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nceodf의 등록된 링크

 fenceodf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공유 오피스 마케팅] 공유 오피스 마케팅은 공유오피스인테리어 시작전부터 해야합니다. [내부링크]

공유오피스를 오픈하자마자 문의를 폭발시킨 사례 안녕하세요, 공유오피스성공솔루션 오피스펜스입니다. 공유오피스 창업하신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마케팅에 대해 너무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그동안 창업에 너무 집중하다 보니 운영 그리고 마케팅에 관심을 두지 않았던 것에 후회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뒤늦게 자기 블로그를 만들어서 글들을 쓰는 행위로 마케팅을 다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정도로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 공유오피스는 운영이 만드는것보다 중요합니다. 힘들게 공들여 만든 공유오피스이면서 큰돈들여 만든 공유오피스는 공간을 구성해놓으면 바로 시작과 동시에 사람들이 몰릴것이라 생각을 하셨을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사과나무를 심어놓고 사과가 떨어지기만을 기다리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공유..

공유오피스 창업이해하기(3)_공유오피스 사업계획 수립방법 [내부링크]

공유오피스창업성공 공유오피스 창업이해하기(3)_공유오피스 사업계획 수립방법 공유오피스 창업에 대한 사업계획을 수립할때 성공을 목표로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방법이 필요합니다. 1. 공유오피스 사업계획서 작성 자신의 지역이나 원하는 상권에 위치하는 존재하는 예비 경쟁사들을 조사해야 합니다. 그 경쟁사들이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공간 제공의 방식, 이용가격, 그리고 편의 시설등을 파악하는 것이 사업계획 작성하는데 필요할것입니다. 이를 통해 시장에서 통용되는 가격과 차별화 전략을 파악할수 있게 됩니다. 2. 대상 고객들을 정의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이용자들의 정의를 쭉 나열해보세요. 그리고 어떠한 이용자들을 받고 싶은지 그 바라는 이용자들의 생활일기를 한번 가상으로 작성해보세요. 가상이기에 이름까지 적어보는것도 ..

공유오피스 창업이해하기(2)_공유오피스의 시장 분석 [내부링크]

공유오피스창업성공 공유오피스 창업이해하기(2)_공유오피스의 시장 분석 공유오피스사업의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변화하는 코로나로 인해 업무 패턴, 증가하는 프리랜서 및 1인창업가 등으로 인해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업무 공간에 대한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코워킹리소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공유 오피스 공간 시장은 2019년 260억 달러 규모로 평가됐으며 2027년에는 1117억 달러 규모로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21.3%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원격 작업의 증가, 기술 채택의 증가, 보다 유연한 작업 준비의 필요성 등과 같은 요인을 이러한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꼽고 있습니다. 지역별 동향을 보면 현재 공유 오피스 공간 시장은..

공유오피스 창업이해하기(1)_공유오피스의 정의 [내부링크]

공유오피스성공센터가 알려주는 공유오피스 이야기 공유오피스 창업 이해하기(1) - 공유오피스의 정의 코워킹 스페이스라고도 불리는 공유 오피스 공간은 개인과 기업이 단기 또는 장기적으로 사무실 공간을 임대할 수 있는 유연한 업무 공간입니다. 공유오피스 공간은 일반적으로 가구, 인터넷 연결 및 비즈니스 수행에 필요한 기타 편의 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창업과 사업에 대한 마인드만 탑재하고 이용하기만 하면됩니다. 공유 사무실 공간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기존 사무실 공간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개인과 기업들이 장기 임대를 약속하거나 부동산을 직접 구매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공간을 임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공유 사무실 공간은 공유 환경에서 다른 전문가와의..

공유오피스에서 공간만큼 중요한 것은 커피아닐까요? [내부링크]

공유오피스에서 공간만큼 중요한 것은 커피아닐까요? 공유오피스의 새로운 물결 new wave coworkingspace 공유오피스에서는 커피가 공간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우리는 커피를 매일 마십니다. 그들에게는 있어 매일 마시는 아침의 커피는 일을 시작하는 시작의 시그널이자 몰입의 매게채입니다. 공유오피스에서 하루에 2잔이상 커피들을 마십니다. 많게는 4잔이상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만큼 일과 커피는 땔수 없는 존재입니다. 커피는 이들에게 선호는 아닐것입니다. 맛보다는 일과 연결되는 습관적 행동일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커피의 미묘한 맛에도 민감하게 반응이 올수 있습니다 . 매일 마시는 그 맛이 미묘하게 변해도 그 것을 포착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굉장히 맛있는 커피를..

c혹시 공유오피스 창업그리고운영의 행운을 바라고 있지 않나요? [내부링크]

c혹시 공유오피스 창업그리고운영의 행운을 바라고 있지 않나요? 공유오피스 창업을 하셨거나 준비중이신 분들 .... 혹시 공유요피스 운영에 있어 스스로 행운을 바라고 있지 않나 생각해보아요 블로그, 유튜브 등 많은 공유오피스 정보에서 단편적인 부분의 노출만 보고 공유오피스 운영은 이렇게 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것입니다. 그건 분명 공유오피스 창업에 대한 행운을 바라는 것입니다. 그 누구도 공유오피스 창업을 하는데 있어 잘못된 선택이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누군가에게는 공유오피스 창업의 당위성을 펼쳐보이며 현재의 힘든 부분의 노출을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창업 그리고 공유오피스 운영을 누군가 싸게해서 대충 만들고 큰 수익을 얻었다고 한다면 거기에 분명 숨..

c공유오피스 창업의 불안감을 극복할수 있는 좋은 방법 [내부링크]

c공유오피스 창업의 불안감을 극복할수 있는 좋은 방법 퇴사후 창업은 은퇴자들에게 공통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나혼자만 겪는것이 아닐것입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 완벽주의, 사기꾼 증후군,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등 은 모두 심리적 요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 관점에서 창업의 불안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퇴사후창업 트리거를 확인 무엇이 여러분의 불안을 유발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해보세요. 특정 상황, 생각 또는 감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시작점을 알게되면 그 시작의 발단을 관리하기 위한 개선안을 만들수 있을 것입니다. 마음챙김 연습 마음챙김은 아무 판단하지 않고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는 것을 포함하는 연습입니다. 현존에 집중하는것으..

FENCE 팁퇴사후 나만의 울타리에서 성공한 프리랜서가 되기 위한 습관 만들기 [내부링크]

FENCE 팁퇴사후 나만의 울타리에서 성공한 프리랜서가 되기 위한 습관 만들기 퇴사후 나만의 울타리 office fence 성공하는 프리랜서가 되기 위해 회사의 울타리를 따난후 우리는 꼭 성공하여야 되기에 매일 하루가 생산적이 되도록 도울 수 있는 일상적인 습관을 세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프리랜서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하루 계획하기 할 일 목록을 검토하고 작업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그날의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고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일정을 만드세요. 둘째, 전용 작업공간 만들기 (office FENCE) 집중할 수 있고 주의 산만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전용 작업 공간을 설정합니다. 작업 공..

c공간창업의 스스로와 타협하지 않는 진정성_공유오피스창업프로젝트 [내부링크]

c공간창업의 스스로와 타협하지 않는 진정성_공유오피스창업프로젝트 공유오피스 창업 프로젝트를 하다보면 생각보다 쉽고 빠르게 일들을 진행할수 있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할경우 진행속도도 빠르고 인테리어 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일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헌데 약간 강박증 처럼 스스로의 기준에 못미치면 넘어가지 않고 붙잡고 있습니다. 만족할 수준이 도출될수 있는 고민을 하고 그것의 결과가 나올때까지 끝까지 상황을 지켜봅니다. 충분히 지나갈수 있고 남들은 전혀 눈치챌수 없는 부분임에도 아주 사소한것이 납득이 되지 않을 경우 그 전체 공간에 대한 이용자의 흐름이 깨지면서 불편으로 작용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보니 디자인 하나 디테일 하나 하나 놓치려 하지 않습니다. 인테리어업체는 타협..

영통공유오피스 '오피스 펜스'_부부가 함께 일한다는건.... [내부링크]

새로운 물결이 되려 합니다. 1인 오피스 데스크 공간 영통공유오피스 "FENCE"를 선보입니다. 영통공유오피스'오피스펜스'의 사전 입주프로모션 부부가 함께 일한다는건 세상을 향해 치열하게 공격하고 자신들의 울타리에 방어를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년보다 더욱 가족들의 울타리를 지키고 있는것이 더욱 힘든게 요즘 분위기 입니다. (헉!! 저만 그럴가요?) 조금더 늘어난 가계지출과 경기침체는 언제 회복될지 모르고 더욱 어려워 질것이라는 불확실성으로 인해 불안감은 더욱 가중되고 있습니다. 부부가 함께 일한다는건 그 불안감을 함께 극복하여 자신들의 울타리를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더욱 아끼고 앞으로의 불안감에 새로운 불빛이 될수 있을 만한 자신들의 공격무기를 갖추기 ..

수원영통공유오피스 'office fence'_친구와 함께 라면 [내부링크]

하이브리드 공유 오피스 cafe ODF는 워크 카페와 1인 공유 오피스(오피스 펜스)의 결합 모델입니다. 공유 오피스의 새로운 물결이 되고자 합니다. 친구와 함께 라면 세상을 향한 공격과 수비를 위한 울타리를 만드는 과정은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혼자만의 울타리를 만드는 것은 이런 생각들을 단련할 수 있는 회복탄력성의 근력을 키워가야만 합니다. 불안을 극복하는 것 감정 폭발을 억제하는 것 피할 수 없는 일을 받아들이는 것 불행 중 다행을 인식하는 것 해결책과 대안을 찾는 법 1인 창업을 하기 위해 프리랜서가 되기 위해 마인드 세팅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혼자서 견디기는 생각보다 녹록지 않습니다. 혼자 있다 보면 세상에 혼자 도태되는 것 같고 세상과 단절되어..

c하이브리드 공유 오피스 펜스(2)_ 새로운 울타리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공유오피스창업 [내부링크]

c하이브리드 공유 오피스 펜스(2)_ 새로운 울타리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공유오피스창업 새로운 물결이 되려 합니다. 하이브리드 공유 오피스 "FENCE"를 선보입니다. 동네 공유 오피스 콘크리에이트를 뒤로하고 새로운 울타리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엔 특별히 공유 오피스 창업이 적합한 부동산 site도 찾아주었습니다. 공유 오피스를 입지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던 터라 조금 더 현실적인 위치와 부동산 비용이 저렴하게 들어갈 수 있는 자리를 찾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대형상가 매장들의 공실을 꽤 많이 찾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현재 시장은 임차인 우위 시장이었습니다. 내가 원하는 조건에 최대한 맞춰주는 상황이었습니다. 찾은지 일주일이 지나 결국 우리가 원하는 ..

소형공유오피스_공유오피스에도 적용되는 한계효용법칙. 필요하다고 착각하는것들 없애기 [내부링크]

소형 공유오피스_공유오피스에도 적용되는 한계효용법칙. 필요하다고 착각하는것들 없애기 요즘 공유오피스 사업자 분들 어떠신 가요? 혹시 공실걱정 하고 계시지 않나요? 불꺼진 회의실 많이 사용하고 있지 않는 폰부스등 생각보다 이용자들을 위해 만든 공간이 반응이 없는 것에 걱정하고 있지 않나요? 우리가 보통 공유오피스를 만들어 냈던 것은 맨 상위의 위워크 그리고 국내토종 메이저브랜드들이 만들었던 공유오피스들을 착안하여 축소하여 만든것이 일반적인 공유오피스창업 방법입니다. 다른사람들이 그렇게 창업하니 나도 그렇게 안하면 안될것 같고 이러한 방식이 공유오피스인테리어로 받아들였습니다. 아마 지금은 불꺼진 그리고 텅빈 공간을 지켜보고 있을 것입니다. 한계효용법칙이라고 아시나요? 어떠한 재화를 소비함..

성공 공유오피스 만들기(3)_신도시에 유독 공유오피스가 많은 이유 [내부링크]

성공 공유오피스 만들기(1)_공유오피스의 현재 상황 성공 공유오피스 만들기(2)_기존 공유오피스 사업장 들여다보기 새로 생긴 신도시에는 공유오피스가 꼭하나씩 들어가 있습니다. 대형 공실상가 깨끗한 건물컨디션 잘만 협상하면 얻을수 있는 무상임대기간과 임대료 조정까지 공유오피스 창업자 입장에선 눈여겨 볼수 밖에 없는 동네이긴 합니다. 그러다 보니 신도시는 공유오피스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들여다보고 창업하는 곳입니다. 공유오피스를 창업 이유를 이미 신도시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창업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그 위치의 경쟁력은 우리가 무엇이든 창업을 하는데는 중요한 포인트이긴 합니다. 하지만 신도시는 이야기가 조금 다릅니다. 먼저 신도시의 개발계획에 너무 많이 관점이 집중되어 있다보면 생각보다 공유오피스 ..

성공 공유오피스 만들기(2)_기존 공유오피스 사업장 들여다보기 [내부링크]

지난편 성공 공유오피스 만들기(1)_공유오피스의 현재 상황 성공 공유오피스 만들기(2)_기존 공유오피스 사업장 들여다보기(지식산업센터) 우리가 공유오피스 사업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 공유오피스 사업체들이 운영하고 있는 상태들을 철저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많이 운영되고 있는 개인창업자가 운영되고 있는 공유오피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지식산업센터 공유오피스 지식산업센터내 공유오피스는 요근래 많이들 창업하고 있는 위치중에 하나 입니다. 사실 저에게 상담오시는 분중 10분중 3분정도가 지산을 분양받아 공실 기간이 너무 길어져 울며겨자먹기로 이자비용이라도 건져보기를 위해 공유오피스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였습니다. 우선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은 부동산투자의 하나의 상품이기에 ..

c공유오피스 무작정 창업하지마세요 [내부링크]

공유오피스 무작정 창업하지 마세요 요즘 공유오피스 창업 예전만큼 쉽지 않습니다. 공유오피스 문제인식 공유오피스 공급 우선 무분별하게 칸막이 공사로 진행된 공유오피스 사업장들이 늘어났습니다. 상가부동산 투자를 통해 기존 임대료보다 더높게 받을수 창업했던 의미없이 생겨진 칸막이 공유오피스들이 무분별하게 생겼습니다. 늘어난 공급은 공유오피스창업의 어려움으로 작용될것입니다. 공유오피스 수요 부업은 점차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퇴사자들도 늘어났습니다. 창업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도 늘어났습니다. 또한 코로나 이후에도 재택근무자들은 그대로입니다. 하지만 늘어난 수요에 비해 공유오피스 이용률은 줄었습니다. 이것은 무언가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이용자들의 가계 지출에 문제가 기인된것 같습니다..

성공 공유오피스 만들기(1)_공유오피스의 현재 상황 [내부링크]

위워크 - 평점 - 감독 제드 로스테인 출연 - 성공 공유오피스 만들기(1)_공유오피스의 현재 상황 2022년 12월까지 공간임대사업 중 가장 인기 있는 업종을 뽑으라면 단연코 공유오피스 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23년 지금 그 인기의 공유오피스 창업의 매력도는 점점 매력도를 잃기 시작했습니다. 그이유는 무엇일까요? 앞으로 이 글들은 공유오피스의 현재, 공유오피스 창업의 문제점, 그리고 공유오피스의 새로운 대안에 대해 글을 쓰기 위해 그 목적이 있습니다. 기존 공유오피스사업 알아보기 위워크의 우리나라 진출 위워크가 우리에게 맞을까? 우리나라의 공유오피스사업이 먼저 도입된 것은 위워크로 알고 았습니다. 예전에는 소호사무실 개념의 공유공간도 커뮤니티공간도 없는 단순 고시원처럼 만들어진 칸막이 ..

공유오피스 창업하실분 중 딱 10분만 성공시켜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공유오피스 창업하실분 중 딱 10분만 성공시켜드리겠습니다. 올해는 그이상은 어렵습니다. 무조건 성공시켜드리겠습니다. 공유오피스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c 콘크리에이트 수원 c 콘크리에이트 부천 (워크앤비즈니스) c 콘크리에이트 부천 (워크앤스터디) c 콘크리에이트 부천 (미팅앤클래스) c 콘크리에이트 광교 c ODF 영통 공유 오피스 창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나요? 요즘 핫한 창업 중에 하나가 공간 임대 창업입니다. 그중 공유 오피스 창업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현재의 공유 오피스는 3억의 매출을 얻으려면 더 큰 대형 평수의 상가를 얻어야 합니다. 그에 맞게 평당 인테리어 공사비도 많이 들것입니다. 공간의 크기만큼 매출이 생기기 때문에 매출을 키우기 위해서 더 큰 공간이 필요합니다...

c공유오피스의 새로운 물결. 그 시작을 알립니다. [내부링크]

c공유오피스의 새로운 물결. 그 시작을 알립니다. 새로운 공유오피스가 탄생합니다. 더욱 여러사람들이 좋아하고 더욱 이용만족도를 높이고 더욱 공유오피스 창업자도 만족하는 그런 공유오피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새로운 물결이 되려 합니다. 하이브리드 공유오피스 "FENCE"를 선보입니다. 우리가 회사를 떠나게 되었을때 고민합니다. 각자의 새로운 울타리를 찾기 위해 . 낯설지만 새로운 울타리는 아직 견고해지기위해 세상을 향해 공격과 수비를 반복합니다. 더 튼튼한 울타리를 위해 라이프를 방어하고 더욱 확장된 울타리를 위해 공격적 확장을 합니다. 내가 만든 새로운 울타리는 나의 능력과 함께 가능성의 확장을 만들어 갑니다. 무안한 가능성의 확장을 위해 나의 목적의식을 만들고 목적의식에 맞게 일..

〔공유오피스창업〕공간이용의 새로운 도전의 선택보다 익숙한 안전한 선택을 선호합니다. [내부링크]

〔공유오피스창업〕공간이용의 새로운 도전의 선택보다 익숙한 안전한 선택을 선호합니다. 주말에 스타벅스를 갔습니다. 늦은 오후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왜이렇게 사람들이 많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경기침체이고 사람들이 돈을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에 사실인지 아님녀 저만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지 스스로에 대해서 되물업보니다. 요즘 공유오피스이용에 대한 요금은 인상과 공급과잉으로 인한 가격할인의 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할인에 대한 주요사항이 되었던 부분은 이용자들의 소비심리 악화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스벅을 와보니 이고민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안정적보상을 원하는 소비자 공유오피스 이용자들은 소비심리 악화의 문제가 아..

〔공유 오피스 창업〕앞으로의 공유 오피스는 콘텐츠 없으면 실패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지나가는 길에 에이 바우트라는 카페를 보게 되었습니다, 깔끔하게 흰색으로 페인팅 된 공간에 테이블마다 파티션으로 구획한 이곳은 저렴한 커피를 즐기면 공간까지 덤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저희 공유 오피스의 지정석, 멤버십 라운지와는 다른 분위기와 서비스 이지요. 따로 지정석은 없지만 요즘같이 경기 침체기와 불안한 시장의 흐름에서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공간인 것 같았습니다. 이것을 보면서 우리의 공유 오피스는 지금 현 시장의 흐름에 맞게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아니면 역행하고 있지 않는지 의심해 봐야 한다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재택근무자들이 늘어나서 그들을 위해 동네 공유 오피스를 만들었고 이런 생각으로 대형 공실상 가만 보이면 너도 나도 공유 오피스 창업을 했던 상황입니..

[내부링크]

"공유 오피스에서 혼자서 일하는 것뿐이지 무조건 혼자 있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요즘 저희 공유 오피스는 1인실 수요가 부쩍 많아졌습니다. 어차피 현재 만실이라 그 인원들을 수용할 수 없지만 대기라도 걸어놓고 라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몇몇 계실 정도입니다. 그런 분들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공유 오피스를 찾고 계십니다. 회사 염증을 느끼고 혼자 1인 창업을 시도하시는 분 재택근무를 하면서 회사와 물리적 거리가 멀어지면서 생존에 불안감을 가지고 계시는 분 재택근무의 편안함 계속되지 않을 것이라는 걱정을 하고 계시는 분 주변 사람에게도 모르게 성공을 다짐하며 조용히 창업을 시도하시는 분 가계 소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창업을 시작하시는 전업주부 취업도 창업도 함..

공유오피스 입지_상가주택 공실해결 공유오피스 [내부링크]

은퇴부동산의 로망으로 아마 상가주택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가주택은 자신의 위층에 살고 밑에층은 임대를 주며 월세 수익을 얻을수 있게 1층에는 상가를 넣어 상가임대수익까지 얻으려 하는 계획이지요 생각보다 상가주택을 짓는것은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뭐하나 공실이나 월세 수입이 들어오지 않을경우 요즘같은 높은 이자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상가주택을 짓고나면 임대가 맞추어 지지 않아 골치아파 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또는 어렵게 얻은 택지분양자리를 계속 방치할수 없어 결국 건물을 올릴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신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상가주택에 가장 문제점은 월세나 전세의 집보다 상가입니다. 의식주와 관련된 주거문제는 어찌됐던 시간이 지나면 채워질것입니다. 하지만 상가는 어떨까..

[공유오피스 창업 Q&A]24시간 운영되는 공유오피스_설명절에는 어떻게 운영해야되나? [내부링크]

즐거운 설명절이 왔습니다. 공유오피스 이용자들인 1인창업자, 창업자, 프리랜서들은 각자의 명절을 보내러 고향으로 또는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공유오피스는 그렇다고 설명절이라고 문을 닫을수 없는 노릇입니다.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공간이다보니 문을 잠구고 공유오피스창업자가 가장 하고 싶은 공간 소등을 하고 싶어하실것입니다. 24시간 365일 가동되는 공유오피스는 생각보다 전기료에 대한 부담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용자들이 정해진 시간에 이용하리란 보장이 없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계속 공간을 가동할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실제 데이모드와 나이트모드를 구분하여 공간을 full로 점등하는것과 일부분만 점등하는 방식으로 구분하여 간얼적으로 일부분만 공간가동을 할수 있게 만듭니다. 복합기 가동 라운지..

공유오피스 입지_오피스_직원들과 사용할 공간에서 임대수입이 발생된다면? [내부링크]

공유오피스 입지_오피스_직원들과 사용할 공간에서 임대수입이 발생된다면? 직원들이 생기게 되면 사무실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마련한 오피스 사무실 그렇지만 직원들만 쓰기에는 생각보다 비용지출이 크다보니 사무실에서 혹시 수입이 발생되기를 바라는 사업자님들이 있으실것입니다. 또한 언제 시장의 변동성으로 인해 직원들이 축소될수 있기에 큰사무실은 언제나 부담이 됩니다. 사무실이 크던 작던간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복합기, 커피머신, 인터넷 등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들입니다. 그렇기에 큰공간을 일부 공유오피스로 변환하여 일부는 직원들공간 나머지는 창업자들이 이용할수 있는 공유오피스를 만들수 있습니다. 오피스와 공유오피스의 결합은 공유오피스 수익을 통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의 고정 지출비(임대료, 사무실..

공유오피스 입지_임대 상가 _공유오피스 창업하기 [내부링크]

임대상가에 공유오피스 넣는법 요즘 부동산 투자를 하기는 위험한것같고 주변에서는 최저점이라 기회라고 투자를 종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유오피스를 위해 상가투자를 고민해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상가가격에 공유오피스공사비까지 계산해보니 어마어마합니다. 안정적인 임대수입 1인창업가능하고 워라벨을 지킬수 있는 창업이기에 공유오피스를 하고 싶어 이미 퇴사전부터 고민을 해왔기에 은퇴자, 퇴사후창업으로 안성맞춤이라 생각합니다. 결국 상가투자를 통해 공유오피스 창업을 하는것은 다소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여 방향을 바꾸어 요즘 상가공실이 있는 것을 이용하여 임대로 공유오피스 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임대상가는 두가지경우가 있습니다. 첫째 . 금리 인상으로 인해 상가임대료를 올린상가 둘째. 금리인상, 물가인상으로 창업을 하지 않..

창업하기 전 창업계획 짜기 6주간 '성공하는 창업 준비'하실 10분을 찾습니다.(월요 오전 반, 오후 반) [내부링크]

창업 아이템을 찾으셨나요? 그 아이템이 본인에게 맞나요? 창업의 계획은 수립하였나요? 그 창업이 자신에게 맞나요? 창업 성공 확실합니까? 우리는 은퇴 후 퇴사 후 창업아이템을 급하게 찾습니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창업의 아이템을 찾기 전 창업을 위한 준비 계획입니다. 창업 아이템을 바로 찾지 마세요... 그것보다 먼저 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자신의 목표의식 설정 창업플랜 짜기 창업을 위한 기초능력 갖추기 (블로그, 인스타, 마케팅 등등) 자신의 하루 루틴 만들기 (운동, 독서, 글쓰기, 학습하기 등) 아이템 적합성 분석하기 실천 가능한 계획서 작성하기 실현화하기 이 모든 것이 준비된 후에야 창업의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건 강의도, 컨설팅도 아니에요 단지 스스로 창업 준비의 새로운 습관..

공유오피스 입지_임대인의 공실 상가공유오피스 창업 [내부링크]

공유오피스 입지_임대인의 공실 상가공유오피스 창업 요즘 저층상가 중층상가 고층상가 할것없이 공실상가가 많아졌습니다. 은행금리가 높아지다보니 상가 임대료는 더욱 높아지다 보니 임대료를 낮추기는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마저도 임차인이 있는 상황이면 서로 협의 하여 임대료를 조정하면 되겠지만 공실상가 같은 경우에는 기존 임대료보다 높게 부르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인것 같습니다. 임대인은 고민할것입니다. 나의 상가에서 장사를 하고자 하는 사람을 찾을 확률이 높을까? 사업을 하기 위해 공간을 찾는 사람의 확률이 높을까? 기존 공실 상가에서 임대인은 더이상 임대료를 낮추어도 임차인이 쉽게 붙지 못할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최후의 필살기같은 마음으로 공유오피스 창업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공실보다 ..

공유오피스 입지_지식산업센터 [내부링크]

지식산업센터에 공유오피스를 넣는 방법 요즘 지식산업센터 분양받으신분들이 공실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쌓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공실로 계속 두느니 공유오피스 창업을 통해 공실리스크와 대출이자를 벌기위해서 문의가 창업을 희망하십니다. 그렇다면 지식산업센터에 들어갈수 있는 공유오피스는 어떻게 만들어져야 할까요? 공유오피스는 보통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 회의실, 컨시어지, 캔틴(커피머신있는싱크대), 폰부스등 으로 크게 공간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에 공유오피스 창업하실 경우에는 현재 지역의 공유오피스 이용자들의 니즈를 분석하기 보다 지식산업센터에 없는 그리고 내가 공유오피스를 차렸을때 차별화와 경쟁력을 갖출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봐야 될것입니다. 지식산업센터의 오피스는 섹션..

임대료 3배이상 받을 수 있는 전략 방출! 공유오피스 창업 100% 성공하는 법 [내부링크]

슬기로운 상가투자와 공간창업 공유오피스사업 이야기를나누어 보아요 ~ 슬기로운 상가투자와 공간창업 세미나를 열고자 합니다. 세미나는 이런 주제로 이야기 합니다. 첫째. 창업을 하기 위해 전제 조건 둘째. 적합한 창업 아이템 찾기 셋째. 시세보다 임대료 3배이상 받을수 있는 전략 방출 이런분들께 세미나를 추천해드립니다. 은퇴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신분 은퇴후 어떤 사업을 할까 고민하고 계신분 공간창업에 대해 관심가지고 계신분 공유오피스 창업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분 타공유오피스 상담을 받고 아직 결정못하고 계신분 보유 상가에 대해 공실의 문제를 안고 계신분 부동산 상가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공실리스크가 걱정이신 분 창업성공으로 이어지는 슬기로운 창업 세미나! 세미나 진행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