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sloth의 등록된 링크

 fast-slot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서울 전시회 후기 :: 임옥상 여기, 일어서는 땅 [내부링크]

지난 번 다녀온 최우람 전시와 함께 있었던 임옥상 전시 후기이다. 1. 전시회 정보 임옥상 여기 일어서는 땅 전시는 지난 번 소개했던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한다. 임옥상 작가의 여기, 일어서는 땅은 2022.10.09~2023.03.12까지 진행한다. 저번에 소개한 전시와 동일하게 예약을 해야만 갈 수 있으며, 모든 기획 전시를 볼 수 있는 통합권으로 4000원에 예약 가능하다. 2. 전시회 구성 전시회는 설치 작품들과 흙을 이용한 그림들, 외부전시, 그리고 아이디어 노트로 이루어져있다. 처음 입장하자마자 바로 나를 압도하는 얼굴이 있었다. 흙으로 만들어진 작품인데, 무표정하게 누워있는 얼굴이 평소의 나를 나타내는듯 했다. 나중에 찾아보니 안에 들어갈 수 있는 공간도 있다고 하는데, 들어가보지는 못했다...

서울 전시회 후기 :: 모네 인사이드 [내부링크]

최근 명동 그라운드 시소에서 진행하는 모네 인사이드에 다녀왔다. 이런 영상으로 보는 전시는 처음이라 기대가 많았다. 이런 전시는 처음이었는데, 좋았던 점, 실망한 점이 있었다. 1. 전시회 정보 이 전시회는 명동 그라운드 시소에서 진행한다. 22.09.01부터 쭉 진행 중이며, 예약이 필수로 보인다. 전시회는 11시부터 19시까지 운영했으며, 매 시간마다 입장이 가능했고, 해당 시간 전에 입구에 가서 티켓을 보여주면 대기 번호를 뽑아줬다. 그라운드 시소는 명동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9층에 있고, 명동역이든 을지로 입구역이든 찾아가기 쉬운 위치였다. 2. 전시회 구성 전시회는 총 50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있다. 처음 35분간은 영상을 감상하는 부분이었다. 기본 전시 흐름의 포맷은 이제까..

서울 전시회 후기 :: 현대차 시리즈 최우람 작은 방주 [내부링크]

평일에 휴가를 내고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을 다녀왔다. 최근 제일 눈에 많이 띄는 전시여서 사람 없는 시간에 다녀오고 싶어 평일 휴가 겸 다녀왔다. 1. 전시회 정보 작은 방주 전시회는 안국역 근처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한다. 근처에 경복궁, 북촌 등의 놀거리, 볼거리가 많고 맛집도 많아서 충분히 갈만한 곳인 것 같다. 최우람 작가의 작은방주는 2022.09.09~2023.02.26까지 진행한다. 그리고 예약을 해야만 갈 수 있으며,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통합권을 4000원에 예약 가능하다. 통합권 하나만 예약하면 기획 전시는 전부 다 볼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전시라고 생각한다. 현재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이건희 컬렉션을 제외하고는 전부 기획전시이다. 2. 전시회 구성 전시회는 5전시실..

서울 전시회 후기 :: 데미안 전 [내부링크]

압구정 근처 K현대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데미안 전에 다녀왔다. 갈곳도 없고 시간도 남아 전시회 찾아보는 어플로 주변을 찾아보다 다녀왔다. 전시회 찾는 어플들은 다음에 한 번 기회가 있으면 소개 글을 올려야겠다. 1. 전시회 정보 데미안전은 K현대미술관에서 2022.06.08~2022.12.08까지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10시~19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마감 1시간 전인 18시까지 입장 가능하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같은 건물에서 전시하는 TAPE SEOUL도 볼 수 있었다. TAPE SEOUL 전시품 속에 들어가보고 싶은 것이 아니라 단순 지나가면서 보고싶은거면 결제하지 않고 지나가면서 봐도 될 것 같았다. 전체적으로 요즘 미술관들처럼 사진 촬영도 자유롭고, 압구정에 다른 할거리가 많다보니 주말..

서울 전시회 후기 ::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내부링크]

잠실 롯데타워에서 셰퍼드 페어리 전시를 진행한다고 해 다녀왔다. 우리에게 제일 익숙한 이 작가의 작품으로는 오바마 인물화, 그리고 OBEY라는 문구가 있다. OBEY는 잘 알려진 의류 브랜드로도 발전한 바 있다. 1. 전시회 정보 셰퍼드 페어리 전시회는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2022.07.29~11.06까지 진행한다. 전시회는 19시까지 하고, 입장 마감은 18시 30분까지이다. 입장료는 19000원이다. 지난 번 소개했던 팀 버튼 특별전과는 다르게 내부 사진 촬영이 허가되어있어 사진을 많이 찍어볼 수 있었다. 아직 전시 기간도 많이 남아있고, 내부에 사진을 찍을만한 공간도 많고, 위치도 잠실이어서 충분히 갈만한 곳인 것 같다. 단점은 찾아가기 좀 힘든편이다. 2. 전시회 구성 전시회는 총 4 부분으로 구..

서울 전시회 후기 :: 팀 버튼 특별전 [내부링크]

코로나가 끝나고 난 뒤 다시 갈만한 전시회가 많아지고 있다. 어쩌다 평일에 기회가 되어 서울 DDP에서 진행 중인 팀 버튼 특별전에 다녀왔다. 1. 전시회 정보 팀 버튼 전은 DDP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2022.04.30~9.12까지 진행한다. 휴관일은 따로 없고, 10시부터 20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입장은 19시까지 가능하다. 성인은 현재는 입장요금 2만 원으로 정가를 모두 내고 입장했다. 내부 촬영은 불가해서 밖의 사진만 촬영했다. 2. 전시회 구성 전시회는 총 9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있었다. 초반의 영역에서는 팀 버튼의 넓은 활동 영역이 전시되어있고, 스케치 했던 것, 대학교 때 작품 등등 위주로 전시가 되어있다. 다음 영역은 팀 버튼의 유년기 시절이 설명되어있었으며, 그의 작품에 왜 크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