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inglook의 등록된 링크

 feelingloo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8건입니다.

환혼 무덕이예유 정소민 [내부링크]

"무덕이예유, 도련님~" 하는 정소민의 사투리가 귀여운 환혼 드라마를 주말에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덧 이번 주말에 시즌 1이 종영을 한다고 하네요, 많이 아쉽습니다. 2022년 6월 18일부터 방영을..

세상에 공짜는 없다! [내부링크]

세상에 공짜는 없는 거 같습니다. 턴블러 선물 받았는데 ㅎ 그래도 올해 턴블러 세 개나 모음^^

향기 솔솔 허브향 [내부링크]

장미허브인지 쓰다듬었더니 향기가 솔~솔

제주오메기떡 택배로 받기 [내부링크]

아침에 해동해 먹은 오메기떡, 해동해서 먹었는데도 팥알이 탱글탱글합니다. 지인에 택배로 주문을 해서 받았지요. 오메기떡은 1박2일에서 벌칙으로 '오메기떡~~~"이렇게 하면서 많이 들었는데 먹기는 이번이 처..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 문자 아직 못 받으셨다구요? [내부링크]

회사에서 얘기를 하다가 근로장려금 신청 문자를 받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어떤 분은 예전에 400만원까지도 받았고, 떠 카더라 뉴스에 따르면 어떤 분은 600만원까지 받았다는 데 저는 한 번도 받은 적이 없어..

임플란트 한 후 가짜 이 주의사항 [내부링크]

앞니 토끼니 2개 중 어느 쪽이 임플란트한 걸까요? 어느 쪽이든 가짜 이 이제 탈부착 안되니 앞니로 딱딱한 거 먹지 말고 찐득한 거 먹지 말기! #임플란트앞니 #임플란트가짜이 #임플란트후주의사항

금전수인 파키라 키우기 [내부링크]

사무실에 보면 꼭 위 사진과 같은 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머니트리, 금전수라고도 하는 스틴답세스, 파키라 입니다. 주로 개업하는 사무실에 회사가 잘 되라고 선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파키..

캐릭터 신발 걸레 신고 거실 다니기 [내부링크]

주말에 몰아서 집안 청소를 하는 편입니다. 청소기도 돌리고, 세탁기도 돌리고, 제습기도 돌리고 등등. 집안일은 해도해도 끝이 없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물걸레청소기는 있지만 크게 마음을 먹어야 돌리게 되는..

애드센스 발견된 문제-주의필요 [내부링크]

애드센스에서 위와 같은 메일을 받으면 애드센스가 승인이 거절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래도 실망하지 말고 바로 '검토요청'을 하신 다음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그렇게 해서 1개의 티스토리를..

아침 사과 건강 사과 [내부링크]

청사과, 홍옥, 아오리 사과들이 다 맛있지만 아침에 먹는 사과가 제일 맛있는 건강사과죠^^ #아침사과 #홈쇼핑홍옥 #상큼한청사과

변기 청소 찌든 때 말끔히! [내부링크]

변기에 가는 라인이 생겨서 이것을 제거하기 위해서 변기 청소 세제가 필요했습니다. 계면 활성제가 들어 있는 세제를 골라 줍니다. 이 성분이 변기의 묵은 때를 녹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석회질과 소변..

현관 신발장 냄새 제거 [내부링크]

현관 신발장을 열 때마다 요즘은 냄새가 나는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모기장문도 설치를 해서 햇볕이 좋을 때는 현관문을 열어 놓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현관신발장의 냄새를 다 빼지는 못하는 거 같아서 현관 신..

습할 때 제습기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비오는 날에는 방이 습한 거 같아서 제습기를 돌리는 편입니다. 보일러도 틀어 놓고, 여름에는 더우니까 에어컨도 틀어 놓고 합니다. 제가 글을 쓰는 지금은 집중호우가 내리고 있어서 제습기를 돌리니까 제습기..

수제비누로 데코레이션 [내부링크]

이사하고나서 집에 비누선물을 많이 받은 거 같습니다. 비누선물을 받고 1년이 지났지만 지금까지 5개 정도 쓴 거 같습니다. 비누향은 좋은데 생각보다 잘 안 쓰는 거 같아서 집에 있는 비누를 이용해서 화장실에..

티스토리 광고 클릭률 어떻게 높이지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광고를 달기 시작하면 광고 클릭률에 대해서 당연히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저 또한 광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아직은 저도 티스토리 초보자이기 때문에 100% 클릭률이 상승한다..

고춧가루 냉동 보관법과 유통기한 [내부링크]

요즘은 시장에서 말린 고추를 파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큰 비닐푸대 같은 곳에서 가득 담아서 팝니다. 김장을 준비하거나 1년 동안 쓸 고춧가루를 준비하려는 사람들이 고추를 많이 사기 때문에 그런 거 같..

드디어 티스토리 승인 이메일 받다 [내부링크]

드디어 티스토리 승인 이메일을 구글에서 받았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딱 90일이 되는 날입니다. 2022년 5월22일에 처음 시작을 한 이후로 얼마나 이 날을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6화 마지막회 본 후기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를 오늘에야 본방으로 처음 보았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16화 마지막회였습니다. 그 동안은 재밌다고 언니들이랑 얘기도 많이 듣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재방송할 때 조금씩..

구글콘솔에서 인지도 개선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콘솔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을 알려주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초보인 저는 이 방법도 이용해보기로 했죠. 이번에도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네 가지의 역할이..

구글콘솔 검색인지도 개선 사이트추가 방법 [내부링크]

구글 콘솔에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검색인지도를 개선하는 방법이 여러 개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그 중에 먼저 사이트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 파란색 사이트추가를 클릭하면 여러분의 사이트로 연..

가지 효능 알고 가지 맛있기 먹기 [내부링크]

텃밭에 가지에 꽃이 핀 것도 있습니다. 가지는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는 남쪽은 5월 상순에 아주심기를 합니다. 저희집도 그때쯤 아주심기를 한 거 같습니다. 7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수확이 가능한데 저희는 7..

국물 떡볶이에 집떡 추가해서 찍어먹기 [내부링크]

토일을 포함해서 광복절까지 3일이 휴일이어서 집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주로 여가를 보낼 때 TV를 많이 보게 되죠. 간식으로 집에서 떡볶이를 먹으면서 TV를 보기로 했습니다. [그때그시절 국물떡볶이..

부산어묵 오댕탕-어묵 접는 방법 [내부링크]

보슬비가 내리는 아침에 아침밥으로 오댕탕도 좋을 거 같습니다. 냉장고에 부산어묵이 있는 걸로 아침국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우선 국물을 내기 위해서 다시다 팩을 넣고, 다시다도 잘라서 더 넣었습니다. 감칠..

보이스피싱, 스미싱피싱 악성앱 잡으려면 시티즌 코난 앱으로 [내부링크]

아침 생활정보 뉴스를 보다가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을 예방할 수 있다는 앱을 알게 되었다. [시티즌 코난 앱]이라고. 시티즈 코난 어플은 보이스 피싱 관련 피해가 엄청나다 보니까 과학기술통신부의 지원을 받..

주민세 사업소분 휴업중인데 내야 할까? [내부링크]

휴업중인데 주민세를 내라고 우편물이 왔습니다. 제가 세대주가 아닌데 주민세를 내 앞으로 내라니, 생각해 보니 휴업중인 사업자 앞으로 주민세 사업소분을 내라는 것이었습니다. 과세대상은 해당 시에 소재하고..

못난이빵 아침 식사 대용 [내부링크]

못난이빵을 아침 대용으로 먹었습니다. 아침에 한 것을 바로 먹어서 그런지 따뜻했습니다. 서울에서는 아침에 출근길에 커피번을 지하철역 매장에서 사서 회사에서 먹었던 추억이 있습니다. 목포에서는 비슷한 빵..

녹두빈대떡과 녹두의 효능 [내부링크]

동대문광장시장은 녹두빈대떡으로 유명합니다. 순희네가 유명한 걸로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박가네도 여러 점포가 생겼더라구요. 녹두빈대떡을 먹으면서 녹두의 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녹두는 해독작..

카톡쿠폰으로 cgv예매, 한산할 줄 알았는데 역시 '한산'하더라 [내부링크]

카카오톡으로 지인이 CGV영화쿠폰을 선물로 보내왔습니다. 평소에 신랑이 보고 싶다던 '한산'을 보러 가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카톡기프티콘으로 영화예매를 한 적이 없다는 거. 그동안은 그냥 CGV어플에..

기다려서 쑥꿀레 포장 받기 [내부링크]

조카가 1박2일에서 본 '쑥꿀레'가 먹고 싶다고 해서 쑥꿀레 포장을 해서 픽업하러 갔습니다. 목포본점과 목포평화광장점이 두 곳이 있었는데 목포본점쪽으로 갔습니다. 목포본점 주소: 전남 목포시 죽동 64-6 원..

대반동201 목포 오션뷰 야경 맛집 [내부링크]

저녁에 더울 때 커피 마시면서 야경을 보면 더위가 사라질 거 같습니다. 대반동201카페에 갔습니다. 주소: 전남 목포시 해양대양로 59 유달유원지 2층 좌식으로 된 곳도 있어서 아기들도 이곳에서 기어다니면서..

북항회센터 한상차림 접시가 층층이 [내부링크]

지인들이 놀러오면 한 번은 들르는 곳이 횟집인데 이번에도 북항회센터에 들렀습니다. 주소는 전남 목포시 죽교동 620-143 근처입니다. 회센터라고 크게 써 있어서 그 안에 들어가면 여러 개의 횟집들이 있습니다..

무안연꽃 회산백련지 여름휴양지 [내부링크]

무안연꽃 회산백련지는 여름휴양지로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전에 겨울에 왔을 때와는 다르게 연꽃이 많이 자라 있었습니다. 그래도 여름에 한낮에는 너무 더우니까 양산을 준비해서 가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축..

카카오뷰 수익 신청 - 친구 100명 만들면 [내부링크]

카카오뷰 수익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카오뷰 수익신청을 하려면 조건이 필요합니다. 채널 친구수가 100명이상이 되어야 하고, 발행한 보드수가 10건 이상이 되면 이메일이 옵니다. 저한테..

유달산 가는 길에 '유달산장'들르다! [내부링크]

유달산에 '유달산장'이 생겼다는 얘기를 듣고 검색을 해서 유달산장에 다녀왔습니다. 가끔 유달산에 산책을 가는데 전에는 공사중이었던 곳에 '유달산장' 카페가 생겼더군요. 유달산 무료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목포맛집 간장게장 아침코스 [내부링크]

친척이 와서 목포에 있는 맛집을 데리고 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침부터 게장맛집을 검색해서 갔습니다. 저희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게 되었죠. 정가네 맛집 위치는 전남 목포시 죽산로 36 연락처 061-277-0..

금성냉면 목포, 비빔냉면 줄서서 먹기 [내부링크]

점심시간에 냉면을 먹으러 맛집을 찾아갔습니다. 금성냉면 앞에 도착을 하니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금성냉면: 전남 목포시 옥암로 109 영업시간: 하절기 오전 11~오후 9 / 동절기 오전 11~오..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 제목처럼 오늘의 기분 [내부링크]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는 책제목처럼, 오늘의 기분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침에는 휴가 가기 전 마지막 출근이라서 밍기적거리며 출근준비를 했습니다. 평소보다 5분 늦게 집에서 나서면서도 나는 항..

블랙의 신부, 결혼을 통한 상류층 들어가기 [내부링크]

[블랙의 신부]프로그램을 영화소개 프로그램 중간중간에 보았습니다. 김희선 배우도 나오고, 가면도 쓰고, 드레스도 있고, 여자들끼리 싸우는 장면도 나오고, 상류층 이야기도 한다고 예고편들이 나옵니다. 보고..

에어컨전기세 줄이기 [내부링크]

전기세를 자동이체로 내다보니 정확하게 얼마를 내는지 대충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전기세 고지서가 문자로 왔습니다. 그동안은 우편물로 고지서를 받았는데 얼마전에 문자로 고지서 받는 것을 변경했습..

구글 서치 콘솔-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해결예시 [내부링크]

구글에서 이메일로 구글콘솔 인사이트에서 이제 구글 애널리틱스4를 지원한다는 이메일을 7.21.에 보냈는데 오늘에야 열람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데크스탑에 구글 서치 콘솔 북마크가 작동이 되지 않는 걸 확..

휴게소음식 회오리감자,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내부링크]

일요일이고 점심에 간단한 간식을 먹고 싶었습니다. 냉장고에 친구가 준 강원도 감자가 많이 있어서 휴게소 음식 중 회오리감자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만개의 레시피 조리법을 참조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나무도마, 쉬젤 써보니 [내부링크]

집에 나무도마를 쓰다가 곰팡이가 조금 폈길래 실리콘 도마를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또 나무도마인 쉐젤 도마를 써보니 아직까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곰팡이도 펴지 않았구요. 쉬젤 도마는 약 10년 이상 자..

전국 해수욕장 284개소 중 목포 외달도해수욕장 [내부링크]

전국 해수욕장 284개소를 해양수산부에서 2022년 지정했습니다. [출처: 해양수산부] 부산광역시에 영화로도 잘 알려진 해운대 해수욕장도 있고, 대학 친구가 살았던 다대포해수욕장도 있네요. 인천에는 서울 살..

호랑이콩 도시락 먹다가 발견! [내부링크]

회사에 도시락을 싸서 다니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도시락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런데 어느 때와는 달리 어떤 직원분이 특이한 콩밥을 싸왔습니다. 그 분 말씀으로는 콩을 삶기 전에 콩무늬가 호랑이무늬를 닮..

목포 한사랑한우명가, 비빔냉면 어때요? [내부링크]

점심에 목포 한사랑한우명가에 갔습니다. 더운 날이어서 비빔냉면을 시켰습니다. 그래도 여럿이 가서 육전도 시켰습니다. 쓱쓱 비벼서 육전을 면발에 싸서 한 입에 넣었죠, 달콤매콤한 맛이, 입안에 지금도 침..

카카오뷰 채널 개설하는 방법, 친구추가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뷰 채널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서 카카오뷰창작센터를 검색합니다. 위 사진에서처럼 위 주소로 되어 있는 카카오 뷰 창작센터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의 아래쪽 파란색 [창작센터..

탑건 매버릭 보기, 씨지비 목포에서 [내부링크]

탑건 매버릭을 씨지비 목포에서 보았습니다. CGV 목포 주소: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 892 연락처: 061-285-8788 지난번에는 팝콘 네모난 통은 못본 거 같았는데 이번에는 네모난 통에 있는 팝콘을 샀습니다. 일간관..

주방렌즈후드-모터팬 밀가루로 세척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방의 렌즈후도에 기름떼가 많이 끼어 있네요. 주방모터팬도 마찬가지구요. 휴일이라서 한 번 깨끗하게 주방렌즈후드와 모터팬 청소를 해 볼까요. 밀가루를 이용해서 해 볼건데요, 주방세제와 섞어서 하면 깨..

지방소득세 QR코드로 카드납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지방소득세를 QR코드로 카드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6월말에 종합소득세를 납부했더니 바로 지방소득세 고지서가 집으로 바로 옵니다. 사실 종합소득세와 지방소득세는 뗄 수 없는 사이이..

제주도에서 렌트비 줄이는 방법->목포에서 승용차 싣고 제주도로 [내부링크]

요즘에 휴가철이라서 제주도로 여행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비행기표는 싸지만, 렌트비가 비싸서 고민인 분들은 이런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제주도에서 렌트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완도 보길도-노화도 2박3일 코스 [내부링크]

완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인 보길도, 노화도 2박3일 코스를 알아볼까요! 완도읍 화흥포항에서 출발하면 노화도 동천항에 도착하여 다시 차량으로 보길도로 건널 수 있습니다. 완도 화승포에서 노화 동천 소안..

방문자님들 감사해요, 구독관련 공지 [내부링크]

방문자님들 방문 감사합니다 ^^ 제가 구독신청하는 게 500명이 차서 맞구독은 댓글 남기셔도 어려울 거 같아요~ 대신 공감은 시간날 때마다 방문해서 해드리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보내세요 ~^^

한옥카페-목포, 가비1935 친구와 함께 갈까! [내부링크]

목포에 있는 한옥카페인 '가비1935'에 친구와 함께 갔다. 비오는 날이라서 한옥카페라서 더욱 운치가 있었다. 위치는 목포 근대역사관 근처에 있다. 정확한 주소는 전라남도 목포시 영산로 18 1935년에 건축물..

저스트텐동 목포점, 토마토절임 모르는맛! [내부링크]

비오는 날, 튀김 튀기는 소리 때문일까요? 튀김생각이 나서 저스트텐동 목포점에 갔습니다. 그런데 몰랐던 토마토절임 모르는 맛이 있을 줄이야! 저스트텐동 목포점은 겉에서 보기에는 창문이 크지 않아서인지..

목포해상W쇼, 목포불꽃! [내부링크]

목포해상W쇼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서 동부시장쪽에서 택시를 기다렸다. 오늘따라 택시가 안 잡혔다. 그래도 기다려보기로 했다. 한 30분을 기다려도 택시가 잡히지 않아서 카카오택시를 불러봤으나 14분 거리의..

옥수수 맛있게 삶기-단맛나게 [내부링크]

옥수수 맛있게 삶기, 특히 단맛나게 삶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금과 설탕을 넣고 삶았을 때에는 다 삶고 나서 그렇게 단맛이 안 났습니다. 그래서 한 동안 초당옥수수 노란 걸 많이 사다 먹었죠. 이번에 옥..

두부부침 식용유참기름 반반 [내부링크]

두부부침만들 때, 식용유참기름 반반으로 만들어볼까요? 원래 두부부침할 때 들기름으로만 만들어서 먹는데 집에 들기름이 떨어져서 그냥 집에 있는 참기름과 식용유를 쓰기로 했습니다. 먼저 두부를 치킨타월에..

데이트할 때, 화이트라구파스타 먹어볼래요? [내부링크]

데이트할 때, 화이트라구파스타 먹어볼래요? 기념일이라서 파스타를 먹으러 갔다. 평소에는 집에서 한식 위주로 먹어서. 그러고보니 아직까지는 집에서 파스타를 만들어 먹어보지는 않았다. 아마 만들어 먹는다고..

고구마줄기 비타민C가 3배, 고구마보다 [내부링크]

고구마줄기에 비타민C가 고구마보다 3배인 걸 알고 계세요? 비타민C는 체내에서 항산화물질로 작용하며, 콜라겐을 형성하여 몸의 조직을 만들고 소장에서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영양..

포켓몬스터 라부탐열매, 람보탄 뷔페과일 [내부링크]

여름에 뷔페를 먹으러 가면 꼭 나오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위 사진의 람보탄!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나무열매 중 람부탐열매의 모티브가 이 열매입니다.[출처: 나무위키] 오늘은 람부탄의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

지네에 물렸을 때 대처 요령 [내부링크]

자다가 지네에 물려본 적 있으세요? 지네에 물렸을 때 대처요령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네는 단독이나 1층 아파트 집에 사는 경우에 집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저희집도 단독이라서 그런지 지네를..

여름 암게알 이 정도? [내부링크]

여름 암게알이 이 정도면 엄청 많은 거죠? 오늘은 암게알을 먹기 위해서는 암게와 수캐를 구별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암게와 수캐를 구별할 때 배모양을 보면 됩니다. 위 그림처럼 게를 뒤집어서 배모양..

미숫가루 효능, 알면서 회사에서 마시기! [내부링크]

미숫가루 효능을 알면서 회사에서 출출할 때 마셔볼까요^^ 요즘은 더워서인지 시원한 걸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듭니다. 그렇다고 차가운 얼음을 넣어서 마시면 감기가 잘 걸리는 체질이기 때문에 얼음은 넣지..

무엇을 하든, 되게 하라(멘탈의 연금술 중에서)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꾸준히 읽고 있는 책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멘탈의 연금술 책 속에 나오는 '무엇을 하든, 되게 하라'는 챕터에 대한 내용과 저의 생각입니다. 페이지 142에서 145페이지에 나오는 '나폴레옹의..

금리인하요구권, 신한은행에서 문자받다! [내부링크]

금리인하요구권, 신한은행에서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런 문자를 받으신 구독자님들은 아시겠지만 대출을 받고 있는 사람들한테는 좋은 소식이지요. 전에도 이런 문자를 받고 쏠에서 금리인하를 신청한 적이 있어..

해남4rest수목원 찍고, 비빔냉면 먹으러 GO! [내부링크]

해남4rest수목원을 찍고(구경한 후), 비빔냉면을 먹으러 GO!(갔습니다.) 처음부터 냉면을 먹으려고 한 건 아닌데 저희가 수목원에 간 날이 무척이나 더운 날이어서 시원한 걸 먹고 싶어서 냉면집을 검색하기 시작..

보랏빛 수국, 수목원해남 포레스트에서 찾다! [내부링크]

보랏빛 수국, 수목원 해남 포레스트에서 찾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수국이 많이 피는 여름이죠! 근처에 수목원을 검색해 봤습니다. 해남이 가까운 편이라서 해남 포레스트로 출발했습니다. 주소: 전남 해남..

티월드 무료문자 보내기, 회원관리에 좋아요! [내부링크]

오늘은 티월드에서 문자보내기를 해보겠습니다. 회원관리하는데 좋아서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 달에 100건은 무료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기능도 있어서 회원들께 안부문자로도 좋쵸^^ 검색창..

원포임테기, 배란 테스트기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원포임테기, 배란 테스트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다이소에서 파는 원포임테기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의 생리주기를 계산하고 위 표를 참조하..

보령머드광장 주변커피숍 [내부링크]

보령머드광장 주변의 커피숍을 찾아보면 여러 군데가 있습니다. 호텔 커피숍도 있고... 저희는 커피숍 두 군데를 갔는데 한 군데는 인테리어와 달리 커피맛이 너무 독특해서 글로 남기기가 ㅠㅠ 그래서 나머지 한..

손실보전금 대상자 아닌, 특고 프리랜서 신규 신청자 [내부링크]

오늘은 손실보전금 대상자가 아닌, 특고 프리랜서 신규 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첫날입니다. 오늘은 covid19. ei. go.kr 사이트를 크롬에서도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신청을 다하면 아래와 같은..

대천머드광장 숙박시설, 펜션 고기구이 [내부링크]

오늘은 대천머드광장 숙박시설 중 하나인 펜션에서 묵으면서 고기구이를 해먹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광어와 조개류를 사기 위해서 대천항 수산시장으로 갔습니다. 대천항수산시장 주소: 충청남도 보령..

대천해수욕장 머드린에서 바다 선물하기 [내부링크]

요즘은 너무 덥기 때문에 대천해수욕장 머드린에서 바다 선물하기를 해드리겠습니다. 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승원 시인의 '바다 선물하기'입니다. 푸른 바다 사진보면서 감상해보세요~ 하단에 대천..

보령머드축제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서 많이 찾게 되는 보령머드축제 소개와 특징, 외국인이 많이 오게 된 성공요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령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

보령해저터널을 지나서 보령머드축제 (2022년) 광장에서 사진스팟 찾기 [내부링크]

보령해저터널이 생겨서 지나가봤습니다. 뉴스에서 보도가 되어서 기대를 많이 했지만 기대에는 못 미치고, 다행히 보령해저터널 통행료는 없었죠^^ 자, 이제 본격적으로 보령머드축제 광장에서 사진스팟을 찾아볼..

2022년 보령머드축제 시작은 언제? [내부링크]

2022년 보령머드축제는 언제부터일까요? 바로 2022년 7월16일부터 2022년  8월15일까지입니다. 이번에는 2022년보령해양머드박람회 라는 축제명으로 하는군요! 아직 축제가 시작되지는 않았지만 보령시에서는..

병어찜, 전남 목포시 동네사람들이 찾아가는 예약제 식당 [내부링크]

병어가 제철이라서 회사언니랑 병어찜을 먹으러 갔어요. 예약을 한 손님만 받는 식당이라서 언니가 예약을 했지요. 네이버에 검색을 해도 상호나 위치가 찾아지지 않치만 아는 사람들은 찾아가는 식당인 거 같았..

OPT(오티피) 배터리 카드형 교체 [내부링크]

OTP배터리가 다 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배터리 예상만료일 15일 전에 이메일이 오는가봐요. OTP를 발급받은지 벌써 3년이 지났군요. 세월이 참 빠르네요. 그 때 처음으로 카드형OPT를 우리은행에서 발급..

오이짠지무침, 짠맛 빼기 [내부링크]

오늘은 저녁을 밖에서 먹고 들어와서 저녁시간이 좀 남네요. 그래서 도시락밑반찬으로 오이짠지무침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먼저, 다 만들어진 상태의 '오이짠지무침'입니다. 짠맛이 다 빠진 건 아니고 조금 짭조..

홍삼이(체력방진된 나에게도)면역력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오늘은 홍삼이 체력이 방진된 나에게도 면역력에 좋은지, 우리나라 문헌에 홍삼이 언제부터 나왔는지, 인터넷 쇼핑에서 홍삼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에 먹어도 체력이 빨리 떨어지..

나도 로봇청소기 사용해볼까?(엘지 청소기 물걸레 잘 쓰고 있는데) [내부링크]

주말에는 밀린 집안일을 하느라고 평일보다 더 바쁜 거 같다. 세탁기 돌리고, 밥하고 설거지하고, 청소하고 쉬려고 하면 또 점심! 상차림부터 반복~그러다가 주말에 물걸레 청소를 빠드렸다. 주중에 하려니 힘들..

목포죽교동 명소를 아시나요(유달산) [내부링크]

오늘은 목포 죽교동에 있는 명소를 소개할까 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목포해상케이블카'가 유명합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은 죽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은..

다이소 모기향거치대, 모기향 바람날리기 [내부링크]

오늘은 텃밭에 모기, 벌레가 많아서 모기향을 피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모기향은 다이소에 가서 사왔습니다. 집에 모기향받침대가 있기는 했는데 녹도 쓸고, 정작 알맹이인 모기향이 없어서 이번에는 모기..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시험(민간-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내부링크]

오늘은 자격시험 중에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시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으로 주관은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에서 합니다. 치과보험청구사란, 개원치과의사 및 치과에서 진..

구독, 공감, 댓글 관련 공지 [내부링크]

제가 회사 다녀서 혹시 구독, 공감, 댓글 바로 못해드릴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확인하는 대로 바로 해드릴게요~ 찐소통 님들 블로그 방문 너무 감사합니다 ^^ 제 글 읽어 주셔서 더욱 감사해요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 가려면? [내부링크]

오늘은 저희 동네 주변에 있는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2023학년도 수시 신입생 모집요강을 보면, 입학원서 접수기간은 22.9.13.화요일 9시부터 22.9.17.토요일 18시까지입니다. 입학..

캠핑장 숮불 라면 끓이는 소리-라면멍 [내부링크]

숯불소리도 좋고, 라면 끓이는 소리도 좋고, 무엇보다 꼬들면이 좋으네요. 라면멍, 맛있게 끓여집니다~^^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자금 기존 신청자 8일, 신규는 23일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감성2입니다. 오늘은 특고프리랜서에게 200만원 지원금 지원되는 첫날입니다. 기존에 신청자들은 문자를 먼저 받았다고 합니다. 저도 특고프리랜서 직업란에 해당하는 것이 있어서 한 번 신청을 해..

임산부 농산물 꾸러미 에코이몰-농산물친환경몰 [내부링크]

저녁을 먹을 때는 '생생정보통' TV를 보면서 자주 먹는 편이예요. 오늘은 진행 아나운서 중에 한 분이 '임산부 농산물 꾸러미'를 받았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제 주변에도 임산부가 있어서 관심이 가는 내용이라..

목포 살면서 가보기, 서산동 시화마을, 셋째골목부터 [내부링크]

오늘은 현충일이기도 하면서 회사가 쉬는 휴일이라서 산책을 조금 먼 곳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만보는 더 걸어가야 나오는 "서산동 시화마을"을 가 보았죠. 목포에 살면서 서산동 시화골목길을 자세히 본..

비촉촉 방울토마토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감성2입니다. 오늘은 비오는 날에 방울토마토를 보니, 방울토마토의 효능에 대한 글감이 떠올라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가뭄피해가 심각하다고 하는데 오늘 내리는 비가 조금이라도 농가..

공공도서관, 목포(유아발레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감성2입니다. 오늘은 목포공공도서관에 책을 빌리러 간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2주일에 한 번씩은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리는 편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3권을 빌렸죠. 도서를 대출하고 확..

웰빙공원(동목포&청호)산책로 밤운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감성2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끔 밤에 걷기운동을 하는 산책로를 소개할까 합니다. 동목포 웰빙공원 산책로 주소: 전남 목포시 용당동 1024-18 지난 겨울까지만 해도 밤에 이 산책로를 자주 다니곤..

TM보험설계사 고용보험, 출산휴가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수형태 근로자 중 보험설계사나 택배기사에게도 고용보험이 적용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7월 1일부터 특수고용직에 대해서도 구직급여, 출산전후급여를 지급한다고..

돼지갈비, 삽겹살-홍대 서교가든 [내부링크]

동생네랑 자주 가는 홍대에 서교가든! 이번에도 돼지갈비와 삼겹살을 주문했죠. 주로 돼지갈비를 시켜 먹었었는데 오늘은 삼겹살도 먹어보기로 결심했죠 밑반찬 중에 파절임도 맛있죠 ㅎㅎ 숯불로 고기를 익히기..

임플란트했을 때]먹었던 음식, 옥수수스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감성2입니다. 진짜 말로만 듣던 이 깨지는 경험을 하고서, 치과에서 임플란트수술을 받고 치료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게 되듯이, 임플란트 수술을 하고 나니까 더 먹..

휴업중,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해 보기 [내부링크]

회사에서 점심을 먹고 나서야 뒤늦게 '손실보전금 신청'이 바로 "오늘"부터인 걸 알았다. 신속지급 대상자는 문자가 온다는데 나는 문자를 받지 못했다. 아쉬운 사람이 우물을 팔 수 밖에 저는 사업자등록번호 끝..

사업자 공인인증서 갱신, 신한은행 오류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감성2예요. 전에 사업자공인인증서가 하드디스크나 usb에 저장이 안되었는데 4400원 공인인증서발급비가 인출된 포스팅을 한 걸 기억하실 거예요. 신한은행 스마트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고..

목포역 커피니/카푸치노 [내부링크]

두 달만에 서울로 가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서울을 다녀오고 나서 글을 쓰기 때문에 며칠 지난 뒤죠. 목포역 안에는 원래 파스쿠찌 커피숍이 있었는데, 새로운 커피숍이 생겼더라구요. 이름은 "커피니" 목포역 커..

국세청홈택스 이용시-사업자용공인인증서 갱신 [내부링크]

이번달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자 납부기간이다. 저도 개인사업자라서 신고를 해야 하는데 휴업이어서 5월초에 미리 했다.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란 당해 과세기간에 종합소득금액이 있는 자는 다음해 5월1일부..

목포CGV주차장, 범죄도시2마동석 (스포약간) [내부링크]

거리두기해제 후에 처음으로 영화관에 갔다. 그 동안은 집에서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다가 진짜 오랜만에~영화관에 오니까 좋았다. 그런데 목포CGV 주차장이 유료라서 실망 그래도 범죄도시1은 재밌었으니까 범죄..

광어부침, 도시락반찬 어때요~ [내부링크]

흰살 생선회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광어회를 잘 먹는 편이예요.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기도 하구요. 광어는 생선 중에서도 고단백질 저지방 생선으로 지방의 함량이 적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

[주택텃밭] 적상추 키우기 [내부링크]

3월에 다이소에서 상추씨를 사다가 주택텃발에 적상추를 심었다. 적상추 외에도 청상추, 양상추, 적겨자 등 쌈상추와 해바라기와 골드메리를 심었다. 카페나 책을 찾아보니까 상추가 처음 재배를 하기에는 가장..

바다물에 빠졌다가 올라오는 꿈 [내부링크]

잠을 잘 때, 꿈을 잘 안 꾸는 편이다. 그런데 요즘에는 꿈을 잘 꾸는 거 같다. 그래서 그런지 꿈해몽을 찾게 된다. 보통 꿈해몽은 로또번호가 꿈에 나왔다거나 임신을 하기 전에 꿈을 꿈고 꿈해몽을 많이 하는 거..

고양이정원, 서울소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감성2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서울나들이를 온 김에 고양이카페를 가볼까 합니다. 서울에는 많은 고양이 카페들이 있죠. 오늘은 조카가 가고 싶은 고양이 야외 카페가 있다고 해서 따라가 보았습니다..

납골당, 광명시 메모리얼파크 가는 길 [내부링크]

5월8일 어버이날은 지났지만 카네이션을 준비했다. 집근처에서 살 수도 있었지만 조금 더 신선한 꽃을 준비하기 위해서 납골당 근처 화원에서 카네이션을 샀다. 광명시 메모리얼파크는 5년째 가고 있다. 근처의..

티스토리 예약발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감성2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예약발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글이 짧을 거 같네요. 예를 들어서, 티스토리의 'alt 태그'의 정의에 대해서 글을 짧게 써 볼게요. 네이버에서 '..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한 적이 있어서 그때 처음으로 블로그를 만들었던 경험을 활용해 보기로 했다. 연동을 시킬 매개체는 인스타그램을 적용하기로 했다. 인스타그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