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tball-love의 등록된 링크

 football-lov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즈 유나이티드 피터지는 장미전쟁 결과! [내부링크]

홈팀인 멘체스터 유나이티드는 4-2-3-1의 포메이션을 선택했습니다. 팀의 허리를 담당하고 있는 에릭센과 카세미루가 부재한 가운데 프레드와 임대생 자비쳐가 짝을 이루어 허리 라인을 구성 했습니다. 안토니가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팀에 복귀한 제이든 산초가 우측에 배치될 것을 기대해 보았지만, 턴 하흐 감독의 선택은 좌측에 가르나쵸를 배치하고, 래시포드를 우측으로 돌리는 선택이었습니다. 반면에 원정팀인 리즈 유나이티드는 4-2-3-1포메이션의 원톱에 뱀포드를 배치해 끊임없는 역습과, 간결한 2:1 패스를 통해 상대 수비의 빈틈을 찾아내고자 하는 전술을 선택했습니다. 1. 전반전 킥오프가 진행 되고, 어느 팀에 더욱 진한 장미향기가 퍼질까를 기대하고 있을 때, 매우 짜증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전반 1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즈 유니이티드 장미전쟁 프리뷰! [내부링크]

한국시간으로 다가오는 목요일, 2월 9일 목요일 새벽 5시, 오랜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즈유나이티드간의 치열한 경기가 펼쳐집니다. 두팀은 연달아 2번의 맞대결을 펼치기 때문에 첫번재 경기에서 승리를 차지하는 것이 분위기상 아주 중요합니다. 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상황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3승 3무 5패 승점 42점으로 리그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월드컵 이후 EPL 내에 분위기가 가장 좋은 팀을 꼽으라면 아스날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의 입장에서는 이 상승세를 시즌이 끝난 뒤, 그리고 앞으로 이어질 다음시즌에까지 쭉 이어가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리즈와의 연전에서 결코 패배를 기록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승리를 차지해야 합니다. 그런데 상황..

저소득층 난방비,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 2배 안내 [내부링크]

최근 도시가스 요금이 폭등 하면서, 힘든 상황들을 많이 마주하셨죠? 어떤 분들은 2배에 가까운 요금이 인상되었고, 앞자리가 바뀌거나 뒤에 0이 하나 더 붙는 바람에 숨이 막히는 경험을 하셨던 분이 많네요. 심지어 여기에서 더 오를 전망이라 하니, 감당하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간의 전쟁으로 인해 LNG가격이 폭등을 하는 바람에 참 쉽지않은 겨울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유럽의 어느지역에서는 난방비가 5~8배까지 인상을 했다고 하니 전세계적으로 위기의 세월을 맞이하고야 말았습니다. 추운 겨울, 치솟는 난방비와 함께 자꾸만 움츠러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저소득층에게는 이 겨울이 더욱 더 힘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는 점은 정부가 취약계층에 대해 지원을 2배 인상했다는 사실입니..

난방비 절약: 친환경 보일러로 [내부링크]

"교체 시 난방비 연 최대 44만원 절감. 환경부 올해 52만원 지원" 갑자기 폭탄처럼 찾아온 난방비 상승에 한숨이 나오지 않으신가요? 거의 2배 가까이 껑충 뛰어버린 난방비 때문에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너무 속상한데요...... 환경부가 한가지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바로 노후화 된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환경부는 이렇게 보일러를 교체할 시 연간 최대 44만원까지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결과보고를 발표했습니다. 더불어 환경부는 만일 올 해 노후화된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작업을 시행할 경우에 일반 가구는 10만원, 저소득층 가구는 6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 했습니다. 저소득층의 경우 보일러 교체비용에 대해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너무 걱..

2023년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사전 신청하기 [내부링크]

2023년 영유아 복지서비스 사전신청을 개시합니다. 해당 항목: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사전신청 기간 : 2023.2.6(월) 08:00 ~ 2.24(금) 18:00 3월 1일부터 어린이집, 유치원에 입소(학) 또는 양육수당 지급이 필요한 경우에 신청할 수 있는데요, 2월 6일(월)부터 해당 항목에 대한 사전신청(3월 적용)이 가능합니다. 안내 해드리는 내용을 통해 우리아이에게 해당하는 항목에 맞게 신청을 해주세요. ※ 보육 서비스 변경을 해야 하는 주요 사례안내 - 양육수당 > 어린이집(보육료) : 신청 필요 - 양육수당 > 유치원(유아학비) : 신청 필요 - 어린이집(0~2세 기본보육) > 어린이집(0~2세 연장보육) : 신청 필요 - 유치원(유아학비) > 어린이집(보육료) : 신청..

독감인가요? 코로나인가요? [내부링크]

겨울철이 되면서 몇 달째 독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독감과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매우 유사한 증세를 보이기 때문에 구분하기도 어렵습니다. 심지어 전문가라 할지라도 육안이나 단순한 확인으로는 명확한 구분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이처럼 완벽한 구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침이 나거나 온몸이 아프거나, 열이 나는 경우 등등, 조금이라도 이상증세가 보인다면 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유한다고 합니다. 독감은 아주 갑자기 고열이 나면서, 온 몸이 두드려 맞은 것 처럼 아픈것이 특징입니다. 두통이 동반할 경우, 마치 도끼로 머리를 얻어 맞은것 같은 통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반면에 코로나는 이렇게 까지 심각하게 오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독감이 비교적 약하게 ..

맨유, 1월 이달의 선수! 마커스 래시포드! [내부링크]

마커스 래시포드가 2023년 1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달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최근 래시포드의 폼이 아주 매섭습니다. 음바페가 하나도 부럽지 않을 정도로 대단한 기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시티와의 전투에서 결승골을 비롯해 래시포드는 최근 득점능력을 과시하고 있는데요, 더 놀라운점은 득점 뿐 아니라, 어시스트나 경기 기여도가 매섭다는 사실이죠. 래시포드의 놀라운 득점 행진은 레전드인 데니스 비올렛의 홈경기 9경기 연속 득점과 타이를 이뤘으며, 현재 래시포드는 올 시즌 18골을 기록 중입니다. 래시포드는 아스널과의 경기는 물론 카라바오컵 노팅엄과의 1차전 경기에서도 득점포를 가동했습니다. 래시는 에릭 턴 하흐 감독 체제에서 공격 선봉으로서 날카로움을 더 뽐내고 있습니다. 래시포드는 지난 본머스와의 경기에..

역시 손흥민! 코리아 캡틴! EPL득점왕의 증명! [내부링크]

손흥민의 멀티골 작렬!! 한국 시간으로 지난 29일 오전 3시, 토트넘과 프레스턴 노스 엔드(2부)사이에서 FA컵(잉글랜드 축구협회컵) 제 32강 4라운드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경기 결과는 토트넘의 3:0 대승! 최근들어 부진의 화살을 맞고 있던 손흥민 선수는 보란듯이 멀티골을 작렬시켰고,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날 손흥민은 측면과 중앙을 가리지 않고 매우 활발한 움직임을 가져갔습니다. 전반에만 아주 날카로운 유효슈팅을 두 차례나 만들어 내면서 폼을 끌어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후반, 환상적인 멀티골을 작렬시켰습니다. 후반 5분, 상대 패널티박스 오른쪽 바깥, 그러니까 소위 말하는 손흥민 존에서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퍼스트 터치를 조금 길게 가져가더니 그대로 가속을 살려 상대 골대 파 포..

손흥민의 토트넘! 단 주마 하이재킹 성공! 그러나? [내부링크]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토트넘에서 이적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그의 비야레알로부터 단 주마를 임대 영입 했다는 속식입니다. 그런데 이 소식이 마냥 아름다운 뉴스이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애시당초 단 주마는 "에버튼"으로 이적하는 것이 유력해 보였습니다. 1월 23일 까지의 기사에 의하면 말이지요. 실제로 메디컬 테스트도 좋게 마쳤고, 파브리시오 로마노와 같이 유력한 기자가 here we go 를 띄우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1월 24일이 되면서 다른 뉴스들이 튀어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토트넘이 단 주마를 하이재킹 하고자 한다." 라는 뉴스 말이죠. 하이재킹이란 운송수단을 가로챈다는 말에서 유례된 것으로, 스포츠계에서는 다른 팀으로 이적이 확실시 된 선수를 가로채 계약을 맺는 행위..

이강인이 구단 SNS를 언팔 한 이유? [내부링크]

이강인이 자신의 소속구단 마요르카 SNS를 언팔 한 가운데, 구단과 선수간의 불화가 시작되었다는 많은 이들의 발언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언론 코페는 “이강인은 발렌시아와의 계약을 해지 한 후 마요르카로 넘어왔고, 더 큰 구단과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찬스가 찾아온다면 이적을 허용하겠다는 조항을 포함한 계약을 맺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하지만 마요르카는 계속되는 다른 구단들의 러브콜을 차단헀고, 이강인의 이적 기회를 거부했다.” 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마요르카는 이번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팀 중에서 10위에 랭크중인 팀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최상위 리그에서 10위면 안정적인 팀이 아닐까?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라리가의 특성상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라는 2강을 제외하고는 그렇게 큰 ..

이강인 언해피? 소속팀 마요르카 언팔...... 언해피? [내부링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활약중인 한국 축구의 미래! 이강인이 소속팀 마요르카에서 행복하지 않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스페인 스포츠 전문 언론사인 마르카는 "지금 이강인이 행복하지 않다. 겨울이적시장동안 자신의 이적을 막은 팀에게 불만이 있다." 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과연 이 소문이 실제일까요?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기자회견 등을 통해 오피셜이 난 것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그러나 추측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강인이 팀의 SNS를 언팔 했기 때문입니다. 이강인은 어제, 그러니까 한국 시간으로 25일 자신의 SNS에서 현재 몸 담고 있는 구단인 마요르카 구단의 공식계정 팔로우를 취소했습니다. 언론 매체들은 이 사실을 토대로 현재 이강인이 팀에서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라는 소문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와우...

자동차세 연납! 신청 하셨나요??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 신청 하셨나요?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6월과 12월! 일년에 두 번 자동차 세를 내야 하죠! 이게 생각보다 금액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런데 일년에 두 번 내야 하는 자동차 세를 한 번에 미리 몰아서 납부를 하면 고맙게도 할인을 해 줍니다. 이게 바로 "자동차세 연납" 입니다. 꼭 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신청 기간(시간)이 있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기간 내에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1월 연납 : 1. 16 ~ 1. 31 3월 연납 : 3. 16 ~ 3. 31 6월 연납 : 6. 16 ~ 6. 30 9월 연납 : 9. 16 ~ 9. 30 2. 신청 시간 평일 : 오전 7시 ~ 오후 10시 토요일 : 오전 7시 ~ 오후 3시 해당 월 말일(마감일) : 오전 7시 ~ 오후 ..

EFL 카라바오컵 준결승 1차전 VS 노팅엄 포레스트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시티 그라운드에서 노팅엄 포레스트를 3-0으로 꺾고 카라바오컵 준결승 2차전을 앞두고 크게 앞서갔다. 최근 분위기가 좋았던 노팅엄이기 때문에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다행이 완승을 차지헀다. 이제는 2차전이다! 마커스 래시포드의 전반 5분, 화려한 솔로플레이 골로 골 문을 열었고, 안토니의 중거리가 리바운드되어 튀어나온 것을 베호로스트가 아주 깔끔하게 집어넣었다. 전반 2 대 0 의 아주 깔끔한 마무리! 선수단이 거의 주전이었기 때문에 지친 기색이 보였지만, 시원하게 전반을 마친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낼 수 밖에 없었다. 후반이 시작되었고, 지친 기색은 여전했다. 미친 일정때문에 선수들이 너무 혹사를 당하고 있다. 종료 2분을 앞두고, 주장 완장을 찬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아주 환상..

턴 하흐 감독이 전하는 소식 EFL 리그컵, 노팅엄전 [내부링크]

- 미디어 담당 Adam Marshall 이 전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 에릭 턴 하흐는 노팅엄 포레스트와 펼쳐질 카라바오컵 준결승 1라운드에서 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군 선수 중 3명의 선수가 제외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영국 시간으로 수요일 오후 8시, 한국 시간으로 26일 목요일 새벽 5시에 펼쳐지는 이 경기에서 디오구 달롯, 제이든 산초, 앙토니 마샬이 복귀하기는 조금 이름을 밝혔습니다. 산초는 오랜기간 팀에서 벗어나 있었지만, 최근 복귀를 했기에 출전에 대한 기대를 키웠지만, 아직까지 체력훈련을 진행중이기에 출전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달롯은 이전 리그컵 경기은 찰튼과의 경기에서 교체출전을 했지만, 부상을 당했기에 아직은 시간이 필요하고, 안토니 마샬..

EPL 제 21라운드 VS 아스널 후기 [내부링크]

2023.01.23 - [맨유] - EPL 21라운드 VS 아스널 너무 아쉽기 때문에 짜증나는 패배..... EPL 21라운드 VS 아스널 너무 아쉽기 때문에 짜증나는 패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아스날의 EPL 제 21라운드 경기는 2:3으로 아스날이 승리를차지했다. 양팀이 90분 내내 치열한 공방을 주고 받았지만, 현재 1위팀의 기세는 상당히 무서웠다. 이로써 아스날 football-love.tistory.com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아스널과의 프리미어리그 원정 경기에서 2-3으로 패배헀다. 막판까지 이어지는 접전이었지만, 패배라는 아쉬운 결과가 남았다. 하지만,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를 통틀어 가장 재미있는 경기였지 않을까? 아쉬운 패배와는 별개로 정말 짧은 기간내에 팀을 단단히 만들어 준 ..

EPL 21라운드 VS 아스널 너무 아쉽기 때문에 짜증나는 패배.....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아스날의 EPL 제 21라운드 경기는 2:3으로 아스날이 승리를차지했다. 양팀이 90분 내내 치열한 공방을 주고 받았지만, 현재 1위팀의 기세는 상당히 무서웠다. 이로써 아스날은 리그 1위를 굳건히 했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뉴캐슬에게 골득실 차이로 밀려 4위에 랭크 되었다. 원정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술은 4-2-3-1이었다. 최전방에 베호로스트, 2선에 마커스 래시포드, 브루누 페르난데스, 안토니가 선발출전했다. 3선에는 스콧 맥토미니와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4백은 루크 쇼,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라파엘 바란, 아론 완비사카였다. 다비드 데헤아가 골문을 지켰다. 아스널은 4-3-3 전술을 선택했다. 가브리에우 마르티넬리, 에디 은케티아, 부카요 사카가 공격수, 그라니트 자카..

EPL 제 21라운드! VS 아스날 [내부링크]

빅 매치 오브더 빅 매치! 현재 리그 1위인 아스날과 리그 3위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잠시 후 한국시간으로 새벽 한시 반, 아스날의 홈구장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격전을 펼친다. 상위권 경쟁중인 맨체스터 시티가 현재 울버햄튼을 3:0으로 이기고 있고, 뉴캐슬이 크리스탈펠리스와 0:0으로 무승부를 거둔 가운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문제가 있다면 지난 크리스탈펠리스전 카세미루가 경고를 받았고, 경고누적으로 인해 이번 아스날과의 경기에서 출전을 할 수 없다는 점이다. 턴 하흐 감독은 이번시즌 아스날에게 유일하게 패배를 선사한 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전에 아스날을 3:1로 잡을 당시에도 카세미루가 없었으며, 잘 해내었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다. 디오구 달롯과 앙토니 마샬의 ..

해리케인 영입 가나요??? [내부링크]

영국 ‘데일리메일’은 21일(한국시간) “맨유는 케인 영입에 관심이 있다”며 “케인 영입 가능성을 알아보고 있다. 케인 역시 맨유 이적에 열려있다”고 보도했다. 토트넘의 에이스는 단연 케인이라 할 수 있다. 지난 시즌 손캐듀오의 화려한 조합이 토트넘을 하드캐리 했지만, 이번 시즌 손흥민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 믿을 맨이라고는 케인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런데, 캐인의 계약은 2024년으로 만료가 된다. 토트넘의 입장에서는 케인과의 재계약이 너무나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계약기간 2년은 생각보다 긴 시간이 아니다. 케인의 능력과 팀 내 입지를 생각한다면 재계약을 서둘러야 할 시점이다. 그런데 아직까지 재계약에 대한 구체적인 대화를 나누기 이전인듯 하다. 기자들에 의하면 협상의 진전이 전혀 없는 상..

손흥민 이대로 괜찮은가? [내부링크]

오늘 새벽, 토트넘과 맨체스터 시티간의 프리미어리그 제 20라운드 경기 결과 4대2 토트넘 패 전반 2골을 먼저 넣으며 좋은 분위기로 후반을 맞이했으나, 후반 18분만에 내리 3골을 얻어 맞으며 무기력하게 패배를 당했다. 이날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뛴 손흥민은 이렇다 할 활약을 남기지 못했다. 어떻게 해서든 부지런히 뛰어 다니며 공격찬스를 잡아보고자 시도했지만, 부상의 여파인지 예전만 못한 스피드와 부족한 자신감만 내 비칠 뿐이었다. 경기 후 영국 매체인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게 평점 4점을 부여했다. 전반적으로 경기에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는 냉정한 평가이다. 손흥민의 평점 4점은 토트넘의 부진 제 1순위로 꼽히는 수비라인 중 한명인 에릭 다이어와 같은 평점이다.' 손흥민보다 낮은 평점의 선수는 단 한..

vs 크리스탈 펠리스 1:1 아쉬운 무승부로 마무리...... [내부링크]

수정궁이랑 경기를 할 때면 항상 왠지 모를 불안함이 있다. 제발 개인적인 기우이기를 바라며 5시, SPTV를 켰다. 기우라 생각헀다. 경기 내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수정궁을 압도했기 때문이다. 역시나 턴 하흐 감독의 색체가 묻어나오기 시작하며 점유나 압박, 공격 세부전술등 아주 재미있었다. 물론 오른쪽에서 안토니가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그런대로 꾸준히 돌파를 시도하며 침투를 이어가는 등, 평타정도의 모습은 보였다고 생각한다. 기대가 커진 것은 전반 막판!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선제골 덕분이다. 상대 페널티 박스 좌 측면 부근에서 에릭센이 래시포드에게 간결한 패스를 내어주고 슬금슬금 침투를 시고했고, 래시는 들어가는 에릭센을 놓치지 않고 정말 완벽한 침투패스를 넣어 주었다. 에릭센은 패스를 받기 전부터 ..

EPL 제 20라운드 vs 크리스탈펠리스! [내부링크]

EPL 제 21라운드 VS 크리스탈펠리스! 한국시간으로 1월 19일 새벽 5시, 셀허스트 파크에서 크리스탈펠리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간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8경기 12승 2무 4패로 승점 38점을 차지해 리그 4위를 기록 중이다. 크리스탈 펠리스는 18경기 6승 4무 8패로 승점 22점을 차지해 리그 12위를 기록 중이다. 만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승리를 차지할 경우 승점 41점으로 19경기, 승점 38점인 뉴캐슬을 따돌리고 리그 3위를 차지하게 된다. 물론 현재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아스날의 18경기 47승점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지만, 크리스탈 펠리스를 잡아낸다면, 이 다음에 펼쳐질 대 아스날 경기에서 좋은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만일 맨체스터 ..

EPL 제 20라운드! VS 시티전! 2:1 승!! [내부링크]

한국시간으로 지난 토요일(1.14), 저녁 9시 30분. 올드트레포트에서 펼쳐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멘체스터 시티간의 EPL 제 20 라운드 경기는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래시포드의 골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펩 과르디올라의 빠른 교체와 더브라위너의 완벽한 크로스에 이은 그릴리쉬의 완벽한 프리해더로 선제골을 실점했으나, 진영이 무너지지 않고, 꾸준히 자신들의 축구를 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었다. 개인적인 경기의 관전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1. 라파엘 바란 그가 왜 월드컵 결승러인지, 챔피언스리그 3회 연속 우승자인지에 대해 보여준 경기였다. 벽 아니 그냥 라파엘 더 풋볼 바란 그 자체였다. 괴물 홀란을 완벽히 틀어막았으며, 세밀한 수비조율, 화려한 리더쉽에 분위..

이번 시즌...... 첼시가 왜 이렇게 안 풀릴까?? [내부링크]

과거 프리미어리그의 빅 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첼시, 아스널 이제는 맨체스터 시티와 토트넘이 추가되어 빅 6가 되었다. 이번 시즌 선두는 아스널이며, 맨체스터 시티가 추격에 고삐를 더하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턴 하흐 감독과 함께 조금씩 비상중에 있으며, 이번 20라운드 결과로 인해 어떤 반전이 찾아올지 기대가 된다. 그런데 빅 6중 예전만 못한 인상을 주는 팀들이 있다. 토트넘, 리버풀, 첼시 세 팀이다. 사실 토트넘이야 콘테감독이 부임할 당시 쌔 한 느낌을 받았다. 과연 3백 중심의 수비축구 선호가 콘테가 다시금 피엘에서 명성을 떨칠 수 있을까? 특히 토트넘의 수비를 데리고 그가 지향하는 축구를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따랐다. 결과 토트넘의 축구는 재미를 잃었을 뿐 아니라, 결..

한국의 다비드실바!! 이강인!! 프리미어리그로??? [내부링크]

이강인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프리미어리그 팀들이 나타나고 있다. 현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에서 18경기(15경기)에 출전하고 있는 이강인은 현재 2골 4도움으로 팀을 하드캐리하고 있는 중이다. 마요르카의 경기를 한번이라도 풀 타임으로 본 사람이 있다면, 적어도 하이라이트라도 본 사람이 있다면 현재 마요르카의 에이스는 "이강인"임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월드컵에서의 활약을 기억 하는가? 평가전에서 기용을 받지 못하던 이강인을 기용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좋은 퍼포먼스를 보인 이강인!! 특히나 가나전, 화려한 어시스트를 보라!! 상대 선수로부터 탈압박 후 빠르게 올린 크로스가 조규성의 해더에 적중했고, 멋진 골을 만들어 내었지않나? 심지어 그동안 약점으로 평갑다았던 피지컬 적인 부분이나, 수비..

EPL 제 19라운드!!VS 맨시티 맨체스터 더비!! [내부링크]

한국 시간으로 2023년 1월 14일, 저녁 9시반 올드트래포트에서 EPL 제 20라운드경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맨체스터 시티 의 경기가 펼쳐진다. 20라운드를 앞둔 현재, 시티는 17경기 승점 39점으로 리그 2위에 유나이티드는 17경기 승점 35점으로 리그 4위에 머물러 있다. 리그 순위와 별개로 두 팀은 지역 라이벌로써, 두 팀이 경기를 펼칠 때면 항상 피튀기는 치열함이 빛을 발했다. 조금 오래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이라면 웨인 루니의 바이시클 킥을 잊을 수 없을 것이고, 최근 유입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이라면 솔샤르 감독시절 철저한 카운터어택으로 시티를 잡아내던 멋진 모습을 기억할 것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번 시즌 두 팀의 첫번째 경기는 6:3으로 시티의 승리! 턴 하흐 감독이 이..

카라바오컵 8강!! vs 찰턴 에슬레틱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순항이 계속 된다! 이번에는 카라바오컵 차례이다! 이전에 카라바오컵 16강 vs 번리전에 대한 개인적은 글을 쓰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위닝 멘탈리티"이며, 위닝 멘탈리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트로피가 필요함을 말한 바 있다. 2022.12.22 - [맨유] - EFL 리그컵 vs 번리전 2:0 승리!! EFL 리그컵 vs 번리전 2:0 승리!! 기다리고 기다리던 맨유 경기! 리그경기나 챔피언스리그가 아니기에 아쉬움이 많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랴! 상대는 챔피언쉽 1위를 달리고 있는 번리! 나름 강세를 보이고 있는 팀이기에 조금은 football-love.tistory.com 그러기 위해 이번 시즌, 카라바오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

FA컵 VS 에버튼 결과 3:1 승리!! [내부링크]

한국시간으로 오늘(1.7) 새벽 5시, 올드트래포트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에버튼의 FA컵 제 64라운드 경기가 펼쳐졌다. 이번 시즌 경기력이 좋지 않은 에버튼은 현재 리그 18위로, 강등의 위기에 놓여있다. 과거 맨유 리버풀 아스날 첼시의 빅4를 상대로 꾸준히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에버튼의 폼이 전혀 예전같지 않다. 에버튼을 이끌고 있는 램파드는 너무나 저조한 성적으로 인해 경질의 위기에 놓여있고, 언론에서는 이번 FA컵 경기가 램파드의 마지막 경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어 놓기도 했다. 그렇기에 램파드와 에버튼은 어떻게 해서든 팀의 분위기를 끌여 올려야 했기 때문에 승리를 차지해야 했다. 최근 월드컵 이후 펼쳐진 4연전에서 모조리 승리를 거두며 최상의 분위기를 이어오고 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

EPL 제 18라운드 VS 본머스 결과!! -2 [내부링크]

앞의 1탄에 이어 계속!! - 관전 Point - 4. 발밑이 약점이라고? 키퍼의 1번 역할은 선방! 내 뒤에 공은 없다. 데 헤아! 이번 경기 본머스의 전략은 철저한 카운터 어택이었다. 특히 우측에서 공을 잡은 뒤 좌측 전방으로 아이솔레이션을 시도하며 침투하는 공격수에게 연결하는 패스가 몇 번 성공을 거두었다. 수비진형의 미스도 있었지만, 본머스의 좋은 플레이였다. 1) 전반 28분 엔서니가 본머스 기준 좌 전방에서 골대 쪽을 향해 침투를 가져갔고, 키퍼와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니어포스트를 향해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다. 소위 말하는 “키퍼의 머리를 보고 강하게 때려라!” 였다. 순간 한 골 실점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데 헤아는 거뜬히 꽁을 쳐내며 키퍼의 제 1 능력치는 “선방” 이었음을 증명했다(..

EPL 제 18라운드 VS 본머스 결과!! -1 [내부링크]

지난 새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대 본머스 AFC 의 EPL 제 19라운드 경기가 펼쳐졌다. 시간 : 2023. 1. 4. 05시 장소 : 올드 트래포트 맨유는 이 경기에서 승리(승점3점)를 차지할 시 리그 순위 4위로 상승할 수 있으며, 이 순위를 유지할 시 EPL에서 단 4장만 주어지는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확보할 수 있다. 본머스는 최근 4연패 이후 2승을 차지하면서 분위기에 반전을 성공하는 듯 했으나, 또 다시 4연패의 수렁에 빠진 상황이었다. 팀은 리그 15위로써 강등권 바로 위쪽에 위치한 아슬아슬한 줄다리기를 타고 있었다. 엎친대 덮친 격으로 주전 선수들 중 부상으로 결장하는 선수들이 생겨났고, 어떻게 해서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차지해 분위기를 반전시켜야만 하는 상황이었다. ..

맨유! Doo 그룹과 함께 글로벌 파트너십 채결!! [내부링크]

- 반가운 소식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Doo 그룹과 다년간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소식이다. Doo 그룹은 온라인 파이낸셜 트레이딩 플랫폼이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매인 스폰서가 아니라는 점...... 하지만 이런들 어떠하리, 기업이 구단을 후원하는 파트너십을 맺는다는 것은 어지간해서는 손해볼 일이 없다. 맨유는 Doo 그룹의 하위 브랜드라 할 수 있는 Doo 파이낸셜 & Doo 프라임의 홍보를 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다. 여기서 잠깐! Doo 그룹이 무엇을 하는 기업인가? DOo 그룹은 2014년에 설립된 금융서비스 그룹으로, 금융 기술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진행중인 기업이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런던, 두바이, 시드니, 쿠알라룸푸르 등 세계 각 도시에 운영센터를 두고있다. 쉽..

펠레, 암 투병 끝에 8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다 [내부링크]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축구선수를 한명 꼽아야 한다면 10중 8~9는 이 남자를 선택하지 않을까? - 축구선수를 넘어 20세기 최구의 운동선수로 꼽힌 이 남자, - 1958년 17세의 나이로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며 월드컵 우승 3회이라는 대 기록을 보유한 남자. - 20년간 선수생활을 하며 1280골이라는 기록을 남긴 괴물! - "이 남자는 곧 축구이며, 축구는 곧 이 남자다." (마리오 지갈로 감독) 축구황제(O Rei) "펠레"가 세상을 떠났다. 1. 그의 이름을 전 세계에 각인시킨 나이 불과 17세! 1956년 9월, 만 15세의 나이로 친청팀 산투스에서 대뷔한 펠레! 1년만에 1군 맴버로 승격하며 정착한 펠레는 16살이라는 아주아주 어린 나이에 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다. 그리고 그 해 7월, 브라..

EPL 15라운드 vs 노팅엄 전 3:0 대승!! [내부링크]

오늘 새벽(12.28. 05:00), 맨유 VS 노팅엄 포레스트의 EPL 제 15라운드 경기가 올드트레포트에서 펼쳐졌다. 결과는 3:0 맨유의 대 승이다. 이로써 맨유는 1경기 더 치룬 토트넘(16경기)보다 승점 1점이 뒤처진 5위(승점 29점)에 랭크하게 되었다. 시즌 초반의 부진을 극복한 채 열심히 추격중인 리버풀이 15경기 25점으로 바짝 추격을 해 오고 있지만, 그들이 열심히 쫓아온다면 우리가 열심히 달아나면 될 일이다. 오늘 경기와 관련된 스텟은 이러하다(골닷컴 참조) 맨유:노팅엄 점유율 65:35 슈팅수 17:8 유효슈팅 8:3 패스정확도 87%:71% 총 패스횟수 632:314 파울 13:4 공격적인 스텟이나, 점유적인 스텟에서 매우 압도적으로 맨유가 승리를 차지했다. 특히 상대보대 2배수 ..

EPL 17라운드! VS 노팅엄 포레스트 [내부링크]

월드컵의 열기가 끝이나고, 드디어 리그경기가 열린다. 일시는 한국시간으로 12월 28일 새벽 5시. 장소는 올드트레포트이다. 앞서 열린 라이벌팀들의 경기결과 뉴캐슬 3:0 레스터 아스날 3:1 웨스트햄 리버풀 3:1 아스톤빌라 등등 소위 말해 이길것 같은 팀이 모두 승리를 거두었다. 그들에겐 월드컵 정비기간이 상당한 득이 된 모양이다. 가뜩이나 상향평준화가 심한 EPL인데, 챔스티켓은 여전히 4장밖에 주어지지 않으니,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하다. 이럴수록 맨유는 시즌 초반 2경기의 대패가 너무 뼈아프다. 정말 말도 안되는 2연패로 인해 억장이 무너질 듯 한 시작을 알렸지만, 지금은 8승 2무 4패로 어느정도 우상향을 하고 있어 보인다. 이러한 흐름에서 리그 하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노팅..

코디 각포의 리버풀행...... [내부링크]

PSV 공격수 코디 각포가 이번 월드컵에서 예선 세 경기 연속 득점이라는 "아주 아주"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비록 네덜란드가 8강에서 탈락했지만, 자신이 2선 어느 자리에서든 충분히 경쟁력이 있음을 보여준 코디 각포(학포 라고도 하던데, 저는 입에 익은 "각포"로 하겠습니다)!! 1999년생이라는 아주 좋은 나이에다가, PSV는 재정적인 문제가 있는 팀이며, 예전 유럽 상위권팀으로 경쟁력을 보여주던 모습에 비해 팀 위상이 많이 내려와있는 터라, 맨유가 욕심을 낸다면 충분히 영입이 가능한 매물이었다. 었다? 과거형인 이유는...... 이 선수가 리버풀로 향하기 때문이다. 각포의 이적료는 골닷컴 기사에 의하면 5천만 파운드로, 대략 773억원 정도의 금액이다. 요즘처럼 이적시장 거품이 심각한 이 시기에 ..

맨유 1군 선수 4인 계약 연장!! [내부링크]

턴 감독님이 아주 반가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바로바로! 네 명의 선수들에 대한 계약 연장 소식!!! 디오구 달롯, 마커스 래시포드, 프레드, 루크 쇼 이 네명의 선수에 대한 계약 연장 소식입니다! 와우!! 이번시즌 폼이 절정을 달리고 있는 디오구 달롯! 비록 호동생중 하명이기에 조금 염려가 되었지만, 월드컵 조별예선, 우리나라와의 매치에서 가장 멋진 활약을 보여주었던 달롯과 계약 연장을 할 수 있어 너무 다행이에요! 완 비사카가 조금만 더 폼이 올라와준다면 달롯과 함께 우풀백 경쟁을 펼치며, 오랜기간 문제였던 맨유의 우풀백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른팀 가지 말고, 게리 네빌에 이어 우풀백 레전드가 되어주기를!! 뒷공간 침투의 장인 마커스 래시포드! 반 할 감독 부임시절 마음에 드는 ..

EPL 리그 15라운드 VS 노팅엄 턴 감독님 인터뷰 [내부링크]

지난 28일 새벽 5시(한국시간), 맨유와 노팅엄의 EPL 15라운드 경기에서 맨유가 3:0 대승을 거두었다. 아주아주 성공적인 승리였고, 월드컵 브레이크 이후 기분좋은 출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턴 감독은 경기 후 MUTV를 비롯해 여러 언론사와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루크 쇼, 카세미루, 마커스 래시포드 등 선수들의 활약을 비롯해 여러 주제에 대해 인터뷰를 가졌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홈페이지에 소개 된 인터뷰의 전문은 이러하다. 승점 3점 - 세 골을 넣은 것에 만족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고, 휴식기 이후 좋은 핏으로 잘 돌아왔다고 생각합니다. 맨유의 경기를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우리는 이번시즌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브..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vs노팅엄 [내부링크]

월드컵이 끝나고, 드디어 리그의 열기가 다시 불타오른다! 지난 EFL 리그컵, 번리전으로 아쉬움을 달래기는 했지만, 리그컵의 성격상 생각보다 관심도가 떨어지기는 했다. 하지만 리그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지금 맨유는 리그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출전 티켓이 4위까지 주어지기 때문에 1승, 또 1승이 절실하게 필요한 시점이다. 그런 시점에 월드컵이 끝이 나고, 노팅엄을 만난것은 어느정도 다행이라 할 수 있다. 노팅엄의 이번시즌 성적이 3증 4무 8패로 리그 19위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노팅엄은 맨유 입장에서 어느정도 반가운 팀이다. 딘 헨드선 키퍼가 임대이적을 했고, 제시 린가드가 노팅엄으로 이적했다. 헨더슨은 임대신분이기에 맨유와의 경기에서 출전이 불가하겠지만, 린가드는 노팅엄..

지난 EFL컵 VS번리전 턴 하흐 감독의 승리 소감! [내부링크]

참 오래간만의 맨유 경기! 그리고 무실점 승리! 언제나 승리는 즐거운 법이지! 에릭센의 선제골에 이은 레시포드의 추가골! 아주 좋은 승리였다. 경기 후반, 콤파니 감독의 번리가 선전하기는 했으나, 경기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잘 준비 된 맨유의 승리! 한 단계 진보! GGMU 경기 후 턴 하흐 감독은 MUTV와 SKYSPORTS 등 언론사와 인터뷰를 가졌고,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되었다. 아래의 내용은 맨유 공홈에 올라온 턴 하흐 감독의 인터뷰 내용이다. Q. 승리의 기쁨?? A. 번리라는 좋은 팀을 상대로 멋진 경기를 펼쳤습니다. 번리는 공을 소유하고 있을 때 자기들의 플레이를 하기에 능한 팀이었습니다. 그렇기에 번리를 압박하며 경기를 풀어가기에 조금 어려움이 있었지만, 선수들이 잘 해냈습니다. 번리..

EFL 리그컵 8강 대진! [내부링크]

새벽, 리버풀과 맨시티의 EFL 리그컵 경기가 접전끝에 3:2 맨시티 승! 으로 마무리가 되었다. 역시 홀란은 마인부우가 확실하다...... 그냥 빨리 레알이나 뮌헨으로 갔으면 하는 바램 뿐이다. 덕배는 축구 할 맛이 나겠지? 여기즘? 하고 찔러주면 홀란이 와서 다 받아 먹아 주니 말이다. 어쨌든, 시티와 리벞의 경기는 이쯤 마무리 하고, 리그컵 8강 대진이 발표되었다. EFL 리그컵 8강 대진 맨유 vs 찰턴 사우샘프턴 vs 맨시티 노팅엄 vs 울브스 뉴캐슬 vs 레스터 왠일로 꿀 대진? 이라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정말이지 럭키한 상황이다. 맨유팬들마다 의견이 나뉘겠지만, 개인적으로 지금 맨유에 필요한 것은 위닝맨탈리티의 방점을 찍어줄 트로피다. 턴 하흐 감독 부임이후, 팀은 꾸준히 정돈이 되어가..

EFL 리그컵 vs 번리전 2:0 승리!!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맨유 경기! 리그경기나 챔피언스리그가 아니기에 아쉬움이 많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랴! 상대는 챔피언쉽 1위를 달리고 있는 번리! 나름 강세를 보이고 있는 팀이기에 조금은 염려가 되었다. 결과는 2:0 승리!! 물론 두브라브카의 말도안되는 미스들 때문에 긴장이 넘쳤고, 후반부 흐름을 내어주며 밀리는 장면에서 식은땀을 흘렸지만, 그래도 승리 했으니, 그게 어디랴!! 경기의 인상깊인 선수들이 있다. 1. 래쉬포드 경기 초반, 오른쪽에 배치되어 나왔을 때만 하더라도 한숨이 자꾸 나왔다. 조금만 더 라인을 맞추어 브레이킹을 하지! 조금만 더 사이드로 벌려서 돌아 뛰지 등등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하지만, 왼쪽으로 자리를 바꾸고 음바페를 떠올리게 하는 시원한 알까기부터 라인 브레이킹! 역시..

다시 시작이다 "Red devils!" [내부링크]

12월 19일,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역대급 월드컵 결승이 끝이 났다. 월드컵 결승이라는 슈퍼 초 빅 무대에서 음바페라는 차세대 슈퍼스타의 헤트트릭이 빛을 발했지만, 역시 축구=메시 였다. 늘 메시와 후각을 다투던 호날두가 한반두가 되어 노쇼를 위로해 주었지만, 맨유 팬의 입장에서 그는 더이상 "레전드"라 부를 수 없는 추악한 짓을 했다. 그렇기에 자연스래 메호 대전의 승자는 "메시"로 기억 되리라! (이제 그 형은 레알의 레전드로 기억에 남겠지?) 사실, 한국이 16강전에서 패배한 뒤, 월드컵에 대한 관심이 많이 사라진 것은 사실이다. 이말은 즉, 하루 빨리 맨유의 경기가 시작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더 커졌다는 소리일까? 월드컵 기간 중 펼쳐졌던 두번의 친선 경기는 말 그대로 친선 혹은 프리시즌의 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