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yingcarpet의 등록된 링크

 flyingcarpe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8건입니다.

추석 황금 연휴 해외여행 내맘대로 리스트 [내부링크]

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3 추석 황금연휴는 9월 28일 목요일부터 10월 1일 일요일까지입니다. 연휴기간 동안 가보면 좋을 가까운 해외여행 내 맘대로 리스트 작성해 알아봅니다. 추석 황금연휴 해외여행 내맘대로 리스트 뉴스기사에 따르면 6개월 전부터 얼리버드 예약으로 저렴하게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언제나 계획적인 사람들만 있는 것은 아니니 지금부터 여행지를 골라 예약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가격이 좀 더 비싸진 다는 것뿐입니다. 가장 많이 선호하는 곳은 유럽이라고 하는데 그중에서 스페인과 동유럽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내맴대로 가까운 곳을 찾아봅니다. 비행시간이 길지 않은 곳으로 말입니다. 발리 방송에도 자주 등장하는 발리는 여행지입니다. 대한항공과 가루다 항공 등 직항이 ..

오사카 주유패스 혜택 가격 수령 무료입장 [내부링크]

오사카 주유패스는 오사카 대중교통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와 주요 관광명소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알아보아야 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예택과 가격, 수령 장소와 무료입장 가능한 관광명소에 대해 알아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혜택 오사카 주유패스는 카드 승차권만 있으면 전철과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입장 가능한 관광명소들을 이용할 수 있는 간편한 패스입니다. 1. 주유패스로 전철과 버스 이용 카드 승차권으로 전철과 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일권은 이용일의 첫차부터 막차까지, 2일권은 이용 시작일부터 다음 날 막차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주유패스로 관광명소 이용 관광명소에 도착했다면 주유패스를 제시하면 약 50여개의 시..

대전 한밭수목원 물놀이 장 [내부링크]

대전 한밭수목원은 도심에 있어 휴식이 필요할 때면 언제나 방문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2023년 여름에는 아이와 갈만한 물놀이 장까지 개장을 했습니다. 대전 한밭수목원 물놀이장 비가 개인 틈을 타 한밭수목원에 갔습니다. 동원과 서원이 나눠지는 가운데가 액스포시민 광장입니다. 여기에서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밭수목원 물놀이장 운영시간 운영기간: 2023년 7월 21일부터 8월 15일까지 이용시간 : 10시 ~ 13시, 14시 ~ 17시까지 2회 운영 휴무일: 월요일 입장료: 무료 문의 전화: 042-270-8477 가장 중요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초등학생이나 유아는 보호자가 같이 가야 합니다.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 입장입니다. 물놀이장은 유아용 풀장, 아동용, 대형워터..

싱가포르 교통 패스 이지링크 투어리스트 패스 [내부링크]

싱가포르 자유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 교통패스입니다. 싱가포르는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어 교통패스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싱가포르 교통 패스 이지링크와 투어리스트 패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싱가포르 교통 패스 이지링크 이지링크 카드는 우리나라처럼 선불식 교통카드와 유사합니다. 카드로 지하철, 버스, 택시도 탈 수 있습니다. 또 편의점에서도 사용하고 센토사에 입장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지링크 (EZ LINK) 스티거가 붙은 곳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익숙하지 않은 돈 계산으로 복잡한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버스의 경우현금을 사용하면 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으니 미리 준비하거나 교통패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대전 데이트코스 대동하늘공원 벽화마을 [내부링크]

대전 대동하늘공원은 동구 8경 중의 하나입니다. 근처에 대전역과 소재동이 있어 데이트를 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골목골목 돌아보며 벽화를 감상하고 하늘공원에 올라 대전시내 조망을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대전 데이트코스 대동하늘공원에 올라가 봅니다. 대전 데이트코스 대동 하늘공원 벽화마을 대전의 달동네라고 할 수 있는 대동은 6.25 전쟁 때 피란민들이 모여 살기 시작하며 형성된 동네입니다. 비탈지고 좁은 골목길을 따라 오래된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습니다. 2009년 도심재생 사업의 일환 동네 담벼락에 벽화를 그려 조성되었습니다. 발걸음을 옮길 때마다 재미있는 벽화들과 글귀들이 있습니다. 대동하늘공원 벽화마을 주차장 주차장은 대동 복지관 주차장이나 대동종합사회복지관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

캐리비안베이 입장료 가격 할인 준비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여름이면 빼놓지 않고 가는 곳이 캐리비안 베이입니다. 제 돈 다 주고 가려면 속이 쓰려서 어떻게든 할인을 받아서 가야 합니다. 캐리비안 베이 입장료 가격 할인 준비물에 대해 알아봅니다. 캐리비안 베이 입장료 가격 캐리비안 베이의 입장료는 시즌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지금은 골드시즌으로 할인이 없다면 어른은 주간 종일권 79000원, 소인은 63000원입니다. 이 가격에 가기는 너무 아깝습니다. 캐리비안 베이를 이용할 때는 어떤 할인이든 잘 찾아서 좀 더 저렴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따라 알맞은 것을 골라 선택하면 됩니다. 캐리비안 베이 할인 캐리비안 베이는 홈페이지에 다양한 할인이 있습니다. 종일권 제휴카드 할인 제휴카드가 있다면 할인받아 결재하면..

싱가포르 윙스오브타임 예약 할인 준비물 [내부링크]

싱가포르 여행에서 센토사 섬은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센토사 섬에서 하루를 보내려고 한다면 미리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윙스 오브 타임 (Wings of Time) 예약, 할인, 준비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싱가포르 윙스 오브 타임 예약 할인 준비물 싱가포르 윙스 오브 타임은 센토사의 바다를 배경으로 야간에 진행되는 대형 미디어 퍼포먼스 쇼입니다. 화려한 빛과 음악, 거대한 워터 스크린, 레이저와 3D 효과를 결합하여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명의 소년, 소녀가 전설의 새 '샤바즈'가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간단한 내용입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다양한 효과를 사용해 임팩트 있는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쯤 볼..

싱가포르 마담투소 예약 방문 후기 [내부링크]

싱가포르 패키지여행 중 하루 자유일정이 있었습니다. 패키지여행은 가이드를 따라 강행군을 해야 하기에 자유일정은 좀 느긋하게 힐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려고 했습니다. 밀랍인형 박물관인 싱가포르 마담투소를 예약하고 다녀온 후기 남겨 봅니다. 싱가포르 마담투소 예약 싱가포르는 관광지들이 가까워 이곳저곳을 구경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마담투소 뮤지엄은 여러 나라에 있습니다. 각각 그 나라 만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담투소 싱가포르는 센토사 섬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리 티켓을 예매하고 지정된 날짜와 시간을 정해 방문을 했습니다. 티켓은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훨씬 저렴하니 꼭 예약을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예약은 트리플 앱에서 했습니다. 구글플레이 트리플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싱가포르 여행 기념품 선물 리스트 [내부링크]

엔데믹으로 해외여행이 본격화되면서 여행을 다녀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각자의 취향이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선물하기에 좋은 아이템을 골라 구매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기념품 선물 구매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싱가포르 여행 기념품 선물 리스트 싱가포르를 패키지여행으로 다녀오면서 싱가포르에서 무엇을 사 오면 좋을지 고민이었습니다. 미리 검색을 하고 간다고는 했지만 막상 쇼핑할 기회가 많지 않아 기념품을 구매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가는 곳마다 조금씩 사서 모았습니다. 바샤커피 싱가포르 바샤커피는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커피 체인점입니다. 독특한 인테리어와 200종이 넘는 커피 빈이 담긴 케이스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커피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바샤커피는 100% 아라비카 원두를 낮은 온도로 천천히 로스팅하여..

싱가포르 창이공항 입국 절차 sg카드 작성 [내부링크]

인천공항에서 6시간 30분 정도면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도착합니다. 싱가포르 여행에 필요한 sg카드 작성과 공항 입국 절차에 대해 알아봅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입국 절차 여행을 가든 출장을 가든 다른 나라의 첫 관문은 공항입니다. 비행기에서 내려서부터 입국 심사까지 끝나야 다음 코스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리면 환승구역을 지나 Arrival 표지판을 따라 입국 심사대로 이동을 합니다. 여권과 미리 제출해서 받아 놓은 SG Arrival Card를 보여주면 됩니다. 만약 sg카드를 작성하지 않았다면 입국심사대를 통과하기 전 작성하는 카운터가 있으니 거기서 작성하면 됩니다. 입국 심사대를 통과하여 오른쪽으로 나가면 수화물을 찾는 곳이 있습니다. 항공권에 수화물 수취대를 확인하여 찾아가면 됩니..

싱가포르 빌리지 호텔 센토사 조식 [내부링크]

싱가포르 3박 5일 여행 기간 동안 머물렀던 호텔은 빌리지 호텔 센토사입니다. 여행 기간 동안 4번의 조식을 먹었는데요 그동안 먹었던 조식 리뷰를 해봅니다. 싱가포르 빌리지 호텔 센토사 조식 빌리지 호텔 센토사 조식은 호텔 2층 로비 맞은편에 있는 네이티브 키친에서 식사를 합니다. 조식을 먹기 위해서는 체크인 때 받았던 방 카드를 가지고 가야 합니다. 룸 넘버와 인원수를 얘기하고 카드를 주면 됩니다. 조식 시간은 7시부터 먹을 수 있습니다. 몇 시까지 먹을 수 있는지는 확인을 못 했네요. 조식 먹는 식당인 네이티브 키친은 넓은 공간에 좌석이 엄청 많습니다. 저녁에는 테이블 수를 줄이고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하는데 그 시간에는 가보질 못했습니다. 다양한 나라 사람을 볼 수 있지만 패키지 여행으로 간 탓에 ..

싱가포르 빌리지 호텔 센토사 3박 후기 [내부링크]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섬나라로 서울보다 조금 더 큰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3박 5일의 일정으로 다녀온 싱가포르 패키지여행에서 머물렀던 숙소는 '빌리지 호텔 센토사 바이 파 이스트'로 4성급 호텔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수영장 시설도 좋아 만족스러운 여행을 보냈습니다. 싱가포르 빌리지 호텔 센토사 빌리지 호텔 센토사 바이 파 이스트 호스피탈리티는 시티투어를 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센토사섬 내에 있어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루지, 해변 등 인기 있는 관광지들이 가까이 있어 싱가포르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센토사섬과 시내를 연결하는 모노레일과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임비아 역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걸어서 실로소 비치와 마담투소 등을 다녀왔습니다. 실로소..

싱가포르 말톡 유심 추천 사용법 유심칩 교체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할 때 꼭 필요한 것이 핸드폰입니다. 사진을 찍거나 지도앱을 켜서 이동할 때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예전에는 도시락 등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해서 사용했지만 요즘은 유심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이번 싱가포르 여행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했습니다. 싱가포르 말톡 유심 추천 유심칩 교체로 간편하게 사용한 구매 후기 남겨봅니다. 말톡 유심 사용법 해외여행을 할 때 로밍을 해서 휴대폰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로밍 비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포켓 와이파이나 유심을 사용합니다. 말톡 유심 바로가기 홈페이지 말톡 유심은 여행이 3박 5일 일정이라 4일짜리로 구매했습니다. 배송비 3000원을 포함해 10400원 결재를 하였습니다. 말톡 유심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비행기가 공항에..

싱가포르 패키지 여행 3박 5일 일정 요약 [내부링크]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모두투어 싱가포르 3박 패키지를 구매하여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패키지의 일정은 3박 5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다녀온 패키지 일정을 요약해 봅니다. 싱가포르 패키지여행 3박 5일 일정 여행일정을 짜고 호텔예약과 항공권 예약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여행사에서 진행하는 패키지여행을 다니는 것도 추천합니다. 꼭 싱가포르를 가보겠다는 멤버가 있어 홈쇼핑과 연계된 상품을 통해 여행을 하였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모두투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싱가포르는 한국에서 6시간 넘게 걸립니다. 비행시간이 길어 공항과 기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깁니다. 그래서 대부분 밤 비행기를 이용해 다녀오게 됩니다. 이번 패키지도 가는 날과 오는 날 밤과 새벽 비행기로 다녀왔습니다. 1일 차 1일 ..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싱가폴달러 환전 우대수수료 [내부링크]

싱가포르를 여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금을 미리 환전해 두어야 해서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를 이용한 싱가폴달러 환전 우대수수료를 알아봅니다.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싱가폴달러 환전 우대수수료 아이와 같은 장소인 싱가포르를 시차를 두고 여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쓸 현금을 미리 환전해 두어야 해서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를 이용해 싱가포르달러 환전에 대해 알아봅니다. 요즘은 대부분 은행 앱을 사용합니다. 우리은행 앱에서 간편하게 환전신청을 하고 원하는 곳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앱을 켜고 더보기를 찾아 들어가면 환전주머니가 있습니다. 근처에 찾을 수 있는 수령점을 검색하니 둔산동에 있는 지점이 나옵니다. 저기서 수령을 하면되겠습니다. 굳이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으면 공항에서 바로 찾으면 됩니다. 면세구역..

공항 리무진 버스 예매 티머니고 하나로 해결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이용하거나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서 가게 됩니다. 예전에는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속버스나 시외버스 앱을 사용하여 예매를 했는데 이제는 티머니고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공항리무진 버스 예매 티머니고로 예매하는 법 알아봅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 예매 티머니고 티머니고 앱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GO 다운로드 바로가기 - 아이폰용 티머니GO는 기존 고속버스티머니, 시외버스티머니 앱을 통합하고 따릉이와 씽씽, 택시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앱입니다. 고속, 시외버스 노선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어 예매를 할 때 차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왕복 예매하는 것도 쉽습니다. 티머니GO 앱을 다운로드한 후에..

2023 6월 여행가는달 여행혜택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023 여행가는달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이벤트, 할인 혜택이 있어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6월 여행가는달 침체한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업계, 전국의 지자체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입니다. 2023년 6월 1일~ 30일까지 교통, 숙박, 레저 할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엔데믹 이후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휴식과 새로운 경험과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리고 농어촌 섬관광, 힐링 웰니스, 친환경여행, 살아보기, 스포츠 체험, 취미, ..

싱가포르 환율 날씨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여행을 떠나기 전 해당 지역의 환율과 날씨를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여행 경비를 준비하고 가방을 싸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싱가포르의 환율과 날씨를 알아봅니다. 싱가포르 환율 날씨 싱가포르는 말레이반도 최남단의 작은 도시국가입니다. 금융과 무역의 중심지로 다양한 문화와 민족이 어울려 살고 있습니다. 경제가 발달해 호텔, 건물 등의 시설이 훌륭합니다. 그래서 일 년 내내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싱가포르 환율 싱가포르는 세계에서 물가가 가장 높은 도시 중의 하나입니다.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여 생필품과 교통비가 비싼 편입니다. 식비는 우리나라와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환율이 쌀 때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 환율이 나날이 오르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화폐는 싱..

필리핀 날씨 환율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필리핀은 서태평 양에 위치한 7000개가 넘는 섬으로 이루어진 동남아시아의 나라입니다. 직항으로 4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많이 알려진 여행지로는 마닐라, 클락, 보홀, 세부, 보라카이 등이 있습니다. 필리핀 필리핀은 7천 개가 넘는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입니다. 세로로 길게 펼쳐 있고 남북으로 최장 길이가 1850km나 되는 길쭉한 형태입니다. 위로부터 수도가 있는 루손, 비사야 제도, 민다나오 세 지역으로 분류됩니다. 루손과 민다나오는 세 지역 내에서 가장 큰 섬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지만 가운데 부분은 수백 개 섬이 모여 있는 군도로 이루어져 있어 비사야 제도(Visayas Iislands)라고 부릅니다. 세부, 보홀, 보라카..

한국 입국 모바일 여행자 세관신고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한다면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출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 등이 있습니다. 서류작성을 하나라도 빨리하면 입국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한국 입국할 때는 모바일 여행자 세관신고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세관신고 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모바일 여행자 세관신고 모바일 세관신고는 해외여행 후 스마트폰을 통해서 세관에 휴대품을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종이 신고서를 작성해서 입국할 때 제출하여 신고를 해야 했습니다. 비행기에서 볼펜이 없어 빌리기 어려워 도착한 후에 작성하느라 시간을 많이 지체했었습니다. 이제는 미리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해 놓고 QR코드를 다운로드하여 놓으면 됩니다. 모바일 세관신고 모바일 세관신고는 입국 전 여행지에서도 ..

수영모자 쓰는 법 [내부링크]

야외수영장이나 해수욕장에서는 수영모자를 쓰지 않지만 실내수영장에서는 꼭 수영모자를 써야 합니다. 가끔 어린이들이나 초보들이 모자를 잘 못 쓴 것을 보면 알려주고 싶은데 이미 수영장 안에 들어와 있어 말해줘도 고쳐쓰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수영모자 쓰는 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수영모자 쓰는 법 수영모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수영장에서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것이 실리콘 재질로 된 것과 수영복 재질로 된 것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스판수모 수영복 재질로 된 천수모는 쉽게 늘어나고 초보자들이나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재질입니다. 하지만 수모를 벗고 나면 이마에 바느질 자국이 선명하게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머리카락이 물에 젖는 것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수영장에 들..

대전 청주 드라이브 데이트 코스 미동산수목원 [내부링크]

주말을 맞아 대전에서 좀 먼 거리를 다녀왔습니다. 멀리 드라이브를 하고 오니 여행하는 기분도 들고 좋습니다. 청주에서 더 가까운 미동산 수목원은 대전에서는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도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 드라이브할 맛이 납니다. 대전 청주 드라이브 데이트 코스 미동산 수목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대전 청주 드라이브 데이트 코스 미동산 수목원 대전에서 미동산 수목원을 가는 길은 대청댐을 지나서 갑니다. 청주의 유일한 수목원이라고 하는 미동산 수목원은 미원면에 있습니다. 미원면의 동쪽에 있다고 하여 미동산 수목원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무료 개방이었는데 유지 관리비가 많이 든다며 유료화를 했었습니다. 유료화 한지 1년 만인 2023년 2월 1일부터 무료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미동산 수목원 주차장..

남편이 사온 필리핀 선물 리스트 [내부링크]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은 골프만을 위해서 여행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남편이 그런데요 이번에 필리핀 클락으로 다녀왔습니다. 혼자 가는 것이 미안해서 그런지 뭐든 선물을 사 오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아이들 옷을 사 왔는데 검은색 리넨 셔츠를 사 왔습니다. 아이들은 단추가 많은 옷을 좋아하지도 않고 사이즈도 잘 안 맞아서 입지도 못하고 그대로 버렸습니다. 이렇게 잘 못 사 와서 버리는 경우가 있어 이번에는 미리 검색을 해서 사진을 보내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잘 맞춰서 사 왔습니다. 구경해 볼까요? 필리핀 선물 리스트 바나나칩과 건망고 센소다인치약, 과자, 커피, 생강캔디 등을 구매해 왔습니다. 동남아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여행 선물로 건과일을 많이 구매해 옵니다. 7D망고가 유명하지만 세부 망고로 구매해 왔습니..

태국 치앙마이 날씨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치앙마이는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태국 북부의 경제 문화의 중심이며 치앙마이 주의 주도입니다. 고대 란나 왕국의 수도였던 곳으로 왕국의 독자적인 문화유산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여행자들이 한 달 살기를 위하여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태국 치앙마이 날씨 알아봅니다. 태국 치앙마이 치앙마이는 북적북적한 방콕과는 다른 조용한 분위기 덕분에 북쪽에 핀 장미라고도 불립니다. 태국 북부에서 가장 크고 문화적으로 중요한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수도인 방콕에서 북쪽으로 700km 떨어진 짜오프라야 강의 지류인 삥 강기슭에 있습니다. 치앙마이는 핑 강과 주요 교역로상의 전략적인 위치에 있어 역사적으로 중요한 곳이었습니다. 멩라이 왕은 1296년 치앙마이를 세우고 치앙라이에 이어 란나 왕국의 수..

수경 물안경 김서림 방지 꿀팁 [내부링크]

수영을 하거나 물놀이, 워터파크를 가서 수경을 쓰고 있다 보면 안쪽에 습기가 차서 앞이 안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습기를 예방하기 위한 안티포그액을 판매하고 있기도 한데요 그런 것 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안경, 수경 김서림 방지를 위한 꿀팁을 알아봅니다. 수경 물안경 김서림 방지 꿀팁 물안경이나 수경을 사용하다 보면 내부의 코팅이 없어지거나 약해지면서 수경 안쪽에 김이 서리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되면 수영을 하거나 물놀이를 할 때 상당한 불편을 겪게 됩니다. 시야가 흐리면 답답함을 느껴 자꾸 수경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이런 습기를 방지하기 위한 안티포그 제품이 있습니다. 이 안티포그액을 바르게 사용하는 법과 당장 없을 때 간편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싱가포르 관광지 순위 Top 10 [내부링크]

싱가포르는 면적 728.6의 작은 도시국가로 서울 보다 조금 넓습니다. 국가의 면적이 작으니 간척사업을 통해 면적을 넓히고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도시 야경과 빌딩 스카이라인,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관광지 순위 탑 10 가든즈 바이더 베이 마리나 베이 샌즈 옆에 있는 인공정원으로 25만 가지 이상의 꽃과 식물이 서식하는 싱가포를 최고의 랜드마크입니다. 입장권 구매를 해야 하는 플라워 돔과 클라우드 포레스트와 무료 관람을 할 수 있는 야외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높이 뻗어있는 인공 트리 관람은 무료이지만 인공트리를 연결하는 스카이웨이 또한 유료관람으로 밤에 레이저쇼가 아름답습니다. 야외에서 관람을 해야 하니 물과 먹을 것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라이언 파..

대만 타이베이 날씨 환율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여행지를 선택할 때 고려하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거리가 선택 기준일 때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대만 타이베이 날씨와 환율 여행정보 알아봅니다. 대만 타이베이 대만은 동아시아에 위치한 타이완 섬과 푸젠성 진마지구를 통치하는 공화국입니다. 아시아의 가장 오래된 공화국으로 1912년 건국한 이후 100년이 넘는 공화국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국호는 주요 영토인 타이완 섬의 명칭을 따라 그대로 타이완이나 대만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는 인구 256만 명으로 타이완의 최대 도시로 서울 면적의 절반이 안됩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느립니다. 한국 시간 오전 10시라면 타이베이는 오전 9시입니다. 전압은 110V로 콘센트가 우리나라와 달라 어댑터,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동남아 월드컵 결승 베트남 박항서 매직 해피엔딩 이뤄질까 [내부링크]

AFF 동남아 월드컵 결승 1차전에서 베트남이 태국과 2-2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동남아 월드컵 결승전은 홈 앤 어웨이 방식으로 치러집니다. 베트남이 기대했던 홈경기에서 아쉽게도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동남아 월드컵 결승은 1,2차전 두 경기를 치러서 골 득점 수가 많은 쪽이 이기는 경기입니다. 만약 비길 경우 원정에서 다득점 한쪽이 유리합니다. 이마저 동점이라면 연장전을 하거나 승부차기로 우승팀을 결정하게 됩니다. 베트남 대표팀의 감독으로서 베트남 홈에서 치른 마지막 경기에서 박항서 매직은 패배 위기에서 극적인 동점골을 끌어내는 힘을 발휘했습니다. 베트남은 전반에 선제골로 기세를 올렸으나 후반에 두 골을 내주며 패배의 위기에 몰렸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후반 40분 2명의 선수를 교체 투입하여 교체된 선..

싱가포르 센토사 섬 [내부링크]

싱가포르 패키지여행에 예약된 호텔이 센토사 섬에 있습니다. 하루 자유일정이 있습니다. 2018년 북미정상회담의 장소로도 주목받았던 싱가포르 센토사섬에 대해 알아봅니다. 싱가포르 센토사 섬 싱가포르 본섬에서 800m 떨어진 남해안에 위치한 섬으로 이전에는 영국군의 주둔지로 시용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때 일본에 점령당했던 싱가포르는 이후 영국이 통치를 하게 되었고 이후 영국으로 부터 독립한 이후에 싱가포르에 인도되었습니다. 이후 센토사 섬에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 수족관과 골프장, 리조트,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등을 건설하였습니다. 1972년 이 섬은 말레이어로 평화와 평온을 의미하는 ‘센토사’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이전에는 죽은 섬이라고 불렸습니다. 이후 센토사 섬은 열대 해변과 고급 호텔, ..

동남아 월드컵 결승 국가 확정 경기일정 [내부링크]

동남아 월드컵의 라스트 댄스를 출 수 있는 나라가 확정되었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지난 9일 결승진출이 확정되었습니다. 박 감독이 베트남 감독으로서 마지막 경기를 해피엔딩으로 마무리할지 기대가 됩니다. 동남아 월드컵 결승 국가 확정 지난 9일에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경기에서 베트남이 인도네시아를 이기면서 동남아 월드컵 결승을 확정 지었습니다. 베트남의 상대팀이 될 A조의 경기는 지난해 우승국인 태국과 말레이시아의 경기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말레이시아의 승리가 확정이 되면 한국 감독이 사령탑인 두 나라가 결승전에서 만나는 흥미진진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두 경기로 치러지는 준결승전에서 말레이시아가 1-0으로 태국을 이겼습니다. 하지만 지난밤 치러진 2차전에서 0-3으로 패해 태국..

방콕 미슐렝 팟타이 맛집 반팟타이 [내부링크]

태국 여행을 하면서 1일 1 팟타이를 먹겠다고 했습니다. 호텔 조식 부페에도 팟타이나 쌀국수가 있어 거의 매일 팟타이를 먹은 것 같습니다. 샹그릴라 호텔 체크아웃을 하는 날 점심을 근처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샹그릴라 호텔에서 큰길 바로 뒷 길입니다. 밤에 지날 때 너무 어두워서 무섭다고 느꼈는데 방콕의 거리들이 대부분 이렇습니다. 호텔에서 탑마켓과 야시장을 오가며 지나다가 파란색으로 칠해진 곳이 눈에 띄었습니다. 여기가 바로 미슐랭 맛집 반팟타이입니다. 메뉴판을 주는데 다행이 패드를 같이 주는데 음식 사진이 있어 주문하기가 편했습니다. 운전에 대한 부담이 없으니 낮부터 맥주와 팟타이, 쏨땀, 꼬치를 시켰습니다. 테이블에는 추가할 수 있는 소스와 티슈가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지는 모르겠습니다. 태..

부안여행 모항비치펜션 레져타운 [내부링크]

부안은 산도 볼 수 있고 바다도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짧은 부안여행에서 묵었던 모항레저타운은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변산해수찜을 하고 도착했더니 해가 진 후라서 아름다운 낙조는 감상을 못했습니다. 변산해수찜은 엄마를 모시고 가고 싶은 곳입니다. 어른들이 참 좋아할 것 같습니다. 2022.12.04 - [여행] - 변산 여행코스 변산해수찜 뜨끈한 데이트 변산 여행코스 변산해수찜 뜨끈한 데이트 변산 여행의 첫 번째 코스는 변산해수찜 입니다. 다른 일행들은 일찍 만나서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체험관에 들려서 체험을 하고 변산해수찜에서 만나기로 하였습니다. 고속도로를 잘 못 들어 flyingcarpet.tistory.com 모항레져타운은 시설은 좀 오래된듯하지만 관리는 잘 되고 있는 것 같..

AFF 2022 동남아월드컵 한국 감독 4강 진출 경기일정 [내부링크]

AFF 2022 동남아 월드컵 4강 진출팀이 확정되었습니다.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이 4강에 진출하였습니다. 공교롭게도 4강 진출 팀 중 3개 나라에 한국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습니다. 2022 동남아월드컵 한국 감독 4강 진출 동남아시아에서 열리고 있는 아세안축구연맹 AFF 동남아 월드컵 4강 진출팀이 확정되었습니다. 지난 3일 조별리그 B조 마지막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B조 3위 말레이시아는 2위 싱가포르와 경기를 펼치고, 조 1위인 베트남은 미얀마와 경기를 치렀습니다. 경기 결과 말레이시아는 싱가포르를 상대로 4대 1 승리를 하여 승점 9점으로 조 2위로 4강에 진출하였습니다. 베트남은 조 1위로 4강 진출이 결정되어 있었지만 미얀마를 상대로 3대 0으로 승리를 하였습니다. B조..

AFF 동남아시아 월드컵 박항서 [내부링크]

베트남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항서 감독이 영웅으로 떠오른 AFF 동남아시아 월드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은 30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경기에서 득점 없이 비겼습니다. 박항서 감독으로 인해 우리나라에서 주목받고 있는 동남아시아 월드컵에 대해 알아봅니다. AFF 동남아시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 AFF 동남아시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는 AFF에서 2년마다 주최하는 동남아시아 축구 대회로 1996년 창설된 이후 14회 차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월드컵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동남아시아 11개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얀마, 필리핀, 라오스, 캄보디아. 브루나이, 동티모르가 참가하는 대회입니다. 1996년 싱가포르의 맥주 회사인 타이거 맥주가 대회 스폰서..

브라질 축구황제 펠레 [내부링크]

브라질 축구황제인 펠레가 사망했습니다. 2022년 12월 29일 상파울루의 병원에서 사망했습니다. 결장암과 관련된 합병증으로 인한 다발성 장기 부전이 원인이 되었습니다. 전설과 같은 펠레의 사망에 전 세계 축구인사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브라질 축구황제 펠레 본명 이드송 아란치스 두나시멘투이지만 애칭인 펠레로 알려져 있습니다. 1940년 10월 23일 생으로 향년 82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하였습니다. 펠레는 1958년 1962년 1970년 브라질 월드컵을 우승으로 이끈 전설입니다. 펠레는 브라질의 전 축구선수로 포지션은 공격수였습니다. 한 선수가 월드컵 세 차례 우승한 것은 펠레가 유일합니다. 펠레는 현역 생활동안 1363 경기에 나와 1281골을 기록했습니다. 1999년 IOC에서 세기 최고의 ..

여행자보험 꼭 들어야 할까요? [내부링크]

그동안 해외여행을 다닐 때는 아이들과 같이 다녀서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어른들만 가기도 하고 활동적인 여행이 아니라 여행자보험을 한참 고민하다가 가입하지 않고 다녀왔습니다. 별일 없이 무사히 다녀오기는 했습니다. 이렇게 갈 때마다 고민이 되는 해외 여행자보험 꼭 들어야 할까요? 여행자보험 꼭 들어야 할까요? 지난번 태국 여행을 갈 때는 여행자 보험을 한참 들여다보다가 가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엄마와 여동생과 다녀오는 여행이라 굳이 필요하겠나 싶어 그냥 다녀왔습니다. 주로 호텔이나 시장을 돌아다니거나 쇼핑센터를 다닐 거라 크게 문제 될 것은 없겠다는 생각에서였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몸살로 하룻밤을 끙끙 앓았고, 엄마는 뭘 잘 못 드셨는지 마지막날 배탈이 나서 집에 도착할 때까..

2023 여행하기 좋은 달 [내부링크]

새해 달력을 받았습니다. 달력을 받으면 생일, 기념일이나 휴일을 먼저 보게 됩니다. 2023년에 여행하기 좋은 달은 언제인지 알아봅니다. 2023 여행하기 좋은 달 2023년에는 주말을 포함해 116일의 휴일이 있습니다. 여기에 연차를 잘 활용해서 여행일자를 잡으면 됩니다. 여행하기에 좋은 경우는 징검다리 휴일이 있어 중간에 연차를 다용하면 4일 이상 휴일이 되는 경우가 좋습니다. 2023년 달력을 보니 1월과 6월, 8월, 9월과 10월이 되겠습니다. 1월 1월에는 설연휴가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 연휴입니다. 여기에 앞뒤로 연차를 사용하여 쉬는 기간을 늘린다면 여행 가기에 좋은 기간에 되겠습니다. 6월 6월에는 6일 현충일이 있습니다. 현충일이 화요일이라 6월 5일 연차를 사용하면 주말부터 이..

태국여행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 [내부링크]

여행을 떠나기 전 캐리어를 꺼내면 뭐를 싸야 할지 난감합니다. 지난번 태국여행은 출발하기 며칠 전부터 캐리어를 펼쳐 놓고 오다가다 하나씩 던져 넣었습니다. 이렇게 하니 집안이 너무 지저분합니다. 그래서 다음 여행을 위해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해 봅니다. 태국여행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 태국여행이나 꼭 태국이 아니더라도 해외여행을 가려면 짐을 싸는데 한참 고민을 하게 됩니다. 캐리어의 사이즈가 정해져 있고 꼭 필요한 것만 챙기려니 더 그런 것 같습니다. 무겁게 캐리어를 끌고 가져가서 사용하지 않고 가져오게 될 수도 있으니 신경 써서 챙기는 것이 당연하기도 합니다. 가방을 준비할 때 기내용 가방과 수화물용 가방을 따로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내용으로 가지고 타는 가방은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것이..

방콕 마사지 추천 예약 바와 온 더 에잇 [내부링크]

태국여행에서는 매일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방콕은 마사지 천국답게 호텔 근처가 아니어도 어디든 지나다 쉽게 마사지 샵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발 마사지를 30분 정도 받는 것만으로도 여행의 피로가 풀리는 것 같습니다. 가끔은 고급스러운 마사지 샵에서 전신 마사지를 받는 것도 색다른 경험입니다. 방콕 여행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곳은 바와 스파입니다. 방콕 여행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마사지샵입니다. 방콕 마사지 바와 스파 온 더 에잇 방콕 바와 스파 온더에잇은 수쿰빗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갈 때는 택시를 타고 갔지만 호텔로 돌아올 때는 전철을 타고 왔습니다. 마사지를 받고 나오는 길에 보니 주변에 카페와 펍들이 있어 간단하게 음료를 마시거나 식사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콕 마사지 예약은 kkday..

2022 FIFA 월드컵 랭킹 순위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이 막을 내렸습니다. 프랑스와 아르헨티나의 경기에서 아르헨티나가 우승하여 라스트댄스를 추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그럼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나라들의 순위와 64개국의 순위 변동은 어떻게 되었는지 알아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순위 FIFA 국제축구연맹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회 최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32개 팀들의 승점과 골 득실과 다득점을 반영해 순위를 발표하였습니다. 1위는 이번 대회 우승국인 아르헨티나가 차지하고 2~4위까지는 결승전과 3~4위 전 결과를 토대로 프랑스, 크로아티아, 모로코가 차지했습니다. 8강 진출 팀 중 네덜란드가 5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으며, 잉글랜드. 브라질, 포르투갈이 8위까지 차례대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16강..

대전 유성온천 불가마 사우나 찜질방 물이 보들보들 [내부링크]

연일 강추위로 온몸이 뻣뻣한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찜질방에 가서 땀을 쫙 흘리고 나면 개운해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변산 해수찜을 가려고 했으나 눈이 많이 내렸다고 해서 가까운 곳을 찾아 대전 유성온천 불가마 사우나 찜질방에 다녀왔습니다. 대전 유성온천 불가마 사우나 찜질방 최근 2년은 코로나로 인해 목욕탕도 거의 안 다니고 찜질방은 더더욱 안 다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자주 가던 동방삭 레포츠는 영업을 중단하였습니다. 전에는 유성호텔 사우나를 다녀왔었는데 시설이 낡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유성온천 불가마 사우나는 그래도 최근에 생긴 찜질방이라 시설이 아직은 깨끗했습니다. 도착하니 10시 조금 안된 시간이었습니다. 주차장이 거의 꽉 차서 주차할 자리가 없었습니다. 다행히 나가는 차가 있어 간신히 주차..

FIFA 월드컵 우승 트로피 진품 모조품? [내부링크]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의 결승전 경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우승상금과 월드컵 트로피에 관심이 가게 되는데요, 이 트로피는 어느 나라가 거머쥐게 될지 궁금합니다. 월드컵 초창기에는 이런 모양의 트로피가 아니었다고 합니다. 월드컵에 관한 이야기가 궁금해져 알아봅니다. FIFA 월드컵 우승 트로피 FIFA 월드컵 우승 국가에 주어지는 트로피입니다. 처음부터 우리가 익히 보아온 트로피의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1930년 초대 대회부터 1970년 9회 대회까지 는 '줄리메 컵'이 사용되었습니다. 10회 대회 이후부터 현재까지 FIFA 월드컵 트로피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줄리메컵 첫 번째 월드컵 트로피는 프랑스 조각가 아벨 라플뢰르가 디자인하여 승리의 여신이 8 각형의 성찬 배를 받치고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졌었..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 경기일정 우승후보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이 마지막 결승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8강에서 승리한 4팀이 결정되어 이제 4강까지 대진표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는 어느 팀이 우승을 하게 될지 알아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경기 일정은 2022년 12월 14일과 15일에 치러지게 됩니다. 전문가들이 추측하기는 4강에 진출할 팀으로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프랑스, 포르투갈이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브라질이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로 패하였습니다. 크로아티아는 러시아 대회에서도 16강전부터 줌결승까지 연장전 승부로 결승까지 올랐었고 이번 대회에서도 16강에 일본과의 승부차기에서 승리하였습니다. 두 번의 대회에서 펼친 다섯 번의 연장 승부에서 크로아티아는 ..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면 몸이 움츠러들며 손은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낙상 사고에 대처하는 민첩성이나 순발력이 저하되어 쉽게 골절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겨울철 특히 많이 발생하는데, 낙상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 '낙상'이란 의지와 상관없이 갑자기 넘어져 뼈와 근육 등에 손상을 입는 사고를 말합니다. 다른 계절보다 겨울철에 낙상사고의 발생 비율이 높습니다. 50세 이상인 성인의 경우 근육과 운동신경 등이 노화되어 신체 반응속도가 느려져 사고에 노출될 위험이 더욱 높습니다. 또한 노화로 인해 골밀도 감소로 뼈가 약해져 작은 충격에도 골절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영하로 기온이 떨어지고 ..

2026 월드컵 개최국 어디?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이 마지막 결승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비록 한국 축구 대표팀은 16강에서 탈락했지만 세계적인 선수들의 경기력을 보는 기회를 놓칠 수 없습니다. 12월 9일 결승전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리게 됩니다. 그럼 다음에 열리는 2026년 월드컵 개최국은 어디일까요? 2026 월드컵 개최국 어디? 2026년 개최 예정인 FIFA 월드컵으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개막전 하루 전날 FIFA 총회에서 모로코를 누르고 북아메리카 3개국의 공동개최가 확정되었습니다. 2026년에 열릴 예정인 23번째 FIFA 월드컵은 2026년 6월부터 7월까지 북아메리카 3개국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북아메리카 3개국은 캐나다, 멕시코, 미국입니다. 이 월드컵은 현제 32개국에서 16개국이 늘어난 48개국이 참..

2022 카타르 월드컵 순위 한국 우승상금 순위별 상금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전은 새벽에 치러진 경기라 아쉽게도 직접 중계를 보기 못했습니다. 아쉽게도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1 : 4로 패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순위 한국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월드컵 국가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을 마무리했습니다. 12월 6일 새벽에 열린 브라질과의 16강 전에서 1 : 4로 패했습니다. 16강 진출 기자회견에서 벤투 감독은 선수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해 피로가 쌓여있다고 했습니다. 매 경기마다 사력을 다해 16강까지 올라왔기에 주전 선수들만 구성되어 경기를 치렀습니다.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초반에 대량 실점을 하였습니다. 후반전에 1골을 만회하였지만 전반에서 실점한 것을 회복하기에는 점수차가 너무 컸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16강 진출에..

부안 변산반도 1박2일 여행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1박 2일로 여행을 하기에는 시간이 짧습니다. 그래서 길을 헤매지 않고 여행 경로에 맞게 잘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부안 변산반도 1박 2일 여행은 편안하게 다녀왔습니다. 부안 변산반도 1박2일 여행 가볼 만한 곳 여행 경로에 따라서 코스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군산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코스로 변산반도를 따라 도는 길을 설정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 어린 자녀들이 있다면 가볼만한 곳입니다. 에너지가 얻어지는 과정들에 대해 게임 형태로 되어 있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주말에는 특히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객이 시간대로 정해져 있는 곳이라 주차는 여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1층에서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에 대한 안내를 받고 2층과 3층에서 체험을 합니다. 모항 레저..

변산 여행코스 변산해수찜 뜨끈한 데이트 [내부링크]

변산 여행의 첫 번째 코스는 변산해수찜 입니다. 다른 일행들은 일찍 만나서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체험관에 들려서 체험을 하고 변산해수찜에서 만나기로 하였습니다. 고속도로를 잘 못 들어가서 20분 정도를 돌아서 일행보다 늦게 도착을 했습니다. 변산 해수찜을 하러 들어갑니다. 변산해수찜 큰 도로에서 벗어나 한적한 시골길로 들어서면 바로 보입니다. 주변에 다른 건물이 없어 헤매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도착한 시간이 해수찜 하기 좋은 시간인지 주차할 곳이 없어 도로가에 주차하고 들어 갔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다양한 방송에 소개되었던 사진이 있습니다. 기억을 더듬어 보면 예전에도 지나는 길에 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생뚱맞은 곳에 목욕탕이 있네 하며 지났던 것 같습니다. 주소 :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

카타르 월드컵 기적 한국 16강 진출 경기일정 [내부링크]

새벽에 치러진 한국 축구 대표팀이 카타르 알라이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3차전 강호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승리하였습니다. 도하의 기적 한국 16강 진출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승리하였습니다. 같은 시간 열린 가나와 우루과이 전의 경기 결과에 따라 한국이 16강 진출이 결정되었습니다. 우루과이가 가나를 이길 경우 한국이 우루과이 보다 골 득실점이 유리하여 동점이지만 한국에 16강 진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반 5분 만에 1골 실점을 했습니다. 이후 손흥민과 김진수에 의해 골을 넣었지만 업사이드로 골이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전반 28분 동점골이 터졌습니다. 이강인의 코너킥이 김영권의 마무리로 골을 넣었습니다. 마지막 후반 추가시간에 손흥..

서해안 바다 물때표 보는법 [내부링크]

동해나 남해를 가려면 밀물과 썰물을 찾아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서해 바다를 가려면 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 물때표를 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해루질을 하거나 낚시를 할 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밀물과 썰물에 따라 볼 수 있는 것도 달라집니다. 서해안 바다 물때표 보는 법 밀물과 썰물 뜻 바닷물이 해안으로 들어와 해수면이 높아지는 것을 밀물이라고 하고 반대로 바닷물이 바다 쪽으로 밀려나는 것을 썰물이라고 합니다. 밀물과 썰물이 생기는 이유는 지구와 달의 끌어당김 때문에 바닷물이 한쪽으로 쏠렸다가 돌아오기를 반복합니다. 밀물과 썰물은 하루에 두 번 정도 일어나는데 이것을 물때라고 합니다. 밀물과 썰물은 하루가 좀 넘는 약 24시간 50분마다 지구를 한 바퀴 도는 달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밀물에서 다음 밀..

주말 여행 가볼만한 곳 변산반도 국립공원 [내부링크]

여행을 다녀온 지 한 달이 지났으니 또 몸이 근질근질합니다. 1박 2일 주말여행 가볼 만한 곳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가기로 했습니다. 가보고 싶은 곳 두곳을 정하고 나머지는 시간이 허락하는 대로 다녀오려고 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합니다. 알찬 여행을 위해 가고자 하는 여행지를 미리 알아보고 준비를 합니다. 변산반도 국립공원 변산반도는 산과 바다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우리나라 유일의 반도형 국립공원입니다. 1971년 변산면 일대에 구릉지를 중심으로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가 수려한 자연경관과 육상과 해상의 다양한 자연자원과 역사와 문화자원의 보존 가치를 인정받아 1988년 19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변산반도 국립공원은 산악 쪽의 내변산의 직소폭포와 의상봉, 쇠뿔바위와 해안 쪽의 외변산의 격포..

월드컵 순위 한국 대표팀 16강 진출 경우의 수 [내부링크]

지난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가나와의 경기에서 3대 2로 안타깝게 패했습니다. 경기 직전에는 우루과이의 경기 결과가 나오지 않아 조 4위였으나 우루과이가 포르투갈에 패해 조 4위로 내려갔습니다. 각 조별로 1경기 씩 남은 상황에서 어떤 이변이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월드컵 순위 16강 진출이 확정된 팀은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입니다. 이외의 나라들은 최종전에 따라 진출이 결정됩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에서 가나와 안타깝게 패하여 1 무 1패를 기록하여 조 3위가 되었습니다. 그다음 경기로 치러진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경기는 2대 0으로 우루과이가 승리했습니다. 포르투갈은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조 1위로 16강 진출이 확정되었습니다. 한국 대표팀 16강 진출 경..

싱가포르 날씨 환율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 말레이반도 최남단의 작은 도시 국가입니다. 면적은 작고 인구도 많지만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싱가포르 환율 싱가포르는 서울시보다 조금 큰 도시국가입니다. 인구는 약 600만 명 정도입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느립니다. 한국이 오전 9시이면 싱가포르는 오전 8시입니다. 싱가포르는 다양한 인구와 문화가 혼재해 있습니다. 종교도 힌두교, 이슬람, 기독교 등 다양합니다. 전압은 220v~240v를 사용하지만 우리나라와 플러그의 모양이 달라 어댑터를 준비해야 합니다. 싱가포르는 세계에서 물가가 높은 도시 중의 하나입니다.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생필품과 교통비가 비쌉니다. 식비도 우리나라와 비슷하거나 높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물티슈와 물병을 꼭 챙기고 다녀야 합니다...

월드컵 기적 대한민국 가즈아 [내부링크]

11월 24일 오늘은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조별리그 첫 경기가 열리는 날입니다. 벤투호 감독이 이끄는 우리나라 축구팀이 우루과이 경기에서 이기면 아시아 3개 국가들이 동시에 첫 승리를 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관광객으로 분류되었던 아시아 국가들이 초반에 예상을 뒤엎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우리나라의 대표팀의 경기 결과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월드컵 기적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시아 국가들의 출발은 불안했습니다. 개최국 카타르가 개막전에서 에콰도르에게 0 : 2로 완패하였습니다. 개최국이 패배한 최초의 경기였습니다. 그다음 경기인 이란과 잉글랜드의 경기에서 이란은 2: 6으로 완패당했습니다. 사우디와 아르헨티나의 경기에서 사우디아라비아가 2:1로 우승 후보인 ..

바른 자세를 위한 런지 [내부링크]

하체 운동하면 떠오르는 운동이 스쿼트입니다. 스쿼트와 쌍벽을 이루며 많이 하는 운동이 런지입니다 스쾃은 근육을 키우거나 체력과 유연성 향상이 중요한 운동효과라면 런지는 운동신경과 균형감각, 허리 건강, 코어강화를 위한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어 근육을 강화하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도움이 많이 되는 런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바른 자세를 위한 런지 런지는 달려들다, 찌르기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펜싱 경기에서 처럼 앞으로 나아가는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런지 자세는 다리 한쪽을 앞으로 내밀어 무릎을 굽히면서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간단한 자세이지만 막상 시작해보면 균형감각이 필요한 운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런지 운동 방법 두발을 골반 너비만큼 벌리고 손을..

2022 카타르 월드컵 마스코트 대한민국 경기 일정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은 22번째 FIFA 월드컵으로 아시아에서 두 번째 그리고 월드컵 사상 초초로 중동지역에서 개최되는 대회입니다. 2022년 11월 20일 개막식을 치르고 12월 18일까지 개최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마스코트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서 선보인 마스코트 라이브 (La' eeb)는 중동 지역의 정통적인 목도리를 모티브로 하였습니다. 카타르 지역의 살인적인 더위로 11월인 겨울에 개최하는 의미의 목도리입니다. 평행우주에서 찾아온 라이브는 아랍 전통 머리 장식을 하고 있습니다. 발로 공을 차야하는 경기인데 라이브는 발이 없는 마스코트입니다. 꼬마 유령 캐스퍼나 가오리를 떠올리는 모습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 일정 매일매일 조별 경기가 치러지고 있습니다. ..

겨울 야외활동 운동 해야하는 이유와 주의 할점 [내부링크]

기온이 서서히 내려가고 있습니다. 그러면 몸이 움츠러들고 이불속에 따뜻하게 있고 싶어 집니다. 이렇게 움츠리고 있으면 늘어나는 체중과 면역력 저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도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겨울 야회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와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겨울 야외활동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겨울 야외 운동은 일조량이 줄어 생기는 계절성 우울증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철에 비해 운동효과가 확실하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36.5도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하야 체지방을 연소시켜 열을 발생시킵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이 활동이 더욱 활발해집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철 우리 몸은 여름보다 10% 정도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이 ..

사이판 날씨 여행 꿀팁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휴양지로 많이 가는 곳 중 하나가 사이판이 아닐까 합니다. 사이판의 날씨와 여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알아봅니다. 사이판 날씨 사이판은 서태평양 북마리아나제도 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북마리아나제도의 수도인 찰란카노아가 있는 섬으로 북마리아나 제도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열대성 기후인 사이판은 연중 기온은 26도~28도 정도 됩니다. 계절은 크게 우기인 5월~10월, 건기인 11월~ 4월로 나뉩니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월~2월입니다. 7월과 8월에도 사이판 여행 성수기로 숙박 요금이 비싸지는 시기입니다. 연중 기온 변화가 거의 없고 습도가 높은 편이지만 바람이 불어 불쾌지수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시차 우리나라보다 1시간 빠릅니다. 우리나라가 12시라면 사이판은 1시입니다. 우..

베트남 나트랑 날씨 시차 환율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나트랑은 우리가 알기로는 나트랑이지만 베트남어로는 나짱이라고 합니다. 베트남의 지중해 나폴리라고 비유될 만큼 아름다운 나트랑에 대해 알아봅니다. 베트남 나트랑 날씨 시차 환율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나트랑 나짱은 해안가에 위치해 있지만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태풍의 영향도 거의 없이 연중 온화한 날씨로 베트남 대표 휴양지입니다. 6km에 이르는 화이트비치로 일조량이 풍부해 동양의 나폴리로 불립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스쿠버 다이빙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19세기 프랑스령 인도차이나 시대에는 프랑스계 정부 요인들의 휴양지로 개발되었습니다. 베트남어로 나짱이지만 1940년대 일본군이 주둔하고 있던 시대에 나트랑으로 불리기 시작한 것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날씨 아열대 기후를 띠고 있는 ..

타이항공 마일리지 적립 앗 어쩔 아시아나 [내부링크]

지난 10월에 다녀온 타이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려고 했습니다.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14일이 지나야 한다고 해서 이제야 적립을 합니다. 타이항공 마일리지 적립 타이항공을 이용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하려면 항공기를 이용한 후에 14일이 지나야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16일에 도착을 했으니 14일이 지났습니다. 타이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먼저 타이항공 로열 오키드 클럽에 가입해야 합니다. 로열 오키드 클럽에 가입하면 회원번호와 비밀번호인 핀번호를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https://www.thaiairways.com/en_TH/rop/index.page 로열 오키드 플러스에 가입을 했다면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로그인을 한 후에 마일리지 매니지먼트로 들어가서 Claim Mil..

방콕여행 고메마켓 짜투짝시장 쇼핑리스트 [내부링크]

일주일간 다녀온 방콕 여행 가족과 지인들을 위한 선물들을 구매했습니다. 어떤 것을 구매했는지 쇼핑리스트를 보여드립니다. 고메 마켓 쇼핑리스트 쇼핑 팁 시암 파라곤을 갈 때마다 고메 마켓을 들려 틈 날 때마다 쇼핑을 했습니다. 지나고 나면 같은 물건을 찾기가 어려워 보일 때마다 조금씩 샀습니다. 이렇게 구매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한 매장에서 2000밧 이상 구매하면 텍스 리펀을 받을 수 있는데 나누어 구매한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계획적으로 쇼핑하는 날을 정해서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텍스 리펀을 받기 위해서는 당일에 구매한 영수증으로 바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2000밧 넘는 영수증이 있었지만 다음날 신청하니 안된다고 합니다. 꼭 기억하세요. 고메 마켓에서 구매한 것들입니다. 태..

대전 계족산 맨발 걷기 성지 장동산림욕장 주차장 가을 단풍 [내부링크]

가까운 계족산 장동휴양림에 다녀왔습니다. 계족산에 등산코스가 여러 곳이 있겠지만 아는 길이 없어 매번 가던 곳만 가게 됩니다. 대전 계족산 맨발 걷기 성지 장동산림욕장 토요일 오후 아이를 데리고 장동 휴양림으로 향했습니다. 평지인 공원보다는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이 덜 지루하고 재미있습니다. 입구부터 산에 단풍이 보입니다. 아직 단풍나무는 물들지 않았습니다. 다음 주쯤 가면 단풍나무가 빨갛게 물들어 있을 것 같습니다. 장동산림욕장 주차장 장동 휴양림 주차장은 휴양림 입구 주차 구역에 주차를 해도 되고 따로 마련된 주차장에 주차를 해도 됩니다. 주차장 입구가 좁아서 주차장으로 들어가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편도 일 차선이라 잘못하면 후진해서 나와야 하는 경우도 있어 저는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예전 무료..

방콕여행 아유타야 선셋투어 [내부링크]

방콕 여행 아유타야 선셋 투어를 하였습니다. 자유여행으로 다녀와서 일정이 빡빡하지 않습니다. 하루에 한 가지 씩만 투어를 하거나 쇼핑과 마사지를 다녔습니다. 방콕 여행 아유타야 선셋투어 방콕 자유여행 중에 아주 잘 사용한 어플이 트리플입니다. 항공편을 입력하고 날짜 별로 일정을 계획해 넣을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일정에 어울리는 식당이나 코스도 추천해 줘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여행에 소요되는 경비도 입력해 넣을 수 있어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이 트리플 어플로 아유타야 선셋 투어를 예약했습니다. 한국어가 가능한 가이드가 개인차량을 가지고 호텔까지 데리러 오고 코스가 끝나고도 호텔로 데려다 주니 아주 편리합니다. 왓 야이차이몽곤 방콕에서 한 시간 좀 넘게 달려서 아유타야에 도착했습니다. 아뉴타야는..

시암 캠핀스키 방콕 조식 룸서비스 [내부링크]

시암 캠핀스키 호텔은 조식이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3일 동안의 조식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시암 캠핀스키 방콕 조식 아침을 먹으러 가면 방 번호를 체크합니다. 그런 다음 밖에서 먹을 것인지 안에서 먹을 것인지 체크합니다. 3일 동안 야외에서 먹었습니다. 이런 여행이 아니면 야외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니 야외에서 조식을 먹습니다. 비가 내리지도 않고 날씨가 좋았습니다. 마지막 날은 바람이 불어 춥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조식 뷔페의 종류는 다양하지 않습니다. 카레와 요구르트, 과일과 빵이 코너 별로 있습니다. 조리가 필요한 것은 따로 주문을 받아서 서빙해주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다른 호텔은 주문한 메뉴가 조리되는 동안 기다리고 있어야 하는데 이렇게 서빙해주니 오히려 편한 것 같습니다. 빵..

방콕 시암캠핀스키호텔 수영장 뷰 [내부링크]

방콕 여행의 두 번째 호텔은 시암 캠핀스키 호텔입니다. 시암 캠핀스키 호텔에서도 3박을 하였습니다. 방콕 시암 캠핀스키 호텔 시암 캠핀스키 호텔은 샹그릴라 호텔과 다르게 좀 더 현대적인 모습입니다. 시암 캠핀스키 호텔은 방콕 도심에 있어 쇼핑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로비 반대편 2층으로 올라가면 시암 파라곤 쇼핑센터와 바로 연결되어 있어 쇼핑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물론 1층을 통과해서 나가도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됩니다. 지상철인 BTS 시암 역과도 가까이 있어 이동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무엇 보다도 수영장이 4개나 돼서 수영하기에 좋습니다. 도심 속에 이런 야외수영장이 있다는 것은 호캉스를 하기에 더없이 좋은 조건입니다. 욕실의 어메니티 제품은 HARNN 제품입니다. 욕실의 깨끗하고 세련된 분위기입니다..

방콕 시암 파라곤 수퍼리치 환전 [내부링크]

태국에서 한국 돈을 환전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고 해서 여유 있게 환전하지 않았습니다. 미리 환전해 갔던 현금이 달랑달랑합니다. 그래서 조금 더 환전을 하기로 했습니다. 시암 파라곤 슈퍼리치 환전 호텔에서 시암 파라곤이 문을 열기를 기다렸다가 문을 열자마자 환전소를 찾아갔습니다. 시암 파라곤 4층에도 있다고 했는데 없어졌나 봅니다. 3층에 수퍼리치 환전소를 찾아갔습니다. 백화점 문을 열자마자 찾아갔는데 이런 영업시간이 백화점과는 다릅니다. 슈퍼리치 영업시간 11:00~ 20:00 한시간이나 일찍 갔습니다. 직원이 오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백화점 지하 고메 마켓에 가서 쇼핑을 하고 오기로 했습니다. 쇼핑을 하고 올라오니 기다리는 사람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11시 전에 도착을 했는데도 말입니다. 어..

방콕여행 샹그릴라 마사지 여행피로 풀기 [내부링크]

방콕 샹그릴라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3번의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방콕 여행을 하는 동안 1일 1 마사지와 팟타이를 먹겠다는 동생의 다짐으로 3번의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Enjoy Massage 2 가게 이름을 이렇게 읽는 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샹그릴라 호텔 입구에서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있는 마사지 샵입니다. 야시장에서 저녁을 먹고 들어 오다가 그냥 들려 본 곳입니다. 발 마사지를 받았는데 처음이라 잘하는 건지 못하는 건지 모르지만 부드럽게 발마사지를 받았습니다. 60분에 250바트 였습니다. 호텔로 돌아와 서로 어땠냐고 물어보니 마사지사에 따라 달랐던 것 같습니다. 보스 마사지 샹그릴라 호텔에서 좀 큰길로 나가는 길에 있는 마사지샵입니다. 여기서도 발과 어깨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여기는 60분에 ..

방콕여행 원데이투어 왕궁 왓 프라깨우 왓 아룬 투어 [내부링크]

방콕 여행을 자유여행으로 다녀왔습니다. 셋째 날 원데이투어를 예약해 왕궁 투어를 하였습니다. 방콕 여행 왕궁 투어 샹그릴라 호텔에서 왕궁 투어를 하기 위해서는 사판 탁신 역에서 가이드와 만났습니다. 사판 탁신 역은 샹그릴라 호텔에서 걸어서 2~3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사판탁신역은 보트를 탈 수 있는 사톤 페리 선착장과 같이 있습니다. 사톤에서 투어 보트를 타고 왕궁으로 이동을 합니다. 배를 타고 30분 정도 걸립니다. 보딩패스를 받았습니다. 이 보딩패스 롤 하루 동안 배를 타고 이동할 수 있는 곳은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아시아티크를 가려고 했으나 피곤해서 마사지를 받고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체력이 되는 분들은 보딩패스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왕궁 입구에 도착하면 지하도가..

방콕여행 샹그릴라 수영장 조식 리버뷰 맛집 [내부링크]

태국 방콕 여행 첫 번째 호텔은 샹그릴라 호텔 방콕입니다. 발코니가 있는 리버뷰 룸을 택한 것은 아주 잘한 것 같습니다. 샹그릴라 발코니 리버뷰 샹그릴라 호텔 발코니 리버뷰를 선택했습니다. 창문을 통해서 보는 것보다 훨씬 생생한 느낌이 듭니다. 창문을 열고 나가 발코니에 앉아 있으면 굳이 관광을 다니지 않아도 될 만큼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멀리 아이콘 시암과 페닌슐라 호텔 등이 보입니다. 밤에 발코니에서 보는 야경도 환상적입니다. 수요일 밤에는 아시아티크 근처에서 하는 불꽃놀이도 볼 수 있었습니다. 크루즈들도 불꽃놀이 주변에 몰려 관람을 하고 있습니다. 샹그릴라 수영장 뷰 샹그릴라에는 수영장이 두 개가 있다고 했으나 크룽텝 윙은 공사 중이라서 현재는 하나밖에 없습니다. 샹그릴라 수영장 운영시간은 아..

태국 방콕 샹그릴라 호텔 호캉스 3박 후기 [내부링크]

태국 방콕 자유여행을 10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 다녀왔습니다. 첫 번째 숙소는 짜오프라야 강가에 있는 샹그릴라 호텔에서 3박을 하였습니다. 방콕 샹그릴라 호텔 샹그릴라 호텔은 짜오프라야 강변에 있는 호텔입니다. 지어진 지 오래되어 인테리어는 좀 오래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샹그릴라 호텔은 크룹텡윙과 샹그릴라 윙으로 나뉩니다. 2022년 10월 현재 크룹텡윙은 공사 중이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수영장도 샹그릴라 윙에 있는 것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샹그릴라 스파도 유명한데요 크룸텡윙에 있었는데 현재는 호텔에서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전 객실이 짜오프라야강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리버뷰와 시티뷰가 있습니다. 선택이 가능하다면 강이 보이는 룸을 선택할 것을 추천합니다. 호텔 로비도 약간은..

태국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 입국절차 [내부링크]

인천공한에서 출발하여 태국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5시간 반 정도 걸려서 도착을 했습니다. 입국하는 공항의 사전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태국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 입국절차 공항 도착 비행기가 착륙하기 전에 출입국 신고서를 작성한다고 하는데 그런 절차가 없어졌습니다. 승무원들이 기내에서 작성하라고 나눠주는 것이 없습니다. 비행기가 착륙하면 빠트린 것이 없는지 잘 확인하고 내려야 합니다. 목베개를 놓고 내려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엄청 힘들었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리면 입국심사대로 가는 길이 엄청 오래 걸립니다. 에스컬레이터가 있기는 하지만 여러 번 갈아타야 합니다. 사전 정보가 없이 가서 이렇게 가는 것이 맞나 싶을 정도로 오래 걸립니다. 입국심사대까지 10분 정도 걸..

태국 방콕 자유여행 타이항공 출국 후기 [내부링크]

태국 방콕 여행 6박 7일간의 제법 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후기를 남겨봅니다. 타이항공 이코노미 태국 방콕여행을 위해 이번에 선택한 비행기는 타이항공입니다. 동생과 같이 여행을 다녀왔지만 좌석은 다른 클래스를 이용했습니다. 동생은 마일리지를 이용해 좌석을 업그레이드하여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하였습니다. 따로 떨어져서 가는 것은 그렇지만 각자의 시간을 즐기며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의 해외여행이라 설레었습니다. 공항 가는 길에 비가 오락가락 내렸지만 무지개까지 떠서 기분 좋은 출발을 하였습니다. 타이항공은 처음 이용해 보았습니다. 비즈니스 클래스는 짐이 40kg까지 허용되어 동생에게 짐을 다 몰아서 보내고 저는 베낭만 가지고 가볍게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수화물을 찾을 때도 비지니스클레스 짐이 먼저 나와..

2022 단풍지도 속리산 법주사 세조길 당일코스 추천 [내부링크]

처서가 지나고 불볕더위가 마법처럼 사라졌습니다. 연신 강한 태풍이 몰아쳤습니다. 이렇게 계절은 또 변화하고 있습니다. 간간이 보이는 노란 나뭇잎이 보입니다. 2022년 단풍 예상 지도를 알아봅니다. 2022 단풍 지도 9월 29일 설악산에 단풍이 들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다른 해보다 하루 정도 늦게 단풍이 들었다고 합니다. 설악산은 9월 29일부터 시작하여 10월 21일이 절정시기 입니다. 제주도의 경우는 10월 20일 단풍이 시작되어 10월 31일이 절정기가 되겠습니다. 이렇게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대략 단풍이 들기 시작해서 절정 시기는 10월 25일에서 11월 초까지 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세조길 당일코스 추천 대전에서 가까운 속리산도 단풍으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문장대나 찬황봉 정상..

튀르키에 이스탄불 환율 날씨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터키 튀르키예 이스탄불은 유럽과 아시아가 만나는 곳입니다. 터키의 수도는 앙카라지만 가장 큰 도시는 이스탄불입니다. 이스탄불은 두 대륙에 걸쳐 있는 유일한 대도시입니다.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섞여있는 풍경에 많은 여행자들이 가보고 싶어 하는 곳입니다. 튀르키예 이스탄불 환율과 날씨 알아봅니다. 튀르키예 이스탄불 환율과 날씨 튀르키예 기본정보 언어: 터키어 수도: 앙카라 면적: 783,356 남한의 7.8배 인구:약 8361만 명 시차: 한국보다 6시간 느림 종교: 이슬람 전압: 220v, 50hz, 한국과 같은 형식의 콘센트를 사용해 별도의 어댑터 없이 사용 가능 통화: 리라 TRY 전화:국가번호 +90, 이스탄불 유럽지구 212/ 아시아지구 216 비자: 한국인의 경우 90일 무비자 체류 가능 물가:..

귀국 입국 후 코로나 PCR 검사 달라져요 [내부링크]

지난 9월 한국 입국 전 pcr검사를 폐지했습니다. 해외에서 입국하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검사 결과를 제출했어야 했는데 이것을 폐지했습니다. 10월부터는 해외여행이 더 자유로워집니다. 입국 후 코로나 PCR 검사 10월 1일부터 해외여행 후 한국으로 돌아와 24시간 이내에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했던 PCR 검사가 해제되었습니다. 증상이 없다면 PCR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입국 후 3일 이내 코로나 19 증상이 나타난다면 보건소에서 무료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귀국 절차 코로나 관련 별도의 서류 없이 한국을 입국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귀국 항공편 탑승 전에 큐코드 Q-CODE를 통해 입국과 체류 정보 등을 등록하고 QR코드를 발급받습니다. 큐코드를 적성하..

여행 초보 태국 출국 절차 미리보기 [내부링크]

외국으로 나가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여행을 위해서 몇 년에 한 번 가는 데 갈 때마다 긴장이 됩니다. 여행 초보 태국 출국 절차 미리 보기 해봅니다. 태국 출국 절차 미리 보기 해외여행을 가려면 준비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도착하는 나라의 날씨에 따라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여행을 가기 위해 짐을 꾸렸다면 이제 공항으로 출발을 해야 합니다. 출발하기 전에 여권, 항공권, 해외 사용 가능한 카드, 환전한 돈 등을 빠트린 물건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출발을 합니다. 인천공항 여객 터미널 도착 공항에 두 시간 전에 도착을 해야 합니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도 하고 여유 있게 쇼핑도 해야 하니 말입니다. 인천 국제공항은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이 있어 어디에서 출발하는지 알고 가야 합니다..

일본 후쿠오카 날씨 환율 시차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편하게 여행을 갈 수 있는 나라는 일본입니다. 그동안은 개인여행이 막혀 있어서 갈 수 없었지만 오는 10월 11일부터는 무비자로 일본을 자유롭게 여행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후쿠오카의 날씨, 환율, 시차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본 후쿠오카 날씨 환율 시차 후쿠오카는 인천 국제공항에서 1시간 20분정도 걸립니다. 부산항에서 출발하는 고속선을 타고 가도 3시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곳입니다. 온천을 하기에도 좋고 먹거리와 쇼핑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벳부의 지옥온천은 담배연기를 후~ 하고 불면 하얀 연기가 솟아오릅니다. 한국인 관광객이 많아서 그런지 연기하는 아저씨도 한국말로 '신기하네~'라고 맞장구를 칩니다. 날씨 후쿠오카는 우리나라보다 따뜻한 편입니다. 사계절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비행기에 가지고 탈까? 알쏭달쏭 기내반입 규정 [내부링크]

여행 준비를 하다 보면 비슷한 경험을 했을 것입니다. 비행기에 가지고 타야 할까, 위탁 수화물로 부쳐야 할까 고민이 되는 물품이 있습니다. 비행기에 가지고 타도 되는지 안되는지 알쏭달쏭 기내 반입 규정 알아봅니다. 기내 반입 규정 액체류 액제류는 100ML를 넘는 용기에 담긴 것은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없습니다. 100ml 이하의 용기를 여러 개 가지고 있다면 전체 1L까지 투명한 지퍼백에 담아서 반입할 수 있습니다. 액체류뿐만 아니라 젤, 스프레이도 포함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사용하던 제품을 가지고 갈 때 100ml를 초과하는 용기는 역시 가지고 탈 수 없습니다. 만 5세 이하의 어린이를 동반하는 경우에는 비행 여정에 적합한 물, 우유, 물티슈 등을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있습니다. 화장품류 화장품류..

태국 방콕 시차 날씨 환율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가서 신나게 놀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를 하고 가야 합니다. 태국 방콕 시차 날씨 환율 등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봅니다. 태국 방콕 시차 날씨 환율 태국의 수도 방콕까지는 인천에서 출발하는 직항 편으로 갑니다. 타이항공을 이용해서 가려고 예약을 했습니다. 인천에서 방콕 수완나품 공항까지 5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더 빨리 도착하는 경우도 있는 가 봅니다. 태국 시간 시차 태국과 우리나라의 시간차는 태국이 2시간 느립니다. 방콕에 도착하면 왠지 2시간 번 것 같은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태국 날씨 태국 방콕의 날씨는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와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있지만 태국의 경우에는 건기와 우기로 나누어집니다...

해외여행 가이드 트리플 어플 깔고 시작 [내부링크]

몇 년 만에 해외여행을 갑니다. 대부분 패키지여행을 하거나 가이드가 있는 여행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셀프 패키지로 떠나봅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기 위해 트리플 어플 깔고 시작을 합니다. 트리플 어플 트리플 어플은 인터파크에서 운영하는 여행 앱입니다.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을 지향하는 여행 테크 스타트업입니다. 가이드가 있는 여행이라면 필요가 없겠지만 셀프 패키지로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낯선 곳에 가기 위해 항공권과 숙소만 예약한다고 즐거운 여행을 기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가고 싶거나 보고 싶은 것을 정하고 교통편을 예약하고 일행과 일정을 공유하고 설명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후기를 수집하고 위치를 찾고 일정에 맞게 동선을 짜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

골프 여제 박세리 궁금한 이야기 [내부링크]

골프 하면 떠오르는 선수가 있습니다. 워터해저드 경계구역에 떨어진 공을 치기 위해 양말을 벗고 물속에 들어가 공을 치던 모습이 방송이 되었었습니다. 골프를 몰라도 그 장면은 기억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 선수가 바로 골프 여제 레전드로 불리는 박세리 선수입니다. 박세리는 1977년 9월 28일 생입니다. 출생지는 대전으로 초등학교 때 투포환 선수로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골프를 좋아하는 아버지 박준철의 권유로 1989년 골프를 시작하였습니다. 초등학교 때 훈련장에 새벽까지 남아 훈련을 하는 등 엄격한 훈련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95년 프로와 아마추어가 함께 출전하는 오픈대회를 4개나 석권했습니다. 1996년 프로로 데뷔하였습니다. 동일레나운 레이디스 클래식 골프대회에서 최연소 기록으로 프..

부실 골프장 쓸어 담은 골프존카운티 코스피 상장 할까? [내부링크]

골프존카운티는 전국에 18개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14곳은 소유하고 4곳은 임차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골프코스 전문기업입니다. 골프존카운티 국내 최대 골프체인 업체인 골프존카운티가 내년 초 코스피에 상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골프존카운티는 지난 8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였습니다. 삼성증권, NH투자증권, 모건스텐리가 대표 주관사를 맡고 있습니다. 골프존뉴딘그룹의 골프장 사업부에서 출발한 골프존카운티는 2018년 인적분할을 하였습니다. MBK파트너스에서 투자를 받아 골프장들을 적은 인수하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회원제 골프장들이 경영난에 허덕이며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었습니다. 이런 골프장들을 인수하여 대중제 퍼블릭 골프장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조경 ..

골프 갤러리 관람 가볼까 [내부링크]

운동 경기를 텔레비전에서 보는 것과 직접 경기장에서 보는 건 느낌이 다릅니다. 야구장을 가고 농구장, 축구장을 갑니다. 현장에서 힘찬 함성과 응원을 하며 즐기면 경기가 훨씬 생동감 있게 느껴집니다. 응원하는 팀이나 선수가 경기에서 이겼다면 그 기쁨은 며칠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골프 경기도 갤러리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골프 갤러리 관람 가볼까 골프 관중을 왜 갤러리라고 부르는 것일까요? 흔히 미술관이나 화랑 같은 곳을 '갤러리( gallery)'라고 부릅니다. 영국에서는 극장의 맨 위층 구석에서 서서 보는 공간을 뜻하기도 합니다. 골프 관람객을 갤러리라고 하는 것은 페어웨이 양쪽으로 서서 미술품을 관람하듯 조용히 플레이를 지켜본다는 의미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이 미술관에 작품을..

아시아나 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업무시간 [내부링크]

아시아나항공은 대한민국 기업인 금호아시아나그룹에 소속되어 있었습니다. 2009년 유동성 위기로 부채비율이 지속되어 2019년 4월 매각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후 매각이 지연되었다가 대한항공에 인수되어 통합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지점 전화번호 업무시간 아시아나항공은 국내 13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전, 대구와 부산에도 지점이 있지만 2015년 이후 경영난으로 비용절감을 위하여 도심에 있던 영업소를 폐쇄하여 발권 업무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상황에 다라 달라질 수 있으니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국 통합 예약센터 전화: 02 - 2669 - 8000 팩스: 02 -2660 - 4001 업무시간: 국제선 상담 : 주중 07:00~ 22:00 주말/ 공휴일 08:00~ 19:00..

아시아나항공 늦은 회원가입 [내부링크]

비행기를 탈 일이 얼마나 있겠어하고 항공사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비행기를 탈 일이 가끔은 있습니다. 이번에 아시아나항공 늦은 회원가입을 해봅니다. 아시아나항공 회원가입 아시아나항공 회원가입은 홈페이지나 앱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 메뉴를 누릅니다. 로그인 메뉴 하단에 회원가입을 누르면 됩니다. 아시아나클럽 회원은 처음 가입하면 실버회원이 됩니다.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거나 회원사를 이용하면 마일리지가 적립이 됩니다. 아사아나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동맹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는 타이항공이 있습니다. 타이항공을 이용해도 아시아나항공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유형은 대한민국 거주자이니 한국 국가를 선택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골프 플레이어가 지켜야할 행동 규칙 [내부링크]

골프는 공식적으로 심판이 없는 스포츠입니다. 프로 경기에서도 조정자는 있지만 심판은 없습니다. 또 스코어를 기록하는 것과 제출도 온전히 선수의 몫입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골프 규칙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골프 규칙 플레이어가 지켜야 할 행동 규칙 코스는 있는 그대로, 볼은 놓인 그대로 플레이해야 한다. 골프의 정신에 따라 규칙을 지키며 플레이해야 한다. 플레이를 위반한 경우 플레이어는 스스로 페널티를 적용하여 매치플레이의 상대방이나 스트로크 플레이의 다른 플레이어보다 잠재적인 이익을 얻어서는 안 된다. 골프 골프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클럽으로 볼을 치는 것입니다. 티잉 구역은 각 홀은 플레이 이 가 홀 플레이를 시작할 때 반드시 플레이해야 하는 구역을 말합니다. 티잉 구역은 구 클럽 길이의 구역으로 정..

골프 복장 에티켓 뭐 입고 갈까 [내부링크]

골프를 신사의 스포츠라고 합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심판이 없이 경기가 진행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런 인식 때문에 골프장에서 일정한 복장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장 규칙이 그렇게 엄격한 것이 아니니 기본적인 골프 복장의 룰만 알면 어디든 문제없이 다닐 수 있습니다. 골프 복장 골프 복장의 기본은 남자는 모자, 카라티, 긴바지, 골프화입니다. 라운드 할 때는 셔츠가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바지 안에 넣어서 입기를 요구하는 골프장도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에는 기본 복장대로 입거나 과도한 노출이 있는 의상이 아닌 골프 복장을 입고 입장을 합니다. 그래서 반바지나 민소매도 가능합니다. 복장의 준비물이 있다는 것은 보통의 골프 복장이 아니면 입장이 제한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골프셔츠를 입고 후드티를 입는 ..

골프 코스 18홀 용어 [내부링크]

골프는 이제 대중적인 스포츠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골프를 치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골프코스 용어는 알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골프 코스 골프는 골프채로 골프공을 쳐서 해당 코스에 있는 홀에 넣은 운동 스포츠입니다. 골프는 공으로 하는 구기종목의 하나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운동입니다. 골프 코스의 표준 타입으로는 18홀을 기본으로 하고, 정식 경기는 18홀로 구성된 코스에서 진행됩니다. 전반의 9홀을 아웃코스, 후반의 9홀을 인코스라고 합니다. 파 par란 표준 타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파 5홀에서는 볼을 5회 쳐서 홀컵에 넣는 것이 표준입니다. 18홀의 경우 72타를 기준으로 타수가 적은 순서대로 순위가 결정되는 경기입니다. 경기 방법은 매 홀마다 개별적으로 대결하는 매치플레이..

골프의 기원 [내부링크]

몇 년 전만 해도 골프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였습니다. 1990년 대 말 박세리 등 우리나라 선수들이 세계대회에 나가 우승을 하면서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크린 골프장이 생기면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어떤 역사 기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골프의 기원 로마시대의 벽화에 군인들이 끝이 구부러진 막대를 들고 작은 공을 다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새털 등을 뭉쳐서 공을 만들어 이 공을 치는 게임이었다고 합니다. 네덜란드에는 얼음 위에서 끝이 굽은 작은 막대기로 공을 치는 모습이 그려진 그림이 기원설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이 놀이가 스코틀랜드로 건너가서 골프로 발전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합니다. 스코틀랜드에는 링크스라고 부르는 해안의 초원지대가 있..

골프용어 골프채 클럽 몇개나 들고다녀? [내부링크]

세상 골프를 모르는 사람입니다. 하루 종일 골프방송을 틀어 놓고 있는 사람들이 있으니 신기하기도 합니다. 벌판에서 뭐하는 것인지 알 수 없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하나씩 알아보려고 합니다. 골프 용어 들 중에서 골프채 골프클럽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 무거워 보이는 가방에 몇 개나 들고 다니는 지도 궁금합니다. 골프채 골프클럽 골프를 치기 위해서 사용하는 클럽 또는 골프채라고도 부릅니다. 골프를 칠 때 사용하는 도구를 통틀어 골프클럽 golf club이라고 하고 골프 클럽은 우드, 아이언, 웨지, 퍼터로 나누어집니다. 우드 긴 거리를 쳐야 하는 가장 긴 클럽을 우드라고 합니다. 원래는 긴 손잡이에 감나무로 제작된 둥근 헤드가 달린 클럽이라서 우드라고 했습니다. 요즘은 속이 비어있는 금속 헤드가 대부분이지만 ..

운동화 끈 안풀리게 묶는 법 [내부링크]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이 운동화입니다. 아무리 구두를 신어도 상황에 따라 운동화가 필요할 때가 있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운동화에 따라 끈이 자꾸 풀리는 운동화가 있습니다. 이럴 때 운동화 끈 안 풀리게 묶는 법 알아봅니다. 운동화 끈 안 풀리게 묶는 법 운동화에 따라 일반적으로 묶는 방법인 나비매듭으로 묶어도 잘 안 풀리는 운동화가 대부분이지만 어떤 운동화는 꽉 묶어놨는데도 나중에 보면 풀려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운동화 끈이 풀려 있으면 운동화 끈이 지저분해지거나 닳아지기도 합니다. 또 잘못하다가 끈이 밟히거나 걸려서 넘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화 끈 안 풀리게 묶는 법을 알아봅니다. 운동화 끈이 짧은 경우 운동화 끈이 안풀리게 묶는 방법으로 운동화 끈이 짧은 경우는 매듭을 서로 ..

요가의 종류 알아보고 선택하자 [내부링크]

더워서 밖에 나가서 운동하는 것은 힘들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봅니다. 요가 동작들이 홈트레이닝으로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요가에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요가 종류에 대해 알아봅니다. 요가의 종류 요가는 인도에 존재하는 많은 철학들이 어떻게 신에게 다가갈 수 있는지 논하며 실천한 수행법입니다. 지극한 명상의 경지에 이르기 위한 수도입니다.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만큼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힌두교 전통에서는 라자 요가, 하타요가, 갸냐요가, 박티 요가, 카르마 요가, 만트라 요가로 구분합니다. 그 외에도 실천 방법론에 따라 방대한 유파가 존재합니다. 하타요가 우리가 가장 흔하게 접하고 생각하는 요가의 한 종류입니다. 하타요가는 산스크리트어로 HA는 달, THA는 태양을 의미합니다. 하타 요가는..

요가와 필라테스의 차이 [내부링크]

요즘은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탄탄한 몸매를 위하여 여러 가지 운동을 병행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수영을 하면서 헬스도 합니다. 에어로빅을 하고 요가를 하기도 합니다. 요가와 비슷한 동작을 취하는 필라테스가 요즘 방송에도 자주 등장을 하고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동작을 하는데 요가와 필라테스의 기원과 차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요가와 필라테스의 차이 요가와 필라테스는 자세교정, 유연성 몸매 가꾸기를 위해 많이 하는 운동입니다. 하나의 자세를 취하는 정적인 운동이라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두 운동의 기원을 보면 차이를 명확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가의 기원과 특징 요가는 인도에서 약 5000년 전에 탄생을 했습니다. 요가는 정신적 수행의 방법으로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몸과 마음을..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문명이 발달할수록 인간의 움직임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의 편리한 생활은 신체활동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고 도시 곳곳에 지하철이 닿게 되어 이동하는 거리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체활동이 줄어들면 체력이 떨어지고 신진대사도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으면 노화와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아픈 적이 없는 사람들은 자신의 체력이나 건강을 과신하여 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꼭 아픈 것이 없더라도 자신의 건강을 과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속담에 '골골 80'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골골하며 아픈 사람은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계속해서 관리를 합니다. 자신의 아픈 부위를 ..

홈트레이닝 준비물 4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홈트레이닝을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요즘처럼 코로나19로 운동시설에 나가기 어려울 수도 있고 시간이 허락하지 않거나, 집 밖을 나가는데 준비하는 시간이 걸리니 집에서 간단하게 하려는 등 다양합니다. 집에서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홈트레이닝 준비물 홈트레이닝을 위한 준비물에는 욕심을 부리면 홈짐 세트까지 어마어마한 가격과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큰 마음먹고 구매했던 운동기구들이 방치되어 있다가 버리는 경험을 해본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걸 설치할 만한 공간과 여유가 없으니 최소한의 준비물을 체크해 봅니다.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매트 가장 기본적인 것이 매트입니다. 몸이 맨바닥에 닿지 않도록 해 통증을 막아 줍니다. 또 안정적인 ..

근육의 종류와 기능 [내부링크]

근육 muscle이란 신체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힘줄과 살을 통틀어 말합니다. 뼈와 함께 신체의 전체적인 형태를 잡아주며 수축과 이완을 통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뼈와 근육을 근골격계라고 합니다. 근육 세포인 근섬유 다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근육은 에너지를 발생하고 체액 분비 등을 담당하며 뼈, 관절, 내장기관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1. 근육의 종류 우리 몸의 근육은 크게 골격근, 심장근, 내장근으로 나눌 수 있으며 자신의 의지에 따라 근육의 수축을 조절할 수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수의근과 불수의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의근은 자신의 의지대로 근육 수축을 조절할 수 있는 근육이고 골격근이 이에 해당합니다. 불수의근은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일 수 없는 근육을 말하며 내장근과 심장근이 있..

플랭크 자세와 운동 효과 [내부링크]

정말 간단한 운동이 플랭크 운동입니다. 몸과 평평한 땅만 있으면 되는 운동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엎드릴 수 있는 작은 공간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짧은 시간에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효과는 좋은 운동입니다. 이 플랭크 운동과 자세, 효과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플랭크 플랭크 plank는 영어로 널빤지라는 뜻입니다. 운동으로서 플랭크는 몸을 널빤지처럼 평평하게 만든 후 팔과 다리로만 버티는 동작으로 신체의 코어를 단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근육의 길이에 변화를 주지 않고 근력을 발휘하는 등척성 운동입니다. 여러 가지 변형 동작이 가능합니다. 변형 동작을 하는 동안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목에서부터 엉덩이에 이르는 몸통의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변형 동작으로는 사이드 플랭크,..

실내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종류 5가지 [내부링크]

비도 자주 오고 더우니 밖에 나가서 운동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동하는 것이 귀찮아 운동을 미루는 경우도 많으니 이럴 때 실내 운동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종류 5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실내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종류 1. 제자리 걷기 제자리 걷기는 일상 속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집안에서 제자리 걷기를 할 때는 매트를 깔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자리 걷기는 하체를 강화시키고 균형감각을 상승시켜 줍니다. 하체 근육을 강화시 키키 위해서는 걷는 동안 무릎을 높이 들도록 합니다.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사람의 경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자리 걷기를 하면서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 하는 동작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훌라후프 돌리는 법 효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멀리 나가지 않고, 많이 움직이지 않고 살을 빼고 싶은 것은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마음일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늘어나는 뱃살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그런 운동 중의 하나가 훌라후프입니다. 훌라후프 돌리는 법과 효과에 대해 알아봅니다. 훌라후프 훌라후프의 기원을 살펴보면 놀이로부터 발전을 하였을 것입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말린 포도넝쿨로 만든 후프를 만들어 몸에 감아 돌렸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그리스와 로마에서도 같은 놀이를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14세기에 영국에서 후프 돌리기가 대유행을 하였습니다. 후프 돌리기에 너무 열중했는데 당시 의사들은 틀어진 등이나 심장 마비, 다양한 통증을 후프의 탓으로 돌리기도 했습니다. 훌라후프라는 이름은 1900년대 초에 하와이로 간 영국 선원들이 후프..

코어운동 종류 효과 좋네 [내부링크]

코어 core는 중심부라는 의미로 우리 몸의 중심부를 이루는 근육들을 코어 근육이라고 부릅니다. 등, 복부, 엉덩이, 골반근육으로 우리 몸을 지지하는 척추를 안정화시키고 지지하는 근육을 말합니다. 이 코어 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한 코어운동의 종류와 효과에 대해 알아봅니다. 코어운동 종류 코어 근육은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중심근육입니다. 코어 근육이 약한 사람들은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힘이 없어 보입니다. 또 평소에 잘 넘어지거나 헛발을 딛는 분들은 코어 근육이 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어 근육을 강화시키는 것이 필수입니다. 브릿지 자세 아주 쉽게 할 수 있는 코어운동은 브릿지 자세입니다.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세우고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 올리면 됩니다. 엉덩이 이를 조이고 허리..

제자리 걷기 운동 효과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 수가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날이 더워 마스크를 스고 운동하는 것은 참 답답합니다. 그래서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에 관심이 갑니다. 어디서나 움직일 공간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제자리 걷기 운동이 될까요? 제자리 걷기 운동하는 법과 운동 효과에 대해 알아봅니다. 제자리 걷기 운동 제자리 걷기 운동은 일상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국민체조를 아시나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조회시간에 국민체조를 했던 세대입니다. 이게 뭐 춤추는 것도 아니고 운동하는 것 같지 않은데 이걸 왜 하는지 이해를 못 했었습니다. 국민체조에 제자리 걷기부터 시작을 해서 뜀뛰기, 등배 운동 이런 것들이 있었는데요, 이 제자리 걷기도 운동이 된다고 합니다. 몸에 크게 무리가 가..

하늘자전거 효과 누워서 집콕 운동하기 [내부링크]

덥거나 추우면 밖에 나가서 하는 운동이 어렵습니다. 반대로 집콕 운동하기에 딱 좋은 계절이나 환경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집에서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하늘 자전거입니다. 하늘 자전거 하늘저전거 운동은 자전거를 타는 동작과 비슷하다고 붙여진 이름입니다. 다리를 들어 올려 자전거를 타기 위해 페달을 밟는 것처럼 움직이는 동작입니다. 하늘 자전거는 팔 굽혀 펴기처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내에서 층간 소음 걱정하지 않고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하늘 자전거를 하기 위해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뒤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두 다리를 나란히 45도 각도로 천천히 올려줍니다. 다리를 천천히 들어 올리며 복부 자극을 느끼며 다리를 머리 뒤로 보내 'ㄷ' 자 모양이 되도록 합니다. ..

걷기 운동 효과적으로 하는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대부분은 활동적인 일을 하기보다는 정적인 일을 더 많이 합니다. 근무시간이나 학교에서 대부분 책상에 앉아 있거나 걸어 다니는 시간도 거의 없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고 자동차가 있어서 출퇴근이나 등하교 시에도 걷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운동을 해야 한다고 느끼는 이유입니다. 가장 간단한 운동인 걷기를 효과적으로 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걷기 운동 속도와 자세 대부분 걷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으로써 걷기는 속도와 자세가 중요합니다. 걷기 운동은 일정한 속도로 걷는 것보다는 속도에 변화를 주며 걷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천천히 걷다가 빠르게 걷기를 반복하는 것이 운동 효과가 더 좋습니다. 일주일에 3~4회 걷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자세 걷기의 자세는 허리와 가..

유산소운동 무산소운동 종류 5가지 [내부링크]

운동은 인체의 대사를 증진시키며 면역기능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운동의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흔히 알고 있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으로 나뉩니다.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심장에 좋은 운동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에너지를 산소 대사를 통하여 얻는 운동을 말합니다.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커 다이어트를 위해 많이 합니다. 근육은 지방과 글리코겐의 분해를 통해 에너지를 얻습니다. 이때 지방과 글리코겐이 완전히 연소되기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합니다. 최대 산소 섭취량 이내에의 운동에서는 산소량이 충분하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이라고 부릅니다. 유산소 운동 종류 유산소 운동에는 걷기, 수영, 자전거, 팔 벌려 뛰기, 줄넘기 등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는 중강도의 ..

케겔운동 골반저근 운동 꾸준하게 [내부링크]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이라면 한 번쯤 느껴봤을 것입니다. 기침을 하면 찔끔하고 오줌이 같이 나옵니다. 참 말도 못 하고 혼자 민망한 상황이 있습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된다는 케겔운동에 대해 알아봅니다. 케겔운동 케겔 운동은 1940년대 미국의 산부인과 의사 아널드 케겔이 질 근육의 힘을 향상해 요실금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한 운동입니다. 질 근육을 향상하는 케겔 운동은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회음부와 질이 늘어나서 임신 전의 상태로 회복되지 않아 요실금이 생기기도 합니다. 골반저근 골반저근은 치골에서 꼬리뼈에 이르는 해먹처럼 생긴 근육을 말합니다. 골반기저근이라고도 합니다. 골반저근은 자궁, 방관, 대장을 받쳐주고 요도, 질, 항문의 수축 운동에 관여합니다.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노르딕 워킹 걷기만으로 [내부링크]

가장 손쉬운 운동은 걷기입니다. 걷기만 해도 고혈압, 당뇨, 비만 등 성인병을 개선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특별한 기술이나 도구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관절에 질환이 있는 경우라면 걷기도 힘든 운동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노르딕 워킹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르딕 워킹 노르딕 워킹은 특별 제작된 스틱을 사용하며 걷는 운동입니다. 폴 워킹, 스틱 워킹 등으로 불립니다. 1900년대 초에 핀란드에서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이 비시즌인 여름에도 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개발한 운동 기술입니다. 일반적인 걷기는 하체에 집중되어 걷지만 노르딕 위킹은 스틱을 사용하기 때문에 상체와 하체를 모두 사용하여 걷게 됩니다. 캐나다 오타와대 연구팀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

밥 먹고 바로 수영 안될까 [내부링크]

전국 해수욕장이 개장을 하며 휴가철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워터파크, 물놀이 시설, 해수욕장에서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가 밥 먹고 바로 수영하면 안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밥 먹고 바로 수영하면 안 될까요? 밥 먹고 바로 수영 안될까 식사 후에는 우리 몸은 대부분의 에너지를 소화하는 데 사용을 합니다. 밥 먹고 나면 식곤증을 느끼거나 무기력증을 느끼는 것은 우리 몸의 혈류량의 대부분이 위와 장에 머물기 때문에 뇌에 산소 공급이 줄어들면서 우리 몸이 식곤증과 무기력증을 느끼게 됩니다. 위에 음식물이 들어 있는 동안에는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을 하는 것은 몸에 무리를 주는 것입니다. 소화되는 동안 에너지 소모하는 윤동을 하게 되면 현기증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음식물이 위에서 소화되는 시간은 ..

실내자전거 자세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내부링크]

한때 집에서 운동을 하겠다고 실내 자전거를 큰 마음먹고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이 실내 자전거 옷걸이로 전락해서 운동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실내 자전거 자세 실내 자전거를 타다 보면 어떻게 타는 게 바른 자세인지 알고 타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안장 위치를 잡아야 합니다. 안장이 높은 상태에서 페달을 돌리면 무릎이 펴져서 무릎 뒤가 아프거나 골반이 움직이게 됩니다. 그러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안장 위치가 낮으면 페달을 돌리면서 무릎이 지나치게 굽히게 됩니다. 무릎에 무리가 가게 될 수 있습니다. 알맞은 안장 위치는 무릎이 적당한 각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이 펴지는 각도가 13..

오래 서있을 때 다리 부담 줄이는 법 [내부링크]

오래 서있는 일을 합니다. 잠깐씩 짬을 내서 앉아 있기도 히지만 몇 시간씩 서있다 보니 퇴근 시간이 가까워지면 종아리부터 발바닥까지 뻐근하고 아파옵니다. 좀 심하게 피곤하다 하는 날은 어깨까지 뻐근하게 누르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다리에서 오는 부담이 온몸으로 영향을 준다는 것일 수 있습니다. 오래 서있을 때 다리 부담 줄이는 방법과 풀어주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오래 서있을 때 다리 부담 줄이는 법 서있는 자세는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서있는 것만으로도 다리로 내려갔던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혈액은 모세혈관에서 동맥과 정맥으로 순환이 되어야 하는데 정맥에 혈액이 정체가 되면 혈관이 확장되고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리가 무겁고 온몸에 피로감이 더해지게 됩니다. 심장에..

스텝퍼 방치된 운동기구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어느 날 운동을 하겠다고 맘먹으면 꼭 운동기구를 먼저 구매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처음 의지와는 다르게 잠깐 하다가 말게 됩니다. 남은 운동기구는 이이들 장난감이 되었다가 빨래 건조대가 되었다가 마지막에는 나눔 하거나 버려지게 됩니다. 얼마 전에도 겨울과 봄에 밖에 나가기 어려우니 집에서 tv 보면서 하겠다고 스텝퍼를 구매했습니다. 스텝퍼 스텝퍼는 계단 오르기를 실내에서 할 수 있도록 만든 운동기구입니다. 부피가 작아 보관과 이동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으며 근력운동과 체지방 감량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방치가 되어 먼지가 쌓여 있습니다. tv를 보며 운동을 하겠다고 했는데 tv를 잘 보지 않는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이렇게 나를 거쳐간 운동기구는 실내 자전거,..

줄넘기 효과 칼로리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건강하게 날씬한 몸으로 살고 싶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와 운동에 관심이 많습니다. 어디에서나 흔하고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줄넘기입니다. 줄넘기만 있으면 작은 공간에서 혼자도 충분히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줄넘기 효과 칼로리 알아봅니다. 줄넘기 줄넘기는 혼자 줄을 돌리며 넘는 것과 여럿이 줄을 팽팽하게 한 뒤에 줄을 넘는 줄넘기가 있습니다. 여럿이 하는 단체 줄넘기는 운동회나 아이들이 여럿이 모였을 때 많이 합니다. 줄넘기는 줄이 발에 걸리거나 넘어지면 순서를 넘기거나 지는 것입니다. 단체로 하는 줄넘기는 주로 횟수를 많이 넘는 편이 이깁니다. 줄넘기 효과 줄넘기는 누구나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자극이 없이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 중의 하나입니다. 단순하게 점프만 하는..

볼링 치는 법 락볼링장 아이들과 같이 [내부링크]

질풍노도 사춘기의 아이들과 같이 할만한 것은 별로 없습니다. 어렸을 때는 놀이터에만 같이 가도 알아서 잘 놀 수 있습니다. 중학생, 고등학생이 되니 같이 할 만한 것이 없습니다. 작은 아이가 친구들과 볼링장을 다녀왔다고 하길래 다 같이 가봤습니다. 볼링 치는 법 락볼링장 아이들과 같이 해요. 볼링 볼링 bowling은 공을 굴려 삼각형으로 세워진 10개의 핀을 쓰러뜨리는 스포츠입니다. 볼링 1게임은 10개의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더 많은 핀을 쓰러트린 사람이 이기는 것입니다. 매끄러운 나무 재질로 된 바닥인 레인에 공을 굴려 핀을 맞추는 것입니다. 볼링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10핀, 9핀, 5핀, 등 핀의 개수에 따라서도 나뉘고 핀의 형태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볼링을 즐깁니다. 야외 잔디밭에 구멍을..

FIFA 카타르 월드컵 축구 알고 보자 [내부링크]

스포츠 경기에 관심이 없는 1인입니다. 그런데 수영을 배우고 나니 올림픽에서 수영대회를 보면 재미있습니다. 이렇게 알게 되거나 할 수 있게 되면 스포츠에 대한 흥미가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올해 가장 흥미로운 스포츠는 뭐니 뭐니 해도 축구 FIFA 월드컵입니다. FIFA 월드컵 월드컵을 검색해 보면 스포츠의 단체경기에서 행해지는 국제경기를 말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월드컵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축구를 비롯하여 농구, 야구, 럭비, 골프까지 다양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월드컵이라고 애기하면 축구를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FIFA월드컵은 국제 축구연맹 FIFA에 가맹한 축구협회의 남자축구대표팀만 참가하는 국제 축구 대회입니다.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은 1930년에 공식 첫 대회가 열렸습니다. 제2차 세계..

수영 칼로리 다이어트 주의할 점 [내부링크]

요즘 다이어트에 지극히 관심이 많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나오는 뱃살이 신경이 쓰이기 때문입니다. 아침 일찍 수영을 다시 등록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그래서 수영을 하는 동안 칼로리 소모는 얼마나 되고 다이어트를 위해서 할 때의 주의점을 알아봅니다. 수영 수영 swimming 은 물에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손발을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수영 경기는 제한된 거리를 누가 더 빨리 나아가는지를 겨루는 스포츠입니다. 물이 있는 곳이면 어디나 가능한 수영이라 종주국은 없습니다. 수영을 배워두고 나면 물놀이를 가거나 해외여행에서 스노클링을 할 때도 두려움이 훨씬 덜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수영은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는 운동이라고 봅니다. 요즘은 세월호 참사 이후 아이들도 학교에서 생..

워터파크 물놀이 준비물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이제 곧 아이들 방학이 시작됩니다. 그러면 연중행사로 한 번은 워터파크 물놀이를 다녀오게 됩니다. 준비물을 잘 챙겨야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 물놀이 준비물 체크리스트 알아봅니다. 워터파크 준비물 워터파크 준비물은 수영복과 연관된 모자, 아쿠아 슈즈, 물놀이 용품 등이 있습니다. 샤워장에서 필요한 바디워시, 샴푸 등이 있습니다. 워터파크 준비물은 누구랑 같이 가느냐, 연령대에 따라 준비물이 달라집니다. 어린 이이 들일 경우 준비물이 두세 가지 더 늘어납니다. 어린아이들을 동반한다면 연령대에 맞는 구명조끼와 튜브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큰 초등학교 중학교 이상의 아이들과 갈 때는 준비물이 다소 간단해질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에 갈 때 없으면 안 되는 꼭 필요한 것들로 알아봅니다. 수영복 ..

실내 수영장 준비물 수영장 샤워실 사용하기 [내부링크]

수영을 참 좋아합니다. 몸이 따라 주지 않아서 강습은 포기했지만 그래도 가끔씩 가족들과 같이 주영장을 갑니다. 수영 초보시절 수영장에 갈 때 뭘 챙겨야 할지 고민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맞게 챙긴 건지 빠트린 건 없는지 소풍 가는 아이처럼 설레는 기분으로 준비물을 챙겼던 때가 있었습니다. 실내 수영장 준비물 샤워실 사용하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실내 수영장 준비물 수영가방에 있는 물건을 몽땅 꺼내봤습니다. 수건은 두 개다 들고 다니는 것은 아니고 비교를 위한 것입니다. 실내 수영장 준비물에는 수영복과 바디용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봅니다. 남자들의 수영장 준비물은 이것보다 간단할 수 있지만 몇 가지를 제외하면 거의 비슷합니다.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은 기본적으로 원피스 형태의 수영복을 입습니..

에어컨 냉방기 전기요금 절약하는 법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시작되었습니다. 장맛비가 내리기 시작하면서 에어컨과 선풍기가 동시에 돌아가고 있습니다. 오래된 주택 2층이라 복사열을 그대로 받기도 하고 단열이 잘 되지 않아 엄청 덥습니다. 여름이 힘듭니다. 전기요금 절약하는 법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에어컨의 냉방 효과를 높이는 것이 효과적인 전기요금 절약하는 법이 아닐까 합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사용하기 에어컨은 고가의 제품입니다. 구매할 때부터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 효율이 낮은 등급으로 전기를 절약하기는 더 어려울 수 있으니 말입니다. 제품의 에너지 효율은 1등급부터 5등급까지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제품에 붙어 있습니다. 1등급이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고 등급이 높아질수록 효율이..

바이러스를 이기는 영양소 [내부링크]

요즘은 이런저런 이유로 면역력이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면역력이란 외부로부터 침입한 바이러스나 유해물질들을 이겨내는 것을 말한다. 이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서 필요한 영양소들이 있다. 이런 바이러스를 이기는 영양소에 대해 알아본다. 바이러스를 이기는 영양소 아연 우리 몸에 필수 미네랄 중의 하나인 아연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정상적인 세포 분열에 도움을 준다. 아연을 포함한 효소는 성장, 발육, 수정능력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 D 지용성 비타민의 하나로 칼슘의 대사를 조절하여 체내 칼슘 농도의 항상성을 유지하도록 한다.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세포의 증식과 분화를 조절하고 면역기능을 올리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C 비타민C는 우리 몸에서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