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z의 등록된 링크

 floz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8 : c/c++ 강좌 "반복제어문 2"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반복제어문은 for 문입니다.  지난 시간에 배운 while 문과는 조금 다른 반복 제어문입니다. 하지만 while 문과는 다른 점이 있는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for 문의 구조를 알아 보도록 하겠..

7 : c/c++ 강좌 "반복제어문 1" [내부링크]

반복제어문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while 문과 for 문이 대표적인 반복제어문입니다. while 문은 if 문과 비슷하게 () 괄호 안의 조건이 참이여야지 {} 중괄호 안의 코드를 실행을 합니다 하지만 다른 점이 있는..

4. Javascript 조건문-switch [내부링크]

목차 switch문과 if문의 차이 switch문의 구조 1. switch문과 if문의 차이 switch문의 구조에 대해 설명하기 이전에 switch문과 if문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자면, if문은 if를 만날때마다 조건문을 만족하는지 인..

네트워크 - ip 주소와 포트 [내부링크]

목차 IP 주소란? 포트란? 1. IP 주소란? ip 주소란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장치들이 서로를 인식하고 통신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특수한 번호이다. IP 주소는 두가지가 있는데 ipv4와 ipv6가 있다. ipv4는총 32비..

6 : c/c++ 강좌 "선택제어문" [내부링크]

if 문은 선택제어문중 하나 입니다. () 괄호 안의 조건이 참이면 {} 중괄호 안의 코드를 실행 하고 만약 () 괄호 안의 조건이 참이 아닌 경우에는 {} 중괄호 안의 코드를 실행 하지 않는 함수 입니다. () 괄호 안..

5 : c/c++ 강좌 "연산자" [내부링크]

c/c++ 에서 받는 입력값을 이용하여 연을 할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사칙 연산 말고도 sin, cos, tan 등과 같은 삼각 함수와 다른 연산자들이 포함되어 있는 라이브러리도 있습니다...

3. Javascript 조건문-if/else [내부링크]

목차 조건문이란? 문법 조건문의 연산자 1. 조건문이란? 조건문이란 말 그대로 조건을 가진 문장이다. 조건문은 조건이 참일시 중괄호 안의 명령이 참일시 명령을 수행하며 if문과 switch 문이 대표적이다. 2. 문..

3 : c/c++ 강좌 "입력" [내부링크]

c/c++ 강좌에서 입력을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력을 할때는 필연적으로 서식 문자를 사용 해야 하기 때문에 지난 시간에 서식 문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입력을 할때는 scanf("");  라는 함..

2. HTML의 태그 구조 [내부링크]

목차 HTML 태그들의 구조 블록 요소와 인라인 요소 HTML 태그의 구조 HTML 태그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는 위 사진과 같다. 대부분의 태그는 여는 태그와 닫는 태그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는 태그는 <>, 닫는 태그..

4 : c/c++ 강좌 "변수" [내부링크]

변수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우선 정수형 변수, 실수형 변수 , 문자형 변수 등이 있습니다. 우선 이 3가지 변수를 설명 하자면 정수형 변수는 int 를 선언문으로 사용 하고 실수형 변수는 float 와 double..

1. Javascript 데이터의 종류 [내부링크]

목차 데이터의 종류 연산자 변수 선언 방법 데이터의 종류 자바스크립트의 데이터는 기본 타입과 참조 타입이 있다. 기본 타입으로는 숫자, 문자열, 불린, undefined, null, symbol이 있다. 참조타입으로는 객체,..

2 : c/c++ 강좌 "서식문자" [내부링크]

c/c++ 에서는 서식문자 라는게 존재 합니다. %d : 10진 정수 (digit) %f : 실수 (float, double) %c : 문자 (character) %s : 문자열(string) 각각 이렇게 해당이 되는데 이것이 기본적인 4가지의 서식 문자의 종..

0. Javascript 시작하기 [내부링크]

목차 자바스크립트의 특징 자바스크립트의 필요성 1. 자바스크립트의 특징 자바스크립트의 특징중 하나는 camel case를 쓴다는 것이다. camel case란 파일, 변수 또는 함수의 이름을 띄어쓰기를 안쓰고 표기하기..

네트워크 시작하기 [내부링크]

목차 네트워크란? 프로토콜 OSI 7계층 TCP/IP 1. 네트워크란? 네트워크(Network)란, Net과 Work의 합성어이다. 따라서 말뜻그대로 해석하자면, ‘일하는 그물’ 정도가 될 것이다. ‘그물처럼 서로 엮여서 일하는..

c/c++ 코드 에디터 & 컴파일러 다운로드 [내부링크]

코드를 컴파일 하거나 에디팅 하려면 에디터와 컴파일러가 필요하다. 사람들이 많이 쓰는 vsc (visual studio code) 가 있다 vsc 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 할수 있는데 윈도우즈나 맥북 둘중 자신의 os 에 맞는 것을..

1 : c/c++ 강좌 "출력" [내부링크]

우선 c 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 출력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c 에서는 printf(""); 라는 함수를 이용 하여 출력을 합니다. 만약에 Hello World! 라는 텍스트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printf("Hello World!..

1. HTML 시작하기 [내부링크]

목차 HTML이란? 개발환경 셋팅 기본적인 태그 HTML이란?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하이퍼텍스트 마크업 언어)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아니고, 우리가 보는 웹페이지가 어떻게 구조화되어 있는지 브라우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