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rvors의 등록된 링크

 fervor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3건입니다.

[Disney+] 디즈니 플러스 해지 하는 방법 - PC 및 모바일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컴퓨터 및 모바일에서 디즈니 플러스 구독 해지(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미리 알아두기 1. 해지하는 과정에서 남은 기간이 표시되어,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시청 가능한 날짜를 확인하기가..

[Excel] 엑셀 셀 병합 종류 및 사용법 - 가로 방향으로만 병합,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외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엑셀 셀 병합은 3가지가 있는데,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만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셀 병합의 종류와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엑셀 셀 병합 종류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셀 병합, 전체 병합 셀..

무료사진편집프로그램 - 포토스케이스 3.7(구버전) 설치하기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무료사진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3.7(구버전)과 X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니다. 물론 X가 기능이 많지만, 그만큼 복잡하고, 윈도우10부터 설치 가능하며, 유료/무료버전 차이, 다..

[Edge] 엣지 즐겨찾기 모음 고정, 항상 표시하기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엣지의 즐겨찾기모음은 '새 탭'일때만 보이게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즐겨찾기모음을 표시했어도, 상태에 따라 보였다, 안보였다 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모음이 항상 표시되도록 고정..

[윈도우7,10] 캡처 도구 사용법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윈도우7에 기본 탑재된 화면캡처 프로그램이 '캡처 도구'입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캡처 및 스케치'앱이 새로 생겼지만, '캡처도구'도 사용가능합니다. 둘 다 화면에 보이지 않는 부분은 캡처 불가..

[Excel] 엑셀 셀너비에 맞게 자동으로 글자크기 조절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엑셀에서 셀 너비보다 글자가 길게 입력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입력한 데이터 종류에 따라서 셀에 표시되는 모양이 다릅니다. 셀 너비보다 글자기 길 때 데이터 종류에 따라 셀에 표시되는 모..

[Excel] 엑셀 셀서식 들어가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한글프로그램은 글자모양, 문단모양, 표 테두리 등이 모두 따로 되어있지만, 엑셀은 [셀서식]이라는 대화상자에 모든 서식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엑셀의 셀서식 대화상자를 여는 3가지 방법을 소..

[Photoshop] 포토샵에서 파일을 여는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포토샵에서 사진, 영상 등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4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방법 1) [파일 File] - [열기 Open] 방법 2) 단축키 Ctrl+O 방법3) 작업영역 빈공간 더블클릭..

[상업용 무료 폰트] 적당히 둥근 고딕 폰트 - 페이북 글꼴, BC카드 글꼴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페이북폰트'와 'BC카드폰트'는 BC카드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로 상업용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음 사용할때는 별다른 느낌이 없었는데, 점점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아래 예..

[삼성 갤럭시] 갤러리 강력 추천 기능 - 많은 사진 중에 좋아하는 사진만 빠르게 골라보기 - 사진 즐겨찾기/북마크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내가 촬영한것부터, 카톡으로 받은 것, 캡처, 인터넷 다운로드 등 휴대폰에 사진과 영상이 많으시지요? 이 많은 것들 중에 원하는 사진/동영상만 따로 모아볼 수 있습니다. 너무 좋고, 편한 기능..

[Edge] 엣지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 윈도우7, 8, 10, 11 가능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아직 인터넷 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래전부터 사용해와서 익숙하고, 편하기 때문에 놓기가 어렵지요. 새로운 브라우저도 어색하구요.  2022년 6월 15일 인터..

[삼성 갤럭시] 갤러리에서 휴대폰 사진 및 동영상 저장 위치, 크기, 용량, 날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삼성 휴대폰, 태블릿 등 기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 및 동영상의 저장 위치, 날짜, 크기, 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촬영, 다운로드, 캡처, 카톡에서 저장, 각종 앱에서 편집한 결과물 등 사진..

카톡 오픈채팅방에 초대 하는 4가지 방법 - 친구가 아닌 경우 사용 방법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요즘 여러 이유로 '오픈 채팅방'이 많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카톡 친구도 아니고, 전화번호를 모르는데 어떻게 초대하나요? 많이 난감해하십니다. 채팅방, 오픈 채팅방에 초대는 크게 ①초대 링..

[Whale On] 네이버 웨일온 화상 회의 참가자 이름 변경 - 모바일, 컴퓨터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웨일온'은 화상회의에 사용할 이름은 회의실 입장할때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회의실 입장후에도 언제든지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회의실에 입장한 후 웨일..

언박싱, 리뷰, 리뷰어 - 뜻, 대체어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언박싱, '리뷰'라는 말이 많이 온라인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물어보았을 때 뜻을 모르는 분이 예상보다 굉장히 많았습니다. 누구나 알고, 이해하기 쉬운 말이 있는데, 개인적으..

모바일 웨일온 화상회의 참여하기 - 초대링크, 회의아이디, 비밀번호 이용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네이버 웨일온 회의에 참여하려면, 회의 주최자(호스트)에게 초대를 받아야 합니다. 모바일로 웨일온 회의에 참여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아봅니다. 웨일 온 회의 참여 조건 웨일 온 화상회의에 참..

[Edge] 엣지 뒤로가기 - 백스페이스로 뒤로가기, 단축키, 마우스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이전 페이지(뒤로 가기)로 돌아가려면 ①마우스 ②단축키로 가능합니다. 키보드 백스페이스는 원래는 불가능하지만,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뒤로가는 3가지 방법을 알아봅니다. <..

[Whale] 네이버 웨일 홈단추 사이트 설정(변경)하기 - PC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네이버 웨일 좌측 상단의 홈버튼을 누르면 '네이버'사이트가 열리게 되어있습니다. 이것을 다른 사이트로 변경하는 방법과, 홈 단추가 사라졌을 때 다시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웨일 인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다음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모두 한글 맞춤법 검사 서비스가 있습니다. 둘 다 아직 베타버전(정식 출시전 테스트 버전)이며, 네이버는 500자, 다음은 700자까지 검사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100% 똑같으나,..

[Whale] 네이버 웨일 시작페이지 변경하기 - PC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네이버 웨일을 실행했을때 바로 처음으로 보이는 사이트를 '시작페이지'라고 합니다. 이것을 다른 사이트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웨일 홈단추 사이트 변경방법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웨..

[Whale] 네이버 웨일(웨일온) 설치하기 - 모바일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웨일(Whale)은 네이버에서 개발한 웹브라우저(인터넷 하는 앱)입니다. 그리고, 조건없이 무료/무제한 화상회의를 제공하는 웨일은(Whale On)은 네이버 웨일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웨일온'이라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기록 삭제하기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의 검색상자를 누르면 검색상자 아래에 검색기록이 표시됩니다. 이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열어주세요. 2. 오른쪽 상단의 동그란 모양의 '계..

[Whale] 네이버 웨일, 웨일온 설치하기 - PC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인터넷 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웹 브라우저'라고 합니다.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네이버 웨일,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PC용 '네이버 웨일'은 네이버..

[PPT] 파워포인트 빨간 밑줄 없애기, 빨간 밑줄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글자를 입력하다보면 빨간색 물결선이 믾이 나타납니다. 이유는 입력할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를 하고, 오류 부분을 표시하기 때문입니다. 약자나 고유명사 등 틀리지 않았는데도..

[Photoshop] 포토샵 브러시 모양과 크기가 안나오고, '+'로만 보이는 이유, 해결 방법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포토샵은 브러시를 선택하면 모양과 크기가 직관적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사용전에 미리 모양, 크기를 확인할 수 있어 편합니다. 참고로 포토샵 브러시 크기 단축키는 점점 작게하기는 [ , 점..

[Excel] 엑셀 번호매기기 함수 - 가로·세로 방향 모두 가능, 번호가 자동 갱신되길 원할때 사용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엑셀에서 번호를 매기는 방법 중에서 '자동채우기'가 가장 간단하며,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셀 삭제/이동/삽입 등으로 변동이 있을 경우 번호가 갱신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톺아보다, 톺아보기 뜻(KBS 뉴스9) [내부링크]

KBS 밤 9시 뉴스를 보는데 '톺아보기' 글자가 보이는데, 순간 뭐야뭐야 오타야? 를 외치며, 사전 검색을 해봤습니다. 실제로 국어사전에 등록된 말이더라구요. 저의 어휘력에 새삼 부족함을 느낍니다. 톺아보다,..

컴퓨터 아이콘 크기 조절, 보기 방법 변경 - 단축키, 마우스, 메뉴(바탕화면, 내PC, 탐색기, 대화상자 모두 적용가능) [내부링크]

바탕화면을 포함한 컴퓨터에서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메뉴에서 할 수 있지만, 마우스를 이용하면 좀더 여러 단계로 아이콘 크기조절이 가능하며, 단축키를 이용하면 빠르게 원하는 모양으로..

작업표시줄 크기(높이 작게), 작업표시줄 아이콘 크기 작게 줄이기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작업표시줄의 모든 아이콘을 작게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의 크기(높이)도 줄어듭니다.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많은 분들과, 노트북의 화면을 조금 넓게 쓰고자 할때 유용합니다.  <장점> •..

국가수 신조어 퀴즈 - 주불, 내또출, 점메추, 빠태, 당모치, 갑통아(갑통알), 오저치고, 만반잘 [내부링크]

TV프로그램 국가수 2월 10일 방송의 신조어퀴즈 대결에 나온 신조어입니다. 모두 '줄임말'이네요. 많이 사용되는 것들도 있고, 처음 들어보는 것도 있네요. 아래는 퀴즈에 나온 순서대로 적어봤습니다. 주불 ..

컴퓨터 켤 때 구글 드라이브 자동 실행 끄기 - 원드라이브, 한컴 업데이트 끄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컴퓨터를 켤때마다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구글 드라이브를 끄는 방법입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한글과 컴퓨터 업데이트등 다른 것들과 같은 방법으로 아래에 함께 소개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입금자명 변경하기, 계좌 송금하는 방법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제가 카카오페이로 타인의 계좌에 처음 송금할 때 이름을 꼭 변경해야 하는데, 입금자 변경이 언제 나올지, 내가 못보고 지나쳐버리면 어쩌나... 불안해하면서 한 적이 있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을..

컴퓨터 파일 확장자 표시 및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파일은 파일을 구분을 위한 이름과 파일의 종류를 나타내는 '확장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 .jpg, .mp3, .mp4. .hwp, .pptx 확장자는 숨겨져 있는게 기본입니다. ① 아래 그림과 같이... 파일..

[상업용 무료폰트] 굵은 손글씨체, 붓글씨체 - 스스로넷 칠백삼 소개 및 설치, 사용법 [내부링크]

오랫만에 요즘 제가 즐겨 사용하는 상업용으로 사용가능한 무료 폰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1. 글꼴 소개 칠백삼폰트는 청소년미디어센터와 (주)폰트릭스가 함께 제작한 5종의 폰트중 하나로, 유서연 디자이너 작품..

마기꾼 뜻 [내부링크]

마기꾼은 오랜 기간 마스크를 써온 팬데믹 시대에 생겨난 신조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기꾼? '마스크'와 '사기꾼'이 합한 단어입니다. 마기꾼 뜻 마스크를 써서 눈만 보이던 얼굴과 마스크를 벗어서 전체 얼..

[Chrome]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해제(기능 끄는)하는 방법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구글 크롬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설치한 '확장프로그램'의 기능을 끄거나(비활성화),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순서> 1. 확장프로그램 관리 실행 2. 확장으로그램 삭제와 비활성화(끄기) 1..

[Chrome] 구글 크롬 뒤로가기를 백스페이스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인터넷할때 백스페이스를 눌러 뒤로가기는 지금은 안됩니다. 편하고, 많이 이용되던 기능이라 아쉽습니다. 현재 뒤로가기는 [Alt]+왼쪽 방향키(←), 앞으로 가기는 [Alt]+오른쪽 방향키(→) 입니다..

제주 효리네민박 촬영지, 제주 소길별하 예약 방법 및 방문 정보 [내부링크]

효리네민박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 '소길별하'라는 이름으로 2022년 1월 13일에 오픈했습니다. 한달 단위로 예약을 오픈하며, 빨리 마감되네요. 이번달도 주말은 매진, 평일도 거의 마감이네요. 예약이 힘들다는..

[Edg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스크롤 캡처, 전체페이지 캡처, 설치x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인터넷 웹페이지를 캡처하는 기능이 기본으로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부분뿐만아니라, 스크롤 캡처, 전체화면 캡처가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보이지 않는 부분까..

[Edg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업데이트 하는 방법 - PC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업데이트 방법입니다. 크롬 업데이트방법도 거의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업데이트 하는 방법 - PC 구글 크롬 업데이트 방식 굉장히 간단..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배경이 기본은 라이트 모드입니다. 다크모드(어두운 배경)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인스타그램을 엽니다. 2. 하단의 맨 오른쪽 단추를 누릅니다. 3. [설정..

네이버 앱 다크모드, 글자 크기, 폰트 설정하는 방법 - 모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네이버 앱은 3가지 화면모드를 제공하며, 글자 크기 및 글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크모드 설정 1.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2. 상단 왼쪽의 ≡ 를 터치합니다. 3. 상단 오른쪽..

[삼성 갤럭시] 동영상과 사진 동시에 촬영 - 동영상 촬영하면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동영상도 찍고, 사진도 찍어야겠고, 기기를 두개 들고 있어도, 동시에 하기가 힘듭니다. 둘중에 꼭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동영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동영상은 장면을 캡처해서 사진..

삼성 인터넷 화면전체 다크모드 설정 방법 - 모바일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삼성휴대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어 많이 사용하시는 '삼성인터넷'은 인터넷 화면전체의 다크모드가 가능해서 좀더 편하게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 눈이 덜부셔서 편합니다..

전국 휴일·심야· 명절 의료기관 , 약국, 응급실 찾기, 구급차, 응급처치 정보 [내부링크]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운영하는 응급의료포털에서, 내주변 응급실 찾기, 휴일 및 심야에 운영하는 병원 및 약국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외 응급처치 등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살펴보면 좋을 것..

[Excel] 엑셀 분수 입력 방법, 분수 표시 형식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예를 들어, 엑셀에서 단순히 1/4를 입력하면, 예상과는 다르게 '1월 4일'이라는 날짜로 입력됩니다. 엑셀은 숫자 사이에 - 또는 / 가 사용되면 날짜형식으로 인식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3/32를..

컴퓨터 바탕화면 아이콘 일부 또는 전체 사라짐 현상 해결하기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컴퓨터를 하다보면(실수로 마우스를 잘못 누르거나, 여러 이유로), 바탕화면의 모두/일부 아이콘이 사라지거나, 아이콘이 확 커지거나 작아지는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원래대로 복..

[카카오톡] PC 카톡 줄바꾸기, 여러 줄 입력 - 엔터는 줄 바꾸기 안됩니다!!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컴퓨터로 카톡할때 줄바꾸려고 엔터를 누르면, 예상과 다르게 메시지가 전송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메시지 입력중에 줄 바꾸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 컴퓨터로 카톡 채팅할때 내용이 길..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프로필 변경 및 편집(이미지, 이름 변경 등)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큰 장점은 나를 드러내지 않고, 채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성원끼리 친분이 별로 없거나, 불특정 다수, 친구가 아닌 사람과의 채팅인 경우에 유용합니다. 오픈채팅방..

[Excel] 엑셀 셀 수정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쉬운쌤입니다. 데이터가 입력된 셀의 내용을 수정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셀 수정 방법은 상황에 따라 모두 필요하므로 3가지 방법 모두 알아두시면 유용합니다. 방법1) 수정할 셀 안에서 더블클릭..

파워포인트 위첨자, 아래첨자 입력 및 단축키, 첨자 위치 변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아래와 같이 표시되는 글자를 위첨자/아래첨자 라고 합니다. 첨자 입력, 첨자 위치 조절, 단축키 등 관련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첨자로 변경할 글자를 범위지정하고,  글자안..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데이트, 업데이트가 안될 때 해결 방법, 업데이트 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도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MS 오피스 업데이트하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순서 1.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만 업데이트하기 2. 윈도우10 업데이트시 자..

T전화 통화녹음파일 저장 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T전화의 휴대폰내 녹음파일위치가 버전업 되면서 달라졌습니다. 이전에는 가능했던 T전화앱에서 [녹음파일저장]기능을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참고사항) 녹음파일의 재생은 앱에서..

T전화 통화 녹음파일 목록 보기 및 재생, 삭제, 녹음파일 자동 삭제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T 전화는 통화 중 녹음(수동)과 자동 녹음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녹음파일이 자동 일정 기간 지나면 일부가 삭제되도록 기본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확인 후 자동 삭제가 싫으면 설정..

부평 공공심야약국 운영 정보(365일 연중무휴 심야) [내부링크]

공공심야약국이란? 365일 연중무휴로 밤 10시 ~ 새벽 1시까지의 심야시간에 운영하는 약국입니다. 약사에게 의약품 구매, 처방전 조제가 가능합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에 당번으로 운영되는 휴일 당번약국이 필..

구글 계정관리 7편 - 구글 본인확인 전화번호 및 이메일 등록, 변경, 삭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구글은 실명인증 기능이 없기 때문에 비밀번호나 해킹 등으로 계정에 문제가 생기면 최악의 경우에는 계정을 뺏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관리하고, 보안 강화를 할 필요가 있습..

[카카오톡 사용법] 카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전화번호나 톡ID 등 친구 추가없이도 초대 링크만으로 상대방과 편하게 채팅할 수 있고, 검색등 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된 채팅방입니다. 내 프로필과 이름을 숨길 수 있어..

부천 공공심야약국 정보 [내부링크]

공공심야약국이란 심야시간에 의약품 구매 시 안정성과 편리성을 제공해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지정한 약국입니다. 약사에게 심야시간에 조제 및 구매 가능합니다. 경기도에는 총 18개의 공공심야약국이..

[카카오톡 사용법]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비밀번호 설정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오픈채팅방이란 초대 링크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는 누구에게나 오픈되어있는 채팅방입니다. 내 카카오톡 정보를 노출시키지 않으면서 채팅을 할 수 있어 부담이 적습니다. 단, 누구에..

인터넷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기 (윈도우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기본 웹브라우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관련 용어 웹 브라우저 - 인터넷할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웹 브라우저 종류 -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edge), 크롬(Chrome), 웨..

T전화 통화 자동 녹음 기능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T전화는 '통화 자동 녹음' 기능이 지원됩니다. 자동 통화녹음 기능으로 모든 통화 또는 미리 녹음 설정한 전화번호만 선별적으로 자동 녹음 가능합니다. 그 외 녹음 내용 듣기 및 삭제..

내로남불 과 아시타비 뜻 [내부링크]

내로남불, 아시타비 뜻 "같은 일도 내가 하면 무조건 옳고, 남이 하면 틀렸다." 라는 뜻으로 같은 일인데 내가 잘못했을때에는 외면하면서 합리화, 정당시 하고, 남의 잘못만 지적하고 비난하는 것을 의미하는..

[줌 사용법] Zoom 줌 회의시간 무료 무제한 사용 방법 - 3인이상 40분 시간제한 해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현재 3인 이상의 1회 무료 회의 시간은 40분으로 제한되어있습니다. 하지만 3인 이상도 무료로 40분 이상 시간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저도 지인에게 들..

대구 공공심야약국, 대구 365일 연중무휴 운영 약국 목록 및 정보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전국적으로 공공 약국을 운영중인 지역이 있으며, 그 중에서 대구는 심야 및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약국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약 공공 약국 연중무휴 운영 심야약국 2개,..

갤럭시 노트9, 노트10 액정교체 비용 및 후기 [내부링크]

평소 사용하는 기기에 애착은 강한 편이나 기기는 험하게 쓰는 편입니다. 성격상 살살 다루지 않아요~ 한 번 깨지니 어차피 바꿀거 케이스도 안하고 막 사용했더니 이리 되었습니다. 액정교체비용 생각하면 사용..

[줌 사용법] zoom 줌 회원가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줌 회의(강의) 개설자는 회원가입이 반드시 필요하며, 참여자는 회원가입 안 해도 가능하나 환경설정 등 여러 기능을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하는 게 편리합니다. * 아래는 컴퓨터(노..

네이버 밴드 컴퓨터용 설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네이버 밴드(BAND)란 네이버의 모임(그룹) 만들어 구성원끼리 소통하고 교류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밴드는 모바일에서 주로 사용했지만, PC용 밴드 설치가 가능해져 컴퓨터에서도..

[줌 사용법] Zoom 줌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zoom 회의를 개설하고자 하는 분은 zoom 설치 및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참여자는 zoom 다운로드없이 개설자가 알려주는 회의 ID 또는 주소 링크를 통해서 참가가 가능합니다. 노트북..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크모드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다크모드'설정 방법입니다. 다크모드 설정하기 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창의 오른쪽 위의 ··· 을 누르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왼쪽 설정 목록에서 [새..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코드 0x80070422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시도중에 아래와 같이 0x80070422 오류 메시지가 나올 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1. 작업표시줄의 '검색 아이콘'이나 '검색 상자'를 클릭합니다. 2. '서비스'를 입..

[용어] 미닝아웃 뜻과 미닝아웃족의 소비 [내부링크]

미닝 아웃이란 소비 트렌드의 하나로 신념을 뜻하는 ‘미닝(meaning)’과 벽장에서 나온다는 뜻의 ‘커밍아웃(coming out)’이 결합된 단어라고 합니다. 국립국어원의 대체 단어는 '소신 소비'입니다. 정치/사회..

[상업용 무료 폰트] 코트라 볼드체 ttf, otf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뿐만 아니라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한 무료 폰트들이 있습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도 허용범위에 제한이 있는 등 조건이 까다로운 것도 있으니 사용전 꼼꼼히 확인해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크릿 모드 사용 및 종료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시크릿모드를 이용하면 사용하는 기기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검색한 기록 등의 정보를 남기지 않고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언제 사용? 1. 본인의 컴퓨터에 검색기록을 남기고 싶지..

코로나 블루, 코로나 레드, 코로나 블랙 뜻과 심리상담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새로운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대부분 분들이 코로나 스트레스를 겪으실 텐데요. 관련 용어와 상담방법을 소개합니다. 코로나 블루 -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입니다...

유튜브 시크릿모드 사용법 - 모바일, 컴퓨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시크릿모드란 기기와 로그인한 내 계정에 검색한 기록과 정보를 남기지 않고 비공개로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의미합니다. 보통 인터넷 할 때 많이 사용하지만, 유튜브도 모바일 및 PC..

한컴 타자연습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타자연습은 대부분 '한컴타자연습'에서 합니다.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 한컴오피스에 포함, 인터넷 한컴타자연습, PC에 설치하는 무료 버전 한컴타자연습 이 중에서 '설치형 한컴..

[카카오톡] 카톡 채널 차단 및 카톡 알림 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자발적으로 채널(플러스 친구)을 추가한 경우 정보/광고성 메시지가 수신됩니다. 더 이상 필요없는 채널을 차단하는 방법과 메시지는 받고 싶지만, 잦은 알림 등이 싫어..

카카오톡 알림톡 차단 및 한 번에 삭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알림톡이란 특정 서비스(예 : 택배, 주문, 결제, 회원가입 등)를 이용한 경우 입력한 연락처를 통해서 수신되는 정보성 메시지입니다. 플러스채널과 달리 내가 원하지 않아도 오는 경..

윈도우10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윈도우10에서 무비메이커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으며, 더이상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배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공식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기존에 다운로드..

MZ세대 뜻과 특징 [내부링크]

밀레니얼 세대 -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로 아날라그와 디지털의 경계 세대로 두가지 모두를 경험한 세대입니다. Z세대 -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로 디지털환경에 익숙한 세..

[상업용 무료폰트] 잘풀리는오늘체, 잘풀리는하루체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특별한 제약이 없어서 상업용으로도 편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 중 하나인 '잘풀리는오늘체'와 '잘풀리는 하루'체의 다운로드, 설치법입니다. 무료폰트 종류 ① 개인만 비상업..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 방법(온라인 전입신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전입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유의 사항 1. 이사가는 사람이 직접 신청해야합니다. 2. 온라인 신청이 불가한경우 - 이사온 곳의 기존 세대주..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하드디스크, usb)로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1단계) 스마트폰에서 작업 1. 스마트폰의 신한은행 앱인 신한 쏠(SOL)을 열고, 오른쪽 상단 ≡를 터치합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에서 파일 다운로드 위치 및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인터넷에서 파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웹브라우저마다 약간 다릅니다. 그중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의 다운로드 방식과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엣지의 다운로드 기본 위치 엣..

네이버 QR코드 로그인 하는 방법 - 안전한 일회용 로그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PC방, 강의실 등의 공용컴퓨터에서 로그인 해야할때 아이디와 비빌번호를 입력하지 않는 안전한 로그인 방법이 2가지가 있습니다. 1. 일회용 로그인 2. QR코드 로그인 두가지 중 QR코..

서울 강남구 어라운드 스터디카페 청담점 이용 후기 (2020년 11월 오픈) [내부링크]

저는 일주일에 2번 주기적으로 이쪽으로 갈 일이 있는데요. 청담동에는 없던 스터디 카페가 새로 생겼길래 비는 시간 활용을 위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고, 궁금하기도 해서, 정식 오픈 전날(무료개방) 방문했습..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시작페이지(홈페이지)란? 인터넷을 하려고 웹브라우저를 실행시켰을때 바로 처음에 보이는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이번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시작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홈버튼 표시 및 사이트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인터넷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웹브라우저라고 하며, 그 중의 하나가 마이크로스포트사의 엣지(Edge)입니다. 아래와 같이 홈버튼을 표시하는 방법과, [홈버튼]을 누르면 표시될 사이..

전화번호의 전국 지역번호 확인하기 [내부링크]

모르는 지역번호로 전화가 올 때 궁금하거나, 여행 중 전화를 해야 할 때 은근히 지역번호를 모르면 불편한데요~ 그래서 저도 필요할때 보려고 겸사겸사 정리해봤습니다. 02 서울 031 경기 032 인천 033 강원 04..

제주 공공 심야약국 리스트 및 운영 시간, 요일 등 정보 [내부링크]

공공심야약국이란 취약시간대에 의약품 구입 불편 해소하고, 보건 안전망 구축을 위해 운영하는 약국으로, 전국적으로 개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이 중에서 제주도 심야약국 정보입니다. 모든 정보는 제주특별자치..

인천시 공공심야약국 목록 및 운영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공심야약국이란? 심야 및 휴일 등 취약시간대에 전문 약사의 복약지도를 통한 의약품 오남용 최소화 및 의약품 구입 불편 해소로 안전하고 편리한 공공 보건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공공심야약국을..

서울 공공야간약국(공공심야약국), 365일 운영 약국 목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심야공공약국이란 심야시간 및 휴일 등 취약시간대에 의약품 구입 불편 해소와 보건 안전망 구축을 위해 운영하는 약국입니다. 그런데 2020년 7월 기준으로 전국에 50개가 되지 않고,..

윈도우10 클립보드 보는법, 클립보드 내용 지우기, 사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의 '클립보드'에 대한 아주 유용한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클립보드 란? PC나 모바일기기에서 복사/잘라내기한 내용이 붙여넣기를 위해 임시로 저장되는 공간입니다...

인터넷 화면 글자 및 이미지 확대, 축소, 100%로 조절 간편한 방법 - 크롬, 엣지, 익스플로러, 웨일 모두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모니터 사이즈가 크다고 화면과 글자가 크게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간단히 같은 인치의 모니터라도 해상도가 높은 모니터는 화면은 넓게 보이는 대신 내용이 작고, 더 선명하게 보입..

2020년 나훈아 콘서트 및 10월 3일 방송 나훈아 다큐 정보 - 날짜, 방송 시간 등 [내부링크]

10월 3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2017년 나훈아 컴백 콘서트때에 맞춰서 부모님과 부산 여행 및 콘서트 관람을 한 적이 있는데 벌써 3년이 흘렀네요.. 작년엔 티켓팅 실패하고.. 올해는 당연히 콘서트가 없을..

윈도우10 지뢰찾기게임 무설치,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윈도우10에는 기본 게임이었던 지뢰찾기가 없습니다. '지뢰찾기'게임이 생각날때가 있는데요~ 두가지 방법 중 인터넷 사이트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지뢰찾기게임'..

윈도우10 캡처 및 스케치 눈금자, 각도기 사용법 - 각도 조절, 회전 각도기 크기조절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눈금자 각도조절에 대한 질문이 많아 눈금자에 대한 내용만 따로 포스팅합니다. 윈도우10 캡처및 스케치 전반적인 사용법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윈도우10 캡처 및 스케치 자세한 사..

아임크리수진체 - 상업용무료폰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상업용 무료폰트란? 개인적인 용도외에 상업용으로도 사용가능한 폰트입니다. 단, 상업용무료폰트라하더라도 조건 없는 폰트가 있고, 허용범위에 제한이 있는 폰트가 있기때문에 본인..

전자출입명부 네이버 QR 발급(인증)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전자출입명부(KI-PASS) 란? 2020년 6월 10일부터 도입되었으며, 고위험 시설로 지정된 곳에 들어갈 때 QR코드를 찍어서 출입기록(QR체크인)을 하는 것입니다. 신상정보 허위 작성 문제..

상업용 무료폰트 캘리그라피 폰트 - 상상토끼 정묵 바위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폰트는 무료폰트와 유료폰트가 있습니다. 무료 폰트라 해도 허용범위가 다릅니다. 개인이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 가능한 폰트와 개인/기업에서 상업적 이용도 가능한 폰트가 있으며, 사용범위에 제약이 있는 경우..

의약외품마스크, KF94, KF80, KF-AD 뜻과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의약외품 마스크 뜻과 종류 미세 입자, 비말 등 차단 성능과 안전성을 확인, 식약처에서 허가한 마스크입니다. 마스크에 마크가 있으며,  [의약외품]과 KF표시가 있습니다. 시중 덴탈마스크 중 의약외품허가를..

2020년 독감무료접종 대상 및 접종기간, 장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독감예방접종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원래도 무료 독감예방접종 대상자도 나이별로 기간이 정해져 있는데, 올해는 무료접종대상도 늘어나고, 접종기간도 세분화되어 보기에 복잡해 보일수도 있을 것 같아 정리해봤..

카카오톡 QR체크인 발급 및 사용법 -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전자출입명부제 도입으로 QR코드 체크인을 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최초로 QR체크인을 할 때에는 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직 QR체크인을 해본 적이 없더라도, 미리 한번 해두면..

윈도우10 파일 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및 표시안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윈도우 10의 파일탐색기의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나오는 이 부분이 거슬릴 때가 많습니다.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더욱 찜찜하겠지요. 이 목록을 한 번에 지우고, 앞..

윈도우10 자주 사용하는 폴더 즐겨찾기에 고정해서 간편하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내PC(파일탐색기)의 왼쪽 폴더목록 맨 위에 [즐겨찾기]가 있습니다. 파일탐색기 즐겨찾기란? 컴퓨터에서 파일 저장/불러올때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매번 일일이 경로를 찾아 열기 번..

바탕화면에 내PC, 휴지통 등 아이콘 표시하기 - 윈도우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보통 바탕화면에 내PC, 휴지통 등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바탕화면에서 없어졌을때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으로 표시할 수 있는 아이콘은 아래와 같..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 카드 포인트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포인트 사용처 및 지도 보기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포인트 사용처 저도 궁금하고 헷갈리기도해서 저와 같은 분들이 많으실것같아 준비했습니다. 모든 정보는 행정안전부, 카드사 홈페이지..

2020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이벤트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이벤트 정보 알아보기 여름 프리퀀시 이벤트가 5월 21일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사은품으로 캠핑의자와 서머레디백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여의도 스타벅스에서 어마어마한 음..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개봉(핑크) 및 트래블 스티커 - 여름 프리퀀시 [내부링크]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개봉기 - 여름 프리퀀시 스타벅스 2020년 여름 e-프리퀀시가 시작되었습니다. 증정 및 적립기간은 2020년 5월 21일 ~ 7월 22일까지 입니다. 단 증정품 소진시 톨사이즈 음료 2장으로 대체됩니..

구글 계정관리 6편 - 구글 계정 복구 요청하기 [내부링크]

구글 계정 복원 요청 구글 계정 복원 요청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비밀번호를 알고 있고, 제대로 입력했어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시 구글이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새탭 설정 - 새탭 사이트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 새탭 설정 구글 크롬 새탭 설정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크롬에서 새탭페이지를 누르면 기본은 아래와 같이 구글이 열립니다. 구글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저는 새탭을 구글로 해놓걸 좋아합니다...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포인트 사용처 검색, 지도 - 카드 포인트 가맹점 지도 보기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포인트 사용처 검색, 지도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로 결제가능한 사용처 검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가맹점 위치 정보 서비스입니다. 카드사마다..

상업용 무료 한글폰트 - 양진체 [내부링크]

상업용 무료 한글폰트 - 양진체 상업용무료폰트라도 제한이 많고, 조건이 까다로운 폰트는 피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무료폰트 정의 폰트 사용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O) 무료로..

kb 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포인트 충전 - 온라인 신청 방법, 기부금 설정, 변경 및 취소 [내부링크]

원금 카드포인트 충전 온라인 신청, 기부금액 설정 긴급재난지원금 카드포인트 충전 온라인 신청, 기부금액 설정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신청과정이 간편하고 쉽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미리 아래에서 과정을..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방법 - 대상자, 지원금액 확인, 이의 신청, 문의하기 [내부링크]

국가재난지원금 조회 - 대상자, 이의신청, 문의 조회 기간 및 날짜 2020년 5월 4일(월) 9:00시부터 가능합니다. 조회시 5부제 시행 -> 5/10 요일제 폐지로 언제든 조회가능합니다. 조회 방법 1.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요약 총정리 - 개요, 기준, 신청 방법, 지급수단, 사용처 등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요약 - 총정리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유례없는 위기에 경제활동과 소비가 크게 위축되고, 광법위한 계층에 피해가 발생한 상황에서 국민 생활의 안전과 위축된 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정부가 제공하..

로또,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4강)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하는 방법 [내부링크]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연금복권이 개편되었습니다. 4월 30일 오후 5시부터 새로 바뀐 연금복권700+를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는 동행복권사이트에서 하며, 모바일 구매는 불가능하고, PC에서만 구매..

윈도우10 캡처 및 스케치 자세한 사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캡처 및 스케치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별도의 캡처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10에서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윈도우7에부터 사용하던 캡처도구입니다. 두번째는 윈도우..

로또,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3강) 로또 인터넷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로또 인터넷 구매하는 방법 전자복권이란? 정부가 발행하여, 인터넷을 통해 판매되는 복권을 말합니다. 로또와 연금복권을 포함하여 총 7종이며, (주)동행복권에서 판매합니다. 로또 6/45개요 - 온라인/오프라인..

로또,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2강) 동행복권 예치금 충전하기 [내부링크]

로또와 연금복권은 전자복권으로 인터넷 구매를 하려면 복권구매금액을 미리 충전해야 합니다. 또한 4월 30일 오후 5시부터 새로 바뀐 연금복권700+을 인터넷으로 구매가능합니다. 로또와 연금복권 인터넷구매는..

로또,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1강) 동행복권사이트 회원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동행복권사이트 회원가입 로또와 연금복권은 전자복권형태로 인터넷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4월 30일 오후 5시부터 새롭게 바뀐 연금복권을 인터넷으로 구매가능합니다. 더 자세히 알고싶으시면 아래를..

카카오톡 다운로드 사진, 비디오, 파일 저장위치 - 모바일 스마트폰(안드로이드) [내부링크]

카카오톡 다운로드 사진, 비디오, 파일 저장위치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채팅하면서 사진,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할때가가 많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내장메모리나 외장메모..

6시 내고향 상생장터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개요 KBS 6시 내고향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농가 및 소상공인에게 소비자와 직거래를 할 수 있도록 '상생장터'라는 이름으로 판로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살펴보니 품목도 다양하네요. 급식농가돕기인 '급식채소..

연금복권이 바뀝니다(2020년 4월) - 연금수령자 10배 증가, 연금복권 720 변경 사항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 4월 연금복권 바뀌는 점 기존 연금복권 520은 폐지되고, 이번달에 이름이 연금복권720+로 바뀌면서 엄청 좋아집니다. 연금을 받는 당첨자가 2명에서 무려 20명으로 10배나 늘었다고 합니다. 연금복권 당첨..

스마트폰(모바일)에서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보는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네이버 실검 순위 설정 방법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서 네이버의 급상승 검색어 보는 방법입니다. 컴퓨터에서 네이버 검색어 순위 보는 방법은 아래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달라진 네이버 실시간..

달라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설정 - PC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2020년 4월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네이버는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고, 공정성 유지란 이유라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중지했습니다. 다음..

매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 유당불내증 락토프리 우유 [내부링크]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 유당불내증 락토프리 우유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흰우유를 먹으면 배가 아프고 잘 안맞는것 같고 맛도 없어 보통 두유를 먹습니다. 요즘 운동도 못가고 집에 있는 시간도 길어지니..

구글계정관리 5편 - 구글 계정 삭제 복구하는 방법 (PC, 모바일 모두 가능) [내부링크]

삭제한 구글 계정 복구(계정삭제 취소) 계정복구의 사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계정을 삭제한 경우에 실수나 변심등 이유로 복구를 원할 수도 있고, 계정정보를 잊어버려 복구를 원할때가 있습니다. 즉, 구글..

상업용 무료 한글폰트 - 카페24빛나는별 [내부링크]

상업용 무료 한글폰트 - 카페24빛나는별 무료폰트는 크게 개인용 비상업적 무료 폰트와 상업용 무료폰트로 나뉩니다. 상업용 무료폰트는 제한이 없는 폰트도 많지만, 허용범위가 까다로운 글꼴도 있으니 라이선스..

구글계정관리 4편 - 구글 계정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계정 삭제 구글 계정을 여러개 갖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용안할 계정은 삭제하는 게 좋습니다. 오래동안 방치해 두었다가 본인확인에 실패해 복구도 못하고, 로그인을 못하면 폐쇄도 불가능합니다. 사..

구글계정관리 3편 - 구글 아이디 해킹 예방법 (로그인 2단계 인증) [내부링크]

구글계정관리 3편 - 구글 로그인 2차 인증 구글에 로그인 요즘 구글계정 해킹 당했단 분들이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글 계정을 사용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구글 계정 해킹으로 채널에 이상한 영..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카페24무료폰트 당당해 [내부링크]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라고 되어있는 폰트 중 개인만 개인적인 용도(비상업적)로 무료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상업용 무료라 해도 조건없이 무료인 경우가 있고, 허용범위가 제한적..

구글 계정 관리 2편 - 컴퓨터 구글에서 비밀번호 입력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로그인하기 [내부링크]

구글 계정 관리 2편 - 컴퓨터 구글의 비밀번호 입력하고 싶지 않다면 스마트폰으로 로그인하기 안전하게 인터넷하는게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귀찮아도 구글 내 계정이 해킹되어 악용될 우려를 막기위해 여러가지..

구글 계정 관리 1편 - 구글 비밀번호 변경하기 (컴퓨터) [내부링크]

구글 비밀번호 변경하기(컴퓨터) 요즘 구글계정 해킹당했단 분들이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운이 없어서 그런 일을 당했지만, 그 누구도 해킹에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내 계정을 보호하기위한 방법은 3가지가 있..

삼성 갤럭시 다크모드(야간모드) 설정 및 해제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다크모드 (야간모드) 컴퓨터와 모바일기기의 사용시간이 길어지면서, 눈에 부담을 적게 주는 환경을 선호하게 됨에 따라 '다크모드'와 '블루라이트 차단'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네이버 모먼트(MOMENT) 자세한 사용법 - 모바일에서 1분 만에 만드는 숏 동영상 에디터 [내부링크]

네이버 모먼트 오픈 - 모바일에서 1분 만에 만드는 숏 동영상 에디터 네이버 블로그 모먼트 란? 2020년 4월 12일에 오픈한 네이버 모바일 동영상 에디터 서비스 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영상을 스마트폰에서..

다른 사용자와 구글 공유 - 구글 사용자 추가, 이동,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른 사용자와 구글 공유 - 구글 사용자 추가, 이동, 삭제하는 방법 다른 사용자와 크롬 공유하기 란? 여러 명 또는 여러 계정을 동시에 크롬에 로그인하여, 각각 독립적으로 크롬을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크롬 사용법 - 컴퓨터 PC용 구글 크롬(Chrome) 설치하기 [내부링크]

컴퓨터 PC용 구글 크롬(Chrome) 설치하기 웹브라우저란? 인터넷 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익숙하지만, 그외에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네이버웨일, 사파리 등 많은 웹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영어 대문자 자동 전환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영어 대문자 자동 전환 해제하는 방법 영어 대문자 자동전환이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키패드에서 영어 글자를 입력할 때 첫글자가 자동으로 대문자로 써져서 불편할때가 많습니다. 항..

서울사랑상품권 매주 행운이벤트 아시나요? [내부링크]

서울사랑상품권 매주 행운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상품권 지급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상품 1등(1명) : 200만원 상품권(100만원은 결제한 지역상품권, 100만원은 희망 타 지역 상품권으로 지급) 2등(2명) : 50만..

학교 급식농가돕기 4/20 최신정보 - 친환경꾸러미(친환경급식채소) 구매 [내부링크]

학교 급식농가돕기 착한소비 - 친환경꾸러미(친환경급식채소) 구매 착한소비로 불리우는 '학교급식농가돕기' 저도 얼마전 뉴스를 보고 구매해보려고 찾아보니, 정보가 별로 없더라구요. 혹시 구매를 희망하시는..

서울지하철 1시간 단축운행 - 종착역기준 24시까지(4월 1일부터 별도 안내시까지) [내부링크]

방역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하철 이용객 급감 등 이유로 서울 지하철이 2020년 4월 1일 부터 종착역기준 24시까지만 운행으로 1시간 단축운행 된다고 합니다. 개요 ※ 단축 기간..

구글 크롬 업데이트 하는 방법 - PC [내부링크]

구글 크롬 업데이트 방식 굉장히 간단합니다. 구글 크롬은 업데이트 메뉴만 잘 찾아서 클릭하면, 클릭하는 순간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구글 크롬 업데이트 하는 방법 1. 구글 크롬을 실행 시킵니다...

구글 - 크롬 탭에서 음소거 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을 하다보면 탭을 여러 개 열어놓고 해야할때도 있고, 하다보니 탭이 많아지게 됩니다. 여러 개의 탭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인터넷 하다가 소리가 날때 끄고 싶어도 어디서 나는지 몰라서 여러 탭을 눌러보..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로 비공개로 인터넷하기 (컴퓨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쉬운쌤입니다. PC용 구글크롬의 시크릿 모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의 구글 크롬의 시크릿모드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를 눌러주세요. https://fervors.tistory.com/59 스마트폰 크롬..

선거기간 네이버 달라지는 것 - 실시간 검색어 순위 중지 외 [내부링크]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4월 2일 자정부터 네이버에서 달라지는 것이 있습니다. 1. 선거기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서비스가 일시적 중단 - 4월 2일 자정 ~ 4월 15일 오후 6시까지 - 여론에 영향을 줄 수 있고..

t멤버십 도서 할인 15% - 책 저렴하게 사는 방법 [내부링크]

- 협찬 아닙니다. 순수 정보 공유 목적 입니다 - 다른때 보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저도 요즘 책을 자주 사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책을 저렴하게 사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제가..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동의서 문서 파일 업로드 (파일첨부) 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본사항> 온라인 신청은 컴퓨터로 가능(스마트폰 불가)하며,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문서 파일을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순서는 1. 온라인 신청사이트인 '서울복지포털'에서 문서 파일을 다운로드 2. 동..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 상상토끼꽃길 [내부링크]

<무료 폰트 사용전에> 무료 폰트라고 나오는 건 1) 개인이 비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시에만 무료 2) 상업적으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 이렇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제한이 전혀 없는 폰트도 많고, 판매용 포..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글꼴 - 만화진흥원체 [내부링크]

상업용무료폰트라도 허용범위가 좁거나, 조건이 까다로운 폰트는 피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무료폰트 중에서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또한 상업용 무료라 해도 허용범위는 다를 수 있으..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블랙 한 산스 ( Black Han Sans) [내부링크]

무료 폰트라는 것만 보고 무심코 사용하면 안 됩니다. 무료폰트의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개인이 비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시에만 무료 2) 상업적으로도 아무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 3) 상업용..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과 작성 순서 - 자세한 설명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과 과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기본적인 사항을 먼저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세요. https://fervors.tistory.com/48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

스마트폰 크롬 앱 - 시크릿모드로 비공개로 인터넷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뿐만 아니라 다른 웹브라우저에도 '시크릿 모드'가 있습니다. 크롬도 컴퓨터용 크롬과 스마트폰용 크롬 모드 '시크릿모드'를 지원합니다. 시크릿 모드는 검색 기록을 남기지 않고 비공개로 인터넷을 하는 방..

스마트폰 크롬 앱 - 홈 버튼 표시 및 변경하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안드로이드)에서 크롬앱(Chrome App)은 기본적으로 왼쪽 맨 위에 나오는데, 없으면 너무 불편합니다. 홈 버튼을 추가하면 크롬으로 설정되는데, 네이버나 다음 등 다른 사이트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제로페이 사용법 (4월 9일 최신) - 앱설치, 핀번호등록, 계좌 등록, 충전 및 결제하기 상세한 설명 [내부링크]

<업데이트 내용> 4/2 핀번호 등록하는 방법 추가 4/5 비플제로페이 앱 - 앱 업데이트로 '가맹점 찾기' 기능 추가 4/9 서울사랑상품권 5%캐시백 이벤트 조기 종료 지역사랑상품권 사용하려면 제로페이앱이 있어야..

윈도우10 - 최근 활동 기록 삭제 및 활동 기록 중지하기 (작업표시줄 검색에 표시되는) [내부링크]

작업표시줄의 검색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처럼 최근 활동이 보입니다. 거슬립니다. 다른 사람이 볼 수도 상황이라면 꼭 지워야 합니다. 이 '최근 활동' 내역을 삭제하고, 앞으로도 '최근 활동 기록'이 남지 않게 하..

윈도우10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 바로가기 아이콘(단축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한가지 방법만 알아도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바탕화면에 아이콘 만드는 법은 2가지 모두 알아두어야지 상황에 맞게..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에스코어 드림 [내부링크]

무료 폰트는 크게 나누면 무료폰트와 유료폰트 두가지로 나뉩니다. 또한 무료폰트도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 개인/기업 모두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로 나뉩니다. 이 부분을 모르고 사용했다가 낭패를..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카페24 아네모네 [내부링크]

무료 폰트라는 것만 보고 다운받아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곤란을 겪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유튜브 영상에 개인용 무료폰트 사용하면, 광..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네이버 나눔손글씨 [내부링크]

무료 폰트라고 나온다고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 즉 개인용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그런데 보통 '무료'라는 부분만 보고 그냥 사용합니다. 나중에 곤란을 겪는 경우..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네이버 나눔 글꼴'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네이버는 2008년부터 글꼴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 글꼴 시리즈(모음)를 '나눔글꼴'이라고 합니다. 모음으로 한꺼번에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원하는 폰트를 하나씩 다운로드 받을 수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 지원 금액,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지급 방식, 사용법 [내부링크]

<2020. 3월 29일 추가 발표내용 업데이트> <개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대상은 기존 지원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근로자, 영세 자영업자, 아르바이트생, 프리랜서 등으로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카페24 고운밤 [내부링크]

개인 블로그에 무료 폰트라고 되있는 것을 확인 없이 그냥 사용하면 안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또한 상업용 무료라 해도 허용범위는 다를 수 있으므로 꼼꼼히 확인해봐야하며,..

윈도우10 - 이모티콘 (이모지) 사용하는 2가지 방법 - 단축키, 터치키보드 [내부링크]

컴퓨터 윈도우10에서도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유트브 등 인터넷에서 사용 가능하며, 메모장이나 파워포인트, 엑셀 등 문서작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다 가능한것은 아닙..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 모바일과 PC [내부링크]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 모바일과 PC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겁니다. 서울시 정보에 보면 대형 쇼핑몰, 백화점 등은 사용 불가하다고 합니다. 편의점은 사용 가능합니..

서울사랑상품권 최대 20% 할인 혜택 정보 및 사용법(4월 8일 최신 내용 업데이트) [내부링크]

<4월 7일 최신 내용 업데이트> 코로나19로 인해 멈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3월 23일 부터 7월 31일까지 서울사랑상품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 → 4/8일부로 조..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더페이스샵 잉크립퀴드 [내부링크]

개인 블로그에 무료 폰트라고 나온다고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무턱대고 다운받아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곤란을 겪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또한 상업용 무..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배민 연성체 [내부링크]

개인 블로그에 무료 폰트라고 나온다고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무턱대고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곤란을 겪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또한 상업..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배민을지로체 [내부링크]

개인 블로그에 무료 폰트라고 나온다고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무턱대고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곤란을 겪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또한 상업..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 티몬소리 [내부링크]

무료 폰트라는 것만 보고 자세히 확인도 안해보고 무조건 사용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이 부분을 놓쳐서 곤혹을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상업적으로 무료..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추천 - G마켓 산스 [내부링크]

개인 블로그에 무료 폰트라고 나온다고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무턱대고 다운받아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곤란을 겪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또한 상업용 무..

상업용 무료 폰트 추천 - 레코체 (레시피코리아) [내부링크]

무료 폰트라고 나온다고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무조건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옛날에는 한글 상업용 무료 폰트는 네이버 나눔 폰트 정도였는데, 요즘 진짜로 상업..

컴퓨터도 블루라이트 차단 됩니다. 윈도우10 - 야간모드 사용법 [내부링크]

컴퓨터도 블루라이트 차단 됩니다. 윈도우10 - 야간모드 <순서> 1. 야간모드란? 2. 야간모드 설정 및 해재하는 방법 3. 야간모드 강도 설정하는 방법 1. 야간모드란?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 편..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 -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조회 [내부링크]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 -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조회 부동산 정보가 아닙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 컴퓨터로 2020년 개별공시지가 검색하는..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검색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무료 폰트라고 나온다고 무조건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개인만 비상업적으로 무료인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무료만보고 설치했다가 '비상업적'을 놓쳐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

스마트폰 다크모드 적용시, 자동으로 카카오톡 다크모드 적용 및 해제하는 법(안드로이드, 일부 기종) [내부링크]

<다크모드란?> 보통 흰색 배경에 검은색 글자가 기본이지만, 다크모드는 반대로 검은 배경에 흰 글자 환경을 뜻하는 말입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어두운 곳에서 눈부심과 눈의 피로감을 적어져 좀 더 편안하게 스마..

인터넷 익스플로러 '항상 모든 탭 닫기' 안나올때 다시 표시하는 법(항상 모든 탭 닫기 메시지 복구) [내부링크]

마이크로 소프트의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탭이 여러 개 열러있을때 인터넷 창을 닫으면 아래와 같이 모든탭을 다 닫을 건지, 현재 보고 있는 탭만 닫을 건지 선택할 수 있도록 '..

04) 윈도우 하나의 창만 남기고 최소화 하는 법(윈도우10, 7 가능) [내부링크]

윈도우10, 윈도7 모두 가능 컴퓨터를 하다보면 창을 여러 개 열어놓을 때가 많습니다. 이 중에서 현재 사용중인 창(활성 창) 하나만 남기고 최소화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1. 마우스 이용 현재 사용중인 창..

03) 윈도우10 모든창을 한번에 닫고 바탕화면 보기 (윈도우10, 7 가능) [내부링크]

윈도우10 모든창을 한번에 닫고 바탕화면 보기 (윈도우10, 7 가능) 윈도우10 및 윈도우7 가능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창을 여러 개 열게 될때가 많습니다. 이럴때 바탕화면을 보려면 일일이 창마다 최소화를..

약국마스크(공적마스크) 정보 검색 - 00마스크 - 컴퓨터 및 스마트폰 [내부링크]

마스크판매 약국과 재고 현황을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모두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하지 않고, 간편하게 마스크를 검색하기에 좋습니다. 다음과 구글사이트에서는 바로 안보이니..

#02 윈도우10 검색상자, 검색아이콘 표시 및 숨기기 [내부링크]

윈도우10의 작업표시줄 시작단추 바로 옆에 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2가지 유형중 선택할 수 있으며, 숨길 수도 있습니다. 유형 1) 검색 아이콘으로 표시(장점 : 자리를 덜 차지) 유형 2) 기다란 상..

#01 윈도우10 바탕화면 구성 및 용어, 작업표시줄 용어, 시작메뉴 용어 [내부링크]

내용과 기능을 이해하는데, 용어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사용법은 몰라도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용어는 꼭 알아둬야 합니다. 그래야 컴퓨터나 스마트폰 관련 내용을 이해하기 쉬우며, 하다못해 누구한테 물어보기..

컴퓨터 전원(종료)버튼 만들기(윈도우10, 7 가능) [내부링크]

컴퓨터를 종료하려면 시작버튼 > 전원 버튼 > 컴퓨터 종료 버튼 클릭 등 총 3번의 버튼을 눌러야 하기때문에 번거롭습니다. 그러나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에 윈도우 끄기 버튼을 만들어두면 컴퓨터 끌때 아..

스마트폰 구글 크롬 앱 다크모드(어두운 테마) 설정 및 해제하기(안드로이드) [내부링크]

1. 스마트폰(안드로이드)에서 크롬 앱을 엽니다. 2. 크롬 홈에서 오른쪽 맨위의 점점점 모양의 버튼을 탭하여 선택합니다. 3. 목록에서 [설정]을 탭하여 선택합니다. 4. 아래쪽에서 [테마]를 탭하여 선택합니..

구글 크롬 배경화면 변경하기 (색변경, 사진 넣기) [내부링크]

크롬의 새탭화면 구성을 살펴보면 1) 검색 상자 2) 검색 상자 아래에 자주 방문하거나, 원하는 사이트의 바로가기가 등록되어있습니다. 3) 오른쪽 위에 Gmail 4) 이미지 5) 구글 앱 6) [계정] 버튼이 있습니다. 7..

구글 크롬 홈버튼 만들기 /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내부링크]

크롬을 설치하고, 그냥 사용하지말고 환경설정을 한번만 해놓으면 편하게 크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크롬 설치 후 이것만은 꼭 해야하는 두 가지를 꼽으라고 하면 ① 크롬에 홈버튼 만들기 ② 시작..

바탕화면에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윈도우 10)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에 '크롬'의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입니다. 1. 작업표시줄 왼쪽 아래에 검색 버튼(돋보기 모양)이나 검색상자를 누릅니다. 2. chrome 이라고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 상단에 검..

인터넷 한컴타자 연습 [내부링크]

대부분 타자연습을 하고 싶을 때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타자연습에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없어서 못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한컴타자연습프로그램이 컴퓨터..

컴퓨터 PC용 유튜브 다크모드(어두운 테마) 설정 및 해제하기 [내부링크]

요즘 장시간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크모드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원래 흰배경에 어두운 글자가 기본입니다. 하지만 다크모드는 어두운 배경에 흰색 글자로, 밝은 부분이 적어져 빛 반사가 줄..

윈도우10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크롬도 자동 다크모드 적용 됨) [내부링크]

<순서> 1. 윈도우10 다크모드란? 2. 윈도우10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3. 윈도우10 다크모드 설정시 적용되는 부분 알아보기 4. 윈도우10 다크모드 해제하기 윈도우10 다크모드 요즘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다크모..

유튜브 다크모드 어두운테마 적용 및 해제하기(2020년 최신 업데이트 적용, 안드로이드폰) [내부링크]

최신 내용 수정일 : 2020. 3. 1. 요즘 장시간 컴퓨터와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다크모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크모드란?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흰 배..

카카오톡 앱 다크모드 설정하기 및 해제하기(블랙 테마)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폰 카카오톡 다크모드 적용하기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 첫 번째 방법인 일반적인 카카오톡 다크모드 설정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1. 일반적인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블랙 테마'를 설치하여 적..

네이버 일회용 로그인하기 -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안하고 로그인하기(2020년 3월 업데이트 적용 최신판) [내부링크]

네이버 1회용 로그인 <최종수정 2020년 3월 업데이트 적용> 컴퓨터에서 네이버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면 해킹이 될 수가 있습니다. PC방이나 교육장, 도서관 등 공용컴퓨터라면 더욱 위험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