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의 등록된 링크

 fie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건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심사가 끝나고 이제 광고가 자동적으로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조절을 해야 될지 몰라서 이것저것 눌러보는 중입니다. 블로그의 환경설정 관리창으로 들어 와서 수익 > 애드센스 관리 클릭하면 아래 그림..

시골생활 겨울 먹거리 무우청시래기 된장국 [내부링크]

여름에는 텃밭에서 나는 것이 많아서 이것저것 먹거리가 풍부해서 언제나 마음이 풍족했는데 겨울이 되니 텃밭은 황량하기 그지없고 먹을 것이라고는 무우청 말린 것과 고구마 줄기 말린것 그리고 늙은 호박밖에..

AdSense애드센스 액세스 및 보안 문제 보완 [내부링크]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니 알림이 떻다 액세스 및 보안 보안 제안 2개의 보안 제안 남음 1. 관리자 2명 이상 필요 2. 허용된 이메일 도메인 확인 2개의 보안 제안이 떻다 관리자 2명 이상 필요 계정이 일시적으로..

AdSense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2021년 12월 11일 AdSense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해서 2021년 12월 27일 문제가 있다는 지적을 받고 바로 답장을 보내고 2022년 1월 1일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계정..

부산 암남동 파도자갈소리 해돋이 [내부링크]

부산 암남동 파도자갈소리 해돋이 2022년 해돋이

2022년 새해 첫날 해돋이 부산 암남동 파도자갈소리 [내부링크]

2021 해넘이 2022 해돋이를 보기 위해 부산 암남동 해변가를 갔습니다 나는 늦게 가는 바람에 해넘이는 못봤습니다 저녁은 대패삼겹과 소주로 시작해서 삼계탕과 소주먹으면서 낚시도 하고 캠파이어도 하고 부산..

자전거 타이어 펑크 수리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나와보니 자전거 뒷 타이어가 펑크가 나 있다 타이어를 돌리며 자세히 보니 압정이 박혀 있다 위치를 대충 봐 두고 압정을 빼고 나서 자전거를 눕히고 뒷 타이어를 풀기 시작한다 튜브를 꺼내 그..

정조 이산과 성덕임의 사랑 이야기, 옷소매 붉은끝동 [내부링크]

산아 행복해지렴 다른 사람들은 너에게 임금이기만을 바라지만 나는 네가 행복해지길 바란단다. 생모 혜빈이 "왜 성덕임을 궁으로 불러들였느냐"고 따지러 온 정조 이산에게 하는 말이다. 주상께서 왜 그 아이에..

애드센스에 적합한 고품질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팁 2부 [내부링크]

애드센스 첫 번째 지적사항에 받은 참고자료 고품질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정책 도움말 2부 영어로 된 원본을 저 나름대로 해석하여 번역하였습니다. 번역하는 목적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있는 현 시점에..

애드센스에 적합한 고품질사이트 만들기 팁 [내부링크]

애드센스 신청하고 나서 받은 첫 번째 지적사항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첫번째 참고자료 "고품질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정책 도움말 1부" 링..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신청한 지 2주가 지나자마자 바로 아래의 제목으로 구글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래서 얼른 열어보니 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

대사증후군 안내문 받고 나서 [내부링크]

갑자기 대사증후군 안내문을 받았다. 내가 전혀 모르는 단어를 보자 겁이 덜컥 난다. 세월이 흐르다 보니 이제 주의만 들어도 눈길이 팍 간다 그래서 자세히 들여다보게 된다. 대사증후군 위험요인 2가지 보유 높..

골전도이어폰 구매 후 소리 체험하기 [내부링크]

중국산 저렴한 골전도 이어폰을 구매했다 그전에 무선 이어폰을 몇 가지 구매했었는데 소리는 잘 들리는데 문제는 귀에서 빠질 것 같은 위험성이 있어서 요번에는 머리 뒤로 둘러지면서 귓구멍을 막지 않는 골전도..

텃밭 배추 무우 대파로 김장 담그기 [내부링크]

오늘은 그동안 텃밭에서 키웠던 배추, 무, 대파로 김장 담갔던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텃밭의 배추는 30포기, 무는 15개이며 대파는 여기저기 많이 심어서 키웠습니다. 그리고 이 김장은 아무래도 저 혼자 하기..

무궁화호 카페객차 예약시스템 도입요청 2 [내부링크]

1차 무궁화호 카페객차 예약시스템 도입요청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 아래- 안녕하십니까? 한국철도공사 서비스혁신처 고객의 소리 담당자 한**(042-615-5765)입니다. 무궁화호에 편성된 카페..

코레일 VOC 제출 "무궁화호 카페객차 예약시스템 추가요청" [내부링크]

아래의 내용으로 코레일 홈페이지 내의 VOC에 접수시켰습니다. - 아래 - 평소 무궁화호 카페객차를 이용할 때 일반 좌석을 예매하고서는 예약된 좌석에는 가보지도 않고 카페객차로 바로 가서 자전거를 입석 바에..

자전거여행자를 위한 무궁화호 카페객차 예약 활용 건의안(案) [내부링크]

먼저 1차적으로 어제 "자전거여행을 위한 무궁화호 기차예약 건의사항 건" 을 올렸었습니다. 자전거여행을 위한 무궁화호 기차예약 건의사항 건 그동안 기차로 지리산 노고단도 갔다 오고 섬진강 종주한다고 임실..

자전거여행을 위한 무궁화호 기차예약 건의사항 건 [내부링크]

그동안 기차로 지리산 노고단도 갔다 오고 섬진강 종주한다고 임실도 갔다 오면서 무궁화 기차를 이용했었다 그런데 기차 예약을 하면서 자전거석이 없어서 일반석 또는 휠체어석으로 예약하고 기차에 타서는 코레..

[사전계획] 보성 녹차밭 당일치기 자전거여행 [내부링크]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보성 녹차밭이 있었다 그래서 가고 싶어졌다 대한다원보성녹차밭 주소 : 전남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43 편도 약 80km 왕복 160km 향일암 가는 것의 딱 2배 보성 터미널에서는 8.1km 보성..

코로나19 부스터샷 접종완료 [내부링크]

오늘 동네 병원에서 코로나19 3차 접종 부스터 샷 접종 완료했습니다. 개인증명서 제출 후 문진표 작성하고 나니 모더나 대상이네요 하더니 아래 사진과 같은 것을 팔에 붙이게 합니다. 혹시 다른 종류의 백신을..

자전거 타이어 펑크 대책을 미리 세우자 [내부링크]

올봄에 향일암을 갔다 오면서 하루에 자전거가 3번이나 펑크가 난 적이 있다. 처음 펑크가 났을 때는 다행히 농협이 주변에 있어서 이래 저래 도움을 받아서 아이스 박스에 물을 받아 놓고 펑크 난 곳을 찾아서 튜..

장거리 자전거여행에 필요한 전기자전거 검토 [내부링크]

장거리 자전거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일반 자전거보다 전기 자전거를 생각하게 된다 가까운 곳 뿐만 아니라 고속버스, 기차, 비행기를 이용한 점프도 할 수 있도록 접이식 자전거를 생각하고 있다 주요 고려 조건..

Advene 전기자전거 언박싱 2 [내부링크]

자전거가 뒷바퀴와 프레임, 포크만 조립된 상태로 와서 가장 먼저 핸들을 조립해야 합니다. 핸들이 조립된 상태에서 앞바퀴를 조립할 준비 합니다. 핸들을 바닥으로 향하게 놓은 상태에서 앞바퀴를 조립할 수 있..

샤오미 전자시계 Amazfit Bip S [내부링크]

삼성 전자시계 차고 있다가 샤오미로 넘어갔습니다. 가성비와 배터리가 너무 차이가 납니다. 가격은 5만원대, 배터리도 무려 40일 비교가 안됩니다. 구매한 지 일주일도 안돼서 날라 왔네요 포장이 심플하네요 시..

시골집 임대 받아 귀농귀촌 시골생활하기 2 [내부링크]

 현재의 집으로 이상 온 지 어느덧 7개월, 시골생활 2번째 집이다. 어떻게 하다 보니 귀촌은 물론 귀농까지 한 것 같아 이렇게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풀고 싶다.  현재의 집은 단층에 화장실과 부억이 방과 같이..

구글 지역가이드 [내부링크]

구글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 구글에 관심이 생겼다. 물론 그전부터 구글을 이래저래 많이 이용했지만... 오늘은 구글 지역가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local-guides/answer/..

Google Adsense 구글 애드센스 신청 [내부링크]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시골집 임대 받아 귀농귀촌 시골생활하기 [내부링크]

 현재 저는 시골 완전 촌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마을에 슈퍼 하나 없는 진짜 시골 촌구석입니다. 그러나 제가 촌에서 생활하는 게 좋다 보니 아주 만족하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시골집에 들..

Bing웹마스터 도구 등록 및 사이트맵과 RSS제출 [내부링크]

https://www.bing.com/webmasters/about?mkt=ko-kr Bing 웹 마스터 도구 www.bing.com Bing 검색에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빙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해야 한다. 우측 최상단의 로그인 클..

zum검색에 나의 블로그 등록하기 [내부링크]

https://zum.com/ 검색포털 줌닷컴 세상을 읽는 검색포털 줌닷컴에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zum.com zum 검색에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zum 홈페이지에 가서 최하단의 고객..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나의 블로그 등록 및 사이트맵과 RSS 제출하기 [내부링크]

https://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우측 상단의 웹마스터 도구 클릭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확..

페이지 경험 보고서 [내부링크]

새보고서 가 와 있어서 보니 Page experience 상태를 확인하라는 말 바로 클릭해서 들어 가서 확인해 봐야지요 그러나 속성을 선택하라는 창이 뜬다. 왼쪽 상단의 석삼자 메뉴 바로 밑에 있는 속성검색을 눌러..

구글 서치콘솔에 나의 블로그 개설 등록 및 사이트맵과 RSS제출 [내부링크]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hl=ko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

[사전계획] 전라남도 가볼만한곳 해남 자전거여행 [내부링크]

여천시외버스터미널>해남종합버스터미널 0635>0925 18,500원 1335>1625, 1615>1905 해남>여천 0800, 1045 시간표가 안나온다 전라남도 해남군 계곡면 성진길 49-5 성전버스터미널 여천>성전 0555>0835, 0759>1..

volegarb 안감 기모 자전거의류 상하의세트 저지&하의 언박싱 [내부링크]

겨울이 되어 volegarb안감 기모 자전거의류 상하 세트VG-40 비교적 저렴한 맛에 구매했다 고가의 브랜드 있는 제품과의 차이가 뭐 얼마나 있겠나 싶어 많이 추우면 외피성 옷이나 바람막이를 하나 더 입지 하는 마..

호박의 기세가 꺽이네요 [내부링크]

나의 텃밭을 온통 뒤덮고 있었던 호박잎들이 이제야 고개를 숙이고 있습니다. 고추 위에도 가지 위에도 석류나무 위에도 온통 호박잎들이 뒤덮고 있어서 쳐줄까도 몇 번을 망설였지만 가급적 있는 그대로 뻗어 나..

지리산 노고단 당일치기 자전거여행 [내부링크]

0703 토요일 이래 저래 뒹글 거리며 보내다가 안 되겠다 싶어 자전거를 타러 어디를 갈까 생각하다가 얼마전 갔다 온 지리산을 다시 가야겠다 그때 정령치와 성삼재 휴게소에서 자전거로 씨잉 내려오면서 이렇게..

[사전계획] 지리산 노고단 당일치기 자전거여행 [내부링크]

2021.11.28(일) 자전거 출전 일정 ㅁ 날씨 맑음, 4도 ~ 13도, 풍속 3m/s ㅁ 준비물 여천->남원 기차표 0745->0840 구례구역->여천 기차표 1720->1754 ㅁ 여정 남원>정령치>성삼재휴게소>노고단>성삼재휴게소>구례..

텃밭 농작물 수확한 호박으로 호박전 만들기 [내부링크]

 텃밭을 가꾸면서 수확한 작황중에 호박이 최고다. 풋고추도 물론 한동안 너무나도 잘 먹었지만 가을 들어서는 시들 시들 고추가 나오지 않고 있다 그런데 호박은 아직도 여전히 나오고 있다. 늙은 호박은 서리가..

로마인 이야기_한니발 전쟁, 로마와 카르타고의 전쟁, 포에니전쟁 시작 [내부링크]

명장 한니발을 만나보기 위해서는 기원전 264년부터 130년간 지속된 로마와 카르타고의 전쟁 이야기를 들어봐야 한다.  로마와 카르타고는 전라 경상도를 합친 정도의 크기인 시칠리아 섬을 서로 차지하기 위해..

로마인 이야기_한니발 전쟁 [내부링크]

오랜만에 종이로 된 책을 잡았다 나의 닉네임이 한니발 이라서 평소에 한니발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었는데 "로마인 이야기 한니발 전쟁" 이라는 책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바로 책을 구매했다 시오노 나나미 지음..

텃밭 무우 첫수확, 고등어조림 맛있게 먹자 [내부링크]

올들어서 텃밭에 심었던 무우 첫수확을 했다 무우 크기가 빨간장갑보다 크다 ㅎㅎ 그래서 무우를 맛있게 먹기 위해 고등어를 사왔다 고등어 조림이 제일 쉬우니까 무우청도 싱싱하죠 이건 나중에 된장국 끓여 먹..

Advene 전기자전거 언박싱 [내부링크]

2020년 8월 27일 해외에서 전기자전거 구매 Advene 전기 산악 자전거 250 와트 / 열정적 레드 / 신장 185cm 미만 주문을 넣은지 몇개월만에 왔습니다. 전기자전거를 개발하고 있는 상태에서 주문을 받으면서 주겠..

HJ188 GPS드론, L900 Pro 드론 [내부링크]

Newest HJ188 Brushless GPS Drone Follow Me WiFi Quadcopter Helicopter 4K/6K Dual Camera Drone Foldable Altitude Hold RC Drone with Camera Motorized Adjustment Camera + Dual Cameras + Gesture Video/P..

멀티비타민 먹어야 할까요? [내부링크]

아직까지는 약이라는 약은 안먹고 있는데 얼마전 2021 일반건강검진을 받았다 결정적인 정보는 없었으나 2가지 결론을 내렸다 꾸준한 근력운동을 해야겠다 음식을 골고루 잘 먹어야겠다 그 중에 2번째 것을 도와줄..

자전거 핼맷 언박싱 [내부링크]

이래저래 살펴보다 자전거 핼맷을 주문을 넣었다 일주일만에 왔다 생각보다 포장이 과할정도로 빵빵하게 왔다 깨질것은 아니지만 에어볼륨이 확실하게 해서 왔네요 핼맷 그냥 깔끔하네요 평소 안경을 늘..

[사전준비] 자전거로 가볼만한곳 대마도 자전거여행 [내부링크]

부산>대마도 140km 배로 1시간 정도 부산>대마도 히타카츠 1시간 10분 부산>이즈하라 2시간 10분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dlstkrhksflx&logNo=220802926369 대마도..

귀뚜라미기름보일러 무료로 고장 수리하는 법 [내부링크]

귀뚜라미기름보일러가 년중 행사로 고장이 난다 올 봄에도 고장이 나서 되다 안되다 했다 기사를 부를 수 밖에 없다 기사를 한번 부르기만 하면 최소 몇 만원은 그냥 나간다 하지만 나에게는 보일러 전문인 친구가..

2021 일반건강검진 결과 [내부링크]

2021.10.25 일반건강검진 결과 정상B(경계) 생활습관 관리 : 일주일에 2일 이상 신체 각 부위를 모두 포함하여 근력 운동을 수행하십시오 총콜레스테롤 233 (200미만) 고밀도 콜레스테롤 58 (60이상) -> 고콜..

[겨울양식준비] 시금치 추추가 파종 [내부링크]

2021.11.14 시금치 씨를 심은지 한창 되었지만 처음 심을 때 너무 작은량을 심어서 아무래도 더 심어야 할 것 같아서 조그만한 터를 더 확보했다 한군데는 물꼬랑 옆에억지로 심었다 그리고 한군데는 파가 듬성..

텃밭 호박 농작물 작황 살펴보기 [내부링크]

올 한 해 농작물 중에 개중 잘된 것 중 하나가 호박이다 올봄에 시중의 한의원에 가서 한약 다리고 남은 것을 3 봉지나 가져와서 구덩이 파고 넣어서 시작한 호박 농사 11월 14일 현재 지금도 계속 자라고 있다..

자전거로 가볼만한곳 내장사 단풍보러 자전거여행 당일치기 [내부링크]

0557 요번 주가 내장산 단풍 구경의 마지막 주일 것이라는 한 친구의 말에 내장산을 가기로 했다 집을 나서면서 인증 사진 한 장 찰칵 아직 6시가 안된 새벽이라서 어둡다 게다가 11월 13일 이제는 겨울이다 춥..

[사전계획] 자전거로 가볼만한곳 내장산 단풍보러 자전거여행 당일치기 [내부링크]

버스편 여천>광주(1시간40분) 0610, 0640>0815, 0710>0845, 0729 14,000원, 1:35 광주>정읍(50분) 0705, 0750, 0835>0925, 1025>1115, 4,600원, 50분 자전거 타는 시각 : 오전 9시25분 ~ 오후 3시 55분..

발토시, 자전거모자, 얼굴스카프 구매 언박싱 [내부링크]

겨울추위를 막아줄 제품들을 몇가지 구매했다 무릎이나 무릎아래가 추울때 입기 위한 발토시 자전거 타면서 헬맷아래 슬 자전거모자 자전거타면서 바람때문에 추울것을 고려해서 얼굴스카프 주문한지 그다음날 바..

겨울양식 대비 시금치 씨 를 텃밭 고랑에 심기 [내부링크]

이제 가을은 가고 겨울이 온 것 같다 겨울 양식을 걱정할 때이다 현재 국거리로 잘 먹고 있는 머위와 시금치 머위는 양이 많아서 잘 먹고 있는데 시금치는 한번 따고 나니 별로 없어서 더 심어야 할 것 같다..

첫인사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텃밭을 가꾸면서 자전거 여행에 미친 앱개발자 입니다. 일상생활부터 시작해서 IT폰퓨터 자전거 여행등 재미있는 이야기를 써 나갈것입니다. 자주 들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