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ynn-health의 등록된 링크

 flynn-healt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당뇨에 좋은음식? 자연치유요법? 알기쉽게 한방에 정리! [내부링크]

당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찾고 계신다면 여러 가지 종류의 당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당뇨에 관한 음식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학적인 힘을 빌리는 것보다 자연치유요법에 대한 도움되는 내용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당뇨 환자가 피해야할 음식 인스턴트식품, 통조림 등의 가공식품, 설탕, 꿀, 물엿, 과자류, 사탕, 가당껌, 음료수, 드링크제, 아이스크림, 알콜, 포도주, 지방질이 많은 식품, 칼로리가 많은 음식, 전분을 많이 함유한 식품(밤, 토란, 고구마, 감자, 당면), 동물의 비계, 내장, 튀긴음식, 치즈, 버터, 계란노른자 등 당뇨 환자에게 좋은 음식 참마: 산약은 한방약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폐를 보하며 정력을 다져주는 효..

가을철 운동? 건강하게 운동하는 현실적인 방법 [내부링크]

가을부터는 조금씩 쌀쌀해지는 날씨로 몸이 움츠러 들기 시작합니다. 이럴수록 몸을 움직여주고 운동을 해서 면역력을 잘 유지해야 하는데요. 가을에는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시기 바랍니다. 어떤 운동을 할까? 가을에 하기 적당한 운동으로는 걷기를 비롯해 등산, 달리기(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이 좋다. 특히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걷기, 등산, 조깅, 자전거 등은 빼어난 가을철 경관을 함께 할 수 있어 기분을 더욱 상쾌하게 한다. 걷기는 관절에 크게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운동초보자나 노약자, 심장병 환자,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하다. 허리를 곧게 펴고 머리를 세운 자세로 팔에 힘을 빼고 크게 흔들며 걷는다. 발뒤꿈치가 먼저 땅에 닿게 하고 앞꿈치로 지면을 차듯 전진한다. 걷..

놓치면 안되는 통풍의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1. 통풍의 원인 통풍은 관절이 갑자기 벌겋게 부어오르면서 심한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통풍은 요산에 의해 일어나는데, 요산은 우리 몸의 세포가 죽으면 나오는 퓨린이란 물질에서 만들어지며 신장을 통해 소변으로 배설됩니다. 통풍 환자들은 혈액 속에 요산이 너무 많아 요산이 관절이나 여러 조직에 결정형태로 쌓이게 되고 이렇게 쌓인 요산 결정이 관절을 싸고 있는 활막에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통풍은 관절염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통풍은 요산 결정에 의한 관절염입니다. 이 병은 대개 한 번에 한 관절만을 침범하는데 엄지발가락 관절이 침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무릎, 발목, 발등, 손, 손목, 팔꿈치의 관절이 침범되는 수도 있습니다. 드문 경우에는 어깨, 고관절, 척추 등도 침범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