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log의 등록된 링크

 fine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마그네슘의 역할과 칼슘, 비타민 E와 연관성 [내부링크]

마그네슘은 필수 미네랄 성분으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근육의 이완 작용합니다. 뼈 건강에는 칼슘, 근육의 이완 작용에는 비타민 E와 서로 긴밀하게 연관되어서 기능을 합..

취침 전에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 [내부링크]

취침 전에 음식을 먹게 되면 신체 전반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중에서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단지 피하면 되는 음식 수준이 아닙니다. 먹으면 체내에 해악을 줄 수 있을 정도로 유해한..

간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 [내부링크]

간은 보이지 않는 장기이면서 심각한 질병으로 발전되기 전에는 특별한 증세가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하게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함께 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

비타민 K2의 구조 및 역할,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K1과 K2의 2가지로 구분할 수 있고, K2는 여러 형태의 구조로 다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K2의 구조는 어떻게 되어 있고, 하는 역할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

마이크로바이옴과 장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람에게 장 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장은 면역 기능과도 연관이 있어서 신체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장이 건강해야 몸 전체가 건강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 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매..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은 음식의 종류 [내부링크]

마그네슘(Magnesium)은 미네랄(무기질) 성분입니다. 원소 기호는 Mg입니다. 체내에 꼭 필요한 마그네슘은 사람이 생성할 수 없는 물질입니다. 미네랄은 토양을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돌과 흙입니다. 식물..

식이 유황의 효능 및 유의 사항 [내부링크]

먹는 황을 뜻하는 식이 유황은 MSM으로 알려진 성분입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이 먹고 있는 물질입니다. 염증 예방 및 피부 조직, 손톱이나 발톱과 같은 기관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식이 유황이..

아르기닌의 효능 및 먹는 방법, 유의 사항 [내부링크]

아르기닌은 준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미국의 FDA에서는 GRAS 등급을 부여할 정도로 안전한 물질로 알려졌지만, 정확한 효과와 먹는 방법을 알아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미..

DIAAS와 균형있게 단백질 먹는 방법 [내부링크]

단백질은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동물 단백질과 식물 단백질입니다. 그리고, 아미노산의 양을 기준으로 수치로 만든 평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수치를 비교하면서 자기의 상황에 맞는 단백질 음식을 꾸준하..

단백질 부족의 이상 증상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사람의 몸에서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로 쓰이는 성분에는 탄수화물과 지방, 그리고 단백질이 있습니다. 3가지 성분 중에서 단백질을 살펴보겠습니다. 단백질은 체내의 세포를 유지하도록 지원하고, 성장과 회복..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와 음식 [내부링크]

안구건조증을 앓고 있다면 다음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에서 피로가 느껴지거나 침침하고 잘 보이지 않습니다. 건조하면서 뻑뻑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 빈도가 높기 때..

만성 염증 제거에 도움 되는 음식과 생활 습관 [내부링크]

사람의 몸 안에서는 지속해서 만성 염증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자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생기는 염증입니다. 만일, 체내에 꾸준하게 발생하는 염증을 적절하게 관리 및 제거하지 않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오메가3를 꾸준히 먹을 때 얻을 수 있는 효과 [내부링크]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 중에서 꼭 먹어야 하는 성분은 오메가 3 지방산입니다. EPA 및 DHA 함유 유지라고도 하며, EPA는 Eicosapentaenoic acid이고, DHA는 Docosahexaenoic acid입니다. 사람의 뇌와 신경 조직에..

혈액을 혼탁하게 만들 수 있는 생활 방식 [내부링크]

혈액을 혼탁하게 하거나 뿌옇게 만드는 음식 종류가 있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과 단순당, 트랜스지방과 알코올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단순 탄수화물이라고도 하며, 가공된 탄수화물 음식을 말합니다. 단순당..

자율신경 실조증이 생기는 이유와 치료 방법 [내부링크]

사람의 뇌 속에는 자율신경이 존재합니다. 신체 전반에 영향을 주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율신경이 체내의 위와 장과 같은 기관에도 영향을 주는데, 일상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원하지..

몸에 이상 증상이 있을 때 물이 좋은 이유 [내부링크]

요즘과 같이 무더운 날씨에는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운동하는 양이 많을 때도 땀의 분비량은 증가합니다. 그럴 때는, 평소보다 더 많은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마시는 물은 어..

요로 결석의 원인과 예방법 및 수술 방법 [내부링크]

요로 결석은 소변에서 만들어지고, 요로에 돌(결석)이 생긴 것을 뜻합니다. 여기서 요로는 소변이 나오는 길을 의미합니다. 결석(돌)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서 신장 결석, 요도 결석, 요관 결석, 방광 결석과 같..

안면 홍조가 있는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콩 [내부링크]

여자가 40대를 넘어서면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폐경기입니다. 갱년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여자가 40세가 넘어가면 폐경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눈을 통해서 진단할 수 있는 체내의 질환 [내부링크]

사람에게 있는 눈을 보면 체내의 건강 상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눈을 볼 때 이상한 모습이 보인다면 체내에 좋지 못한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경우가 많습니다. 눈동자의 흰색 부분에 붉은색의 점이..

간 건강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이상 증상 [내부링크]

간은 체내에 좋지 못한 증상이 발생한 이후에 치료받게 되면 고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장기입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기 때문입니다. 만일, 실제로 보이는 증상이 발생할 정도라면 매우 위급한 상태로..

지방산의 종류와 특성, 섭취 방법 [내부링크]

사람의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지방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종류가 있고, 먹으면 해로운 지방이 있습니다. 지방산의 종류와 특성, 그리고 건강에 도움이..

간 기능 저하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 [내부링크]

사람의 몸에서 가장 큰 장기는 간입니다. 그만큼 체내에서 매우 사람의 몸에서 가장 큰 장기는 간입니다. 그만큼 체내에서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역할 또한 중요합니다. 하지만, 간에는 신경 세포가 적기 때문..

신장의 역할과 문제가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사람의 신체에는 2종류의 침묵의 장기가 있습니다. 간과 신장입니다. 그중에서 신장(kidney)은 콩팥이라고 불리며, 간과 함께 초기 증상이 쉽게 발견되지 않는 장기입니다. 근래에 발표된 통계 자료에 의하면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