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education의 등록된 링크

 financialeducati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5건입니다.

지메일 탈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내부링크]

따뜻한 봄날씨가 계속인 요즘 놀러가고픈 마음은 굴뚝같아도 집에 있어야 되는거 다들 잊지 않으셨죠? 조금만 더 힘내자구요! 이번 글에서는 지메일 탈퇴 방법 알려드릴거에요. 지메일은 구글에서 지원하는 이메..

쏘카 기름값 이렇게 계산하면 편합니다 [내부링크]

카쉐어링 서비스로 그린카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쏘카(SOCAR). 렌트카와 달리 스마트폰 앱으로 차를 빌리고 차문까지 열 수 있는 시스템을 갖고있죠. 렌트카처럼 빌릴 때 눈금 체크하고 반납할 때 처음 눈금..

aeslocker 다운 | 잠긴 zip 파일 열어보기 [내부링크]

벌써 4월이네요. 시간 정말 빠릅니다. 날씨도 많이 따뜻해졌구요. 나들이 계획은 세우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aeslocker 다운 방법 알려드릴게요. aeslocker 다운 : aeslocker는 압축 파일을 잠그거나 잠긴 zip..

경찰대 졸업후 계급 여기서 시작한다고?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경찰대 졸업후 계급 알려드릴게요. 경찰대를 다니며 경찰의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계신 분들 응원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경찰대 졸업후 계급 그리고 월급 알려드릴게요. 경찰대 졸업후 계급은..

입뺀 뜻 당하면 친구들이 평생 놀릴 듯 [내부링크]

입뺀 뜻 알려드릴게요. 오랜만에 신조어를 좀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입뺀 뜻! 신조어라고 하기엔 이미 '입뺀'은 오래 전부터 쓰이던 말이라. 일단 그리 좋은 뜻은 아니에요. 이번 글에서는 입뺀 뜻 알아보고 왜..

CNCAND 발송준비 도착 소요 시간은? [내부링크]

Q: 해외에서 구매한 상품이 계속 CNCAND 발송준비 상태에요! A: 해외배송의 경우 국내보다 배송기간이 훨씬 오래 걸립니다. 해외직구 혹은 구매대행 많이들 하시죠. 국내말고 굳이 해외에서 사는 이유는 바로 '저..

젠리 조회자 내가 본 걸 그녀도 알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젠리 조회자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젠리는 커플들 사이에서도 많이 쓰고 친한 친구들끼리도 많이 쓰는 위치 추적 앱이에요. 친구들끼리는 쓸만하지만.. 연인들끼리는 서로 못 미더워서..

윈메일 오프너 winmail.dat 파일 이렇게 여세요! [내부링크]

윈메일 오프너 사용법에 알려드릴게요. winmail.dat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윈메일 오프너를 통해 열면 됩니다. 먼저 윈메일 오프너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다운로드 저장된 경로로 이동하셔서 실행파일 우클릭 -..

wsappx 넌 뭔데 내 컴퓨터 CPU를 잡아먹니?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정보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wsappx가 뭐하는 녀석인지, 왜 CPU를 저리도 많이 잡아먹는지, 사용중지는 어떻게 하는지 등을 알려드릴게요. 아래에서 wsappx 사용중지 시작하세요! 먼저 wsa..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간편한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봄이 오니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어요. 역병만 좀 어찌되면 참 좋겠는데 말이죠. 나가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는게 참 마음 아픕니다. 이번 글에서는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설정 방법 알려드릴거에요. 2..

조문 답례글 어떻게 작성하면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조문 답례글 작성 요령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조문 답례글이란.. 장례식이 끝난 후 방명록을 보면서 장례식에 참석해 주신 분들께 수일 내 드리는..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는 메인보드 내장 랜으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장치관리자에 표시되는 랜카드가 Realtek PCle GBE Family Controller라면 하단 설명을 참고하여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오류 이렇게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오류 해결법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새로운 앱이 다운로드 되지 않거나 기존 설치된 앱을 업데이트 할 수 없는 경우 아래 몇 가지 방법을 통해 해결하시면 됩..

plt 정상수치 왜 중요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PLT 정상수치 알아볼 건데요. 우선 PLT란 무엇일까요? PLT는 혈소판이라는 뜻을 가진 영단어 Platelets의 줄임말입니다. 혈소판은 혈액 중에 포함..

팝카드 청소년등록 쉽게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팝카드 청소년등록 방법 쉽게 알려드릴거에요. 팝카드란 팝캐시비, 팝티머니, 멤버십팝, 팝신용/체크카드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그 중에서 팝카드 청소년등록이 되는건 당연히 교통카드..

safevisit 세이프비지트 설치 및 사용방법 안내 [내부링크]

접속해야될 사이트가 있는데 접속이 차단되어 답답할 땐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세요. 광고 아니고 지극히 주관적인 개인 리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safevisit 세이프비지트 라..

곰오디오편집기 간단한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다들 코로나...잘 버티고 계신가요? 온 세상이 난리네요. 봄이 오기 전에는 안정됐으면 좋겠습니다. 날 좋은 날 놀러가야되는데 계속 이러면 안되잖아요. 이번 글에서는 곰오디오편집기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곰..

31번 확진자 신상 공개? 아들도 있다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아주 온 나라가 전쟁통입니다. 그 와중에 영남권 청정지역이었던 대구도 망할 31번 확진자 ㅁㅊㄴ 때문에 청정에서 순식간에 최악으로 떨어졌죠. 하...남편에 아들도 있어 심한 말은 하기 싫지..

무료 PDF 편집기 이게 제일 편한듯 [내부링크]

요즘은 조금만 검색해보면 여러 회사에서 배포한 무료 PDF 편집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무료 PDF 편집기 중에 간편하고 쉬운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직관적이고 단순한 인터페이..

벼룩시장종이신문 그대로보기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여름 장마는 유독 길다는 느낌이 드네요. 얼른 화창한 날씨가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벼룩시장종이신문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스마트폰에서도 벼룩시장종이신문 볼 수 있..

KCP 결제내역 쉽고 빠른 확인 방법이에요 [내부링크]

뜬금없는 자동결제문자를 받고 놀란 경험 해보신 적 한번쯤은 있을겁니다. 자동으로 결제되게 한거기 때문에 문자를 받고 얼어붙은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죠. '뭐지? 내가 이딴걸 언제 결제했었지? 카드 털렸나?..

군휴학 입영통지서 출력 및 첨부 방법 안내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군휴학 입영통지서 알려드릴게요. 2020년인 지금 00년생 21살 남성분들이 입대 준비를 하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21살이 입대하기 가장 좋은 나이기도 하고 이 때 들어가는게 제일 좋습니다. (경..

콜렉트콜 요금 모르고 막 썼다간 폭탄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 보급률이 워낙 높아 수신자 부담 전화를 쓸 일이 없지만 제가 어릴 때만해도(라떼는 말이야 시전중) 근처 공중전화가서 엄마한테 전화건다고 1541 누르고 '상대방에게 나를 알려주세요' 하면 엄..

롤 game error directx 초간단 해결방법 [내부링크]

가끔 롤을 하다 아래와 같은 에러창이 뜨면서 게임이 튕기거나 혹은 버벅거리거나 화면이 깨지거나 등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의 해결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롤 game error directx..

12가지띠순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드릴게요 [내부링크]

태어난 연도에 따라 내 띠가 정해지죠. 띠동갑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띠가 12개이므로 띠동갑은 12살 차이란 뜻이겠죠! 이번 글에서는 12가지띠순서 알아보고 추가로 육십갑자까지 알아볼게요. 한자가 쓰이다보..

01년생 신검 받는 방법 및 꿀팁 공개 [내부링크]

2020년은 누구에게는 전역의 해, 누구에게는 입영의 해가 되겠네요. 벌써 01년생들이 20살이라니 세월 참 빠른 것 같습니다. 건강한 01년생 20살이라면 군대에 가야겠죠. (뺄 수 있으면 빼세요) 이번 글에서는 0..

공인인증서가 안떠요? 이렇게 해주면 뜹니다 [내부링크]

컴퓨터로 금융 업무를 많이 보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겪어봤을 당황스런 오류, 공인인증서 안보임 오류... 분명히 하드디스크에 저장했던 공인인증서가 안 보인다면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공인인증서가 안..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이렇게 하면 됩니다! [내부링크]

내 사생활을 팔로워들한테 가감없이 보여주기 너무 좋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습니다. 역으로, SNS다보니 따로 공개범위 설정을 하지 않으면 많은 사람들이..

xml 뷰어 무설치로 파일 열기 간단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xml 뷰어 다운로드와 사용법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시작에 앞서, xml 파일이란 무엇인지도 한번 알아볼게요. xml은 eXtensible Markup Language의 약자로 쉽게 말해 컴퓨터 언어, HTML..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클릭했더니?? [내부링크]

요즘 말많죠.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가입되어있는 네이버 카페를 들어가보면 꼭 새벽, 밤 시간만 되면 올라오는 쓰레기같은 글이 있습니다. 일단 제목은 충격! 이따위로 시작하고 안재현 오연서가 어쨌니..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오류나면 이거 설치하세요 [내부링크]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면서 가장 쉽게 접하는 오류가 바로 코덱 오류인데요. 특정 영상 재생 시 아래와 같이 오류창이 뜨면서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코덱이란 무엇일까요? 동영상 파일의 대표적인 확..

EGG 압축풀기 쉬운 프로그램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egg 압축풀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확장자 egg는 zip, rar 과 마찬가지로 압축 확장자에 속하지만 주로 대용량 파일을 분할압축할 때 쓰이는 확장자에요. 이메일 파일첨부나 특정 사이트에 용량..

토스 이체확인증 1분내로 빠른 발급 가능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토스 이체확인증 알려드릴게요. 이체확인증이란 말 그대로 내가 특정 사람에게 돈을 송금(이체)했음을 증명하는 증빙서류 개념입니다. 야 토스로 돈 분명히 보냈어!!! 수백번 말하는거보다 토스 이..

라이엇 계정 전환 1분만에 가능함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롤 좀 하려고 집에서 롤을 켰는데 우측에 친구목록이 그냥 텅빈 창으로 아무것도 안 뜨는 오류가 발생하더이다.. 친구가 없는 것도 아니고 이미 다른 애들은 로비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걔네..

PDF 인쇄 안됨 이렇게 하면 바로 해결돼요 [내부링크]

오늘도 좋은 정보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PDF 인쇄 안됨 오류 알아보고 해결 방법까지 사진으로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PDF 인쇄 안됨 오류의 원인은 PDF 파일이 잠겨있거나 프린터기의 문제 2가..

번개장터 탈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내부링크]

번개장터에서 거래 많이들 하시죠. 저는 중고나라 다음으로 많이 이용하는 곳이 번개장터인데요. 앱이 중고나라보다 잘돼있어서 그게 좋더라구요. 그래도 더이상 쓸 일이 없어지면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라도 탈..

DVD 파일 추출 간편한 프로그램 소개해드려요 [내부링크]

요즘은 컴퓨터살때 ODD도 잘 안 넣습니다. 그만큼 CD나 DVD 사용량이 현저하게 줄었다는 걸 의미하는데요. 그래도 아직까지 CD를 쓰는 곳이 많습니다. 얼마전에 미세골절때문에 영상의학과 갔더니 CT촬영본 담긴..

이니시스 정기과금 궁금하셨던 분들 보세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이니시스 정기과금 알려드릴게요. 넷플보면서 밥 먹고 있는데 갑자기 문자가 날아옵니다. 이니시스 정기과금 35,000원? 띠용? 이게 뭘까요? 사실 내 기억에 없던 소비 즉, 돈이 빠져나가는 문자를..

엑셀 중복값 제거 이대로만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엑셀에서 중복값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 모르고 작업 속도 차이는 굳이 말 안해도 아시겠죠? 필요없을 거 같지만 알아놓으면 대박 유용한 기능! 이번 글에서는 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표를..

차령경감율? 자동차세 이만큼 차이납니다 [내부링크]

인간에게 1년마다 나이를 한 살 먹이듯 자동차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차령경감율 뜻 알아보고 그에 따른 자동차세 차이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차령경감율은 '차령' 의 뜻을 먼저 알면..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 | 발송취소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메일 많이들 사용하시죠. 메일을 자주 보고 자주 보내는 저는 거의 분 단위로 메일함을 들락날락거려요.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 | 상대가 내 메일을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내 메일이 잘..

넷플릭스 결제수단 오류 | 결제정보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많이들 이용하시죠. 저는 요즘 사랑의 불시착에 빠졌습니다.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넷플의 매력이란...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넷플릭스 결제수단 오류 해결방법 설명해드릴게요. 간혹, 넷플릭스..

다른사람이 죽는꿈 흉몽인가? 길몽인가? [내부링크]

오늘은 다른사람이 죽는꿈 풀이해볼게요. 꿈은 반대라는 말이 있죠. 이 말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는 전혀 없고 꿈 해석도 좋게 받아들일 건 받아들이고 나쁜 건 그냥 흘러넘기면 됩니다. 재미로 하는 거고 안 좋..

싸이월드 로그인 오류 이렇게 해결해보세요 [내부링크]

싸이월드의 서버 폐쇄(종료)가 얼마 남지않은 가운데 싸이월드를 다시 찾아 로그인하려는 유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간혹, 싸이월드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면 아래의 메시지가 뜨면서 로그인이 안되는 오류가 발..

군인공제회 전역폰 얼마나 저렴한지?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군인공제회 전역폰 관련해서 설명해드릴게요. 군인공제회 전역폰 이름부터가 전역하는 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통신상품이겠죠? 군인공제회 전역폰 얼마나 저렴한지, 과연 할인을 얼마나 받을 수..

야놀자 예약취소 방법과 취소수수료 안내 [내부링크]

야놀자로 숙소 예약 많이들 하시죠. 하지만 갑작스런 일정 변경 등의 이유로 불가피하게 예약을 취소해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번 글에서는 야놀자 예약취소 방법과 비회원 예약취소 방법 그리고 취소수수료까..

아델리펭귄 실체 파헤쳐보니 충격... [내부링크]

아델리펭귄이 어떻게 생긴 녀석인지 모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펭귄하면 머릿속에 딱 떠오르는 펭귄 이미지있죠? 그렇게 생긴 펭귄입니다. 즉, 이렇게 생긴 놈입니다. 우리가 아는 그 펭귄입니다 그쵸? 그냥 귀..

스파이더 카드놀이 다운로드 무설치 플레이~ [내부링크]

카드게임 해보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스파이더 카드놀이 다운로드 방법과 무설치 플레이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아래는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우측상단 '열기' 누르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다..

20년 군인월급 재입대각 나옴 [내부링크]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도 그리고 제가 따뜻한 방에 앉아 이 글을 쓰는 지금도 열심히 경계근무를 서고 있을 군 장병 여러분들 늘 응원합니다. 저도 전역한지 5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다가오는 2020년 군인월급이..

내일로 나이제한 가격 운영기간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내일로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20살 때 수능치고 즐거운 마음에 내일로 끊어서 여기저기 놀러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지금 하라고하면 절대 안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내일로 나이제한 가격 그리고 운영기간..

깜빡이 벌금 | 안 켜고 차선 바꾸면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 민감할 수도 있는 주제에 대해 다뤄보려해요. 바로 방향지시등(깜빡이)인데요. 방향지시등은 차량의 전, 후면부에 위치해있으며 자동차의 회전 방향을 표시하는 신호수단입니다. 분명 뒤 운전자에게..

페북 댓글 안보임 페이스북 옵션에서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많이들 사용하시죠. 요즘은 사실 페북이 워낙 많이 변질돼서 친구들의 소식을 확인하는 용도보다는 유사언론들 기사 댓글창에서 싸우는 걸 더 많이 보는 거 같아요. 근데 또 웃긴건 이게 마약같아서 남..

아이폰 무한로딩 초간단 해결 꿀팁 [내부링크]

아이폰에는 여러가지 오류가 있지만 그 중 한가지는 바로 아이폰 무한로딩 현상입니다. 폰이 켜지고 몇 초쯤 뒤에 화면이 블랙아웃되면서 아래와 같이 로딩이 지속되는 현상입니다. 전원버튼을 암만 눌러도 안되..

로지텍 G hub 무한로딩 저는 이렇게 해결했네요 [내부링크]

로지텍 g hub 지허브는 마우스의 이것저것을 세팅할 수 있게 로지텍에서 배포하는 소프트웨어의 일종입니다. 게이밍을 위한 정밀한 세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비싼 돈 주고 마우스 사놨더니 지허브 무..

옥션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 정말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옥션, 지마켓에는 스마일 클럽이라는게 있습니다. 연회비가 얼마였었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여러 할인혜택, 쿠폰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옥션 지마켓을 자주 이용한다면 상관없지만 온라인 쇼핑..

아이폰 우회앱 좋은거 찾음 이거 써보세요 [내부링크]

이전까지의 우회 앱들을 써보면 광고 투성이에 속도도 너무 느리고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었는데 이번에 아이폰 우회앱 깔끔하고 괜찮은 거 찾아서 소개해드리려고 글 씁니다. 인터페이스는 굉장히 심플하..

왓츠앱 차단 방법 및 여부 확인하기 [내부링크]

한국은 카톡이 너무 꽉 잡고있어 왓츠앱 whatsapp 사용자가 없지만 펜팔, 외국인 친구와의 연락 등으로 인해 왓츠앱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톡도 그렇고 페메도 그렇고 모든 메신저계에서 핫한 요놈,..

한글 쪽번호 안보임 오류 초간단 해결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혹은 집에서 한글(아래한글)로 문서작업 정말 많이들 하시죠. 저도 하루에 한글로 문서를 몇 개나 만드는 지 모르겠습니다. 문서의 페이지가 몇 장 없다면 상관없겠지만 수십장이 넘어가는 문서를 작업..

롤 아이디 찾기 글씨 사라졌다면? 여기서 찾으세요! [내부링크]

롤 홈페이지가 언제 바꼈는지 모르겠지만 확실한 건 로그인 탭이 다른 데로 이동했다는거. 원래는 아이디, 비번 입력하는 란이 있었는데 얘가 갑자기 없어지고 우측 상단에 그냥 로그인 버튼만 박아놨더라구요...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유용하니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일명 PPT를 만들다보면 단조로운 기본 폰트가 질릴 법도 합니다.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이 정말 쉽습니다. 우선 원하는 글꼴(폰트)를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예시..

카톡 차단 풀면 어떻게 뜨는지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메신저 하나가 참 사람 마음 들었다놨다하죠. 카톡도 그 중 하난데요. 이번 글에서는 카톡 차단 풀면 (전에 차단했다 다시 풀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연인사이든 친구사이든 사소한 다툼 등으로 인해..

롤 재접속 오류 이 방법으로 10초만에 해결함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롤 재접속 오류 해결법 알려드릴게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게임은 참 잘 만들었는데 가끔씩 구려터진 클라이언트가 사람 애 먹이죠. 클라 좀 고쳐라 유저들이 그렇게 말을 해도 라이엇은..

puffin 네트워크 없음 퍼핀 접속 안됨 해결 [내부링크]

퍼핀 브라우저 다들 쓰시나요? 아시다시피 퍼빈(puffin) 브라우저는 따로 우회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브라우저 자체에서 자동으로 우회 접속됩니다. 네이버에서 내 아이피 조회를 해보면 평소 아이피와 다른 아이..

LED 전조등 인증 합법 사제 장착은 언제부터 가능? [내부링크]

튜닝가능한 부품이 확대된다는 국토부 발표로 인해 요즘 튜닝 시장, 동호회 카페 등이 관련 내용들로 말들이 대단히 많더군요. 국토부가 인증 LED 전조등, 조명 휠 캡, 중간소음기 3종에 대한 튜닝부품 인증기준..

스팀 로그인 멈춤 오류 간단한 해결방법 소개 [내부링크]

스팀으로 게임 많이들 하시죠. 저도 유로트럭 배그 아세토 코르사 등 정말 많이 즐기는 편인데요. 항상 자동로그인을 켜 놓는다면야 스팀 로그인 멈춤 문제가 발생하지 않겠지만... 여러 사람이 함께 쓰는 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알려드릴게요. 모든 전자기기(스마트폰 등)에는 공장초기화 기능이 존재합니다. 물론 없는 녀석들도 있겠지만 요즘 나오는 기기들은 웬만하면 다 있더군요. 기가지니 공..

인터넷 도구창 사라진 녀석 데려오기 [내부링크]

요즘은 크롬이나 웨일같이 간결한 인터페이스에 빠릿빠릿한 브라우저를 많이들 쓰고 선호하는 편이지만 아직까지 금융 업무 등의 이유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는 분들도 계십니다. 간혹,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동남권 tml 내 택배 도착 예상해보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동남권 tml 관련 정보 알려드릴게요. 대한민국 만큼 배송 인프라가 잘 갖춰져있고 배송이 빠른 나라는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누구? 한국인이기 때문에 기다리는 걸 정말 싫어하죠. 모든 택배..

이파인 모바일 무인단속내역 조회방법은? [내부링크]

이파인은 경찰청교통민원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무인단속내역, 과속단속내역, 과태료/범칙금 발생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후에 내 앞으로 된 차량의..

삼성카드 분할납부 방법과 주의사항 필독 [내부링크]

삼성카드에는 분할납부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할부와 비슷한 개념인데요. 이용기간내에 사용한 금액은 일시불이든 할부든 카드값으로 쌓이게 됩니다. 그렇게 쌓인 카드값은 결제일에 연결된 통장에서 자동으로..

싸지방 유튜브 접속기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싸지방이란 사이버 지식 정보방을 줄인 말인데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다 군인분들이겠죠. 저도 오래전에 전역했지만... (라떼는 말이야 싸지방이.... ㅈㅅ) 일부 싸지방에서 구글이나 유튜브 접속 시..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구글 패밀리링크가 뭔지는 다들 아시죠? 부모가 자녀를 위해 디지털 사용 규칙을 설정(대충 앱 다 차단시킨다는 뜻)하여 자녀의 온라인 탐색 과정을 지도한다는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는 앱입니다. 결론부터..

토스 이체한도 하루에 최대 얼마까지? [내부링크]

간편함이 대세인 요즘, 원터치로 돈을 보낼 수 있는 토스 많이들 사용하시죠? 토스도 은행앱과 마찬가지로 돈이 오고가는 곳이다보니 범죄예방을 위해 이체한도가 걸려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스 이체한도..

이전 볼륨이 마운트 안됨 30초 해결법 [내부링크]

토렌트에서 특정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시도했지만 아래와 같이 상태에 '이전 볼륨이 마운트 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뜨면서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토렌트에 존재하는 수많은 오류 중 하나로 제목..

유아 눈깜빡임 원인이 뭘까? [내부링크]

4-5살 정도의 아이들에게 눈깜빡임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고 해요. 하지만 대부분 호전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원인을 찾아보는 게 중요해요. 첫 번째 원인으로 가장 많이 지목되는 안검내반..

한국 도로에서 차선변경을 시도하면 벌어지는 일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 색다른 주제를 가지고 글을 써보려 한다. 바로 차선변경이다. 제목처럼 과연 한국 도로(국도)에서 차선변경을 시도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대한민국 도로는 일부 소도시를 제외하곤 거의가 전쟁터..

이더넷 연결안됨 제어판에서 3분이면 해결 [내부링크]

이더넷이란 학교, 사무실, 복합주거공간 등에서 랜선을 꼽아 인터넷을 연결하는 곳의 네트워크 구성방식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유선 인터넷이 되는 곳이 바로 이더넷을 쓰는 환경입니다. 쉽게 연결되고 바로 인..

한글 붙여넣기 안됨 이렇게 해결해보세요 [내부링크]

자료조사 등 문서 작성 시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통해 한글에 많이 붙여넣곤 합니다. 간혹 한글 붙여넣기 안됨 현상으로 당황스러운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땐 2가지 방법을 통해 한글 붙여넣기 안됨 현상을 해결..

자동차 번호판 가림 벌금만 1천만원 나왔다? [내부링크]

자동차 번호판 가린 적 있나요? 번호판을 가리는 행위는 고의성의 유무로 나눠지는데요. 자동차 번호판 가림 고의성이 인정될 경우엔 [자동차관리법 제81조 제1의2호]에 의거 1년 이하의 징역 혹은 1천만원 이하..

칼바람 케넨 룬 이거 써보세요 [내부링크]

지난 글 칼바람 트페에 이어 이번 글은 칼바람 케넨 룬 입니다. 칼바람도 협곡만큼이나 룬과 템트리가 중요는 한데, 솔직히 그냥 입맛에 맞게 재미로 드는 경우가 많죠. 협곡에서 케넨은 도벽을 들지만 칼바람에..

칼바람 트페 룬 개인적으로 이게 제일 베스트 [내부링크]

칼바람 많이들 플레이하시죠. 요즘은 선택 우르프때문에 저도 우르프만 하고 있습니다만, 9일부터 또 우르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솔랭에서 나간 멘탈은 칼바람에서 회복시켜줘야겠죠. 칼바람에서 만약 트위스티드..

피망섯다 본인인증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피망섯다는 구글 및 애플 스토어에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사행성 게임은 다 그렇듯 성인인증을 받아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피망섯다 본인인증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캐시비 사용처 다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캐시비 많이들 사용하시죠. 이번 글에서는 캐시비 사용처 알려드릴게요. 캐시비는 교통카드로 알려져있지만 대중교통 이용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국 버스, 지하철, 택시에서 요금을 지불..

소득분위 10분위 뭘까?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소득분위 10분위 알려드릴게요.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때 소득분위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소득분위 10분위 떠서 장학금이 거절된 케이스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죠. 이번 글에..

다방 중개수수료 이렇게 계산하세요 [내부링크]

다방은 집을 찾는 사람과 부동산을 연결시켜주는 일종의 중개시스템입니다. 직접 부동산에 가서 매물을 보고 계약을 하면 중개수수료가 발생하죠. 다방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개수수료는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캐시비 잔액조회 NFC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캐시비 교통카드 많이들 사용하시죠. 티머니, 캐시비 등 많은 교통카드가 있지만 후불카드가 아닌 이상 잔액 확인을 통해 미리 충전을 해야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쁜데 잔액이 부족해서 승차하지 못..

더 뉴 그랜저 디자인 살펴보니 호불호 갈릴만하다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에서 곧 새롭게 출시될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티저 영상을 보기 전 유출된 그랜저 페리 사진을 접했었는데 굉장히 충격적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유출 사진의 특징은 화..

방플 뜻 롤에서 방플이란?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방플 뜻 알려드리겠습니다. 방플이란 용어는 주로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에서 BJ들이 많이 사용하는 용어인데요. 아마 방송보시다가 아 저 XX 방플이야! , 아 방플러 진짜 극혐; , 챌린저가 방플이..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이렇게 하면 됩니다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으로 나온 상품권이라 보시면 됩니다. 백화점 상품권처럼요.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지역별로 은행에 가시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이 현금으로 구매 시에는 5% 할인 혜..

OBS Studio 사용법 가장 쉬운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OBS Studio OBS 스튜디오는 내가 보고 있는 모니터 화면을 녹화할 때 주로 쓰이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화면만 녹화하여 영상 파일을 업로드 할 수도 있고 녹화와 동시에 방송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각설하..

오버워치 팀보이스 오류 이렇게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간혹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다보면 게임소리(스킬, 대사 등)는 모두 헤드셋으로 잘 나오고있는데 팀보이스(음성채팅)가 외장스피커로 출력 혹은 아예 소리가 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오버워치 팀보이스 오류..

쎄레브렉스캡슐100mg 효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번 시간은 건강 정보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쎄레브렉스캡슐 100mg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그리고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쎄레브렉스의 성분은 세레콕시브로 퇴행성 관절염, 류..

그린카 주행요금 안내 및 계산방법 [내부링크]

그린카, 쏘카와 같이 계약서를 작성하지않고 스마트폰 앱으로 차를 대여/반납하는 경우는 기름을 채워 반납하는 것이 아닌 내가 주행한 거리만큼의 요금을 추가로 부과합니다. 예를 들어 그린카를 3시간 대여한..

롤 패치노트 9.20 | 리산 바루스 버프 및 하이눈 신스킨 3종 출시 [내부링크]

롤 패치노트 9.20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PBE(테섭) 패치 내역을 가장 발 빠르게 전하는 프랑스 홈페이지에서 번역해서 가져오는거라 약간의 오역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이번 9.20 롤 패치 에서는..

인스타 연락처 사람찾기, 연락처없음으로 뜨는 이유는?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에는 내 휴대폰의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의 계정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연락처 연동(연락처 사람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저도 이 기능을 자주 이용해오던 사람 중 한 명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베타미가 서방정 50mg 복용법 및 주의사항 부작용 숙지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베타미가 서방정 50mg 관련해서 알려드릴게요. 이번 글에서는 베타미가 서방정 50mg 이 어떤 약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복용법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50mg 는  과..

쎈 중등 수학 3 하 답지 최신껄로 다운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쎈 수학은 좋은책 신사고 출판의 중,고등 서적입니다. 이번 글은 쎈 중등 수학 3 (하) 답지 다운로드와 관련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사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답지를 다운로드하려면 회원가입하고 휴대폰 인증에..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1분 해결 방법 [내부링크]

간혹 특정 사이트에 접속 시 아래와 같이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페이지와 함께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고 뜨는 경우가 있죠. 제목과 같이 1분이면 간단한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

신흥 과학, 양카로 떠오르고 있는 카니발 [내부링크]

몇 달 전에 제가 K5 과학에 대한 글을 작성했었죠. 케파가 과학인 이유도 그 때 여러가지 언급했었습니다. 렌트카로 많이 쓰인다, 젊은층을 겨냥한 디자인 덕에 운전자의 대부분이 20대 그로 인한 튜닝률 상승,..

톨비 미납, 이렇게 납부하세요 [내부링크]

톨비 미납 알려드릴게요. 간혹 고속도로를 이용하다보면 하이패스 단말기를 끈 채로 통과해버리거나 카드에 잔액이 없어 톨비 미납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당황할 필요없이 우선 통과하셔야합니다. 제..

넥슨 휴면계정 이렇게 해제하세요 [내부링크]

15년 8월 13일부터 1년 이상 미접속한 넥슨 계정은 모두 휴면으로 전환됩니다. 무슨 법률 때문에 그렇게 하는거라고 하네요. 개인정보를 분리, 파기하는 게 그 취지랍디다. 쓸모없는 듯 한데. 일단, 넥슨 휴면계..

해피콘 사용처 의외로 많네요? [내부링크]

해피콘은 기프티콘의 한 종류입니다. 모바일로 선물을 전하는 시스템이에요. 해피콘 홈페이지에만 들어가봐도 다양한 종류의 기프티콘들을 볼 수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해피콘 사용처 그리고 간단한 사용방법 등..

곤지암hub 간선상차, 왜 여기에 있을까? [내부링크]

내 택배 위치를 조회할 때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단어가 간선상차와 간선하차입니다. 간선상차와 하차의 뜻은 단순합니다. 하차는 말 그대로 보내는 사람의 택배가 물류센터로 입고되었다는 뜻이며 상차는 물류센..

아도브 플래시 다운로드 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아도브 플래시 다른 말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라고도 하죠. 영어 그대로 읽으면 아도브 플래시가 되긴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도브 플래시 다운로드 방법과 주의사항 간단하게 알아봅..

롤 패치노트 9.19 | 블츠 Q 사거리 버프 실화? 카르마는 관짝으로 [내부링크]

  롤 패치노트 9.19 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17, 18에서 계속해서 변경이 예고됐지만 아직까지 전혀 바뀌는 게 없는 가렌, 9.19 패치에서도 여전히 소식이 없습니다. 제목에서도 예고했지만 이번 롤 9.19 패치..

아자르 정지 푸는법, 보안 폴더 활용하기 [내부링크]

글 시작 전, 아이폰에서는 통하지 않는 방법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보안 폴더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며, 대부분의 최신 갤럭시 모델들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앱이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데스티니 가디언즈 이전, 이제 PC방에서 못하나? [내부링크]

10월 1일 번지사의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배틀넷에서 스팀 플랫폼으로 이전합니다. 기존 배틀넷으로 PC방에서 게임을 즐겼던 분들에게는 조금 당황스러운 소식일 수 있는데요. 아래 내용들을 통해 데스티니 가디언..

스틱 운전법, 1종 대형 소지자 썰 풀어봅니다 [내부링크]

스틱은 수동 차량에 있는 기어봉을 일컫는 말이죠. 스틱 운전법이라 함은 당연히 수동 차량 운전법이구요. 오토차만 몰던 사람에게는 스틱 운전이 많이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아는 사람은 아는 스..

장례식 부조금 액수 설정 방법과 주의 사항 [내부링크]

예를 중시하는 대한민국에서 장례식 부조금 액수 와 같은 조의금 예절을 미리 알아보고 이를 지키는 건 당연한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무턱대고 내는 조의금은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오기 때문..

틱톡 1분권한, 조건 없이 60초 영상 찍는 방법 [내부링크]

네. 그 유명한 틱톡 맞습니다. 유튜브만 틀면 짜증나는 광고로 앱 깔기도 싫어지게 만든다는 마법의 틱톡입니다. 옛날에 틱톡은 카톡이랑 경쟁하던 메신저였는데 어느 순간부턴가 얘가 유명해졌더라구요. 쓸데없..

디스코드 설치 에러, 이 부분을 체크하면 됩니다 [내부링크]

디스코드 많이들 사용하시죠? 훌륭한 기능과 편리함을 인정받았기에 많은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겠죠. 하지만 디스코드 설치 에러 때문에 고생하는 특정 분들을 위해 해결 방법을 몇 가지를 들고 왔습니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 방법과 저장 위치 설명 [내부링크]

요즘은 멜론, 유튜브 등과 같이 스트리밍 서비스가 워낙 잘되어 있어서 옛날처럼 음악을 수십, 수백 곡씩 다운로드해서 저장해 놓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는 한정돼있고 바깥에서 음악은 듣고..

롤 패치노트 9.18 | 가렌 리워크와 더불어 별 수호자 신스킨 출시 [내부링크]

롤 패치노트 9.17에 이은 9.18 패치노트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많은 유저분들이 기대하고 계시는 가렌의 리워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기존 PBE에서 선보였던 E-심판 스킬의 '온힛(평타 판정)'..

안락사 허용국가 및 안락사 종류 설명 [내부링크]

안락사는 영어로 Euthanasia 그리스어로 아름다운 죽음이란 뜻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안락사 허용국가 및 안락사의 종류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위키백과를 참고했으며, 일부 지도 등의 이미지도 위키에서..

롤 숙련도 잠김, 챔피언 샀는데 잠겨있다면? [내부링크]

롤(리그 오브 레전드)에는 챔피언에 대한 숙련도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롤 챔피언 숙련도란 특정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 등을 점수와 휘장, 레벨로 나타낸 것입니다. 레벨1부터 7까지 있습니다. 숙련도 휘장은..

비트윈 삭제하면 상대방이 알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커플 필수 앱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커플 전용 메신저로 열심히 성장하고 있는 VCNC의 비트윈. 아시다시피 비트윈은 양측이 서로 연결되어야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연결을 직접 끊지..

유튜브 스와이프 끄기, 이렇게 끌 수 있어요 [내부링크]

유튜브에 숨은 기능 중 하나인 스와이프 기능. 말 그대로 영상 시청 중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는 기능입니다. 말이 숨은 기능이지 재밌게 보고 있는 영상이 멋대로 넘어가면..

주유구 안열림,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주유소에서 차량의 주유구를 열기 위해선 실내에 있는 주유구 열림 버튼을 누릅니다. 누르기만 하면 딸깍하고 주유구 열리는 소리도 납니다. 하지만 간혹, 주유구 안열림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고다 비회원 예약확인, 가장 빠른 방법은? [내부링크]

휴가 시즌인 여름 외에도 아고다를 통해서 숙소 예약 많이들 하시죠? 보통은 회원가입 후에 예약을 진행하지만 요즘은 이용자의 번거로움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비회원도 예약이 가능하게끔 해 놓았습니다...

갤럭시 휴지통이 있다고? 삭제한 사진 복구 방법 [내부링크]

이게 언제 생긴지는 잘 모르겠는데 어느 날 사진을 삭제하려다 발견했습니다. 이제 갤럭시 모델에서도 아이폰, 아이패드에서처럼 갤러리 휴지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삭제하더라도? 휴지통에서 복..

롤 패치노트 9.17 | 갈리오, 라이즈 상향과 키아나 너프? [내부링크]

롤 패치노트 9.17입니다. 현재 오피지지 챔피언 분석에 들어가보면 갈리오가 불쌍하게도 RIP 고인이 되어 있죠. 9.17 패치에서 갈리오가 상당한 버프를 먹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 가운데 다른 챔피언 변경점들과..

크롬 플래시 허용은 사실 이렇게 하는게 맞다 [내부링크]

크롬 플래시 허용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직까지는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 중인 페이지가 너무 많기 때문에 보안 상 이유로 플래시 항상 허용을 지원하지 않는 크롬에서는 일일이 플래시 허용을 해 주어야 합니..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편리한 설치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위챗은 중국의 카카오톡이라고 보면 됩니다. 중국에선 웨이신이란 이름으로 서비스 중입니다. 카카오톡도 초기에는 모바일 앱으로만 출시가 됐다가 나중에 데스크탑 버전이 나왔듯, 유명한 메신저들의 PC버전은..

갤럭시 사진 합치기, 10초 만에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모델(노트10, S10 등)에서 사진 합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사진 합치기를 다른 말로 '콜라주' 라고도 하죠. 갤럭시 기본 갤러리에는 사진 편집 기능 중에서 콜라주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

롤 경작 오픈채팅 하는 방법, 순식간에 30 만들기 [내부링크]

롤 경작이란 경험치 + 지을 작(作) 즉, 경험치를 만들어 레벨을 빨리 올린다는 뜻입니다. 경작하는 이유는 아시죠? 빨리 30 찍어야 랭크 돌릴 수 있으니깐요. 과거에는 클라이언트에 공개 채팅이 있었지만 요즘은..

자동차 붓펜 사용법, 이렇게 하면 깔끔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 붓펜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아는 것이 왜 힘인지를 제대로 알려드릴게요. 아래는 자동차 붓펜 사용법입니다. 현대, 기아 등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차량에 입히는 도장을 붓펜으로 따로 판..

병설유치원 장단점, 살펴보니 이런 게? [내부링크]

국립, 공립, 사립 유치원은 들어봤어도 병설유치원은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병설유치원은 나라에서 운영하며 초등학교 옆에 설립된 유치원을 말합니다. 초등학교 교장이 유치원 원장인 경우가 99%입니다. 내..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버튼 활성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방법 알려드릴게요. 원래 아이폰에 이런 기능이 있는 줄도 몰랐는데 카카오톡 때문에 알게 되었습니다.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이제 카톡 채팅창에 랜덤으로 광고가 뜨..

롤 팅김현상, 설마 이것 때문에?? [내부링크]

요근래 롤 하면서 화난 적이 한 두번이 아니라서 나름의 해결 방법을 좀 적어보고자 한다. 문제는 롤 팅김현상. 끊김에 이어 2번째 열받는 오류다. 이 현상은 픽 창에서 선택을 끝낸 후 인게임으로 진입할 때..

한글 파일 합치기, 여러 문서를 하나로 통합하기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한글에는 여러 개의 문서를 하나로 합칠 수 있는 파일 합치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문서마다 열어놓고 복사 붙여넣기 할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작업 속도가 상당히 빨라집니다. 문..

아이폰 백그라운드 재생, 유튜브 프리미엄 저리 가라?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2가지는 모든 동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고 음악 재생 시 홈 화면으로 이동해도 꺼지지 않는 겁니다. 이를 백그라운드 재생이라고 하는데, 아이폰에서 프리..

고속도로 1차선 정속주행 하지 말라는 이유 [내부링크]

모든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에서 늘 논란의 중심에 있는 "고속도로 1차선 정속충". 1차선 정속 좀 하지 말라고 말하면 이 인간들이 반박이라고 내뱉는 말 "그럼 과속하지 마". 피가 거꾸로 솟는다. 피가 거꾸로 솟..

쏘카 편도, 이용 방법과 주의사항 안내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쏘카 편도 예약방법 알려드릴게요. 자차가 있어서 평소에는 쏘카를 이용하지 않지만 가끔 김포공항에서 집까지 쏘카 편도 이용을 해 왔었습니다. 어느 날, 편도 예약 메뉴가 보이지 않길래 당황해..

페북 동영상 끊김, 버퍼링 3가지 해결 방법 [내부링크]

PC 페이스북으로 영상을 시청할 때는 끊김, 버퍼링 등이 거의 없지만 이상하게 모바일 앱으로 동영상을 재생하면 특정 구간에서 아예 멈춰버리는 현상이 간혹 나타나더군요. 끊김도 한두번이지 볼 때마다 렉 걸린..

콜택시 부르는법, 지역별 방법 정리 [내부링크]

  콜택시(Call Taxi)란 말 그대로 전화로 호출하는 택시를 말합니다. 택시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시내에서는 쉽게 이용할 수 있지만 시골, 새벽 시간 외곽 등에서는 택시 잡기가 정말 어렵죠. 이럴 때 전화로 자..

타다 드라이버 모집, 지원하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내부링크]

타다 드라이버 모집, 어떻게 바뀌었나? 2019년 07월부터 신규 기사는 물론 기존 타다 기사들 모두 택시면허 취득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의 택시제도 개편방안 때문인데요. 투잡 타다 기사로 일하던 ..

벅스 이용권 가격, 나에게 맞는 요금제는? [내부링크]

멜론과 함께 국내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2대장인 벅스. 이 외에도 지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와 요금제를 선택해 이용하는 겁니다. 아무리 좋은 스트리밍..

에어팟 위치추적,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인싸라면 누구나 귀에 꼽고 다닌다는 10-20대들의 잇템 에어팟. 하지만 그 크기가 너무 작아 분실 사고도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PC방에 게임하러 갔다가 자리 위에 그대로 놓여진 에어팟을 본 게 한두 번이 아닙..

롤 리플레이 저장위치, 녹화 영상은 어디에?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에서는 이전에 플레이한 게임에 대한 리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클라이언트 대전기록 우측에 위치한 버튼을 클릭하면 관전모드를 통해 리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리플레이..

기업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저는 이렇게 했어요! [내부링크]

스마트폰 보급률이 90% 이상인 요즘 시대에는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 계좌를 개설하는 일명 '비대면 계좌개설'이 대세입니다. 기업은행의 경우도 전용 앱을 설치하니 모바일에서 특별한 심사 없이 바로 내 계좌를..

차에 돈 쓰기 시작하면 끝이 없는 이유 [내부링크]

차를 정말 좋아하는 나지만 또 차에 너무 많은 지출이 생기는 건 안 좋아한다. 평범한 월급쟁이라 유지비 크게 안 드는 14년식 중형 가스차를 굴리고 있다. 처음 데려올 때 전액 현금으로 데려왔기 때문에 ..

모바일 트위치 닉네임 변경, 간단한 방법 안내 [내부링크]

트위치에 처음 가입할 때 이메일 주소랑 아이디 입력한 거 기억하시죠? 별도 설정 없이는 아이디를 닉네임으로 사용합니다. 설정에서 따로 닉네임을 변경해주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까다롭더라구요. 우선 트위..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이거 확인하셨나요? [내부링크]

간혹 앱스토어에서 유료 컨텐츠 구매 시 아래의 경고창과 함께 이 지불 방법을 사용할 수 없음으로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히 결제 카드로 등록된 카드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에 결제가 제한되는 겁니다. 아..

넷플릭스 자막 사라짐, 이렇게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스마트폰 넷플릭스 앱으로 영화를 보려고 켰더니 사라진 자막, 분명 외국 영화라 한글 자막이 나와야하는데 말이죠. 해결 방법을 찾던 도중 넷플릭스 자막 사라짐 현상은 갤럭시 노트8, 9 등 최신 기종의 고질병..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은?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당황스러운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멀쩡한 상태바가 뭐에 걸렸는지 안 내려오는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국가장학금 2학기 지급일, 정확한 지급 날짜는? [내부링크]

국가장학금 다들 신청하셨나요? 2학기 장학금의 1차 신청 기간은 보통 5월에서 6월 사이에 이루어집니다. 재학생, 신입생, 복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 달 정도 되는 기간 내에 신청한 장학금은 언제 내 계좌로 지..

학점 백분위 환산, 이렇게 하면 편합니다 [내부링크]

백분위 계산 방법은 굉장히 복잡하지만 우리에겐 편리한 계산기가 있으니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죠. 아래는 학점 백분위 환산 방법입니다. 사람인 학점 변환 계산기는 수도권 4년제 대학에서 가장 많이..

zenly 얼음모드, 설정 방법과 주의사항 필독 [내부링크]

젠리에는 위치 공유와 관련해 투명모드, 안개모드, 얼음모드 총 3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투명모드는 내 위치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안개모드는 내 위치를 교란시켜 상대를 헷갈리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얼음..

롤 mmr 보는법, 이젠 여기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에는 MMR(Match Making Rating) 수치가 존재합니다. 라이엇 게임즈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하진 않지만 AOS 게임 특성상 이 수치가 있어야만 비슷한 실력의 소환사들끼리 게임이 잡히기 때문입니다..

LED 방향지시등 튜닝은 합법인가 불법인가? [내부링크]

고급 세단에서 늘 볼 수 있는 LED 방향지시등. 차량의 가격대가 낮아지면 선택 옵션으로 바뀌게 된다. 올해 3월에 출시된 소나타 DN8만 봐도 그렇다. 상위 트림에는 LED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이 적용되지만..

삼성카드 한도상향, 심사 없이 상향된 후기 [내부링크]

신용카드 사용하는 분들 중에 삼성카드 한도상향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 계시나요? 처음 카드 만들 때 한도 200으로 해놓고 상향은 꿈도 안 꿨는데 심사 없이 3회에 걸쳐 한도가 690만원까지 올라와서 경험담을..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후 이메일이 안 온다면?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시 이메일 안오는 오류 해결법 알려드릴게요.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시에는 이메일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이메일 인증 없이는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국가번호 006, 어느 나라 번호일까? [내부링크]

국가번호란 국제 전화 시 국가를 식별하기 위해 부여된 번호입니다. 국제전화를 걸기 위해선 무조건 앞에 국가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걸려오는 국제전화도 마찬가지로 앞에 국가번호가 붙습니다. 아래는 주요 국..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저렴한 타이어 찾고 있나요? [내부링크]

자동차의 안전을 책임지는 타이어. 노면에 100% 노출되어 있는 타이어의 특성상, 트레드를 체크하여 교체 시기를 파악하고 마모가 심하게 진행된 타이어는 빠르게 교체해주는 것이 사고 예방에 좋습니다. 대한민..

롤토체스 시너지표 직업편, 승리로 가는 지름길 [내부링크]

롤토체스 종족 시너지에 이어 이번 글은 직업 시너지입니다. 전략적 팀 전투라는 이름에 맞게 챔피언 간의 조합을 잘 고려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바로 승리로 가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네요. 아래는 롤토..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전기세, 경험담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거실에 있는 에어컨 한 대로 집 전체 냉방이 버거울 때 타공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창문형 에어컨을 방에 개별적으로 설치하기도 합니다. 요즘 인기라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전기세는 과연 한 달에 얼..

롤토체스 시너지표 종족편, 기본 중에 기본! [내부링크]

오토체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신규 모드 전략적 팀 전투(이하 전팀전)에선 그 이름에 걸맞게 플레이어에게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종족 시너지가 그 중 하나입니다. 컨셉에 맞게..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표, 폰으로 켜놓고 하세요 [내부링크]

오토체스를 모방한 롤 전략적 팀 전투(이하 전팀전). 아이템 조합, 챔피언 시너지 등 외워야 할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모르고 플레이하면 지루할 수밖에 없는 장르인 만큼 즐기기 위해선, 게임 시작 전..

아이폰 네트워크 연결이 유실, 원인은 여기에 있다 [내부링크]

간혹 아이폰 사파리(브라우저)로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네트워크 연결이 유실됐다는 경고와 함께 접속이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 가지를 체크해보면 됩니다. 데이터가 아닌 와이파이 환경에서 접속했..

국제전화 0068210, 받았더니 요금 폭탄?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한 글입니다. 뜬금없이 걸려오는 국제전화, 해외에 가족, 친척, 지인이 살고 있어도? 받지 마세요. 왜 편한 카카오톡, 네이버 라인, 스카이프 놔두고 굳이 비싼 국제전화 씁니까! 즉, 지인일 확률은..

내가 순정 네비를 안 쓰는 이유 [내부링크]

우선 내 차는 LF소나타 15년식이고 순정 스마트 내비게이션이 달려 있다. 카메라 DB와 소프트웨어는 자체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듯 보인다. 맨날 알림을 띄워주니깐. 순정 네비의 장점은 스마트폰 네비를..

에어팟 소리 안들림, 블루투스 연결해도 안 들린다면? [내부링크]

블루투스로 아이폰과 에어팟을 연결했는데도 에어팟에서 아무런 소리도 안 들릴 때 당황스럽죠. 블루투스를 껐다 켜 보기도 하고 에어팟을 귀에서 뺏다 다시 꼽아보기도 하고, 그래도 안될 때 간단한 해결 방법입..

롤 패작, 리폿 안 먹는 이유는? [내부링크]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롤에서 패작이란 敗作(패할 패, 지을 작) 패를 만들다 즉, 게임을 고의로 진다는 뜻입니다. 롤의 랭크 시스템은 게임 승리 시 LP를 획득, 패배 시에는 LP가 차감됩니다. 이 때문에 패작..

구글지도 로드뷰로 해외여행 기분 내기 [내부링크]

  로드뷰(Road View)란 말 그대로 도로의 풍경을 보여준다는 뜻입니다.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다음 지도에도 있는 기능이죠. 구글맵에는 로드뷰 아이콘이 숨겨져 있는지 처음엔 굉장히 찾기가 힘들더군요. PC..

불법주차 신고앱, 쓸 필요 없는 이유 [내부링크]

날이 갈수록 자주 보이는 불법 주정차 및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차량들. 저도 차를 굴리는 입장이다 보니 무턱대고 신고 넣기가 좀 그렇더군요. 다 같은 서민들끼리 이해하고 넘어가면 참 좋겠지만 그렇지 못..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휴대폰 번호 바뀌었다면? [내부링크]

싸이월드 아이디가 도저히 기억이 안나서 찾으려다 문득 내 휴대폰 번호가 가입 당시 번호와는 다르다는 걸 인지했습니다. 10년 전 번호를 지금까지 쓰고 있었다면 휴대폰 인증만으로 아이디를 찾으면 되지만 번..

카드 cvc번호 확인 방법과 주의할 점 [내부링크]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상에서 결제를 진행할 때 카드번호와 함께 항상 같이 입력하는 3자리 숫자(코드)가 있습니다. 바로 CVC(Card Verification Code)값이죠. 영문을 그대로 해석하면 카드 인증코드라고 할 수..

롤 크리티컬 에러, 혹시 이거 확인해보셨나요? [내부링크]

롤 크리티컬 에러란, 클라이언트 실행 전 또는 게임 진행 도중 게임이 강제 종료되면서 경고창이 뜨는 오류입니다. 겪어본 사람만 아는 짜증 폭발 에러죠. 지식인, 인벤, 오피지지 전부 증상을 호소하며 해결..

엑셀 리소스 부족, 근본 원인은 여기에 있다 [내부링크]

회사 컴퓨터에서 작성하던 엑셀 문서를 집으로 가져와 열었더니 아래의 경고창과 함께 파일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뭐가 잘못된 걸까요? 경고 메시지를 읽어보니 '리소스가 부족' 하다고 하네요. 즉, 엑셀 리소스..

차라리 게임하는 남자가 더 나은 이유 [내부링크]

오늘도 일상 글. 지극히 주관적인 내 생각을 몇 자 적어본다. 제목을 보자. 차라리 게임하는 남자가 더 나은 이유는? 게임 때문에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와 헤어진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는 어쩌면 굉장히 불쾌..

체크카드 영수증 재발급, 이렇게 하면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경비처리, 소득공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증빙 서류 역할을 하는 중요한 종이가 바로 영수증입니다. 체크카드 영수증을 분실하였을 경우, PC와 모바일에서 쉽게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그 방법입니다..

전기차 번호판, 불법 개조 오인신고는 이제 그만... [내부링크]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특정 분들을 '교육'하기 위함이다. 전기차 보급율이 높아지면서 도로에서 심심찮게 보이는 번호판이 있다. 바로 이녀석이다. 누가봐도 자동차 번호판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

페북 친구목록 비공개, 나만 보기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친구의 타임라인에 들어가면 여러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대표 사진부터 거주지, 직장, 누구랑 친구며 몇 명의 친구가 있는지까지도 말이죠. 친구 목록은 곧 내 인간관계이기도 하죠. 굳이 남들에게..

컴퓨터 프로그램 강제종료, 응답 없음 해결 방법 [내부링크]

멈춰버린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본체 전원 버튼을 꾹 눌러 컴퓨터를 아예 꺼버리는 겁니다. 하드디스크가 통째로 날라가는 위험을 감수할 수 있다면요. 컴퓨터가 완전히 멈춰버린 정확한..

유심칩 인식안됨,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친구에게 전화하려고 보니 이게 뭐지? 스마트폰이 유심칩을 인식할 수 없다는 경고창을 띄웠다. 전화는 물론이고 데이터 사용도 안된다. 글 제목 그대로 스마트폰이 유심칩을 인식하지 못하는 케이스죠. 당황..

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30일 무료 체험 및 설치 방법 [내부링크]

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알려드릴게요. 한글(hwp) 문서를 편집 또는 열어야 하는데 컴퓨터에 한글이 없다면 난감하겠죠. 당장 정품을 구매할 상황이 못되면 체험판 또는 뷰어를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는 한글 체험..

애드블록(AdBlock)을 사용하는 당신은 도둑이다 [내부링크]

애드블록(AdBlock)은 광고(Advertisement)를 차단(Block)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콘텐츠 생산자 입장에서는 사이트에 게재해놓은 광고가 모조리 차단되는 꼴이니 쥐약이겠지만 콘텐츠 소비자 입장에서는 참 좋은..

SPSS 체험판, 회원가입 및 한 달 무료 체험 방법 [내부링크]

SPSS는 2009년에 IBM이 SPSS를 인수하면서 IBM에서 판매 중인 통계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체험판을 설치하기 위해선 IBM 계정 등록이 필요하니 우선 회원가입부터 진행하세요.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본격적인..

롤 휴면계정 복구, 잘 안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오랜 시간 못했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들어간 롤. 하지만 나를 반기는 건 '게임이용제한됨' 문구와 함께 그 사유를 적어놓은 작은 팝업창이었다. 말 그대로 30일 이상 미접속했기 때문에 계정이 임시 비활성화 된..

ai 파일 뷰어, 무설치로 온라인에서 20초 만에 열기 [내부링크]

ai 파일은 하나의 단일 페이지 벡터 기반 드로잉을 표현하기 위해 어도비사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파일 형식입니다. psd 파일과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만큼, ai 파일을 열기 위한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없는..

톨게이트 영수증, 2분 만에 출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회사일로 고속도로 이용 후 톨게이트에서 요금을 지불하려고 보니 '아차! 법카가 없네? 일단 내 하이패스(카드)로 내고 나중에 영수증으로 경비처리 해야겠다' 이런 경우가 가끔 생깁니다. 톨게이트에 내가 지불..

자동차 실내 잡소리 잡기는 결국 자신과의 싸움이다 [내부링크]

현재 필자의 차는 노면이 고르지 못한 곳을 달릴 때 조수석에서 플라스틱 떨리는 다라라라라라~ 잡소리가 올라온다. 두 달 째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잡소리의 종류는 여러가지다. 방금 말한 저 소리도 있고,..

지메일 수신확인, 이렇게 하면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구글 지메일(Gmail)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는 물론이고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메일 서비스입니다. 이용자는 많아도 구글에서 별로 필요없는 기능이라 판단한걸까요, 수신확인 기능이 없는..

알캡쳐 스크롤 캡쳐, 너무 편리해서 깜짝 놀랐네요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에는 칼무리, 에스캡처, 픽픽 등 수도 없이 많습니다. 저는 간단한 캡처에는 칼무리를 많이 쓰지만 최대 캡처 크기가 딱 모니터 해상도까지라서 아래로 길쭉한 페이지를 캡처하려면..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간단한 해결 방법 [내부링크]

특정 앱을 실행시켰는데 아래와 같이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경고창과 함께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과는 달리,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 보안이 강화됨에 따라 특정 앱이 화면에 겹..

구글드라이브 사본, 다운로드가 안될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구글 드라이브는 하루 최대 750GB의 다운로드와 업로드 용량을 제공합니다. 10GB의 파일을 공유 시 75명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그 다음부터는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가 제한됩니다. 76번째 사람이 파일을 다운..

병무청 신체검사 준비물 및 군필자 꿀팁 전수 [내부링크]

2019년도에는 주로 98년생(22세), 99년생(21세)들이 많이 입대하겠군요. 병무청 신체검사를 통해 급수를 나누어 현역, 공익, 면제 여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 준비물을 다 챙겨가야겠죠. 신체..

스승의 날, 케이크 촛불 끄기까지만 가능하다고? [내부링크]

스승의 날인 오늘, 간만에 졸업한 고등학교에 들러 고3 담임선생님을 뵙고 왔다. 제목을 쓰면서 내가 내뱉은 말을 한 장의 사진으로 표현한 후에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다. "이 뭔 개소리야?" '스승의 은혜는..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 소통이 귀찮을 때 한 번쯤 [내부링크]

생일 등 기념일에 페이스북 친구들이 내 타임라인에 와서 축하 메시지가 담긴 글을 작성하여 띄웁니다. 거기에 좋아요와 댓글로 고마움을 표시하기도 하죠. 하지만 시도 때도 없이 타임라인에 글을 올려대는 친구..

디스코드 소리가 안들려요 하기 전에 이거 체크하기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이미 토크온, 스카이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보이스톡 프로그램이죠. 저는 토크온 세대라 디스코드가 이렇게까지 성장할 줄은 몰랐는데 참 대단합니다. 무료인데다가 가..

카톡 탈퇴후 재가입, 애매한 정보들 정리해봤어요 [내부링크]

카카오톡 탈퇴하고 재가입 관련해서 불확실한 정보들이 참 많이 돌고 있더라구요. 탈퇴하면 구매했던 이모티콘들 다 날라가고 연결된 카카오 게임도 다 해지된다는 소리도 있고 안 그렇다는 말도 있고 뒤죽박죽..

잔나비 슈스케 나왔었구나? 22살의 그들... [내부링크]

19년 3월 13일에 발매된 잔나비 정규 2집 '전설' 에서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가 멜론, 벅스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거 말고도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 건 볼품없지만', 'See..

엑셀 PDF 저장, 변환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내부링크]

엑셀 파일을 보기 쉬운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혹은 온라인 사이트 필요없이 엑셀 내에서 자체적으로 변환을 지원하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아래는 그 방법입니다. (설명 버전 2007) 엑..

페메 사진 자동저장 및 데이터 절약 방법 [내부링크]

페메,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내가 찍거나 혹은 상대로부터 받은 사진, 동영상을 자동으로 저장시켜주는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 자동저장 메신저 좌측 상단 프사 누르기 아래로 스크..

갤럭시 카메라 무음, 이거 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갤럭시 모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카메라 무음' 키워드로 검색을 많이 한다는 것은 그만큼 카메라 셔터 사운드가 거슬린다는 뜻일 테고, 찰칵 소리로 인해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받는 것이 싫다는 뜻으로 나는..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내 말에 대답 좀 그만해 [내부링크]

갤럭시에 빅스비가 있다면 아이폰에는 시리(Siri)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최신 모델에는 대부분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회의 중 또는 상대와의 대화 중에 갑자기 튀어나..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와 비밀번호 변경 [내부링크]

간만에 스타 한판 하려고 블리자드에 로그인을 했더니 아래와 같이 휴면 계정으로 확인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이 차단되었다. 한동안 로그인이 없으면 자동으로 휴면 전환되는 개념이니 당황할 필요는..

검은색 차는 관리가 힘들다? [내부링크]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말들을 100% 신뢰하진 않지만 시간이 지나 '아 그 말은 사실이었구나' 하고 떠올릴 때가 있다. 지금의 경우도 그러하다. '검은색 차는 관리가 힘들다'라고 커뮤니티와 카페에 수두룩하게..

사운드클라우드 프로필, 모바일에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운드 클라우드 앱에서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려고 프로필을 누르면 아무런 반응이 없죠. 모바일 앱에서는 프로필 사진을 수정할 수가 없다는 거죠. 이 때까지 알려진 방법은 번거롭게 PC 크롬으로 사운드 클라우..

오버워치 한글 안쳐짐, 설정 변경으로 한번에 해결 [내부링크]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다가 팀원에게 오더를 내리거나 열 받을 때, 바로바로 채팅을 쳐야 하는데 한/영 키를 아무리 눌러도 한글이 안 쳐질 때...정말 답답하죠? 간단한 설정 변경만으로 한글 안쳐짐 현상을 해결했..

롤 닉네임 뺏기, 미리 알고 레어닉 가져오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롤 닉네임 뺏기 방법 알려드릴게요. 기간을 검색해보고 상대의 레어닉을 미리 알고 내가 가져오는 방법. 아래는 롤 닉네임 뺏기 방법입니다. 다시 말해, 내가 갖고 싶은 닉네임을 이미 누군가가..

mkv avi 변환, 온라인에서 빠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영상을 보려고 클릭했는데 mkv를 지원하는 플레이어가 없어 재생이 안되는 경우 혹은 영상을 업로드해야 되는데 업로더가 mkv 파일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확장자 변환 작업이 필요합니다. 제목에도 적었지만..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메모리 도둑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7에서 10으로 넘어간 후 여러 바뀐 점들을 살펴보던 중, 폴더 아이콘 옆에 아래 사진과 같이 파란색 화살표랑 녹색 체크가 자꾸 뜨더라구요. 문제의 원인인 원드라이브는 좋게 말하면 마이크로소프트(MS)..

봄옷 살 필요 없는 4월의 대구 날씨 [내부링크]

2019년 1월 1일 0시 종소리 들은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 말을 향해 가고 있다는 게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한다. 18일 목요일인 오늘, 대구 낮 최고기온은 26도 체감온도는 27도다. 정..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천 삭제, 이건 혁신이야 [내부링크]

카카오톡 첫 화면에서는 내 프로필과 즐겨찾기한 친구들, 추천 친구들, 플러스친구(이하 플친) 추천, 마지막으로 내 친구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직접 친구로 추가한 플친이라면 소식, 정보 등을 알림톡으..

엑셀 고정셀 | 어려워 보였는데 너무 쉬워서 놀램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엑셀 고정셀 방법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만 알아도 엑셀 좀 다룬다는 소리 들을 수 있습니다. 엑셀 고정셀. 각종 함수를 써서 구현해야 되는 건 줄 알고 기피했다가 직접 해보고 생각보다 너무..

모바일 파이어폭스 우회, 우린 늘 답을 찾아왔고 지금도 그러하다 [내부링크]

https 접속이 싹 다 막혔죠. 제목에도 적었지만 나라에서 암만 sni니 뭐니 세금 써가면서 막아봤자 결국 할놈할입니다. 할 사람은 한다 이 말입니다.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했으며, 이 글도..

nPDF 다운로드, PDF 편집의 귀재가 되는 방법 [내부링크]

nPDF 다운로드 방법 알려드릴게요. nPDF는 PDF와 관련된 여러 가지 작업들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부터 nPDF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진행을 해 보겠습니다. 아래는 nPDF 다운로..

지난 주말 다녀온 벚꽃 축제 아니 지옥? [내부링크]

대구에서 벚꽃 구경은 주로 팔공산이나 이월드로 간다. 내가 간다는 소리가 아니다. 남들이 말이다. 나는 '굳이' 시간을 내 벚꽃을 보러 가지 않는다. 어차피 봄철에는 고개만 돌려도 보이는 게 벚꽃이기 때문..

크롬 안열림, 원인 찾고 빠르게 해결한 후기 [내부링크]

크롬 아이콘을 수백번 클릭해도 절대 열리지 않는 크롬 브라우저... 작업도 밀려있는데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원인을 찾아보기로 했다. 이미 실행중이야? 크롬이 중복 실행되고 있는 경..

한글 읽기전용 해제, 명령 프롬프트로 10초만에 해결 [내부링크]

한글 문서를 편집하려고 파일을 열었더니 아래와 같이 뜨는 경고창. 읽기 전용 속성을 가진 파일, 말 그대로 편집은 불가능하고 '읽기' 만 가능한 문서란 뜻이겠죠. 한글 읽기 전용 해제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

사이버폭력 백신 아이폰에서 체험해본 후기 [내부링크]

사이버 폭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길래 직접 해보았다. 앱의 이름은 '사이버폭력 백신'. 설치 후 실행시키면 민지한테 전화가 온다. 전화를 받으면 싸가지없는 어린 여자애가 죽고..

삼성계정 생년월일, 간단한 추가 방법 안내 [내부링크]

갤럭시 사용자들 중, 삼성페이를 안 써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써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굉장히 편리한 모바일 지갑이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삼성페이를 열었더니 위 사진과 같이 삼성계정 생년월일을 추가..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잠금 해제는 어떻게? [내부링크]

최신 갤럭시 라인업들은 홈버튼 또는 후면 카메라 근처에 '지문인식 센서' 가 달려있습니다. 따라서 지문, 홍채 등과 같은 생체 인식을 잠금 방식으로 채택한다면 패턴을 까먹어 폰 잠금을 못 푸는 불상사는 일..

아이폰 캘린더 사라짐, 과거 일정이 사라졌다면? [내부링크]

캘린더에 일정을 기록하고 매번 확인하는 게 습관이 된 나. 어느 날 갑자기 지난달 일정 확인을 위해 캘린더 앱을 켰는데 이게 무슨 일일까? 분명히 기록해두었던 저번 달의 일정이 몽땅 사라지고 없었다. 멘붕 -..

더캠프 pc버전, 인터넷 위문편지 쓰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4월의 첫날, 만우절입니다. 월요일인 오늘은 논산 훈련소, 화요일은 사단 신교대에 많은 20대 청춘들이 입대를 합니다. 입대한 장정들은 5주간 신병 훈련을 받게 됩니다. 바깥에서 5주라는 시간은 금방 흘..

삼성키보드 뉴럴베타 간단한 사용방법 안내 [내부링크]

갤럭시 유저라면 한번쯤은 키보드를 바꿔 보셨겠죠. 삼성 순정 키보드가 질린다면 스토어에서 각양각색의 디자인을 자랑하는 여러 종류의 커스텀 키보드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순정 키..

정차시 rpm 떨림, 스트레스만 받다가 드디어 해결한 후기 [내부링크]

3월 초에 15만 탄 YF를 중고로 데려왔으니 곧 있으면 한 달이다. 요 몇 주간 한 증상 때문에 진짜 스트레스를 받았었는데 드디어 해결했다. 지금부터 증상을 설명하겠다. 비슷한 걸로 고민하는 분들은 참고하기..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현재 활동 중 안 뜨게 하기 [내부링크]

페메 즉, 페이스북 메신저를 비활성화한다는 건 현재 나의 페이스북 '접속 여부'를 다른 사람이 모르게 한다는 뜻입니다. 페메 특성상, 현재 활동 중인 친구들은 상단에 나열됩니다. 따로 비활성화를 해주지 않..

카카오맵 거리재기,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스토어에 나와있는 지도 앱은 많습니다. 카카오맵,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 구글 맵스 등 제각각의 특징들이 있으니 본인에게 가장 편리한 걸 찾아 쓰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카카오 맵을 가장 많이 씁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사생활을 들킬 순 없지 [내부링크]

구글 앱에 들어가서 검색창을 누르면 하단에 내가 검색했던 기록들이 쫘악 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기록을 꾹 누르면 이렇게 어느 세월에 다 삭제합..

요즘 장거리 떠나기 전에 내가 항상 하는 고민들 [내부링크]

내가 왜 제목과 같은 고민을 하냐고? 이유는 단순하다. 무난하게 고속도로에 올릴 수 있는 차가 생겼기 때문... 전에는 장거리 뛰려면 차를 빌리거나 기차, 고속버스를 탔지만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출발..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불쾌하다면 빠르게 손절 [내부링크]

특정인(人)의 카톡이 불편하고 불쾌하다구요? 나는 이 사람과 더 이상 연락을 하고 싶지도 않고 이 사람이 내 프로필을 보는 것도 싫다구요? 뭘 고민하세요. 차단해야죠. 지금부터 확실한 손절 방법 알려드립니다..

페북 프사 없애기, 내 얼굴 그만봐라 [내부링크]

이번 글은 페북 프사 없애는 방법이다. 내가 현재 페이스북을 하고 있고, 누군가가 내 프사 즉, 내 얼굴이 담긴 사진을 훔쳐보는 게 싫다면 프사를 삭제하는 게 맞다. PC와 모바일 두 플랫폼에서의 삭제 방법이..

sngp 삭제, 백신 소용없는 sngp.exe 삭제 방법은? [내부링크]

sngp는 성가신 '바이러스' 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 등 포털에서 파일같은 거 다운로드 받으실 때, 체크해제 제대로 안하면 멋대로 내 컴퓨터 속으로 숨어드는 아주 쓰레기같은 놈이죠. 내 검색키워드를 분석해..

예비군 날짜 변경, 부득이하게 불참 시 이렇게 [내부링크]

2014년까지는 입소시간 30분까지는 지연입소로 입소를 허가하고 지연퇴소로 처리하였으나 15년도부터는 1분이라도 늦게 도착하면 입소 자체가 불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부득이하게 불참하게 될 경우, 미리 예비..

네이버 밴드 탈퇴 방법, 재가입은 어떻게? [내부링크]

왜 항상 탈퇴 방법 검색 조회수가 많을까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선 회원이 빠져나가는 걸 원치 않기 때문에 탈퇴 방법을 조금이라도 더 꼬아서 복잡하고 까다롭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이상 뇌피셜이었습..

후불 교통카드 사용법, 결제일? 연체는 금물! [내부링크]

  후불 교통카드는 선불과 반대의 개념이라고 보면 됩니다. 선불 교통카드가 흔히들 알고 많이들 쓰고 계시는 티머니, 캐시비 등 일정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하는 카드죠. 단점은 버스나 지하철에서 카드를 찍..

카톡 친구 사라짐, 어디갔니 얘들아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들고 침대에 누워 뒹굴면서 친구에게 카톡을 보내려다 황당한 일을 겪게 되었습니다. 다름 아닌, 카카오톡에 친구들이 모두 없어진 겁니다. 띠용? 이게 무슨 일이지... 난 친구를 삭제한 적도 없는데..

전기세 자동이체, 모바일 간단 신청방법 [내부링크]

전기세 다들 납부 잘하고 계시죠? 이제 겨울이 다 지나고 봄, 곧 있으면 전기세의 계절 에어컨의 계절인 여름이 찾아옵니다. 정해진 납부일에 전기세를 꼬박꼬박 내야 연체가 안되겠죠. 공과금은 미루면 안됩니다..

2019년 교육공무원 봉급표, 18년과 비교 정리 [내부링크]

교육의 자리에서 늘 아이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전국의 모든 교육공무원분들 화이팅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2019년 교육공무원 봉급표를 들고왔습니다. 제목과 동일하게, 18년도와 비교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19..

가짜 뉴스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그 이유 [내부링크]

미세먼지가 날이 갈수록 극성을 부린다. 소백산맥이 공기청정기라는 대구에서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는 일주일째 매우 나쁨이다. 마스크 하는 걸 싫어해서 봄 황사철에도 그냥 돌아다니던 내가, 며칠 전 인..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 발급까지 한번에! [내부링크]

학창시절이 그립진 않으신가요? 그때로 되돌아갈 순 없지만, 생활기록부 조회를 통해 그리운 시절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볼 수는 있겠네요. 조회를 위해선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영풍문고 재고확인, 서점 방문 전 미리 확인하기 [내부링크]

요즘 같이 좋은 세상에 책 사러 서점 갔다가 재고가 없어서 헛걸음하는 일은 없어야 되겠죠. 영풍문고와 같은 대형 서점은 모두 공식 홈페이지를 갖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가 사고 싶은 책의 전국 지점별..

뷰티풀 코란도 vs 투싼 페이스리프트, 주관적 비교 [내부링크]

글의 제목만 보면 한 개인의 전문적인 지식과 함께 심도 있는 비교·분석이 이루어질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포스트의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일상이다. 한마디로 한 개인의 지극히 "주관적"인 차량 구매 전 고민..

삼성카드 선결제, 카드값 미리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카드는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다르며, 이용기간 내에 사용한 대금이 결제일에 합산 청구되는 방식이죠. 월 카드값을 인지하면서 소비하는게 현명하겠죠. 저도 신용카드를 씁니다만, 가끔 이런 경우가..

브라우저 쿠키값 허용, 접속 안될 땐 이렇게 [내부링크]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같은 브라우저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사이트 접속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멘트가 뜨면서 말이죠. HTTP 쿠키라고도 불리는 브라우저 쿠키는 일종의 '기록'으로,..

아이폰 카톡 미리보기, 기본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이든 갤럭시든 요즘 스마트폰은 잠금화면, 상태바에 알림들을 표시해주죠. 굳이 앱에 접속하지 않고도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덕분에 카톡 읽씹하는 친구들도 굉장히 많아졌죠...

카푸어 감별법, 주변에 한 명씩 꼭 있다! [내부링크]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카푸어의 정의를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Car(자동차)와 Poor(가난한, 빈곤한)를 합친 말로 차를 가지고 있지만 집은 없거나, 차 할부금에 월급을 다 쏟아붓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정..

롤 rp충전 오류, 이거 체크해보세요! [내부링크]

롤을 즐겨하는 사람 중 한명이기에, RP충전 오류가 날 때마다 늘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해왔습니다. RP충전은 일반적으로 롤 클라이언트 → 상점 → RP충전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 창이 열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쏘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과 수수료 안내 [내부링크]

쏘카는 그린카와 더불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카셰어링 서비스 업체입니다. 자차가 있는 저도 참 많이 이용하고 있구요. 굉장히 편리하죠. 이용방법은 다들 아시죠? 지정된 장소에서 차를 빌렸으면 반납도 '지정..

whatsapp 사용법 해외 친구들이랑 연락하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whatsapp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왓츠앱 인터페이스가 첫 사용자들에겐 꽤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사진보시고 잘 따라오세요. 아래는 whatsapp 사용법 입..

공부가 다가 아닌 요즘 세상 [내부링크]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난 무엇을 목표로 학창시절 학교, 학원을 오가며 시험에 얽매이고 내신 관리에 그리 열중했던가. 대학에 가면 답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취직이 된다는 보장도 100% 없는데 대학 이름..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안 보이면 보이게 하라 [내부링크]

트위터가 생각하기에 콘텐츠가 조금 민감하다 싶으면 아래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민감한 콘텐츠' 를 차단하는 시스템인데요. 모바일에서나 저렇게 뜨지 PC에서는 보려면 일일이 '보기' 를 눌러줘야하는 불편..

카카오페이 돈받기 및 송금취소 방법은?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사용법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요즘은 간편한게 대세죠. 토스나 카카오페이 같은. 간편도 방법을 알아야 간편이겠죠. 아래부터 설명입니다. (송금취소 방법은 여기를 클릭) 돈 받는 방법..

넷플릭스 회원가입, 바로 해지해버린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해지 후기를 작성하기전에 먼저 회원가입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거 같아 방법부터 간단히 설명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하세요. (모바일, PC 동일 주소) 넷플릭스 홈페..

분실물 사례금, 보상금청구권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지하철, 식당 등 공공장소에서 분실물을 습득하였을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분실물에는 지갑, 휴대폰, 가방 등 여러가지가 있겠죠. 물품의 가치를 떠나서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실컷 시간..

토스 신용등급조회 해보고 충격받은 후기 [내부링크]

나는 내 신용등급조회하는게 이렇게 간단할 줄은 몰랐다. 내가 알기론 분명 돈을 내면 몇 회 조회가 가능한 걸로 알고있었는데 이게 이렇게 실시간으로 계속 조회가 되는 줄은 토스를 통해 처음 알았다. (토스..

그린카 나이, 안전한 이용을 위해 확인! [내부링크]

그린카는 롯데의 계열사입니다. 그린카에 사용되는 차량들도 롯데 렌·터·카에서 넘어오는 것들이 거의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쏘카도 깔끔한 차량 상태와 관리가 잘 되어있는 편이지만 저는 그린카에 조금..

페북 페메 현활 오류, 좀 알고 싸우자 [내부링크]

제목을 줄여서 적었다. 풀어쓰면 페이스북 '현재 활동' 오류가 되겠다. 무슨 말인지는 다들 알 것이다. 페이스북에는 친구로 연결된 사용자의 활동 상태를 표시해준다. 이 사람이 몇 시간 전에 활동했고 몇 분전..

ezPDFReader.exe 다운로드 방법과 삭제방법 [내부링크]

ezPDF Reader 뒤에 붙는 확장자명이 exe인 것으로 보아 프로그램이라는 걸 알 수 있죠. ez(Easy) 즉, 쉽게 PDF 확장자 파일을 Read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사실 PDF 뷰어는 어도비사에서도 제..

와이파이가 자꾸 끊겨요? 이렇게 세팅해보세요! [내부링크]

Q : 와이파이가 자꾸 끊겨요! 어떻게 해결할까요? A : 이번 글에서는 와이파이 끊김 현상 원인과 그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와이파이 끊김 현상 해결은 세팅에서 몇 가지만 건드려주면 되는데요. 아..

트위터 디엠 여는법 세팅은 이렇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트위터 디엠 여는법 간단하게 사진과 함께 설명해드릴게요. 트위터에도 인스타그램처럼 디엠(쪽지)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누군가로부터 온 디엠이 열리지 않는다면 아래 트위터..

아웃룩 메일 연동 방법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직장생활, 개인 업무에 있어 이메일은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네이버, 지메일 등 많은 플랫폼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오늘은 아웃룩 메일 연동 방법에 대해 살펴볼까합니다. 지금까지 복잡하다고 시도조..

쏘카 사고처리 꼭 읽어보고 기억합시다 [내부링크]

쏘카, 그린카 등 카쉐어링 서비스 요즘 많이들 이용하시죠. 대중교통으로 가기 힘든 카페를 자차없이도 쏘카타고 갈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제주도에서 비싸게 차를 며칠 렌트하는 것보다 딱 필요한 시간에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 발급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 방법과 발급까지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생기부 조회를 위해선 공인인증서 등을 통한 본인인증수단이 필요하니 없다면 미리 준비해두세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정말 간단해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해드릴게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위해선 공인인증서같은 본인인증수단이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해주세요. 모바일에서도 발급이 가능하..

트위치 클립 다운 꿀팁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트위치 클립 다운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트위치에서는 스트리머들의 클립만을 모아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클립 중 마음에 드는 클립을 영상으로 다운받아 소장하고픈데 방법을 모르겠다면 이..

JPGPDF 변환 온라인에서 바로!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JPGPDF 변환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PDF파일 변환은 다양한 상황에서 많이들 이용하는데요. 파워포인트 문서를 변환하기도하고 포토샵으로 작업 후 PDF로 변환시키기도 합니다. 수정이..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이렇게 만드세요! [내부링크]

애플은 14세 미만 미성년자들의 무분별한 스마트폰 사용, 앱스토어에서의 결제를 방지하기 위해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생성 제한을 두게 됩니다. 이는 구글도 마찬가지며 부모 등 보호자 지도 아래 올바른 스마트..

배달의민족 기프트콘 이렇게 선물하세요! [내부링크]

기브앤테이크 시대인 요즘도 그렇고 선물을 주고 받는 문화는 이미 오래전에 자리 잡았습니다. 카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등 요즘은 대면 선물보다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달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배달의민..

조의 위로 문자 작성팁 대공개 [내부링크]

살아가다보면 누군가의 장례식에 참석하거나 가지 못하더라도 비보를 듣게되면 조의 위로 문자를 보낼 상황이 분명히 생깁니다. 이럴때 조의 위로 문자 양식을 숙지해두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옛날에 우리나라..

삼성페이 버스카드 등록전 이거 꼭 확인!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삼성페이 버스카드 등록 방법과 주의사항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페이 버스카드를 등록해놓으면 굳이 교통카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휴대폰으로 바로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저도 삼성페이..

우리카드 결제 009 무슨 의미일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우리카드 결제 009 어떤 의미인지, 어디서 결제된건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거래내역, 결제내역을 확인하다 우리카드 결제 009 코드가 찍혀있어 깜짝 놀래셨을텐데요. 카드정보..

갤럭시 카카오톡 미리보기 아이폰처럼 가능 [내부링크]

아이폰의 특장점 중 하나는 바로 카카오톡 알림이 말풍선 별로 다 뜬다는 겁니다. 따라서 굳이 이 사람과의 채팅방에 들어가지 않고도 그 사람이 보낸 카톡을 1개든 10개든 몽땅 읽을 수 있습니다. (안읽씹 가능)..

넷플릭스 로그아웃 방법 간단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넷플릭스 로그아웃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PC나 모바일 앱에서는 넷플릭스 로그아웃 버튼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TV에서는 한참 찾았던 기억이 나네요. 아래는 스마트TV 이..

이름으로 사람찾기 방법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이름으로 사람찾기 방법 소개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이름으로 사람찾기가 더 쉬워졌다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에는 여러가지..

중고나라 더치트 사기 예방법 꼭 보세요! [내부링크]

중고나라, 번개, 당근 등 중고시장 플랫폼이 많이 활성화 되어있는 요즘 중고거래 많이들 하시죠. 중고거래 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판매자의 거래신뢰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중고나라 더치트 조회로 사..

선불 하이패스카드 구매부터 등록까지!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선불 하이패스카드 구매부터 등록과 사용법까지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 차로가 더 많을 정도로 하이패스가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하이패스가 없..

신호위반 카메라 빨간불 찍혔나? 확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교통 정보로 돌아왔습니다. 운전하다보면 여러가지 과속단속 카메라를 볼 수 있는데요. 고속도로의 경우 과속단속과 구간단속 카메라. 시내도로에서는 신호위반 단속카메라도 볼 수 있습니다. 과속 카메라..

119구급차 비용 알아두세요 사설 불렀다가...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119구급차 비용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 위급한 상황은 아니었는데 병원간 이송이 필요한 상황이어서 사설 구급차를 불렀었습니다. 병원간 거리가 멀어 꽤 비싸게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119구급..

번개장터 사기신고 강하게 대응하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화날 수도 있는 주제에 대해 좀 다뤄보려합니다. 바로 번개장터 사기신고인데요.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 중고거래가 활발한 플랫폼에서는 그만큼 사기거래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번개장터 거래로 인한..

디스코드 히드라 봇 설치 및 사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글의 주제는 디스코드 히드라 봇 설치와 사용법(명령어)입니다. 하이드라 봇으로도 발음하는데요. 디스코드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선 꽤나 호평을 받고 있는 노래봇입니다. 디스코드 히드라 봇 공..

토스 송금취소 시간이 생명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글의 주제는 토스 송금취소입니다. 간편송금앱 토스는 송금이 간편한만큼 이체실수도 참 잦은 편인데요. 보내기 전 한번 더 확인하는 습관을 꼭 들이셔야합니다. 돈을 잘못 보냈을 경우 간단하게 토스 송금..

민증발급기간 준비물 그리고 유의사항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민증발급기간 준비물과 나이 유의사항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법 제24조 1항 시장, 군수, 구청장은 관할 구역에 주민등록이 된 자 중 17세 이상인 자에 대하여 주민등록증을 발급..

군대 청원휴가 언제? 어떻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군대 청원휴가 언제 나가는지, 어떤 경우 주어지는지 관련해서 자세하게 다뤄볼까해요. 그 전에 먼저 군인의 휴가 제도에 대해 알아봐야겠죠? 군인의 휴가는 연가, 공가, 특별휴가,..

디스코드 리듬봇 명령어 정리해드릴게요 [내부링크]

모든 디스코드 노래봇에는 명령어가 존재합니다. 명령어로 노래를 재생하고 노래를 멈추고, 다음 노래로 넘기거나 할 수 있죠. 리듬봇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디스코드 리듬봇 명령어 알려드릴게요. 노..

2021년 군대 월급 이정도면 솔직히 재입대? [내부링크]

2021년 군대 월급이 인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국방부는 2021년 내년도 병장 월급을 609,000원까지 인상할 계획이며, 현역 및 예비역들 모두에게 이발비 1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국방부는 인상 등의..

30분 지연인출 무슨 제도일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30분 지연인출 제도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30분 지연인출 제도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금융권에서 2012년 6월부터 시행중인 제도입니다. 이 때는 30분 지연인출이 아닌 10분의 지연시간을 줬었..

롤 지연율 표시 그리고 렉 없애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롤 지연율 표시 방법과 렉 줄이는 법 알려드릴게요. 롤 지연율 표시 및 렉 줄이는 정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롤 지연율 중요한 이유는 단순합니다. 핑(Ping) 때문인데요. 롤 지연율이 바로 게..

어몽어스 경크 뜻 및 용어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어몽어스 경크 뜻 그리고 각종 어몽어스 용어들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어몽어스 게임을 즐기는 데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어몽어스 경크 뜻 그리고 관련 용어들. 어몽어스..

올레티비 모바일 연결 이렇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올레티비 모바일 연결 간단한 방법 알려드릴게요. 올레티비 모바일 연결을 하는 이유는 월결제로 가입된 올레티비를 이용중이라면 모바일 연결을 통해 폰에서도 무료로 올레티비 시청이 가능하기..

롤 후순위 대기열 이렇게 하면 빨리 푼다?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롤 후순위 대기열 빨리 푸는 법 알려드릴게요. 롤 후순위 대기열 패널티에 걸리는 이유는 딱 한 가지입니다. 게임 도중 '탈주'했기 때문인데요. 한번 탈주했다고해서 롤 후순위 대기열 패널티가..

디스코드 그루비 노래봇 추가하고 팀원들과 노래듣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디스코드 그루비 추가 방법과 그루비 명령어까지 알려드릴게요. 디스코드 그루비 는 보이스톡 디스코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노래봇입니다. 서버 내에 추가해서 참여중인 팀원들과 노래를..

easycrypt 2.4 파일 암호 걸기 쉬워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easycrypt 2.4 설치 및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easycrypt 2.4 는 파일을 암호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설치와 사용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asycrypt 2.4 설치를 위해 설치파일을 다..

fbs 출금 관련 정보 | 펌뱅킹이 뭘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선 통장에 찍힌 fbs 출금 관련해서 여러 정보들 알려드릴게요. fbs 출금 알아보기 전, FBS가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FBS는 Firm Banking Service의 약자로, 기업체 호스트 컴퓨터와..

수영장 파티 탈리야 신드라 오리아나 자르반 하이머딩거 살펴보기 [내부링크]

지난 롤 패치노트 10.12 에서는 신규 하이 눈 스킨이 출시가 됐었죠. 스킨의 수혜 챔피언은 세나와 이렐리아였습니다. 마법 공학 녹턴도 있었구요! 다가오는 롤 패치노트 10.13 에서는 수영장 파티(풀파티, Pool..

그때 그 평범하던 일상은 아주 소중한 것이었다 [내부링크]

어느 더러운 나라에서 시작된 역병으로 지금까지 온 나라가 개판이다. 자영업자들은 다 죽어나고 항공업계, 여행사들도 줄초상이다. 지금껏 이런 적이 있었던가.. 날은 점점 더워지고 4월이면 끝날거야하던게 6월..

군입대 나이제한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군입대 나이제한 알려드릴게요. 이번 글에서는 군입대 나이제한 관련 정보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군입대에는 나이제한이 존재합니다. 가고싶다고 누구나 가는 곳은 아니에요. 대한민국 국민인 남자..

군복무 확인서 이렇게 발급받으세요 [내부링크]

군복무 확인서 발급방법 알려드릴게요. 복무기간을 다 채운 후 전역하신 군필분들이라면 사회 생활 혹은 그 외 기타 사유로 인해 군복무 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군복무 확인서는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발..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및 지원자격/절차 안내 [내부링크]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지원자격, 절차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육군이라고 다같은 육군이 아닙니다. 그 중 육군 기술행정병은 자격, 면허 소지자 등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성..

멜론 스밍횟수 확인 최신 방법 정리 [내부링크]

멜론 스밍횟수 확인 방법 알려드릴게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에서는 내가 특정 노래를 얼마나 많이 들었는지 구체적인 횟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예전에는 마이뮤직에서 팬맺은 아티스트에 들어가서 확인해..

인스타 DM 읽음 딱 정리해드림 [내부링크]

인스타 DM 읽음 알려드릴게요. 인스타그램에도 페이스북 메신저처럼 Direct Message 줄여서 dm(디엠)이라는 메신저 기능이 존재합니다. 페이스북에서는 내가 보낸 페메를 상대가 읽게 되면 우측 하단에 상대의 프..

봄툰 성인인증 이렇게 해야 볼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봄툰으로 만화 많이들 보시죠. 이번 글에서는 봄툰 성인인증 방법 알려드릴게요. 단순히 봄툰 성인인증만 한다고 해서 볼 수 있는게 아닙니다. 만약 봄툰 성인인증을 했는데도 관련 콘텐츠에 접근이..

MCV 수치 이 부분 체크해보세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mcv 수치 알려드릴게요. mcv는 Mean Corpuscular Volume 앞글자를 딴 말로 평균 혈구 용적이란 뜻입니다. 평균 혈구 용적 mcv란 단일 적혈구의 크기 혹은 평균 용적을 측정한 것입니다. 이는 빈..

iniline crossex service 간단한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iniline crossex service 가 뭐하는 녀석인지, 삭제해도 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iniline crossex service 이니라인 크로스엑스 서비스는 일종의 보안프로그램입니다. 주요기능..

멜론 데이터 소모량 이거 설정하면 안 따름 [내부링크]

멜론 데이터 소모량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이제 데이터로도 맘 편하게 노래 들을 수 있는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초간단합니다.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데이터로 스트리밍 할 경우 음질이 데이터 소모량..

비트윈 위치추적 기능 살펴보세요 [내부링크]

비트윈 위치추적 알려드릴게요. 비트윈은 많은 커플들이 사용하는 커플 전용 메신저입니다. 카톡하고 비슷해요. 귀여운 메리, 밀크 이모티콘도 있죠. 지금은 안 쓰지만(훌쩍..) 저도 한 때 비트윈으로 열심히 연..

듀오덤 교체시기 반드시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듀오덤 교체시기 꼭 체크하세요! 듀오덤은 방수에 능하고 폐쇄성과 접착성이 좋은 습윤 밴드입니다. 주로 깊이가 얕고 분비물이 적은 상처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1-2도 화상이나 얕은 궤양, 손톱에 긁힌 상처, 점..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이렇게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오류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iptime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오류가 뜨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해결방법도 워낙 다양해서 여러 방법들을 시도하여..

카카오네비 스쿨존 우회 설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민식이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스쿨존은 공포의 길이 되어버렸습니다. 차가 가만히 있는데 애가 달려와서 부딪혀도 운전자 잘못이니 원. 나라 법이 개같죠. 감정에 호소해서 무작정 법을 만들면 이리 됩니다...

로지텍 G102 매크로 간단한 사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로지텍 G102 유저라면 매크로 사용은 필수입니다. (필수까진 아닌가..?) 암튼, 로지텍 G102 매크로를 사용하면 인간의 손으로 한계인 부분을 가능케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선 먼저 로지텍 소프트..

굿네이버스 후원취소 방법 숨겨진 중단 버튼 찾기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어떤 이웃들에게 후원을 하고 계신가요? 아니, 어떤 '단체'에게 후원을 하고 계신가요? 내가 지금 하는 후원이 과연 그 이웃에게 갈지 의심이 되는 오늘, 후원취소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굿네이버..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쉽게 받은 후기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 온라인 직구 사이트입니다. 당연히 외국 기업이다보니 구매하면 배송부터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저는 해외 직구를 잘 안합니다만. 계속 안했어야 하는건데 가성비 괜찮은 녀석을 괜히 발..

코스트코 환불규정 이래도 환불이 된다고? [내부링크]

코스트코 치즈케이크를 사러가야되는데 시간이 영~ 안나네요. 참 맛있는데.. 식자재를 대량으로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저도 참 많이 이용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코스트코 환불규정 알려드릴게요. 오프라인몰과..

쿠팡 주휴수당 지급기준 이렇게 바뀌었네요 [내부링크]

2020년부터 최저시급이 인상되었습니다. 그에 맞추어 쿠팡 FC 시급도 당연히 올랐겠죠? 이번 글에서는 쿠팡 주휴수당 지급기준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려드릴게요. 우선 2020년 쿠팡 FC의 최저시급은 기존 8,350원..

마그밀 복용법 부작용 가격 꼭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마그밀 복용법 부작용 그리고 가격까지 자세히 정리해드릴게요. 마그밀정의 성분은 수산화마그네슘입니다. 마그밀을 복용하는 이유는 단식을 시작하기 전에 장을 비워내기 위함입니다. 음식물 섭취..

파이어폭스 vpn 안전하고 평점 높은 3가지 소개 [내부링크]

막힌 사이트 접속이 힘드신가요? 아직도 느려터진 우회프로그램을 사용중이시라면 제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파이어폭스 vpn 3가지를 살펴보세요. 광고 아니고 주관적으로 소개하는 글이에요. 파이어폭스가 크..

버스 분실물센터 지역별 잃어버린 물건 찾는 방법 [내부링크]

시내, 시외, 고속버스를 이용하다 물건을 두고 내린 경험 한번쯤은 다들 있을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버스 분실물센터 이용법과 잃어버린 내 물건 찾는 방법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먼저 고속버스같은 경우엔 정해..

4shared 불법이다? 아니다? 제대로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4shared(:포쉐어드) 많이들 사용하시죠. 4shared 불법이다 아니다 논란이 꽤 많은 거 같아 이 글을 통해 제가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먼저 포쉐어드가 뭐하는 사이트인지를 확실히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도망다니는 꿈 도망치는 꿈 해몽 무슨 의미일까? [내부링크]

오랜만에 꿈 해석 글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도망치는 꿈 그리고 도망다니는 꿈에 대해 풀이해보겠습니다. 꿈에는 여러가지 해석이 붙습니다. 도망치는 꿈 같은 경우에는 무엇으로부터 도망치느냐 그 대상에 따..

피로회복제 경고 문구 모르고 막 마셨다간.. [내부링크]

피로회복제 또는 피로회복음료. 약국이나 편의점 등에서 쉽게 사 먹을 수 있어 저도 커피만큼 많이 사 마시는 편인데요. 자주 마시는 이 피로회복제에 충격적인 경고 문구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 문구는..

cell 파일 열기 확장자 연결로 이렇게 여세요 [내부링크]

벌써 3월 봄이 찾아왔습니다. 아직까진 역병 때문에 온 나라가 시끄럽지만 모든 병이 그러하듯 4월을 넘기긴 힘들겁니다. 다들 조금만 더 힘내세요! 이번 글에서는 cell 파일 열기 관련해서 사진과 함께 설명드릴..

고촌콘솔Hub | 내 택배 위치 대체 언제오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고촌콘솔Hub 관련 정보 알려드릴게요. 이번 글에서 알아볼 주제는 고촌콘솔Hub 위치 그리고 내 택배는 언제오는지 살펴볼게요. 고촌콘솔Hub 처럼 지역명 뒤에 허브(HUB)가 붙으면 무조..

에어팟 이중탭 위치 이 원리를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선 있는 이어폰은 구시대 유물로 보일 정도로 에어팟이 대세가 되었죠. 이렇게 말하면서 저는 아직도 에어팟이 없죠. (쓸 일이 없기도 하고...) 이번 글에서는 에어팟 이중탭 위치 그리고 원리..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방법 총정리했어요 [내부링크]

요즘은 웹하드나 클라우드가 좋아져서 쓸 일이 별로 없지만 그래도 언젠간 쓸 일이 생기더군요. 집에 안 쓰는 USB가 있어 들어있는 자료들을 좀 정리하고 포맷하려고 하니... 디스크 쓰기 금지 경고창과 함께 포..

markany epsbroker 삭제방법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관련 정보로 돌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markany epsbroker 라는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markany epsbroker 프로그램은 국내 보안업체인 마크애니 사에서 개발한 문서위조 및 변조 방지프로그램입니..

픽스아트 블러처리 사람지우기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픽스아트를 활용하면 아이폰, 갤럭시 등 모바일에서도 포토샵 기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그리 어렵지 않아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픽스아트의 수많은 기능들 중에서, 픽..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어떻게 확인할까?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은 과거 싸이월드, 페이스북 때처럼 우리 일상 속에 아주 굳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내 일상생활들을 팔로워들에게 가감없이 보여줄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저같은 관종들에게는 아주 훌륭..

임시폴더 청소기 컴퓨터 조금이라도 더 빨라지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임시폴더 청소기 설치와 사용방법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그 전에 임시폴더란 무엇이고 왜 삭제해주어야하는지도 함께 살펴볼게요. 임시폴더는 TMP라고도 합니다. Temporary 일시적인의 약자인..

인스타 활동내역 어디로 사라진거지?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활동내역 알려드릴게요. 인스타 활동내역은 말그대로 내가 팔로우한 사람들의 활동내역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 사람이 어디에 좋아요를 남겼는지, 어떤 댓글을 작성했는지 등을 모두..

롤토체스 확률표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롤토체스 TFT는 라이엇게임즈의 두 번째 걸작? 까지는 아니고 기존 유저들의 새로운 재미를 위해서 오토체스를 많이 카피한 게임입니다. 저도 자주 합니다만, 전략 게임이다보니 이것저것 많이 띄워놓고 보면서..

단말기 할부금 완납 방법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단말기 즉, 휴대폰을 처음 개통할 때 어떻게 했는지 다들 기억하시죠? 24개월 혹은 36개월 할부로 매달 요금과 기기값이 사이좋게 빠져나갑니다. 세상 모든 할부는 이자가 붙기 마련입니다. 단말기도 마찬가지에..

달빛조각사 스텟초기화 방법 알려드려요 간단 [내부링크]

달빛조각사가 드디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 스토어에 출시가 됐네요. 무슨 500만 구독자가 꿈꾸던 모험의 세상이라는데 이게 원래 책이 원작인가요? 아무튼, 달빛조각사 스탯 초기화하는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

유튜브 연령제한 없이 영상 보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의 특정 영상은 일부 시청자들에게 부적합할 수 있기 때문에 연령제한을 걸어 시청을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내가 만 18세 이상이고 현재 유튜브에 접속한 브라우저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까지..

티스토리 블로그하면서 화날 때가 언제냐면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이하 티블)는 다양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운영한다. 애드센스를 게재해 광고 수익을 올리려는 사람, 그냥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글 쓰는 사람, 일기 쓰는 사람 등. 티블하면서 제일 열 받을 때..

2020년 군대 월급, 군필들 재입대각? [내부링크]

네. 재입대라뇨. 차라리 죽으라고 하세요. 아무리 병사들 월급을 올려준다 해도 군필자라면 재입대는 상상도 하기 싫은 게 정상입니다. 이병 100만원, 일병 150만원, 상병 200만원, 병장 300만원 정도 준다고 하..

카톡 동영상 압축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카톡 동영상 압축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카톡 동영상 압축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영상 용량을 줄여 데이터 사용을 절약하기 위해서죠. 본인이 찍은 사진 혹은 동영상을 자주 공유한다면 이 방법은 꼭 알고계시..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알려드릴게요. 공무원 복지포인트란 공무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매년 1월 1일 지급되는 포인트인건 다들 알고계시죠? 이렇게 지급된 포인트. 사용처를 제대로 알고있어야 제대로 사용..

문상 사용처 여기서도 쓸 수 있다고? [내부링크]

문상 사용처 알려드릴게요. 상품권이란 권면에 적혀있는 금액만큼 해당 가치의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유가증권의 일종입니다. 상품권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컬쳐랜드 문상 사용처 알려드릴게요...

블리자드 비밀번호 변경 심플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블리자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블리자드 비밀번호 변경 과정은 간단합니다. 이 글에서는 가장 빠르게 블리자드 비밀번호 변경 할 수 있는 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해놓았으니..

이런 인간이 우버를 운전하다니 [내부링크]

미시간주 칼라마주 근처에서 우버를 운전하고 6명을 무작위로 총을 쏘고 살해한 지 거의 3년 후, 제이슨 달튼은 화요일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선고 받았다. 48세의 달튼은 지난 달, 2016년 2월 20일 남부 미시간..

마약이 들어있는 사탕에 노출된 아이들 [내부링크]

클리블랜드에 있는 한 초등학교의 12명 이상의 학생들이 마리화나를 함유한 것으로 사탕에 노출된 후 병원에 입원했다. 경찰 클리블랜드 경찰국 보고서에 따르면 월요일 이 학교의 한 보조교사가 아이들이 있는..

네팔의 참 희한한 문화 - 번역본 [내부링크]

CNN 기사를 읽던 도중, 네팔에는 생리 중인 여성에 대한 참 말도 안되는 문화를 갖고 있길래 번역 후 기록한다. 한번쯤 읽어볼 만하다. 자연스러운 현상에 대해 어떻게 이런 취급을 하는지 참 신기한 나라라는 생..

영어 기사 번역본 - 영국 언론인 존 캔틀리 관련 [내부링크]

외국 기사의 번역본과 원본을 비교하며 공부를 결심한지 첫째날이다. 효과가 어떨진 모르겠지만 외국 기사인 만큼 어느 정도 수준의 어휘력을 갖추어야 해석이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래는 번역본 시작이다...

운전하면서 드는 이런저런 생각들 [내부링크]

글 시작전에 나에 대해 먼저 얘기하겠다. 도로교통법을 잘 준수하고 과속하지 않고 정말 안전운전만 한다고 하면 분명 거짓말일 것이다. 대한민국에선 그러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항상 과속에 내 방식..

블로그에 글 쓰는 방법, 포스팅은 어떻게?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 하시는 분들 많죠. 국내에는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구글, 워드프레스 등 다양한 블로그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기능만 조금씩 다를 뿐 결국 블로그라는 본질은 똑같습니다. 블로그에 글 쓰는 걸 보..

당신들이 접하는 광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고를 접한다. TV, 컴퓨터, 버스, 택시, 건물 옥외광고, 포털(네이버, 다음 등), 유튜브, 인터넷 기사 홈페이지 등 수도 없이 많다. 물론 지금 이 글에도 광고가 달려있다. 그만..

로지텍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그대로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글 제목을 읽어봅시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그대로 따라하세요' 정말 사진 순서대로 쉽게 순서대로 따라오기만 하면 마우스, 키보드 등 로지텍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시작을..

롤하는 사람이 대단한 이유는? [내부링크]

오늘은 게임 관련 잡담을 좀 할까 합니다. 제목에도 적혀있다시피 글의 주제가 될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일명 롤입니다. 대한민국에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은 장르 불문하고 정말 많습니다..

자취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꿀팁 총정리 [내부링크]

20대들의 로망이 있습니다. 바로 자취죠.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해야하는 자취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것들을 간단하게 한번 적어보았습니다. 자취 8년차의 경험이 고스란히 잘 녹아있는 글이라고 보셔도..

흰색 K5는 어쩌다 과학이 됐을까? [내부링크]

자동차 커뮤니티 사이트 보배드림에서는 K5, 특히 흰색 하허호 K5를 과학이라 일컫는다. 그전에 'A=과학' 비유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이 비유는 A라는 사람, 사물 등이 사람들의 일반적인 생각과 99% 일치하는..

고속도로 구간단속이 오히려 사고를 유발한다? [내부링크]

요즘 고속도로를 다니다보면 전보다 부쩍 눈에 많이 띄는 놈이 하나 있다. 바로 '구간단속' 이다. 말 그대로 특정 구간 내에서의 평균 속도를 측정하는 것이다. 단속 카메라 앞에서만 속도를 줄였다가 통과하면..

알약 무료 다운로드, 간단한 방법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알약은 V3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백신 프로그램으로 다들 익히 들어 알고있죠. 악성코드 발견 및 치료, PC 전체 검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스트소프트사에서 개인에게만 알약을 무료로 배포하고 기업..

파워포인트 2010 무료설치, 검증된 링크 공유 [내부링크]

사실 제 컴퓨터에는 파워포인트 2017이 깔려있습니다만, 배우기를 2010 버전으로 배우기도 했고 익숙한 버전 사용하는게 작업 속도도 훨씬 빨라서 구버전을 찾고 있었습니다. 검색해서 블로그 들어가보면 막상 다..

왜들 그렇게 유튜버가 되려고 하는가? 답은 간단하다 [내부링크]

요즘 초등학생들 희망직업 조사를 하면 유튜버가 '5위' 안에 든다고 한다. 라떼는 말이야를 한번 시전하자면, 나 때는 1위 교사 2위 과학자 3위 경찰관 4위 운동선수 뭐 이런식이었다. 그 당시야 뭐 유튜브라는..

부자되는데 지름길은 따로 있다? [내부링크]

젊은 부자들을 우리는 '영앤리치(Young and Rich)' 라 부른다. 모든 20대들의 워너비가 있다면 바로 영앤리치가 아닐까 싶다. 일찍이 부자가 된다면 지금의 평범한 삶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이다. 10대에 부자가..

고정 마인드셋은 회사를 망친다? [내부링크]

오늘 간만에 책을 펴 들었다. '마인드셋 - 원하는 것을 이루는 태도의 힘' 이라는 책이다. 6개월 전에 읽다가 책꽂이에 꽂아만 놓고 바빠서 읽지를 못했다. 바쁘다는 건 사실 핑계에 가깝지만 오랜만에 책을 꺼내..

알바몬 이력서 출력, 30초만에 뽑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알바몬 이력서 출력 방법 알려드릴게요. 알바몬에서 작성한 이력서는 사실 고용주들이 그냥 읽으면 되는 시스템이기에 설마 출력할 일이 있겠어 생각했는데 그 일이 생기더군요? 이력서 쓰기 전에..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여기서도 쓴다고? [내부링크]

도서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입니다. 도서상품권이라고 해서 책 사는데만 쓰이면 되겠습니까. 도서 구매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선물로도 많이들 하시죠. 도서문화..

가짜 양심적 병역 거부자들 '이걸로' 다 가려낸다! [내부링크]

인터넷 기사는 사실 100% 믿을게 못되지만 검색 도중 재밌는 기사거리를 하나 읽고 기쁜 마음으로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바로 양심적 병역 거부자들 관련 기사인데요. 현재 전국 법원에서 재판이 진행중인 병..

쏘카, 그린카 현명하게 이용하는 법 [내부링크]

지금이야 자차를 타고 다니지만 쏘카, 그린카가 처음 출시됐을 당시엔 제 차가 없었기에 정말 많이 이용했습니다. 차는 필요한데 잠깐 탈거라 24시간 빌리기엔 너무 비싸고 부담될 때 30분 단위로 대여가 가능한..

애드센스 계정을 살 필요가 없어진 이유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이미 하고 계신 분들 기준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처음으로 애드센스를 접하신 분들이라면 구매를 통해서도 광고 게재를 시작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1인 다계정은 계정정지의 위험이 따릅니다...

돈 vs 건강, 나는 건강을 택할 것이다 [내부링크]

자본주의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다. 중졸 프리랜서와 서울대 법대 출신 잘 나가는 변호사만 놓고보면 당연히 변호사의 사회적 지위가 훨씬 높다. 돈도 변호사가 더 잘 버는게 일반적인 생각이다. 하지만..

스나이퍼 엘리트하다가 배틀필드하면 생기는 일 [내부링크]

우선 필자는 스팀에서 스나이퍼 엘리트4(이하 스엘), 오리진에서 배틀필드5(이하 배필)를 모두 정품으로 구매하여 플레이했다. 배필은 1주전에 샀고 스엘을 두 달전에 샀으니 당연히 스엘을 먼저 즐긴 후 배필을..

애드센스 DMCA 저작권 위반에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선 DMCA란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으로 미국에서 1998년도에 제작된 저작권법입니다. 저작권을 주장하는 업체 또는 사람이 블로그 운영자에게 저작물이 허가 없이 올라가있다는 사실을 '소명' 하면 블로그 운..

참 고마웠던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내부링크]

제목에는 고마웠다고 썼지만 사실, 굉장히 힘들었던 한 해이기도 하다. 누구나 그렇듯 하는 일이 잘 안 풀리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나 또한 그랬다. 새로운 뭔가에 비전을 보고 그 일에 뛰어들어 시작했지만 세상..

l포인트 사용처, 내맘대로 현금처럼 쓰자! [내부링크]

L포인트에서 L은 롯데(Lotte)의 약자입니다. 즉, L포인트(L.Point 이하 엘포인트)는 롯데멤버스 제휴사를 이용 시 구매금액의 5% 적립과 더불어 1포인트 이상부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롯데멤..

유튜버를 질투하는 인간들에게 [내부링크]

유튜버(Youtuber)는 유튜브에 동영상(컨텐츠)를 업로드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들은 구독자 1천명, 누적 재생시간 4000시간을 달성하면 영상의 앞부분과 중간중간에 광고 즉, '애드센스' 를 게재할 자격을 얻게 된..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한 눈에 보기좋게 정리 [내부링크]

마이신한포인트는 myLG포인트, 체크myLG, 리워드가 통합된 신한카드의 포인트 제도입니다. 1포인트는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쓰시는 분들이라면 내 포인트가 몇 점인지, 또 어디서 쓸 수..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이렇게 숨겨놓다니 대단 [내부링크]

모바일에서 멜론 이용권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분들 얼마나 꼭꼭 숨겨놨는지 저도 해지버튼 찾는데 한참 걸렸네요.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진행방법 적어놓았으니 참고하세요. 우선 해..

현대자동차 부품몰 검색 및 가격 조회는 이렇게!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필수품 자동차 안에는 수없이 많은 부품이 들어갑니다. 이상 증상이 생긴다면 해당 부분의 부품을 교체해야 하는 일이 생기기도 하죠. 차량의 부품 중 소모품의 경우는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만 합..

컴퓨터 램확인 이대로만 하세요 [내부링크]

컴퓨터의 램(RAM)은 주 기억장치입니다. CPU가 작업을 하는 공간이 바로 램입니다. 공간이 크면 클수록 동시에 많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겠죠? 우리가 흔히 쓰는 메모리카드는 8기가, 16기가인데요. 램이 크다고..

토크온 게임소리 다시는 안 작아지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게임할 때 같이 게임하는 사람과의 소통을 위해 토크온, 디스코드와 같은 음성채팅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간혹, 토크온을 사용하다보면 대화방에 진입함과 동시에 게임소리가 안 들리거나 작아지는 현상이..

psd 뷰어, 가볍고 빠른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psd 확장자는 Photoshop Document(포토샵 문서)의 약자입니다. 한글 문서 확장자가 hwp인거랑 같은 개념입니다. 즉, psd 파일을 열기 위해선 어도비 포토샵을 설치해야하는데 아시다시피 유료인데다 용량도 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