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ch의 등록된 링크

 fit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엑셀 브이룩업 VLOOKUP 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엑셀의 브이룩업(VLOOKUP) 함수는 수직(vertical) 방향으로 내려가면서 일치하는 값을 찾는 일부터 시작합니다. 그래서 함수의 이름도 Vertical(수직)과 Lookup(검색)이 결합된 VLOOKUP입니다. VLOOKUP 함수는 엑..

엑셀 카운트이프 COUNTIF 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엑셀 실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COUNTIF (카운트 이프) 함수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먼저 COUNTIF 함수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소개해 드리고, 간단한 예제를 통해 활용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C..

일요일 당번 약국 문 여는 곳 찾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휴일에 문을 여는 약국을 검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휴일에 급하게 약이 필요하거나, 주중에 일이 바쁜 분들은 휴일에 약국을 방문할 수밖에 없습니다. 의약품 등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이 있기 때문인..

자소서 생기부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자기소개서, 학생생활기록부와 관련한 소프트웨어를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인데요. 많은 분들이 네이버, 다음 등에서 제공하는 글자 수 세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

엑셀 중복값 찾기 합치기 추출 제거 개수 표시 하기 [내부링크]

엑셀(Excel) 데이터의 양이 많은 경우 중복 값을 일일이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엑셀 중복 값을 자동으로 찾아 처리하는 기능을 알아 두시면 좋은데요. 이번에는 엑셀 중복 값을 처리하는 방..

한쇼 슬라이드 쇼 녹화 동영상 만들기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한쇼의 '슬라이드 쇼 녹화' 기능은 프레젠테이션 연습을 위한 도구입니다. 실제 프레젠테이션을 하기 전에 애니메이션 시간, 화면 전환 시간, 음성 설명 등을 녹화(녹음)해서 보고 들을 수 있기 때문입..

하이패스 속도위반 단속에 대한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매년 만우절 무렵에 SNS로 공유되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4월 1일부터 범칙금 규정이 변경되어 하이패스 구간의 제한속도(시속 30km)를 초과하면 벌금과 벌점이 부과된다는 내용입니다. 한편, SNS에 떠도는 내용과..

곰캠 반디캠 오캠 저작권 정보 [내부링크]

전국 학교가 온라인 수업을 시작하면서 PC 화면을 녹화해서 동영상 강의를 만드는 분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학교 외에도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하셨던 분들이 인터넷으로 강의를..

PPT 슬라이드 쇼 녹화 동영상 만들기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트 오피스에 포함된 파워포인트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층이 두텁고 역사가 오래된 많큼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필수 기능과 다양한 부가 기능이 있는데요...

JPG PDF 변환 small pdf 무료 사용법 [내부링크]

jpg 형식으로 된 사진을 pdf 파일로 변환할 때,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Smallpdf 라는 웹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

누끼따기 사이트 추천 포토샵 없이 배경 지우기 [내부링크]

'누끼따기', '누끼를 딴다' 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누끼따기는 포토샵 등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필요한 이미지만 남기고 나머지 배경을 지우는 작업을 말합니다. 그래픽 디자인 업계에서 관행적으로 사용하..

포토스케이프 사진 분할 및 이어 붙이기 [내부링크]

큰 사진을 일정하게 분할하거나, 이어 붙이는 작업을 할 때 어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나요? 이번에는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간편하게 이미지를 분할하고 합치는 방법을 소개해 드..

mp4 동영상 gif 변환 움짤 만드는 법 [내부링크]

글을 읽다 보면 움직이는 사진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미지는 흔히 움짤(움직이는 짤방)이라 부르는 GIF 이미지인데, 일반 동영상과 달리 재생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바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로지텍 G102 마우스 G PRO 와 비교 사용기 [내부링크]

로지텍 G102 마우스와 G PRO 마우스는 거의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그래서 마우스를 구입하려고 할 때 G102와 G PRO를 놓고 고민했는데요. G PRO 마우를 1년이 넘게 쓰던 어느 날, G102를 구입하게 되어 둘을 비교..

발뮤다 토스터기 무상 교환 프로그램 정보 [내부링크]

죽은 빵도 살려 낸다는 발뮤다 토스터기를 2년 넘게 잘 쓰고 있던 어느 날, 스팀이 나오지 않고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안을 들여다보니 열선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 부분도 있고요. 곰곰이 생각해 보니 언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