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awork의 등록된 링크

 findawor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상해보험이란 [내부링크]

대다수의 사람이 상해보험은 실손보험이라고 알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해보험이 실손보험이라고 말할 수는 있지만 아닐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상해보험은 정액혁 보장항목과 실손형 보장항목을 모두 포함한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상해보험의 주요 보장항목인 상해사망, 상해후유장애, 상해입통원을 보겠습니다. [정액형] 상해사망 - 피보험자가 상해사고로 사망한 경우 보험가입 시 정한 보험금을 정액 지급 [정액형 아님] 상해후유장애 - 피보험자가 상해사고로로 후유장애를 입을 경우 보험가입 시 정한 금액과 장해지급률을 곱한 금액 보상 [실손보험] 상해입.통원 - 실제 발생한 치료비 기준으로 보상 이처럼 상해보험은 보장항목에 따라 정액보험과 실손보험의 성격을 모두 가짐 제3보험이란 사람이 상해를 입거나 질병에 걸..

보험혜택 생명보험의 세액공제 [내부링크]

생명보험에서 세제혜택이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아마 모르고 계신 분들도 계실것이라 생각해서 많은 지식은 아니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생명보험은 ①사회보장기능으로 보완함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고나 질병시 본인의 의료비를 보장, 만일의 경우에 대비한 가족의 생활보장 등 각종 생존 및 사고위험 보장을 위해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국가의 사회보장제도만으로는 모든 국민의 다양한 위험보장을 감당하기에 현실적 어려움이 있으므로 보험의 순기능을 통해 이를 보완하고 있는 것이죠. 또한 우리나라는 세계 최저수준의 출산율 및 초고령사회로 빠르게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소득대체율은 OECD 평균보다 낮은 수준이며, 조기퇴직 등으로 노후에 필요한 은퇴자금준비가 많이 부족한 실정이에요. 따라서 생명보험은 개인의 미래보장을 완성하는..

자동차보험 보상 제대로 받자 [내부링크]

살면서 운전하다보면 간단한 접촉사고 한번쯤은 일어나기 마련이죠.자동차 사고는 간단한 접촉사고부터 대형사고까지 범위가 좀 넓습니다.자동차 보험은 가입되어 있지만 어디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어떻게 보상받을지?저 같은 경우에도 교통사고 발생하여도 정확한 기본지식이 부족하여가입된 보험에 있어서 보상을 못받은 적이 있었습니다.과연 자동차보험에 관하여 가입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도 해보시길 바래요~ 대인배상 보험금 지급 기준으로는 대인배상은 피해자를 보상해주는 보험이고 자기 신체사고와 구분해야 합니다. 가해자인 소유자나 가해운전자쪽은 자기 신체사고보험 통상 자손보험이라 하죠. 자손보험으로 처리가 되고 그 외 피해자는 어떻게 보상되는것인지가 대인배상 보험금의 지급기준이 되겠습니다. 사망보험금 부상보험금 장애보상금 ..

보험사에서의 사망의 개념 [내부링크]

보험사에서의 사망의 개념 보험사에는 사망의 기준을 일반사망, 재해사망, 상해사망, 질병사망... 4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일반사망과 재해사망은 생명보험에서 말하는 개념이고 상해사망과 질병사망은 손해보험에서 말하는 개념입니다. 은 보편적으로 모든 사망을 포함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재해사망과 상해사망은 다소 비슷하지만 사소한 차이에서 다르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부지급의 가능성이 높기에 아주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제 재해사망과 상해사망의 미약한 차이를 보도록 할게요~ 은 갑자기, 외래적, 우연한 사고로 사망 은 갑자기, 긴급하고, 아주 우연한 사고로 사망 즉, 상해사망에서 '긴급하다'하면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이어야 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예를 들자면~~~ 눈 내린 겨울에 등산을 하는 상황으로..

수산물품질관리사 수품사 자격증 취득 후 [내부링크]

현재 수산물품질관리사(수품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참고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을 올립니다. 본 포스팅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경험담입니다. 현재 취업하여 잘 지내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2020년 11월인가 12월즘 지인의 블루오션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기계공학과를 졸업했던 저에게는 생소한 단어라 정보를 얻기 위해 이것저것 찾아보았지만.... 정말 정말 정보가 참 없더군요. 인터넷에는 문재인정부 때 수산물품질에 관하여 취직 시 회사에게 지원을 해준다는 정보. 유투브에 검색했을 때 수산물품질관리는 어떤 업무를 하는지 정도? 그리고 인터넷으로 수산물품질관리사(수품사)에 관하여 검색하던 중 자격증 상담 및 문의라는 곳이 있어서 상담, 문의했던 곳은 "대한직업교육원..

카카오뱅크 보이스피싱 [내부링크]

예전에 카카오뱅크에서 피싱문자를 받은게 기억이 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피싱은 처음입니다 ㅎㅎ 이렇게 문자가 왔었어요~ 그리고 그냥 무시했는데 조금 있다가 개인 핸드폰번호로 전화가 오더라구요 제 번호는 어떻게 알았는지....ㅋㅋㅋ 잠시 자리비운 사이에 지인이 전화하셨나 생각이 들어서 바로 연락을 했지만 부재중이었고 곧 다시 연락이 오더군요. 이때부터 통화를 했는데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결국 카카오뱅크에 보이스피싱건으로 전화문의를 해봤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보이스피싱이라고 하더군요~ 전화를 받거나 대화중 너무 조건이 좋거나 혹!! 하는 느낌이 들면 사기입니다... 1년은 무이자대출에 그 뒤부터는 금리3%미만으로 8년동안 해준다고 하는데 ㅇㅅㅇ 이런게 실제로 있나요??; 뭐.... 혹시나 해서 다른분들도..

수산물품질관리사 합격하려면 [내부링크]

수산물품질관리사 전략 및 합격점수 공유 반갑습니다 ~ 수품사 시험준비를 하고 계시는분들 모두 고생많으십니다. 전부터 포스팅하려고 했던 내용인데 계속 잊어버리고 있다가 오늘 다시 생각나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 난이도가 조금 있다보니 시험준비에 있어서 노력하는것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전략이겠죠. 공부해야할 범위가 다소 좀 많습니다. 국가자격증이다보니 난이도도 조금 있는데요. 저는 책을 보자마자 외워야할 범위도 다소 많기도 하고 1차는 객관식이라 그럭저럭 합격하겠지만 2차는 서술형시험이라 서술형시험은 처음 겪어보는거다보니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난감했습니다. 우선 좀 부끄럽지만 ㅋㅋ 2차 서술형시험 제 합격점수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60점이면 합격이지만 완전 커트라인 !!! 6..

수산물품질관리사 수품사 2021년도 2차 답 [내부링크]

2021년도 2차 수산물품질관리사 수품사 합격했습니다. 점수는 몰랐는데 61점으로 합격했더라구요 ㅎㅎㅎ 모든 답은 몰라도 제가 맞춘것과 부분점수 받은것은 올려드릴게요 문제는 제 블로그 이전 글을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수산물품질관리사 수품사 7회차 합격 후기 및 난이도 수산물품질관리사 7회 2차 합격자 발표했을때를 다시 생각해보니 합격해서 그런지 기분은 좋네요. 일단 저는 인터넷에 수산물품질관리사 검색하다가 "대한ㅇㅇ교육원" 여기서 인강을 신청했었 findawork.tistory.com 1. 2점 중 1점 득 1-1 2년 2. 3점 중 3점 득 O, O, X 3. 4점 중 4점 득 3-1 잠정지정해역 3-2 일반지정해역 4. 3점 중 2점 득 4-1 라운드 4-2 세미드레스 4-3 (필렛이 정답이라고 생..

수산물품질관리사 수품사 7회차 합격 후기 및 난이도 [내부링크]

수산물품질관리사 7회 2차 합격자 발표했을때를 다시 생각해보니 합격해서 그런지 기분은 좋네요. 일단 저는 인터넷에 수산물품질관리사 검색하다가 "대한ㅇㅇ교육원" 여기서 인강을 신청했었습니다. 한번에 합격하면 수강료의 절반을 돌려준다고 해서 저는 수강료의 일부분을 다시 받았습니다 !! ㅋㅋㅋ 일단 여기 인강사이트에 상담했을 때 합격을 하면 취업알선까지 해준다고 했었는데.... 정말인지 아닌지 아직 알선해준다는 연락을 받아본적이;;; 알선 왜 안해주냐 따졌을땐 코로나로 인하여 직원을 구하는 회사가 많이 없다고 했었습니다만 언제였던가 메일로 연락이 왔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원하는 연봉이 아니었기에 거두절미하고 삭제를 했었습니다... 생각보다 저는 고연봉을 원하는지라 ㅎㅎ.. 그래서 지금은 그냥... 새로운 도전..

티스토리 새로운 여정의 시작 [내부링크]

지금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위해 제가 알고 있는 지식 나눔을 위해 새로운 여정을 위한 첫 발디딤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 부족한 점이 다소 많겠지만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