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your-dream의 등록된 링크

 follow-your-dre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악궁확장장치 제거 후 5일차 통증 [내부링크]

악궁확장장치를 제거 후 윗니에 브라켓을 붙이면서 전체적으로 치아를 잡아줌과 동시에 철사의 힘에 의해  치아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약 3~4일간은 아파서 죽으로 식사를 대체하거나 식사를 하지 않았다. 이유는..

악궁확장장치 제거 후 3일차 음식 [내부링크]

치아가 전체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약간의 통증은 아직 남아있다. 처음보다 통증이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양치질이 어렵지 않고 간단한 식사도 할 수 있다. (그래도 아직 씹기 불편해서 죽이나 음료를 더 선호..

악궁확장장치 제거 당일 그리고 1일차 [내부링크]

-클리피씨의 효율성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악궁확장장치를 제거했다. 악궁확장장치를 제거한 당일, 정말 약 한 시간동안 치과에서 정말 많은 것을 했다. 도착하자마자 스케일링을 하고 악궁확장장치를 제거하..

악궁확장장치 제거 D-1day [내부링크]

요즘은 치과를 한 달에 한 번 가고 웬만하면 불편한 일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치과를 중간에 가는 일은 거의 없다. 그래서 글도 잘 안 쓰게 된다.. (또륵) 3월 중순에 치과를 다녀오고 3일 후에 위 앞니가 너무..

악궁확장장치 4월에 뺀대요~(feat.미니스크류) [내부링크]

3월 15일 예약이었지만 그동안의 치아 교합의 문제로 인해 계속 급체했었다. 치과를 다녀오면 항상 일주일 정도는 아무것도 못 먹었으니 치과 정기 점검 가기 전에 실컷 뭔가를 먹고싶었다. 그래서 예약을 하루 미..

악궁확장장치 3달 째 치아 변화(feat. 조심해야할 음식) [내부링크]

약 일주일만더 기다리면 월치료를 받으러 치과에 간다. 분명 이번에는 스크류도 박는다고 했기 때문에 한동안 몹시 아플거다.. 걱정되지만 하루라도 빨리 악궁확장장치를 빼고싶다는 마음이 크다. 악궁확장장치는..

브라켓 장착 5일차, 스타벅스 슈크림라떼 초콜릿 롤링 크루아상 먹기 [내부링크]

* 지난 글 참고 follow-your-dream.tistory.com/35 클리피씨 브라켓 장착 4일차-이젠 조금 씹을 수 있다! 사진은 사실 교정과 크게 직접적인 연관은 없는 것 같지만.. 4일 차가 된 지금, 이제 커피도 마실 줄 안다..

클리피씨 브라켓 장착 4일차-이젠 조금 씹을 수 있다! [내부링크]

사진은 사실 교정과 크게 직접적인 연관은 없는 것 같지만.. 4일 차가 된 지금, 이제 커피도 마실 줄 안다. 브라켓 장착하고 당일, 다음날은 정말 아프기 때문에 죽도 겨우 먹는다.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공복 상..

교정장치 철사찔림 대처방법(클리피씨 브라켓 장착2일차) [내부링크]

* 클리피씨 브라켓 장착 후기 ↓↓↓↓↓ follow-your-dream.tistory.com/32 악궁확장장치를 사용한 지 14일 만에 치아" data-og-host="follow-your-dream.tistory.com" data-og-source-url="https://follow-your-..

클리피씨 브라켓 장착 후 1일차 [내부링크]

follow-your-dream.tistory.com/32 악궁확장장치를 사용한 지 14일 만에 치아" data-og-host="follow-your-dream.tistory.com" data-og-source-url="https://follow-your-dream.tistory.com/32" data-og-url="http..

악궁확장장치 2달째-앞니 공간이 줄어들었어요,클리피씨 브라켓 장착 [내부링크]

2021년이 시작됨과 동시에 악궁확장장치로 인해 상악 앞니에 처음으로 틈이 생겼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 참고) ↓↓↓↓↓ follow-your-dream.tistory.com/15 > 악궁확장장치를 사용한 지 14일 만에 치아가 벌..

편안한 설 연휴3-교정러도 파스타, 스테이크 먹을 수 있다(feat.키사스) [내부링크]

2021.02.10(수) 설 연휴의 시작 하루 전 회사에서 일찍 퇴근하라고 했다. 모처럼 이른 퇴근으로 이른 저녁을 생각했다. 교정 중이라.. 특히 악궁확장장치로 인해 먹고 싶은 음식들을 많이 참고 있다. 물론, 최소..

편안한 설연휴2-스타벅스 별적립, 에코별적립 시작 [내부링크]

스타벅스는 주로 평일 저녁에 공부하러 종종 갔다. 퇴근 후 체력적으로 지치기 때문에 잠을 깨우고 집중을 위해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강제적으로 갔다. 하지만 시험을 준비하는 기..

편안한 설 연휴-이즈니버터에 빵 한조각 [내부링크]

설 연휴 전에 파베초콜릿 재료를 사러 갔을 때 맛있는 버터를 추천받았다. 이즈니 버터라고 안타깝게도 초콜릿 재료상에서는 무염버터밖에 없었다. 그래도 맛있다고 하니 버터치곤 비싼 가격이었지만 구매했다. 그..

파베초콜릿 만들기, 부드러워서 교정러도 먹을 수 있는 음식2 [내부링크]

얼마 안 있으면 발렌타인데이기도 하고 친한 언니와 함께 집에서 파베 초콜릿을 만들어봤다. 일반 초콜릿은 딱딱해서 앞니로 톡톡 부러뜨려먹을 수 없는 교정러는 초콜릿을 손으로 부셔서 먹어야 하는데 오동통하..

스타벅스에서 별적립, 크루아상, 기프트콘 사용하기-치과가기 약 일주일 전 먹성 폭발 [내부링크]

악궁확장장치 돌리는 것을 중단하자 약 한 달 간 치아가 움직여서 발생하는 아픔은 없었다. 아픔이 사라지자 씹는데 부담스러운 음식도 서슴없이 먹기 시작했다.. (아픔 < 식욕) 평일 회사에 있을 땐 당연히 업무..

마늘빵 만들기, 부드러워서 교정러도 먹을 수 있는 음식-1 [내부링크]

치아교정을 하는 사람은 음식을 먹기 너무 힘들다 그 이유 중 주된 이유는 이것 때문일 것이다. 1. 치아가 움직이기 때문에 치아에 어떠한 압력이 가해질 때 너무 아프다. 2. 안에 장치에 음식물이 자꾸 낀다. 특..

가그린 제로, 라임향 리스테린보다 훨씬 자극이 적어요 [내부링크]

follow-your-dream.tistory.com/22 가그린 오리지날, 리스테린과 차이점 사용후기 지난 리스테린 사용 후기 글에서 리스테린을 모두 사용하면 가그린을 사용해보기로 했다. 토요일 치과 진료를 마치고, 마침 리스..

악궁확장장치, 레진으로 덮은 후 일주일 후기 [내부링크]

지난 주 토요일, 악궁확장장치가 벌어지면서 보여진 요철에 혀가 긁히면서 일상생활이 너무 불편했다. 이 요철들을 레진으로 덮어주었다. *이와 관련한 지난 글 링크  ↓↓↓↓↓ follow-your-dream.tistory.com/..

감바스 알 아히요 교정중에도 먹을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악궁확장장치 장착으로 장치에 음식이 끼기 때문에, 그리고 씹을 때 교합이 안맞으니 음식을 먹는 게 여러모로 불편하다. 액체나 죽, 스프처럼 부드러운 음식이 아니면 먹는다해도 제대로 씹지를 못하니 소화가..

가그린 오리지날, 리스테린과 차이점 사용후기 [내부링크]

지난 리스테린 사용 후기 글에서 리스테린을 모두 사용하면 가그린을 사용해보기로 했다. 토요일 치과 진료를 마치고, 마침 리스테린을 거의 다 사용해서 가그린으로 구매해보았다. * 지난 리스테린 사용 후기 2건..

악궁확장장치 한 달 째, 드디어 돌리기 중단! [내부링크]

2021년 1월 15일(토) 지난 글과 이어서 결국, 치과를 미리 들러보지 못한 채 예약 날짜에 치과를 다녀왔다 '벌써 한 달이나 지났는데 이제 교정장치 달려나?'라는 너무나 이른 기대를 가지고 방문했다 장치 붙이기..

앞니 벌어짐 언제까지 벌어지는거지? [내부링크]

2021년 1월 11일 앞니가 처음 벌어졌던 날에 비해 훨씬 많이 벌어졌다 입을 벌리면 앞니 사이로 공기가 많이 들어와서 잇몸이 시릴정도로 한 달이 다 되어가는데 언제까지 돌려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돌릴..

리스테린 쿨민트 오리지날 vs 순한맛 [내부링크]

지난번 리스테린에 대해 포스팅에서 그린티 맛과 쿨민트 맛에 대해 살짝 언급했었는데 이번엔 쿨민트 맛에 관련하여 조금 더 써보려고 한다 *리스테린 지난 글 ↓↓↓↓↓ follow-your-dream.tistory.com/10 리스..

악궁확장장치 22일째 - 치아 간질거림은 염증 반응이었다 [내부링크]

2020년12월31일 악궁확장장치 덕분에 상악 뼈가 벌어지며 가운데 치아 사이도 벌어지게 되었다 당시 뼈가 움직이다보니 통증이 너무 심했고, 그 통증은 약 5일 가량 지속됬다 (지난 글 링크 참고) follow-your-dre..

악궁확장장치 장착 20일 후기 [내부링크]

악궁확장장치를 장착하니 처음엔 너무너무 불편했다 불편한 점을 나열해보라면 너무너무 많았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점은 괜찮다'라는 생각도 드는 점들이 몇 몇 있었다 그래서 악궁확장장치 장찰 20일..

교정할 때 피자 데우는 법! 말랑말랑하게 먹기 [내부링크]

현재 악궁확장장치를 하고 있고 교정1개월차. 앞으로 교정1년 11개월을 더 해야 한다 악궁확장장치는 3개월이라지만, 3개월간 피자를 못먹는다는건.. 너무 무리수가 아닌가 생각이 든다 악궁확장장치를 착용하고..

악궁확장장치로 치아가 벌어졌다 [내부링크]

<<악궁확장장치로 치아 벌어진 후기>> 악궁확장장치를 사용한 지 14일 만에 치아가 벌어졌다. 2020년 12월 17일(목)에 악궁확장장치를 장착했다 그 후 약 2주 후에 치과에 방문하라고 했지만 연말 치과 휴진과 더..

워터픽 구매 리뷰3-사용시 주의사항, 꿀팁 [내부링크]

지난 리뷰에서 택배로 온 워터픽의 구성과 사용방법에 대해 글을 써봤다. (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에는 사용시 주의사항과 치과에서 알려준 꿀팁을 써보려고 한다. 워터픽 구매리뷰1 follow-your-..

워터픽 구매 리뷰2-사용방법 [내부링크]

워터픽 사용방법 리뷰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처음 배송됬을 때의 모습이다. 눈에 띄는 부분은 고무로 된 부분인데, 고무를 떼면 충전을 위해 USB와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온다. 저 부분에는 물이 들어가면 안..

악궁확장장치 2-워터픽(물치실) 사용 전 관리방법, 돌리기 [내부링크]

지난번 악궁확장장치 장착 전 필요사항과 필요 기간, 고통과 이를 줄이기 위한 나름의 TIP을 써봤다. 지난 글 참고!! ↓↓↓↓↓ follow-your-dream.tistory.com/8 결국 C치과에서 교정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글에..

악궁확장장치 1- 장착 과정, 고통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악궁확장장치 장착한 글을 작성해봤다 follow-your-dream.tistory.com/6 > 결국 C치과에서 교정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글에서 상담에 대해 다루다보니 비용에 대해 빠뜨렸다. A치과는 악궁확장장치 50..

지에스25 비비고 단호박죽 vs 양반죽 단호박죽 비교 [내부링크]

치아 교정 때문에 제대로 음식을 섭취하기 힘들어서 결국 회사에서 주는 점심을 포기하고 지에스25 편의점에서 단호박죽을 구매하게 됐다 양반죽 단호박죽은 편의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보니 익숙한데 비비고..

워터픽 구매 리뷰1-휴대성 좋고 사용하기 편해요 [내부링크]

요즘은 교정러들은 물치실을 사용한다고 한다 워터픽이라고도 하던데, 치실로 치아에 이물질을 빼는 대신, 수압으로 치아의 이물질을 빼는 제품이라고 했다 세상 좋아졌다 :) 현재 치아 교정중인 지인이 교정할 거..

치아 재교정 후 이가 흔들려요 [내부링크]

악궁확장장치를 착용하기 전, 상악의 뼈가 전체적으로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어릴 때 교정 후 붙였던 유지장치(철사)를 제거하고 악궁확장장치를 장착했다. <<악궁확장장치를 장착하기 전 과정>> 아래 글에 장착..

리스테린 - 구강 내 염증 완화에 좋아요 [내부링크]

악궁확장장치에 라면이 꼈다.. ㅠ.ㅠ 미끌미끌하고 꼬불거려서 집에서 아무리 해도 안 빠졌다.. 심지어 워터픽(물치실)도 배송 중인데... 결국 치과에 가서 악궁확장장치에 낀 음식물을 제거했다 치위생사분이 추..

치아 교정 결정과 악궁 확장 장치 장착 [내부링크]

<<치아 교정 결정과 치아 교정 비용>> 결국 C치과에서 교정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글에서 상담에 대해 다루다보니 비용에 대해 빠뜨렸다. A치과는 악궁확장장치 50 + 교정은 390~470 B치과는 악궁확장장치를 사용..

치아교정비용 상담 후 결정 과정-2 [내부링크]

3. 치아교정비용, 상담 방법 <<상담순서, 비용>> 치아교정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 까지는, 엑스레이 & 상담 -> 정밀검진&진단상담 -> 교정의 순서이다. "엑스레이 & 상담이란?" 처음 치과를 방문해서 교정상담..

치아교정비용 상담 후 결정 과정-1 [내부링크]

1. 치아교정의 계기 아나운서 아카데미에 등록 후 수업까지 약 2~3주의 여유가 있어서 가장 큰 고민이었던 치아교정 상담을 받기 위해 괜찮은 리뷰가 있는 치과들을 예약했어요 (지인 추천도 받았고요) 저의 치아..

목표 하나 [내부링크]

목표 하나. 티스토리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