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twitter의 등록된 링크

 foodtwit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딱새우 효능과 까는법 그리고 먹기 좋은 계절 [내부링크]

제주도와 남해 근해에서 어획되어 인터넷에서 딱새우로 불리는 녀석이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가시발새우라고 합니다. 남해나 제주 근해의 수심 50~120m에서 주로 저인망에 어획되어 유통됩니다. 껍질이 딱딱해서..

대만에선 유명한 과일 석가 [내부링크]

대만에 놀러갔을 때 일입니다. 여기 날씨가 거의 동남아 수준의 날씨라서 여러 열대과일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석가라는 과일입니다. 여기식 발..

브로콜리의 효능 및 브로콜리 요리 팁 [내부링크]

브로콜리의 원산지는 지중해 동부연안이고 수천년 전에 이미 재배되었던 식재료입니다. 현재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브로콜리의 재배품종이 육성된 것은 19세기부터이고 이 시기에 미국으로 전파되었습니다. 브로콜..

분당 서현 토끼정 : 세심하지 못한 서비스 [내부링크]

분당에서 점심을 먹으러 어딜 갈까 고민하다 토끼정을 들렀습니다. 요즘 좀 핫하다는 장소중 한곳입니다. 토끼정은 크림우동이 유명한 가정식 일식집입니다. 서현동 토끼정 앞에 메뉴와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보다..

봉포머구리집 : 속초에선 유명한 아쉬운 물회 전문점 [내부링크]

오랜만에 속초에 가봤습니다. 서울은 더워서 여기도 그럴 줄 알았는데 아직은 바람이 세차게 불고 날은 생각보다 춥습니다. 제비 한마리 왔다고 봄은 아닌가봅니다. 얇은 점퍼차림으로 왔다가 추워서 고생만 했습..

파프리카와 피망의 차이에 대해 아세요? [내부링크]

피망과 파프리카를 놓고 무엇이 피망이고 무엇이 파프리카다 라는 것을 알아내는 것이 가능할까요? 제 기준은 피망은 녹색, 빨간색 파프리카는 노랑,주황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과육이 얇고 질긴 것을 피망이라고..

양수리 시골밥상 : 보리밥집의 추억팔이 [내부링크]

직장에서 워크샵을 갈때 꼭 들리던 집이 있습니다. 양수리부근 조안면에 있는 시골밥상이라는 집입니다. 팔당댐이 있는 구도로로 가다보면 불법시설물로 영업하던 봉쥬르 가기 전에 있는 곳입니다. 갈때마가 가격..

제주도 특산물은 초콜렛이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이국적인 곳을 꼽자면 누가 뭐래도 제주도입니다. 공항에 내리자 마자 반겨주는 길거리 야자수부터 이국적인 느낌을 줍니다. 사투리도 그렇고 여기저기 볼 거리들도 국내 어느 지역과는 다른 모..

대구 장원식당 : 참 맛있는 육사시미(뭉티기) 전문점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들 만나러 대구로 향했습니다. 반가운 친구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 하다 저녁을 먹으러 가기로 합니다. 그동네 사는 녀석이 좋은데 추천한다고 데리고 간곳이 여기입니다. 대구에 오면 뭉티기를 꼭 먹..

칠돈가 : 제주도 돼지고기를 먹으러 가다 [내부링크]

제주에 방문했을 때는 꼭 돼기고기는 한번 먹어 봐야 합니다.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돼지는 흑돼지 입니다. 흑돼지인걸 보여주기위해 껍데기에 보면 돼지털이 촘촘히 밖혀 있습니다. 그런데 그걸 먹기엔 좀 꺼려집..

노브랜드에서 꼭 사야할 품목 : 고르곤졸라치즈 소프트콘 [내부링크]

어느 상점을 가면 꼭 사와야 할 제품이 있습니다. 머스트해브아이템(Must have item)이라고 합니다. "브랜드가 아니다, 소비자다."라는 슬로건으로 새로운 소비자 중심 상품 시대를 선언한 노브랜드는 이마트에서..

에그타르 잘하는 맛집 : 서촌 통인스윗 [내부링크]

서촌이 북적입니다. 요즘 핫 한 곳입니다. 유동인구가 많아지니 카페,식당들이 생겨납니다. 그러다 보니 이제 유명한 집들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예전 부터 있었던 효자동 베이커리 같은 빵집에서 부터 최근에 영..

혼밥 : 사회가의 변화가 인간에게 주는 영향 [내부링크]

처음 혼밥을 한 경험이 아주 오래전 직장에서 점심 당직을 설때 였습니다. 혼자서 밥을 먹으러 식당을 가려니 들어갈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이때만 해도 혼자 밥먹으러 식당에 들어오면 구경거리가 되는 시대였으..

믿고 거르는 맛집 블로그 정보 : 피해갈 만한 맛집 [내부링크]

얼마 전 TV 모 프로그램에서 돼지 삼겹살 직화구이 소개 장면이 나왔습니다. 사람들 줄 많이 서있고 먹는 사람들 마다 엄지 척 하는 장면, 그리고 음식이 나올 때 환호성을 지르는 낯뜨거운(?) 장면들이 연출되었..

봄철 먹기 좋은 야채 시금치에 대한 효능 [내부링크]

우리 식탁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채소중 시금치가 있습니다. 예전 뽀빠이 만화를 많이 본 사람들은 왠지 시금치를 먹으면 뽀빠이 처럼 힘이 세질 것 같은 생각에 먹기 싫어도 일부러 먹어본 경험도 있을 것 같습..

조금은 생소한 야채 콜라비의 효능 [내부링크]

조금은 생소한 야채 콜라비가 있습니다. 요즘은 마트에 가면 많이 보이는 새로운 먹거리입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같은 채소입니다. 독일어 Kohl(양배추)과 Rabic(순무)라는 뜻입니다. 즉 양배추와 순무의 합성어..

월별 제철회/해산물 모음 [내부링크]

월별 제철회/해산물 모음입니다. 냉동된 요리를 제외하고 모든 요리는 이왕이면 제철 식재료를 이용하는것이 맛도 좋고 영양에도 좋습니다. 육지에서 나는것 식재료들은 그나마 사시사철 구할 수 있는데 바다에서..

집에서 간단히 떡볶기 만들기 : 초보용 [내부링크]

제가 집에서 만드는 떡볶기 레시피입니다. 뭐 대단한건 아니지만 요알못들에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것 같아 올립니다. 떡복기라는 음식은 원래 궁중요리였습니다. 기름과 간장으로 볶아낸 음식인데 해방후 물자가..

봄철을 알리는 채소 : 냉이의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향이 일품인 냉이는 봄철 제일 먼저 밥상을 찾아 오는 봄을 알리는 식재료입니다. 십자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로 이른 봄에 양지바른 곳에 돋아나는 대표적인 봄나물입니다. 지중해 지역이..

양파의 효능 : 양파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양파는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두해살이 풀입니다. 많은 나라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과 궁합이 잘맞아 여러가지 방법으로 조리가 가능하며 조리 과정을 거치지 않고 샐..

오조해녀의집 : 전복죽이 맛있는집 [내부링크]

제주에 오면 꼭 들리는 집이 있습니다. 바로 오조해녀의 집입니다. 전복죽하면 흰색 미음처럼 나오는걸 생각하기 쉬운데 여기 전복죽은 다른 곳에서 나오는 전복죽과는 달리 초록색이 납니다. 내장까지 갈아서 색..

제주도 자매국수 : 고기국수가 땡길땐 [내부링크]

가끔씩 고기국수가 땡길 때가 있습니다. 서울에는 파는 곳도 별로 없고 또 그 맛이 나질 안는것 같습니다. 제주에서 먹을 수 있는 제주음식인데 제주공항 근처에 가면 고기국수 거리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제주 유리네 식당 : 이것저것 여러가지 맛볼 수 있는 식당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먹을거 하면 떠오르는게 몇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주에서 나는 식재료들이 있는데 고등어 갈치 등 해산물로 만든 음식들입니다. 제주도에 처음 가신다면 추천할 만한 식당이 있습니다. 바로 제..

카페쓰어다의 뜻 : 레인포레스트에서 한잔을 하며 [내부링크]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니 따듯한 나라가 생각이 납니다. 최근 베트남을 갔다 왔는데 거기서 마신 카페쓰어다가 생각이 납니다. 베트남은 로부스타 커피생산국으로 유명합니다. 또 우리가 아다시피 매우 더운나라라..

중국발 황사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8가지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연휴 내내 미세먼지가 우리나라를 뒤덥었습니다. 잠시만 외출을 하고 돌아와도 목이 칼칼합니다. 요즘은 삼한사먼이라고 하는데 그것도 아닌것 같습니다. 중국애들은 어떻게 사는지 모르겠습니다. 핸드폰에선 계속..

지나치기 쉬운 파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마늘과 더불어 어느집에든 있는 채소중 하나가 파입니다. 전세계 모든 나라의 식탁에 올라가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미역국을 제외한 모든 음식에 잘 어울리는 재료라고 생각합니다. 라면에도 파송송 썰어 넣으면..

주말에 간단히 할 수 있는 요리 : 에그인더헬(샥슈카) [내부링크]

요즘처럼 미세먼지 많은 날이면 밖으로 나가기도 참 어렵습니다. 이런날 집에만 있자니 심심한 분들을 위한 간단하고 재미있는 요리를 소개 합니다. 바로 에그인더헬이란 요리입니다. 에그 인 더 헬 (Egg in the h..

돼지국밥과 순대국의 차이가 있나 : 쌍둥이 돼지국밥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러 부산으로 갔습니다. 항상 부산에 가면 항상 "뭐 먹을래?"라고 물어봅니다. 그때마다 돼지국밥을 먹고싶다고 했지만 그 친구는 서울사람은 그런거 입맛에 잘 안맞는다라고 다른곳을 데려가..

민물장어와 바다장어의 차이와 효능 그리고 효과적 조리법 [내부링크]

장어는 6월이 살이오르고 제일 맛있는 시기라고 합니다. 보통 정력의 상징이나 남자들이 힘쓰기 위해 즐겨 먹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장어는 보통 두종류로 알고 있습니다. 하나는 민물장어이고 또하나는 바다 장어..

마늘의 효능 : 마늘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마늘은 어떤 식재료 인가? 한국인의 식탁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마늘입니다. 단군신화부터 나온 식재료입니다. 마늘과 고추는 한국음식에서 빠지면 안되는 존..

양배추의 효능 : 양배추즙 만들기 [내부링크]

양배추란 어떤 식품일까? 양배추는 먹기만 해도 속이 편해지고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채소입니다. 소화기관인 위를 좋게 하는 대표적인 음식인 양배추는 원산지가 유럽입니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

숲의 버터 아보카도의 효능 및 인기뒤의 부작용 [내부링크]

아보카도 도대체 넌 누구냐? 어느새인가 부터 우리 식탁을 점령한 식품입니다. 이름도 한글화 되지 않아 그냥 외래어인 '아보카도'로 불리워 지는 녀석입니다. 요즘 수퍼푸드 또는 건강식 등이 유행하면서 점점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