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rticoffee의 등록된 링크

 flarticoff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커피 찌거기 쓰레기일까? - 커피 가루 찌꺼기 재활용! [내부링크]

커피 찌거기 쓰레기일까? - 커피 가루 찌꺼기 재활용! (커피 가루 재활용 방법) 안녕하세요 플레아띠입니다 커피드립을 하면 항상 처리해야 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커피 찌꺼기입니다. 드립커피는 일반 타먹는 커피와는 다르게 뒷처리를 꼭 해주어야 하는데요. 원두를 드립해 먹으면 실제로 사용되는 양은 0.2%만을 쓰고 나머지는 결국 폐기해야되는데 연간 까페에서 버려지는 양만 약 15만톤이나 된다니 실로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중요한 것은 커피는 음식 찌꺼끼가 아닌 일반 쓰레기라는 것이죠 이로인해 정부에서는 커피찌꺼기를 기존에는 허가를 받은 업체만이 수거 및 처리를 하였지만 재활용을 적극 권장하기 위해 누구나 수거하여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명에 앞서 커피 추출을 하고 난 커피 찌꺼기에는 많은 ..

드립 장비가 없으세요? 그럼 드립백은 어떠세요? [내부링크]

드립 장비가 없으세요? 그럼 드립백은 어떠세요? (드립백에 대한 이야기와 사용법) 안녕하세요 플레아띠입니다. 한국인은 커피를 정말 많이마시죠. 농식품부에 따르면 커피 판매시장은 16년 기준 6조 4041억원이며 성인이 1인당 연간 마시는 커피가 16년 기준 377잔으로 하루에 최소 1잔이상은 마시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방법은 다양하겠지만 커피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들은 직접 드립해서 드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커피는 좋아하지만 드립장비가 없어 직접 해먹지 못하거나 혹은 놀러가서 드립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모든 장비를 챙겨가야되는데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죠.(열정이 있다면 충분히 가능!) 이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드립백입니다. 커피 애호가분들은 이미 여행을..

커피 원두 보관법 -커피는 어떻게 보관해야될까? [내부링크]

커피 원두 보관법 - 커피는 어떻게 보관해야될까? (커피의 향과 맛을 유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플레아띠입니다. 여러분들은 왜 커피를 드시나요? 일에 찌들어 카페인 보충을 위해? 잠깐의 휴식을 만끽하기 위해? 혹은 잠을 깨기위해? 사람들마다 커피를 마시는 이유는 다양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커피를 마셨는데 그냥 쓰기만 하거나 혹은 커피의 향이 전혀 나질 않는다면 커피를 마시는 이유가 완전히 사라질텐데요. 그렇다면 처음 받은 커피 봉투를 딱 열었을 때의 그 향기와 맛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방법이 좋을까요? 오늘은 커피를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이 2가지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1. 산소와 수분 접촉 2. 온도 변화 커피 원두의 변화를 일으키는 가장 큰 요소..

블렌딩 vs 싱글 오리진(2) - 블렌딩은 싸구려다?! [내부링크]

블렌딩 vs 싱글 오리진 (과연 블렌딩은 무조건 싸구려인가?) 안녕하세요 플레아띠 그라인더 할배입니다. 지난번에는 블렌딩과 싱글 오리진의 의미와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싱글 오리진은 한가지 원산지 국가(지역/농장)의 커피를 의미하고 블렌딩은 두가지 이상의 원두를 섞어 제조된 커피를 의미합니다. 블렌딩 vs 싱글 오리진(1) - 의미와 차이 블렌딩 vs 싱글 오리진 (싱글오리진 블렌딩의 의미와 차이) 안녕하세요 플레아띠입니다. 원두를 구매하다 보면 이런 단어를 꼭 보게 되죠. 바로 '블렌딩'과 '싱글 오리진'입니다. 오늘은 블렌딩과 flarticoffee.tistory.com 자! 그런데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블렌딩은 싸구려 아니야?" 이에 대한 답은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

블렌딩 vs 싱글 오리진(1) - 의미와 차이 [내부링크]

블렌딩 vs 싱글 오리진 (싱글오리진 블렌딩의 의미와 차이) 안녕하세요 플레아띠입니다. 원두를 구매하다 보면 이런 단어를 꼭 보게 되죠. 바로 '블렌딩'과 '싱글 오리진'입니다. 오늘은 블렌딩과 싱글 오리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블렌딩(Blending), 싱글 오리진(Single Origin)의 의미를 사전에서 따와보면 Blending [명사] 혼합, 융합, 조합 Single [형용사] 단 하나의, 단일의 Origin [명사] 근원, 기원 단어를 보았을때 느낌적인 느낌으로 해석하자면, 블렌딩은 무언가 섞인 의미이고 싱글 오리진은 딱 하나의 원두라고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네! 맞습니다. 싱글 오리진은 단어 그대로 단 하나의 원산지 커피 원두를 싱글 오리진, 블렌딩이란 두 개 이상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