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kard의 등록된 링크

 famkar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영화 '모가디슈'와 소말리아 내전의 관계, 그리고 '블랙호크다운' [내부링크]

얼마 전(7월 28일), 올여름 최대 기대작이라는 '모가디슈'가 개봉했습니다.( 갑자기 영화 블로거가 된 기분 ) 감히(?) 영화를 리뷰하려는 것은 아니구요, 요즘 화제라고 해서 찾아보니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

도쿄올림픽 여자배구와 산불과의 관계? [내부링크]

18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도쿄올림픽이 어제 폐막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그래도 우리 선수들의 감동적인 경기 모습을 보면서 자연스레 응원하게 되고 하루하루 경기 소식을 궁금해하며 18일이 순..

밴드웨건 효과의 개념과 생활속 사례 이야기(BandWagon Effect) [내부링크]

오늘의 단어, 밴드웨건(Bandwagon)입니다. 밴드웨건 효과(Bandwagon Effect)라고도 합니다. '편승 효과'라고도 한다는데 이쪽이 더 직관적이죠?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도대체 무슨 뜻일까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주..

도쿄올림픽 메달 순위에 ROC? 러시아는요? [내부링크]

연일 메인 뉴스로 도쿄올림픽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올림픽이 시작되기 전, 그리고 개막 직후까지만 해도 뉴스에서 부정적인 내용의 소식이 주로 다뤄졌는데요, 하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대한민국 선수들의..

대통령선거, 경선과 공천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노K 입니다. '민주주의의 꽃' 이라 불리는 '선거',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큰 선거는 '대통령 선거(대선)' 일 것입니다. 그렇게 5년마다 찾아오는 대선이 어느덧 7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

2022년 대통령선거일 궁금하시죠?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노K 입니다. 저는 시사 · 정치에 관심이 많아서 기사를 자주 읽는데요, 요즘 가장 많이 등장하는 인물 하면 누가 있을까요? 이재명 경기도지사,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최..

법사위원회? 법사위원장? 그게 뭐죠 [내부링크]

유명하신 분들인데요, 이분들 맨날 싸우는 줄만 알았는데 사이 좋아보이네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얼마 전(2021.07.23.), 국회의장의 중재로 여야 간에 중요한 합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바로 국회 상임위원장..

도쿄올림픽 골판지 침대 논란? [내부링크]

2020 도쿄올림픽 개막 2020 도쿄올림픽이 드디어 개막했습니다. 공식 명칭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원래는 2020년에 열려야 하는데 코로나19의 여파로 작년 초부터 개막 직전까지도 1년 넘게 연기냐 취소냐 말이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