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ledspace의 등록된 링크

 filledspa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7건입니다.

쿠팡 갤럭시 A42 자급제폰 알뜰폰 유심 갈아끼기 (부모님 핸드폰 추천 유심빼는법) [내부링크]

쿠팡에서 자급제핸드폰으로 로켓배송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기존에 알뜰폰 유심을 사용하였기때문에 기존 유심만 갈아끼우면 바로사용가능했습니다. 뒤케이스가 사람마다 호불호가갈리는 디자인이라고하는데 저..

052전화번호 지역번호 조회 [내부링크]

052 번호가 어디서 걸려온거고 어디 지역번호인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조회하는 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052 번호는 울산에서 걸려온 번호로 확인 되었습니다. 그러면 어디서 걸려온건지 알아..

044전화번호 지역번호 조회 [내부링크]

044전화번호로 걸려온 경우 어디서 걸려온 거고 어디 지역번호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전화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에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044 지역번호는 세종시에서 걸려온 번호로 확인이 되..

043 전화번호 지역번호 조회 [내부링크]

043번호가 어디서 걸려온 전화번호이고 지역번호인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또 구체적으로 누구로부터 걸려온 번호인지 확인하는방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043번호는 충청북도(충북)에서 걸려온 지역번호로 확인..

061전화번호 지역번호 조회 [내부링크]

061번호가 어디서 걸려온 전화번호인지 어느 지역의 번호인지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61전화번호는 전라남도의 지역번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럼 정확히 어디서 걸려온건지 확..

054 전화번호 지역번호 조회 [내부링크]

054번호가 어디서 걸려온 전화번호이고 어디 지역번호인지 그리고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054전화번호는 경상북도의 지역번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 번호가 어디서 걸려온건지..

055번호 전화번호 지역번호 조회 [내부링크]

055번호가 어디서 걸려온 전화번호인지 어디 지역번호이며 어디서 걸려온건지 한번 확인을 해보도록하겠습니다. 055번호는 경상남도의 지역번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럼 어디서 걸려온건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041 전화번호 지역번호 조회 [내부링크]

041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어디서 걸려온 전화번호인지 또는 어느 지역번호인지에대해 알려드리고 조회하는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041 전화번호는 충청남도이 지역번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럼 어디..

033 전화번호 지역번호 조회 [내부링크]

033 지역번호로 전화가 오신분들에게 어디서 걸려온건지 혹은 조회하는 방법에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033 지역번호는 강원도에서 걸려온 번호로 확인이 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디서 걸려온건지 확..

064 전화번호 지역번호 조회 [내부링크]

064번호로 전화가 왔을때 어디서 왔는지 조회하는법에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064 전화번호는 제주도에서걸려온 전화로 제주도에 연고가 있으신 분들이거나 제주도에 방문했던 적이 있으시다면 걸..

면접때 정장(캠브리지) vs 수트 블레이저(컨셉원) 간단하게 비교착샷 [내부링크]

면접때 입을 옷을 사기위해서 수트가 필요했습니다. 근데 블레이져와 정장의 차이를처음에는 몰랐었습니다. 블레이저는 간략히 말하면 단벌로 나오기 때문에 블레이저라고 한다고 하네요 반면에 정장은 수트와 바..

에어팟프로 짭 차이나프로 한쪽안들림 분해해서 자가 수리 [내부링크]

갑자기 이어폰 한쪽이 안들렸습니다. 충전이 안되는것 같더군요 충전기에는 문제가 없는거같고 아마 접촉불량이 의심됩니다. 그러니 한쪽이 안들릴경우 살짝 분해후 닫아주면 해결될거라 생각했습니다. 오른쪽 귀..

라스트 네임이란 ??? 라스트 네임 뜻 (last name) [내부링크]

라스트 네임이란 무엇인지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라스트네임이란 라스트 네임은 영어로 last name이라고 표기합니다. 라스트 네임은 성을 뜻하고 외국에서는 성을 뒤에 표기하기때문에 라스트네임이라고..

퍼스트 네임이란 ??? 퍼스트 네임 뜻 (first name) [내부링크]

라스트네임과 퍼스트 네임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이것이 무엇을 나타내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미들 네임도 있지만 부가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외 surname ,family name 1. 퍼스트네임이란 결론부터 말씀드..

서울 나이키 상설할인매장 농구화 농구복 판매 [내부링크]

구로 가디역에서 내리시고 쭉 걸어오시다보면 w몰안에 있는 나이키 상설할인매장이 있습니다. 전 시즌 제품을 진열해놓아서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자주 방문을 하곤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농구화들이 있었습니다..

서울 아디다스 상설할인매장 이월제품 풋살화 축구화 #2 [내부링크]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에 w몰에 방문했습니다. 딱히 쇼핑 욕심은 없어으나 싸게 떨이로 팔고 있으면 GET하고자 했죠. 풋살화와 축구화 위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할인매장답게 이월상품을 구비해놓아서 저렴하게 구..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아디다스 상설할인매장 방문 #1 [내부링크]

서울에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아디다스 할인매장에 왔습니다. 구로에 위치해있고 상설할인매장 중 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디에있는 w몰에 위치해있고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 입니다. 처음에는..

코로나 1단계 몇명을 기준으로 하나요??? 등교 및 종교시설 카페 PC방 학원 독서실 영업시간 제한 내용 [내부링크]

코로나 방역에있어서 몇명부터 1단계인지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기준을 나눠서 단계별로 방역조치를 하기때문에 뉴스를  보고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1. 1단계 기준 1단계는 수도권 100명 / 충청,호..

070 전화번호 조회 / 070 전화란 ? [내부링크]

간혹 070 전화번호가 걸려오곤 합니다. 과거에는  사무실에서 자주 사용했었는데요 요즘에는 070 번호가 상업적인 광고로 많이 사용되곤합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070 번호가 중국인들의 보이스 피싱으로 주..

나이키 흰티 반팔티 AR4999 후기 [내부링크]

나이키 반팔을 구매했는데요 입어보니깐 괜찮아서 후기를 올립니다. 구매한지는 한달정도 지난거 같아요 그동안 필라,노스페이스,에잇세컨즈 다양하게 구매해보고 후기도 올렸습니다. 먼저 착샷 올릴게요  L 사..

귀가 아플때 코가아플때 가는 병원 , 어느 병원 또는 무슨 병원 가야하나요? [내부링크]

귀가 아플때 또는 무슨병원을 가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귀 뿐만아니라 코 목구멍 기관 식도등 호흡기와 관련되어 통증이 있을때는 이빈인후과에 방문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이비인 후과는 귀 뿐만아니..

서울 나이키 팩토리 상설할인매장 축구화 엄청 할인해서 파네요ㄷㄷ [내부링크]

서울 구로 가산디지털 위치해있는 나이키 상설할인매장에 방문했습니다. 앞서 농구화와 런닝화 에어맥스 등 다양하게 리뷰를 했었는데요 이월제품들을 모아놓았기때문에 많이 할인된 가격으로 팔고 있었습니다...

서울 w몰 나이키 팩토리 런닝화 베이퍼 에어맥스 #2 [내부링크]

서울 구로 가산다지털단지에 위치해있는 나이키 팩토리 상설 할인매장에 방문했습니다. 러닝화라든지 축구화 에어 조던 맥스 줌 등 다양한 라인의 운동화를 팔고 있습니다. 이월제품이라 많이 할인된 가격으로 판..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나이키 팩토리 상설할인매장 조던 이월제품 cq4228 [내부링크]

오랫만에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해있는 w몰 나이키 팩토리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이월제품들을 구비해 놓아서 다양한 종류의 신발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서울에서 가장 널리 알려져있는 할인매장..

코로나 양성이란? 코로나 검사결과 양성판정받으면 [내부링크]

코로나 양성판정을 받았다라는 뉴스를 많이 접해보셨을겁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양성이라는 뜻에대해 알려드리고 음성과의 양성의 차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양성이란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뜻입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음성 뜻 [내부링크]

코로나 검사결과  음성이라는 문자 또는 뉴스를 자주 접해 보셧을겁니다. 제가 코로나 검사를 받아 음성판정을 받았는데요 그 뜻에 대해 명쾌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검사결과 음성이란 바이러스에 감염..

20%퍼센트 할인 계산하기 [내부링크]

20%할인하면 원래 가격 즉 원가가 얼마이고 얼마나 할인을 해주는지 또한 평소 자주 찾아볼 수 있는 급여의 20%공제한다는 말에서 20%를 계산하는 방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 20% 를 20/100으로 표기한다 그럼..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나이키팩토리 국대 리버풀 레플리카 유니폼 가산 이월제품 [내부링크]

서울 구로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해있는 이월제품으로 싸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나이키 팩토리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에서 축구 하의,반바지와 트레이닝복등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이건 이번..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w몰 벨기에,독일,스페인,이탈리아 축구 유니폼 레플리카 가산 이월제품 [내부링크]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해있는 w몰 아디다스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이월제품을 팔고 있기때문에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그 중에서 축구 레플리카를 발견해서 한참을 구경을 했습니..

서울 나이키 팩토리 오뎀 5 매치볼 축구공 구매후기 [내부링크]

서울 나이키 팩토리에서 매치볼을 구매했는데요 다들 한번쯤 보고 들어봤을겁니다. 오뎀 5이고 생산이 중단되서 더이상 오프라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제품이 되었습니다. 구로 가산디지털단지에서 구매했고요 이..

서울 나이키 팩토리 멀린 매치볼 축구공 파는곳 (구로 가산디지털단지) [내부링크]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해있는 나이키 팩토리에 방문했습니다. 나이키 팩토리에 공인구이면서 시합때 사용하는 매치볼을 봤습니다. 일명 나이키 멀린이라고 불리는 축구공인데요 종종 A매치경기때 자주 찾아..

임대인이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Q , 임대인이란 무엇인가요?  임차인과 임대인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임대인이란 서로간의 임대차 계약에 의해서 자신의 목적물인 부동산 , 토지 등을 타인에게 빌려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임대인은 목적물인 토..

임차인이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Q , 임차인과 임대인이라는 용어가 있는데요. 임차인이란 무엇이고 임대인은 무엇인가요? 임차인이란 임대차 계약에따라 목적물인 부동산 등 대상을 빌려쓰는 사람을 말합니다. 즉 , 부동산 소유자에게 일정량의..

PC방 피시방 영업시간 청소년 10시 출입시간 미성년자 보호자 범위 [내부링크]

PC방 알바를 하시고 계신분들중에 청소년이나 미성년자가 10시 이후에 피시방에 출입했을때 제재를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보호자 동반여부등을따져 종합적인 제재 여부를 고려해봐야하는데요 보호자 범위에..

채굴용 중고 그래픽카드 확인법 [내부링크]

요즘 비트코인 열풍으로 채굴용 중고 그래픽카드가 신품시장에서 성행한다고 들었습니다. 간단하게 채굴로 사용된 중고 그래픽인지 확인하는 방법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현실적으로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알리 익스프레스 주문취소 환불 입금 기간 ( Request Order Cancellation) [내부링크]

제가 알리에서 주문취소를 하였습니다. 그에따른 환불금액인 언제 제 계좌로다시입금되었는지 또 Request Order Cancellation이 무엇인지 설명해드릴게요 "View Detail" 을 클릭하세요 Requst Order Cancellatio..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 끄는법 (casio fx-570es plus) [내부링크]

casio 공학용 계산기 끄는법에대해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정확한 기종은 casio fx 570es plus 공학용 계산기 입니다. 먼저 공학용 계산기가 켜져있는 상태에 놓았습니다. 좌측 상단에 SHIFT키가 있습니다. SH..

공학용 계산기 아크사인 sin-1 계산하기 (sin^-1) [내부링크]

공학용 계산기로 아크사인 sin-1을 계산해보겠습니다. 일단 sin-1(30)를 계산해보겠습니다. 처음으로 공학용 계산기를 켜봐야겠죠 우측 상단에 On버튼을 누릅니다. SHIFT키를 누르면 좌측상단에 'S' 문양이 생깁..

공학용 계산기 cos^2 sin^2 tan^2 (cos2 sin2 tan2) 삼각함수 제곱 [내부링크]

공학용 계산기에서 cos2 sin2 tan2 제곱 사용하기 (= sin^2 , cons^2 , tan^2 ) 고등학생때 가장 많이 사용했던 공식중 하나였던 cos^2(x)+sin^2(x) = 1 원의 반지름을 구하는 공식으로 사용했었던 기억이 새록새..

맥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오류 102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102) [내부링크]

1년정도전에 맥북을 중고로 구매했는데 102 업데이트 오류가 뜨면서 OS 뿐만아니라 애플스토어에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다운이 안되더군요제가 맥북프로 2012를 사용중에 있는데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전혀 모르겠고..

053번호 지역번호 전화번호 조회 [내부링크]

053 지역번호를 가진 전화번호로 연락이 오는경우 간단하게 조회하는법에대해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대부분 모르는 번호로 전화는 광고성 전화로서 안받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053번호로 걸려왔을때 어디서 걸..

051 지역번호 전화번호 조회 [내부링크]

051의 지역번호의 전화번호로 전화가 왔을때 어디서 왔는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을위해 051 지역번호가 어디이고 정확히 어디서 전화가 왔는지 알아보는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51 지역번호는 부산광역시의 지역..

인터넷 연결이 갑자기 안될경우/연결안됨-연결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하다가 우측아래에 연결안됨-연결할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가뜨더군요. 갑자기 인터넷 연결이 안될경우에 여러분에게 해결방법 중 하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측 하단에 연결안됨 -연결할 수 없..

알리 익스프레스 에어팟 프로 3만원주고 구매한 후기 (가품/짝퉁/짭)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에어팟3 프로를 구매를 했었습니다. 당연히 정품이 아니라 가품 , 짝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렴하게 주고 샀어요. 정품은 너무 비싸기때문에 구매를 하기가 좀 힘들더군요 배송을와서 풀러..

우체국 택배 EMS 해외배송 CNFOCD 배송기간 언제 받을수있나요??? [내부링크]

우체국 택배로 해외배송을했는데 CNFOCD에서 배송상태가 변경되지않고 CNFOCD에서 오래 머물러있는거 같더군요 언제 택배가 도착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직접 해외배송을한 제품의 배송기간을 알려..

031 지역번호 전화번호 조회 [내부링크]

031 지역번호로 가진 전화번호로 전화가 왔을때 누구의 전화번호인지 조회하는법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혹 모르는 번호로 전화나 문자가 오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은 거의 광고회사에서 오는경우가 다반사입..

042 지역번호 전화번호 조회 [내부링크]

042 지역번호로 전화가 걸려올경우 전화번호에대해 간단히 조회하는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는 번호는 대부분 광고회사에서 걸려온경우가 다반사이고 딱히 받지 않아도 됩니다. 광고회사에서의 지속적으로..

063 지역번호 전화번호 조회 [내부링크]

063 지역번호를 가진 전화번호가 어느지역에서 걸려왔는지 그리고 누구의 전화번호인지 조회하는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063 지역번호의 전화번호는 전라북도에서 걸려온걸로 확인이 됩니다. 그럼 정확히 어디서..

032 지역번호 전화번호 조회 [내부링크]

032 지역번호로 전화가 왔을경우 어디서 전화가 왔는지 간단하게 조회하는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지역번호를 어디서 조회하시는지 모를경우가 있는데 꽤나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왜 이렇게 모르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VD 애뮬레이터 가상머신실행 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intallation did not succed . the application could not be install. installation failed dut to : 'device offline' 오후 7:04 Emulator: emulator: ERROR: Running multiple emulators with the same AVD is..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layout - xml파일 인식 못함 에러 [내부링크]

list_item_user의 파일을 인식을 못합니다. 이부분은 재시작하면 해결됩니다. file  - Invalidate Caches/ Restart 클릭 Just Restart 클릭 Terminate 클릭 list_item_user를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나이키 킬샷2 제이크루킬샷 네이비 432997-107 운동화보다는 스니커즈 또는 단화 느낌 [내부링크]

나이키 킬샷 제이크루 킬샷 네이비로 해외배송해서 한달정도 걸렸어요 그동안 목이빠지도록 기다렸답니다. 포장은 해외 배송답게 약간 투박하게 왔어요 비행기타고 머나먼 여정을 왔네요 앞태는 군더더기 없이..

안드로이드 에러 This view is not constrained vertically : at runtime it will jump to the top unless you add a vertical constraint 해결 [내부링크]

 This view is not constrained vertically : at runtime it will jump to the top unless you add a vertical constraint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생긴 에러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TextVi..

구형과 선고의 차이, 구형이란? 선고란? [내부링크]

구형과 선고의 차이를 알려드릴게요 구형과 선고는 언론과 뉴스에서 자주 나오는 말로 많이 혼동하실 수있어요 구형이란 검사가 판사에게 얼마나 많은 형량을 줘야하는지 요구하는것으로서 예로는 " 검사가 징역..

[주의] 제주도 야간 해루질 낚시 금지 불법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야간에 해루질을 하거나 동식물을 무단으로 채취하면 처벌을 받는 제주도고시가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문어, 낚지, 어류, 보말 ,해삼등 채취가 불가능합니다. 제주도고시에의하면 비어업인이 마을어장..

SSD sata 사타케이블 커넥터 연결하는법 [내부링크]

PC컴퓨터와 SSD연결하는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준비물로는 sata3 케이블과 변환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쉬우니깐 가볍게 작업하실 수 있어요 먼저 전원에서 나오는 선을 하나 끌어서 변환컨버터와 연결을 시켜줍니..

맥북 오페라 OPERA 제거 삭제하는법 [내부링크]

맥북에 딸려오는 진드기 프로그램중 하나라고 할 수있는 오페라 프로그램은 맥북 성능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줍니다. 맥북에서는 윈도우처럼 프로그램 추가/제거하는 프로그램이 없어요 그래서 손수 일일이 작업을..

한컴 한글 당구장( ※ )표시 기호 어디에 있나요??? [내부링크]

Q. 한컴 한글 당구장  표시 기호 어디에 있나요??? 한글 문서에서 당구장 표시와 기호가 어디에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문서를 실행하세요 기입하고자하는 위치에 커서를 둔뒤 마우스 우측..

모니터 신호없음일때 체크해봐야할 사항 [내부링크]

LG모니터를 연결하다 신호없음이 떠서 해결방법에대해 한번 올려볼게요 신호없음이 뜬다는건 전원케이블은 잘 연결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즉 컴퓨터-모니터간에 케이블(신호)에 문제가 있다는것이죠 준비물은 좌..

cvv 번호란 무엇인가요 ? [내부링크]

결제할때 카드에서 cvv번호를 요구할때가 있습니다. cvv번호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할게요 바로 뒷면 cvv번호란 바로 카드 뒷면에 세자리수를 나타냅니다. 위 화살표에서 가르키는 정보가 cvv값이라고 볼 수 있어요

알리익스프레스 나이키 에어포스 스케치 스우시 CW7581-101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나이키 에어포스  스케치 스우시를 구매했습니다. 근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파는건 가품,짝퉁이라고 해서 싼맛에 한번 사봤어요 가격은 6만원주고 샀고요 사이즈는 8.5로 구매했습니다 구매..

LG모니터 컴퓨터 PC 케이블 연결하기 [내부링크]

제가 오늘 LG 모니터 29wn600을 구매했는데요 컴퓨터와 연결하는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케이블과 커넥터는 구매처에서 동봉해서 주기때문에 별도로 사실 필요는 없답니다 선은 hdmi케이블과 DC-In 전원 케이블 두..

LG 29WN600 29인치 LG 와이드 모니터 조립하기 [내부링크]

LG 29WN600 29인치 LG모니터 조립하는법에대해 알아볼게요 29wl500,29wk500,29wn600이렇게 LG모니터중에 29wn600을 선택했습니다. 조립은 의외로 간단하니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ㅎㅎ 집에서 컴퓨터하고..

Swift UI Xcode Generic parameter 'Content' could not be inferred [내부링크]

1일차 xcode를 켜고 코딩을하는데 Generic parameter 'Content' could not be inferred  Explicitly specify the generic arguments to fix  this issue / Unterminated string literal 뭔말인지 알 수 없..

아이폰에서 컴퓨터 PC로 노래,영상 옮기기가 안될때 체크해야할 사항 [내부링크]

아이클라우드 iclod로 노래나 영상옮길때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그때 체크해야할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래그앤드랍 or 복사 붙여넣기 지원 X 일반 PC에서 드래그앤 드랍이나 복사 붙여넣기를 지원..

내가 방문한 보건소 내원이력 조회하는법(방문기록) [내부링크]

본인이 방문한 보건소에서 방문기록을 조회 하기에대해 알려드릴게요. (단, 사립병원은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 보건소만 가능해요) www.g-health.kr/pageflows/ehealth/per/inq/medicalQuVisit/MedicalQuVisitInf...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메뉴 추천 카카오톡 기프티콘 카톡 쿠폰 사용법 배달료 배송비 [내부링크]

제가 카톡으로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기프티콘 쿠폰을 선물받았는데요 간단하게 메뉴를 사용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카톡세팅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선물함에 가시면 쿠폰이 있는데요 저는 이미 사용했..

서울 시청에서 벚꽃과 함께 국립현대덕수궁미술관 입장료 석조전 나들이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게 나들이 할겸 덕수궁 미술관에 왔어요. 덕수궁안에 석조전과 미술관도 있어서 겸사겸사 구경했어요 덕수궁 입장료도 1000원 밖에 안해요ㅎㅎ 좌측에는 국립현대미술관이고 우측은 석조전 건물이..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 fx-350ES PLUS 간단한 사용법 [내부링크]

대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fx-350ES PLUS로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저도 fx-350ES PLUS로 입문하였고요 ( 미분 적분 안되는 기종입니다) 1. 켜는 법 키는 법은 우측상단 ON 버튼을..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 사인 코사인 탄젠트 구하는법 fx-570ES fx-350ES PLUS (sin ,cos ,tan 함수 계산하기) [내부링크]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인 fx-570ES PLUS fx-350ES PLUS 두계산기를 이용해서 사인코사인 탄젠트를 계산하는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삼각함수를 구하시는데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1.fx-350ES PLUS 1-1..

에잇세컨즈 남녀공용 반팔티 421342LYJ1-000 가격 착샷 후기 [내부링크]

제가 영등포 타임스퀘어 지하에있는 에잇세컨즈에서 흰티를 하나 샀는데요. 여름맞이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흰티로 하나 샀습니다. 바로 꺼내서 찍었는데 좀 주름져 있긴하네요 사이즈는 L사이즈를 구매했습니..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 도분초 계산하는법 fx-570es plus , fx-350es plus [내부링크]

카시오 공학용 계산기 도분초 계산하는법을 fx-570es plus 와 fx-350es plus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덧셈 뺄셈 하는법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계산기라고 하는 fx-570esplus..

녹슨 나사 마모되서 헛돌때 안풀릴때 푸는방향과 방법 [내부링크]

자전거 안정을 고정하는 나사가 마모되서 헛돌고 있더군요. 혼자 여러차례시도했는데 풀리지 않더군요 자전거가게 사장님한테 참신한 방법을 알아왔습니다. 나사 푸는방법과 안풀릴때 헛돌때 푸는법을 공유할게요..

LG olleh KT TV 신호없음일때 체크해야할 사항 (셋톱박스 ,hdmi케이블) [내부링크]

엄마가 TV가 신호없음이라고 뜨고 안나와서 확인해보게 됬습니다. TV는 LG껀데 모델명은 잘모르겠고 KT 올레통신사를 사용하고있습니다. KT에서 핸드폰 가입과 동시에 결합으로인해서 이번에 SK에서 통신사를 변경..

넷플릭스 월요금제 비교해보기 (냇플릭스) [내부링크]

넷플릭스는 베이식과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 있는데요 저는 현재 스탠다드 이용중에 있어요 요금제 변경하시거나 바꾸려시는분들은 한번 잘 비교해보셔야될거같아요 넷플릭스를 프로필에서 계정을 누르..

유니클로 정장 블레이저 깔맞춤하기위해서 둘러봤어요 [내부링크]

유니클로는 히트텍이나 후리스옷만 사입어보고 정장이나 수트는 사본적이 없었어요 이번에 면접때문에 구매를 할까 생각해서 한번 알아봤어요 마리오 아울렛에있는 유니클로 매장이였는데요 나름대로 다양하게 있..

남자 사회초년생 면접 복장 정장 가성비 컨셉원 블레이저(20대,30대) 추천 [내부링크]

제가 작년에 케임브리지 정장을 구매했는데요 이번에 면접용이나 가볍게 입을 마이가 필요해서 검은색 계열로  가성비 좋은 저렴한  컨셉원 정장을 하나 구매했어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지오다노와 같이 운영..

입대할때 챙겨가야하는거 준비해야될것 신분증 나라사랑카드 입영통지서 등등 총정리 [내부링크]

군대를  전역하고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근래에 다녀온 경험을 토대로 입대할때 준비해야할거 또는 챙겨야할거에대해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1 ) 지참불가 품목 요즘 핸드폰이 허용된다고 스마트폰을 가지고..

키보드가 엉뚱한 키가 입력될때 제멋대로 다른키가 쓰여질때 [내부링크]

오늘 운동끝나고 다시 컴퓨터를 키니 분명 W키를 눌렀는데 화살표가 실행되는가하며 갑자기 엉뚱한키가 계속 눌리거나 하는 증상이 생겼었습니다. 그래서 이거 키보드 하나 사야하는건가 혹시나 키보드 수명이 다..

갑자기 키보드 입력 안됨 또는 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제가 오늘 갑자기 키보드 입력이 갑자기 오류가 나서 안되더군요 저처럼 갑자기 입력안되거나 안될때 해결방법을 공유하고자합니다. 만약 키보드가 작동 자체를 안하거나 키를 눌러도 입력이 안된다면 아래와 같이..

59m2 82m2 84m2 102m2 111m2는 각각 몇평인가요??? 공급면적과 전용면적의 차이 [내부링크]

59m2 82m2 84m2 102m2 111m2에대해 각각 몇평이고 공급,전용면적에대해 알아볼게요 1. 59m2는 17평 59m2는 18평정도가 됩니다. 우리가 알고있기로는 59m2는 25평정도로 알고있는데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

1080P 30,60 프레임 동영상 비디오를 1시간 촬영하면 용량은?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4K촬영을하면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에대해 대충 계산해서 포스팅한적이 있어요 이번에는 1080으로 30프레임이나 60프레임으로 촬영하면 크기가 어떤지 한번 계산해볼까해요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면 72..

1킬로바이트 메가 기가 테라 단위환산 [내부링크]

킬로 메가 기가 테라바이트를 각각 단위환산하고 변환하기에대한 약간의 정리를 하였습니다 이해를하는데 도움이 되셧으면 합니다. 1. 1024 바이트 = 1KB (킬로바이트) 2. 1024 KB(킬로바이트) = 1 MB (메가바이..

1000MB메가 기가바이트로 환산 기가 메가 [내부링크]

메가와 기가에대한 용량에 대한 변환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100MB(메가바이트) =0.97GB(기가바이트) 1000메가는 1기가좀 덜되는 0.97기가입니다. 2. 1024MB(메가바이트) = 1GB(기가바이트) 1024MB메가는..

아이폰 4K 동영상 1시간 촬영크기와 용량을 계산해보니깐... [내부링크]

영상촬영할장비 찾다 아이폰으로 4K 동영상을 촬영하다보니깐 문득 1시간정도 비디오촬영하면 어느정도 크기가 나오는지 계산을 해보았다. 위처럼 4K 세팅을 보면 여러가지 프레임정보가 있고 밑에 하단부근에는..

아이폰 동영상 촬영 크기 720P 1080p 프레임 4K 해상도와 화질 변경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으로 1080프레임 또는 4K로 해상도 변경해서 영상촬영하는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물론 720으로 낮추는법도 가능합니다. 옵션이 높을수록 동영상크기가 많이 부담되기때문에 해상도와 화질을 낮춰 크기를 줄..

휠라 반팔티 흰티 FS2RSC2102X 착샷 [내부링크]

안에 이너로 입기에 딱좋고 여름에는 가볍게 입을 수 있어서 구매했어요 남녀 공용이고 사이즈도 85~110까지 있어서 누구나 간편하게 입기에는 좋을거에요 제가 노스페이스 반팔티도 샀는데 색깔도 괜찮고 남녀..

아이폰 사진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PC [내부링크]

아이폰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윈도우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말하자면 정말 간단하답니다 지난글에도 후기를 썻지만 시중에파는 충전용 잭은 컴퓨터,PC,노트북이 인식을 못하더군요 그래서 해결책으로 아이폰을..

넷플릭스 진격의 거인 1기 2기 3기 최종까지 보고 [내부링크]

넷플릭스 결제를 하고 영화가아닌 애니만 주구장창 보고 있네요. 넷플에서 진격의 거인이 1기부터 2기 ,3기까지 Final 시즌은 아마 마지막을 나타내는거겠죠??? 하루에 몰아보기 양이 너무 많더군요 뭔가 마약처..

넷플릭스에서의 귀멸의 칼날 1기( 무한열차 상영전까지) [내부링크]

1년전에 넷플릭스에 귀멸의 칼날을 재밌게 봤는데 갑자기 없어졋다 !!!! 넷플릭스와 뭐 계약이 만료된건가??? 그 후 2021년 2월 후반에 갑자기 귀멸의 칼날을 다시 볼 수 있게되었는데요 이것또한 언제까지 상영(?..

아이폰 PC에 연결이 안될때 확인해봐야할게 있습니다. [내부링크]

윈도우 PC에 아이폰을 연결하려고 하루종일 헤맸습니다. 컴퓨터에 도무지 연결이 안되서 왜 이런가 싶었는데 .. 바로 연결케이블이 시중에파는 단순 충전용 케이블일경우 연결이 안되는거였더군요... 위 충전케이..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본트리 골드 밀크 스팀 크림 미백에 좋다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함유) [내부링크]

여태까지 달팽이크림을 사서 쓰곤 했는데 갑자기 다른 화장품도 쓰고 싶어서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하나 주문했어요 사실 두개 주문했는데 먼저 본트리 골드 밀크 스팀 크림 부터 리뷰할게요 일단 상품평이 무려..

아이폰 업비트 비트코인 매도/매수 알림 오게하는법 [내부링크]

아이폰 비트코인 매도 매수체결시 알람 서비스가 오게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설정은 선택하세요 밑으로 쭉내리시다보면 업비트 어플이 있을겁니다. 알림 허용이 안되어있는데 터치를해서 알림 허용으로 바..

노스페이스 흰색 반팔티 후기 NT7UM2 비침이 좀 있어요 [내부링크]

날씨가 풀리면서 본격적으로 더워질 날씨에 대비해 반팔티하나 샀어요 먼저 노스페이스 반팔티를 샀는데요 오늘 저녁에 휠라 반팔티도 하나더 추가로 구매했답니다. L사이즈를 구매했고요 L사이즈는 대략 170초..

토렌트 시드파일 다운로드기록 삭제하기 [내부링크]

토렌트를 다운받았을때 다운로드 기록 시드를 삭제하는 방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토렌트에서 다운받았으면 시드가 내 컴퓨터에 깔리게 됩니다. 먼저 토렌트에서 우측 마우스를 클릭해서 remove를 클릭합니다. 한..

육군훈련소와 입영심사대의 차이 [내부링크]

입대한지 벌써 9년이 지났네요 세월이 참 빨리 지나간다는게 체감이 되네요 어느덧 30살이 ㅠㅠ 위사진은 입영심사대의 모습입니다. 입영심사대에서 몇일이였더라? 4일정도? 지낸후 육군훈련소로 이동합니다. 말..

10/100 100분의 10 계산하는법 [내부링크]

분수를 소수로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게요 1. 1/1 , 1 나누기 1계산 1 나누기 1 은 1이 됩니다. 너무 당연하죠 2. 1/10 계산 여기서 위와 다른건 분모에 0이 추가가 되서 10이 되었다는겁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광명점 이케아 원목 슬라이딩 옷장 장농 장롱 가격 [내부링크]

이케아에서 옷장,장롱 코너에 왔습니다. 약간 장롱들이 투박(?)하게 진열되어 있는 느낌이였긴했는데요 뭐 장롱이 워낙 부피가 커서 자리를 많이 차지하기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진열해놓은거 같아요 장농들이 너..

이케아 광명점 거실 티비 다이 장식장 가격 후기 [내부링크]

오늘 이케아 와서 완전 프로 구경러가 됬어요 일단 너무 넓어서 어디가 출구인지도 못찾겠더군요... 티비 장식장을 파는곳에 왔는데 거의 티비 다이라고 부르죠.. 꽤나 종류가 많았어요 작은것부터 큰거 까지 사..

광명점 이케아 쇠데르함 거실쇼파 가격에 놀라고 왔네요 [내부링크]

이케아 다녀온건 좀 됬는데 포스팅을 나눠서하다보니 좀 시간이 걸리네요 ㅎㅎ 정말 많은 가구들이 있었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한참을 구경하고 왔어요 이번 포스팅은 쇼파 위주로 해볼게요 일단 전문가구만 취급..

코로나 부천 임시선별진료소 검사소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검사받고온 후기(2) [내부링크]

코로나 검사를 받기위해서 한번도 방문해본적없는 부천종합운동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초행길이라 어느 출구로 나가야할지 몰라 멍때렸답니다 ㅎㅎ 지하철역에서 내리면 3번출구로 나와서 종합운동장 부설주차..

코로나 운영시간 ,검사시간 ,검사방법 코로나 검사후기(1) [내부링크]

여기는 제가 사는 부천인데요 먼저 검사를 받으려면은 선별진료소로 가야합니다. 선별진료소는 각지역 구마다 다르기때문에 헷갈리지 않고 방문을 하셔야합니다. 임시선별진료소는 말그대로 임시로 설치된것이기..

전동 킥보드 자전거도로 vs 도로 차도 주행 운전면허가 있어야되나요? [내부링크]

전동 킥보드를 탈때 도로에서 주행을해야하는지 보도에서 주행하는지 자전거도로에서 주행하는지 헷갈리실겁니다. 저도 전동킥보드를 구매한 소유자 이고 도로교통법에대해 무지하기때문에 저도 많이 헷갈리기도..

1/10 10분의 1, 1/100 100분의 1계산하는법 [내부링크]

전체의 10분의 1 또는 100분의 1을 쉽게 계산하는방법이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계산하자면 1/1 = 1 이 됩니다 이를 좀더 수학적으로 접근하면 이렇게 됩니다 10분의 1은 0.1이 됩니다. 여기서 집중해야할것은..

코로나 음성이란? 양성과 음성의 차이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인해 비대면 업무와 학생들은 비대면 수업이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3단계 근처까지 가면서 나라 전체가 거의 셧다운이 될뻔한적이 있고 많은 자영업자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있네요 백신이 확보되..

광명이케아 침대 크납스타드 매트리스 가격이 좋은데요 [내부링크]

이케아에 방문해서 침구류 코너에가면 외국호텔이나 호스텔에서 풍기는 특유의 냄새가 나더군요 아마 같은 종류의 침구류를 사용해서 그런게 아닐까하는데요 제가 이사를 오면서 방이 좁아져 침대를 버린적이 있습..

코스트코 딸기트라이플 맛있겠다 ㅠㅠ ... 가격이 [내부링크]

코스트코에 왔는데 먹을걸 빠뜨릴 수는 없죠 음식 파는곳으로 곧장 달려갔습니다 크로와상은 코스트코에서 크로상이라고 하네요 근데 크기가 엄청 컸어요 제 팔뚝보다 두꺼웠답니다.. 저의집앞에 홈플러스가 있..

광명이케아 베칸트 높이조절 책상 가격이 놀랍네요...!!! [내부링크]

추웠던 날씨가 점점 풀리면서 산책겸 이케아에 가구들 구경을하러갔습니다. 외국풍 느낌이 물씬 나면서도 굉장히 이국적인 느낌이 들었답니다. 광명도 예전과달리 너무 발달되서 깜짝 놀랐어요. 이근처가 옛날에는..

키움 영웅문 hts 종합차트 여는법 주식 이동평균선 설정 추가하기 [내부링크]

왼쪽 상단에 주식종합차트 또는 "0601" 검색하세요 그럼 이렇게 주식종합챠트가 나옵니다. 그럼 왼쪽에 가격지표-가격이동평균이 나옵니다 그걸 클릭하세요 그럼 차트에 자동으로 이동평균선이 적용이 됩니다...

코스트코 물걸레 무선청소기 가격이 엄청나네요.... ㄷㄷ (일렉트록스무선청소기 ,스팀) [내부링크]

요즘 코스트코에 너무 자주가게 되네요 저번주에 방문하고 또 왔답니다. 가격이 너무 싸고 북유럽풍의 가구들을 구경할려고 이케아에 방문할겸 겸사겸사 왔답니다. 코스트코는 가격이 너무 싸서 괜찮은거 같아요..

업비트 케이뱅크 계좌개설에서 입금방법까지 정리 [내부링크]

오랫만에 업비트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입글을 하려니깐 입금하는법을 잘몰라 한참해멨어요. 아마 입금제한사항을 걸어둔거 같은데요 입금을 하려면 무조건 케이뱅크를 통해서 입금을 해야되는거 같더군요 학생이..

광명 이케아 아기침대 가격보러 왔어요 [내부링크]

예전과 달리 광명KTX와 코스트코가 들어섰고 주변에는 아파트단지도 생겼어요 주변에 또 대형 빌딩 공사중인곳도 많았고 이제 곧 중앙대병원도 들어서는거 같더군요 오늘은 이케아 광명점에 와서 이곳저곳 돌아다..

이케아 거실 페르시안 카펫의 어메이징한 가격 (카페트 러그 매트) [내부링크]

한동안 날씨가 영하권에에서 영상으로 회복되어 오랫만에 외출을했답니다. 추운날씨때문에 집에서 계속 웅크리고 있었는데 기분전환겸 버스타고 광명 이케아로 향했어요. 평일날 방문했는데 사람이 굉장히 많고 KT..

광명이케아 북유럽 아파트 거실 카페트 (매트 장판 마루) 방음효과까지 덤으로 [내부링크]

평일에 방문한 이케아 정말 볼것이 넘쳐나서 반나절을 이케아구경하는데 소모한거 같네요. 여러가지 제품의 가격을 알아보러갔는데 유럽식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꽤나 만족스러웠답니다. 광명에 KTX가 있어서..

광명점 이케아에서 얇은 이불과 두꺼운 호텔침구류의 합리적인 가격 [내부링크]

평일날에 이케아를 방문했습니다. 금요일 오전에 방문해서 하루종일 정신없이 돌아다녔습니다. 광명KTX와 코스트코 인근에 있다고 들었는데 그쪽을 제가 한번도 방문해본적이 없기때문에 75번 버스를 타고 다녀왔..

어린이대공원 주차장 주차요금 주차비 가격 얼마인가요 [내부링크]

어린이대공원에서 공영주차장을 찾기 어렵더군요 그래서 유료지만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제공하는 유료주차장을 이용할 수밖에 없어요. 아니면 건국대병원에서 주차를하신뒤 좀 걸어오시거나해야합니다. 서울어린..

서울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입장료는 얼마인가요( 영업,운영시간) [내부링크]

추울 겨울날 오랫만에 동물들을 구경하러 서울어린이대공원에 방문했습니다. 건국대에서 내려서 걸어왔지만 대공원역에서 바로내리시면 세종대를 발견하고 건너 어린이 대공원을 찾으실 수 있어요. 입장료 공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5만원주고 구매한 이지부스트 나이키 [내부링크]

이지부스트 자체가 너무 고가이기때문에 학생으로서 구매하기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알리익스프레스 모조품이지만 이지부스트랑 비슷한 외형의 신발을 구매할 수..

알리익스프레스 주소 한글로 입력하면 안되는 이유 (배송오류,실패) [내부링크]

저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을했는데 한달이 지나도 오질 않더군요... 물론 배송이 오래 걸린다는걸 알고있었는데 좀 초조해지다 나중에는 배송시켰다는 사실도 깜박할정도였어요 ㅎㅎ 저는 알리익스프레스로 아..

어린이대공원에는 동물들이 없다고??? [내부링크]

이번 주중에 서울 어린이 대공원을 방문했는데요 . 건대역에서 내리고 걸어가도 좋지만 대공원역에서 내리시면 찾기 쉽습니다 왠지 방문했다가 저같은 경우를 겪으실 수 있기때문에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대공..

구내염vs구강염 과연 무엇인가 , 또 어느병원을 가야할까 치과vs이빈인후과 [내부링크]

갑자기 음식을 먹는데 입안이 아퍼서 무엇이 잘못됫나 거울을 보았더니 깜짝 놀랐다 ㅠㅠ 혀 밑부분에 뭔가 여드름 고름처럼 작게 올라온 흔적을 발견했기때문이다. 이게 뭔가 하루종일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구강..

맥북과아이패드를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싸게구매하는 꿀팁) [내부링크]

맥북이 자체적인 CPU를 도입하며 탈인텔과 더불어 전세대에비해 비교할 수 없는 높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기때문에 진입하기 싶지않는데요 대학생들 같은경우는 더욱더 다가가기..

셀트리온 역대급 4,000% 수익률 배당금까지 합치면 !!! [내부링크]

역대급 주식시장의 호황을 겪고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주식장에서 많은 수익을 걷어들이고 있다고합니다. 반대로 인버스를 택한 투자자들은 암울한 날들을 보내고 있는데요 한편 코로나 이후로 주가가 회복되..

구로 고대병원 야간 진료 예약 방문 진료시간 [내부링크]

먼저 방문하시면 수납부터 해야된다고 하더군요. 야간이고 예약검진이라 그런지 입구에서 못들어가게 하더군요 입구에서 들어오시면 건물을 끼고 좌측으로 가신뒤 모퉁이를 돌면 장례식장 쪽으로 갈 수 있습니다...

24인치 vs 32인치 모니터 크기 비교 24형과 32형 크기비교 (한성 ULTRON 2457C, LG 32MN58HMW) [내부링크]

모니터를 오랜만에 큰걸로하나 교체했습니다. 32인치 LG 모니터로 새로 장만했습니다. 평소에는 27인치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했는데 마음이 바껴 좀더 큰걸로 구매해봤어요. 좌측에는 한성 모니터에요 24인치..

맥북 화면 녹화 하기 내장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QuichTime Player [내부링크]

맥북 자체에서 지워하는 내장 프로그램인 c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면 "새로운 화면 기록"이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권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시스템 환경 설정 열기" 클릭 QuickTime Player에 체크를 해주시..

맥북 찌릿찌릿한 전기오름 해결 (멀티탭과 콘센트) [내부링크]

얼마전 구매한 맥북에 전기가 느껴지는 이상한 현상이 생겼습니다. 맥세이프의 문제인건지 아니면 너무 오래된 구형 맥북이어서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나름대로 찾아본 결과 접지의 문제가 있다는 결론에 도달..

맥북 특수문자 당구장 기호 위치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넘어오시면 맥북에대한 조작이 쉽지 않았을겁니다. 먼저 윈도우와 달리 컨트롤 키가 command로 표기가 되었는데요 control+command+space 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이모티콘 특수문자들이 열립..

맥OS 맥북 복사 붙여넣기 하는법 붙복하는법 ctrl+c,ctrl+v [내부링크]

윈도우와 달리 맥북을 사용할때 컨트롤 control키가 없어서 많이 답답해 하실겁니다. 윈도우의 ctrl의 키는 맥북에서 command키라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command+C를 누르시면 복사가 됩니다 . command+v 를 누..

[맥OS 입문]맥북 작업관리자 실행중인 응답없는 파일 강제 종료하기 [내부링크]

윈도우에 있는 컨트롤 + 알트 +딜리트 키를 누르면 실행되어 불러오는 작업관리자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를 하곤 했습니다. 맥북에서는 이와 달리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좌..

[맥OS 입문]맥북 그림판 대신 사진 자르기 편집 (png ,jpg ,jpeg) [내부링크]

윈도우에서는 그림판에서 쉽고 수월하게했는데 맥북에서는 참 고난의 연속입니다. 맥북에서 사진을 자르는법에대해 알려드릴게요 급하게 인터넷에서 사진 한장을 공수해왔습니다. 이건 맥OS에서 기본으로 사진파..

[맥OS 입문]맥북 파일 삭제 휴지통 비우기 [내부링크]

맥북을 입문하시는 분들은 윈도우와는 전혀 다른 환경때문에 곤혹스러워 하십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는 맥OS 입문이 되겠습니다. 저는 모하비에서 카탈리나로 업데이트했기에 필요없는 모하비 인스톨러를..

맥북 시에라 카탈리나 모하비 업그레이드 앱스토어 접속오류 응답없음 해결방법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모하비에서 카탈리나로 업그레이드했는데 앱스토어에 접속을 못하는 응답없음이 계속 뜨더군요 아무리 찾아봐도 해결방법을 차지못해서 달리 어찌할 방법을 몰랐어요 ㅠ ㅠ 제가 찾은 노하우를  공유..

인터넷 연결이 갑자기 끊김현상 (연결안됨) [내부링크]

갑자기 연결안됨 표시가 우측하단에 표시가 갑자기 뜨더군요 다급히 껏다 켜도 연결이 안되는 현상이 똑같이 발생했습니다. 인터넷 통신과 관련된건 바로 이 랜선인데요 평소 여러 프로그램을 같이 사용하다보니..

구형 맥북 키보드 백라이트 빛과 은은함이 어울리는 노트북 [내부링크]

개발용으로 샀는데 딱히 사용을 안하고 있네요 시간적으로 여유가 별로없고 나태해지면서  별로 맥북을 접하고 있지 않네용.... 코딩 공부를 어트케 시작해야할지도 난감하고 ㅎ 구형 제품인 2012 15인치 레티..

맥북에어vs아이패드 무엇을 사야할까? [내부링크]

아이패드와 맥북에어 중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두개 다 사용해본 사람으로서 조심스럽게 리뷰를 해볼게요 1. 가격 아이패드를 사시는분들 특히 대학생들이라면 필기를 해야해서 아이..

맥북에서 줌 zoom 녹화하기 내장 앱 QuickTime Player 사용법 [내부링크]

저번에 포스팅했던 QuickTime Player를 이용하여 맥북에서 줌 영상을 녹화해 볼게요  QuickTime Player를 클릭한뒤 우측마우스로 앱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화면 기록"이 나타납니다 클릭해주세요 권한 설정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