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orescent-p의 등록된 링크

 fluorescent-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건입니다.

파판14 뉴비 HUD 정리 가이드 [내부링크]

가이드 쓰려고 새 캐릭터를 만들었다. 날 것 그대로의 HUD를 함께 정리해봅시다. 시작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편의기능은 쉬프트키와 우클릭이다. 쉬프트키를 누른채로 항목을 이동시키면 배경의 모눈칸에 딱딱 맞게 움직일 수 있고, 항목을 우클릭하면 번거로운 과정 없이 바로 그 항목을 보이게 하거나 안보이게 만들 수 있다. 우선 경험치바를 옆 구석탱이로 치워버리고 능력치바+단축바를 촘촘하게 뒀다. 만렙이 되면 스킬들+스킬 매크로들 때문에 상당히 뭐가 많아져서 보통 4줄은 쓰기 때문에(일부 직업 제외) 처음부터 4줄 쓸 공간을 두는게 좋다. 전 이 공간을 새싹때 만들지 않아서 올만렙인 아직까지도 스킬 단축바를 3줄을 쓴다. 단축바가 미어터지고 꽉꽉 차있다. 지인들이 제 단축바를 볼 때마다 님은 어케 그러고 게임하..

파판14 던전 기초기초기초 가이드 (for 파판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 [내부링크]

파판을 처음 시작하고 던전을 몇 가지 다녀왔는데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좀 더 잘 하고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쓰는 글 많은 뉴비를 케어하며 자주 피드백해온 부분을 위주로 썼으니 다 읽어보시면 정말 기초만 알게 된 빛의 전사가 될 것입니다. /인사 파판은 유교 게임이다. 던전을 시작할 때와 끝날 때, 파티찾기로 파티에 들어갈 때 등에 인사를 하는것이 기본 매너이며 인사를 안한다고 누가 뭐라하지는 않지만 오는 인사가 있는데 가는 인사가 없으면 ...마음이 좋지 않다. 아주아주 가끔 던전매칭에서 나 혼자만 인사하고 3명은 묵묵부답일 때가 있는데 그럼 던전 진행 15분 내내 지존 삔또가 상해있는 것이다. 바쁜 일이 있는게 아니라면 서로 좋게 인사해주자. (예외적으로 인사를 하지 않는 컨텐츠는..

파판14 해두면 좋은 기본 설정 모음 [내부링크]

게임은 편하게 하는게 최고~ 파판을 처음 시작하시는 뉴비분들에게 다양한 설정 속 기능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기본 캐릭터 설정은 단축키 K로 열 수 있습니다! 조작 설정 탭의 일반 카테고리부터 차례로 볼게요. : 일반 비행 방식 설정- 제가 파판을 시작했을땐 자동이 기본 설정이었는데 요즘엔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수동으로 체크해두시는게 훨씬 편합니다. 대화 방식 설정- 잠깐 한자리에서 가만히 지인들과 수다를 떨 때 그때그때 켜두면 좋습니다. 엔터를 칠 필요 없이 아무 자판을 누르면 글이 바로 대화창에 입력되며 awsd로 캐릭터가 움직여지지 않습니다. 동영상 건너뛰기 설정- 임무 관련은 필수 체크 항목입니다. 켜지 않으면 던전에 들어갈때마다 매번 영상이 나와서 스킵하기 번거롭습니다...

파판14 리미트브레이크 위력, 모션 정리 (효월 기준) [내부링크]

모션 움짤을 보지 않고 리밋별 위력만 보고싶으신 분은 맨아래에 표를 만들어둔게 있으니 그것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탱커 1단 리밋- 방패의 벽 (탱커 공용) 모든 파티원의 받는 피해량을 10초간 20% 감소 (반경 50m) 탱커 2단 리밋- 강철 방어 (탱커 공용) 모든 파티원의 받는 피해량을 12초간 40% 감소 (반경 50m) 탱커 3단 리밋 모든 파티원의 받는 피해량을 8초간 80% 감소 (반경 50m) 힐러 1단 리밋- 치유의 바람 (힐러 공용)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25% 회복 (시전 시간 2초/반경 50m) 힐러 2단 리밋- 대지의 숨결 (힐러 공용)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60% 회복 (시전 시간 2초/반경 50m) 힐러 3단 리밋 모든 파티원을 부활, 체력 100% 회복 (시전 시간 2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