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fact의 등록된 링크

 foodfac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당뇨병] 잡채 밀키트로 만드는 당뇨병 환자용 잡채밥 레시피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에 당뇨병에 도움되는 레시피와 꿀팁을 담았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 자세히 만나보세요. 구독하시면 더 편리하게 푸드팩트 컨텐츠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youtu.be/j27-IdpwJOE 2020년은 코로나..

공지사항 [내부링크]

건강하게 먹고, 올바르게 먹자! 푸드팩트입니다. 저는 종합병원에서 환자의 질환과 영양을 함께 다루던 임상영양사 라는 특이한 직업을 갖고 있었습니다. 쉽게 얘기하면 아픈 사람의 영양에 대한 가장 전문적인..

다이어트 효과도 없는 ABC 주스, 사실 부작용 투성이다 [내부링크]

병원에서 상담하다 보면 최근에 TV, 홈쇼핑에서 광고하는 식품을 알 수 있다. 다이어트하는 환자를 만나면 "살 빼는데 ABC 주스가 좋다고 해서 마시고 있어요." 라고 말하는 분들 많다. ABC 주스는 들어간 재료..

여주, 당뇨병 치료제가 아니다 [내부링크]

병원에서 상담하다 보면 아픈 병을 치료하기 위해 절실한 환자를 많이 만날 수 있었다. 식품 사기꾼은 환자의 절실한 마음을 교묘히 이용해서 인터넷, TV, 홈쇼핑 등에서 거짓 광고한다. 심지어 식품을 치료제라..

출산 후 먹은 미역국, 오히려 병을 만든다? [내부링크]

유튜브에도 영상 올렸습니다. 구독 많이 부탁드립니다. youtu.be/XNSnouO4sLo 하루는 출산한 친구가 "매번 미역국만 먹고 지겹다. 반드시 미역국만 먹어야 해?" 라고 물었다. 출산 후에는 아기를 잘 키우기..

수박, 부종 빼려고 먹다가 심장마비 생긴다? [내부링크]

복숭아, 참외, 포도, 매실이 제철인 여름 유독 콩팥병 환자가 병원에 많이 입원한다. 수박은 붓기에 좋다고 해서 먹었는데요. 수박이 다이어트에 좋다길래 먹었죠. 수박이 부종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

종합병원 퇴사하고 푸드팩트에 집중하게 된 이유 [내부링크]

2020년 6월, 서울 시내 모 종합병원에서 근무하던 커리어를 중단하고 푸드팩트에 전념하기로 했다. 병원에서 환자를 만나는 일은 육체적으로 고되지만, 보람찬 일이었다. 누군가에게는 하루 3끼를 꼬박꼬박 먹는..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이 아니다 [내부링크]

유튜브에도 영상 올렸습니다. 구독 많이 부탁드립니다. youtu.be/t6gtEZ1-ArI 병원에서 혈당, 체중 조절 안 되는 환자를 많이 만난다. 식사 조사해보면 공통으로 나오는 식품이 있다. 바로 고구마다. "고구마가..

죽염과 볶은 소금은 고혈압에 도움이 안 된다 [내부링크]

병원에서 고혈압 환자를 교육하면 싱겁게 먹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자주 본다. "싱겁게 먹으려고 죽염 소금 이용해요." "굳이 이렇게 소금양을 줄여서 먹어야 하나요? 어차피 볶은 소금이 저염 소금이잖아요.”..

여름 과일 복숭아의 영양성분과 콩팥병 환자 주의사항 [내부링크]

유튜브에도 영상 올렸습니다. 구독 많이 부탁드립니다. youtu.be/JSDfxGFbdQ8 여름에는 혈액 내 칼륨 수치가 높아져서 입원하는 콩팥병 환자분들 많이 만날 수 있다. "칼륨 때문에 과일 먹기가 무서워요." "제가..

복날 콩팥병 환자 몸보신은 삼계탕으로 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몸보신 음식이 가득한 복날 보양을 위해 챙겨 먹은 음식이 콩팥병을 악화실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푸드팩트와 함께 초복, 중복, 말복과 같은 더위에 콩팥병 환자분들의 보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복날에 흔..

포도 칼로리, 효능, 당뇨병 환자도 포도를 먹을 수 있다? [내부링크]

유튜브에도 영상 올렸습니다. 구독 많이 부탁드립니다. youtu.be/FhT-ylEq0oQ 병원에서 환자분들과 상담하는 방 안에 포도 식품 모형이 있다. 환자분들께서는 포도 모형을 가르키며 "못 먹는 과일이 여긴 왜 있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따뜻한 물이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에 따뜻한 물이 효과가 있다는 말, 진실일까? 요즘 단체 카톡방 등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따뜻한 물이나 뜨거운 물이 효과적이라는 가짜 뉴스가 퍼지고 있다. 즉, 코로나..

마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효과가 없다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에 마늘이 효과가 있다는 말, 사실일까? 마늘이 면역력을 길러주고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여 코로나 바이러스(기존 명칭 : 우한 폐렴)에 효과가 있다는 말이 있다. 결론부터..

돼지감자는 당뇨병에 효능, 효과가 없다 [내부링크]

유튜브에도 영상 올렸습니다. 구독 많이 부탁드립니다. youtu.be/DtVwWvWi5v4 병원에서 만난 당뇨병 환자의 돼지감자 종합병원에서 근무하다보면 당뇨병에 걸린 환자분이 돼지감자차나 돼지감자즙을 드시고 계신..

매실청의 영양성분, 독소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유튜브에도 영상 올렸습니다. 구독 많이 부탁드립니다. youtu.be/d9Ak-ev1ofc "요새 소화가 잘 안돼서 많이 먹지도 않는데 오히려 혈당이 올라가고 있어요." "여름이라서 더워서 밥맛도 없는데 혈당 조절까지 안..

여름 과일 참외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병원에서 당뇨병, 콩팥병 환자를 상담하는 일이 흔하다. 특히 지금처럼 더운 여름에 과일을 먹고 싶다는 말씀을 자주 하신다. "날도 더운데 혈당조절 때문에 과일도 못 먹고 너무 힘들어요." "여름이라 피곤한데..

토마토의 효능, 칼로리, 전립선에 좋을까? [내부링크]

유튜브에도 영상 올렸습니다. 구독 많이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Fkc0HzS_GW8 병원에서 전립선암에 걸린 환자가 물었다. "저는 매일 토마토를 먹는데 왜 전립선암이 더 나빠질까요?" 토마토는 흔히 전립..

팥과 팥죽, 팥물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 : 당뇨병, 신장병(콩팥병) 환자 주의 [내부링크]

유튜브에도 영상 올렸습니다. 구독 많이 부탁드립니다. youtu.be/Lcdpsm6p5dw 병원에 있다보면 "콩팥병에 팥이 좋다면서요?" 라는 정말 황당한 질문을 하는 환자분들이 계신다. 그래서 간단히 팥과 팥죽, 팥물에..

푸드팩트를 시작한 계기 [내부링크]

유튜브에도 영상 올렸습니다. 구독 많이 부탁드립니다. youtu.be/kZeejoXRyEk 종합병원에서 상담했던 환자들 소위 말하는 큰 종합병원에서 일한 지도 벌써 수년이 지났다. 수없이 많은 환자들과 상담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