들을 참고하며..

수요기도문 3월 첫주 [내부링크]

수요기도문 3월 첫주  자비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모든 만물을 창조하시고, 통치하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부족하고 연약한 저희들을 붙드시고 사랑하사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신 은혜가 얼마나 크고 감사한..

주일 기도문 [내부링크]

주일 기도문 *이 기도문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기도문이 모범적인 것 같아 옮겨왔습니다. 온 세계와 만물과 모든 인간의 역사를 주장하시고 섭리하시는 전능하신 여호와 하나님 아버..

새벽기도문 3월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새벽기도문 3월 대표기도문 3월 1일 새벽 기도문 삼일절 새벽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저희들을 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주님 앞에 나올 수 있도록 은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3월의..

주일오후 예배 기도문 2월 마지막주 [내부링크]

주일오후 예배 기도문 2월 마지막주 주님을 경배합니다. 참 좋으신 하나님을 감사합니다. 죽어 마땅한 저희들을 사랑하셔서 십자가의 보혈로 구원하셨사오이 이 은혜가 얼마나 큰지요. 주의 크신 영광을 찬양..

2월 마지막주 주일대표기도문, 새학기와 청년들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2월 마지막주 주일대표기도문 새학기와 청년들을 위한 기도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언제나 동일하신 하나님, 오늘도 우리를 주의 봐좌 앞에 불러 주심을 감사합니다. 마음을 다해 주님을 경배합니다. 지나..

2월 셋째주 주일대표기도문 [내부링크]

2월 셋째주 주일대표기도문 경배와 찬양 거룩하고 복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영원히 살아계시면 우리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날마다 주님을 찬양하는 저희들 되기를 원합니다. 2월을 저희하게 허락..

설명절 예배 순서지(분당우리교회) [내부링크]

설명절 예배 순서지(분당우리교회) 분당우리교회에서 공개한 설명절 예배순서지입니다. 파일은 아래에서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2월 첫주 주일 낮 예배대표기도문 [내부링크]

2월 첫주 주일 낮 예배대표기도문 2월 첫주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 복음의 지경이 넓어지게 하소서. 할렐루야!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시는 소망의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드립니다. 이 시간 우리 예배 가운데..

수요기도회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수요기도회 대표기도문 2021년 1월 다섯째주 천지 만물을 주관(主管)하시고 섭리(燮理)하시는 전능하시고 영원(永遠)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이 저녁 저희들을 불러 주셨사오니 감사합니다. 아버지 죄로 인하..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1년 1월 넷째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1년 1월 넷째주 2021년 1월 넷째주 주일대표기도문입니다. 주일을 맞아 하나님 앞에 경건하게 드리는 기도문을 작성했습니다. 1. 찬양합니다. 전지전능하시며 무소부재하신 하나님..

로이드 존스, 부흥에 대한 갈망 (수4:21-24) - [내부링크]

로이드 존스의 부흥 - 제8장 [이 글은 마틴 로이드존스의 부흥 연속 설교의 8번째 설교입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일러 가로되 후일에 너희 자손이 그 아비에게 묻기를 이 돌은 무슨 뜻이냐 하..

경건 관련 성경구절 [내부링크]

경건 관련 성경구절 경건과 관련된 성경구절을 모았습니다. 원어적으로 경건하다의 뜻은 '하나님을 닮다'란 뜻입니다. 성경은 경건에 대해 어떻게 말하는지 살펴 봅시다. 1.무엇이 경건 인가 성경이 말하는 경건..

주일낮, 수요, 금요 대표기도문, 2021년 1월 대표기도 [내부링크]

주일낮, 수요, 금요 대표기도문, 2021년 1월 대표기도 [신축년 새해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아직 비대면 예배로 드리지만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실 줄 믿습니다. 2021년 1월..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2021년 1월 첫주 수요기도회 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주의 전에 모여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이지 못하고 온라인으로 예배드리지만 온 성도가..

대표기도 하는 법 [내부링크]

대표기도 하는 법 이 글은 대표기도 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제가 직접 작성하려고 했으니 검색해 보니 잘 정리된 곳이 있어 가져왔습니다. 원글에 저의 필요에 의해 수정, 가필되었음을 밝힙니다. 출처..

1월 대표기도문 모음 [내부링크]

1월 대표기도문 모음 1월 대표기도문입니다. 1월은 새해가 시작되는 달이며, 앞으로 한 해를 어떻게 보낼 것인가를 고민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성도를 대표하여 기도한다는 것은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닐 것입..

신년특별새벽기도회 기도문, 2021년 [내부링크]

신년특별새벽기도회 기도문 은혜가 문한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지난  밤에도 저희들을 지켜 주시고, 편안한 밤을 보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품 안에서 평안하게 잠을 자게 하시니 감..

중등부 대표기도문, 2021년 1월 [내부링크]

중등부 대표기도문 2021년 대표기도문 2021년 한 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 신축년은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로 인해 새해답지 못한 새해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

대표기도문 중고등부 신년감사 기도문 [내부링크]

대표기도문 중고등부 신년감사 기도문 좋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거룩한 주일을 맞아 저희들을 예배에 자리에 불러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은 2021년 새해 첫 주일 예배를 드립니다. 이 ..

주일대표기도문, 2021년 신년감사 기도문 [내부링크]

주일예배기도문 2021년 신년 감사 기도문 인류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혼돈과 공허가 가득한 세상 속에 빛이시며 길이 되신 하나님을 경배하며 찬양드..

축복의 성경구절 [내부링크]

축복의 성경구절 성경에 나타난 축복과 관련된 성경 구절입니다. 자녀가 잘되는 법 에베소서 6:1~3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

신년과 새해, 시작 관련 성경 구절 [내부링크]

신년과 새해, 시작 관련 성경 구절 늘 돌아오는 새해지만 2021년는 특별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나아진 것처럼 보..

성탄 찬양 모음 , 찬송가와 케롤 [내부링크]

성탄 찬양 모음 그래도 오고야 말았습니다. 이제 4일 후면 2020년 성탄절입니다. 올해는 코로나 인해 추석도, 성탄도 예전같지 않지만 집에서 혼자라도 성탄 관련 찬양과 케롤을 듣고 있습니다. 비록 적은 수이긴..

성탄절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내부링크]

성탄절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성탄절 예배 기도문 모입니다. 성탄절 기도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 기도문은 제가 직접 작성한 것은 아닙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양한 성탄 기도문을..

신들이 무너질 때 , 마틴 로이드 존스 [내부링크]

신(神)들이 무너질 때 “블레셋 사람이 하나님의 궤를 빼앗아 가고 에벤에셀에서부터 아스돗에 이르니라 블레셋 사람이 하나님의 궤를 가지고 다곤의 당에 들어가서 다곤의 곁에 두었더니 아스돗 사람이 이튿날..

수요예배기도문 , 2020년 12월 [내부링크]

수요예배기도문 2020년 12월 인류의 생사 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삼일 저녁에 모일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세상에서 흩어져 살아가다 주님 다시 모..

주일새벽기도회 기도문 [내부링크]

주일 새벽기도회 기도문 참 좋으신 하나님, 주일 새벽에 저희들을 깨워 주님을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의 첫 마음과 첫 생각이 주님만을 바라게 하옵소서. 첫 음성이 주의 말씀 이어 감사하고,..

주일낮예배대표기도문 2020년 11월 마지막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대표기도문 2020년 11월 마지막주 감사의 기도 살아계신 하나님, 거룩한 주일을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죄로 인해 하나님을 직접 뵐 수 없고, 영원한 죽음으로 저주 받아야..

들으면 힘이 되는 찬양 모음 [내부링크]

들으면 힘이 되는 찬양 모음 들으면 힘이 되는 찬양입니다. 함께 나눕니다. 아무것도 두려워말라 by 김대환  0:00:00 내 주의 은혜 강가로 by 김정석 0:04:22 주를 만났네 by 소리엘 김수진 ..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0년 12월 둘째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0년 12월 둘째주 1. 찬양합니다. 참된 소망이시며 생명의 능력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거룩한 주일을 맞아 택하신 백성들을 불러 주시고 한 자리에 모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수술환자 가정을 위한 기도문 [내부링크]

수술환자 가정을 위한 기도문 수술 환자가 있는 가정에 심방을 갔을 경우 드릴 수 있는 기도문입니다. 사랑의 주님, 이 시간 수술을 앞둔 당신의 사랑하는 자년 00를 위해 기도합니다. 이 시간 친히 찾아 오셔서..

<찔레꽃> 노래에 가사가 셋인 사연 [내부링크]

<찔레꽃> 노래에 가사가 셋인 사연 sanha88 (71)in #kr • 3년 전 (edited) 배우 김윤진 출연작 중 <하모니>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실제로 결성돼 대외 공연까지도 했던 청주 여자 교도소..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11월 총회를 위한 기도 [내부링크]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2020년 11월 24일 수요일 예배 기도문 언제나 신실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크신 사랑으로 택하신 백성들을 구원하시고 사랑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주님 앞에 나와 고개 숙여..

사도행전 1장 승천과 맛디아를 세움 [내부링크]

사도행전 1장 승천과 맛디아를 세움 사도행전 1:1-5 약속한 것을 기다리라 [사도행전 1:1-5] 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2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헌금 기도문 모음 [내부링크]

하나님께 드리는 헌금을 위한 기도문입니다. 주일 예배 시간이나, 수요저녁, 구역모임 등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헌금 기도문(1) 각각 그 마음에 정한 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0년 11월 01일 주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0년 11월 01일 주일 모든 만물의 주관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주님, 오늘도 주의 존전 앞에 나와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0년 10월 셋째주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2020년 10월 14일 주일 우리의 노래가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연약하고 흠 많은 저희들을 부르사 구원하여 주시고, 생명과 능력을 더하사 천국의 소망을 갖게 하..

주제성구, 거룩, 거룩하다 [내부링크]

주제성구 거룩, 거룩하다 1. 거룩에 대한 용어 정의 거룩는 '구별되다' '바쳐지다'의 뜻입니다. 하나님께 구별되어 바쳐진 것은 거룩한 것이 됩니다. 성도는 하나님께 구별되어 바쳐진 존재입니다. 레위인들을 하..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10월 둘째 주, 비대면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10월 둘째 주, 비대면 대표기도문) [오늘 기도문은 2020년 10월 둘째 주 상황을 고려하여 작정된 것입니다.] “복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

감사에 대한 성경 구절 [내부링크]

감사에 대한 성경 구절 감사는 하나님께 드리는 최고이 제사입니다. 성경에 나타난 감사에 대한 성경 구절을 모았습니다. 1.감사의 대상이신 하나님 성경은 하나님께 감사하라 명령합니다. 감사의 궁극적 대상은..

주일낮예배대표기도문, 수요기도문,금요기도문,새벽기도문(9월 셋째 주) [내부링크]

주일낮예배대표기도문, 수요예배기도문,금요기도회기도문,새벽기도회기도문(9월 셋째 주) [오늘 기도문은 2020년 9월 셋째 주 상황을 고려하여 작정된 것입니다. 주일낮예배 기도문, 수요예배기도문, 금요기도회..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9월 둘째 주, 비대면 대표기도문) [내부링크]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9월 둘째 주, 비대면 대표기도문) [이번주 기도문은 비대면 예비를 염두에 두고 작성한 기도문입니다. 비대면 예배는 기존 기도보다 짧고 분명해야 합니다. 간략하게 기도하되 한..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9월 첫주 [내부링크]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9월 첫주 9월은 가을의 시작입니다. 주일대표기도를 맡은 분들은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먼저 드립니다. 또한 한 달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 앞으로 인도하실..

8월 대표 기도문(넷째 주) [내부링크]

8월 대표 기도문(넷째 주) 영원토록 살아계시면 언제나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우리와 함께 하시며, 택하신 자들을 은혜와 사랑으로 붙들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코로나가 다시 확장하면..

주일 대표기도문(8월 셋째 주) [내부링크]

주일 대표기도문(8월 셋째 주) -찬양과 경배 빛과 진리요 생명과 영생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홀로 찬양 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이 시간 마음을 다해 주님을 예배하기 원하오니 예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영..

헌금 기도문, 주일학교와 어린이가 드리는 기도 [내부링크]

헌금 기도문 어린이 이곳에 예시된 기도문은 주일학교 어린이가 드리는 기도입니다. 어린이가 기도할 때는 선생님들이 써 주시고 아이들로 하여금 읽어 보도록 하면 됩니다. 그래서 어색하거나 맞지 않은 기도문을..

주일낮 대표기도문 8월 둘째 주 [내부링크]

주일 대표 기도문 8월 둘째 주 8월 대표기도문입니다. 8월도 첫 주가 지나고 둘째주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가득한 한 주가 되길 소망합니다. 코로나와 폭우로 인해 고통 받는 이들을 생각하면 기도문을..

수요예배기도문 8월 첫 주 기도문 [내부링크]

수요예배기도문 8월 첫 주 기도문 크고 놀라우신 자비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크신 주님을 예배하기 위해 이곳에 모였사오니 마음을 다해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받아 열납하여 주시옵소서. 주일을 보낸..

[주제성경구절] 감찰, 살피시는 하나님 [내부링크]

[주제성경구절] 감찰, 살피시는 하나님 감찰은 살핀다는 뜻입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성향을 드러내실 때 감찰하시는 하나님, 살피시는 하나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누가 어디에서 감찰하시는가 감찰하시는 분..

창세기 2장 [내부링크]

창세기 2장 2:1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어지니라 2:2 하나님이 그가 하시던 일을 일곱째 날에 마치시니 그가 하시던 모든 일을 그치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2:3 하나님이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

창세기 1장 [내부링크]

창세기 1장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4 빛이 하나님..

성경 손을 씻는 행위 [내부링크]

손을 씻는 행위 1. 일반적인 개요 성경에서 손을 씻는 행위가 가진 의미를 알아보자. 성경에는 종종 손을 씻는 장면들이 등장한다. 몇 곳만 작의적으로 찾으면 이렇다. 레위기 15:11 유출병이 있는 자가 ..

고난 중의 기도 [내부링크]

고난 중의 기도 자비의 하나님. 오늘 하루가 또 열립니다. 또 하루가 주어짐을 감사해야 함에도 주저 됩니다. 이성은 감사하라 하지만 감정은 불평이 나옵니다. 오늘도 아픔을 느끼며 살아야하기에, 심한 통증을..

소요리문답강해 [내부링크]

소요리문답강해 제1문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답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과 그를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제2문 하나님께서 무슨 규칙을 ..

[십계명 강해] 서론 [내부링크]

[십계명 강해] 서론 십계명은 구약의 출애굽기 20 : 2 -17, 신명기 5 : 6-21, 출애굽기 34 : 10-29 등 세 곳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대체로 출애굽기 20장을 사용하며, 신명기 5장은 출애굽기 20장과 비교할 때..

[십계명 강해] 들어가면서 [내부링크]

[십계명 강해] 들어가면서 십계명은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교리를 담고 있는 율법입니다. 하나님의 율법을 십계명으로 축약할 수 있으며, 하나님의 뜻을 드러낸 계명입니다. 기독교인이라면 반드시 배워야할 기독..

[성경의 동물] 가마우지(Phalacrocorax carbo) [내부링크]

[성서경 동물] 가마우지(Phalacrocorax carbo) 가마우지(Phalacrocorax carbo)는 율법상 부정한 새다. 가마우지는 바닷가에 많다. 기손을 통애 올라가기도하고, 갈릴리 호수에서도 발견된다. 나일강에서도 발견되..

성경의 나무들 [내부링크]

성경의 나무들 성경에 나오는 나무 종류들입니다. 성경에는 다양한 나무들이 존재합니다. 나무마다 특징이 있고, 사용처가 다릅니다. 어떤 나무는 귀하게 여겨지고, 어떤 나무는 무시됩니다. 하나님께서 쓸모없이..

사도행전 개요 [내부링크]

사도행전 개요 1. 표제 초대교회로부터 ‘사도행전’이란 명칭이 사용되었다. 언제 어떻게 불려졌는지 알길은 없다. 아마도 누가에 의해기록 된 직후 사도들에의해 승인되었고, 디아스포라 교회를 중심으로 사도..

시편 8편 온 땅에 아름다운 여호와의 이름 [내부링크]

시편 8편 온 땅에 아름다운 여호와의 이름 1. 본문 읽기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깃딧에 맞춘 노래 1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이 하늘을 덮었나이다 2 주의 대적..

마태복음 개론 [내부링크]

마태복음 개론 1. 표제 교회의 전통을 따라 저작자로 알려진 마태의 이름을 따라 지어진 것이다 마태복음은 초대교회에서 가장 인기있는 복음서였다. 현존하는 헬라어 신약 사본들 중에 가장 오래된 사..

복음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복음서란 무엇인가? 복음서는 예수의 생애를 기록한 마태, 마가,누가,요한 복음을 신약의 복음서라고 말한다. 네 복음서 중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을 공관 복음이라고 말한다. 공관은 예수님을 동일한 관..

[성서지리] 이스라엘전도 [내부링크]

[성서지리] 이스라엘전도 이스라엘이 자리한 지형은 독특한 곳에 자리 한다. 북쪽으로는 유럽으로 가는 길목과 오른쪽은 메소포타미아 지역으로 나간다. 하부는 아프리카의 입구인 이집트가 자리한다. 이스라엘은..

이야기식 설교를 위한 네 가지 형식 [내부링크]

이야기식 설교를 이끌어 가는 네 가지 형식 정인교 1. 스토리 진행(running the story) 성경사건의 진행을 그대로 옮겨 설교하기 2. 스토리 보류(Delaying the story) 설교본문을 뒤로 미룬 채 현재의 관심사로부..

출애굽의 열 가지 재앙과 애굽의 신 [내부링크]

출애굽의 열 가지 재앙과 애굽의 신 얼마나 신빙성이 있는지 좀더 연구가 필요하지만, 하나님은 분명히 애굽의 신들을 벌하기 위함이라고 밝히셨다.(출 12:12) 즉 출애굽 때 열 가지 재앙은 애굽의 신들을 징..

모세의 생애와 영적 교훈 [내부링크]

모세의 생애와 영적 교훈 모세를 제외하고 구약인물을 논할수는 없다. 그는 구약에서 가장 독보적인 존재이다. 모세는 120살까지 살았다. 애굽에서 왕자로 40년, 광야에서 목자로 40년, 그리고 이스라엘의 지도..

목회자 교역자 구직 사이트 [내부링크]

목회자 교역자 구직 사이트 교회 구직 사이트입니다. 일반적으로 각 신학교 홈페이지에 구직과 구인을 올립니다. 또한 기독교 신문 사이트 광고란에 올리는 경우도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전도사 구함, 부목사..

교육전도사 사례비 [내부링크]

교육전도사 사례비 JCWebs에 게재된 청빙 중 교육전도사의 사례비를 구체적으로 명시한 것만 선별하여 사례비를 대략 살펴보겠습니다(2018년 4월 기준). 본 사이트에 올라온 청빙 내용만으로..

[여호수아 강해] 5. 3:1-17 요단강이 물러가다 [내부링크]

[여호수아 강해] 5. 3:1-17 요단강이 물러가다 [본문 읽기]  3:1 또 여호수아가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서 그와 모든 이스라엘 자손들과 더불어 싯딤에서 떠나 요단에 이르러 건너가기 전에 거기서 유숙하니..

[여호수아 강해] 4. 2:15-24 붉은 줄로 표시하라 [내부링크]

[여호수아 강해] 4. 2:15-24 붉은 줄로 표시하라 [본문 읽기] 2:15 라합이 그들을 창문에서 줄로 달아 내리니 그의 집이 성벽 위에 있으므로 그가 성벽 위에 거주하였음이라 2:16 라합이 그들에게 이르되 두렵건..

[여호수아 강해] 3. 2:1-14 라합의 믿음 [내부링크]

[여호수아 강해] 3. 2:1-14 라합의 믿음 [본문 읽기] 2:1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싯딤에서 두 사람을 정탐꾼으로 보내며 이르되 가서 그 땅과 여리고를 엿보라 하매 그들이 가서 라합이라 하는 기생의 집에 들어가..

[여호수아 강해] 2. 1:10-18 먼저 건너가 함께 싸워라 [내부링크]

[여호수아 강해] 2. 1:10-18 먼저 건너가 함께 싸워라 [본문 읽기] 10 이에 여호수아가 그 백성의 관리들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11 진중에 두루 다니며 그 백성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양식을 준비하라 사흘 안에..

데살로니가 5:12 누테테오(νουθετέω) [내부링크]

누테테오(νουθετέω) 데살로니가 5:12 권한다는 말은 ‘조언하다’의 뜻을 갖습니다. 사용된 단어 ‘누테테오(νουθετέω)’는 ‘꾸짖고 가르치다’의 뜻을 동시에 내포하고 있습니다. 즉 어떤 위험..

시편 7편 [내부링크]

시편 7편 1. 본문 읽기 다윗의 식가욘, 베냐민인 구시의 말에 따라 여호와께 드린 노래 7:1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피하오니 나를 쫓아오는 모든 자들에게서 나를 구원하여 내소서 7:2 건져낼 자가 없..

[창세기 강해] 1:24-31 여섯째 날의 창조 [내부링크]

[창세기 강해] 1:24-31 여섯째 날의 창조 [성경 본문] 24 하나님이 이르시되 땅은 생물을 그 종류대로 내되 가축과 기는 것과 땅의 짐승을 종류대로 내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25 하나님이 땅의 짐승을 그 종류대..

[창세기 강해] 1:20-23 다섯째 날의 창조 [내부링크]

[창세기 강해] 1:20-23 다섯째 날의 창조 [성경 본문] 20 하나님이 이르시되 물들은 생물을 번성하게 하라 땅 위 하늘의 궁창에는 새가 날으라 하시고 21 하나님이 큰 바다 짐승들과 물에서 번성하여 움직이는 모..

[창세기 강해] 1:14-19넷째 날의 창조 [내부링크]

[창세기 강해] 1:14-19 넷째 날의 창조 [성경 본문] 14 하나님이 이르시되 하늘의 궁창에 광명체들이 있어 낮과 밤을 나뉘게 하고 그것들로 징조와 계절과 날과 해를 이루게 하라 15 또 광명체들이 하늘의 궁창에..

[주해와 묵상]시편 6편 [내부링크]

시편 6편 1. 본문 읽기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현악 여덟째 줄에 맞춘 노래 1 여호와여 주의 분노로 나를 책망하지 마시오며 주의 진노로 나를 징계하지 마옵소서 2 여호와여 내가 수척하였사오니 내게 은혜를..

[여호수아 강해] 1. 1:1-9 너와 함께 하리라 [내부링크]

[여호수아 강해] 1. 1:1-9 너와 함께 하리라 [본문 읽기] 1 여호와의 종 모세가 죽은 후에 여호와께서 모세의 수종자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내 종 모세가 죽었으니 이제 너는 이 모든 백성..

시편 5편 [내부링크]

시편 5편 [본문 읽기]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관악에 맞춘 노래 5:1 여호와여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사 나의 심정을 헤아려 주소서 5:2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

[주해와 묵상] 시편 4편 [내부링크]

[주해와 묵상] 시편 4편 [본문 읽기]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현악에 맞춘 노래 4:1 내 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를 때에 응답하소서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 내게 은혜를 베푸사 나의 기도를 들으소..

[주해와 묵상] 시편 3편 [내부링크]

[주해와 묵상] 시편 3편 [본문읽기] 다윗이 그의 아들 압살롬을 피할 때에 지은 시 시 3:1 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시 3:2 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

[주해와 묵상] 시편2편 [내부링크]

[주해와 묵상] 시편2편 [본문읽기] 2:1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 2:2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와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며 2:3 우..

[주해와 묵상] 시편 1편 [내부링크]

[주해와 묵상] 시편 1편 [성경읽기] 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시편개요 [내부링크]

시편개요 시편은 다섯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분류는 다음과 같다. 1권 1-41편 2권 42-72편 3권 73-89편 4권 90-106편 5권 107-150편 시편의 최종 완성은 포로귀환 이후로 본다. 이러한 추측은 시편에 기록된 많은..

[창세기 강해] 1:6-13 둘째 날과 셋째 날의 창조 [내부링크]

[창세기 강해] 1:6-13 둘째 날과 셋째 날의 창조 [성경 본문] 6 하나님이 이르시되 물 가운데에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라 하시고 7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니..

[창세기 강해] 1:3-5 첫째 날의 창조 [내부링크]

[창세기 강해] 1:3-5 첫째 날의 창조 [성경 본문]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4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둠을 나누사 5 하나님이 빛을 낮이라 부르시고 어둠을..

[창세기 강해] 1:1-2 태초의 창조 [내부링크]

[창세기 강해] 1:1-2 태초의 창조 [성경 본문]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창세기 강해] 창세기 개론 [내부링크]

[창세기 강해] 창세기 개론 창세기는 모든 성경의 시작이며, 창조와 타락, 구원과 종말에 대한 계시까지 포괄적으로 이루어져 있다. 창세ㅣ 1-11장까지는 대개 '창조시대'로 분류하여 신화적인 성향이 매우 강하다..

매일성경 여호수아 본문 [내부링크]

매일성경 여호수아 본문 2013년 11월-12 1:1-9 1:10-18 2:1-14 2:15-24 3:1-3:17 4:1-14 5:1-12 5:13-6:7 6:8-27 7:1-15 7:16-26 8:1-17 8:18-29 8:30-35 9:1-15 9:16-27 10:1-15 10:16-28 10:29-43 11:1-23 12:1-..

성경 강해를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성경 강해를 시작합니다. 모든 성경을 한 구절 한 구절 뜯어가며 강해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