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master의 등록된 링크

 findmas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3건입니다.

팩토, 팩토링(Factoring)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내부링크]

팩토(Factor)는 팩토링 회사라고 하며, 수출무역거래에서 발생되는 무역 채권을 구입해서 만기일에 고객을 대신하여 추심하는 금융업자를 말합니다. 상환청구 불능(Without Recourse 무소구 조건)을 이유로 은행..

'아가일(Argylle)' 매튜 본과 헨리 카빌의 새로운 스파이 스릴러 영화 [내부링크]

<킹스맨> 감독의 매튜 본은 새로운 스타일 프랜차이즈 스파이 스릴러 영화 제작이 확정되었습니다. 영화 제목은 아가일(Agrylle)이며 유명 할리우드 대스타의 향연을 또다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Agrylle의 캐스..

주택담보대출 금융상품 금리 비교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상품은 모두 같다고 생각하고 아무 은행이나 근처에 있는 자주 거래하는 은행을 먼저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택담보대출상품은 어떤 곳을 찾아도 큰 차이가 없을까요? 물론 차이가 있습니다. 금리와..

4차 대유행에 따른 경기 수혜주 [내부링크]

최근 무역수지 안정과 경기 지표가 향상되는 것처럼 보여도 또다시 4차 대유행에 따른 외부활동 불안감으로 위축되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4차 대유행의 가..

구글 키워드 알리미 설정 메일로 받는 방법 (구글 알리미) [내부링크]

최신 키워드와 새로운 뉴스거리를 찾는 이들에게 키워드를 자동으로 받는 방법은 RSS 피드와 같은 고인 물 방식이지만 설정한 키워드로 최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알리미입니다...

냉연 강판의 종류와 사용용도 자동차용 '냉연 고장력강' [내부링크]

냉간압연 강판 및 강대, 즉 냉연강판을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cold-rolled carbon steel이라 쓰지 않고 cold-reduced carbon steel이라고 표현합니다. cold-reduced는 압연 외에도 산세 및 소둔 등의 다른..

SM490A(용접구조용 압연강재)가 조선용 강재로 된 이유 [내부링크]

SM490A는 용접 구조용 압연 강재로 (KS D 3515, Rolled steels for welded structure)의 대표적 규격이며 적용범위는 다리, 선박, 차량, 석유 저장소, 용기와 그밖에 구조물에 사용하는 열간압연강재로 용접성에..

알리바바의 저속 전기차(NEV) 구매가격과 구매기준 [내부링크]

세계적 도매 플랫폼 알리바바에서 저속 전기차(NEV)를 검색하면 수많은 종류의 저속 전기차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근거리 저속 전기차(NEV Neighborhood Electric Vehicle)라고 해서 플러그인 배터리카와 하이..

PC에서 스마트폰 하는 방법 (삼성 Flow 미러링 기능) [내부링크]

스마트폰 화면을 PC 스크린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끔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운영이 필요한 때가 있는데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그림파일을 따로 PC로 저장하거나 불러올 경우 이때 삼..

MAWB(Master AWB)과 HAWB(House AWB) 비슷한 차이점은 [내부링크]

AWB(AirWayBill 항공화물 운송장)이란 수출자(화주)와 항공사가 직접 계약하는 것은 AWB(항공화물 운송장)입니다. 기본적으로 항공사 대리 점격인 항공화물 대리점(포워더)이 항공사와 계약을 통해 AWB를 발급합니..

SS400(일반구조용압연강재)과 SPHC(열간압연 연강판) 차이점 [내부링크]

SS400은 일반 구조용 압연 강재 (KS D 3503, Rolled Steels for general structure)에 속하며 용도는 다양해 다리, 선박, 차량, 그 밖의 구조물에 사용됩니다. SS400은 강판, 강대, 형강, 평강, 봉강 등 거의 모든..

선진국되는 한국, 개발도상국 지위 변경되다 [내부링크]

앞으로 선진국 지위가 되는 한국은 더 이상 개발도상국의 혜택을 누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개발 도상국에서 선진국으로 지위가 바뀐 이유가 UN 무역 개발회의(UNCTAD)- 유엔 산하 정부 간 기구에서 한국을 개발도..

세포마켓 폐쇄몰과 복지몰 구조와 차이점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인터넷 쇼핑몰 개인이 운영하는 개인 도메인 쇼핑몰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11번가, 쿠팡, G마켓, 스마트 스토어 등)은 무척 잘 알고 있으며 온라인 구매에 있어 필수적인 쇼핑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초보 소유권 이전 등기 e-form 으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을 취득하면 등기를 해야 합니다.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해야 하는 것으로 '소유권 이전등기'는 법무사 사무소의 도움을 받아도 되지만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 소유권 이전..

취득세 간편 계산하는 방법과 취득세 감면 제도 활용 [내부링크]

주택을 매입하게 되면 취득세 납부를 해야 합니다. 주택뿐만 아니라 다른 부동산도 마찬가지로 취득세는 지방세, 그중에서도 시/군/구세이기 때문에 해당 부동산이 소재하는 시/군/구에 납부하면 되는데요 이때 취..

윈도우11의 두 가지 핵심 기능(오토 HDR, 다이렉트 스토리지)과 호환성 확인 [내부링크]

윈도우는 컴퓨터에서 게임을 하기 위해 가장 인기 있는 운영체제이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1은 PC에 두 가지 핵심 Xbox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선두를 유지하려고 애를 쓰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11..

합금의 대표 내후성강과 스테인리스강 [내부링크]

철강이 공기와 물을 만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방법은 도유와 도장, 도금이 있습니다. 반면 내식성을 위해 철강 표면에 작업을 하는 도유, 도장, 도금 외 강한 원소들을 넣어 소재 자체가 부식되지 않게 하는 방법..

도유 도장 도금 철강의 산화 녹방지를 위한 방법 [내부링크]

철강은 많은 장점이 있지만 녹이 슨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모든 철강 제품은 금속 표면에 화학적 변화로 녹이 슬거나 삭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철을 염산 등으로 깨끗이 씻어 주거..

FTA 원산지 증명서 작성과 발급, 원산지 인증자 문구 표시 [내부링크]

FTA에서 원산지증명서란 수입 시 물품의 원산지를 확인하고 이를 서류로 증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 서류를 원산지증명서(Certificate of Origin: C/O)라고 하는데 원산지증명서와 그밖에 원산지 확인을 위하여..

죽순과 꽃빵의 참맛 고추 잡채가 비싼 이유 [내부링크]

잡채의 참맛은 바로 손맛일 겁니다. 우리 식탁에 아주 가끔 올라오는 잡채는 특별한 날, 잔칫날 손이 많이 가는 야채 손질과 엄마의 손맛으로 버무려진 고소한 당면과 채 썰은 다양한 야채와 돼지고기의 깔끔한 맛..

5차 재난 지원금 지급금액, 저소득층 추가 재난 지원금 상생 소비 지원금 내용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하여 2차 추경안을 합의하고 추경 규모 (총 36조 원규모) 통과가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선별지급으로 합의하였고 지급대상 및 지급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및 지..

철강산업의 국제 표준과 KS규격 열람 [내부링크]

철강의 표준의 표준화가 미치는 범위에 따라 사내 표준, 단체표준, 지역 표준, 국가표준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예를 들면 각종 부품이 통일화와 표준화가 되어 있지 않고 회사마다 독자적인 표준으로..

메타버스 수혜주와 EFT 대표 종목은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에 따라 다양한 산업들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기술 관련주와 산업들은 향후 긍정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에 대한 산업의..

쇼핑몰 블로그 운영 네이버스럽게 레이아웃 배치 [내부링크]

블로그 마케팅과 쇼핑몰 블로그 운영에서 기본적인 블로그 요소를 변경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운영자의 마음과 취향에 따라 블로그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지만 블로그 레이아웃 변경은 한 번 설정해 놓으면..

철강 유통의 구조 (1차 유통 판매점 대리점 가공센터) [내부링크]

철강 유통에서 코일가공센터(슬리터 Slitter & 시어 Shear) 역할과 비슷하며 철강을 원단이라고 비교했을 때, 원단 제조회사-철강회사는 포스코나 현대제철 같은 철강제조사이고, 양복점과 같은 집은 철강에서는..

열연 강판과 후판의 공통점과 차이점 (PO Pickled and Oiled) [내부링크]

열연 강판과 후판은 서로 호환되어 따로 구별할 필요가 없는 제품입니다. 열연강판, 후판 모두 같은 조건에서 생산되다 보니 열연으로 생산할 수도 있고 후판으로 생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열연..

인터넷 쇼핑몰 창업 '쇼핑몰 블로그' 에서 판매하는 방법(위젯 배너) [내부링크]

인터넷 쇼핑몰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힘든 점은 '홍보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이 살아남기 어려운 이유는 진입장벽이 낮지만 경쟁업체가 너무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많은..

철의 자성(상자성 반자성 강자성)와 퀴리온도 [내부링크]

철은 물체를 끌어당기는 특수한 성질인 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성은 지구 상의 어떠한 물질 중에 철에 한정된 물질에서만 볼 수 있는 특수한 성질이기도 합니다. 철을 비롯한 자성물질을 효과적으로 이..

알루미늄의 소재 알루미나와 보크사이트 [내부링크]

지구 상에서 가장 풍부한 금속은 알루미늄입니다. 세계 알루미늄 광석의 대부분은 중국을 비롯해 러시아, 캐나다, 호주, 미국 등에 주로 매장되어 있습니다. 생산도 전력비가 낮은 이들 국가가 담당하고 있어 지구..

탄소 함량에 따른 철의 특성과 탄소강 합금강은 [내부링크]

철의 특성 중에 다른 재료에 비해 철이 갖는 특별한 우수한 성질은 강도, 소성 가공성, 용접성, 자성이 있습니다. 이 4가지 우수한 특성 외에도 인장강도/ 경도/ 인성/ 내식성/ 전도성/ 광택 등이 있지만 철의 물..

'임의 계속 가입제도' 건강 보험료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료가 많이 올랐습니다. 장기요양보험요율은 8년 동안 6.55%로 동결됐지만 4년간 인상폭이 76%나 됩니다. 또한 수급자가 급증하면서 매년 보험료율을 인상하고 있으며 장기요양보험은 고갈 위험에 처해지고..

오퍼상 대리점 계약서(Agency Agreement) 작성과 서식 [내부링크]

오퍼상을 창업하는데 가장 중요한 점은 대리점 계약(Agency Agreement)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리점 계약서는 오퍼 사이 국내외의 수출상이나 수입상을 대리하여 수출상이나 수입상이 수출 또는 수입할 상품을..

철강 제품의 종류(열연코일, 냉연코일) 표면처리(아연도금, 주석도금)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자동차 차체는 그 덩어리가 반이상 철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자체로 철인 자동차는 철이 표면에 잘 드러나지 않지만 철로 제작되었음에도 잘 인식되지 않죠. 철은 어디에나 있지만 철..

코리안더 '고수'의 숨겨진 효능과 고수라면 맛은 [내부링크]

고수는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러시아와 멕시코 요리의 중요한 향신료로 잘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고수 식물은 냄새도 고약해서 향도 맛도 기호가 갈려 동남아 음식의 특유의 향과 맛으로 떠올리기도 하지만 '..

철의 종류(순철, 선철, 강철)와 고합금강 머레이징 스틸은 [내부링크]

현대인은 많은 철에 둘러싸여 생활하면서 철의 존재를 잘 실감하지 못합니다. 철골조 건물에 많은 철이 사용되고 있지만 건축자재로 철은 콘크리트 속에 철근 형태로 묻혀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주위를 둘러보..

통화스왑을 하는 이유와 장점은 (차입, 통화교환) [내부링크]

통화스왑(Currency Swap)에서 통화는 돈을 말하고 스왑(Swap)은 교환을 한다는 뜻입니다. 국가 간 서로 다른 통화를 필요로 당사자끼리 일정 기간 자신이 보유한 통화와 상대방의 통화를 교환해서 사용하고 그 기..

배서(Endorsement)의 종류와 선하증권의 배서 방법 [내부링크]

배서(Endorsement)는 신용장(L/C) 환어음 매입 시 또는 약속어음의 유통을 조장하기 위해 법이 특별히 인정한 어음의 간편한 양도 방법입니다. 배서인이 어음의 이면에 사항을 기재하고 기명날인하는 행위를 말하..

틱톡 코인 충전은 결국 중국에게 돈을 보내는 것 [내부링크]

모든 앱이나 SNS는 자체적으로 가상화폐를 가지고 있거나 불분명한 가상화폐의 쓰임새가 확보되지 않은 시기에 틱톡 또한 다른 앱이나 SNS와 마찬가지로 틱톡 코인을 추가해 수익화하고 있습니다. Tiktok '틱톡'은..

신용장 하자 매입 시 하자서류의 매입방법과 Less Charge [내부링크]

신용장에서 서류의 하자는 신용장에서 요구하는 조건과 불일치하거나 서류를 제대로 갖추지 않거나 모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류상의 하자는 수출환어음 부도(?)나 수리거절이 되지만 하자요인이 많으면 매입대..

협정별 원산지 증명서(C/O) 제출 면제 기준과 금액은 [내부링크]

현재 발효 중인 FTA 협정은 16개 지역 및 국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원산지 증명서(C/O)의 제출 면제 금액은 수입 시 과세가격 즉, CIF 가격 기준(물품 가격+운임)으로 세관에서 세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과세..

신용장의 유효기일과 서류제시일, 최종 선적기일의 차이점 [내부링크]

신용장의 유효기일(Expire Date)과 서류 제시일(Presentation Date)가 있지만 둘 다 의미가 모호하거나 동일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신용장의 유효기일은 신용장에서 요구하는 서류가 제시되어야 하는 최종일을..

코스트코 로티세리 치킨 항생제 없는 건강한 식품 [내부링크]

코스트코에 방문하면 로티세리 치킨만큼 만족스러운 것은 거의 없다시피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이 치킨은 잘 양념되어 조리되어 있고 껍질은 바삭바삭하며 구매 즉시 집으로 가져가 바로 먹을 수 있을 만큼 아..

란도노티카 무서운 장소를 알려주는 어플 [내부링크]

미국에서 한때 유행했던 '란도 노티카(Randonautica)'란 어플이 있었습니다. 이 어플은 단거리 여행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어플이면 현재 위치를 입력하면 근처에 여행할 곳을 추천해주는 어플로 평범해 보이지만..

CIC (Container Imbalance Charge) 컨테이너 수급 불균형이란 [내부링크]

컨테이너 수급 불균형(CIC - Container Imbance Charge)은 선사에서 부과하는 일종의 할증료이며, 수출국가에서 수입보다 수출이 많으면 선사의 컨테이너 장비 물량이 수요가 많아져 수급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습..

해상운임의 할증료 종류와 내용 (BAF, CAF, LSS, EBS) [내부링크]

해상운임에는 다양한 할증료가 있습니다. 종류는 10개 미만으로 선사 당사에서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 선사가 부담하며 추가적인 비용을 보존하기 위해 화주에게 청구합니다. 할증료는 기본요율 외에도 화주..

중국 냉면, 땅콩버터의 묵직한 맛의 한국식 중국냉면 [내부링크]

중국냉면은 중국에 없는 한국식의 중국 요리입니다. 종류는 냉면이며 한국식 냉면이기도 합니다. 중국 냉면은 1960년대 한국식 중국 요리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는 추정이 있으며, 중국식 비빔국수에 쓰이던 땅콩..

DPU 조건 DAP 조건과 비슷하지만 차이점은 [내부링크]

DPU(목적지 양하 인도조건)이란 무역조건에서 도착지 양하 인도조건(DPU- Delivered at Place Unloaded)은 지정 목적지에 판매자가 하역도 해야 하며, 지정 목적지까지 운송비와 + 하역 비용 모두 지불하고 매수..

적하목록 (Cargo Manifest M/F)은 누가 작성하는가 [내부링크]

적하목록(M/F)은 선박이나 항공기에 적재된 화물의 총괄 목록 또는 화물 목록이라고 합니다. 선박이나 항공기에 실린 모든 화물의 목록은 선박 이름과 선박의 식별 표시를 하게 됩니다. 선적화물의 화물 명세서 (C..

배대지 부피(무게) 적용 이유 계산 방법, 합산 과세 기준 [내부링크]

항공기의 선적 공간은 제한되어 있는데, 실 무게보다 부피만 큰 물건을 운송하는 것은 운항상 수송 효율면에서 이득이 안되므로 항공사는 부피 무게를 적용하게 됩니다. 샘소나이트(가방)이나 골프백 등 실 무게는..

부두 사용료(Wharfage)와 터미널 핸들링 차지(THC)에 대해서 [내부링크]

부두사용료(Wharfage) 부두사용료는(Wharfage) 목적지 항구(인바운드 화물)뿐만 아니라 출항지 항구(아웃바운드 화물)에도 적용됩니다. 해상 운송을 위해 선박에 적재하거나, 선박에서 하역한 후 항구를 통과하는..

Payment L/C(지급 신용장) 과 Deferred Payment L/C(연지급 신용장) [내부링크]

Payment L/C(지급 신용장)은 선적 후 선적서류를 수출국의 지정은행에 제시하면 바로 대금을 수취할 수 있습니다. Payment L/C는 환어음이 발행되지 않으므로 절차가 단순하고 빠르며, 매입은행 등 중간 개입 은행..

구매 대행 소싱 방법과 팁 (네이버 베스트 100, 핀터레스트) [내부링크]

구매 대행 소싱을 처음 시작할 때 상품의 가격 경쟁력을 보고 가격 대비 경쟁력이 있는 상품만 소싱한다는 것보다 '필터링'만 잘해도 바로바로 가져와 포스팅(등록)을 해야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 기능..

CKD, CBU, SKD 방식 차량 수출 이해와 차이점은 [내부링크]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고유하게 판매하려고 자국에서 차량을 설계하고 개발합니다. 그들은 자국에서 현지화된 기술 연구 개발 센터가 있고 전문적인 인력을 보유하고 있죠.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

BDI(발틱운임지수)는 선박의 공급과 관련이 있다 [내부링크]

BDI(발틱운임지수) BDI(Baltic Dry Index)는 런던에 본사를 두고 발틱 거래소(Baltic Exchange)가 원재료 운송 비용 변화를 측정하는 해운 및 무역 지수입니다. BDI 발틱운임지수는 철광석, 강철, 시멘트 등 원자..

방카슈랑스(Bank Assurance)의 구체적인 의미와 배경 [내부링크]

방카슈랑스(Bancassurance)는 발음 자체적으로 영어의 합성어이다 보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두 단어가 조합된 BANK(은행) + Assurance(보장성 보험) 즉, 은행 보험으로 기존 은행과 보험회사가 서로 연결하..

구매대행업 사업자등록 방법 (구매대행 업종코드 525105) [내부링크]

구매대행 사업자는 (간이과세자/일반과세자 기준 - 연매출 4,800만 원/2021년부터는 8,000만 원) 사입- 전자상거래 목적으로 구매를 하는 행위로 '간이과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대행 사업자등록 업..

BOM (Bill of Material) 자재 명세서 (양식첨부) [내부링크]

BOM (Bill of Material) BOM은 제품을 생산하는데 소요되는 원재료 또는 부품, 부분품에 대한 상세내역서를 말하며, 어떤 물건을 만들고자 할 때 어떠한 부분품들이 몇 개씩 소요되었는지, 조립과정을 통해 만들어..

BL의 종류와 발행절차 (Short form BL, Long form BL) [내부링크]

BL(선하증권)은 화주와 선박회사 간의 해상운송 계약에 의해서 선박회사가 발행하는 유가증권입니다. 즉 선주가 자기 선박에 화주로부터 의뢰받은 운송화물을 적재하거나 적재를 위해 화물을 영수하였다는 의미입..

FBI의 트로이 목마 '아놈' 메신저 어플 범죄조직을 소탕하다 [내부링크]

암호화된 메시지 앱을 통해 앱에 탑재된 휴대폰이 범죄를 소탕하는데 성공을 하였습니다. 그 앱은 바로 '아놈'이라는 앱인데 이 어플은 미국과 호주 경찰이 해외 범죄조직을 수백 명을 체포로 이어지는 수백만 개..

보세창고도 거래(BWT) 비용과 위험부담, 장점과 단점 및 절차 [내부링크]

보세창고도 거래 BWT 수출자가 수입국의 보세구역 안에(수입자가 수출국 보세구역 내) 보세창고에 미리 화물을 갖다 놓은 후에 수입자와 계약을 통해 이에 확정되면 수입자에게 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거래입니다...

세금 납부가 없는 보세구역(Bonded Area)제조,가공과 보세운송 [내부링크]

보세구역(Bonded Area)은 화물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그리고 관세행정 필요성에 의해서 세관장이 지정한 장소이며, 수출입 물량과 반송 물량 통관을 하고자 하는 외국물품을 장치하는 곳입니다. 보세구역에..

선박의 용적 기준의 따른 총톤수, 순톤수, 중량톤수 [내부링크]

선박의 톤수란 선박의 크기나 화물을 적재량을 잴 때 사용하는 단위가 톤이며, 선박 톤수에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알고 있는 중량 기준과 용적기준의 톤이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배의 용적을 나타내는 총톤수, 순..

해외 구매 대행 마케팅에 필요한 능력과 마인드 (B2C 마케팅 활용) [내부링크]

해외 구매 대행 또는 구매 대행 사업을 시작할 초기에는 상품을 보는 넓은 안목이 필요합니다. 시즌별 필요한 물품도 있으며, 혹은 현재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도 있으며 그러한 제품들의 값싼 아류 제..

구매대행 사업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 [내부링크]

요즘에 많은 이들이 투잡, 세컨드 잡(Job)을 하는 이유는 불투명한 미래와 함께 낮은 금리, 높은 부동산 시세와 최근에는 비트코인 열풍으로 이것마저 다시 침체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요즘 같은 세상에 오프라인에..

선하증권(B/L) 분실 시 처리방법 (제권판결, 현금담보) [내부링크]

선하증권(B/L)은 유가증권으로 이 자체로 '양도양수'가 가능해서 이것을 소지자에게 물품이 양도됩니다. 그러나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다소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기에 재발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수출자가 선하..

무역용어, 해운용어 해설 (M/F - SGS) [내부링크]

M/F (Manifest) 적하목록 - 선적화물에 모든 자료(목록)가 기재되어 있는 서류로 선적 시, Outward manifest 사본은 선적항의 세관 당국에 제출되고 Inward manifest는 목적지항에 세관당국에 제출됩니다. Manifes..

CREDIT NOTE(크레딧 노트) DEBIT NOTE(데빗 노트) 발행과 서식 [내부링크]

크레딧노트(CREDIT NOTE)는 갚아야 되는 돈이 있을 때 작성하며 CREDIT이라는 단어는 아시다시피, 신용카드 Credit Card가 있습니다. 즉 신용카드는 물건을 구매한 후 은행에 물건값에 대한 금액을 갚는 식입니다...

EXW (Ex Works)조건, 수입자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인코텀즈는 정형 거래조건으로 수출자의 비용과 책임은 어디까지이고, 수입자의 비용과 책임은 어디까지인지 형태를 정해놓은 것으로 EXW(Ex Works) 거래조건은 그중 대표적인 것이 됩니다. EXW "EX Works"에서 EX..

컴로켓 코인 달에 가다, 너무 많이 가버린 코인이 될까?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의 한 마디에 코인 시장이 춤추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제 가상화폐의 아이템도 아주 다양해졌으며, 누구도 예상 못한 '성인물 코인' 컴 로켓이 그것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며칠 전 트윗에는 비트..

어나니머스 일론 머스크에게 던지는 일침과 경고 메시지 [내부링크]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최근 트윗에서 무책임한 비트코인에 대한 구매와 번복을 남용함으로 익명의 해커집단 '어나니머스'로부터 일론 머스크에게 경고성 일침과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어나니머스는 일론 머..

주택 임대수입 (간주임대료)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택 임대수입 계산방법 월세를 100만 원씩 받는다고 가정하면, 그 해 임대수입은 1,200만 원입니다. 월세 소득은 계산이 간단하며, 월세금액에 임대한 개월 수를 곱하면 됩니다. 부동산 임대수입 = 월세 x 개월..

다주택자가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신청 (종합부동산세 모의 계산) [내부링크]

다주택자가 종합부동산세 비과세를 받으려면, 임대주택으로 등록하고 합산배제 신고를 하면 됩니다. 합산배제 신고란 말 그대로 '임대주택'을 종합부동산세 대상에 합산하지 말아 달라고 신고하는 것입니다. 임대..

매출액과 매출원가 계정과목 해설 [내부링크]

매출액 기업의 주된 영업활동에서 발생하는 제품, 상품, 용역 등의 순매출액을 말합니다. (총매출액)에서 매출할인, 매출 환입, 매출에누리를 차감한 금액입니다. 매출에누리 매출에누리는 고객에게 물품을 판매한..

PCT 국제 특허 출원과 속지주의 [내부링크]

PCT는 해외특허 등록을 위한 필수 과정이며, 직접 발명한 제품이나 기술을 다른 이가 똑같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허가를 받는 특허입니다. 반드시 특허권 등을 획득하고자 하는 나라에 출원을 하여 해당 국가에 특..

ATA 까르네 신청 방법 (전시품의 임시허가증) [내부링크]

ATA CARNET은 '까르네'라고 부르며, 해외전시가 있을 때 전시품이나 각종 샘플을 해당 국가에 보내거나 핸드캐리(Hand Carry)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필요한 진열품 또는 샘플에 대..

적하보험에서 전손(Total Loss)와 분손(Partial Loss), 보험 용어 해설 [내부링크]

해상 적하보험에서 적하는 "적재된 화물"이라는 뜻입니다. 즉 적재된 화물에 드는 보험을 적하보험이라고 하며 화물의 파손 등이 발생했을 때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드는 보험입니다. 항공이나 선박으로 배에 적..

CPT 목적지는 항구나 공항 또는 '내륙 지정장소' [내부링크]

CPT 수출조건은 목적지 항구나 공항까지 운송하는 데 발생하는 운송비용을 수출자가 부담하는 조건이지만, 수출자가 CPT 견적을 만들어 목적지까지 모든 비용을 만들어(견적하여) 수입자에게 제시하는 조건이기도..

SCAC(Standard Carrier Alpha Code) '스캇코드' 의미는 [내부링크]

스탠더드 캐리어 알파 코드(Standard Carrier Alpha Code) 즉, 줄여서 스캇 코드(SCAC)는 운송회사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2~4자리의 영문 코드입니다. 1960년대 중반 운송 산업에서 전산화를 용이하기 위해 SCAC..

NVOCC(무선박운송인)와 포워더의 차이점 [내부링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NVOCC 무선박 운송인(Non-Vessel Operating Common Carriers)은 해상 운송 선박을 소유하거나 운영하지 않고, LCL 화물만 모아서 HBL(하우스 비엘)만 발행합니다. 즉 선박을 소유하지 않고..

4대 보험 적용대상과 적용제외대상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1인 이상 근로자를 사용하는 모든 사업장은 4대 보험이 의무적으로 적용됩니다. 대신 고용/산재 보험의 경우 적용제외 사업장이 있는데, 농업/ 임업 등 1차 산업의 법인이 아닌 자가 상시 4명 이하의..

미국 수출 AMS, ISF 10+2, ACI 신고 제도 [내부링크]

AMS는(Automated Manifest System-미세관 사전신고)이라고 해서, 미국 관세국 경보 호국(CBP)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AMS 시스템은 잠재적인 보안 위협을 단속하기 위해 미국의 노력의 일환으로 필수적인 부분이..

두루누리 사회보험 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두루누리 사회보험은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 완화를 통해 소규모 사업장의 저임금 근로자가 사회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 일부를 국가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사..

양도가능 신용장 - 중계무역에서 많이쓰는 신용장 [내부링크]

L/C 개설은 은행이 수입자의 신용을 보고 결제를 수출자에게 보증하는 증서로 수출자는 신용장을 받고 제품 생산을 시작합니다. 수출자는 '양도 가능 신용장'을 받으면 이 신용장을 담보로 또 다른 신용장을 발행..

FOB 조건에서 LSS(저유황 할증료)는 누가 부담하는가? [내부링크]

LSS (Low Sulfur Surcharge- 저유황 할증료) 즉, 유황 연료 할증료라고 해서 새로운 운송료 중 하나입니다. 저유황 할증료는 황성분이 적게 함유된 '저유황' 연료를 사용하게 되는 선박의 할증료로, 선박의 연료에..

OOG 화물에 사용되는 컨테이너와 운송 방법 [내부링크]

OOG 컨테이너는 (out of gauge)란 뜻으로 화물이 너무 커서 6 면적 화물이 일반 컨테이너에 적재할 수 없는 컨테이너(화물)입니다. OOG 컨테이너는 최대 40HC(40ft 하이큐브, 하이큐빅) 컨테이너 치수를 초과하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먹는 방법 [내부링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귀한 음식입니다. 이는 식물성 기름이며 포화지방도 적어서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대신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날씬한 몸을 만들 때 장애가 될 수 있습니..

항산화제는 활성산소, 산화스트레스를 방지할까 [내부링크]

항(抗) 산화(酸化)- '산화가 되는 것 방지한다'라는 항산화 형용사가 붙은 식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과일주스와 베리류의 과일들에 많이 들어있다는 내용이 많습니다. 항산화 식품 즉, 항산화는 질병 예방부터..

탄산 음료와 과일주스의 과당 과즙 과육? [내부링크]

물은 식사 중에 물을 많이 마시면 가장 큰 단점은 위액이 희석되어 소화 시간이 길어진다는 것이지만 한두 잔 정도는 먹은 음식물의 농도가 소화되기 좋은 상태가 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물론 개인적인 차와 소화..

안토시아닌 성분이 높은 까마중의 효능 [내부링크]

까마중은 토종 블루베리라고 불리며 누구나 한 번쯤 먹어봤을 우리에게는 추억의 열매입니다. 열매가 까만 머리를 한 중을 닮아서 이런 이름이 붙여져 세계적으로 꾸준히 약용, 식용으로 이용되어왔던 식물입니다...

전월세 신고제 내용과 신고 방법 (온라인 신고) [내부링크]

전월세 신고제는 임대인이나 임차인이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지자체에 신고하게 하는 제도이며, 임차인 권리보호, 임대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입니다. 임대인들의 관심은 세금에 관련된 데이터..

3/4분기 (하반기) 경리업무 일정 [내부링크]

6월의 경리 주요 업무 일정 10일까지 해야 하는 업무 - 5월 원천징수 분 법인세, 소득세, 지방소득세 신고 및 납부 - 4대 보험료 고지 분 납부 - 5월분 지방소득세(종업원분) 신고 및 납부 - 5월 거래분 전자세금..

재무상태표 구성 (자산 부채 자본) [내부링크]

재무상태표의 구성은 자산, 부채, 자본으로 구성이 됩니다. 자산 자산은 자신(기업)이 가지고 있는 재산의 총액을 말하며, 자신의 돈(자본)과 남에게 빌린 돈(부채)의 합계액 회계상 자산은 과거 거래의 결과로 기..

소구가능 신용장 (With Recourse L/C)은 포페이팅 무소구 조건으로 [내부링크]

'소구'라는 뜻은 거슬러서 요구한다는 것으로 같은 말로 '상환청구'라고 합니다. 즉 '쉽게 준 돈을 다시 돌려달라'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소구 가능 신용장(With Recourse L/C) 신용장에서 수출자는 수입자가 요..

신용장 거래 시 '추심'은 나중에 받는 돈 [내부링크]

추심은 영어로 collection이라고 합니다. 신용장거래에서 수출자가 대금을 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네고(Nego)이며, 두 번째는 추심(collection)입니다. 추심은 '찾아내어 가지거나, 받아낸다'라는..

부동산 공시가격, '기준시가'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공시 가격이란, 세무당국이 과세 기준으로 삼는 가격이며, 국토교통부에서 매해 정기적으로 부동산 가격을 조사해 발표합니다. 토지의 공시 가격은 공시지가, 아파트는 공동주택 공시 가격, 단독주택은 개..

부동산 세금 '부부 공동명의' 가 유리한 점 [내부링크]

맞벌이로 6억 원이상의 상가를 분양받았다면 잔금을 치르고 등기를 할 예정이며, 부부 공동명의로 하면 양도소득세가 덜 나온다는 점도 있습니다. 맞벌이로 아내에게 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공동명의를 해도 증여세..

'신고대행 수수료'로 세무대리비용 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같은 불경기는 자영업자들은 한 번도 경기가 좋았던 적이 없었는 것 같습니다. 불경기에 세무대리인 비용 또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는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지만, 종합소득세는 세무 상식..

복식부기 차변과 대변, 분개하는 순서 [내부링크]

복식부기는 회계 상 하나의 거래를 차변과 대변으로 나눠 적는 것을 말하는데, 거래가 발생하면 계정과목을 결정하고 계정과목이 차변에 갈지, 대변에 갈지, 그 귀속을 정해야 하는데 차변과 대변은 아무나 자기편..

일반과세사업자 매입 장부 관리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반 사업자의 매입은 판매하기 위한 상품이나 제품 등에 필요한 원재료나 장비를 구매하는 것을 말하며, '매입장부'는 원재료나 저장품을 어디에서, 언제 매입했는지 기재하는 폼을 말하는데, 매일 발생하는 내..

은행 네고(Nego)시 신용장 서류 체크 사항 [내부링크]

어음과 환어음의 차이점 어음할인(네고) 어음은 어음을 발행한 사람(매수인=채무자)이 언제까지 돈을 주겠다는 것을 문서로 작성한 것으로, 이 문서를 갖고 있는 사람은 나중에 정해진 기간이 되면 어음을 가지고..

생명의 나무 '모링가' 효과와 효능 [내부링크]

모링가 나무는 낙엽성 관목으로 아프리카, 남아시아에서 자생합니다. 모링가의 잎에는 100g의 필수 아미노산과 우유의 7배의 단백질, 오렌지의 5배의 비타민C, 바나나의 3배 칼륨, 시금치의 3배에 달하는 철분이..

청약 가점 확인하는 방법 (청약가점 계산기) [내부링크]

청약공고에 늘 등장하는 무주택자 산정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무주택자는 세대원을 기준으로, 무주택기간은 청약 신청자와 그 배우자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무주택자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등..

부동산종합증명서 발급과 보는 방법 (일사편리) [내부링크]

부동산 종합증명서는 토지의 지목, 면적, 현 소유자 등의 내용과 토지이용 확인, 토지이용계획, 건물의 주 용도, 층수, 현 소유자, 가격, 층별 현황과 도면 등을 모두 알 수 있는 (종합형) 이들 중 필요한 부분만..

천연 항암제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은 '붉은 오렌지' [내부링크]

안토시아닌 성분은 '천연 항암제'로 불리만큼 비만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수명을 늘리는데 일조하는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성분과 항염증에도 우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만 환자들에게..

소유권 이전 등기 "셀프 등기" 하기 위한 서류와 발급장소 [내부링크]

소유권 이전 등기는 집을 사고 난 뒤, 직접 하게 되면 법무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혼자 셀프등기를 나 혼자 힘으로 집주인 이름을 내 이름으로 바꾸는 절차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운전면허증, 주민등록 진위여부 확인 방법 [내부링크]

만약 세를 얻는 사람 입장에서 혹은 임차인의 입장에서 임대인이나 집주인으로부터 보증금은 전 재산이나 같습니다. 그런데 집주인이 아닌 사람과 잘못 계약하거나 제3자 소개로 인해 만난 사람하고의 계약하에서..

신용장 거래 시 B/L을 발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화물이 선박에 선적되면 포워딩업체에서 발행하는 화물인수증이 바로 B/L입니다. B/L에는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화물의 수량과 무게 등 수출자가 보내준 패킹 리스트를 근거로 구체적인 물품명과 크기의 수치..

강황의 강력한 항암 효과 '커큐민' [내부링크]

카레 하면 생각나는 나라가 있습니다. 원조 카레의 나라 바로 인도이기도 하며, 향신료의 천국 인도는 가는 곳마다 다양한 빛깔의 가루가 여기저기 수북이 쌓여 있습니다. 인도에서 자생하는 강황은 우리나라에서..

아스파라거스의 성분과 올리브유 요리는 필수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의 좋은 점은 익히 잘 알고 있지만 식감이나 요리방법이 쉬운 인식이 없어 자주 지나치곤 합니다. 2030년에 화성 유인 탐사가 계획되어 있다고 하는데 미래에 화성을 식민지화한다면 재배 가능한 몇..

새 아파트 분양 시 청약 가점제, 분양가 상한제, 전매제한 기한은 [내부링크]

새 아파트를 가지려면 청약에 우선 당첨되어야 하는데 청약하기 전에 알아둬야 하는 것이 '청약가점제'와 '분양가 상한제'입니다. 청약통장에 1년 이상 일정한 돈을 한 번에, 또는 매달 나누어 넣으면 아파트를 분..

국제 무역 운송 용어 해석 (G - L) [내부링크]

G.A (General Average) 공동해손 - 선박, 화물 및 운임이 공동의 위험에 처할 경우에 위험을 피하려고 선박 또는 화물의 일부가 희생적으로 처분하는 것으로, 예를 들어 선박이 폭풍우를 만나 침몰될 위험에 놓였..

아파트 투자, 갭투자 임대수익 시세차익 노려볼 만 한 것은 [내부링크]

자기가 거주하다가 나중에 시세차익을 보려고 아파트, 빌라, 단독주택 중 택해야 한다면 물론 교통이 편리한 것을 선호하면 아파트가 좋습니다. 역세권 아파트는 상대적으로 단기간에 가격이 많이 오르기 때문입니..

월세 세액공제 받는 방법(홈택스)와 장기수선충당금 환급 [내부링크]

부동산 경기가 좋지 않아 집값이 떨어지면 싼 가격에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하지만, 오히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집을 사면 손해를 볼 것을 생각하고 주택을 사기보다 전세나 월세로 사려고 합니..

원재료 ETF (XLB)와 에너지 ETF(XLE) 살펴보자 [내부링크]

원재료 ETF / XLB 원재료 ETF 중 원재료는 첫 번째로 화학 비중이 높은 편으로 'XLB 섹터 비중'의 절반 정도는 화학이 차지하는데 원재료 ETF는 경기 상황에 많은 영향을 받는데, 기업 매출이 증가할 때 좋고 매출..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 구체적인 차이점과 정의 [내부링크]

토지를 볼 때마다 헷갈리는 개념이 있는데,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투자하는 땅이 어느 용도지역에 속해 있는지 알면 건축하거나 건축허가, 관리할 때 손해 보는 일이 없어 현명하게..

수출입 무역 용어, 해운용어 정리 (D - F) [내부링크]

D/A (Document against Acceptance) 환어음 인수도 조건 - 은행의 역할은 지급을 보증하지 않고 서류 배달과 대금 수령만 대행하는 조건으로 수입자는 환어음을 인수하면 선적서류를 받는 것으로 '외상 거래'이며..

두 번 세 놓은 전전세와 전대차계약의 차이점 (전세권 설정등기) [내부링크]

사람들이 집을 사기보다는 계속 세를 살아서 주택 수요가 줄어들거나, 반대로 주택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받쳐주지 못하는 경우에 전/월세 가격이 상승합니다. 이런 상황은 내 집이 없는 사람들에게 큰 경제적 부..

무역 해운용어 약어 해석 [내부링크]

무역/해운 관련 용어와 약어 해석 ( A - C ) A/N (Arrival Notice) 도착 통지서 - 입항 전 수입 통관등 긴급을 요하거나 별도 통관이 필요시 진행 A/R (All Risks) 전 위험 담보 - ICC 구약관 또는 신약관이냐에..

배송대행 배송비 계산 방식과 통관, 세일즈 택스(Sales Tax) [내부링크]

해외 쇼핑몰에서 물품 구매 시 총 결제금액은 '물품금액 + 현지 세금 + 해외 현지 배송비'입니다. 현지 배송비는 미국 내 배송비로 쇼핑몰마다 정책에 따라 다르며 무료인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는 배대지를 통해..

해외 ETF 투자에 필요한 ETF 사이트 두 곳 [내부링크]

국내 ETF에 투자한다면 증권사 등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 활용할 수 있지만, 해외 ETF에 투자한다면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그러나 수익률을 보면 해외 ETF 가 국내 ETF보다 나을 수가 있습니..

우버 서제스트 -구글에 노출 잘 되는 키워드 찾기 [Ubersuggest] [내부링크]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무료로 좋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유용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물론 구글에 노출이 잘 되는 키워드 검색 중 Ubersuggest -우버 서제스트라는 프로그램인데..

개인사업자이면서 다른 회사의 근로자로(겸업)할 때 세금문제는 [내부링크]

본인이 개인사업자이면서 다른 회사에 근로자로 들어갈 수 있을까? 물론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는 내 명의로 할 수 있는 것이고 다른 회사의 법인이든 개인이든 그 밑에 근로자로 들어가는 거는 얼마든지 가능합..

신용카드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얼마나 긁어야 할까 [내부링크]

연말정산에서 신용카드로 얼마를 환급받을 수 있을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입니다. 매년 수천만원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면서 세금 환급액이 얼마인지 모르는 경우가 아..

수입 와인의 관세와 주세 가격 계산 방법 (FTA 수입 와인 관세) [내부링크]

포도로 만든 와인(수입 와인)의 HS CODE(HSK) 관세율은 2204.10.1000(발포성 포도주, 스파클링 와인) 2204.29.9000(기타 와인)으로 분류됩니다. 요즘 중국 와인이 조금씩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알리바바에서도 이..

스위치 BL(Switch B/L)을 스위치 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스위치 B/L(Switch B/L)은 중계무역에 이용되는 방식으로서 중개무역을 하는 입장이 '본인'이라면 수입자에게 원수출자가 노출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선적지에서 발행되는 오리지널 BL을 운송사에 반납하거나,..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간이과세자가 아닌 일반사업자가 사업자와 업무를 하다 보면 반드시 해야 하는 일 중에 하나가 세금계산서 발급입니다.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거나 상대방 업체를 통해 역발행을 하는 방법이..

트래픽을 높이는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까 [내부링크]

세상에 수많은 블로그와 다양한 콘텐츠가 웹에 있습니다. 한 웹 연구결과에 따르면 트래픽을 많이 불러오고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관심을 가지는 전형적인 콘텐츠 유형이 있다고 하는데 그 연구결과에 따르..

홈카페 에스프레소 머신 KC 인증제품의 직구 가격 (알리바바 직구)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환경으로 집에서도 원두를 내려 직접 에스프레소 커피를 만들어 드시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만큼 야외 활동이 특별한 외출이나 볼일이 없다면 가정에서도 인터넷만 찾아보면 쉽게 직접 원두를..

유아 전동차 직구방법과 가격은 (알리바바 직구) [내부링크]

요즘 아파트 내에서 유아나 어린이들은 전동카, 전동차를 많이 타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인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스포츠카나 하이퍼카의 디자인을 유아용 바퀴가 달린 완구용 모델로 축소해서 디자인과..

집을 살 때 알아야 할 용어 LTV 와 DTI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은 가장 중요한 재테크 목표 중 하나입니다. 시중의 통화량이 많아지고 역대 최저금리인 시기에 많은 원화가 갈 데라곤 부동산과 주식투자가 지금으로선 제일 현명한 재테크입니다. 물론 비트코인의 대..

3회에 걸친 애드센스 PIN 번호 받기, 외화 계좌 등록 [내부링크]

오래전에 핀번호를 받아서 입력을 완료하였지만, 애드센스 광고를 진행 후 핀번호를 입력하는데 까지 걸린 시간은 무려 3개월이나 걸렸습니다. 이유는 핀 번호를 발송했다는 구글이었지만 마지막 3번에 걸쳐 핀번..

환율이 상승하면 달라지는 것은 [내부링크]

한국 경제는 외화가 없으면 실상 경제활동이 마비될 수밖에 없습니다. 1997년 IMF 외환위기는 외화 부족으로 발생했고, 2008년 외화 유동성 위기도 달러 부족으로 문제가 되었죠. 물가와 시장금리, 부동산 가격 지..

DAT (터미널 인도조건) DAP (목적지 인도조건) 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DAT 터미널 인도조건(Delivered At Terminal) 터미널 인도조건은 '목적지'의 지정된 터미널에 도착한 후 수입품을 내려 구매자에게 인도하는 조건입니다. 여기서 터미널은 부두, 창고, 컨테이너 야드(CY) - 철도,..

구리 투자, 전기차 배터리용 산업에 상승세 [내부링크]

붉은 금이라고 불리는 구리는 자동차 제조, 전기 제품, 건축 무역과 같은 산업에서 유용한 광물이고 경제 활동의 좋은 지표이기 때문에 'Dr Copper'라고 합니다. 세계 성장의 바로미터와 세계 경제가 어디로 가고..

딥마인드 '뮤제로'(MuZero)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의 등장 [내부링크]

2016년에 바둑에서 인간을 물리친 최초의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인 알파고가 등장했습니다. 그의 후계자 알파 제로는 처음부터 바둑, 체스, 장기에 이르기까지 배웠습니다. 이제는 이 모든것을 통달한 범용 알고리..

환율의 종류와 달러를 싸게 사는 방법 [내부링크]

환율에도 종류가 몇 가지 있는데 기준에 따라서 몇 가지가 있습니다. 달러(기축통화)와 교환 비율인지 아닌지 '시장 환율'과 '재정 환율'이 있습니다. 원화와 달러를 바꿀 때는 '시장 환율' 일반적으로 기축통화와..

'백링크(Backlink)' 가 중요한 이유, 키자드 백링크 등록으로 SEO 최적화 [내부링크]

A 사이트가 B 사이트를 언급하면서 B 사이트로 연결해주는 링크를 A 사이트에 포함하면 B 사이트는 A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얻었다고 표현하는데, 이때 A 사이트가 얻은 백링크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모든 사이트..

새로운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과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사이트맵은 웹 사이트 내 모든 리소스의 목록을 나열한 파일인데, 책의 목차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사이트맵이 검색엔진 랭킹 점수를 높이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검색엔진 '봇'의 크롤링 과정에서 ..

통화량 증가는 원화가치의 하락, 부동산 "부증산"은 그대로 있다 (2/2) [내부링크]

미국의 양적완화를 통해 달러 통화량이 증가하면 달러의 가치는 떨어지게 되고 수출하는 업체의 물품의 가치는 환율 변동에 의해 수출대금도 낮게 입금이 됩니다. 그에 우리 정부는 환율방어를 위해 원화를 많이..

신용장 개설(LC OPEN)하는 방법 - "온라인 신용장 개설" [내부링크]

실제로 무역을 업으로 하는 과정 중에 거의 대부분 수출 대금은 T/T (전신환 송금)이 요즘 추세인데 반해, LC방식을 쓰는 업체는 예전보다 많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해외를 대상으로 수출하는 중소기업과 중견..

경제 위기에 집값이 오르는 이유는? 현금가치의 하락 [1/2]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 집값이 계속 오르는 이유는 어떻게 될까요? 전 세계 GDP가 정말 내려앉으며 실업률 폭등과 폐업이 속출하는데도 불구하고 부동산과 주식 그리고 해외 부동산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마저 폭등하고 있는..

항공화물운송장 '웨이빌' (Airway Bill- AWB)의 기능은? [내부링크]

AWB, 항공화물운송장은 항공회사가 교부하는 Master Air Waybill (MAWB)과 포워더가 발행하는 House Air Waybill (HAWB)로 구분합니다. AWB, 항공화물운송장은 원본 3통, 부본 9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항공화물..

"역대최저 기준금리"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낮추는 이유는 [내부링크]

기준금리는 한국은행이 결정합니다 즉 정책금리라 해서 예금이나 대출 금리의 기준이 되는 금리를 말합니다. 기준금리가 오르면 은행의 예금이나 대출 금리도 오르고 반대로 기준금리가 내려가면 예금이나 대출금..

어린이제품 안전인증 받는 곳은 어디일까? [내부링크]

어린이 제품 안전인증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KC안전인증만 검색해도 엄청한 안정인증 대행업체들이 있으며 광고 또한 많습니다. 어린이 안전인증은 광고업체도 없으며 찾기도 어렵습니다. 어린이 안전인..

"카카오 i 번역" 알리바바 구매 대화 영어를 잘 표현하는 번역 프로그램 [내부링크]

알리바바에서 구매를 위한 의사소통은 언제 어디서든지 잘 구매하기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물론 기본적인 무역 지식과 본인만의 좋은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안목만 갖춰지면 의사전달에서는 더 효과적인 어휘 전달..

D/P, D/A 추심 결제 조건에서 후불 결제(둘다 위험한 외상거래) [내부링크]

추심은 후불 결제 조건에서 수출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추심거래에서 수출자는 해상 건이라면 OBL과 기타 선적서류를 항공 건이라면 AWB과 기타 선적서류를 수출지의 은행에 전달하고 수출지 은행은 이들 서류를--..

자급제, 자급제폰이란 대체 어떤걸까? [내부링크]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과 통신사폰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핸드폰 구입처, 구입 과정에서 통신사 개입 여부인데 자급제폰은 핸드폰 제조사 사이트나 쿠팡, 위메프 등 온라인 마켓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폰입니다..

국세환급금 '홈택스' '손택스'에서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세환급금은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납세자가 세금을 실제보다 많이 냈거나 내야 할 세액이 적은 경우에 납부한 후 개정, 감면, 경정, 부과 취소 등의 오납 처리된 경우 세법에 따른 납세자에게 돌려줘야 할 세액..

CN22 용지 작성방법과 해외 배송 해보기 [내부링크]

해외로 발송하는 상품이 있을 경우에 그 부분에 있어 국내 배송과 다른 다른 부분은 CN22 용지를 포장지에 부착하는 것입니다. CN22 용지는 일반적으로 세관신고서(Customs Declaration)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상..

매입은행의 '매입'의 뜻은 ? 신용장의 '독립성'과 '추상성' 원칙 [내부링크]

매입은행의 매입의 뜻은 무엇인가 구매하는 것을 말하는데, 신용장에서 (46A) 조항의 선적서류가 곧 물품이며 수출자는 수출 진행 후 은행으로부터 보증받은 대금을 결제받기 위해서 선적서류를 제출하며, 제출받..

신용장(L/C)개설 신청에 대한 은행의 동의 여부 확인 [내부링크]

신용장 개설 신청에 대한 은행의 동의 여부와 확인에 대해서, 수입을 진행할 경우 결제조건을 신용장으로 개설하여 수출자로 하여금 수입대금 결제를 거래은행으로 T/T 결정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와 매매계약서..

At Sight 와 후불 Usance L/C 구분하는 문구 [내부링크]

매입 신용장은 선불 At Sight와 후불 Usance L/C로 결제 유형이 나누어지며 Usance는 다시 수입자에게 결제를 유예시켜주는 주체가 은행(Banker's)인지 혹은 수출자(Shipper's)인지에 따라서 Banker's Usance와 Sh..

왜 COVID-19 어린이 백신은 없을까? [내부링크]

COVID-19 어린이 백신은 왜 아직 없을까?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허가가 되었지만 다시 말해 어른들이지만, 아이들은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럼 언제? 그들은 언제 접종이 가능한걸까요? 팬..

Usance L/C 의 경우 Banker's 인지 Shipper's 인지 반드시 확인 [내부링크]

매입신용장이 선불(At sight)이 아니라 후불(Usance)로 개설되는 경우, 수출자 입장에서는 Banker's Usance 인지 Shipper's Usance 인지는 상당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At sight 혹은 Banker's Usance 인 경우 수출..

부동산 중개 수수료율 개선안,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내부링크]

정부가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새롭게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부동산 수수료 요율 개선안은 국토교통부에 권고를 하였고 올해 6월에 부동산 수수료율 개편을 마무리한다고 하는데요 수수료 요율이 어떻게 개선되는..

알리바바 수입품의 과세가격, 관세와 부가세 계산하기 [내부링크]

수입자의 경우 수입지에서의 원활한 통관을 위해서, 그리고 수입 원가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 확인을 위해서 계약 진행 전에 미리 세액, 운송비, 창고료 등 수입통관 비용을 계산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확인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금리인하요구권은 대출을 받을 당시보다 신용 상태가 좋아졌을 시, 대출 금리 인하를 요구해 대출 이자를 줄일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로 취..

보험비교사이트 '실손보험' 의 가격차이는? [내부링크]

보험연구원에 따르면, 개인당 보험가입률이 96% 이상이며 우리나라 인구가 5,000만 명이라고 한다면 4천8백만 명 이상이 이미 보험을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 정도 보험가입률이라면 우리나라는 '보험 공화국'..

'비프루걸' 직구 적립 사이트에서 캐시백적립과 환급받기 [내부링크]

미국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온라인 쇼핑 구매 시 금액의 일정 %를 적립해서 현금으로 돌려주는 문화가 있는데 한국의 직구 소비자들도 미국인들과 같이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최근 직구 열풍에 한국형 캐시백 적..

수입 관세 및 부가세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과세가격을 단순히 하나의 공식으로 FOB가격 + 운임 + 보험료라고만 기재하는 경우 실무에서 관세를 계산할 때 혼란이 옵니다. 과세가격이란 수입지로서 우리나라의 항구/공항에 배/항공기가 도착하여 물품을 하역..

인보이스 Cost Breakdown 의미는? [내부링크]

인코텀스 조건에는 운임(Freight) 미포함 조건이 있는가 하면, 운임 포함 조건이 있습니다. 운임 미포함 조건 EXW, FCA, FAS, FOB는 운임 미포함 조건으로 'Freight Collect'라고 하며, 운임 포함 조건 CIF, CFR,..

목재포장지(열처리, 훈증) 기준과 소독처리 마크(IPPC) [내부링크]

수출제품의 목상자, 목재 포장지는 수피(나무껍질)가 제거된 목재로 만들어야 합니다. 수피가 제거된 목상자, 목재포장은 가공되지 않은 상태의 목재로 병해충의 오염되어 있으므로 목재포장은 방역이나 방역 표시..

알리바바닷컴 'RFQ (Request for Quotation)'의 등록과 포스팅 [내부링크]

알리바바닷컴에서 RFQ는 주로 주문하고 싶은 'A'라는 제품에 대해서 서로 다른 판매자에게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Inquiry(문의)를 보낼 필요 없이 서로 다른 10개의 판매자로부터 견적을 받아 비교하고 가장 만족스..

알리바바닷컴의 'Trade Assurance(거래 안심 보장)' 서비스 활용하는 방법과 'SOPI(공급자 온라인 성과지수)' 확인 [내부링크]

Trade Assurance(거래 안심 보장)은 바이어의 주문을 보장하기 위해서 구매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판매업자가 납품 지연, 주문 상품 품질이나 수량을 잘못 보내거나 기타 협의 불일치 등 주문 계약..

83만 가구 공급책.. 용적률700% 확대, 80%는 분양주택으로, 무주택자에게 기회 [내부링크]

정부의 서울 32만, 전국 83만 가구의 추가 추택 공급에 나서기로 하였는데 이중 70~80% 이상은 아파트 분양주택으로 공급한다고 합니다. 25년까지 서울32만 포함 전국 83만 호 신규부지를 확보해야 하는 과제를 가..

패킹리스트의 CBM 과 B/L의 CBM이 다른 경우는 [내부링크]

수출자가 작성하는 패킹리스트의 CBM과 포워더가 작성하는 B/L의 CBM이 다른 경우는 CBM 단위로 부대비용 및 운임이 계산되는 LCL건에 해당하므로, 컨테이너 단위로 계산하는 FCL건에 대해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대출 받을 때 알아야 할 것 (금리와 대출상환방식) [내부링크]

대출 금리에는 고정금리와 변동금리가 있습니다. 고정금리는 한 번 정해진 대출 금리가 만기까지 변하지 않는 것을 말하고 변동금리는 일정한 주기마다 시장 금리에 따라 대출 금리가 변하는 것을 말하죠. 고정 금..

식품 수입하는 분들에게 기본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과정 [내부링크]

식품을 처음 수입하는 분들이나 소자본 창업자분들은 판매를 목적으로 하거나 영업적 사용하기 위한 식품 수입은 '식품 등 수입판매업' 영업신고를 해야 합니다. 영업자는 매년 수입식품 등의 위생관리 등에 관한..

스포티파이 무료 가입 방법 (3개월) 멋진 음색을 들어보자.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약 3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스포티파이가 한국 시장에 착륙하였습니다. 사실 음악계 사람들은 빌보드 핫 100 차트 순위보다 방탄소년단의 스포티파이에 더 신경을 씁니다. 지금까지 스포티파이는..

통신판매업 신고 바로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업자등록만 하면 되는 줄 알고 있었는데 통신판매업신고를 해야 된다고 합니다. 사업을 1~2년 정도 큰 욕심 없이 경험을 쌓는다는 의미로 작게 하려고 하지만 통신판매업 신고는 쇼핑몰을 하려면 필수로 해야 되..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장점과 납입 금액에 대해서 ( '청약홈' 활용하기 ) [내부링크]

누구나 첫 회사에서 급여를 받으면 제일 먼저 가입해야 하는 것은 내게 맞는 금융 상품을 찾아야 하는 것이고 그전에 필요한 '주택청약(종합) 저축'에 들어야 하는 것이죠.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금리가 높은 예금(적금) 사이트와 어떤 은행이 좋을까? [내부링크]

금리가 높은 예금(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어떤 은행이 금리가 가장 높은지 알아보는게 중요합니다. 은행의 금리를 비교할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는 지난 게시물의 내용과 같이 은행마다 '외화송금수수료' 확인..

구매확인서 발행으로 직접수출 순서와 절차 [내부링크]

수입은 크게 '일반수입' 과 '수출용 원자재 수입'으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일반 수입'은 내수용 혹은 재판매, 개인목적으로 구매하여 본인이나 상대방을 위해 수입 하하는 것이고, '수출용 원자재 수입'은 '외..

40ft HQ 컨테이너 (하이큐브, 하이큐빅) 크기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하이큐브 컨테이너는 표준 40ft(FEU) 컨테이너 구조와 비슷하지만, 높이가 더 높습니다. 최대 높이가 2395mm(8.6피트)인 표준 컨테이너와 달리 하이큐브 컨테이너 높이는 2700mm(9.6피트)입니다. 하이큐브 컨테이..

커피콩 수입은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하루에도 빠짐없이 마시는 커피, 집 밖에 나서기만 하면 간편한 take-out 카페나 가까운 저가 카페를 자주 방문해서 단돈 2천 원만 지불하면 깔끔한 아메리카노를 쉽게 맛볼 수 가있죠, 요즘에는 홈카페 머신과 같..

티스토리 문맥광고 활용과 SNS로 내 포스팅 공유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게시글에서 문맥광고 부분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포스팅하면서 문맥에 전혀 신경을 안 쓰고 포스팅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실제 블로그 수익 상승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준..

라쿠텐 (구 '이베이츠' ) - 해외직구 경유사이트 [내부링크]

해외 직구 및 쇼핑이 급속도록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의 욕구와 해외 인기 상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데 기타 저렴한 가격 대비 상품성이 여전히 다분한 게 해외 직구 제품입니다...

소액수출 할 경우에 '페덱스 고객번호' 만들고 페덱스에서 수출신고필증까지 [내부링크]

작은 물품 수출이나 본인이 직접 제작한 제품을 해외로 판매할 경우가 있습니다. 물품가액이 소액이라도 얼마든지 돈을 받고 해외로 제품을 내보내면 되기 때문에 현재 해외송금 시스템과 해외 배송시스템이 아주..

건강보험료 상승과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확인해 보기 [내부링크]

전 국민 누구나 예외 없이 납부해야 되는 건강보험료, 또 다른 세금이라 볼 수도 있고 최근 건강보험료가 자주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5년간 건강보험료 인상률은 1% 미만에서 동결된 해도 있었고..

메이드인차이나닷컴(Made-in-China) 에서 로그인부터 결제까지 [내부링크]

해외 온라인 소싱과 구매를 주로 알리바바닷컴으로 진행을 많이 하지만 다소 알려지지 않은 메이드인차이나닷컴의 온라인 소싱 플랫폼도 있습니다. 어감상 Made-in-China. com 은 정말 중국산, 중국제품이 99.9%..

마스크 가드 제작을 완료하다.(5/5) [내부링크]

약 한달여 제작을 이끌어 온 마스크 속 마스크 가드의 시제품이 금형에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척 만들어보고 싶은 제품이었으며 나름대로의 심사숙고한 여러가지 고민과 생각을 첨부한 단품 마스크..

해외 T/T(전신환) 송금 시, 외화 송금 수수료 확인하기 [내부링크]

알리바바와 "MADE IN CHINA 플랫폼"에서는 카드결제도 가능하지만, 사업자로 매입 대금 결제 즉, 해외 송금을 하여야 할 시, 판매자로부터 판매자 정보와 계좌정보를 받아 온라인 및 앱으로 달러($)를 전신환 송금..

퇴사 시 꼭 챙겨봐야 하는 세금상식 과 절세방법 [내부링크]

오랫동안 몸 담았던 회사에서 그럴만한 사정으로 퇴사를 하거나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 회사를 그만두어야 때로 인해 많이 혼란스럽기도 하며 앞으로 더 좋은 회사 입사를 위해 막막하거나 막연한 두려움도 생길 수..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받는 방법 (아마존 직구 ID 입력) [내부링크]

오랜만에 아마존에서 해외직구를 하려다 개인통관입력이 있어 예전에 진행했던 번호를 메모하지 않아 다시 한번 찾기로 하였습니다. 아마존과 Iherb 같은 전 세계로부터 해외직구 팬들이 많은 플랫폼상 제품 소싱..

신용장 46A 조항의 Documents Required (서류조건) 해석 차이 [내부링크]

무역 초보 입장에서는 LC(신용장)를 해석하는 데 있어 무척 난감하거나 까다로운 문구로 인해 정확한 의미 해석을 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LC는 자주 접하면 접할수록 영어적으로 의미를 해석하기보단 요구..

2021년 청년저축계좌 신청을 준비할 시기 [내부링크]

금번 2030 세대는 열심히 공부해서 직장을 잡고 소중한 돈을 버는 시기인데 반해, 요즘은 예전처럼 직장을 원하는 대로 취직하기 어려운 세대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쉽지 않은 일자리로 인해 드는 비용 또한 무..

연말정산 시 월세액에 대한 세액공제 받기위한 방법은? (무주택자) [내부링크]

연말정산을 앞둔 월세액에 대한 세액공제와 공제에 필요한 요건에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월세를 내고 사는 무주택자라면 세액공제를 통해 지급한 '월세'에 대해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는지..

근로복지공단의 저금리 일반근로자 대부신청 (직업훈련생계비 대부신청) [내부링크]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일반 근로자 대부신청 외 직업훈련생계비 대부신청을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 가능합니다. 수혜인원은 9000명이고 434억 원 규모이며 대부대상은 실업자뿐만 아니라 비정규직, 무급휴직자, 산재..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으로 '취업지원 서비스'와 300만원 구직촉진수당 받자 [내부링크]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생겼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홈페이지상 취업지원, 생계지원, 생활안정을 지원하며 구직촉진 등 '한국형 실업부조'로 취업 취약계층에 종합적 취업지원제..

티스토리와 트위터 연동하기 (일시정지 된 트위터 계정 살리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유입자를 조금 더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SNS를 활용한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연동해서 방문자나 유입을 좀 더 확보할 수가 있습니다. 트위터의 경우는 본인이 주로 사용하지 안 하고 있을 뿐 다른 트..

카드포인트 한번에 계좌입금 받는 법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함에 있어 차곡차곡 쌓이는 신용카드의 포인트 또한 현금으로 입금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령 신용카드 결제를 하고 포인트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지만 시기를 놓쳐 카드사마다 소..

Check B/L = Draft B/L , 체크용으로 꼼꼼히 확인하자 [내부링크]

제품 출고가 이뤄지고 제품이 포워더가 요청한 지정된 항구의 보세창고나 CFS에 입고가 완료되면 포워더는 CFS 담당자로부터 제품의 수량 및 사이즈 확인 및 입고되었다는 통보를 받고 정식 B/L이 발행하기 전에 C..

CFR / CNF 가격 조건은 둘 다 받아 비교 견적하는 것이 좋다 [내부링크]

CFR, CPT 가격 조건은 FOB 가격 조건에서 해상/항공 운임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구매자(수입자)는 CFR/CPT 가격으로 된 가격을 받으면 제품가에 운임이 포함된 가격으로 견적을 받습니다. 즉 CFR 은 [COST and FRE..

취소불능화환신용장 (irrevocable documentary credit)의 대해 [내부링크]

수입자(Buyer=바이어)는 판매자(Seller=수출자) 에게 대금 결제를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금액단위가 상당한 경우 수입자는 수출자를 믿고 선결제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수출자의 신용이나 업체를 직접 가서 보고..

4대 보험료 계산하기 (모의 계산 방법) [내부링크]

월급 300만 원 받는 직장인 혹은 본인을 가정하여 4대 보험료 산정 근거를 알고 싶다면,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www.4insure.or.kr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www..

사업자 등록,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사업자등록을 신청을 하려면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에서 사업자등록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세무서에 제출하거나 사업자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여 민원봉사실에 비치된 사업자등록신청서를 작..

신용장의 번역과 설명 [내부링크]

신용장은 우편 방식, 전신 방식으로 개설되었으나 최근 들어서는 SWIFT(세계은행 간 금융데이터 통신협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전신 방식을 개설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신용장을 읽으려면 기본 용어부터 이해하는..

L/C(letter of Credit) 거래에서 신용장의 흐름 알아보기 [내부링크]

수입자는 L/C(신용장)를 개설하는 당사자입니다. 수입자는 수입자의 거래은행에 은행 양식의 '신용장 개설 의뢰 신청서'를 작성하여 필요서류와 함께 제출하고 수출자 앞으로 신용장 개설을 의뢰하면 됩니다. 여기..

창업 초기에 필요한 세무 원칙 7가지 [내부링크]

창업을 시작함에 있어, 창업 세무보다는 초반에 사업을 위한 인테리어 구상과 아이템 선별, 판매와 홍보에 대해 관심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이렇게 창업 초기에 많은 신경을 판매관리와 홍보에 쓰다 보면 시간..

한 눈에 보는 LCL Cargo 의 흐름 [내부링크]

컨테이너 선적 형태 중 LCL Cargo의 흐름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 보도록 합니다. 1. 수출자는 선적에 필요한 서류 (INVOICE, PACKING LIST) 서류를 작성하고 LCL Cargo의 선적준비를 시작합니다. 선적준비는 관세..

체화공매와 국고공매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세관공매는 외국에서 물품을 수입하면서 정해진 기간 내에 수입통관이 되지 않았거나, 해외 여행자가 1인당 면세(600불)가 초과된 물건을 국내에 가지고 들어오다가 적발되어 세관에 보관하게 되는데 일정기간 찾..

세관공매 소액투자 어렵지 않고 쉽다 [내부링크]

세관 공매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세관공매는 여타 재테크와 비교하는데 소액으로 시작이 가능합니다. 작게는 몇 만 원부터 몇십만 원 하는 물건도 종류도 많고 다양합니다. 큰 금액대는 수 백 만원, 수 천만 원 나..

구글 애즈(Google Ads)로 고단가 키워드 검색부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함에 있어 수익과 관련된 부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글쓴이의 마음과 보다 더 높은 정보의 양질을 제공하는 목적에 이런 사소하지만 큰 부분을 놓치고 있는 사람들..

구글 알고리즘의 변화, 펭귄 알고리즘과 백링크 [내부링크]

구글의 알고리즘은 계속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일어난 변화는 팬더 알고리즘(Panda algorithm), 펭귄 알고리즘(Penguin algorithm)과 허밍버드 알고리즘(Hummingbird) 입니다. 펭귄 알고리즘은 2012..

카카오톡 지갑 '민간 인증서'로 홈택스 연말정산도 간편하게 로그인 [내부링크]

홈택스에서 간소하게 간소하게 할 수 있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에 민간 인증서 (카카오톡 지갑)으로도 서비스하는 민간 인증서를 등록하고 홈택스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국세택(홈택..

빅맥 지수로 알아보는 환율의 고평가/저평가 [내부링크]

빅맥지수, 스타벅스 지수, 아이팟 지수는 한 번쯤은 들어본 단어들입니다. 그중에서 빅맥지수가 가장 유명한데 맥도널드라는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체인점의 간편 메뉴인 빅맥이 본고장인 미국에서 팔리는 가격과..

애드센스 광고 차단으로 광고 클릭률 높이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차단으로 수익이 늘어날까? 수익이 갑자기 확 늘어난다는 것은 장담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포스팅과의 글 매칭이 조금 더 잘 맞는 광고가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광..

포워더 (Forwarder) 가 하는 일과 역할은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무역업무 수출입을 할 때 가장 많이 쓰는 운송회사에는 '포워더'(forwarder)라는 것이 있습니다. 포워더는 선박이나 항공기 없이 운송업무를 대행하는 특징이 있으며 'Freight Forwarder' 라고 합니다. 선박을 가..

알리바바 신용 카드 결제 등록 방법과 결제 수수료 확인 [내부링크]

알리바바에서 주문을 하기 위해 나의 거래 즉, 결제 신용카드 정보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알리바바 결제는 크게 3가지로 가능합니다. 우선 판매자로부터 "계좌정보"를 제공받아 은행 송금 (T/T)..

운임선불(Freight Prepaid)조건과 운임후불(Freight Collect)조건은 [내부링크]

수입과 수출을 함에 있어 운임지불조건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FREIGHT COLLECT(운임 후불) = 수입자(바이어)가 운임을 포워딩/포워더(운송대행업체)에게 지불하는 것 제품 수입 시, 대부분 물품단가에는..

FCA (Free Carrier) FOB 조건과 비슷하지만 다른 점은? [내부링크]

FCA는 Free Carrier 약자로 '수출자는 바이어가 노미한 운송회사(carrier)에게 화물을 넘겨주는 것으로 비용과 책임이 끝난다(Free)는 의미입니다. * 실무에서는 "노미 했다" "바이어가 노미 했다"라는 말이 있습..

트럼프가 창설한 '미국 우주국(US Space Force)'에 대해서 [내부링크]

실제로 구글, 애플, 아마존뿐만 아니라 미국 보수주의 소셜 미디어는 트럼프 대통령의 계정과 그의 지지자들 뿐만 아니라 측근의 계정을 모두 차단했습니다. 미국 보수주의 단체 소셜 미디어 네트워킹 'Parler' 또..

미국 계엄령, 트럼프 VS 딥스테이트 그리고 'Parler' 남겨진 EAS [내부링크]

트럼프 대통령이 이미 오는 1월 17일을 기해 모든 주의 주도와 수도 워싱터 DC에서의 무장봉기를 포함한 일련의 거사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대통령은 군을 움직일 것인지, 아니면 총기로 무장한..

영세율? 수출자가 준비해야 할 세금은 [내부링크]

간이사업자든지 일반사업자든지 국가에 납부해야 할 세금은 정말 많죠 최근 신사임당의 친구인 '창업 다마고치' 유투버가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팜에서 헬스기구를 판매하고 난 후, 그 과정을 유투브를 통해 공개하..

아름다운 나이키 슈즈 박스 컬렉션...하지만 신발이 없다 [내부링크]

오늘은 1688로 한번 가보겠습니다. 소년의 꿈이죠, 아니 어른의 희망템이기도 한 나이키 신발 컬렉션.. 이름 그대로 아름다운 나이키 신발을 위한 투명 아크릴 슈즈 박스이네요. 집이 크고 넓다면 한 쪽 구석 세..

수입한 제품의 "상세페이지" 쉬운 누끼따기 (스팟복구브러쉬) - ( 11 ) [내부링크]

알리바바를 통해 제품을 소싱 진행하고 이에 제품을 출시 및 이미지 작업(상세제품페이지 작업)을 위해 고군분투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수입한 제품의 준비와 포장 물론 SNS와 개인블로그 홍보도 중요하며, 무엇..

바이어와 소액송금 (보내기/받기) 주고 받기- 페이팔, 웨스턴유니온 [내부링크]

해외 거래처와 송금지불조건을 설정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업계에서는 일반적으로 T/T 라고 칭하며, (Telegraphic Transfer) 수입대금의 지급을 은행을 통해 텔렉스를 이용하는 송금방식이며 계좌..

'네고왕' 광희의 놀라운 재치와 영업력 [내부링크]

유투버 광희의 '네고왕' 자주 접하는 유투브 채널이지만 처음 연예인의 유투버 활동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에서 별로 크게 관심이 가지 않았다. 물론 그들도 방송에서 불러주지 않으면 개인방송에서라도 수입이 있..

나도 하는 수출업무 ( 3 ) - 한눈에 파악하는 수출업무 [내부링크]

개인의 개인을 위한 수출 프로세스의 대해 한눈에 그리고 간단히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업계에 있을 적에 주위에 수출을 시작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이 먼지 물어본 분들이 많아서 간단한 몇 가지 작업을..

누구나 하는 무역 이제는 직접 - 온라인 수출 사이트 [내부링크]

온라인 커머스가 대중화가 된 시대, 자기만의 아이템을 가지고 아쉽게 묵혀 버리거나 아쉽게 해외 판로를 개척하지 못한 분들이 많아서 개인도 무역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수출판매 사이트 정보를 드려볼..

제품의 "역소싱" 은 아이템 마련을 위한 또 다른 방법 -핀터레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늦가을 낭만을 느낄수 있는 11월 초순이지만, 따뜻한 패팅을 우선 찾게되는 차가운 아침입니다. 11월은 늘 그래요~ 따뜻한 기운이 남아있는 달입니다. 늘 예전부터 12월 되기 전에는 온기가 남아있어..

보기만 해도 후끈후끈한 발열조끼...금액은 단돈 $20.00 이라면 [내부링크]

얼마 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관심이 가는 발열 열선 조끼를 발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척 사고싶은 제품으로 보이지만.. 사실 외부할동이 별루없고 외부활동 취미가 없어서... 하지만 등산을 자주가는 필자로선..

알리바바에서 판매자 찾기, 제작공장을 찾아서 ( 1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끝시린 초겨울 날씨가 성큼 다가온 느낌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에 소자본 창업자분들도 서서히 월동준비를 해야할 듯 합니다. 해외 상품, 자재구매도 얼른 한겨울이 오기 전에 준비를 하..

진보된 안경은 어떤걸까? 네비게이션 안경, 방향지시등 안경? [내부링크]

알리바바를 살펴보다가 낯선 이미지에서 그럴싸한 진보된 안경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제품은 시중에 나온 것처럼 보이지 않은데, 사진으로 봐선 가짜는 아니겠지? 이건 뭐지? 생각이 듭니다. 진보된 독서안경? 카..

지금 없어서는 안될 소재 '니트릴(Nitrile)' 장갑 앞으로 시장은?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하여금 시대에 잘 맞아떨어진 소재가 있었죠, 지금도 여전히 필요한 소재가 있습니다. 바로 니트릴(Nitrile) 합성고무 입니다. 이 소재에 대해 위생장갑 부문에서 코로나19 여파로 인기 상품 리스트에..

누구나 할 수 있는 무역, 이제는 직접 하는 시대 (페이스북, 유투브) -( 1 ) [내부링크]

소상공인 분들과 소자본 창업자분들은 머릿속에는 돈이 될 만한 아이템을 누구나 1개씩은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을 팔거나 어떻게 판로를 개척할지 몰라서 망설이거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입장이거..

진격의 쿠팡.. 이젠 라이브커머스 시대로 진출 하기위한 노력 [내부링크]

쿠팡의 행보가 무섭습니다. 로켓 배송의 대명사 '쿠팡'이 싱가포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업체 hooq을 인수했다고 지난 10일 블룸버그통신에서 보도했습니다. 한국의 아마존을 목표로 하는 쿠팡이 온라인 쇼..

중국에서 나오는 마스크는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하여금 마스크는 필수 아이템이 되어 이제는 마스크 없이 외출하거나 가까운 거리 또한 착용하지 않으면 주위의 따가운 시선을 받죠, 게다가 깜빡 잊고 무심코 나왔다간 집에 다시 돌아가는 사태도 발..

소상공인을 위한 알리바바구매의 접근과 팁 ( 10 ) - 판매자가 사용하는 채팅앱 [내부링크]

해외영업업무에서 중요한 바이어와 소통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거래처와의 대화입니다. 당연히 계약을 하고 상품이 제작부터 만들어지는 과정을 협의하고 포장부터 납기일까지 그리고 배송까지 모든게..

미국의 개인주의에 따라 마스크도 신박한 개성아이템 [내부링크]

미국은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잇죠. 전문가들은 미국 내에서 판데믹 초기에 마스크 착용 문화가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해서 주요한 방역 실패 원인으로 지적하고 있습니..

미국의 알리바바의 "앤트그룹" 때리기, 하지만 앤트그룹의 사상 최대 IPO 공모가 ! [내부링크]

각종 간편 결제로 '페이' 사업이 점차 성장기에 들어감에 따라 우리나라도 간편 결제를 기본으로 하는 금융 플랫폼이 빠른 성장을 하고 있죠. 트럼프는 초기부터 중국 때리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는 중국이..

알리바바 제품 우선 선점하기! 지금 트레이드쇼로 가자! [내부링크]

예비 창업자 여러분은 제품 소싱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시죠? 찾고 찾아봐도 내가 원하는 건 없고, 남이 좋아할 만한 제품은 내가 싫고, 맘에 드는 제품과 상품을 찾아도 다른 판매자가 이미 선점하여 시중..

네이버 한국의 넷플릭스가 되기위한 도약? [내부링크]

네이버가 CJ그룹계열사인 CJ ENM, 드래곤스튜디오, 대한통운과 혈맹을 맺은것으로 나옵니다. 한화6,000억원 상호지분 투자를 하여, 콘텐츠/물류 분야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한편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합..

알리바바의 새로운 신뢰 구축 3D 리얼리티 쇼룸 [내부링크]

해외구매를 하기 앞서 소상공인 분들은 판매자의 대한 많은 정보가 필요하겠죠? 코로나19문제로 해외출장이 중단된 지금 비대면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내년 초까지 해외입국은 장담하지 못하는 지금 해..

소상공인을 위한 中"이우시장" 에 대해서 (이우시장=미국선거) [내부링크]

꼭 드리고 싶었던 글이 아니라 정치과 관련있는 내용으로 살짝 넘겨봐 주시면 좋겠습니다. 중국 "이우시장"은 쉽게 말하자면 국내에 유통되는 거의 모든제품이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어디를 가..

이건희 회장의 눈물과 어록 [내부링크]

말수가 없으며 감정표현을 잘 하지 않고 사람들과 어울리기 보다는 혼자서 시간을 보냈던 은둔왕 이건희 회장도 사람들 앞에서 두번의 눈물을 보인적이 있는데요 2008년 비자금 혐의로 기소되었던 이건희 회장 본..

긱워커 시대 시대변화에 대응하며 자아를 찾아가는 순간 [내부링크]

우버등 플랫폼 기업들이 증가하면서 긱종사자(gig worker)급속히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코로나19사태로 한푼도 벌지 못하고 있는 긱워커들이 늘어가고 있고 하고 싶어도 일을 하지 못하는 경기로 인해 고급인력..

소상공인을 위한 알리바바구매의 접근과 팁 (9) - 키워드 검색으로 제품 찾기 [내부링크]

소싱을 위해 소상공인 분들은 알리바바 사이트에 한두 번 정도는 방문한 적이 있을 거예요. 그러나 가입만 했놓고 정작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두리번거리다가 로그아웃하는 경우가 자주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단조..

스피로피란 - 스트레스 받으면 색상이 변하는 소재 [내부링크]

자극 감응형 스마트 소재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즉, 자극에 반응하여 특정한 응답성을 나타내는 물질로, 빛, 열, 응력, ph 등 외부 자극 종류에 따라 색상 감응, 온도 감응, 응력 감응형으로 나뉩니다. 이 중 응..

K웹소설 이제 기지개를 펼 시간 [내부링크]

미국 온라인 청원 사이트(change.org)에 우리나라 웹소설 "나혼자만 레벨업"을 애니메이션해달라는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이 청원에는 현재까지 약 16만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집콕" 문화처..

소상공인을 위한 알리바바소싱 접근과 팁-(8) 상세이미지요청, 포토스케이프 활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리바바는 해외구매에서 아주 접근하기 쉽고 무역의 기초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구매사이트 입니다. 국내 사입으로 비교하자면, 일반 중소기업 제품이나 소상공인 소/도매를 하시는 분과 온라..

소상공인을 위한 알리바바 해외소싱 접근과 팁(7)- 견적송장(Proforma-Invoice) [내부링크]

소상공인 입장에서 해외구매 또는 알리바바를 통해 구매란 결코 쉬운일 아닙니다. 언어문제와 무역지식부족으로 시행착오를 몇 번 겪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실행과 접근, 의지와 시도는 곧 여러분에게 달려있..

이쯤되면 좀 오싹해지는 독감백신 [내부링크]

질병청에 따르면 지난 20일 기준 독감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있다고 신고한 사례는 432건, 사망 사례는 4건이다 21일 사망 사례가 6건 추가돼 올해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자는 10명으로 늘었다. 나머지는 대부..

코로나19가 바꾼 salem의 할로윈 축제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지난 5년 동안 전 세계 할로윈 애호가들이 매사추세츠 주 Salem 에 있는 호텔에 전화해서 2020년 할로윈 축제를 위해 예약하곤 했죠 이 휴가 기간에는 매우 희귀한 블루문이 나타나 무시한 분위기를 방문객에게..

소상공인을 위한 알리바바 해외소싱 접근과 팁(6)- 필수약어 정리 패킹리스트(packing list 와 CBM ) [내부링크]

알리바바를 통해 제품을 구매는 앞서 샘플구매를 통해 제품확인 및 재질, 시장성, 상품성을 파악하는게 중요하죠 일단 샘플을 받았으면 정식주문도 한번 시도를 해야겠습니다. 우선 샘플을 구매 (결제) 했을시, 작..

SK 낸드사업이 머길래? 세계반도체시장은 요동치는 중 [내부링크]

반도체 메모리 디바이스의 대표주자, 디램(DRAM)과 낸드플래시(NAND FLASH) 각각 저장 방법에 따라 응용분야도 다르지만 데이터를 한꺼번에 되도록 많이 저장하고, 빠르게 처리한다는 목표는 동일합니다. 이 두 가..

소상공인을 위한 알리바바 해외소싱 접근과 팁(5)- COUNTER OFFER(맞대응)하기 [내부링크]

알리바바 대화 가격 협상과정에서 어려움이 없는가요? 구매입장에선 샘플만 구매를 하고 싶지만, 판매자는 주문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쉽게 샘플만 제공하려고 하진 않을 거에요, 물론 상반되는 제품이나 샘플만 우..

원화강세(10월20일 기준 1,130원) 향방은 미국 대선결과에 따라 달려있다? [내부링크]

미국과 유럽 등이 코로나 19로 경제가 부진한 사이 중국 경제는 반대로 충격을 벗어나고 있죠 중국 3분기 경제성장율은 4.9%입니다. 지난 1분기 때 -6.8%까지 떨어졌다가 "V"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외국인 투자..

소상공인을 위한 알리바바 해외소싱 접근과 팁(4) -샘플구매 [내부링크]

알리바바를 통해 제품찾기와 판매자를 확인하셨나요? 그런다음 제품에 대한 최소수량확인과 주문수량도 판매자측에 구매의향이 전달되었는가요? 상기 두 사항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절반 정도 진행이 된 거와 다름..

최악의 운전도로 부산 그러나 전국평균에도 미치지 않는 사고율 [내부링크]

부산 사나이들의 특징인 가오와 빠꾸없는 성격이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요즘 깜빡이도 잘 키고 끼어들면 고맙다고 비상깜빡이 넣어주는 사람 엄청많습니다. 그럼 뭐가 문제길래 이렇게 타지에서 온 분들은 운전..

"카카오뱅크미니" 출시로 청소년을 경제에 참여시키자 [내부링크]

카카오뱅크는 19일 기자 간담회를 열어 청소년 전용 선불전자지급 수단인 '카카오뱅크미니'를 선보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14~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것으로 밝혔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휴대폰 본인 인..

미국, 개도국에 "反화웨이" 설득하기 [내부링크]

미국이 아프리카 등 개도국 상대로 화훼가, ZTE 등 중국 통신장비를 사용하지 않으면 금융지원을 약속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ㅎ 反화웨이 제재가 삼성전자를 비롯 노키아, 에릭슨등 대체 가능한 통신장비 제조사..

나홀로 성장중인 중국경제, 올해 2%성장도 가능하다? [내부링크]

미국을 비롯해 세계경제가 여전히 코로나19의 충격에 허덕이는 사이 중국만 경제를 빠르게 정상화함에 따라 중국이 미국의 GDP를 따라잡는 날이 2030년 초반께로 앞당겨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 것.사실상 '코로나..

"데이오브퓨처패스트" 인터배터리 전시회 미래 배터리 초강국으로 가는 길 [내부링크]

산업통상부가 주최하는 인터배터리 전시회가 오는 21일부터 23일(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를 비롯해 완성차 업체 등이 최신 기술과 수출판로나 사업협력도 모색하는 자리입니다. 삼..

하루 확진자 전 세계 40만명 반면 우리는 소비쿠폰 배포 겨울 오기전 어쩌려고.. [내부링크]

세게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4천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만 최근 1주일 동안 하루 평균 14만명의 확진자가 나온데서 비롯되며 유럽 전역의 하루 환자 수는 세계 누적 확진자 1,2,3위 국가인 미국..

소상공인을 위한 알리바바 해외소싱 접근과 팁(3)- 간단무역용어편 [내부링크]

알리바바를 통한 구매자 확인이 된 후 처음 잇사 말 전달을 한 후,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의 대한 상세 이미지와 수량 가격협상을 진행해 나가야겠죠? 우선, 가격은 알리바바판매자 의 페이지상에서 최소 수량과 최..

소주에 산소를 접목하여 부드러운 목넘김을 선사할 "에어레이터" [내부링크]

소주도 산소가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와인에 산소는 필수! 소주에도 이제 산소는 필수입니다! 소주에 산소가 더해지면, 맛과 분위기는 UP↑쓴맛과 숙취는 DOWN↓ 빈토리 오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미국..

블루오션 북한 간편식 HMR 시장을 선도할 "제시키친" [내부링크]

북한 음식은 평양냉면과 대동강 맥주가 다가 아닙니다. 북한 출신 신 세대 셰프 "제시 키친"이 북한 음식 HMR 시장을 선도한다고 합니다. 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이란 간편한 식사 대용품으로 식품공전에..

소상공인을 위한 알리바바 해외소싱의 대한 간단한 방법과 접근법(2) [내부링크]

해외소싱의 간편한 창구인 알리바바 소통에서 제일 중요한 점은 언어일 것입니다. 한국 사람으로 대응하기위한 해외구매처인 알리바바에서 판매를 담당하는 대리상 업주들은 물론 중국인이 대부분이겠죠, 하지만,..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2020 "코리아페스타" 11월1일부터 15일까지 [내부링크]

금년에도 11월 초 한국판 Black Friday "코리아 세일 페스타" 열립니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전국적 행사로 개최될 전망인데요, 코로나 19확산으로 내수경기 부진을 타개하고자 소비심리 회복에 초점을 맞..

이케아, 공기정화 식물(X) 커텐(O) "군리드" [내부링크]

커튼이 공기정화 기능이 있을까요? 미세먼지는 생활과 건강에 위협을 주는 각종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미세한 입자의 먼지죠 외출 시에 마스크는 필수품이 되었고, 심지어 코로나 바이러스와 함께 우리 몸의..

옆동네 중국집의 후리스패션도 알아보자 [내부링크]

후리스는 영어로 fleece, 플리스 라고 하죠, 입에 잘 오르락 내리락 발음으로 후리스라고 하는데 털발이 길고 부드러운 양모나 짐승털의 모우를 세운 코트지요 아무래도 유니클로제품중에 후리스라는 제품이 있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구 수요 증가.. 이케아도 환경에 앞장 선다 [내부링크]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재택 활동 시간이 늘고 가구, 인테리어 등 홈퍼니싱 시장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집을 개인 취향대로 꾸미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이죠. 부동산 가격 폭등 또한 이사를 가기 어려워진 경..

빅히트 근황 [내부링크]

근황이란 단어를 넣고 보니 불과 하루밖에 안된 상황입니다. "따상"(시초가가 공모가 2배로 결정 된 후 상한가)에 성공한 빅히트는 상한가가 풀렸고 상승폭을 줄여나갔습니다. 기대와 달리 상승세는 오래가지 않았..

해외 유입 인구 막을 수 없는 이유는....인구 밑천이 드렀났기 때문이다 [내부링크]

20년 후 한국의 모습은 지금과는 매우 다른 모습일 것으로 보입니다. 내국인 인구는 내리막을 걷지만, 외국인과 귀화자 등 이주배경 인구는 늘어나는 현시점입니다. 곧 조만간 유소년은 줄고 고령인구는 늘어 3명..

빅히트 상장 후 군면제에 대한 글은 왜 찾아볼 수 없을까?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 병역 면제에 대한 국방부장관이 국민공감을 선행조건으로 내밀었지만 병역에 대해 민감한 여론이 많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이뤄질지는 미지수 입니다. 국방부장관 후보자는 '병역특례제도와 방탄..

온라인 쇼핑 존재감 커짐은 네이버와 CJ에게 고마워하자 [내부링크]

네이버와 CJ대한통운의 협력 키워드는 '물류배송'과 '스마트 스토어' 분석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는 e-커머스 1위 기업으로 올라섰지만, 자제 배송 시스템을 쿠 축한 쿠팡과 비교 불과이죠 그게 언제나 약점으로..

성장의 끝을 알 수 없는 중국 영유아 교육시장 [내부링크]

중국은 인구 감소의 회복을 위해 2016년 부터 2자년 정책을 실시하고 있죠, 그러나 출생률의 전반적 하향세는 막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2019년 중국의 신생아 출생 수는 1464만 명으로 근래에 최저치의 출생율을..

소상공인을 위한 알리바바 해외소싱의 대한 간단한 방법과 접근법(1) [내부링크]

해외구매는 어떻게 할까? 요즘 언택트 시대, 비대면 구매가 온라인으로 옮겨가면서 많은 해외구매뿐 아니라, 해외자재 구매가 공개된 유튜브나 기타 SNS를 통해 많이 정보전달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회사나 집..

"목적지 없는 비행" 기대감과 아쉬움 그러나 비행기를 타는게 어디?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방구석 "확찐자"된 요즘 나갈곳이라곤 근처 공원이나 가까운 산책말고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에 가기엔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더구나 해외여행은 저멀리 달아나고 있죠 하지만 이전에 대만에..

나달의 시계는 대체 멀까? 리차드밀은 들어 보긴 했는데 [내부링크]

한국의 서울 신라호텔 지하 1층에 유일한 매장이 하나 있습니다. 리처드 밀이 신라호텔 부티크를 열어 국내에 진출한 지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시계를 사랑하는 애호가임에도 감히 엄두를 못 내미는 브랜드 중의..

BTS 의 노래의 한국어는 외국인에게 어떻게 들릴까? [내부링크]

예전 신문에서 당시, 러시아인으로 추정되는 외국인 주부가 한국말 발음이 듣기 좋아서 한국 드라마를 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외국인 입장에서도 물론 한국 드라마의 좋은 주제, 플롯과 한국말 발음이 듣기 싫진..

커피값 아껴 주식 사야죠~ 2021년 자본주의 트렌드 "머니 또 머니" [내부링크]

이제는 바이러스 종식이 아니라 바이러스와 함께 사는 with corona 를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기존 트렌트가 바뀐게 아니라 속도를 더 올려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