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pig의 등록된 링크

 firepi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3000년의 기다림, 출연진 정보와 OTT 정보 [내부링크]

매드맥스의 부활? 3000년의 기다림은 매드맥스:분노의 도로로 유명한 조지 밀러 감독의 신작입니다. 조지밀러 감독은 대표작으로 매드맥스1, 2, 3 그리고 분노의 도로로 명감독의 반열에 올랐고, 중간중간 꼬마 돼지 베이브 등으로 메가폰을 잡은 감독입니다. 2015년 매드맥스:분노의 도로 이후 7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왔는데요. 오늘 알아볼 바로 3000년의 기다림(Three Thousand Years of Longing)입니다. 매드맥스가 지금까지도 극찬을 받고 있는 명화이기도 하고, 영화 삼천년의 기다림이라는 이름답게 오랜 기다림 끝에 나온 조지밀러의 작품이기에 관객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어떤 영화일지 그리고 어떤 출연진들이 출연하는지 한번 알아보시죠. 원작이 있는 영화 3000년의 기다림은 A.S ..

빌런뜻, 모르면 내가 빌런! 한방에 정리하기 [내부링크]

빌런? 이게 뭔 말이야? 언제부턴가 빌런이라는 단어가 심심찮게 들려옵니다. MZ세대들은 이미 너무나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용어가 되었고, 30대들도 많이 사용하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빌런이라는 단어 자체가 우리 문화의 관용어처럼 굳어지고 있기 때문에 빌런이라는 단어의 뜻을 모르면 대화의 맥이 뚝뚝 끊어질 수 있습니다. 빌런뜻을 알고 나면, '아 이거 모르면 내가 빌런이겠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드실 겁니다. 빌런(villain)은 생각보다 오래된 용어다? 빌런의 원래 뜻은 라틴어인 빌라누스(villanus)에서 나온 말입니다. 빌라누스는 고대 로마의 대저택인 '빌라(villa)'에서 일하는 농민들을 가리키는 말이었습니다. 당시 빌라누스들은 종종 로마의 골치거리였습니다. 당시 빌라누스들은 하층민인 탓에 차별과..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 목록 및 고향사랑e음 바로가기 링크 [내부링크]

고향사랑 기부제란?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제도인 고향사랑 기부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제도인 만큼 많은 분들이 아직 생소하실 겁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재정적으로 불안정한 지자체를 돕기 위한 기부 제도로 지방의 빠른 인구소멸로 인한 재정악화로 인해 취약해질 수 있는 복지를 여러분의 관심과 도움으로 극복하려는 제도입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여러분들의 고향이나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를 제외하고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하여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금에 따라 답례품까지 지급하는 제도로 취약계층의 복지도 돕고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면 여러모로 좋을 제도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보시면, 고향사랑 기부제에 대한 전반적인 요약,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 범위, ..

롤상점, 모바일로 스킨, 챔피언 롤 인벤 정보대로 구매하기 [내부링크]

롤상점, 잘 이용하고 계시나요?? 롤상점이 업데이트되면서 스마트폰으로 어디에서나 간단하게 LOL에 관련한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롤 모바일 상점 사이트 바로가기와 함께 롤상점 이용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모바일 상점은 기존에 인게임에서만 구매 가능하던 스킨, 챔피언, 세트, 마법공학제작, 아이콘, 전략적 팀 전투, 감정표현 등 구매해야 하는 거의 모든 것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사고 싶은 아이템이나 이벤트용 스킨이 출시되면 출장이나 당장 롤이 설치된 컴퓨터가 없을 경우, 아쉽게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제는 롤 상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되어서 참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으시면 롤 웹 상점 바로가..

탕탕특공대 쿠폰 사이트, 주소 링크 및 쿠폰 번호 공개 [내부링크]

모바일 슈터게임의 새 장을 연 탕탕특공대 탕탕특공대는 2022년 8월 9일, 중국 Habby와 Gorilla game studio에서 출시된 모바일 슈팅게임입니다. 하도 광고를 해대는 탓에 어딜가나 수많은 몬스터에게 둘러쌓여서 공격당하는 광고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독성이...시간가는줄 모르고 하게되는 묘한 매력이 있는 게임입니다. 다수의 몬스터를 간단한 무빙으로 처치해가는 시스템은 탕탕특공대가 처음이 아닌대다가 경쟁게임이 매우 많은대도 불구 하고 탕탕특공대는 벌써 우리나라에서만 364만의 유저를 이끌어 내는 등 기염을 토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래 링크로 탕탕특공대 쿠폰사이트로 접속하여 혜택을 받는 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1. 탕탕특공대 플레이어 ID 복사해놓기 먼저 플레이어 I..

강릉 CGV 상영시간표, 링크 및 무료주차 꿀팁 [내부링크]

혹시 강릉에서 영화 보실 계획 갖고 계시나요? 강릉은 여름이면 경포대로 사람이 몰리고, 겨울이면 겨울바다보러 또 몰리고, 4계절 내내 강릉중앙시장에 사람들이 북적대는 관광 명소입니다. 최근에는 커피로도 유명해진데다가 KTX까지... 서울에서도 이제 마음 꾹 먹고 가야만 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될 것 같습니다. 강릉 CGV는 강릉 시내 한가운데 강릉중앙시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이라면 어쩔 수 없이 자차로 이동하실테지만 그렇지 않으시다면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다, 커피, 닭강정 강원도의 대표 관광도시 강릉! 특히나 CGV 강릉은 좋은 위치 때문에 편안한 영화 관람할 때 너무나 좋은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강릉 분들이시라면 당연히 한번쯤은..

인제군청 구인구직, 공무원, 고속도로 휴게소 알바, 군청내 일자리 구하는 법(Feat. 대학생 실습공무원 꿀팁) [내부링크]

인제군청 공식 구인구직 꼭 활용해 보세요 최근 공무원 관련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플랫폼사이트가 부쩍 많아졌습니다. 사람인, 알바몬, 잡플래닛처럼 사설 일자리 정보 사이트들이 많아졌고, 편하게 일자리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역시나 공무원 일자리 정보 보다는 사기업들의 구직 정보가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인제군청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면 군청내 공무직 직원 채용 공고 및 군청내 다양한 일반기업이나 자영업분야까지 취업정보가 올라오고있고, 군청내 대학생 실습공무원 모집까지 다양한 인제군의 구인·구직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구직자 입장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인제군청 산..

경기도교육청 구인구직, 100% 활용해서 학교 일자리 구하는 법 [내부링크]

경기도교육청 공식 구인구직 꼭 활용해 보세요 최근 교육 관련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플랫폼사이트가 부쩍 많아졌습니다. 사람인, 알바몬, 잡플래닛처럼 사설 일자리 정보 사이트들이 많아졌고, 편하게 일자리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학교보다는 교육 출판, 교육 마케팅 업체의 구직 정보가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경기도교육청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면 학교 행정실 직원 채용 공고에서부터 방과후학교 강사 모집까지 다양한 교육분야의 구인·구직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구직자 입장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경기도교육청 산하 기관 및 각급 학교 홈페이지 내 구인구직 게시판 이용법을 소개..

제천 CGV 상영시간표, 링크 및 무료주차 꿀팁 [내부링크]

혹시 제천에서 영화 보실 계획 갖고 계시나요? 제천은 영월, 단양, 충주, 평장 등에 둘러쌓여서 관광지로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주변의 충주호와 치악산을 두고 있어서 풍광이 아름답고 시내 또한 대부분 평지라 살기 좋은 곳입니다. 제천 CGV는 제천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서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제천 CGV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차량을 가지고 느긋하게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특히나 CGV 제천은 전석 리클라이너로 유명해져서 부쩍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천 분들이시라면 당연히 한번쯤은 방문하실테고 타지 분들이라도 남는 자투리 시간에 영화 관람하실 때에는 편한 리클라이너 좌석에서 제천 CGV를 만나보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제천 CGV에서 영화 볼 계획이 있으신가요? 최근..

경산 CGV 상영시간표, 링크 및 무료주차 꿀팁 [내부링크]

혹시 데이트 코스 짜고 계시나요? 데이트 코스 짜는데 가장 기본은 맛있고 분위기 좋은 식사와 함께 영화 보기죠. 좋은 영화 한 편을 같이 할 수 있다면 상대방과의 시간이 조금 더 가치 있어지기 때문에 좋은 영화 선택은 아주 중요하죠. 꼭 연인과의 데이트가 아니더라도 가족들 혹은 혼자서 관람하는 영화도, 편하고 좋은 영화관에서 시청하는 것이 당연히 더 좋을 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 경산 CGV가 전석 리클라이너로 유명해져서 부쩍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동대구에서도 멀지 않기 때문에 상영시간이 긴 영화일 경우 편하게 관람하시기 위해서 경산 CGV까지 오시는 분들도 상당히 늘고 있습니다. 경산 CGV에서 영화 볼 계획이 있으신가요? 최근 개봉한 영화가 몇 시에 좋은 자리가 있는 지 궁금하시죠? 경..

네이버 한글 맞춤법 검사기, 보다 좋은 방법 및 글쓰기 100% 활용법 [내부링크]

한글은 쉽지만 한국어는... 어렵다.. 배우기도 읽고 쓰기도 쉬운 한글이지만 우리가 말하고 듣는 한국어는 생략과 변칙 문법이 많아서 우리의 언어와 결합된 한글 쓰기는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인터넷상에서 글을 쓰다 보면 맞춤법이 헷갈릴 때가 있죠. 변형된 유행어와 의미도 알기 어려운 신조어들로 가볍게 글이나 메시지를 쓸 때도 많지만, 중요한 정식 문서 등을 작성할 때나 취업 시 필요한 자기소개서, 이력서, 사업계획서 등 중요한 문서를 작성할 때에는 역시나 맞춤법 검사기가 필수적입니다. 예전에는 단어를 일일이 검색해서 이 단어가 맞나 검색해보기도 하고, 문장 표현이 맞는지 확인할 때는 표현을 검색해서 맞는 표현인지 다 확인했어야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여러 맞춤법 검사기를 찾아볼 수 있어..

유영재 아나운서 프로필 및 최근 근황 [내부링크]

유영재 아나운서 프로필을 알아보자 유영재 아나운서는 사실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유명인은 아닙니다. 현재 '유영재의 라디오쇼'(월요일, 목요일 밤 8시 30분 ~ 10시 30분, 주 2회)로 활동 중이라서 라디오를 주로 들으시는 분들은 익숙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로 라디오에서 활동하는데 2012년 부터 2019년까지 '유영재의 가요속으로', '유영재의 가요쇼'를 진행하는 등 나름 긴 기간동안 오후 8시~10사이의 메인 시간대 라디오를 진행하는 등 라디오계에서는 오래 DJ로 활동했고 1등 라디오 프로그램으로서 입지를 다져놓았기 때문에 라디오계에서는 유명인물 입니다. 출생 1963년 (60살) 국적 대한민국, 강원도 원주 신체 미상 직업 아나운서 데뷔 1990년 CBS 13기 공채 아나운서 가족 ..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100% 활용해서 학교 일자리 구하는 법 [내부링크]

서울시 공식 구인구직 꼭 활용해 보세요 최근 교육 관련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부쩍 늘었습니다. 사람인, 알바몬, 잡플래닛처럼 사설 일자리 정보 사이트들이 많아졌고, 편하게 일자리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학교보다는 교육 출판, 교육 마케팅 업체의 구직 정보가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면 학교 행정실 직원 채용 공고에서부터 방과후학교 강사 모집까지 다양한 교육분야의 구인·구직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구직자 입장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서울시교육청 산하 기관 및 각급 학교 홈페이지 내 구인구직 게시판 이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국군복지포털 사이트 & 군인 가족(아들 덕 보기!) 이용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군은 육해공 총 53만명 수준으로 5천만 국민 중에 1%나 되는 많은 젊은이들이 나라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이 많은 인원의 가족들까지 더하면 굉장한 인원이 국군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군대 생활을 하다 보면 필요한 물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군대 내에 작은 PX가 아니면 물품들을 사회에서처럼 쉽게 구할 수 없다 보니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었고 격오지에 근무하는 장병들의 불편이 상당했습니다 . 이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니 바로 국군복지포탈(국군복지단, Welfare)입니다. 현재 귀하디 귀한 아들 딸들을 군대로 보내신 부모님들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열심히 나라지키고 있는 아들 딸을 맡긴 자그마한 보상이라고 생..

우체국 등기우편 못 받았을 때, 수령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등기 우편은 우체국에서만 취급하는 책임 배달 서비스얍! 꼭 '대면 배달'을 하고 있기 때문에 보내는 입장에서는 참 믿음이 가는 배송 방법이지만 받는 입장에서는 대리 수취가 안되기 때문에 꼭 본인이 받아야하는 문제가 있어.. 만약 주소지에 본인이 부재중일 경우 우체국에서 2회까지 재방문을 해서 보내주고 재방문 날짜도 도착 안내문에 명시를 해준다구! 그렇지만 1인 가구가 많은 요즘 같은 때에는 주소지가 회사나 사업지가 아닌 집으로 되어 있다면 못받는 경우가 매우 많은게 문제야... 그렇지만 등기우편의 대면 배달 원칙 때문에 정해진 재방문에도 우편물 수령이 되지 않을 경우 본인이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여 우편물을 찾아가야한다구! 그냥 아무 준비 없이 우체국을 찾아가면 또 허탕치는 경우도 있으니까 꼭! 챙길건 챙..

업비트 초간단 회원가입(로그인) 방법! [내부링크]

업비트 초간단 가입방법 정리! 우리같은 MZ세대, X세대, 오렌지세대들은 글만 보면 척척 잘 할 수 있잖아!!?? 업비트 회원가입 및 계좌계설 핵심만 추려서 빨리빨리 정리해보자고! 순서를 보면, 1. 업비트 어플 다운로드 2. 업비트 로그인 진행하기 누르기 3. 본인인증하기, 휴대폰, 은행계좌 4. 업비트 로그인 핀번호 설정하기 5. 끝 5개 단계 밖에 안되네 하하 쉽지? 사실 5. 끝은 없는거니까 4단계가 끝이지! 하나씩 한번 둘러보자고 1. 업비트 어플 다운로드 일단 아래 링크로 자기 스마트폰에 맡는 어플로 다운받자! 이미 다운 받은 사람들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꼭 필수! 업비트 어플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업비트 어플 다운로드 : 애플 언젠가부터 PC를 통한 어플 다운로드가 불가능 하니까 무조건!..

NFT 구매 방법 총 정리! - 이거하나면 된다구! [내부링크]

NFT 구매순서와 알아야할 것들 총 정리 음...몇몇 보수적인 커뮤니티에 요즘 NFT를 전파하고 있는데 중립적인 커뮤니티도 있지만 대부분의 코인과 관련없는 커뮤니티에서는 NFT들이 굉장한 공격대상이야 NFT 커뮤니티 세계 안에서는 환호와 비방은 오가지만 NFT 자체의 가능성과 힘은 의심받지 않거든? 하지만 커뮤니티를 오가며 받는 분위기 차이는 북한과 남한을 오가는 느낌이라고 할까?? 그런 극명한 온도차이를 느끼고 있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NFT들이 보여주는 엄청난 가치 상승에 올라타고자 하는 사람들도 가치상승 속도만큼이나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 그런데 코인 시장에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오는 사람들이 NFT를 시작하려할 때 첫번째로 듣는 말들이 바로 어려워... 귀찮아.. 담에 하지 뭐... 남편..

코인투자방법 - 5탄 NFT !! 희소성에 투자해볼까? [내부링크]

코인투자방법소개 다섯번째 시간 -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코인투자방법 1~4탄은 주식투자와 크게 다르지 않은 사고팔고 사고파는 고전적인 수익방법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지?? 이번부터는 기존의 주식, 부동산, 원자재 그 어떠한 형태의 투자에서도 불가능했던 투자 방식들에 대해서 다룰거야 새로운 파트의 첫번째는 두구두구두구..!! NFT !!! 음... 원래는 다른 투자방법들을 먼저 소개하려고 했는데 요새 NFT가 너무나 대세이기 때문에 조금 먼저 이야기를 해볼까해 물론 이번 시리즈가 투자방법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라! 뭐 사라! 팔아라! 하지는 않을거야 일단 하도 주변에서 NFT, 느프트, 메타콩즈!!, 그림쪼가리가 100억!! 200억!!, 저스틴 비버가..

코인투자방법 - 4탄 코인 포트폴리오 만들기 [내부링크]

코인투자방법소개 네번째 시간 - 코인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 계란을 한바구니에 담지말라! 홀딩(존버), 단타, 스윙에 이은 고전적인 매매에 의한 코인 수익방법은 이번 편이 마지막이 될 거 같아 물론 하락에도 배팅할 수 있는데다가 20배 혹은 최대 125배까지 고레버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선물매매도 있고 자동으로 매매를 하는 자동매매도 있지만 이번 시리즈가 초보 대상이라는 걸 잊지말자^^ 어지간한 고수들이 아니라면 선물은 쳐다도 안봐야하는게 정상이고 자동매매도 음.. 좋은 툴들과 쉬운 코딩 클래스들이 많이 나오고는 있지만 역시나 초보수준에서 소개할 건 아닌것 같아 포트폴리오! 처음 들어본 사람도 있을테고 아니면 너무 잘 응용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거야 이미 주식시장에서는 굉장히 보편적으로 쓰는 방법이고 넓게..

코인투자방법 - 3탄 스윙_추세를 타보자 [내부링크]

코인투자방법소개 세번째 시간 - 스윙 : 추세 먹기 자 지난시간에는 단타를 소개했었지?? 물론 단타는 알고 하든 모르고 하든 모든 사람이 하는 방법이지만 스윙만 해도 알고 하지 않으면 할 수가 없는 방법이야 스윙은 경우에 따라서는 당일에 청산할 수도 있고 몇 주 혹은 초 장기 추세에 걸리면 몇년에 걸릴 수도 있는 방법이라 딱 얼마의 시간기준까지가 스윙! 단기! 장기! 라고 분류하기가 매우 어려워 주식이나 코인이나 결국 가격이 하락추세 상승추세를 갖게돼 예를들어 위 사진과 같은거지 미국 S&P는 정말 초장기 상승추세를 보이다가 요즘에 조정을 받고 있고 비트코인은 요근래 굉장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어 결국 가격이 지속적으로 올라가려는 상태를 상승추세 가격이 지속적으로 내려가려는 상태를 하락추세라고 정의 할 ..

코인투자방법 - 2탄 코인 단타 [내부링크]

코인투자방법소개 두번째 시간 - 단타!! 간지나는 모두의 로망 "모니터 6개 오늘도 그의 눈은 빠르게 굴러간다...(땀 삐질) 한시간만에 수익률 200%를 달성한 천재 트레이더(단타꾼) 불족장을 소개합니다!!!" 뭔가 간지나지 않아?? 나만 그런거야?? 응?? 아니지?? 단타! 그러니까 단시간내에 거래해서 빠르게 수익을 챙겨가는 투자기법을 우리는 단타라고 해 단타의 기준을 딱 정하기는 애매한 감이 있어 음...단타를 시간 기준을 따라 조금 더 나눠보면 1.극초단타(HFT, High-Frequency Trading), :μs(마이크로초,0.000001초), ms(밀리초,0.001초) 단위로 컴퓨터 알고리즘으로 거래하는 고도의 전문성을 요하는 단타 2.초단타(혹은 스캘핑(scalping)), : 초단위 혹은..

코인투자방법 - 1탄 강제존버 No, 의도적 존버OK [내부링크]

코인투자방법소개 첫번째 시간 - 홀딩이라 쓰고 존버라 읽는다 자 저번편까지는 코린이라부르기도 뭐한 코신생아들을 위한 글들 이었지?? 이제 계좌는 만든 친구들이 됐으니까 본격 코린이라고 하자 코린이들 화이팅팅!! 그치만 역시나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어떤 수익 방법이 있는지 알아야겠지? 첫번째는 뭐 설명하기도 좀 긁적긁적댈 수 있는 홀딩(John ber) 방법이야 "에이 뭐야, 존버를 설명하고 자빠졌어"하고 다음 편으로 가도 좋긴해 그치만 비싸게 사서 아차 싶은 마음에 강제로 존버하는 것과 각 코인들이 갖는 가치와 상승 가능성을 알고 의지대로 존버하는 것은 그 의미적으로나 기다리는 시간동안의 마음의 무게가 전혀다르다는 거 잘알지?? 강제존버가 아닌 의도적존버 "도지코인을 화성에서 쓰게 하겠다!" ..

MBTI로 보는 나에 맞는 코인 투자방법 #2 - 관리자형, 탐험가형 [내부링크]

MBTI로 본 코인 투자방법 1편에 이은 관리자형, 탐험가형 추천투자방법이야 여기 없는 성격유형들은 1편에서 참고하면 될거야!! 음.. 내가 왜 분석형과 외교형을 먼저하고 관리자형과 탐험가형을 두번째로 다루었냐면 분석형과 외교형은 투자에 좋은 성격과 특성들을 많이 지니고 있어 물론! !사람 by 사람! + !될 놈 될! 이니까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 당연히^^ 관리자형인 ISTJ, ISFJ, ESTJ, ESFJ와 탐험가형 ISTP, ISFP, ESTP, ESFP는 논리 구조보다는 직감과 상황판단에 의한 투자를 선호하는 특성이 강한 것 같아 아무튼 또 말이 길어질라 그러니까 바로 시작해 보자구! 여기서 부터는 관리자형이야 ISTJ :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일반적인 특징 : 선입견이 강해..ㄷㄷ 그대신 책임감..

MBTI로 보는 나에 맞는 코인 투자방법 #1 - 분석형, 외교형 [내부링크]

사람 성격보다 다양한게 바로 투자성격이야 자 우리 지난 시간까지 쉬운 코인 시작 방법 소개 간다 #1, 2, 3탄으로 적어도 코인시장에 들어올 준비까지는 끝냈지?? ^^ 요가 시작하기도 전에 레깅스 20만원어치 사고 축구 시작하기도 전에 손흥민꺼보다 좋은 축구화 사는게 우리잖아 코인도 시작하기전에 준비하고 시작하면 좋을 것들이 많이 있다구 쉬운 코인 시작 방법 소개 간다 #1탄에서 다룬 내용대로 코인시장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들이 아주 많아 주식은 수익을 내는 방법이 1.싸게산다. 비싸게 판다 2.배당을 받는다. 3.사전청약으로 공모주를 받는다. 위 세가지 정도로 그 방법이 다양하진 않지? 물론 파생상품인 선물과 옵션으로 넘어가면 조금 더 있긴 하지만 결국 선물과 옵션도 싸게사서 피싸게 파는 방법이라..

쉬운 코인 시작 방법 소개 간다 #3 [내부링크]

우리도 비트코인, 이더리움 주인이 돼 보자구! 자 지난 시간까지 우리는 코인 하는 법 알려달랬더니 꼰대처럼 뭘 자꾸 알려주려는 내 푸념을 90%나 듣고 있었지^^ 미안해 다들 뭐하나라도 더 챙겨주고 싶은 친정엄마같은 마음이랄까 그런 마음이라고 생각해줘 그러면 나머지 10%의 내용이었던 1.거래소 계좌 만들기 2.지갑 만들기 위 두가지가 끝나 있는 상태일거야! 아직 끝나지 않은 사람들은 언능언능 끝내고 오자구~ 그러면 다 끝난 사람들은 이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사볼거야 코인 시장에 이제 들어오는 사람들도 눈과 귀와 코가 있다면 비트코인은 무적권!!! 들어봤을거고 이더리움도 높은 확률로 들어봤을거야 그러면 밑도 끝도 없이 왜 이 두개를 사느냐!?? 잘 기억해봐바 주식 1주 없이 인생을 살때의 우리와 우량주..

쉬운 코인 시작 방법 소개 간다 #2 [내부링크]

원래는 정신무장부터 해야해 주식쟁이들 혹은 투자를 이제 시작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뭔줄알아?? 코인은 내재가치가 없고, 이름대로 가상일 뿐이고 허상이라고 생각한다는거야 어찌보면 맞는 말이기도 하고, 다른 시각에선 반박할 거리가 넘쳐나는 말이기도 해^^ 우리가 땅을 사고, 아파트를 사고, 주식을 사는 이유는 뭘까? 그 어떤 이유를 갖다 붙여도 이것 단 하나만이 정답이야 비싸게 팔 수 있으니까 이것이 성립하지 않으면 투자할 이유가 없어 오르지도 않을거에 투자하는 바보는 없자나??^^ 사람마다 왜 오르는 지 확신을 갖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결국엔 돈을 벌거 같으니까 투자를 하는거야 그러면 다시말해서 결국에 코인에 투자하는 이유 또한 장기적으로 코인시장이 우상향 하는 것에 대한 이해가 완성이 되어 있어야만 한다는 ..

쉬운 코인 시작 방법 소개 간다 #1 [내부링크]

난 그냥 조용히 살고 싶을 뿐인데.. 코인 코인.. 코인.... 왜 다들 코인거릴까.. 난 조용히 삼성전자도 망설이면서 샀는데 내 옆자리 잘생긴 이대리가 얼굴도 잘생긴게 자꾸 코인 얼마 벌었네, NFT 뭐 사라 저래라 '했제와 그랬제'가 따로 없다 아주 짜증 그 자체인데 그래도 뭐라도 안하면 나중에 이대리의 내가 사라 그랬제!!를 시전할까봐 코인 그래 뭐 아무거나 하나 사보자라고 결심을 하고 검색을 하다가 여기까지 온 당신!! 축하해^^ 첫발을 아주 잘 들인 거라구 ^^ '코인을 시작해보자!'는 다짐의 중요성을 알아보자구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우리 개미 쫑쫑이들이 투자할 만한 수단은 부동산과 주식밖에 없었자나 그나마도 2008년 부동산 개박살과 주식은 언제나 개박살나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