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fin의 등록된 링크

 finf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0건입니다.

식욕 늘리는법 [내부링크]

체중 조절을 위해 음식을 줄이는 분들도 많겠지만, 또 한편으로는 식욕이 너무 없어서 식욕 늘리는법이 고민인 분들이 있을 거예요. 저와 제 남편은 여름철만 되면 식욕이 떨어져 식욕 늘리는 방법들을 고민을 하..

강남신세계백화점 호경전 솔직 후기 [내부링크]

어제는 강남 신세계백화점 쇼핑 갔다가 저녁 먹으러 신세계백화점 11층에 위치한 호경전에 다녀왔답니다. 호경전은 11층 식당가에 있는 중식 식당인데요. 항상 손님이 많은 곳 중에 하나입니다. 어제는 저녁 6시..

사람들과 잘 어울리기 [내부링크]

유난히 낯을 만이 가려 잘 모르는 사람들과 어울리기 어려워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저도 어렸을 때는 낯을 엄청 가렸었답니다. 심지어 고등학교 1학년 때 같은 반 짝은 제가 외국인이라 한국말을 못하는 아이인줄..

지방 태우는법 생활속 작은 실천 하기 [내부링크]

늘어나는 뱃살로 인해 여러 가지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정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같은 것들은 지방을 태우기 보다는 체내 수분을 빠지게 만들기도 하여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없습니..

쿠팡파트너스로 블로그 저품질이 올 수도 있는것 같네요 [내부링크]

제가 열심히는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애정을 가지고 가꾸던 이 블로그가 저품질을 맞아버렸습니다. 딱히 CPA 글을 적거나 하지 않았는데요. 가장 의심되는게 쿠팡파트너스더라고요. 제가 최근에 쿠팡파트너스를 글..

신림 와플 맛집 카페인중독 [내부링크]

대학교 다닐 때 학교 앞에 유명한 와플 맛집이 있어서 와플을 자주 먹곤 했었는데요. 요새는 카페 가보면 와플이 벨기에식 두툼한 와플에 메이플 시럽 같은거 뿌려주는 살짝 고급스러운 와플 카페가 많더라고요...

알람 어플 추천 알라미 [내부링크]

아침에 알람 소리 듣고 잘 일어나시나요? 저같은 경우는 어렸을 때부터 알람 소리를 잘 못 듣고 늦잠자기 일쑤였습니다. 예전에 스마트폰이 없었을 때는 알람 시계 소리 큰거 찾아다녀서 사고, 옷장 위 손이 닿지..

얼굴 주름살 없애는 손쉬운 방법 5가지 [내부링크]

나이를 먹는것도 서러운데, 얼굴에 주름살이 생기는건 더더욱 서럽지요? 요새 연예인들을 보면 꾸준한 관리와 더불어 보톡스나 필러 등의 시술로 주름살 하나 없는 팽팽한 얼굴을 유지하는 연예인들이 참 많은것..

마그네슘 하루권장량 [내부링크]

마그네슘은 눈떨림 뿐 아니라 변비, 골다공증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마그네슘의 효능과 마그네슘 하루권장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나치면 부족함만 못한 법, 마그네슘 과다 복용시의 부..

감기 걸렸을때 사우나 하면 좋을까 나쁠까 [내부링크]

몸이 아플 때에는 사우나에 가서 땀을 한 번 쭉 빼주면 몸이 많이 좋아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사우나를 하면 감기가 빨리 낫는다는 말도 있고, 또 어떤 사람들은 감기 걸렸을 때 사..

혈압 낮추는 음식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음식으로 혈압 낮추어 고혈압 초기에 예방 고혈압은 특별한 증상을 동반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혈압 측정을 하는것 외에는 고혈압이 발생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고구마 칼로리 [내부링크]

제철 고구마 건강하게 즐기기 고구마 종류는 밤고구마, 호박고구마, 물고구마가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고구마를 좋아하시나요? 고구마의 제철은 8월에서 10월인데요. 10월에 수확을 많이 합니다. 요새 마트에..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기온이 자주 변하면 신체는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저는 가을 뿐 아니라 환절기가 되면 항상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목터널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발목 혹은 발바닥이 찌릿찌릿하거나 열감이 있다면 발목터널증후군 의심 보통 터널증후군이라 하면 손목터널증후군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발목에도 터널증후군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발목부위가..

신림 패션문화의거리 맛집 서래갈매기 [내부링크]

오늘은 동네에 있는 맛집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림 패션문화의거리에 위치한 맛집인데요. 아마 이 근방 사시는 분들은 많이들 좋아하시는 장소일 거예요. 저는 중국 다녀와서도 바로 서래갈매기로 뛰어..

병아리콩 칼로리 파는곳 [내부링크]

병아리콩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는데요. 병아리콩은 여러 가지 효능 뿐 아니라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효..

기립성저혈압 증상 치료 원인 예방법 [내부링크]

저혈압은 혈압이 정상수치보다 낮은 것으로 보통 수축기 혈압이 90 ~ 100mmHg 이하이거나 이완기혈압이 60mmHg 이하일 때를 가리킵니다. 특히 젊은 여성분들이 기립성저혈압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피 맑게하는 음식 [내부링크]

먹는 음식만으로도 피를 맑게 할 수 있어요. 피는 온몸의 신진대사를 주관하며, 폐에서 산소를 골라 조직이나 세포에 실어날라주는 역할을 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육류 섭취량과..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퇴행성 무릎관절염이라 하면, 나이가 먹으면 자연히 따라오는 병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현대인들은 학업이나 업무 등 여러 가지 이..

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사람의 온몸의 뼈 갯수는 갓난아기 때는 300개가 훨씬 넘지만, 성장 과정에서 뼈들이 합쳐져 성인이 되면 200여개로 줄어들게 됩니다. 뼈는 평생 동안 우리가 몸을 지탱하게 하는 주요한 부위입니다. 따라서 뼈 건..

췌장암 초기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췌장암은 1년에 약 6천여명이 걸리며, 10명 중 9명이 사망하는 대표적인 난치암 중 하나입니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2016년을 기준으로 국내 췌장암 5년 상대생존율은 11.4%로 주요 암 중 최하위를 기록하고..

고혈압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술을 먹고 약을 먹어서는 안된다는 점은 잘 알고 있는데요. 술을 먹게 되면 약의 효력이 지나치게 강화되어 부작용을 일으킨다거나, 간 독성의 위험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약을 먹을..

MRI 비용 건강보험적용 범위 확대 [내부링크]

오는 2019년 11월부터 간, 심장, 담췌관 등 복부 및 흉부 자기공명영상법 즉 MRI 검사의 건강보험 적용 범위가 전면 확대되어 MRI 비용 부담이 줄어들게 될 예정입니다. 그동안에는 복부 흉부 부위의 암 (간암, 유..

당뇨망막병증 증상 치료 [내부링크]

식습관 변화 등으로 인해 국내 당뇨병 환자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합병증으로 당뇨망막병증 발생 위험이 상당히 높아 주의해야 하는데요. 당뇨망막병증은 고혈당에 의해 망막 혈관과 신..

생강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생강은 우리나라 요리에서 자주 사용되는 재료이기도 하며,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공자가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매 식사 때 마다 생강을 챙겨 먹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생강..

비브리오패혈증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지난 6월 올해 첫 비브리오 패혈증 확진 환자가 발생하면서 여름철 어패류에 대한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또한 8월 초에는 첫 비브리오 패혈증 사망자가 발생하여 더더욱 각별한 주의가 당부되고 있는데요. 비브..

자두 효능 칼로리 [내부링크]

빨간 껍질 속에 감춰진 노란 과육과 입안에 퍼지는 새콤달콤한 과즙하면 역시 자두가 떠오릅니다. 이제 슬슬 여름도 끝나는듯 보이지만, 아직은 제철인 여름 과일 자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자두의..

불면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더위가 한풀 꺾이기는 한것 같지만 여전히 불면증으로 잠에 잘 못 드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적당한 양의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피로가 누적되어 사망 위험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무더위로 잠 못 드는 여름밤,..

음주 흡연 발기부전 상관관계 [내부링크]

중장년 남성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발기부전입니다. 대부분 나이가 들어 그런 것이라며 나이 탓을 하는 경우들이 많지만, 발기부전은 잘못된 생활습관에 의해 유발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게다가 최근..

안약 유통기한 사용기한 [내부링크]

약품에도 식품처럼 유통기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사실 차이가 좀 있는데요. 식품은 유통기한, 약은 사용기한이라고 해주는 것이 좀 더 올바른 표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약에도 유통기한이 있지만 이것은..

스테로이드 부작용 효능 내성 [내부링크]

종종 운동선수가 불법으로 스테로이드를 투여하였다는 뉴스 등을 접하면서 스테로이드에 대한 부작용이 각종 매체에 보도되면서 스테로이드라고 하면 무조건 안 좋은 것이라고 보는 경향이 있는데요. 스테로이드에..

오메가3 복용시간 홍삼 복용시간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다양한 건강식품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건강식품 효과를 좀 더 극대화 하려면 적절한 복용시간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지난 번에는 루테인 및 여러 가지 비타민들의 복용시간에 대해 알아보았..

루테인 복용시간 비타민 복용시간 [내부링크]

최근 많은 분들이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건강기능식품들의 복용시간에 대해서는 관심이 적은데요. 오늘은 여러 가지 건강기능식품 중 루테인 복용시간과 비타민 복용시..

유당불내증 증상과 극복 방법 [내부링크]

우유나 유제품을 먹으면 배가 아프거나, 배가 아프면서 바로 화장실로 달려가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바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어렸을 때는 괜찮았는데 커가면서 유당불내증이 심..

포도막염 원인 증상 [내부링크]

라디오스타를 보는데 행주라는 래퍼가 나왔더라고요. 행주가 쇼미더머니4에서 1차 탈락 후, 실명위기까지 왔었다고 밝혔습니다. 병원에 갔더니 포도막염 진단을 받았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포도막염은 어떤 병이고..

복숭아 효능 부작용 칼로리 [내부링크]

요새 복숭아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저는 복숭아를 참 좋아해서 여름이 되면 복숭아를 자주 사먹는데요. 여러분들은 복숭아를 좋아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딱딱한 복숭아를 좋아하는데, 신랑은 물컹한 복숭아를..

입냄새 심한 이유 병이나 약 때문일 수 있어요 [내부링크]

우리나라 성인의 절반 정도가 입냄새가 난다고 하는데요. 입냄새가 심하다면 대화가 어렵고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주게 됩니다. 그런데 심한 입냄새의 이유가 몸에 이상이 있거나 혹은 먹고 있는 약 때문일 수도..

수박 효능 칼로리 수박씨는 먹는게 좋을까? [내부링크]

여름은 수박의 계절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맛 좋은 수박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또 여름이 되면 다이어트에 관심을 안 가질 수가 없는데요. 수박의 칼로리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수박씨..

난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요즘은 자발적으로 아이를 갖지 않겠다는 딩크족도 많지만, 또 그에 반해 난임이나 불임으로 인해 고생을 하는 부부도 늘고 있습니다. 한국은 현재 심각한 저출산 국가인데요. 그래서 정부에서도 난임에 대한 지원..

잠자기전 물 마시기 건강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마시는 물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 분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잠자기 전에 물 마시기 역시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 분들은 많지 않은데요.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면, 장의..

백내장 초기증상 이런 경우라면 의심해보세요 [내부링크]

백내장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길 수 있는 안질환입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올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내장의 초기증상을 알아보고 백내장이 맞다면..

두통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두통은 예고 없이 찾아와서 사람을 참 피곤하고 짜증나게 만드는데요. 머리가 아프면 아무것도 하기도 싫고, 할 수도 없습니다. 두통은 자주 있는 증상이지만 원인이 발견되지 않는 일차성 두통의 경우 치료도 쉽..

백내장수술 실비보험 보험금 받을수 있을까 [내부링크]

백내장은 수정체에 혼탁이 와서 생기는 안과 질환으로 백내장에 걸리면 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백내장은 초기에 약물로 진행을 약간 늦출 수는 있지만 결국 수술을 통하여 완치가 가능한 안과 질환인데요. 아직..

파킨슨병 초기증상 [내부링크]

다가오는 2025년 대한민국은 인구의 20%가 만 65세 이상의 노인인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게 됩니다. 노인 인구의 증가에 따라 노인성 질환 역시 가파른 속도로 증가 하고 있는데요. 대표적 노인질환인 치매, 뇌..

샴푸 속 유해성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샴푸는 별 생각 없이 사던 제품을 산다거나 세일을 하는 제품을 산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샴푸 속에는 여러 가지 유해성분들이 들어 있다는 점은 많이들 간과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

지역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지역 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분들의 경우 건강보험료가 소득 뿐 아니라 재산도 포함하여 굉장히 비싼 편이기 때문에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최근 정부가 연 2천만원 이하..

알츠하이머와 치매 차이 [내부링크]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치매는 가장 슬픈 병 중에 하나일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까운 시일 내의 기억부터 잊기 때문에 내가 평소 사랑하는 사람들을 잊어버리고, 또 그사람들과의 소중한 기억을 잊게 된다는..

베이커씨낭종 증상 치료 슬와낭종 [내부링크]

베이커씨낭종이라는 이름은 굉장히 생소한데요. 베이커씨낭종은 슬와낭종이라고도 불리우며, 무릎의 내측 슬와부에 물혹과 같은 혹이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관절을 부드럽게 하는 관절액이 관절을 둘러싼 외막..

전립선암 초기증상 [내부링크]

전립선암은 보통 40대부터 발생률이 증가하여 60대 이상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입니다. 최근 식생활의 변화 등으로 인해 우리나라에서도 발병률이 계속하여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남성 10대..

보라매공원 맛집 이태리로간고등어 [내부링크]

저희는 주말에 주로 외식을 하는데요. 사실 평일에도 적잖이 한다는... 보통 주말에는 다른 동네 놀러가거나 보라매공원 근처에서 밥 먹고 보라매공원 산책을 한답니다. 저희가 종종 애용하는 보라매공원 근처 맛..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 가격 종류 [내부링크]

매년 1월 ~ 5월은 로타바이러스 유행 시기입니다. 하지만 로타바이러스 유행시기에 앞서 아기에게 미리 예방접종을 해주어야 합니다. 로타바이러스는 감염에 의한 급성위장관염으로 어른의 경우 감염 되어도 일반..

옥수수 효능 칼로리 [내부링크]

옥수수 좋아들 하시나요? 이제 여름이 되서 슬슬 제철 옥수수들이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저는 옥수수를 참 좋아해서 여름이 되면, 강원도에 계신 부모님께 부탁해서 찰옥수수 사서 보내달라고 한답니다. 어제는 길..

눈에 좋은 음식 10 [내부링크]

눈은 인체 기관 중 노화가 가장 빠른 곳입니다. 한 번 나빠진 눈은 회복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평상시 눈이 건강할 때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과다한 사용으로 인해..

내가가입한보험조회 간단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내가가입한보험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곳이므로 바이러스 등의 악성 코드가 없는 안전한 사이트랍니다. 요새는 젊은 새내기 직장인들도 월급을 받으..

신림동중국집 아리차이 최고 [내부링크]

제가 사는곳이 신림동인데요. 외식도 자주 하는지라 종종 밤에 짜장면이나 잡채밥이 땡길 때 신림동중국집 중에 아리차이라는 곳을 주로 찾습니다. 아마 이 일대 사시는 분들이라면 아리차이는 다들 아실거예요...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우울증은 현대인 대다수가 겪고 있는 증상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게 또 심각해질 경..

불키고자면 안좋은점 불켜고 자면 암? [내부링크]

저도 어릴 때는 자주 불켜고 잠을 자거나 TV를 틀어놓고 잠을 자곤 했습니다. 깜깜하면 무서워서 불을 켜고 자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사람들이 불켜고 자면 암에 걸린다거나 불키고 자면 안좋은점들이 있다고 하..

포도 효능 맛있는 포도 고르는법 [내부링크]

여름하면 어떤 과일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수박과 포도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포도 효능으로 다이어트나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많은 분들이 포도가 나오는 제철 여름 뿐 아니라 다른 계절에도 포도즙..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의 차이 [내부링크]

오늘은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국민연금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며 특히 30대와 40대에서의 연금보험 혹은 연금저축보험 가입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노후를 위해 연..

우유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우유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들인 우유와 궁합이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유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에는 칼슘 뿐 아니라 단백..

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 음주와 흡연은? 경험담! [내부링크]

저는 아주 예전에 사랑니를 발치했는데요. 원래 사랑니가 났는지도 모르다가 학창 시절 했던 어금니 금니가 엿먹다가 빠져버려서 치과에 갔다가 사랑니가 있는데 하나는 충치라고 해서 사랑니가 났다는 것을 알게..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최근 크릴오일의 효능에 대한 방송도 나오고 또 크릴오일이 홈쇼핑 등에서 판매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크릴오일에 대해 관심을 갖는데요. 특히나 크릴오일이 혈관질환에 큰 도움이 되며, 또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 과일 10가지 [내부링크]

우리나라 중년 남성의 돌연사 중 80%를 차지하는 질환이 바로 심혈관질환입니다.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한 사람의 수가 2016년 한 해에만 무려 2만명이 넘습니다. 심혈관질환은 추울 때 많이 나나탄다고 알고 있지만..

탈모 치료 치료제 [내부링크]

탈모라고 생각하면 30대 후반이나 40대부터 시작되는 고민이라 생각하실텐데요.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탈모가 늘고 있습니다. 탈모 환자 중 20~30대 젊은 탈모 환자 비율이 45.8%나 된다고 합니다. 10대 이하 탈..

방귀 참으면 건강에 해로울까? [내부링크]

방귀를 참자니 불편하고, 또 참지 않고 아무데서나 뀌기에는 너무나 민망한 존재인데요. 과연 방귀를 참으면 건강에 해로울까요?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방귀의 생성 방귀는 우리가 먹은 음식을 소장에서 소..

모세 교통사고 모세 차모델 미니(MINI)는 어떤 차? [내부링크]

김종범 교통사고로 전세계 550대 한정 생산 미니 (MINI) 파손 가수 모세 (본명 김종범)가 음주운전 차량에 교통사고를 당해 입원했습니다. 그는 지난 23일 본인의 SNS에 병상에서 찍은 사진과 함께 사고 당시의 블..

박은영 아나운서 나이 학력, 남편 [내부링크]

박은영 아나운서가 올해 9월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박은영 아나운서의 결혼 소식에 그녀에 관한 네티즌들의 관심과 축하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KBS의 <박은영의 FM 대행진>을 진행하고 있는 그녀는 KBS 33기..

가면증후군 증상, 나탈리포트만 아인슈타인도 겪었다는데... [내부링크]

가면증후군은 주로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발생하는데요. 하나의 병이라기 보다는 심리학적 증상 정도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가면증후군이란 자신의 성공이 노력이나 재능이 아니라 그저 운으로 얻어진 것이라 생각..

이태원 데이트 라이너스바베큐 메뉴 가격 [내부링크]

지난 어린이날에 이태원으로 데이트 다녀왔답니다. 이태원에 위치한 라이너스 바베큐라는 곳에 다녀왔는데요. 언젠가 같이 TV보다가 돈스파이크가 미국 텍사스 바베큐 먹는 것을 보더니 신랑이 너무 먹어보고 싶다..

한센병 원인 증상 전염은? (사진 혐 주의) [내부링크]

(한센병 환자 사진 보시기에따라 혐 주의 있습니다.) 김현아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한센병' 환자에 비유하면서 한센병이 어떤 병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김현아 의원은 YTN 라디오 '더 뉴스-더..

쑥청혈차 만드는법 효능 복용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피 해독에 도움을 준다는 쑥청혈차가 화제입니다. 채널A '몸신이다' 215회에는 쑥청혈차가 소개 되었는데요. 이 날의 주제는 '독소, 비워야 산다! 해독요법'이었습니다. 피를 맑게 하는 최고의 레시피로 쑥청혈차..

바뀐 태아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예비부모님들은 새로 태어날 아기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아기의 신발, 양말, 내복, 젖병, 기저귀, 의류 등 여러 가지 필요한 물건들을 준비합니다. 어느 부모나 새로운 아기를 만날 마음으로 설레일텐데요. 예비부..

알레르기성 결막염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봄철이 되면 꽃가루, 미세먼지와 더불어 앞으로 다가올 황사로 인해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눈이 따갑고 충혈되는 증상을 동반하는 알레르기성 결막염 환자들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호흡기 관련 질환은 마스크로..

페기립튼 사망 원인 대장암 초기증상은? [내부링크]

헐리우드 모델 출신 배우 페기립튼이 72세의 나이로 대장암 합벼증으로 사망하며,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배우 페기 립튼은 2004년 대장암 진단을 받고 오랫동안 투병해왔다고 합니다...

흑더덕 효능 만들기 부작용까지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흑더덕이란 더덕 종류 중에 따로 있는 더덕이 아니고, 일반 더덕을 발효해서 만든 더덕입니다. 흑더덕이 염증 배출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강하다 하여 최근 떠오르는 건강식품입니다. 흑더덕은 집에서 만들기도 할..

노인냄새 원인 노인냄새 제거방법 [내부링크]

나이가 든 노인분들에게 노인냄새를 느끼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 중에는 할아버지한테 냄새가 난다며 가까이 가지 않으려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노인냄새는 실제 존재하는 것일까요? 노인분들..

지아 남자친구 싱가폴재벌2세 엘로이 전여친은? [내부링크]

걸그룹 미쓰에이출신 지아가 열애를 공개했습니다. 지아 남자친구 엘로이 전여친 지아의 남자친구는 싱가폴 재벌2세 엘로이라고 하는데요. 지아의 남자친구는 팜유 사업을 운영하는 싱가폴 재벌 2세라고 합니다...

헌팅턴병 증상 원인 헌팅턴 무도병 [내부링크]

어젯밤 KBS2 <닥터프리즈너>에서 헌팅턴 무도병이 등장했습니다. 헌팅턴병은 헌팅턴 무도병이라고 불리웁니다. 헌팅턴 병의 주요 증상이 손발이 춤추듯 무의식적으로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에 '춤추는 병'이라는 의..

아이린 성형 선호 스타 1위 [내부링크]

5월 7일 방송된 '비디오스타'는 <비스 종합병원 특집>으로 꾸며졌는데요. 이날 김종국의 친형이자 성형외과 경력 21년 전문의 김종명이 출연했습니다. 김종명은 이날 아이린이 최근 성형 선호 1위 스타라고 밝혔는..

폐암검진비용 국가에서 90% 부담 [내부링크]

오는 7월부터 폐암검진이 국가 암검진에 포함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암검진 사업에 폐암검진을 추가하고, 폐암검진 대상자를 규정하는 암관리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7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습니다. 모든..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차이점은? [내부링크]

이제 막 면허를 따셨거나 막 차를 사시는 분들은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에 대해 얘기를 들어는 봤지만 두 개가 비슷한 상품인게 아닌가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확연히..

경복궁 카페 모브 아인슈패너 맛있는 카페 [내부링크]

어제는 어린이날을 맞아 랑이랑 데이트를 했답니다. 어린이날 낮에 나갔더니 의외로 시내에 사람이 별로 없더라고요. 지하철에 사람 별로 없어서 나름 쾌적했답니다. 다들 어디 좋은데 놀러들 가셨나봅니다. 저희..

새싹보리분말 효능 부작용 먹는법 새싹보리 키우는법 [내부링크]

해독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새싹보리분말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새싹보리란 보리 파종 후 6일 ~ 8일 정도가 지난 후 10 ~ 20cm가량 자라난 어린잎을 가리킵니다. 이 새싹보리에는..

서유리 그레이브스병 안구돌출 완치, 그레이브스병이란? [내부링크]

서유리 그레이브스병으로 인한 안구돌출 완치! 어제인 5월 2일 방송인 서유리가 KBS 해피투게더에 출연했습니다. 서유리는 과거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레이브스병으로 인한 안구돌출을 고백했었는데요. 어제 방..

오메가3 고르는법 하루섭취량 살펴보아요 [내부링크]

오메가3 영양제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메가3는 우리 신체 내에서 자체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의 음식물 등을 통해 섭취해주어야 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오메가3는 흔히 등푸른 생선에 많..

멍 빨리 빼는법 [내부링크]

드라마를 보면, 특히 눈에 멍이 멍들었을때 달걀 마사지를 하는 모습이 거의 필수로 등장하는데요. 여러분들도 눈이나 다른 부위에 멍이 들었을때 달걀 마사지를 하시나요? 오늘은 멍 빨리 빼는법과 함께 달걀마사..

민원 가장 많은 보험사 [내부링크]

금융감독원의 조사를 보면, 지난해 금융권에 대한 소비자 민원은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보험회사들에 대한 민원 역시 증가세를 보였는데요.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민원이 가장 많은 보험사는 어디였는지 통계 자료..

위암예방에좋은음식 양배추 효능 [내부링크]

위암은 우리나라에서 특히 많이 발생되는 암 중 하나인데요.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암 중, 남성의 경우에는 전체 암의 약 24%가 위암입니다. 위암예방에좋은음식으로는 양배추가 유명한데요. 양배추 효능과 성분..

A형 간염 증상, 예방법, 예방접종 가격 [내부링크]

최근 서울과 경기를 중심으로 A형 간염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하여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A형간염 증상과 예방접종 가격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형 간염 증상 A형 간염이란 간염 바..

난시테스트 3가지 - 피카츄가 보이시나요? [내부링크]

작년에 유행하던 3초 난시테스트인데요.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난시테스트 3가지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쪽 눈을 가리고 한쪽 눈씩 번갈아서 해보시면 되는데요. 자 우선 첫번째 난시테스트부터 해보세요...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보스웰리아분말 먹는방법 [내부링크]

나이가 먹으면 관절염 등 관절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퇴행성 무릎 관절염 등 관절염은 노인질환이라는 인식이 많지만, 관절 문제는 20대부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무..

이휘재 모발이식 전후 - 모발이식후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휘재가 지난해에 '아내의 맛'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모발이식을 했음을 고백했는데요. 이휘재는 이전에 케이블방송에서도 40대가 되면서 육아와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가 진행되어 모발이식을 고민중이라고 밝힌바..

국수나무 로제돈까스 후기, 가격 [내부링크]

국수나무를 자주 가는 편인데 최근 두어달 방문하지 않았다가 지난 주말 방문했더니 돈까스 메뉴들이 개편이 되었더라고요. 기존에 제가 좋아하던 갈릭돈까스도 없어지고, 아쿠아돈까스도 없어졌어요. 대신 로제돈..

저축성보험 추가납입시 알아두어야 할점 [내부링크]

저축성보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여유가 좀 생겨서 저축성보험에 돈을 추가로 더 납입한다고 했을 때, 위험보장금액은 더 늘어나지 않습니다. 다만 만기 시에 받는 금액은 늘어납니다. 저축성보험..

피쉬콜라겐 효능,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 피쉬콜라겐 = 어류콜라겐 = 저분자콜라겐 = 저분자펩타이드 여자들의 최대 고민 중 하나가 바로 피부일텐데요. 피부는 표피와 진피로 나위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진피는 콜라겐이 90% 이상을 차지하며, 엘라스틴..

폐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미세먼지 때문에 폐와 호흡기 건강을 염려 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곧 황사도 몰려올 때라 더더욱 폐 건강에 유의해야 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폐건강에..

알약 잘라서 먹으면 안되는 이유! 잘라서 먹어도 되는 알약은? [내부링크]

- 알약 잘라서 먹어도 되나요? - 잘라서 먹어도 되는 알약도 있어요. 가끔 약을 먹으려고 보면, 약이 너무 커서 먹기 힘든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흔히들 하는 방법이 알약을 잘라서 먹거나 빻아서 먹는 방법인..

루테인, 눈 뿐만 아니라 대장암 예방에도 좋은 음식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눈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지아잔틴이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음식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어떤 유전자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르다는 것을 국내 연구팀이 밝혔다고 합니다...

실비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체크포인트! [내부링크]

실비보험은 병원비를 쓸 때마다 돌려받는 실손보상 보험을 가리키는데요. 최근 의료비 수급을 위환 개인 실비보험 환자가 늘고 있는 추세로, 10명당 6명은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종합형으..

전립선에 좋음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전립선 기능이 저하되면 기력 및 성욕이 감퇴하고, 소변이 가늘어지며 또한 소변을 본 뒤에도 잔뇨감이 나타나는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

뭉친어깨 푸는법 초간단 3가지 방법 [내부링크]

뭉친어깨 때문에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업군의 분들은 어깨 뭉침이 심한 편입니다. 오늘은 뭉친어깨를 간단하게 푸는법 아주 간단한 세가지를 알려..

치매 치료 가능한 치매도 있어요 [내부링크]

치매는 흔히 전혀 고칠 수 없는 병이라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특정 종류의 치매는 조기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하기도 하고, 또 발병을 늦출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젊은 치매 환자도 있다 보니, 혹시 젊은..

집먼지진드기 제거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알레르기비염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알레르기비염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집먼지진드기랍니다. 집먼지진드기 제거방법을 알아보고 봄철 건강 관리와 알레르기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고통을..

치매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치매보험에 가입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사에서도 여러 가지 치매보험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치매보험에 가입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보..

뇌졸중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뇌손상이 생기는 질환을 가리킵니다. 뇌졸중은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허혈뇌졸중과, 출혈뇌졸중으로 나뉩니다. 허혈뇌졸중이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

과민성방광염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평소 소변이 자주 마렵고, 한 번 소변이 마려우면 참기가 힘들다면 과민성방광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40대 이상에서 과민성방광염은 특히 잘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과민성방광염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

암예방 10가지 수칙 [내부링크]

오늘은 암예방 10가지 수칙을 실천하여 암 발생을 줄여보자는 의미에서 암예방 10가지 수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3월 21일은 <암 예방의 날>인데요. 암예방의날은 보건복지부에서 정한것으로, 암 예방의 중요..

대장암에좋은음식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대장암은 주로 서양인에게 발병하는 암이었지만, 최근에는 국내에서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위험한 암입니다. 우리나라의 대장암 환자 수는 인구 10만명 당 45명으로,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상당히 높은 편이랍..

봉천역점 고창복의 낙지세상 낙지덮밥 [내부링크]

저는 낙지 볶음이나 낙지를 넣은 해물파전 등, 익힌 낙지 요리를 참 좋아합니다. 산낙지는 징그럽기도 하고, 시도는 해봤는데 그냥 바닷물 짭쪼름한 맛만 나서 맛있는지 어쩐지 모르겠더라고요. 오늘은 제가 종종..

보험가입시 체크리스트 5가지 [내부링크]

예전에 저희 엄마 친구분이 A회사의 보험 판매를 시작하셔서, 엄마를 비롯한 다른 친구분들이 해당 보험을 많이 가입해주셨었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나중에 보험금을 탈 일이 생겼는데, 보험금을 잘 지급해..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나는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 혹은 저 친구는 왜 항상 나보다 많이 먹는데 말랐지 하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것은 사람마다 기초대사량이 다르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초대사량의 정의와 기초대사량 늘..

좌욕 효과와 좌욕 제대로 하는법 [내부링크]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하시는 분이나, 임신 중인 여성의 경우 항문 관련 질환 중 특히 치질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치질 예방을 위해서 좌욕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좌욕 제대로 하는법에 대해 알..

고액암, 소액암, 유사암 일반암 차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보험에 가입할 때 보면, 고액암, 소액암, 일반암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액암, 소액암, 그리고 일반암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액암이란 뇌암, 혈액암, 식도..

명절 척추피로증후군 예방법, 증상완화법 [내부링크]

명절 연휴가 지나고 나면, 한동안 목, 어깨, 허리가 아픈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 의심해봐야 하는 것이 척추피로증후군이랍니다. 척추피로증후군이란 오랜 시간 앉아있어 몸이 찌뿌둥해지고, 목과 어깨가 뻐근하..

태아가 부모의 목소리 들을 수 있는 시기는?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임신 초기부터 클래식 음악을 듣는다거나, 동화책을 읽으면서 태교를 해주는데요. 요새는 어떤 분들은 영어나 기타 다른 외국어를 공부하시기도 하더라고요. 태아가 부모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시..

딸꾹질 멈추는 방법과 딸꾹질 원인 - 즉각 효과! [내부링크]

딸꾹질은 횡격막과 늑간근육의 의도치 않은 수축으로 발생한 들숨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 성대가 닫히며 소리가 나는 것을 가리키는 증상입니다. 주변에서 누군가 딸꾹질을 하면, 우리는 보통 "뭘 훔쳐 먹었길래,..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내부링크]

휴대폰을 어디다 뒀더라? 방금 뭐 하려고 했었지? 우리가 흔히 겪는 건망증은 스트레스로 인해 뇌가 피로해져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시간이 지나면 점차 좋아지는데요.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뇌세포가 줄어..

저렴한 치매 검사 '노모그램' 개발 - 20만원에 검사할 수 있게 되었어요 [내부링크]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치매에 대한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지셨을 거예요. 치매는 일찍 알아차리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초기 치매증상인 경도인지장애 단계에서 치매 검사를 하면 치매 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숙면을 취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잠을 잤는데도 개운하게 못 자면 종일 찌뿌둥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습니다. 잠을 잘 자야 하루가 개운하고 일도 더 잘 되지요. 개운한 하루를 위해숙면을 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숙면을 취하는 방..

전화 및 일반 보험 가입 상품 계약해지, 청약철회 기한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보통 보험은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혹은 전화(TM)를 통해서 가입하게 되는데요. 보험 상품에 가입 했다가 유사한 보험을 이미 가지고 있다거나, 혹은 재정상 무리한 보험 계약을 한 경우 등의 이..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판매처와 구매한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온누리상품권 1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온누리상푸무건 10% 할인 기간, 구매한도 및 판매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상..

SBS스페셜 한국식 FMD식단 살펴보기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SBS스페셜에서 단식보다 효과 좋은 먹는 단식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SBS스페셜에서 소개된 한국식 FMD식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미국 남캘리포니아..

안구건조증 치료와 예방법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기기 혹은 컴퓨터 장시간 사용, 미세먼지 등으로 안구건조증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안구건조증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 1. 인공 눈물 사용 인..

겨울 피부 건조증 이렇게 해결해보세요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 건조증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저 역시 겨울에 몸이고 얼굴이고 건조증으로 고생을 했었답니다. 전에 심할 때는 얼굴이 뱀껍질처럼 허물이 벗겨지기 까지 했었습니다. 겨울철 피부 건조증이..

메리츠화재 내맘같은 쌍둥이보험 정보 및 의무 고지 사항 [내부링크]

요새는 임신을 하면 대부분 태아보험을 가입합니다. 최근에는 난임 치료를 받는 분들도 많아 쌍둥이 출산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쌍둥이 혹은 다태아(세쌍둥이 이상)의 경우 보통 20주 이상의 주수..

비흡연 여성의 폐암 원인 6가지 [내부링크]

최근 담배를 피우지 않는 비흡연 폐암 환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에게서 비흡연 폐암 발생율이 크게 증가 하였는데요. 폐암은 암 중에 사망률 1위의 무서운 암입니다. 오늘은 비흡연 폐암..

아동수당 신청하세요 - 신청하는곳은? [내부링크]

2019년부터는 아동수당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15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얼른 아동수당 신청하세요. 아직 한 번도 아동수당을 신청하지 않은 분들은,..

소련 계획경제의 붕괴 [내부링크]

세계에서 처음으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실행에 옮긴 소련은, 이후 사회주의 생산방식이 자본주의 방식보다 우월하다는 사실을 입증하려고 했습니다. 실제로 소련의 사회체제가 붕괴되기 10년 전까지 많은 세계의..

전화(TM)로 보험상품 가입할 때 주의할점 5가지 [내부링크]

보험상품 가입 권유 전화를 종종 받게 되는데요. 이 때 전화(TM)를 통해 보험상품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전화로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 주의할점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보험상품 가입..

아침에 잘 일어나는법 7가지 [내부링크]

아침에는 정말이지 눈을 뜨기가 너무 싫어요. 특히나 저는 저녁형인간이라 늦게 잠들고, 아침에 눈 뜨기가 너무 힘든데요. 하지만 막상 늦잠을 자면 되려 종일 찌뿌둥하고 컨디션이 더 안 좋은것 같습니다.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