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cier의 등록된 링크

 fanci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건입니다.

[가끔일기] 콩기부 [내부링크]

내 코가 석자다보니 기부나 봉사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 어릴때는 공과금을 가장해서 오는 적십자 고지서가 그렇게 못마땅할 수가 없었다. (참으로 못난 마음이...ㅎㅎㅎ;;;) 여유 없는 마음으로 점점 못난이가..

[경제&IT...] 주식을 산다는 것은...(feat 삼프로) [내부링크]

이 영상을 보면서 그동안 나의 대충대충 습관을 다시 밟는 것 같아서 속이 상했다. 주식회사의 주주가 된다는 것, 주식을 산다는 것(투자계약)이 많은 의미를 내포한다는 것을 그저 사전적인 의미만 생각하고 임했..

[서평] 오늘은 예쁜 걸 먹어야겠어요. [내부링크]

남의 일기를 몰래 엿보는 기분에 심장이 두근거렸다. 아뿔싸,,,, 판도라의 상자를 개봉한 것처럼 온갖 감정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렇게 복잡하고 다사다난한 감정들을 어떻게 잡아내어 써내려갔을까? 잠깐 밀려드..

[내산내책] 만희네 집 [내부링크]

결혼전에 .... 정말 오래전에 구입한 책이다. 퇴근길, 방앗간처럼 들리는 서점에서 구입한 내게는 보물 같은 책. 내 편협한 취향을 아셨는지 서점 직원분이 "이거 사실 줄 알았어요." 라며 웃어주던게 생각난다..

[서평]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내부링크]

작년 2021년 yes24에서 선정한 올해의 책이 바로 오은영 박사님의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였다. yes24에서 인터뷰한 내용을 보면서 어떤 마음으로 책을 쓰셨는지 알 수 있었다. 배려와 염려와 사랑이 넘치는 책...

[서평] 공룡 지구 대탈출 [내부링크]

이 책은 1999년에 쓰인 책이고 우리 나라에서는 2000년에 출간되었다가 2020년에 다시 재출간된 개정판 책이다. 오래된 책이지만 여전히 놀라운 상상력으로 공룡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아이도 공룡이 있..

[서평] 노아의 모험 [내부링크]

단순한 모험물이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중요한 내용이라 엄마로써 걱정만...ㅠ 당장 내가 먹는 것만 봐도 NON-GMO(유전자 조작하지 않은 작물)가 얼마나 있는지 알 수가 없다. 반대로 GMO(유전자 조작한 작물)..

[서평] 그라운드 업 [내부링크]

나에게는 기업가의 이타주의에 대한 이야기로 함축된다.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요즘처럼 기업 윤리가 기업의 존재를 좌지우지하는 시대에 스타벅스 창업자인 하워드 슐츠만의 발자취가 남다르게 느껴진다..

[서평] 진작 아이한테 이렇게 했더라면 [내부링크]

내가 엄마이기에 너무나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책. 양육자의 길은 고되다... 아이가 나에게 온전히 마음을 열고, 신뢰하면서 두 눈을 반짝거리며 이야기 해 줄때의 느낌은 또다른 우주를 만난 것 같다. 그렇기에..

[서평] 쿨한 부모 행복한 아이 [내부링크]

긍정교육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게 해준 육아서 http://blog.yes24.com/document/13800384 쿨한 부모 행복한 아이 "쿨한 부모 행복한 아이" 제목이 모든 것을 말하고 있는 책이다. 정말 이렇게 된다면 얼마나..

[서평] 어몽어스 : 우주의 배신자 [내부링크]

"어몽어스" 게임으로만 알고 있던 그 어몽어스. 그 게임에서 탄생한 SF미스터리 소설로 만나게 되었다. 아이가 먼저 보고 "어! 어몽어스, 그 게임 말하는거야??? 앗, 아니네, 에잇." 잠시 흥분의 도가니였다가 그..

[내산내책] 눈아이 [내부링크]

눈이 오면 이 책을 꺼내 봐야지 했는데, 정말 눈이 왔다. 안녕달 작가의 그림책 "눈아이" 눈사람 아니고 "눈아이"라고 한 이유가 무엇일까? 안녕달 작가의 책은 글밥이 많지 않다. 그림책답게 모든 것은 다 그림..

[이벤트&상품리뷰] 해시드달팽이 사전등록이벤트 [내부링크]

요즘 에어드랍 하는 것에 관심을 조금씩 두다 보니 눈에 띄는 것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귀여운 달팽이 게임입니다. https://cutt.ly/KU5EQDx 해시드달팽이 :: HASHED SNAIL - 통합형 메타버스 생태계 pre.hasheds..

[서평] 한 권으로 끝내는 쇼핑몰 창업&운영 바이블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사실 나에게는 조금 어려웠지만 책따라 가다보면 쉬워질 지도 모른다.) "바이블"이라는 제목에 걸맞는 인터넷비지니스의 통합 지침서라는 생각이 든다. http://blog.yes24.com/do..

[서평] 가장 쉬운 홈체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내부링크]

초보에게 맞는 상세한 설명과 깔끔한 정리가 돋보이는 책이다. IT관련 용어들은 일상적으로 써야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친숙하지 않아 설명할때도 난감할때가 많다. 특히나 부모님이나 어르신, 혹은 IT환경에 익숙..

[서평] 낭만브레드 [내부링크]

식빵의 식빵에 의한 식빵을 위한 그런 책이랄까. 읽고 있으면 식빵을 만들고 싶다. 그리고 사러가고 싶다...ㅎㅎㅎ 오븐 겸용 에어프라이기를 구입했던 것을 잘 한것 같다만, 오븐 기능을 사용할 날이 올 것인가?..

[서평] 알프스 늑대 루피넬라 이야기 [내부링크]

자연의 신비스러움은 끝이 없다. 그 신비스러움을 지키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사람이 자연에게서 빌려쓰고 있는 것뿐만 아니라 훼손하고 있는 것도 너무나 많다. 그렇다고 포기하기 보다는, 당장..

[서평] 등대 소년 [내부링크]

막스 뒤코스의 그림을 보고 있으면 현실을 잊게 된다. 흡인력이 좋은 작가다. 너무 멋진 그림과 이야기...그림책은 정말 행복하다. http://blog.yes24.com/document/13667454 등대 소년 책 크기가 큰 것을 선호하..

[서평] 공부 자존감은 초3에 완성된다. [내부링크]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5538316 공부 자존감은 초3에 완성된다 - YES24 18년 차 베테랑 초등 교사가 본 ‘최상위권 아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정답은 공부머리가 아니라, 공부 자존감!초3의 공..

[가끔일기] 야호~! 방학이다~!!! (Feat 엄마의 곡소리) [내부링크]

드뎌 긴긴 겨울 방학이 궤도에 올랐다. 이제 자고 일어나자마자 하는 말은 두가지다. "엄마, TV봐도 되?" (게임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엄마의 도끼눈이 예상되어 차마 말하지 못하고 꿀꺽 삼키는게 다 보인다, 이..

[내돈내산] 나도 샀다! Now Foods 실리마린 밀크 시슬 추출물 300mg 베지 캡슐 [내부링크]

요즘은 누구나 피곤한 세상,... 스트레스, 음주, 흡연, 잘못된 식습관....등으로 이미 뻔하게 건강이 나빠지고 있다. 아직 아이도 어린데 좀더 오래 살아야 해! ( 그럼 운동과 다요트 아닌가요??) 라는 마음으로..

[서평] 가장 쉬운 굿즈만들기 [내부링크]

상상대로 같이 만들어진다면 정말 좋겠다~~ 매순간 내 기억에 담겨지는 아이의 모습이 사진으로만 남는게 아쉬워서 캐릭터로 남기고 싶은 쓸데없는(?) 욕망으로 읽게된 책. 결국 똥손에게는 어려운 일이 되어버렸..

[이벤트&상품리뷰] 제주한달살기 - 제주맥주 이벤트 [내부링크]

이런 이벤트가 있는 것 자체가 너무 좋습니다. 이웃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https://jejubeerlife.co.kr/contents 제주맥주 라이프 여행하듯 살아가듯, 제주맥주 라이프 jejubeerlife.co.kr

[서평]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우민 왕 아칠리저 [내부링크]

마크를 하고 있다면 그 안에 스며있는 스토리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영웅보다는 악당이 되어가는 주인공의 변천사가 흥미로운 책. 그림동화책이 아니다. 여전히 "그림이 없는 것은 책이 아니야!" 라고 외치..

[서평]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내부링크]

'주방'보다는 '부엌'이라는 말이 더 좋다. 엄마가 바삐 움직이는 곳. 부엌에서의 엄마의 바쁨이 엄마만을 위한 움직임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바라보게 된 것은 철이 들고 나서였던 것 같다. 내가 이제 엄마의..

[서평] 내가 꿈꾸는 그런 집 [내부링크]

책을 들쳐볼때마다 작가의 정겹고 따뜻한 마음이 전해진다. 작가가 그린 삽화때문인지 더더욱 마음가는 책이다. 책중에 인테리어가 멋진 영화를 소개해 놓았는데, '어쩜, 나도 이 영화를 떠올렸는데 ....' 마음의..

[서평] 더 포스터북 by 서평화 [내부링크]

그림 잘 그리시는 분들은 알까?? 나 같은 사람은 엄청 부러워 한다는 것을...^^ 나도 이렇게 따뜻함을 가진 그림을 그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언제 봐도 좋은 그림들로 꽉 채워져서 때묻은 마음을 비워준다. http..

[서평] 설찌의 드로잉 아트북 [내부링크]

설찌님의 드로잉 아트북 작가님 미안해요...낙서가 되버렸;;;; 보기만 해도 마음이 푸근해진다. ~ 왠지 즐거워지는 느낌 ~ ~ 재미있는 일이 생길 것 같은 예감 ~ http://blog.yes24.com/document/13678472 설찌의..

[경제&IT...] 오스템임플란트 횡령사건/상장폐지 가능성 [내부링크]

정말 ... 간도 크시네... 연초부터 진짜 너무한다... 주주분들 아무 피해 없으시길....ㅠ.ㅠ 자세한 것은 친절한 기릿님의 유튜브를 보면 좋을 것 같다. https://youtu.be/bfpLMuIv2-k

[경제&IT...] 정치 그게 몬데요? [내부링크]

정말 복잡하고 쌈을 부르는 분야기에 진짜 정치와는 담을 쌓고 싶었던 아주머니였지만.... 그래도 이건 확인해봤다. https://youtu.be/DFzn7PP7--0 @삼프로 https://youtu.be/y6DlTb3t8Bo @삼프로 https://youtu.b..

[서평] 태토의 부자 되는 시간 [내부링크]

혹시 어려울까 걱정했었지만 비유도 쉽고 용어도 쉽게 풀이되어 아이가 읽기 쉬웠다. 핸드폰을 손에서 놓지않고, 게임을 좋아라 하는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에게는 한번쯤 꼭 읽어보라고 하고 싶다. 학기 초나 방학..

[가끔일기] Happy New Year! [내부링크]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한해 되시기 바랍니다. 호랑이 기운으로 건강하세요~!!!

[서평] 교과서가 쉬워지는 초등 생존 글쓰기 [내부링크]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5486888 교과서가 쉬워지는 초등 생존 글쓰기 - YES24 “글쓰기, 제대로 배우면 아이의 평생 재산이 됩니다!”초-중-고 점점 성적이 오르는 글쓰기 훈련법‘책 육아 전문가..

[코인] 소심이의 코인 : 파이코인 [내부링크]

어쩌다 보니 나도 하고 있게 되었다.^^;; 코린이 중의 코린이...ㅋ 핸드폰으로 무료 채굴이라 모 이리 쉽담...하고 생각할 수 있고 설마 이거 사기??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미 3천만명이 넘는 파이 채굴자의..

[서평] 일 잘하는 사람은 글을 잘 씁니다. [내부링크]

직장인의 교과서 같은 책이다. 때로는 세세하게 때로는 간략하게 핵심만 써야 할때가 있다. 필요에 따라 현명하게 글을 쓰는 방법들이 잘 설명되어 있다. http://blog.yes24.com/document/14033113 일 잘하는 사..

[가끔일기] 요즘 즐겨보는 교육 유튜브 [내부링크]

이렇게 오랫동안 구독까지 하면서 보게 될 줄은 몰랐다. 알지만 선뜻 의지가 생기지 않아서 안한 것들, 전혀 알지 못해서 못한 것, ... 부모로서의 의지도 점검되는 것 같아서 자꾸 보게 되나보다... https://view..

[서평] 윤혜신의 맛있는 저염밥상 [내부링크]

건강한 식단이 무엇인가 늘 고심하는 나에게 어렵지 않다고 알려주는 책. 요리라는 것이 늘 부담으로 다가오는 지라 저염식은 왠지 더 거창하고 전문가가 필요한 것 같은 느낌이였다. 꼭 음식때문에 보게되는 책..

[서평] 한 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레시피 [내부링크]

우어어어어 살빼고 싶어요 ㅠ.ㅠ 이번 생은 포기... 여기 나온 맛난 음식은 모두 간식으로... http://blog.yes24.com/document/14063864 한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레시피 평생 숙제 다이어트...하지만 실질적으..

[서평] 하나를 비우니 모든 게 달라졌다. [내부링크]

계절이 바뀔때마다 친정어머니께서 가구 위치를 바꾸고 해묵은 짐들을 정리하던 것이 생각난다. 자주는 아니지만 나도 조금씩 해왔다. 그러나 엄마의 결과물만큼의 만족감을 얻을 수 없어 흐지부지..... 새해가 오..

[서평] 처음 읽는 코스모스 [내부링크]

정말 머나먼 미래에 웜홀을 마법의 문처럼 사용할 날이 올까? 우주는 볼수록 너무나 신비롭고 굉장하다. 금시초문이였던 암흑물질과 암흑에너지가 우주를 이루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아직도 우주의 수수..

[서평] 바로 만들어 바로 써먹는 미술 레시피 [내부링크]

정말 시대가 바뀜을 느끼게 되는 것을 코로나 덕에 세세하게 깨닫는다. 내가 꼬맹이일때는 스케치북에 그림그리고 찰흙으로 꼼지락 거리는 것이 전부였던 것 같은데...^^;;; 기술의 과속 덕분에 정말 풍성한 경..

[가끔일기] 사브리나(Sabrina) [내부링크]

TV를 잘 보지 않게 되는 요즘 우연히 EBS주말의 영화에 "사브리나(1954년)" 영화를 보게 되었다. 아, 정말 오드리 햅번만 보였다. 험프리 보가트, 월리엄 홀든 두 분위기 쟁쟁한 배우도 있었지만, 지방시의 눈을..

[서평] 또래퀴즈 : 신기한 퀴즈백과 [내부링크]

아이가 너무 맘에 들어해서 깜짝 놀랬다. 아이의 시선과 어른인 나의 시선이 다름은 당연한 건데 그동안 너무 내 취향을 고집했었나 싶었다.(미안하다;;;) 이야기가 있는 책이 아니니 어느 부분을 펼치더라도..

[서평] 나, 박테리아야 [내부링크]

신통방통한 박테리아의 이야기. 단순한 모험이야기라기 보다는 환경과 지구에 대한 생각거리를 많이 안겨준다. 글밥이 생각보다 많아서 초등 저학년들에게는 약간의 도전정신이 요구된다. 하지만 설명을 도와주는..

[가끔일기] 메리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건강하고, 행복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기 바랍니다!

[서평] 걷고 싶은 골목상권 컨셉 있는 전통시장 [내부링크]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4072998 걷고 싶은 골목상권 컨셉 있는 전통시장 - YES24 맛도 서비스도 가격도 ‘그쯤’ 하는 가게는 이미 차고 넘친다‘그쯤’을 넘어 ‘특별한 무언가’를 만들어라골목..

[서평] 옆집에 외계인이 산다 1,2 [내부링크]

두권이지만 금방 읽힌다. 우주는 정말 무한한 소재를 끊임없이 제공해주는 것 같다. 무한한 상상력의 경계가 없는 곳이야 말로 우주라고 생각된다. 외계인이 나오는 이야기라 엄청난 기술적인 요인이 나올 것 같지..

[서평] WILD : 고양이와 함께한 날의 기적 [내부링크]

너무 사랑스러운 책 잔잔한 행복함이 계속 되었으면 좋겠다. 이 작품을 읽는 아이에게도 이런 느낌이 전달되었을까? 자잘한 살림살이 배경에 더 눈이 가는건 내가 아줌마라서일까..ㅋㅋ 그림체가 하나하나가 읽는..

[서평] 좋아요가 돈이 된다! [내부링크]

"채굴, 코인"의 의미는 요즘을 사는 아이들에게 어떤 의미가 될까? 코인의 또다른 수익구조. 흥미롭게 읽었다. 비트코인 전체 유통량의 20%가량이 현금화할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암호를 분실했기때문이라니... ..

[서평] 구글 워크스페이스 [내부링크]

무한한 작업 공간이 될 수 있는 구글 워크스페이스 물론 공짜는 아니다. ^^; 구글만 로그인 하면 펼쳐지는 작업환경이라... 네이버 의존도가 높은 나에게 다른 관점을 선사해주는 책이였다. 저자 김종원님의 세..

[서평] 난 프리랜서 만화가로 잘 먹고 잘 삽니다. [내부링크]

http://blog.yes24.com/document/15016579 난 프리랜서 만화가로 잘 먹고 잘 삽니다 어릴적부터 만화책을 사주시는 부모님 덕분에 만화책을 늘 곁에 두고 살았다. 어른이 되고 바쁜 사회생활에 이제는 조금 거리를..

[가끔일기] 아침루틴 2 (feat 삼프로) [내부링크]

아침 걷기를 할때 무엇을 하면 좋을까??? 한동안 이게 고민이였다. 멀티 능력이 점점 고갈되니 이런 것이 다 큰 아줌마의 고민이 되기도 한다. 요즘 너무 바보가 되는 것 같아서 선택한 유튜브 채널. 흘려듣는게..

[가끔일기] 아침루틴 1 (feat 토스) [내부링크]

영양제와 보약을 귀찮아하던 시절이 지나고 건강이 최고임을 깨달았지만, 무엇을 시작해야 할지 알수가 없는 나이가 되었다. 이어지는 묘한 상실감과 자존감이 하락...들썩이는 감정들... 독이 되어 나에게 돌아오..

[가끔일기] 갑자기 꽂힌 노래 [내부링크]

집중해서 들어도 그냥 흘려들어도 좋다. 어쩜 이렇게 노래를 잘 부를까. (근데 숨은 언제 쉬는 겁니까....??숨쉬는 구간이 있기는 한걸까요?) 나 같은 평범한 아줌니는 절대 따라부를 수가 없다. https://youtu.b..

[서평] 나이 드는 게 두렵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http://blog.yes24.com/document/15050718 나이 드는 게 두렵지 않습니다 나는 나이 드는 것이 당연하고 피할 수 없는 일이라 생각했고, 두려움을 느껴야할 이유가 무엇인지도 잘 인식하지 못했다. 부끄럽게도 그..

[서평] 내일도 발레 [내부링크]

http://blog.yes24.com/document/15083065 내일도 발레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보기 좋은 문고판. 한번에 읽을 수 있고 휴대도 좋아서 어른인 나도 이런 크기와 두께를 좋아한다. 표지 그림이 너무 귀여워서 한번더..

[서평]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3 : 지구 불시착 - 동물 구출 대작전 [내부링크]

http://blog.yes24.com/document/15635768 어쩔뚱땡! 고구마머리TV 3 : 지구 불시착 - 동물 구출 대작전 늘상 물음표???를 달고 다니는 어린이들을 위한 책이다. 호기심이 충만한 나이에 쏟아지는 질문들은 정말..

[코인] 소심이의 코인 - 더마르스 [내부링크]

https://marsmining.page.link/S8idq9SFdi4jFg4i8 The Mars : Metaverse Project marscompany.co 올해 12월17일 금요일 바로 어제 새로 나왔다는 따끈한 코인이다. 레퍼럴로 가입하게 되어있어 위 링크를 클릭해서..

[서평] 피구왕에게 필요한 세가지 [내부링크]

http://blog.yes24.com/document/15102796 피구왕에게 필요한 세 가지 친근감 넘치는 교과서풍의 그림과 문고판 사이즈의 책이 한손에 잡혀서 읽기가 좋다. 혹시나 저자와 그림작가를 확인했더니 현직 선생님이고,..

[가끔일기]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내부링크]

https://youtu.be/nRR2jgpdzXQ 출처 : Money Pipeline, 루지TV 신주단지 모시듯 모든 성공자들의 말을 다 따를 수는 없다. 가장 공감하고 있기에 감히 공유해본다. 어영부영 현실을 유영하듯 살아가는 나를 깨워..

[서평] 호르몬 건강법 [내부링크]

http://blog.yes24.com/document/15198916 호르몬 건강법 사랑을 하면 밥을 안 먹어도 행복하다. 잠이 보약.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 정말 그런가 했는데, 위의 속담들은 모두 호르몬과 관련이 있는..

[서평] 할로우폭스2 [내부링크]

http://blog.yes24.com/document/15517769 할로우폭스 2 처음 느낌은 '아류인가?' 해리포터나 반지의 제왕등의 판타지물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은 고개를 갸웃 할 수 있을 것 같은 도입이였다. 그렇다보..

[서평] 줄넘기 왕 유미의 비밀 [내부링크]

http://blog.yes24.com/document/15538305 줄넘기 왕 유미의 비밀 아직은 줄넘기가 너무 어려운 아이를 위해 서평단을 신청했다. 아주 작은 도움이라도 주고싶은 엄마의 마음... 제목에서 뿜어대는 포스가 "줄넘기..

[서평]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 [내부링크]

http://blog.yes24.com/document/15601963 대머리에 꽃이 피었습니다. 처음에는 황당한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대머리에 꽃'이라니!!! (설마 탈모 관련 이야기일까...하는 바보 같은 생각도 했었다.^^;;;) 못난 편..

[가끔일기] 더듬이tv 우당당탕 안테나 [내부링크]

요즘 뭘봐도 시큰둥하다....아니 했다. 나의 블루스런 기분을 알아챈 AI의 컬렉션~, 쳇,  감히 나에게 AI 따위의 추천을 들이대..... 배꼽이 한참 가출하는 기적을 보았다. ㅋㅋㅋㅋ 킹왕짱!!! https://tv.kakao..

[가끔일기] 미래 [내부링크]

코로나가 앞당긴 10년. 속도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느끼며 걱정과 공포가 겹겹이 쌓여갔다. 나름 이공계 전공 과목을 공부했고 IT 기업에서 일도 해봤던 경력자건만, 경력단절이 이렇게 무서운 것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