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zielfrei의 등록된 링크

 finanzielfre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0건입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및 투자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단기 거래 계좌 말고 본 계좌에서 투자 중인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저는 현재 메인 계좌에서는 현대차3우B, LG전자우 두 가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오늘..

골프존 주가 전망 및 단기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관심종목 선정 글에서 언급했던 골프존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2021.11.02 - [주식 투자/종목 분석] - 초록뱀미디어 주가, 골프존 주가 거래량 급증 및 장대 양봉 초록뱀미..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관심종목으로 등록했다고 글을 작성했던 초록뱀 미디어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어제 초록뱀미디어 관련해서 아래 글을 작성했었고 오늘은 초록뱀미디어 주가를 지켜보다가..

초록뱀미디어 주가, 골프존 주가 거래량 급증 및 장대 양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저만의 매매 기준으로 선정한 11월 2일 의 관심 종목 분석이에요. 오늘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장대양봉을 형성한 종목 중 저의 기준에 들어온 종목은 초록뱀미디어, 골프존, 이 두 종목..

주식 공부 - 나만의 매매 기준을 정하고 검증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기술이라는 책과 강의를 보고 차트상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장대 양봉이 그려지는 종목을 매일 찾아보고 그중 선별해서 거래를 하고 있어요. 강의를 듣고 한달반 가량을 거래량 급증하는 종목들..

삼성전기 주가 전망 및 삼성전기우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주가가 많이 하락한 삼성전기와 삼성전기우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해요. 최근에 대부분의 주식들의 주가가 너무 많이 오른듯한 느낌을 받아서 새로운 종목 투자를 찾아보고 있었어..

KB증권 타사대체출고 - 다른 증권사로 주식 옮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KB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는 기능인 KB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1년 반전에 주식을 처음 시작했을 때 KB증권을 통해서 주식을 입문했는데요...

LG전자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단기간에 주가가 엄청난 상승을 한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LG전자 주가는 최근에 기존에 LG전자 자동차 전장 사업을 하던 VS 사업부를 물적 분할하여 세계 3위 자..

삼성전자 주가 최고가 행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시 주춤한 후 다시 무시무시한 최고가 행진을 진행 중인 삼성전자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그리고 삼성전자 주가가 현재의 상승세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볼..

삼성전자우 주가 얼마까지 상승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금요일에 다시 한번 신고가를 기록한 삼성전자우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해요. 삼성전자우 주가는 아래 최근 3개월 그래프를 보시면 거의 한달반 정도를 제대로된 조정도 없이 상승..

LG전자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같은 강세장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 못했던 저평가 종목인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해요. LG전자 주가의 경우에는 3분기 실적 호조 기대감으로 주가가 반짝 상승을 했다가..

현대차 주가 전망 및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발표하고 주가가 급등했다가 며칠 조정을 받고 있는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앞서도 언급한 거처럼 현대차 주가는 며칠 전 E-GMP를..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년부터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온다는 기대감으로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코스피 시가총액 2위 기업인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SK하이닉스 주가는 최..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작성했던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제약 주가 전망에 이어서 셀트리온 삼형제 중 마지막인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해요.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는 다른..

삼성전자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일 상승을 하면서 7만전자를 넘어선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삼성전자 주가는 어제 12월 4일에 2.58%나 더 상승을 하면서 71,500원으로 장을 마감했어요. 삼성전..

셀트리온제약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작성한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이어서 최근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셀트리온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셀트리온제약 주가는 최근 급등을 이어가고 있지만 오늘의 경..

LG화학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전기차 관련 종목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계속해서 신고가를 새로 기록하고 있는 LG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LG화학은 올해 3월에 세계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셀트리온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바이오 대표기업인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해요.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개발과 생산을 메인으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바이오시밀러 시장 확대와 미래 기대감으..

신한금융투자 수수료 평생혜택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금융투자 수수료 평생 혜택 이벤트와 신한금융투자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몇 가지 이벤트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신한금융그룹의 신한금융투자가 최근에 주식시장이 활발해짐..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다가 잠시 주춤하고 있는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해요. 삼성전자우 주가는 11/24 장중에 63,500원의 최고가를 찍고 잠시 숨 고르기를 하고 있는 모습..

소득공제용 연금저축 - 115만원 세액공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년 연말정산을 위해 미리미리 준비해야 될 소득공제용 연금저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제 2020년의 11월도 거의 다 끝나가면서 이제 2020년도 1달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그렇기..

현대차우 주가 - 실적, 배당금, 괴리율로 본 투자 매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차의 우선주인 현대차우 주가에 대해서 살펴보고 현대차우 배당금, 주가, 본주인 현대차 주가와의 괴리율을 보면서 투자 매력이 있는지 알아 보려고 해요. 우선 현대차우 주가의 최근 흐름..

신한금융투자 타사대체출고 방법 및 수수료를 알아보자 (feat. 크레온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금융투자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는 신한금융투자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얼마 전 신한금융투자에서 진행한 자산증대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

삼성전자우 주가 또 한번 최고가 돌파!! (feat. 삼성전자 주가도 최고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가 한 번 더 사상 최고가를 돌파해버렸네요. 오늘 하루에만 무려 4.63% 나 상승을 하면서 61,000원이라는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어요. 점심쯤에 삼성전자우 주가를 확인했을 때..

LG화학우 주가 - 실적, 배당금, 괴리율, 물적분할로 투자 매력을 확인해보자 (feat. LG화학 주가, LG에너지솔루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차 전지 대장주인 LG화학 주가와 LG화학우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LG화학 주가와 LG 화학우 주가는 2차 전지 산업 성장과 함께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죠. 1년 치 LG화학 주가..

LG전자우 - 주가, 배당금, 괴리율로 본 투자 매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LG전자우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최근에 국내 증시가 좋은 흐름을 보이면서 코스피가 2500을 넘어섰죠. 코스피가 2500을 가는 와중에 많은 종목들..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가 모두 사상 최고치 연일 경신중 (앞으로의 행보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삼성전자 주가와 삼성전자우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삼성전자 주가의 경우에는 지난주 금요일 급등에 이어서 오늘도 무려 4.9% 나 상승을..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하는 방법 (키움증권 실시간 시세 무료, Webul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국내 주식의 경우에는 최근에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실시간 시세를 제공하기 때문에 실시간 시세를 따로 확인할 필요가 없..

한국금융지주우 오랜만의 상승세 - 카카오뱅크 지분가치 평가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보유하고 있던 종목인 한국금융지주우 주가가 오랜만에 급등을 해서 글을 남기려고 해요. 저는 한국금융지주우 주식을 높은 배당금, 본주와의 괴리율, 실적 상승, 카카오뱅크 지분율 때..

AT&T 주가 드디어 회복을 하나 - 시가배당률 7.3%의 배당 귀족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주가가 하락했을 때 모아나갔던 AT&T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아래는 AT&T의 1년 주가 흐름을 나타낸 그래프인데요. 코로나로 전 세계적으로 주가가 폭락했을 때 이후..

삼성전자우 주가 사상 최고가 돌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가 사상 최고가를 돌파한 기념으로 글을 써보려고해요. 정말 일주일전만하더라도 미 대선 불확실성에 대주주 요건이 3억원으로 바뀐다는 말에 증시가 계속 하락을 하면서 삼성..

TIGER 미국나스닥100 총 보수(수수료) 파격 인하!!! (0.49% → 0.0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서 KINDEX 미국나스닥100 ETF가 낮은 보수로 출시되어서 갈아탈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KINDEX 미국나스닥100 ETF의 장점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저를 포함해 기존의 TIGER 미..

KINDEX 미국나스닥100 ETF - 연금저축계좌, IRP계좌에서 나스닥 지수에 투자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 (feat. TIGER 미국나스닥100)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 대선이 있는 날이었는데요. 대선 전까지 바이든 후보가 당선 확률이 높다는 여론들이 많았는데 실제로 투표에 들어서니 트럼프가 유력해지면서 오늘 나스닥 선물 지수가 급등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는..

미래에셋 전략배분 TDF 2045년 혼합자산 (C-P2e) - IRP 계좌에서 안전자산으로 투자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인 IRP 계좌에서 얼마 전부터 안전자산으로 가져가고 있는 미래에셋 전략배분 TDF 2045년 혼합자산 (C-P2e) 상품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제가 전에 작성했던..

삼성전자우 배당일, 배당 기준일, 배당금 지급일 총정리 (feat. 삼성전자 특별배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의 우선주 삼성전자우 배당일, 배당금과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삼성전자 특별배당에 관련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에서는 분기배당을 진..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수수료 0.08%, 환전 수수료 우대 95% 평생 제공 이벤트 (feat. 국내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금융투자에서 해외주식 관련해서 좋은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최근 해외주식 특히 미국 주식에 대한 사람들이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증권사들에서 서로 고객 유치를..

삼성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옮기는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동안 다른 증권사에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것에 이어서 삼성증권에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삼성증권에서 타사대체출..

키움증권에서 타 증권사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에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을 옮겼어요. 아래 키움으로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가 제가 참여했던 이벤트인데 키움증권에..

삼성전자우 주가 연이은 비메모리 사업 호재에 상승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비메모리 사업분야에서 연이은 호재를 발표하면서 주가가 상승 중인 삼성전자 우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삼성전자우 주가의 경우에는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8/18에 고점을 찍..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으로 한국금융지주우 주가 상한가!! - 향후 한국금융지주 주가 흐름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한국금융지주우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고 해요. 얼마 전에도 저의 보유종목에 대한 글을 썼을 때 한국금융지주우에 대해서 글을 썼었는데요. 한..

애플 주가 급락 - 이번 조정이 매수 기회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미국 기술주들이 급락을 하면서 같이 급락을 한 애플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등과 같이 얼마 전까지 급등한 기술주들이 최근 며칠 사이에 급락한 모..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출고(유가증권 이체출고)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소개한 SK증권 주식 타사대체출고 이벤트를 위해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 출고한 것에 이어서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

화웨이 악재로 급락한 SK하이닉스 주가 - 반등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화웨이 제재 소식으로 인해서 주가가 급락한 SK하이닉스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SK하이닉스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시겠지만 반도체 기업으로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

조정 받는 현대차우 주가 - 실적 및 배당금을 확인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차의 우선주인 현대차우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최근 현대자동차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현대차 주가를 비롯해서 현대차의 우선주인 현대차우도 엄청난 상승을 했어요...

IBM CPU 수주 호재에도 횡보하는 삼성전자우 주가 - 언제 상승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배당금이 입금된 기념으로 최근 계속해서 횡보 중인 삼성전자우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삼성전자우 주가는 7월말쯤에 5만원대를 돌파하고 전고점을 뚫을 기세로 달려가..

급등하는 테슬라 주가 - 테슬라 배터리 데이 이후 국내 배터리 3사(LG화학 주가, 삼성SDI 주가, SK이노베이션 주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시 주춤한 후 다시 무섭게 상승하고 있는 테슬라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또한 배터리 업계에 엄청난 영향을 줄 테슬라 배터리 데이에 대한 이야기도 해보려고 해요. 테슬라 주가..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 옮기기 - 타사대체출고로 20만원 벌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증권사 이벤트에서 소개드렸던 주식 이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해야 될 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0/08/15 - [주식 투자] - SK증권 비대면 계좌개..

브로드컴 (AVGO) - 세계 반도체 팹리스 1위이자 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에 이어서 제가 가지고 있는 미국 주식인 브로드컴 (티커 : AVGO) 주식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드릴게요. 브로드컴은 올해 상반기 기준 반도체 업종 매출 6위를 하는 기업이에요. 아..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 위탁수수료 평생 무료에 주식 이관 혜택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소개드렸던 키움증권의 주식 옮기기 이벤트에 이어서 얼마 전에 또 알게 된 SK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0/08/10 - [주식 투자] - 키움증권 주식..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상승중인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우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모레퍼시픽의 우선주인 아모레퍼시픽우 주가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보려고 해요. 아모레퍼시픽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화장품으로 유명한 회사로 화장품 이외에도 헤어케어, 바디케..

최근 상승중인 신한지주 주가를 살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주가가 상승 중인 신한지주 주가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보려고 해요. 현재 저는 아직 매수를 하지 않았지만 매수를 고민 중이라 생각 정리를 하고 공부를 할 겸 여기에 글을 써보려고 해요..

TIGER 미국S&P500, KINDEX 미국S&P500 ETF - 연금저축계좌, IRP 계좌에서 투자할 수 있는 신규 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며칠 전에 새로 등장한 ETF인 TIGER 미국S&P500 ETF와 KINDEX 미국S&P500 ETF 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해당 ETF들은 모두 연금저축계좌와 IRP 계좌에서도 거래가 가능해서 주시하고 있..

LG전자우 주가 18% 급등!! - LG전자 주가와의 괴리율은 언제 좁혀질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보유종목인 LG전자 우선주 - LG전자우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전에 제가 작성한 부모님을 위한 주식 계좌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에도 언급했지만 저는 현재 LG전자우 주식을..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이벤트 - 국내주식,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로 돈 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주식 옮기기 이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종종 증권사별로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면 혜택이 좋은 이벤트가 있으면 주식을 옮기면서 돈을 벌고 있어요...

미래에셋대우 역대급 실적 발표 -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까? (feat. 미래에셋대우2우B)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금요일 (8월 7일) 실적을 발표한 미래에셋대우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미래에셋대우는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해요. 올해 2분기에 좋은 실적..

인텔 (INTC) 주식 소량 매수 - 인텔 주가 폭락 후 저가 매수 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어제 새벽에 열렸던 미국 주식 시장에서 매수한 인텔 주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현재 미국 주식은 브로드컴 (AVGO) 에만 투자를 하고 있어요. 브로드컴은 미국 통신 관련..

현대차 주가 7.8% 급등, 현대차우 주가도 5% 대 상승 - 이를 통해 배운 투자 철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차 주가가 상승을 해서 현대차 주가와 현대차의 우선주인 현대차우 주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저는 현재 현대차 주식과 현대차우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아요. 코로나 여파로..

한국금융지주우 주가 - 카카오뱅크 실적 발표 및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에 급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소개해드렸던 제 부모님을 위한 주식계좌 포트폴리오 중에서 한국금융지주우 주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사실 어제 저의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소개하면서 차근차근 각 종목에 대..

부모님을 위한 주식 계좌 - 한국금융지주우, 대신증권우, 미래에셋대우2우B, 삼성전자우, LG전자우, 서호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얼마 전부터 운용하고 있는 부모님을 위한 계좌 포트폴리오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현재 저의 계좌에는 국내주식은 삼성전자우 한 가지만 몰빵해서 투자를 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연금저축계좌 / IRP계좌에서 투자할 수 있는 ETF에 대해서 알아보자 - ETF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저번 글에서 저는 연금저축계좌, IRP계좌에서 ETF에 투자를 하고 있다고 했는데요. https://finanzielfrei.tistory.com/8 연금저축계좌 / IRP 계좌로 ETF 투자하기 - TIGER미국나스닥100 ETF 몰빵 (feat. KODEX TR..

삼성전자 / 삼성전자우 배당금 및 배당 지급일 공시 [내부링크]

오늘은 저의 월급 외 수익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우 배당금이 결정이 되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저는 현재 국내주식은 삼성전자우만을 보유하고 있어서 삼성전자우의 배당일만을 기다리고 있거든요..

연금저축계좌 / IRP 계좌에서 하는 ETF 투자로 연 20% 수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동안 연금저축계좌와 IRP 계좌의 장점과 ETF 투자의 장점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연금저축계좌와 IRP 계좌에서 ETF 투자를 통해서 이론적으로 연 20% 가까운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방..

연금저축계좌 / IRP계좌에서 투자할 수 있는 ETF - ETF의 장점 및 단점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 ETF가 어떤 것인지와 ETF의 종류에는 어떤 게 있는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https://finanzielfrei.tistory.com/9 연금저축계좌 / IRP계좌에서 투자할 수 있는 ETF에 대해서 알아보자 - ETF란..

연금저축계좌 / IRP 계좌로 ETF 투자하기 - TIGER미국나스닥100 ETF 몰빵 (feat. KODEX TRF3070) [내부링크]

저번 글들에서 연금저축계좌와 개인형퇴직연금계좌인 IRP 계좌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저는 두 계좌의 세액공제혜택이 너무 좋아서 계좌를 개설했었어요. 두 계좌 합쳐서 1년에 총 700만원 한도로 15% 세액공..

현재 내가 구축한 머니 파이프라인 (월급 외 수) - 배당금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 작성했던 제가 구축한 첫 번째 머니 파이프라인인 네이버 블로그에 이어서 저의 두 번째 머니 파이프라인인 주식 배당금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배당금 (Dividend)  - 기업이 이익을 발생시켜..

현재 내가 구축한 머니 파이프라인 (월급 외 수익) - 네이버 블로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 구축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향후 추가로 구축하고 싶은 파이프라인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그리고 새로운 파이프라인 구축..

개인형 퇴직연금 IRP 계좌 활용하여 연말정산때 최대 105만원 환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렸던 연금저축계좌에 이어서 추가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계좌인 개인형 퇴직연금 IRP 계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연금저축계좌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신분들..

연금저축계좌를 통해 세금 환급과 노후 준비를 동시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주식 투자 이외에 따로 노후를 위해 하고 있는 연금저축계좌와 개인형 퇴직연금계좌(IRP)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저도 주식 투자를 처음 했을 때는 이 연금저축계좌나 IRP계좌에 대..

주식 투자의 시작 - 대한민국 1위 기업이자 배당주인 삼성전자우 올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저번 글에서도 언급드렸지만 현재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월급 외 수익을 만들려고 노력 중이에요. 그래서 현재는 그걸 달성하기 위해서 배당주 투자와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고요. 오늘은 그..

경제적 자유 (FINANCIAL FREEDOM)을 향한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앞으로 경제적 자유를 향해서 나아갈 평범한 29살 직장인이에요. 직장 생활을 3년정도 했지만 직장 생활에서 내가 앞으로 어떻게 되어야겠다는 비전 같은 게 안 생기더라고요. 그렇다고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