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afuture의 등록된 링크

 findafutur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9건입니다.

[용산] 포차용산스타일 방문 후기(수제햄버거 안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석은 잘 보내셨나요? 이번 추석 연휴를 마치고 토요일에는 추석 때 먹은 기름기를 소주로다가 싹 가라앉히고자 여자친구와 용산에서 요새 나름 핫하다고 하는 포차용산스타일을 방문해봤습니다. 금..

NO.25 구글 데이터스튜디오 활용으로 에이스 되기! [내부링크]

* 오늘의 회사생활 꿀팁 - 구글 데이터스튜디오 제가 근 1년 회사생활하면서 제일 듣기 싫은 단어가 두 가지 있습니다. 바로 빅데이터와 대시보드입니다. 빅데이터, 빅데이터, 대시보드, 대시보드, 도대체 빅데이..

[한남동] 한우맛집 한와담 한남본점 방문 후기(ft. 홈플러스 와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요즘 주말은 참 날씨가 말도 못하게 좋습니다. 매번 날씨 좋다고 말씀드리기도 뻘쭘할만큼 날씨가 좋네요. 뭐 아무튼 그간 긴 장마와 태풍의 시기를 보상받는 기분이라 좋습니다...

[구로구 항동]인생샷 성지 항동철길/푸른수목원(가을에 갈만한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선생입니다! 오늘은 커플들이나 여성분들께 꼭 추천드리고싶은 인생샷 성지! 인생샷 맛집! 바로 '항동철길'과 '푸른수목원'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주 주말도 어김없이 날씨가 좋았죠. 일단 가는 길..

No.23 직장인 휴가 사용의 올바른 예 A to Z [내부링크]

========================================================= #1. 자고 일어나니 몸이 많이 안좋아 갑자기 휴가가 쓰고 싶은 최대리 Tip1. 어떠한 상황에서도 팀(팀장님과 팀원)에게 휴가 공유는 필수.  업무상..

[여의도 한강공원]코로나 블루 해소 한강 나들이 후기(굽네치킨+치즈볼+신라면+잭슨피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번 금토일은 정말 1년 중 몇 번 겪을 수 없는 날씨가 아니었나..싶습니다. 그만큼 너무너무 좋았죠. 가만히 하늘만 보고 있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휴일이었습니다. 이렇..

[오목교역/목동] 한정식 맛집 가마솥밥상 목동점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주말에 방문했던 '가마솥밥상 목동점'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 지난 주 일요일 기억나시나요? 정말 1년에 몇 번 없을만큼 화창한 날이었죠. 구름 한 점 없었고 바람은 적당히 솔솔..

No.22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고민, RCA(Root Cause Analysis)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볼 때, 고민들 많이 하시죠? 왜 이건 또 오류가 날까, 이렇게 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등등 뭐 다양한 고민과 생각들로 가득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왜냐면 제가 그러니까요. 그냥 아무 생각없이 수..

[망원시장] 주말 망원시장 첫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선생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제가 그 동안 일기예보 안 맞는 거, 딱히 불만 가져본 적이 없는데... 오늘은 뭔가 괜시리 짜증이 조금 나더랬습니다. 이번주 토, 일은 일기예보에 구름도 없이..

근속 만 5년 돌파 후기(첫 성과급의 추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불금입니다. 이번 일주일도 알차게 보내셨나요? 알차 봐야 회사-집-회사-집이겠지만요 ^_^ 다른 게 아니라 어제 여자친구와 통화를 하는데 여자친구가 그러더랬습니다. 근속 만 5년 축하한다고...

주말 오이도 첫 방문 후기(+오이도 빨간등대, 난전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선생입니다. 지난 주 토요일에 정말 간만에 한 번 놀러갔다왔더랬습니다.  최근 몇 주는 정말 집 근처에 있는 공원들을 돌아다니면서 커피는 Take-out을 해먹고, 밥은 포장을 해오면서 집과 공원에..

No.21 직장인 필독서 + 업무 활용 가능 도서 정리 [내부링크]

여러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가을이라는 계절이 성큼 다가온 거 같습니다. 이번 여름은 사실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코로나에 역대급 장마에, 태풍에... 뭐, 물론 아직 태풍의 위험성에서..

[영등포] 전통의 꼬리찜 맛집, 대한옥 꼬리찜 포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두구두구.... 바로 '대한옥'입니다. '몽탄' 이후로 두 번째로 올려보는 전통의 맛집입니다. ^_^ 이미 예전부터 꼬리찜으로 서울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집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효창공원앞역] 효창동 전복 맛집, 효창동 전복가게 포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선생입니다. 요새 제가 너무 너무 한스러운게 뭔지 아십니까?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계절이 겨울입니다. 겨울을 제일 좋아하는 이유가, 코로 얼음같은 바람이 뻥! 하고 들어올 때, 그 느낌이 제일 좋..

[미래구상] '그린애플 컴퍼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기- _ ④ 스토어 운영 / 주문 / 배송 / 정산(입금)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린애플 컴퍼니 최선생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그냥 한 번 대표인 척 해봤습니다. 대표는 아니구요... 바지 사장 정도.. 오늘은 지난 번 상세페이지 제작 및 상품 등록에 이어, 스토어 운영의..

No.20 직장생활 필수템, 이것만은 꼭 챙기자!! [내부링크]

회사 책상은 다들 안녕하십니까? 저의 회사 책상은 오늘도 너저분합니다. 월요일 아침마다 출근해서 항상 대청소를 하지만, 또 금방 출력물들과 일회용 커피잔으로 정신이 없어지죠. (월요일만 청소하는 건 아닙..

No.19 직장 내 다양한 업무 용어 정리 1편 [내부링크]

회사에서 일하다보면 생전 처음 듣는 단어들 많이 접하게 됩니다. 좀 웃기는 것들도 있죠. 그 회사에서만 줄여서 얘기하는 것들도 있고, 그 업계에서만 사용하는 용어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한 회사에 국한되는..

[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 블로그 운영 방법(+수정) [내부링크]

*하단 본문 내용에 중요한 걸 빠뜨려 수정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작업(구글 서치콘솔, 구글/네이버 검색 가능 작업)은 애드센스 신청 전 꼭 완료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최선생입니다. 다들 무탈하십니..

[집콕 맛집] 푸라닭을 시켜먹어보자..! _ 사회적 거리두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다들 고단한 한 주 보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다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 다음 주에는 제발 조금이라도 나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주말엔 여자친구와 집에 콕 박혀..

비양심적인 일부 마스크 업체들에게 전하는 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무거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글을 쓰기까지 나름 고민을 좀 했습니다. 뭐 제가 파급력있는 블로거도 아니고 이런 글 쓰는 거 좋아하는 사람도 아닙니다만, 요즘같은 때 분명 필요..

직장인 사분면 ①똑부 [내부링크]

'직장인 사분면', '호사분면' 많이 들어보셨나요? 뭐 이것저것 회사 생활에 대한 후기나 동료들의 우스갯소리를 듣다보면 종종 등장하는 단어들입니다. 호인이면서 똑똑한, 싸가지 없으면서 똑똑한, 멍청하면서..

No.18 직장인이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 분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마 저보다 더 좋은 사이트 많이들 알고 계셔서 사용하시고 계실 거 같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법한 부분들 몇 가지 말..

[용산/삼각지] 짚불구이 고기 맛집 삼각지 몽탄(+몽탄 웨이팅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두구두구두구..... 바로 예약이 어렵기로 유명한 삼각지 몽탄입니다. 아마 제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몽탄에 방문하신 적이 있거나, 우대갈비나 짚불갈비로 한 번쯤..

[미래구상] '그린애플 컴퍼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기- _ ③ 스마트스토어 오픈 준비(상품 등록 / 상세페이지 작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행복한 토요일 아침입니다. 오늘은 저와 여자친구의 스마트스토어 '그린애플 컴퍼니' 운영기 세번째 글 포스팅입니다. :) 이번 글은 '상품등록'과 '상세페이지'에 관해 한 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지..

[영등포] 숨겨진 안주 맛집 신길역 진짜포차(분위기 깡패..) [내부링크]

오늘은 맛집 포스팅입니다. '신길역 진짜포차' 신길역 진짜포차는 동네에 있는 굉장히 작은 술집인데 지나갈 때마다 보면 항상 사람이 이른 시간부터 꽉 차있어서 궁금해서 여자친구와 함께 방문해봤습니다. 마침..

[종로] 종로 5가 몸보신 맛집 전복요리 전문점 '나전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도 쥬륵쥬륵 참 많이도 오고 거기에다가 또 재수없는 월요일이기 때문에 음식으로나마 여러분들꼐 활력을 드리기 위해 주말에 갔던 맛집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우선 먼저 죄송하단 말씀..

No.17 직장인 경조사비, 누구한테 얼마까지? [내부링크]

회사를 다니다보면 생각지 못하게 많이 나가는 비용이 바로 '경조사비' 입니다. 결혼, 상, 돌잔치 등 많은 상황들이 벌어집니다. 직장을 좀 다니다보면 본인만의 기준을 세우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모두가 고민..

[미래구상] '그린애플 컴퍼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기- _ ② 스마트스토어 오픈 준비(아이템 선정 / 물건 사입) [내부링크]

어제 말씀드렸듯이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현재 여자친구와 같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그 첫 단계인 아이템 선정 및 물건 사입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① 아이템 선정 처음 스토어를 개설하고 품목에..

[미래구상] '그린애플 컴퍼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기- _ ① 들어가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너무 간만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뭐 여러가지 이슈가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접은 건 아니고, 회사가 좀 바쁜 시즌이 있는데 일 때문에 어떤 컨셉을 잡아 글을 작성할 지 고민을 할 시간..

No.16 직장인 면접 노하우 [내부링크]

어제 출근룩에 관해서 글을 좀 쓰다보니, 그 동안 직장에 들어와서 면접을 봤던 기억들이 좀 새록새록 났습니다. 취업을 하기까지 면접을 그래도 꽤 많이 본 편이었고, 입사를 하고 나서는 면접을 볼 일이 없을..

No.15 직장인 출근룩/면접룩 옷 잘 입는 법 [내부링크]

위 사진에는 정말 다양한 옷을 입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난하게 입은 사람들도 있고, 편하게 입은 사람, 멋있게 입은 사람 등 각자의 개성이 패션으로 드러나고 있죠. 여러분들은 패션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저..

No.14 직장인 퇴근 시간 관리(자기계발) [내부링크]

퇴근 이후에 무엇을 할 것인가! 많은 직장인들의 최대 고민일 것입니다. 퇴근과 동시에 술을 먹으러 다니는 사람, 데이트를 가는 사람, 학원으로 자기 계발을 하러 가는 사람, 운동을 가는 사람 등 정말 다양한..

순천 여행 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만에 글을 남깁니다. 그 동안 소홀했던 것은 아니고... 금토일 2박 3일로 여자친구와 순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의 컨셉은 초록초록 풀을 보며 눈을 정화하고,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잠도..

[남영동] 고급진 소고기 맛집 '초원'(aka. 몽탄 2호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는 간만에 가장 친한 동기 4명으로 구성되어있는 사적 모임을 가졌습니다. 원래는 분기에 한 번씩은 코가 삐뚤어지게 마시는 자리를 갖곤 했는데, 금년도엔 코로나로 인해 꽤나 오래 모이지 못했..

No.13 직장인 필수 설치 앱(APP) [내부링크]

'직장인' 이라는 단어에 대해 한 번 생각해보신 적 있으세요? 저는 회사에 취업을 하고 '직장인' 타이틀을 갖게 되면서부터 '직장인'이라는 하나의 사회적 지위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봤더랬습니다. 열심히 경제..

일산 투어 _ ② 라페스타 맛집 '꿀양집' / 일산 라페스타 [내부링크]

호수 공원을 나와 라페스타로 향했습니다. 일산 라페스타는 호수 공원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는 복합 쇼핑몰 엔터테이너 거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일산 라페스타는 벌써 한 물 지나간..

일산 투어 _ ① 콩요리 전문점 '콩애가' / ② 일산 호수공원 [내부링크]

이번 주말엔 날씨가 엄청 좋더랬죠. 다들 어디 좀 다녀오셨나요?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 + 회사생활에 찌든 정신과 육체를 어떤 식으로도 회복은 해야하니, 밀폐되지 않은 공간으로 나가서 바람은 쐬고 오는 게..

No.12 상사에게 보고 잘하는 법, 보고 노하우 [내부링크]

회사 생활은 '보고'의 연속입니다. 어떤 자료를 만들던 그것이 자료로써의 가치를 가지려면 누군가에게 보여져야하고, 보통은 그 누군가가 상사겠죠. 그렇다면 그냥 보라고 눈앞에 들이밀면 될까요? 그러면 그걸..

No.11 회식자리 살아남는 법(개소리 코너) [내부링크]

오늘은 회사생활 꿀팁 중, 쉬어가는 코너! 개소리 코너! 입니다. 맨날 꼬온대처럼 딱딱한 소리만 해댈 수는 없으니 한 번 색다른 주제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회식 좋아하세요? 저는 회식을 아주 좋..

No.10 회사 '폴더/파일 관리' 잘하는 법 [내부링크]

회사 컴퓨터 바탕화면 다들 어떻게 생기셨어요? 제가 원래 처음에 글 시작할 때, 주변 환기를 시키기 위해 질문을 던지곤 하는데, 오늘은 진짜 궁금하네요 ㅎㅎㅎ 바탕화면 다들 어떠세요? 폴더 몇 개만 있고 끝..

[영등포] 입에서 살살 녹는 숯불 닭갈비 '팔각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맛집 블로거 최선생입..아아 죄송합니다 ;; 회사생활 꿀팁 블로거 최선생입니다. 주말엔 저도 맛있는 거 먹으러 다니는데, 포스팅 안하면 아깝잖아요 그쵸? 맛있는 거 널리 알리고, 좋은 장소 다양하..

[문래] 분위기 좋고 맛도 좋은 루프탑 카페 '호텔 707' [내부링크]

감기 몸살인지, 인후통으로 인한 고열인지 뭔지 알지 못하는 병으로 골골댄지 일주일째. 드디어 컨디션의 90프로를 회복하고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러 나갔습니다. 여자친구가 제일 먹고 싶은 게 뭐냐고 물어서..

밤샘 야근 [내부링크]

회사에서 야근 많이들 하십니까? 주 52시간제가 실행되고 나선 그래도 사회적 분위기가 많이 개선되긴 했죠 ㅎㅎ 저도 신입사원으로 입사했을 땐, 아직 주 52시간제를 실행하기 전이었는데 야근을 아주 밥먹듯이..

티스토리 글쓰기 오류(pc) [내부링크]

왜이런거죠? 위쪽 프로필 누르면 관리,글쓰기 나왔던게 안나오네요 ㅜ.ㅜ 저만 이런가요..ㅎ

No.9 회사/직장인 '아침 시간' 잘 쓰는 법 [내부링크]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 어디인가요? 말할 것도 없죠. 바로 '직장' 입니다. 저같은 샐러리맨은 기업에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낼 것이고,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가게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시..

No.8 회사/직장인 '메일' 잘 쓰는 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직장인들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 중 하나가 아이러니하게도 '메일 쓰기'입니다. 왜 메일 쓰는 걸 '아이러니하게도' 라고 표현을 했냐면, 저는 한 때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어떤 이는 메일..

시름시름 앓았습니다.. (feat. 선별진료소, 코로나19 음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열로 시름시름 앓다가 이제야 좀 정신을 차리고 안부 인사로 돌아온 최선생입니다.  -DAY 1- 미열 발생 지난 금요일 밤, 집에서 여자친구와 저녁을 먹고 같이 얘기하며 놀고있는데, 여자친구가 제..

[공덕, 영등포] 공덕 냉삼겹 맛집 '더삼겹 170' / 영등포 전통 중국집 '송죽장' [내부링크]

가끔씩 냉삼이 땡길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공덕에 있는 '더삼겹 170' 아주 깔끔하게 밑반찬도 잘 나옵니다. 오늘도 역시 해가 떠있을 초저녁에 방문을 했고, 후추를 뿌려 먹는 냉삼겹에 소주가 술술 들어갑니다...

No.7 회사 '엑셀' 사용 꿀팁(기본편) [내부링크]

오늘은 회사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엑셀(Excel)' 입니다. 제가 감히 장담컨대, 아마도 여기 제 블로그에 놀러오시는 분들 중 반 이상은 저보다 엑셀 역량이 출중하실 것입니다. 제가 못한다는 건 아니고, 그만..

표정 관리 [내부링크]

오늘은 간만에 예전에 제가 신입사원 때 있었던 하나의 회사생활 에피소드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제가 블로그를 하게 된 이유가 인스타나 페북처럼 제가 굳이 드러나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어느 정도 큰..

[마포] 염리초 앞 포장마차 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맛집 블로그 아닙니다. 회사생활 꿀팁을 알려주는 블로그 입니다. 포장마차에서 퇴근 후, 소주 한 잔 하는 것도 회사생활의 꿀팁이 아닐까 싶어 이렇게 또 포장마차 리뷰를 하게 됐습니다 ^_^ (저 너..

[신용산] 일식 맛집 '코바치' [내부링크]

오늘은 점심으로 FLEX 를 좀 해봤습니다. 방문한 식당은 고급 일식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지하에 위치한 '코바치'입니다 식사 메뉴는 아래와 같구요, 대체적으로 값이 좀 나가는 편인데 그래..

No.6 회사에서의 ‘돈’의 흐름 ②(매출, 예산, 손익 관점) [내부링크]

자, 그럼 이어서 본격적인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매출 발생 - 위에서 말했듯 회사가 굴러가게 하려면 누군가는 ‘돈’을 벌어옵니다(매출 발생). 바로 ‘영업’이란 조직에서 매출을 발생시키기 위해 현장..

No.6 회사에서의 ‘돈’의 흐름 ①(매출, 예산, 손익 관점) [내부링크]

우리들이 취업을 할 수 있는 근본적인 이유를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실 저도 없습니다만, 한 번 생각해 볼만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래야 저도, 회사도 모두가 동기부여가 될 수 있을테니까요. 제가 생..

No 5. 직장인을 위한 ‘구글 스프레드시트’ [내부링크]

저는 회사에서 엑셀을 사용함에 있어 크게 어려움이 없이 업무를 진행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느 순간 자연스레, 어지간한 것은 엑셀로다가 작업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게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누구..

[공덕] 만두가 유명한 중국집 '하하' [내부링크]

오늘은 여자친구와 공덕에 중국음식을 먹으러 갔습니다..! 여자친구는 평소 중국음식을 엄청 좋아합니다. 그래서 나름 맛있는 집을 서칭해서 공덕에 '홍린'이란 집을 찾았는데.. 정말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딱 그..

[용산] 용리단길 맛집_'정성칼국수', '커피품격' [내부링크]

날이 엄청 더워졌습니다..! 오늘은 회사 앞으로 콩국수를 먹으러 갔는데요, 신용산 근처 전통의 칼국수 맛집 '정성칼국수'로 향했습니다. 날이 더워서 콩국수를 시켰습니다! 콩물이 엄청 진한 진짜 콩국수였습니..

No 4. 직장인 'PPT 작성'의 기초 [내부링크]

대학교 다니면서 발표할 때, 주로 무슨 프로그램을 쓰셨나요? 워드? PPT? PREZI? 요새는 막 빅데이터 프로그램으로 발표하고 그러나요? 저희 때는 자료 좀 만든다아-하면 PPT로 멋지게 만들거나, PREZI로다가 임..

[미래구상]앱 개발을 해볼까..? [내부링크]

문득 문득 진짜 다양한 생각이 듭니다. 옷 장사를 해볼까?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해볼까? 해외 역직구 판매를 해볼까? 등등 그런데 최근 갑자기 앱을 하나 개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번에 꿀팁 쪽에 서..

No 3. 사회 초년생의 전셋집 구하기 ③계약 ~ 이사하기까지 _ 회사생활 꿀팁 [내부링크]

① 부동산 계약 시, 아래의 것들은 필수적으로 확인하라  보통 가계약을 하고 난 후, 계약을 하러 부동산을 가죠. 부동산에 가서 계약을 하기 전 확인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ㄱ. 등기 - 보통 등기는 계약하러..

시대가 변한다는 것 [내부링크]

1. 2000년, 내 나이 12살 집전화 사용 - "안녕하세요~~ 저 ㅇㅇ친구 ㅁㅁ인데요~~ ㅇㅇ이 있어요~?" 2. 2010년, 9시뉴스 중 - "스마트폰 트위터 이용자가 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 2020년, 코로나로 인한 언택..

No 3. 사회 초년생의 전셋집 구하기 ②보러가기 전 ~ 집 보러가서 [내부링크]

① 집은 오랜시간 천천히 다양하게 - 간혹 주변을 둘러보면 “전세면 어차피 나중에 돌려받을 돈인데 귀찮고 힘들게 뭐하러 많이 보러다녀~ 그냥 대충 해~” 하면서 덥석 계약을 하고 오시는 분들, 생각보다 꽤나..

No 3. 사회 초년생의 전셋집 구하기 ①들어가며 [내부링크]

취업 시장에 닥쳐본 많은 사람들은 알겠지만, 회사의 위치가 중요한가요? 네 중요합니다^_^ 그치만 그건 합격한 후에 문제겠죠. 저도 취업 당시 집이 분당이었지만, 부산에 있는 회사에도 지원했고, 제주도에 있..

No 1. 문서작성의 기초 [내부링크]

2015년 9월, 약 1달 반의 인턴 생활과 2주 간의 연수를 마치고 정식으로 발령이 났습니다. 발령난 팀은 나의 첫 팀이자 지금까지 근무하고 있는 사업부의 전략팀. 제 머릿속에서의 전략팀은 회사에서 아주 주요한..

회사생활 꿀팁 _ 시작 [내부링크]

회사생활하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들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_^. 적어도 이 카테고리의 글만큼은 존댓말로 글을 작성하도록 할께요. 이 카테고리는 제 삶을 단순히 기록하고 싶은게 아니라 저만의..

새로운 가족! 다육이를 키워보자 [내부링크]

집을 깔끔하게 해놓고 살고는 있습니다만, 너무 깔끔한 탓인지 집안에 뭔가 화사한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적당히 집에 생기를 돌게 할 수 있는 뭔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퇴근길 지하철역 안에 있..

No.2 경력직 '이직' 희망 시 [내부링크]

앞서 얘기했지만.. 직장인들의 가장 큰 고민, 소원, 갈망은 바로 '이직'일 것입니다. 물론 현재 잔류하고 있는 곳보다 급여 측면이든, 흔히 얘기하는 워라벨 측면이든, 무엇인가 하나가 더 우월한 곳으로의 이직..

사내 연애 [내부링크]

회사생활을 하는 젊은 사람들이 제일 하고싶어 하는 것, 제일 궁금해 하는 것, 제일 걱정하는 것이 무엇일까? 단언컨대, 저는 이 세 가지가 모든 것을 아우를 거라 생각합니다. '재테크(목돈만들기, 집사기)', '..

Prologue _ 200605 [내부링크]

초등학교 1학년 때, 내 꿈은 경찰이었다. 경찰이 나오는 드라마, 영화에서 그들은 항상 멋있었고, 약한 사람을 지켜주고 싶었다. 초등학교 6학년 때였나, 드라마 호텔리어가 방영될 때 내 꿈은 호텔리어였다. 그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