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tcopy의 등록된 링크

 footcop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4건입니다.

세계 유명 자동차 브랜드 광고 슬로건 & 캐치프레이즈 50개 모음 [내부링크]

세계 유명 자동차 브랜드 광고 슬로건 & 캐치프레이즈 50개 모음 "The Ultimate Driving Machine" - BMW (BMW - 궁극의 운전 머신) "Built Ford Tough" - Ford (Ford - 타프한 포드) "Vorsprung durch Technik" - Audi (Audi - 기술을 통한 발전) "The Power of Dreams" - Honda (Honda - 꿈의 힘) "Like a Rock" - Chevrolet (Chevrolet - 바위처럼) "Das Auto" - Volkswagen (Volkswagen - 그 자동차) "Zoom-Zoom" - Mazda (Mazda - 줌-줌) "Engineered to Move the Human Spirit" - Cad..

세계 유명 화장품 브랜드 광고 슬로건 & 캐치프레이즈 50개 모음 part2 [내부링크]

세계 유명 화장품 브랜드 광고 슬로건 & 캐치프레이즈 50개 모음 part2 "Unlock your beauty potential." - e.l.f. Cosmetics - "당신의 아름다움 잠재력을 발견하세요." "Beneath the makeup, find yourself." - Lancôme - "메이크업 아래에서 자신을 찾으세요." "Healthy skin is the best foundation." - Bobbi Brown - "건강한 피부가 최고의 기초입니다." "Radiate with confidence." - Smashbox - "자신감으로 빛나세요." "Empower your beauty." - Huda Beauty - "당신의 아름다움을 더 강화하세요." "Enhancing your n..

세계 유명 화장품 브랜드 광고 슬로건 & 캐치프레이즈 50개 모음 part1 [내부링크]

세계 유명 화장품 브랜드 광고 슬로건 & 캐치프레이즈 50개 모음 part1 Because you're worth it." - L'Oréal Paris - "당신은 그 만큼 가치 있습니다." "Maybe she's born with it. Maybe it's Maybelline." - Maybelline - "그녀는 그걸로 태어났을지도 모릅니다. 혹은 메이블린일지도 모릅니다." "All Ages, All Races, All Genders." - MAC Cosmetics - "모든 나이, 모든 인종, 모든 성별을 위한 메이크업." "Every woman can be beautiful." - Estée Lauder - "모든 여성이 아름답게 될 수 있습니다." "The makeup artist's makeu..

국내외 기업 및 브랜드 광고 슬로건 & 캐치프레이즈 200개 모음 [내부링크]

국내외 기업 및 브랜드 광고 슬로건 & 캐치프레이즈 모음 200 모음 "Do What You Can't" - 삼성전자 - "불가능을 해내다" "Inspiration Becomes Reality" - 현대자동차 - "영감이 현실이 되다" "Life's Good" - LG전자 - "인생은 좋다" "Lotte, The Sweetest Choice" - 롯데 - "롯데, 가장 달콤한 선택" "Human-Human-Human, SK" - SK그룹 - "인간을 생각하는 SK" "The Power to Surprise" - 기아자동차 - "놀라움을 주는 힘" "Inspire the World, Create the Future" - 삼성물산 - "세계를 감동시키고, 미래를 창조하다" "A More Beautiful W..

세계 유명 브랜드 30가지 슬로건 및 캐치프레이즈의 비밀 [내부링크]

세계 유명 브랜드 30가지 슬로건 및 캐치프레이즈의 비밀 마케팅과 카피라이팅의 세계에 첫 발을 내딛는 여러분을 위해,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슬로건이 담고 있는 깊은 의미와 그것을 어떻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탐구해봅니다. 이 글은 친근하고 대화식의 톤으로 작성되었으며, 각 슬로건이 브랜드의 가치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합니다. 1. 각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와 중요 포인트 Nike - "Just Do It." 이 슬로건은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무엇인가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자극을 줍니다. Apple - "Think Different." 창의성과 혁신을 장려하는 이 슬로건은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Coca-Cola - "Open Happi..

틱톡, 유튜브 숏츠, 인스타 릴스: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각 플랫폼의 장단점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틱톡, 유튜브 숏츠, 인스타 릴스: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각 플랫폼의 장단점 완벽 가이드 안녕하세요, 소셜 미디어의 세계에서 활약하는 콘텐츠 제작자와 마케터 여러분!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틱톡,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의 각각의 장단점을 깊이 있게 분석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플랫폼들은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이해하는 것은 브랜드의 온라인 존재감을 강화하고 목표 시청자층에게 더 효과적으로 도달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디지털 마케팅의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틱톡,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와 같은 플랫폼들은 각각 독특한 방식으로 사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을 제공하며, ..

철학이 만난 카피라이팅: 유명 철학자들의 지혜로 배우는 광고 슬로건 [내부링크]

"철학이 만난 카피라이팅: 유명 철학자들의 지혜로 배우는 광고 기술" 현대 카피라이팅은 창의적이고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예술입니다. 이 글에서는 고대 철학자들의 지혜를 현대 카피라이팅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탐구해보겠습니다. 초보 카피라이터와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플라톤부터 니체에 이르기까지 철학적 사상을 활용한 핵심 카피라이팅 기법을 소개합니다. 철학과 카피라이팅의 만남 - 사상이 메시지를 만나다 철학과 카피라이팅은 먼저 보이지 않는 것 같은 연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학은 인간의 사고와 행동에 대한 깊은 탐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반면, 카피라이팅은 이러한 인간의 사고와 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미치기 위해 메시지를 구성합니다. 따라서, 철학적 사고와 카피라이팅 기술을 결합하면, 더욱 깊이..

브랜드 본질의 이해: 철학에서 배우는 마케팅 전략 [내부링크]

현대 비즈니스 세계에서 브랜드의 본질은 단순한 마케팅 전략을 넘어서는 깊이 있는 철학적 개념으로 발전해왔습니다. 철학자들의 사상을 통해 브랜드의 변하지 않는 본질을 탐구하고, 이를 마케팅 전략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드 본질의 철학적 정의 플라톤은 그의 이데아론을 통해 모든 사물에는 변하지 않는 이상적 형태, 즉 '이데아'가 존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이론을 브랜드에 적용해보면, 모든 브랜드는 그 자체의 이데아를 갖고 있으며, 이는 브랜드가 지향해야 하는 핵심 가치와 신념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와 신념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으며, 브랜드의 진정한 본질을 구성합니다. 따라서 브랜드 매니저는 이 이데아를 이해하고, 모든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이 본질을 반영하고 강화해..

IMC의 세계: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오늘은 현대 마케팅의 핵심 전략인 IMC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IMC,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단순한 마케팅 기법을 넘어선 전략적 접근법입니다. 그럼 IMC가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그리고 실제 사례를 통해 어떻게 적용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IMC의 정의 IMC란 광고, PR, 디지털 마케팅, 이벤트 등 모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전략입니다. 이러한 통합은 브랜드 메시지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와의 강력한 연결을 구축하는 데 핵심적입니다. IMC 전략은 기업이 시장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경쟁하고,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IMC의 중요성 오늘날 마케팅 환경은 매우 복잡하고 경쟁적입니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얻습니다. IMC는 이러..

광고 카피라이팅과 슬로건 작성에 도움이 되는 유재석 명언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광고 카피라이팅과 슬로건 작성에 도움이 되는 유재석 명언 모음입니다. 대한민국 예능계의 전설, 유재석 명언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의 유머러스하고 지혜로운 명언들을 함께 나눠보려 하니, 유재석의 인생 철학과 삶의 지혜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것을 어렵다고 하기엔 인생이 너무 짧아요." 유재석은 어려운 일에 부딪혔을 때, 인생이 짧다는 것을 일깨워 줄 만큼 밝은 시선으로 도전에 임할 것을 권합니다. 그의 이 명언은 힘든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대처할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전달합니다.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라면 그 결과에 만족하세요." 유재석은 최선을 다한 결과물에 대해 만족하는 것의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가 노력한 만큼 결과를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하고 있..

광고 카피라이팅 & 슬로건 작성에 도움이 되는 신동엽 명언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대한민국 베테랑 예능 스타, 신동엽의 명언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의 지혜롭고 유머러스한 명언들을 10가지 소개하면서 신동엽의 인생 철학과 삶의 지혜를 함께 느껴보려 합니다. 또한 광고 카피라이팅 & 슬로건 작성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열심히 살다 보면 길이 열린다. 꼼꼼하게 보지 말고 크게 보자." 신동엽 스타일의 시작. 여기서 그는 인생을 크게 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때로 세심한 부분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그림을 보면서 길이 보이게 된다고 말하며, 그 길을 따라가다 보면 성공의 결과가 기다린다는 생각을 우리에게 전달합니다. "진짜 웃긴 건 언제나 열정에서 나온다." 신동엽의 웃음은 그의 열정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열정적인 사람이 웃긴 것을 만든다고 생각하며, 진심..

그림 그려주는 ai 미드저니 사용하여 운동화 디자인 하는 법 [내부링크]

그림 그려주는 ai 미드저니가 운동화를 디자인한다면 어떻게 할까? 일단 미드저니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언더아머 등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학습은 잘 되어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특히 에어조던, 슈팅스타 같은 제품도 정교하게 그려 줍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특별히 브랜드명을 지정하지 않았지만 일부 스포츠 브랜드의 디자인을 유사하게 따라 한 게 느껴질 정도로 잘 만들어졌습니다. 기존에 있는 디자인이 아니라 좀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투명한 젤리로 운동화를 만들어 달라고 프롬프트를 작성하였고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결과물이 생성되었습니다. 당장 광고로 사용한다고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퀄리티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말이죠) 러닝화의 쿠셔닝 장점을 젤리로..

미드저니가 제작한 커피 광고 이미지 (ai 그림 그리기) [내부링크]

미드저니가 제작한 커피 광고 이미지 (ai 그림 그리기)

미드저니가 그려준 스타벅스 커피 컨셉아트(ai 그림 그리기) [내부링크]

미드저니가 그려준 스타벅스 커피 컨셉아트(ai 그림 그리기)

미드저니가 만들어준 자동차광고 컨셉이미지(ai 그림 그리기) [내부링크]

미드저니가 만들어준 자동차광고 컨셉이미지(ai 그림 그리기)

아디다스 광고 캐치프레이즈 & 슬로건모음 [내부링크]

아디다스 광고 캐치프레이즈 & 슬로건모음 "Impossible Is Nothing" (2004) 2004년에 아디다스는 무하마드 알리를 비롯한 전설적인 선수들을 특집한 "Impossible Is Nothing" 캠페인을 선보임. 개인의 잠재력을 믿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을 강조 "Adidas Is All In" (2011) 2011년에 선보인 "Adidas Is All In" 캠페인은 아디다스가 스포츠와 선수들에 대한 전적인 헌신을 보여줌 혁신적이고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여 선수들이 최고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아디다스가 헌신하는 모습을 전달 "Create Positivity" (2012) 스포츠와 삶에서 긍정적인 마인드의 중요성을 강조 낙관주의가 성공과 위대함을 이끌어낸다는 메시지를 전달 "Sport..

나이키 광고카피 캐치프레이즈 & 슬로건모음 [내부링크]

나이키 광고카피 캐치프레이즈 & 슬로건모음 "There Is No Finish Line" (1977) 1977년에 나이키는 "There Is No Finish Line"이라는 슬로건을 광고 캠페인에서 처음 선보임 끊임없는 탁월함을 추구하고 진정한 운동 선수들은 끊임없이 발전해야 한다는 개념을 강조함 "Just Do It" (1988) 아마도 광고 역사상 가장 유명한 슬로건인 "Just Do It"은 1988년에 처음 선보였으며, 나이키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구호가 되었음 이 세 단어로 이루어진 간단한 문구는 결단력, 동기부여, 행동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전 세계의 운동 선수들과 개인들에게 영감을 줌 "Bo Knows" (1989) 다양한 스포츠에서 활약한 멀티스포츠 선수인 보 잭슨이 출연한 "Bo Kno..

박은빈이 찍은 TV & 디지털 광고 모음 [내부링크]

박은빈이 찍은 TV & 디지털 광고 모음 I.M Good Ti.ME 비상교육 온리원 정관장 에브리타임

이편한세상 캠페인 슬로건 '진심이 짓는다' 광고카피 모음 [내부링크]

진심의 시세 톱스타가 나옵니다 그녀는 거기에 살지 않습니다 유럽의 성그림이 나옵니다 우리의 주소지는 대한민국입니다 이해는 합니다 그래야 시세가 오를 것 같으니까 하지만 생각해 봅니다 가장 높은 시세를 받아야 하는 건 무엇인지 저희가 찾은 답은 진심입니다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 1층은 인기가 없다 그럼 1층에 바람길을 만들다 1층 문앞은 왕래가 많다 그럼 1층 집에 출입문을 분리하자 1층은 사생활 보호가 힘들다 그럼 1.5층을 만들자 답은 있습니다 진심만 있으면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 베이크 아웃(Bake Out) 구워서 내보낸다 새집 증후군 없애긴 위해 입주 전 난방을 가동해 나쁜 냄새, 나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낸다 새집 냄새가 새집의 설레임을 방해하지 않도록 진심은 집도 굽는다 e편한세상 진심이 짓..

해외 살충제 광고카피와 인쇄광고 모음 [내부링크]

이곳의 광고들은 크리에이터들이 서로의 광고를 보고 재활용했다는 뜻은 아닙니다. 광고의 집행시기와 상관없이 제 개인적인 시각으로 비슷한 아이디어가 좀 더 발전되어 표현된 제작물을 재활용되었다고 표현했음을 밝힙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살충제 광고를 살펴볼까 합니다. 참 많은 제작물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곤충이 주인공(?)인 광고들을 모아봤습니다~ 곤충들이 살충제에 죽는 것 보다 자살을 택한다는 설정입니다. 그만큼 살충제의 위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비슷한 설정의 다른 광고도 한 번 볼까요? Only 1.2% of all get killed in an accident. 전체 모기의 1.2%만이 사고로 죽습니다. Only 0.7% of all mosquitoes commit s..

일본광고 카피라이팅 & 캐치프레이즈(광고슬로건) 모음 3탄 [내부링크]

일본 광고 카피라이팅 & 캐치프레이즈(회사 슬로건) 모음 3탄 일에 불타는 당신보다 먼저 타오르는 노트북이라니... -Acer 신문을 보지 않았다면 평범한 하루였다 -아사히신문 정치학, 경제학, 문학, 연예론... 오늘 밤도 어른들의 수업이 시작된다. -산토리 위스키 우유가 없는 냉장고는 왠지 쓸쓸하다 -일본낙농업협회 아버지는 강아지 앞에서 진심을 말한다. -팻샵 TOP DOGS 피부를 숨기면, 여름은 따분하다. -JEAN PEARL 스포츠 선수의 플레이는 신문 기사로 남습니다. 여러분의 플레이는 근육통으로 남습니다. -사론 파스 아무것도 필요 없다는 어머니에게 무엇을 드려야 좋을까. -라쿠텐 여행 학교급식은 편식을 해결해 주는 수업입니다. -큐피 마요네즈 물이 있다. 태양이 있다. 바람이 있다. 뭐야,..

일본 광고 카피라이팅& 캐치프레이즈(슬로건) 모음 2탄 [내부링크]

일본 광고 카피라이팅& 캐치프레이즈(슬로건) 모음 2탄 바이크를 타면, 계절을 마중하러 갈 수 있다. -야마하- 사상 첫 에이즈 환자는, 단 한 명이었다. -동경 아트디렉터 그룹- 그의 옛 여자친구의 옛 남자친구를 알고 있습니까? -공공광고 기구 에이즈 재단- 배고픈 소리는 매너 모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편의점 로손의 삼각김밥 광고- 손바닥에 내일을 태우고 -도코모- 오늘 아침은 개와 산책, 해 질 녘은 코끼리로 산책. -타이 국제항공- 가장 손쉬운 요리는 틀림없이 샐러드다. -큐피 마요네즈- 아이는, 야채를 눈으로 먹는다. -큐피 마요네즈- 좋아합니다. 헤어집시다. 소중한 말은 언제나 1초도 걸리지 않는다. -시계 전문점 M&R salon de montres- 미워했던 사람을 떠올렸다. 그리운 사람..

나의 20대를 지켜주었던 마왕 신해철의 노랫말들... [내부링크]

나의 20대를 지켜주었던 마왕 신해철의 노랫말들... 난 잃어버린 나를 만나고 싶어 모두 잠든 후에 나에게 편지를 쓰네 내 마음 깊이 초라한 모습으로 힘없이 서있는 나를 안아주고 싶어 난 약해질 때마다 나에게 말을 하지 넌 아직도 너의 길을 두려워하고 있니 나의 대답은... 이젠 아냐 언제부턴가 세상은 점점 빨리 변해만 가네 나의 마음도 조급해지지만 우리가 찾는 소중함들은 항상 변하지 않아 가까운 곳에서 우릴 기다릴 뿐 (오~) 이제 나의 친구들은 더 이상 우리가 사랑했던 동화 속의 주인공들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고흐의 불꽃같은 삶도, 니체의 상처입은 분노도 스스로의 현실엔 더이상 도움될 것이 없다 말한다 전망 좋은 직장과 가족 안에서의 안정과 은행 구좌의 잔고 액수가 모든 가치의 척도인가 돈, 큰 집, ..

아티스트 이상은의 카피보다 멋진 말,말,말 [내부링크]

"노래하는 사람이면 다 노래하는 사람인줄 알았지 그 안에서 자기 표현이 얼마나 중요한지, 자기 길을 찾아서 진실을 향해서 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몰랐다. 노트 속에 소녀적인 마음을 처박아두고 노래 연습을 열심히 했다. 아무도 안 보는데서 노래연습을 할 때가 가장 행복했었다."- 1988 ~ 1990"나무는 참 어렵다. 그때 그것을 내가 그려냈기 때문에 기억에 남는 것이 아니라 못 그려냈기 때문에 기억에 남는다. '무엇인가 자연에 대한 사물을 그려낸다는 것이 이렇게 어렵구나'라고 느꼈다. 나의 실력 한계를 떠나서 '무엇인가 본다는 것, 그것을 알고 느껴서 표현한다는 것이 참 어렵구나'라는 생각을 하며 수업을 마쳤다. 그것이 늘 마음에 남아있다."- 1992"예술가가 해야 할 일은 진실을 소요하는 것이 ..

웃찾사 '귀여워'에서 만난 발상이 멋진 카피 [내부링크]

189회 성냥팔이 소녀- 옛날 옛날 어느 추운 겨울날 성냥팔이 소녀가 성냥을 팔고 있떴떠요.하지만, 사람들은 모두 외면했고 너무 추워진 소녀는 성냥불에 불을 붙였어."(담뱃불에 불을 부치며) 사는게 모가..끄윽..흑..내 인생이 이따구로 펼쳐질 걸 내가 전혀 예상을 못하구 - 내 인생..어억...흑""대들어~~대들어~~언니한테 대들어!!야, 성냥팔이 소녀도 힘들면 담배 피구 술 마시구 남자 만나구 그러는 그야.성냥팔이 소녀가 언제까지 소녀일꺼라고 생각하지마."190회 선녀와 나뭇꾼- 옛날 옛날 아름다운 선녀가 벌거벗고 목욕을 하고 있졌져요.근데.. 그 모습을 나뭇꾼이 엿봤죠."야..헤..너 몸매가 장난읍다."나뭇꾼은 선녀의 날개옷을 갖고 달아났어요, 그러자 선녀는.."어떡하지...내가 이러고서...이 꼴..

김제동이 발로 뛰며 찾은 명언들 [내부링크]

*사랑했다면...앞을 보고... 사랑할거면...서로를 보고... 사랑한다면...같은곳을 보라... *이세상에 반대가 없는 두 단어는 우주와 사랑입니다. 우주는 끝이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끝이 없는것 조차도 우주안에 포함되어 있는겁니다. 그리고 사랑의 반대가 미움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지만 미움도 사랑에서 파생된 단어에 불과합니다. 사랑과 우주의 공통점은 그 속에서는 우주나 사랑을 바라볼 수 없는 것입니다. *스토킹은 날 위해 그 사람의 앞모습을 잡아두는 것이고, 사랑은 그 사람을 위해 그 사람의 뒷모습을 바라봐 주는 것이다. *"독일의 속담에 이런 것이 있습니다. 금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되면, 별이 아름답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여러분은 아직 금의 아름다움보다는 별의 아름다움을 즐기실 나이라고 생각..

예능_야심만만에서 만난 명언 [내부링크]

수홍이의 한마디 ‘자동차 왕’이자 애처가로 유명했던 헨리 포드에게 어떤 기자가 물었답니다. “다음 세상에 다시 태어난다면 뭐가 되고 싶습니까?” 그랬더니 포드가 “아내와 함께 있을 수만 있다면 다음 세상에 무엇으로 태어나도 상관없습니다“ 여성 여러분, 여러분의 작은 행동, 짧은 한마디가 당신 남자의 “삶”을 변화시킬수 있다는 걸 잊지 마십시오! --------------------호동이의 한마디유명한 영웅 나폴레옹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나의 키는 땅으로부터 재면 작지만 하늘로부터 재면 누구보다도 크다!” 어떤 관점에서 생각하느냐에 따라 단점조차도 크나큰 매력이 될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호동이 보고 뚱뚱하다 많이 먹는다 놀렸던 분들 잘 들어 주세요~“난 두렵지 않아!” --------------수홍이의..

카피와 슬로건에 응용하기 좋은 건축가들의 명언 모음 [내부링크]

건축에는 강함, 용도, 미의 세가지 중요성이 있다. -Pollio Vitruvius B.C.25 내가 예술 문제에 있어서 열성적이라는 것은 알고 계시겠지요. 예술, 특히 건축은 사회 속에서 매우 중요한 질서라고 생각합니다. 건설된 건물이 그 니라의 문화적 가치를 반영하고 있다면, 또한 그 건물이 아름답다면, 그것은 그 나라의 이상을 높이고 시민의 기호를 향상시키며, 세계의 시선 속에서 존경을 받을 수 있게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Thormas Jefferson 1743-1826 건축이란 얼어 붙은 음악이다. -Johann Wolfgang von Goethe 1749-1832 음악이란 움직이는 건축이라고 말하고 싶다. -Jean Xenaks 모든 중요한 시대에는 그 시대의 양식이 건축에 나타난다. 따라..

장승 [내부링크]

뭐냐 하면 말이야.. 깊이야 깊이.. 마을 앞에 장승은 복을 기원하는 의미도 있고 잡귀를 쫓는 의미도 있거든 그래서 장승을 보면 무섭기도 하고 온화하기도 하고 왠지 따뜻해 보이거든.. 그건 깊이야 깊이.. 어설픈 칼솜씨에서 나오는 기교가 아니라 맘으로 복을 밀고 잡귀를 쫓고자 하는 사람들의 믿음에서 나오는 거지 그 믿음의 깊이가 그런 걸 만들어내는 거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건 어설픈 수사법이 아니라 역시 사람의 마음이어야 하는 거지..

책에서 배운 카피_이외수 외 [내부링크]

새 한마리만 그려 넣으면남은 여백 모두가 하늘이어라 화선지中_이외수 감동을 모르면 눈물도 모른다.눈물을 모르면 사랑도 모른다.진실로 아름다운 것들은 반드시 이면에그만한 눈물이 내재되어 있다.인간들은 말한다.진정한 사내는 태어나서 세 번만 우는 거라고.하지만 횟수를 정해놓고 우는 건 뻐꾹시계다. 이외수 우화상자 中 겨울깊은 안식의 시간 속으로 눈이 내린다.강물은 얼어붙고 태양은 식어 있다.나무들이 앙상한 뼈를 드러낸 채 회색 하늘을 묵시하고 있다.시린 바람이 비수처럼 날아 와 박히고 차디찬 겨울비가 독약처럼 배어들어도 나무는 당분간 잎을 피우지 않는다.만물들이 마음을 비우고 동안거에 들어가 있다.모든 아픔이 모여 비로소 꽃이 되고 열매가 됨을 아는 날까지세월은 흐르지 않는다.겨울도 끝나지 않는다.by˚이외..

드라마에서 배운 명대사 & 명카피_환상의 커플 외 [내부링크]

드라마에서 배운 명대사 & 명카피_환상의 커플 외 + 잘 들어. 너흰 이미 자장면을 버렸어 지나간 자장면은 다시 돌아오지 않아 어린이들, 인생은 원래 그런 거야 나보고 그 이야기를 철수에게 전해달라는 거야 아님 나보고 철수가 네게 고마운짓을 했다는 걸 알라는 거야 그런 애매모호한 냄새를 풍기는 말은 남에게 전해달라고 하는게 아니야! + 40까지 세기 위해 뺏긴 60개의 초코볼을 기억해 + 상실: 기억을 찾았을때 지금 느끼는 이 모든 걸 잃어버리면 어떡하지? 철수: 걱정하지마 내가 잡고 있는다고 했잖아 니가 잃어버리면 내가 다 주워서 갖고 있을게 상실: 그래,내가 잃어버리면 네가 다 갖고 있어 내가 만약 멀리 가더라도 나 찾으러 와서 꼭 전해줘 철수: 되도록이면 멀리갈 생각은 말아라 찾으러 가기 힘든데....

드라마에서 배운 명대사 & 명카피_연애시대 중에서 [내부링크]

드라마에서 배운 명대사 & 명카피_연애시대 중에서 + 사진을 보면 슬퍼진다. 사진 속에 나는 환하게 웃고 있어서... 이때의 나는 행복했구나... 착각하게 된다. + 산다는 건 어차피 외로움을 견디는 것. 누군가가 그랬지.. 지구에 4억 인구가 있다면 4억개의 고독이 있다고... 우리는 어설프게 이기적이고 결국 상처를 입혔다. 자신에게도 ..남에게도.. + 시간이 지난 다음에 드는 생각, 그때 우리 중 한 사람이라도 솔직 했더라면 좋았을텐데.. 자신에게도..남에게도.. + 한번 사랑했던 사람과 다시 시작하는데 불타는 사랑 같은 건 없어도 됩니다. 그저 그의 엄마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엄마 같은 심정으로 그 남자의 못난 점까지 감싸 안으면 된다는 말입니다... 아무리 큰일이 일어나도 그 당시엔 모르..

드라마에서 배운 명대사 & 명카피_네 멋대로 해라 [내부링크]

드라마에서 배운 명대사 & 명카피_네 멋대로 해라 + 나 이제 미래 몰라요.. 내 기억은.. 미래를 알지만.. 내 마음은 이제..미래를 몰라요.. 마음이..모른 척 하래요 마음이 잔인해지지 않구 어떻게 한 사람만을 좋아합니까? 착한 마음으로는 세상 전부를 좋아하게 되잖아요.. 그러니까..하나만 좋아하려면 착해선 않돼요 잔인하게..한사람만 좋아할래요.. 나중에 후회해도 좋을 사람... + 사랑하는 남자와 여자는, 둘 사이에 가로놓인, 죽음의 벽에 주먹질을 합니다. 그러나, 벽은 남자와 여자의 노력보다 강합니다. 지친 남자와 여자는 그 벽에 얼굴을 기대고, 가만히 눈을 감고, 벽을 통해 사랑을 이야기합니다. 남자와 여자는 이제 그 죽음의 벽마저 사랑합니다. + 미래야... 내가 너를 얼마나 좋아하는데... ..

영화에서 배운 명대사 &명카피_러브레터 외 [내부링크]

영화에서 배운 명대사 &명카피_러브레터 외 오겡끼데스까..와따시와 겡끼데스. 닮아서라면 용서할 수 없어요. 그게 날 선택한 이유라면 전 뭐가 되는 거죠?? 사랑은 서로에게 상처주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지켜주며 간격을 유지하는 것... 그렇듯 내가 그대를 오래도록 바라보았으나 더 이상 가까워지길 두려워 하는 이유는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이보다 더 가까워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 가까워지면 상처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는 나의 연인이었습니다. 당신이 그리워 하고 있는 그는 제 마음속에 살아있습니다. 기억 저편에 사라졌던 그의 모습들이 하나 둘 떠오릅니다 하지만 그 추억은 당신의 것이기에 돌려드립니다 가슴이 아파서 이 편지는 보내지 못할 것 같습니다... *러브레터 中 민아 (임수정) - "내가 생각할 때 사랑은 ..

가볍게 툭 마음을 치는 카피 [내부링크]

DHC 한국런칭 7주년기념 세일광고"위시리스트에만 올려 놓으면 언제, 예뻐지죠?"카피가 센스가 있네 ㅋㅋ 가끔 정말 묻고 싶어진다... 으악... 상상하기도 싫어~~~ 아주 적절한 아재개그~ 보다 보면 울컥 엄마생각이 난다 이것두! 재수의 이유를 만들어 준다! 바다에서 온 건강! 깔끔하다 샴페인도 터트리고, 속도도 표현하고! 나도 충천이 필요해! 요금 땜에 꿈을 방해받기도 해...

아빠의 마음을 읽어버린 광고디자인 [내부링크]

진짜 금방 커요... 아빠는 작아지고... 개구장이 얼굴이 아른 거린다...

주부들의 마음을 훔쳐버린 광고디자인 [내부링크]

완벽한 기름제거!! 키친타올광고 싱싱함을 그대로! 지퍼락 광고 너무 얇게 잘라서 거미가 훔쳐가네 도마까지 단칼에! 얼린 고기도 가볍게 쓱 친환경적인 제품이라 광고도 이면지를 이용한다는 내용 테이블이 없는 게 아냐 너무 투명해서 안 보일 뿐이지

재미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광고디자인 [내부링크]

모델료가 비싸겠지만 재미난 아이디어! 스타워즈에서도 그대로 차용! 이게 놀이동산 광고라니... 그래 여신도 팔은 아플거야... 심플한 코질환 치료제 광고 When congestion is bigger than you 심해지면 코만 보인다..(뭐 이런 뜻인듯 ^^) 알람이 잘 된다는 건가? 흡수력 짱! 꽃은 사람을 쏘지 않는다. 마음을 쏜다 대용량이란 거겠지 배 아파 낳은 자식과 하나 다를 게 없지 눈사람 도망쳐!! 허리 아프면 다 천근만근이지 비슷한 접근 에너지가 떨어지면 쉬운 일도 힘들게 느껴지는 법 잘 굳고, 튼튼하고 공항에 늦는 것을 걱정하지마라 16분만에 도착하는 시티트레인이 있으니까~ 프리사이즈 양말... 광고 치곤 너무 고퀄인데... 참 극단적이란 말이지... 역시나 극단적인 게임광고 참 가보..

삼성의 해외용 광고디자인 [내부링크]

불난 것도 잊을만큼 찍사에 빠진 소방관들 게임하느라 물건(?) 시간 조차... 얼면 큰일나요... 너무 시원해서 밖에 안 나간다는 건가? 필사적으로 도망가는 닭... 오븐광고 DVD 플레이어를 들고 죽었더니 조문객이 많네요... 로봇청소기 덕에 박물관으로 간 옛날 청소기와 가정부 화면이 넓다는?

아주 도발적인 캠페인 광고 카피 [내부링크]

완전공감 ㅎㅎㅎ 광고주를 어떻게 설득했을지 궁금

귀하의 귀는 귀합니다 [내부링크]

귀하의귀는귀합니다 귀가 보래라는 옛날 속담은 듣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해줍니다.소음이나 노화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청력이 약화되면 보청기를 착용해야 합니다.보청기 사용은 결코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소통을 위한 현명한 선택입니다.전문가의 관리와 조절과정을 거친 보청기로 세상과의 소통을 시작해보세요. 헤드라인도 헤드라인이지만담백한 바디카피가 참 맘에 드네

아이폰, 갤럭시 이전의 휴대폰 광고디자인 [내부링크]

오 간지작렬~ 휴대폰은 전화가 아니라지요... 간지이지요

세상 모든 것들을 아주 쉽게 이해시키는 일 [내부링크]

세상 모든 것들을 아주 쉽게 이해시키는 일그게 카피라이터의 일 정말 누군가와 접촉하길 원한다면, 편지를 보내세요. 호주 체신부(Australia Post) 그게 디자이너의 일이기도 하고 같이 해야 할 일이기도 하지

소리를 보여주는 광고디자인 [내부링크]

야마하 스피커 광고 역시 소니! 오오 소리가 보여!! 이번엔 소리가 작아졌다!! 방음창 광고

하고 싶거나, 배우고 싶게 만드는 광고디자인 [내부링크]

호신술 배워~ 쿵푸가 무서워 낙서를 못하겠어... 토익광고 다른 종족의 언어를 배우면 목숨도 구할 수 있다는 건가 ㅋㅋ 딱봐도 요가학원 할 수 있어 아줌마!! 워드2000 컴퓨터교재강좌 포토샵없이 날씬해지라는 휘트니스 클럽의 광고 여자의 허리부분에 바다가 일그러진 거 보이시나?^^ 과도한 포토샵 작업의 흔적 ㅋㅋ 남자의 근육 옆에 찌그러진 놀이기구^^ 더 이상 거짓말 하고 건강을 위해 운동하라는 메시지 음.. 디자이너가 인쇄광고 작업을 하나가 낸 아이디어 일까?^^ 역시나 다이어트를 위한 휘트니스 클럽 광고 Be prepared. 대비하세요. "덤비기 전에 검은 벨트를 확인하라!" 해외용으로 제작된 국기원 광고 얼룩말은 검은 띠가 몇 개야? 가라데 스쿨~

누구에게 독이 될까? 누구에게득이 될까? [내부링크]

아디다스를 뛰어 넘는 퓨마라니^^ 비슷하다고 해야할까BMW를 보고 도망가는 재규어 저 자신감을 공감할 수 있다면 모르겠지만이런 비교광고는 오히려 반감을 줄 수도 "아이디어는 죽지 않는다다만, 재활용될 뿐이다"

언론매체 광고디자인 [내부링크]

넌 너무 많은 걸 알고 있어... 뉴스채널 광고 The best comedy movies only on SKY. 최고의 코미디 영화는 오직 스카이에서 리얼한 기사를 위해서라면!! 신문사 광고 한 번 보면 일어나지 못 할거야~ 깊게 파고든다 그런 뜻인가? 일상속에서 하고 싶은 것들을 즐겨라~ Mnet에서 집행한 마이클잭슨 추모광고

타고 싶게 만드는 해외 자동차 광고디자인 [내부링크]

겁나 빠르다는 얘기지 어떤 지형에서도 즐겨라! JEEP의 성격을 잘 들어낸 광고들 JEEP와 비슷하지만 또 다른 느낌의 LAND ROVER 광고 적게 먹고 큰 힘을 냅니다(진짜?) 폭스바겐의 RNS 510 이라는 네비게이션 시스템의 광고 RNS 510은 길을 안내하는 네비게이션 기능과 함께 뮤직,동영상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그룹 퀸의 프레디 머큐리, 마이클잭슨, 존 트라볼타 등 연예인이 특정 위치를 가리키는 포즈를 취하는 모습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을 개호구로 보고 있는 폭스바겐... 광고가 아깝다.. 왜 시계? 스타일땜에? 안전하다 안전해!! 볼보 "신화는 다시 태어난다" A MITH IS BORN AGAIN 힘 좋타~ 토요타~ 작지만 타고 싶다!! MINI! 서킷..

미즈노의 운동화 광고디자인 [내부링크]

척추에 좋아! 열라 빨라!

마음에 꼭 드는 가구를 사야할텐데... [내부링크]

쓰던 의자가 꿈에 나올 거 같아...

사무실에 뭐 필요한 거 없어요? [내부링크]

물에도 안 지워지고 태양에 바래지지 않는다는 펜으로 그린 비키니.. BIC permanent marker윤회를 거듭해도 지워지지 않는 매직 메리 크리스마스! 형광펜 광고 색연필광고 Lasts Forever HP 프린터 _ 구형 프린터를 이렇게 쓰지말고 신제품 구입시 보상받으라는 내용 복사가 너무 빨라!!! 과속방지턱을~~

동물원으로 놀러오세요~ [내부링크]

동물원에 새친구(캥거루)가 왔어요 놀러오세요~ 인형말고 진짜!!

지극히 여성의 마음으로 봐야할 광고들 [내부링크]

29살 피부를 20살처럼~ 버츠비 립밤,립시머,립클로즈 광고 기적처럼 엉덩이를 뒤에서 받쳐올려준다는 청바지 밤에 어떻게 자든 문제없다! 칠판을 손톱으로 긁는 여선생님이 보이네ㅎㅎ "Absolutely invisible"완벽하게 감춰준다 수제화 전문샾 광고 마스카라 광고 제모제 광고

살충제 광고모음 [내부링크]

"They have lost this war" "그들은 이 전쟁에서 졌습니다" 모기들이 이용할 것 같은 전투장비(?)를 이용하여 모기살충제의 위력을 표현한 광고 일자리를 주세요 엄한 사람 때리지 말고 뿌려~ 모기장 효과~ 스파이더맨 마저.. 저 약만 뿌리면 모기눈엔 세상이 온통 모기장이 되겠네 Only 0.7% of all mosquitoes commit suicide. 전체 모기의 0.7퍼센트만 자살합니다. Paral Insect Spray 모기가 가다가 포기하겠네 이건 세척제 광고 세균들의 무덤 "MILLIONS OF GERMS WILL DIE" "수백만 마리의 세균들이 죽을 겁니다" Domestos 인간은 참 잔인한 동물...

먹고 싶게 만드는 광고 모음 [내부링크]

무설탕 추파춥스 과일맛이 그대로 ~ 맥도널드 리오픈 광고 Now give your fries the perfect tan 예쁘게 썬탠한듯잘 튀겨주고 익혀준다는 튀김기 광고 Seductive Italian taste. PASTAVILLA 매혹적인 이탈리아의 맛.파스타빌라 페프리코 레드 페퍼소스 소스때문에 너무 뜨거워 팝콘이 되어버린 옥수수 Mr. Hot pepperHot sauces & Spicy food 매워서 물만... 매운맛을 장작으로 표현 터키의 케첩 브랜드인 Calve의 광고 과장이 심한데!! 케첩없인 맛없어~ 양파맛 매운맛 피자맛 프링글스~ 너무 부드럽다는 빵광고 통조림 광고 Cadbury's reverse bar. Wafer outside, chocolate inside. ULTA Perk캐드..

르노삼성의 광고들 [내부링크]

SM3 광고 함부로 쳐다보지 마십시오 멈추게 하고 싶을지 모릅니다 보기만 해도 2파워가 느껴지는 혁신적인 스타일, 217마력의 닛산 Neo VQ 3,500cc 엔진, 주인을 알아보는 스마트 카드 시스템- 어떻게든 차를 멈추게 하고 지켜보고 싶을지 모릅니다 LOOK & FEEL SM7 함부로 쳐다보지 마십시오 마음을 빼앗길지도 모릅니다 쳐다만 봐도 217마력의 파워가 느껴지는 혁신적인 스타일, 세계적 수준의 닛산 Neo VQ 3,500cc 엔진- 12월 1일, 보기만 해도 마음을 빼앗기는 차가 옵니다 LOOK & FEEL SM7 함부로 쳐다보지 마십시오 질투심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그 디자인을 보는 것만으로도 파워를 느낄 수 있는 차, 스마트 에어백 시스템의 철저한 안전에 모던 리빙룸 인테리어의 감동을 더한..

공익광고는 어떻게 하지? [내부링크]

장기기증을 권장하는 광고히틀러나 빈라덴 같은 악인에게도생명을 살릴 수 있는 좋은 것(?)이 있다는 얘기^^ 성매매 반대!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지만 내가 이런 옷을 입고 있다고 해서나를 강간해도 된다는 뜻은 아니다 이런 카피였던 걸로 기억 이슬람세계 여성들에 대한 억압을 멈춰라! www.ishr.org비정부기구 인권단체인 '국제인권소사이어티 (약칭 ISHR :International Society for Human Rights)의 캠페인. "남편이 당신을 공주처럼 대해준 적이 언제였나요?"'그 이후 공주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지 못했습니다.' 총을 들고 있는 어린 男兒 , 어린 노동자, 오염된 물을 마셔야만 하는 兒 , 피난가는 兒 , 소녀 매춘부.. 의 모습을 유리관에 넣어 마치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

바디카피 참고 할만한 hp 광고 [내부링크]

bmw silliamsf1 team + HP = everything is possible! 우리들의 시속 320Km 연구소 지금 비엠더블유 윌리엄스 F1팀은 메인스폰서인 HP의 슈퍼컴퓨터를 통해 레이싱카를 디자인하고 수천번의 시뮬레이션 레이스를 수행합니다. 그리고 레이스 당일에 팀원들은 더욱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위해 HP의 서버와 노트북으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레이싱카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기업에 꼭 필요한 미션 크리티컬 컴퓨터 기술, 그 이상까지.... HP와 만나면 모든 것이 가능해집니다. 페덱스 + HP = everything is possible! 전 세계 어디라도 기업의 효율성을 이야기할 때 가장 이상적인 모델로 손꼽히는 페덱스는 언제나 서비스를 향상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들을 찾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밀리기 전 잘나가던 MP3 광고모음 [내부링크]

워크맨 광고같기도 하고.. 음표를 활용했던 소니의 워크맨과 헤드셋 뮤지선이 직접 귀에 대고 노래 부르는 것처럼음질짱이다는 얘기 스타일을 강조했던 아이리버 MP3 아래는역시 사라져버린 PMP

반려견묘를 위한 광고모음 [내부링크]

Helps small dogs act big 작은 개들이 큰 일을 하도록 도와줍니다.IAMS 동물들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는뚱뚱해서 고양이에게 수모를 당하는 개를 위한다이어트 사료 인간처럼 조련이 잘 된다는 건가? 페디그리라는 애견식품 회사의 광고조이스틱처럼 애완견을 컨트롤하는 모습이네그만큼 아주 맛있다는 얘기?^^ 애완견 입장에선 아주 맛있는 그리고 주인의 입장에서 그만큼 말 잘듣게 만드는애견식품이란 얘기! 개목걸이 광고...모걸이가 너무 좋아 상대적으로 고양이가 안전하다 그래서 강아지를 놀린다는 얘기 There's more play in a pet. 애완동물에겐 어떤 장난감도 줄 수 없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애견광고.아이들에게 장난감보다 반려동물과 친구가 될 수도 있도록 권장하는 광고. 다..

지극히 남성의 시각으로 보게 되는 광고 모음 [내부링크]

이걸 쓰면여자들이 남자에게 달려든다는새빨간 거짓말을믿는 바보들이 있을까? 아래 위가 따로 노는 남자들...찔릴려나.. 세상에서 가장 한심한 남자?AXA 뿌리고 여자를 만나라고 충고 남성잡지 광고 다시 보면 콧털 playboyTV 섹스보다 잼있는 게임플레이스테이션 이 그림이 생각나서 이 가구는 안 살 거 같은데...쩝

SK텔레콤 '사람을 향합니다' 인쇄광고 시리즈 카피모음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므흣한 콘돔광고 [내부링크]

GIVE LONGER, TAKE LONGER! 모든 남자들의 로망?^^ 양념통의 구멍을 다 막아버렸네 완벽하게 막아준다는 콘돔광고 사람 머리속을 훔쳐보는 것 같네 스타워즈의 명대사를 살짝 꼰 콘돔 광고 I will not be your father!! 난 너의 아빠가 되고 싶지 않다! 아직 아기를 가질 계획이 없다면콘돔을 사용하라는 메시지 ㅎㅎ 이건 콘돔광고는 아니구 콘돔을 이용한 광고아우디가 안전하다는 것을 이렇게 표현 헉 마스터카드도?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컬러가 있다! [내부링크]

페인트를 생각풍선(?)처럼 표현!!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컬러가 있다!정말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네!

말의 무서움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광고 [내부링크]

Words can kill 카피도 비주얼도 정말 직관적이네요그래서 더더욱 임팩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커피광고 모음 [내부링크]

Aroma Coffee Wake up! 대화가 있는 커피 겨울엔 이만한 게 없지... Coffee to go 1,45 EURBeanie Bee Coffee Deluxe 1.45유로 커피를 담아 가세요

건전지 광고 모음 [내부링크]

NAVER LET THEIR TOYS DIE"절대 그들의 장난감을 죽이지 마라"움직이지 않는 장난감에 흥미를 잃어아이들이 탈선하지 않도록배터리를 갈아끼워주라는 얘기네요

접착제 광고 [내부링크]

before after가 똑같다! 접착제로 인해 어릴적 장난감이 다시 돌아왔다!! 이건 접착제 광고는 아니지만 도대체 어떤 사운드이길래?... 자신의 귀를 잘랐던 고흐마저귀를 다시 붙히게 만들까?(그것도 접착제로...) Panasonic RF-HXD5W headphones. A sound experience you wouldn't want to miss.

음료 광고모음 [내부링크]

Open happiness 말이 필요없지? 코카콜라를 마시면 얼마나행복할지는 모르겠으나로고하나로 이렇게표현했네 단 한 컷으로 보더의 노력이 보이네 To get to easy you have to go through hard. 그렇다면 마운틴듀의 역할은 뭘까? "니가 얼마나 노력했는지 난 알아" 라고 말하는 걸까 아니면 그의 힘든 순간, 주저 앉고 싶은 순간에 어떤 역할을 했다는 걸까? 생수광고. PURE TASTE얼마나 순수하고 맛있길래 치약처럼 쪽쪽 짜먹었네ㅋㅋ 심플한 생수 광고resurrect(마시면 정말 살아날 것 같은 느낌이 드네!) 골 때리는 우유광고

깔끔한 현대카드 광고 모음 [내부링크]

배용준, 전도연 그들이 M으로 바꾸고 M포인트와 통하였더니 명품이 품에 안기더이다 오로지 M만을 섬기며 쓰겠다 하더이다!... 송강호, 그가 M으로 바꿨다면 포인트차이가 열배!스무배! 미치도록 바꾸고 싶다! 범인은 놓쳤어도 M포인트는 놓치지 말자!... 장동건, 그가 M으로 바꿨다면 친구도 안주던 제주도 왕복항공권이 그냥 생긴다! 그래도 M으로 안바꾸면 친구도 아니다!... 최민식, M으로 바꾼 후... 테일러메이드 골프클럽, 차살 때 최고 200만원, 제주항공권... 뭘 받을까 고민중, 이런 고민 처음이다! 이제 당신도 M포인트를 쌓아야 할 때!... 현대카드가 당신의 PUMA스타일과 함께 합니다 푸마때문에 당신이 멋져 보이는 것이 아니라 당신때문에 푸마가 패셔너블한 슈즈가 된다는 것은 그 스타일 목록..

재미있는 라디오광고 카피 [내부링크]

+ "어...난데, 술이나 한잔 하자" 남자들은 속이 상하면 술을 마시고 여자들은 속이 상하면 쇼핑을 합니다 누가 더 생산적일까요? 지금 CJmall을 클릭하십시오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캔디를 드립니다 "캔디가 뭐야?" 새로운 쇼핑습관입니다 신생활 전문가CJmall + "자기야 나 배고파" 우리는 5000천년 동안 한국 남자들을 먹이고 "나 뭐 입어" 입혀왔습니다 지금 CJmall을 클릭하십시오 이제 우리 자신을 위해 시간을 쓸 때입니다 "빨리" 천천히 즐깁시다 신생활 전문가CJmall + 다섯 살 난 여자어린이의 보호자를 찾습니다. 오렌지색 스웨터에 청치마, 빨간 줄무늬 모자, 머플러… "어머! 이거 예술이다." "얘, 더 큰 사이즈 없었니?" "아..엄마 되시는 분.이거 어디서? Jingle)..

어느 카피라이터가 타준 모닝카피 [내부링크]

2010년 11월 23일 모닝카피 롯데카드, 연말정산의 사각지대를 밝히다! 리얼머신에 흔들렸고, 리얼기프트에 넘어갔다 모공을 조여주면 피부는 환해진다! 좁혀주고 밝혀주는 모공전문에센스 오르비스 포어존 컨트롤 에센스 첫 금메달 소식도 **5353+NATE를 타고 온다! 신용카드가 밥값을 하기 시작했다 대한민국 모든 음식점에서 15% 할인 2010년 11월 24일 모닝카피 여기는 삼성이 만든 명품 공기 구역입니다 세계 최고를 향한 불꽃! 한국 경제를 위한 불꽃! 현대제철이 불꽃을 한번 더 크게 키웁니다 에어워셔로 숨 좀 쉬고 삽시다 아이의 호흡은 성인의 2배니까, 건강가습과 공기청정을 한 번에! 한국 육상 드디어 멀리 뛰다 이보다 짜릿한 Year-End Party는 없다! 36개월 무이자 금용 프로그램 연말..

카피라이터를 위한 일본광고 카피라이팅 & 캐치프레이즈(슬로건) 예시 모음 1탄 [내부링크]

글쓰기에 도움 되는 일본광고 카피라이팅 & 캐치프레이즈(슬로건) 모음 1탄 읽을수록 생각이 많아지고 곱씹게 되는 일본광고의 카피와 기업슬로건을 한 번 모아봤습니다. 매일 카피를 써야 하는 카피라이터는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대입해보면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물론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겠죠? 글쓰기에도 매우 유용한 팁이 될 것 같습니다 감상해 보실까요? 30대는 20대로 완성된다. -리쿠르트- 곤충의 목소리가 들리면 풍류. 곤충의 숨소리가 들리면 걱정. -YKK ap 시스템창호- 일본인은 헐리우드 영화를 보러 가는 것보다, 읽으러 간다. -영어학원 Curio- 파운데이션도 HD 대응의 시대입니다. -화장품 Madrex- 호기심이 여행의 발걸음을 가볍게 한다. -JR동일본- 입거나, 벗거나, 사랑..

기업 및 브랜드 광고카피, 캐치프레이즈 & 슬로건 예시 모음 [내부링크]

기업 및 브랜드 광고 캐치프레이즈 & 슬로건 예시 모음 1. 기업 PR 광고 슬로건 모음 사랑해요 LG - LG 신용의 상징, 버들표 - 유한양행 생생한 칼라는 역시 - 후지필름 힘과 영혼의 소리 - 인켈 인간을 생각하는 기술 - 제비표 페인트 스포츠는 살아있다 - 아디다스 동그라미의 과학 - 한국타이어 인간을 위한 휴먼 타이어 - 미쉐린 창의와 혁신 - 3M Innovation working for you - 3M 더 많이, 보다 넓게 - 토픽밴 불란서 생활감각 - 물리넥스 자연과 문화를 이어주는 - 한솔제지 21세기 큰 하늘을 여는 우리의 날개 - 대한항공 어느 분야에서나 전문가는 있습니다 - 노스웨스트 에어라인 24시간 하얀 세상, 세상밖의 하얀 세상 - 휘닉스파크 사랑을 맺어주는 메신저 - 리바트..

휴대폰 이동통신 서비스 광고 카피모음 [내부링크]

휴대폰 이동통신 서비스 광고 카피모음 일 때문에 사랑 때문에 휴대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는 당신, KTF메인의 맞춤 요금으로 더 마음껏 통화하십시오 당신이 이 나라의 메인입니다 일도 사랑도 마음껏! Main 맞춤요금제 KTF * 막힘없는 세상에 끌리는가? 해외출장 때 자동로밍이 필요하다고 느낀 적이 없는가. 꽉 막힌 도로 위에서 네이트 드라이브가 필요하다고 느낀 적은 없는가. 중요한 업무로 통화할 때 기지국을 바꾸고 싶단 생각이 든 적은 없는가. 치밀함과 완벽함을 요구하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당신의 능력을 완성해줄 단하나의 이동통신... 이제 당신의 번호를 바꾸지 않고도 만날 수 있다 끌리면 오라 016 018 그대로 SK텔레콤으로 * 번호이동에 대한 SKT의 카피 쓰던 번호 그대로라는 말에 솔깃했었다 그러..

렉서스 광고 카피 [내부링크]

내면이 깊어질수록 몸짓은 더욱 고요해집니다 섬세한 277마력 엔진의 미동, 실내의 굴곡과 질감에 따라 반응하는 마크레빈슨의 14개의 스피커, 하늘과 호흡하며 달리는 글래스 문루프까지... 당신 앞에 부드러운 실크로드가 펼쳐집니다-New ES350 가보지 않은 길에는 미련이 남습니다 렉서스가 LS430의 오너가 되실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당신이 선택한 가치, 당신의 자부심이 됩니다 차 하나에, 세상은 많이 달라집니다 인생의 길이를 조절할 순 없지만 인생의 깊이는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대를 앞서가는 경험-렉서스LS 돌고 있다는 사실을 느낄 수 없는 건 지구의 자전만이 아니다 추가카피 * 드라이버의 정열을 이해하는 것이 진정한 퍼포먼스입니다 인간의 두뇌와 감성을 지닌 퍼포먼스-렉서스 GS * ..

먹고 싶게 만드는 광고 카피 [내부링크]

*주부님, 죄송합니다가야 당근농장은 100% 제주도산 당근만을 사용하다보니 조금 비쌉니다 그러나 당근농장의 100% 그 순수한 약속만은 언제까지나 지켜가겠습니다 가야 당근농장 *세상의 모든 딸들에게... 너는 누구보다 예뻐야 한다 몸도 마음도 영혼도... 티 하나 없이 맑고 투명해야 한다 어느 곳에서나 주목 받아야 하며 어떤 일이든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 귀하디 귀한, 여자의 이름으로 태어난 너이기에 - 세상 무엇보다 아름다워지거라 하루 한개의 단감이 여자를 아름답게 합니다 여자에게 좋은 비타민C, ,단감은 오렌지보다 풍부하다! - 비타민C와 A가 풍부해 피부가 반짝반짝! 탄력이 생기도 잡티 없이 깨끗해져요. - 칼로리는 낮고, 각종 영양소는 골고루 들어 식사대용, 다이어트에도 만점이에요 - 잘못된 상식은..

벤츠 The new S-Class의 멋진카피 [내부링크]

사자가 자세를 바꾸면, 밀림이 긴장한다The new S-Class 자연 다큐멘터리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밀림엔 참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죠. 그 먹이사슬의 정점에 사자가 있습니다. 사자가 약간만 자세를 바꾸어도, 밀림의 모든 동물은 그 영향을 받습니다. 만약 자동차의 세계에 사자가 있다면 그것은 어떤 차일까요? 그렇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듯이 메르세데스-벤츠, 그 중에서도 S-Class가 그 답이 될 겁니다. 그 사자가 자세를 약간 바꾸었습니다. The new S-Class. 밀림은 이미 긴장하고 있습니다. 먹잇감을 노려보는 사자의 눈처럼 날렵해진 헤드램프, 고요함 속에 밀림을 뒤흔들 강력한 힘을 간직한 V12-바이 터보엔진, 위험을 미리 감지하는 예민한 본능 PRE-SAFE syste..

카메라광고 카피 모음 [내부링크]

남자가 사는 디카와 아빠가 사는 디카는 다르다 아이가 생기면...차를 고르는 눈이, 좋아하는 음식이 달라집니다. 또, 휴가를 보내는 방식도 달라집니다. 그리고... 디지털카메라를 고르는 기준이 달라집니다. 내 가족을 위한 디카- Finepix E500 ................................................................. 나는어렸을때, 태권V와 마징가Z가 싸우면 태권V가 이길거라 생각했다. 아직도 나는 그생각에 변함이 없다. 세상을 이긴자만이 V를 갖는다. 승리라는 이름의 디지털카메라 삼성케녹스 V4 탄생! ................................................................. 왜곡하지 않겠다 꾸미지도 않겠다 그..

작은 아이디어의 어마어마한 힘! [내부링크]

식판에 줄을 그은 것 만으로 잔반이 70%나 줄었다네요... 정말 대박 아이디어입니다.비용절감은 물론 환경까지 보호하는놀라운 아이디어! 줄 하나 그었을 뿐인데 말이죠... 관련기사보기

국내 기업PR 광고카피 및 슬로건 모음 [내부링크]

나는 바꿔야 한다 망설이는 나를... 멈춰서 있는 나를... 용기없는 나를... 바꿔야 한다 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30대에 서 있기 때문이다 change the Life! 대한생명 * 나는 이겨야 한다 나약해지려는 나를... 안주하려는 나를... 도망치려는 나를... 이겨야한다 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30대의 삶에 서 있기 때문이다 chang the Life! 대한생명 * 나는 싸워야 한다 길들여지는 나와 타협하려는 나와 포기하려는 나와 싸워야 한다 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30대 후반에 서 있기 때문이다 change the Life! 대한생명 .....................................................대한생명 기업PR 아무리 땅이 메말라도 하늘 향해 쭉 뻗..

풀무원의 담백한 카피 [내부링크]

찬바람 맞으며 꽃 피우는 일, 쉬운 일이던가요 꽃 진 자리에 열매 맺는 일, 어디 편한 일이던가요 세상에서 가장 강인한 생명력, 바로 당신입니다 살아있음을 알겠습니다 생명을 하늘처럼 해마다 같은 날 같은 자리로 다시 오겠다는 약속- 올해도 지켜주셨군요. 이렇게 환한 꽃 피워주시다니요 당신이 있어, 봄인 걸 알겠습니다. 생명을 하늘처럼 어느 잎이 건강하오, 물었더니 벌레먹은 잎 불쑥 내밉니다 그 잎 먹은 벌레, 건강하게 자랐으니 그게 바로 증거 아니오 그 말 한번 옳습니다. 나눠 먹어도 될까요? 생명을 하늘처럼 사과 하나 땄더니 벌레가 먹었습니다 예쁘다고 다 좋은 건 아니지요 자연이 못 먹으면 사람도 못 먹는 법 생명을 하늘처럼 꽃피어 좋은 시절 지나고 나니 향그러운 열매로 또 한 시절 피웁니다 생명을 품..

KTF 드라마가 쓴 그녀들의 드라마 같은 카피 [내부링크]

음식으로 그림을 그리는 女子 박재은의 드라마 그녀의 직업은 요리사다. 파티플래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다. 그녀는 캔버스도, 원고지도 아닌 식탁 위에 자기만의 그림을 그려 간다. 꽃 한 송이로도 수천 가지 맛의 표정을 그려내고, 수백 가지 허브 중에서 오직 그 요리에만 어울리는 하나의 향을 그려낸다. 모든 사람이 좋아할 수 없는 색이기 때문에 레드를 좋아한다는 여자. 박재은. 그녀의 음식은 사람의 얼굴에 미소를 그려내는 힘이 있다. 마티스의 빨강을 쏙 빼어 닮았다. 그녀에겐 자기색깔이 경쟁력이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집에 사는 女子 황미나의 드라마 손바닥보다도 작은 네모 칸 안에서 25년을 살았다. 일본 순정만화 베끼기가 죽기보다 싫었을 때, 자신을 가둔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어질 때, 더 꼭 숨어들었던 작..

이건 창호의 담백한 카피 [내부링크]

'이건'나무입니다 지금 남태평양 솔로몬 군도는 이건이 키운 나무들로 울창합니다 이건이 남태평양 솔로몬 군도에 여의도의 90배가 넘는 우리의 숲을 가꾸고 있습니다. 메이드 인 코리아의 숲을 이룬지 벌써 25년, 이제는 그 나무들이 쓸만한 재목이 되어 우리 곁에 돌아오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창과 마루로 행복한 집을 만들어온 이건이 대한민국을 행복한 나무부자 나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건창호 이건마루 처음 뵙겠습니다 '이건'나비입니다 세상에 처음 소개된 새로운 나비가 우리 이름 '이건'을 갖게 된 사연- 이건이 나무를 심고 키우는 남태평양 솔로몬섬에서 새로운 나비 한 종이 발견되었습니다. 영국 자연사 박물관의 존 테넌트라는 나비 학자가 이건의 도움 아래 이건이 가꾼 숲에서 처음 발견한 것입니다. 나무와 숲을 사..

카피라이터로서 배울점이 많았던 SM5의 카피 [내부링크]

누구시길래... 나, 귀부인도 아니고 여류명사도 아니다 다만, 삶의 가치를 ‘일’에 두고 남자로 일하고 여자로 성공하려는 사람 가치를 아는 당신, 당신은 다릅니다 SM5 누구시길래... 나, 배경도 없고 요령도 모르는 사람 가진 것은 오직 최고의 가치를 추구하려는 꿈과 열정과 자신감, 그것 뿐이다 가치를 아는 당신, 당신은 다릅니다 SM5

아이디어는 죽지 않는다 다만 재활용 될 뿐이다_하얗게 빼주겠어!!! [내부링크]

덴탈 미백 클리닉 광고 '이를 하얗게~' 똑같은 아이디어를 사용한 세재광고 '빨래를 하얗게~' 염색약 광고는 빨간색을 파랗게... 이건'본연의 색으로' 광고가 절묘하게 서로를 닮아 있다 중요한 건 아이디어가 모두 제품과 절묘하게 잘 어울린다는 것 이렇게 "아이디어는 죽지 않는다다만 재활용 될 뿐이다"

재미있는 속옷광고 모음 [내부링크]

남성 속옷 광고아주 편안하다는 것을 이렇게 표현했네 소파에 앉아있는 저 알의 정체는? "Men don't want to look at naked men" 남자 속옷광고이지만 남자들은 남자들의 벗은 몸은 보고 싶어 하지 않기때문에여자들에게 남자 속옷을 입혀 광고를 한다는 의미(여성이 남자의 행동을 흉내내는 이유) "HUNTING SEASON IS OPEN"사냥의 계절이 돌아왔다 여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주지 않을까 싶네^^ 여자에게 란제리란그저 속옷의 의미만은 아닐테지^^ 비주얼 때문에 남자들의 시선도 사로잡을 광고가 되겠군 원더브라의 일관된 메시지 '큰가슴' 당신의 가슴에도 서포터가? 뽕브라 광고..^^평평한 벽면 위에 놓아도 볼륨이 느껴질 만큼효과가 탁월하다는 거겠지 ㅎㅎ 강아지가 도대체 뭘 봤길래....

치아위생을 위한 광고모음 [내부링크]

지뢰탐지기처럼, 명견처럼 입안의 찌꺼기를 찾아주는 치실~ 구석구석 잘 찾아낸다는 뜻이겠지 위인들 사이에 낀 히틀러!!!쏙 빼주겠어~ 심플한 칫솔광고 목이 자유롭게 움직이는 칫솔의 특징을 절묘하게 표현 전동칫솔을 입안의 태풍으로 표현 Fights plaque. Colgate Superflexible플라그와 싸웁니다. 콜게이트 수퍼플렉서블 어린이 칫솔광고이부분만 하얗네 이건 치약광고 자연주의 치약성분에 대한 이야기인듯 피나는 잇몸을 위한 치약

재미있는 카메라 광고 모음 [내부링크]

흔들림없이 안정적으로 잘 찍힌다는 뜻이겠지? 움직임이 딱 찍힌다! 니콘_얼굴자동인식기능이렇게 명확하고 즐거울 수가... 줌기능? 전자제품광고에는 유독 명화가 많이 나오는 것 같다.국내에서도 LG전자가 시도 했던 거 같은데이번엔 삼성이 명화를 활용에 카메라 광고를 했네스위서에서~ 아마, 가장 디지털적인 창조물과 가장 아날로그적인 창조물의 만남이사람들에게 새롭게 보인다고 생각해서가 아닐까 싶네 For self-portraits. Not selfies. 셀피(셀카찍어서 SNS에 올리는 행위)용이 아니라 자회상을 위해 찍을 만큼 고퀄의 카메라다 그런 의미로 해석하면 될 것 같네^^

재미있는 두통약 광고모음 [내부링크]

여자친구 집에 갔더니 딴 남자와...머리가 아프다... 어린이 해열제 광고(광고는 결국 어른이 본다는 건가) 두통을 직관적으로 표현거기다 맥주 한 잔 마신 것처럼 시원하게 만들어준다는 건가? 아스피린 광고도구를 활용해 두통을 정말 잘 표현한 것 같네상상만 해도 머리가 아파올 지경^^ 시사적인 문제를 이용한 두통약 광고 국내에서도 요렇게

재미있는 레고광고 모음 [내부링크]

The power of the brick 성인용 레고광고 레고로 못 만드는 게 없네 창의력은 모든 것을 용서한다. 모든 것을 잃은 사람들을 위해 짓자! 일본의 스나미로 모든 것을 잃은 사람들을 후원하기 위한레고 스페셜 에디션 세트 판매 광고 장난감 하나가 정말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레고광고는 아니고...레고를 이용한 광고 레고처럼 굴곡이 있는 플라스틱에 낙서 해본 적 있지? 안해봤으면 말을 하지 말고^어디에나 잘 써진다는 얘기를 pilot는 볼펜은 이렇게 표현했네~ good~

재미있는 청소기 광고모음 [내부링크]

"It finds the dirt you can't see."당신이 보지 못하는 먼지까지 발견한다~ 그런데 한가지 재미있는 건 지극히 개인적인 물건들까지 발견 되었네^^ 성인잡지 (청년의 방인듯) 수갑과 채찍 (뭔가 나이든 부부의 침실 분위기인데... ㅎㅎ) 빨간 긴머리 가발과 굽 높은 장화?아마 모범생 같은 여자가 숨겨둔 것 같네 ㅎㅎ 스케일이 큰 청소기 광고 와우 청소기를 높은음자리표로 만든 것도 기발한데 오선지 위에 아무런 음이 없다는 걸로 조용함을 표현!! 개인적으론 이런 광고가 맘에 든다

아이디어는 죽지 않는다 다만 재활용 될 뿐이다 [내부링크]

위의 광고는 100PLUS라는 말레이시아의 이온음료 광고아래 광고는 에너자이저 건전지 광고둘다 힘이 너무 좋아 속도위반을 유발하게 만들었다는 얘기 "아이디어는 죽지 않늗다다만 재활용 될 뿐이다"

재미있는 세탁세제 광고들 [내부링크]

인쇄작업 주로 사용되는 색상표를 통해지능적으로 딱 본연의 컬러대로 세탁해준다는 얘기 산타의 빨간옷이... 역시 컬러에 대한 얘기 검은 점이 보이는 착시현상을 이용한 광고 효과만큼은 확실하게 느껴지는세탁세제 광고네 그러나 만약 제품력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한 번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만큼효능에 대한 강렬한 표현은 한마디로 갑 찬물에 잘 녹는 Tide Coldwater 세재광고 가로등을 통해 표백효과를 과장되게 표현했네요~ 누런빛 하얀 빛~ 산타에 이어 콜라까지 잼두... For a country that rediscovered its colours this summer.이번 여름 국기를 재발견한 나라를 위해 Persil COLOR-GEL 2006년 독일월드컵 시즌에 맞춘 광고 얼룩은 옷을 사랑하지 ㅋㅋ ..

강렬한 음주 운전 광고들 [내부링크]

한가지 아쉬운 건자신만 죽는 게 아니라남까지 죽인다는 것... 해당브랜드가 썩 좋아할 것 같지 않네.. 온통 길이 굽어 보이겠지..

헤어케어 관련 제품 광고들 [내부링크]

머리카락으로 만든 드레스그만큼 좋다는 뜻이겠지 뱀에 물렸는데 머리카락으로 묶어서 독이 번지는 걸 막았네 머리결이 그만큼 좋다는 얘기^^ 지저분한 옛날 사진속에서도머리카락만큼은 비듬 하나 없이 깔끔헤드&숄더 비듬 샴푸 광고 머리카락이 강하면 테러범까지 잡을 수 있다는... 헤어영양제 광고 역시 건강한 헤어~ 곱슬머리를 부드럽게 해주는 제품인가? UXURY HAIRCARE. FOR DOGS 강아지를 위한 럭셔리 헤어케어~ 강아지의 손상된 털을 머리결이 손상된 사람의 모습으로 표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네당장 머리를 감겨주고 싶은 마음이 든다. ㅋㅋ 좀 귀여운 면도 있지만^^

강렬한 금연광고들 [내부링크]

It's called suicide because it's your choiceGive up smoking 흡연은 자살이다 그건 당신의 선택이니까... 간접흡연으로 사람을 죽였네 타요타요.... 내 폐가 타요.. omen who smoke feed more than just milk to their children. Research indicates that chemicals from tobacco smoke are transmitted via breast milk. So, stop smoking 자신의 아이에게 모유보다 담배연기를 먹이는 여성들 연구결과 담배연기의 모든 유해한 화학물질은 모유를 통해 전달됩니다. 지금 당장 담배를 끊으십시오. Smoking isn't just suicide. It's m..

냄새를 없애고 싶은 광고들 [내부링크]

남 얘기 같지가 않네... 말풍선에서도 입냄새가... 두 광고는 접근방법이 비슷하네 입냄새를 다른 냄새에 비유하는 접근은 동일 인공호흡하려다 입냄새에 당했다! 이번엔 냉장고 음식 냄새! DON'T LET SMELLS MIX음식냄새 섞이지 않게 관리 하라는 말 같네요귀여운 비주얼이 재미있네요~ 숨는다고 숨어질리 없는 냄새지... 발냄새... 아주 강력한 살인무기가 될 수도 있겠지? 무좀약 광고 같은데 비주얼은 냄새로 보이네 Root out disgusting fungi.역겨운 곰팡이를 뿌리뽑습니다.Tolnaftate cream(무좀치료제) 겨드랑이 악취제거제

카피라이터에게 로망 같은 카피_삼성생명 카피 [내부링크]

품에 잘도 안기더니 어느새 여자가 되었다. 혼자선 아무것도 못 하더니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졌다. 화장을 하고 싶어 하다가 나이가 든 어느 날은 화장이 귀찮을 것이다. 사랑에 빠질 것이다. 그에게 전화를 받을 것이다. 그에게 전화를 할 것이다. 밤새 통화를 할 것이다. 키스는 약속이 아니고 사랑은 영원하지 않음을 알 것이다. 사랑이 떠날 것이다. 친구가 남을 것이다. 좋아하는 일을 하게 될 것이다. 모두가 너의 일을 좋아할 것이다. 회식에 가서 술을 알고 사람을 알게 될 것이다. 다시 사랑을 만날 것이다. 마침내 결혼을 할 것이다. 아이에게 생명을 주고 모든 세상을 받을 것이다. 내 딸의 인생은 길기에 긴 인생 아름답도록 삼성생명 남편은 멋있었다. 대학 때 기타를 치던 그의 옆얼굴은 날렵했다. 청바지를 ..

카피 한 줄로 광고가 재미있어 진다 [내부링크]

참 재밌는 접근. 명확한 헤드카피..번잡스러운 바디카피 보다 제품의 스펙으로 해결하는 당당함..

인피니티 자동차 광고 카피, 슬로건 캐치프레이즈 예시 모음 [내부링크]

쉽게 더럽혀지는 색그래서 가장 우아한 색자기 색깔이 없는 색그래서 가장 눈부신 색아무런 멋도 부리지 않는 색그래서 가장 화려한 색모순으로 가득한가장 완벽한 색White.White와 만나 더욱 완벽해진인피니티 G Coupe. 거리를 아름답게 하세요.도시를 아름답게 하세요.아름답지 않은 곳은 당신이 가서아름답게 하세요. 아름다운 곳은당신이 가서 더욱 아름답게 하세요.출퇴근이 아니라 도시미화,주차가 아니라 전시,당신은 도시의 큐레이터이고,거리는 당신의 갤러리입니다.보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인피니티를 볼 수 있게 하세요.보다 많은 거리가, 보다 많이아름다워지게 하세요.이것은 당신과 인피니티의 의무입니다. “흑백논리의 문제점은흑과 백이 대등하다고 착각하는 데 있다“모든 색을 제압할 수 있는단 하나의 색Black...

아이디어는 죽지않는다 다만 재활용될 뿐이다 [내부링크]

생과일 주스의 맛을 극대화 하여 표현한 광고 수질오염이 계속되면 언젠가는 이처럼 더러운 물을 마실 수밖에 없을 거라는 경고. 똑같은 빨대지만 수질오염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광고 빨대를 이용한 BTL광고입니다. 두 광고 모두 빨대라는 똑같은 소재를 이용했지만 전혀 다른 메시지를 우리에게 전달하고 있네요첫 번째 광고는 생과일쥬스 브랜드가 과일맛 그대로 맛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두 번째 광고는 환경오염 특히 수질오염에 대한 위험을 극명하게 보여주기 위해 빨대를 이용하였습니다.누가 표절을 했다 안했다를 따지는 게 맞는 걸까요?개인적인 생각으론 아이디어는 물을 주면 줄수록 자란다는 것입니다처음의 아이디어를 더 멋지게 활용할 수 있는 것! 그게 표절이냐, 아니냐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

아이디어는 죽지않는다 재활용될 뿐이다 [내부링크]

시간이 지날 수록 효과가 나타나는 광고판..알루미늄으로 만든 A2가 녹슬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하는 광고.. 빨래가 오래되어도 하얗다는 것을 강조한 세재광고 경쟁사에서도 비슷한 아이디어로 광고 집행 "아이디어는 죽지 않는다다만 재활용 될 뿐이다"

엘리베이터를 활용한 옥외광고 [내부링크]

*엘리베이트를 이용한 과속방지캠페인90km로 달리다 충돌하는 것은 3층 높이에서 떨어지는 충격이지만125km가 되면 9층 높이의 충격과 맞먹는다과속방지 켐페인 엘리베이터를 활용한 지게차 광고 역시 엘리베이터를 이용한 오레오 광고엘리베이터가 내려오면 우유에 과자가 빠지는(우유에 찍어먹는 과자임을 잘 표현) 엘리베이터를 활용한 헬스장 광고 역시 엘리베이터를 이용한영화 슈퍼맨과 킬빌광고 (킬빌은 우리나라에서 했으면 난리났을...)

에스컬레이터를 활용한 옥외광고 [내부링크]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한 호피하리 테마 파크(HopiHari Theme Park) 광고 아무리 길이 막혀도 우리느 빠르게 배송한다는 얘기겠지? 마사지 샾 광고인듯~ 프린터 광고

회전문을 활용한 옥외광고 [내부링크]

시원한 돌려차기!!회전문을 이용한 국기원 광고 회전문을 이용한 영화 catch me if you can 광고 회전문을 이용한 발레쇼 광고

사물을 '낯설게'하는 마그리트의 7가지 방법 [내부링크]

르네 마그리트(René Magritte)가 사물을 낯설게 만들었던 7가지 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고립 어떤 사물을 원래 있던 환경에서 떼어내 엉뚱한 곳에 갖다 놓는 것을 말한다. [진실의 추구] 마그리트 1962년 [커다란 테이블] 마그리트 1962년 2. 변경 사물이 가진 성질 가운데 하나를 바꾸는 것이다. 무거운 바위에서 중력을 제거한다든지... [피레네 산맥의 성채] 마그리트 1961년 3. 잡종화 가령 물고기의 상체에 사람의 하체를 결합한다던지, 또는 성과 나무 밑둥을 결합하는 것 [알마미예의 광기] 마그리트 1951년 [집하적 발명] 마그리트 1953년 4. 크기의 변화 사물의 크기만 바꾸어 놓아도 이렇게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청강실] 마그리트 1958년 5. 이상한 만남 평..

A4용지를 쓸 때마다 자연을 생각해봐 [내부링크]

WWF의 자연보호 캠페인 나무모양의 스탬프를 통해 종이를 스스로 아껴쓸 수 있도록 하네요 굿~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아이디어 가구들 [내부링크]

한 번 만들어보고 싶은 가구들이 많네...

최호철님의 촛불문화제 그림 [내부링크]

창비 주간논평에 올린최호철님의 촛불문화제 그림이참 시원시원하네요.

명함 한 장에 담은 군대의 본질 [내부링크]

이 명함을 받은 친구들은 이 작고 네모난 종이 한장에서 얼마나 큰 힘을 느낄까.암튼 이 사람 멋지다. 하하하.

그림 한 장에 마음이 내려앉는다... [내부링크]

"넌 나의 희망이야(you're my hope)"작가_김번 어떤 말보다 울림이 더 크네요...

맥주캔으로 만든 자동차 [내부링크]

세상엔 장인이 참 맞구만...

사람을 이해해야 찾을 수 있는 아이디어! [내부링크]

버블껌 브랜드 GANG의 기발한 광고 아이디어 사람들이 초조해질 때 연필 끝을 깨무는 버릇에 착안, 연필 끝에 Gang 츄잉껌을 다양한 맛별로 부착하여 기말고사 기간에 학생들에게 배포,캠페인을 진행한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출이 30% 증가함SNS에서도 큰 반응을 일으킨 아이디어 좋은 광고아이디어를 내기 위해선 평소에 관찰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아이디어~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광고! 법적 문제는 없는지 좀 걱정이긴 한데 돈에 대한 사람의 심리를 잘 활용한 듯 ㅎㅎ 약간의 역효과도 뭐 애교로 봐줄 수 있을 것 같네요~ DSLR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이유를 만들어주는 광고

도로 위의 아이디어 [내부링크]

광고에 써먹을만 한데...우리나라에선 힘들려나...

재미있는 제품 & 패키지 디자인 [내부링크]

이게 마우스라니!!! 세탁물을 담은 패키지로도 세탁기 광고를! 컬러에 따라 스타일을 표현한 이어폰 패키지 음표모양으로 만든 패키지 섬뜩하지만 재미있는 이어폰 디자인 휴대폰 패키지 디자인... 난 커피 한 잔 마셨을 뿐이고내 손엔 다이아몬드 반지가 있을 뿐이고 체인을 활용한 오프너 고래모양의 꽃병 피아노를 닮은 전자계산기 초밥모양의 미니 스테이플러 폴더 모양의 USB 바나나를 그대로 담은 듯한 음료 패키지 LG에서도 비슷한 키보드가 나왔지? 신발박스에 축구장이...

당돌한 한국화가 김현정작가의 '내숭올림픽' [내부링크]

작품명_ 나를 움직이는 당신 작품명_ 폼생폼사 순정녀 작품명_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작품명_아차 독특한 표현기법이 눈길을 끄네요~

종이로 만든 소품들 [내부링크]

하얀 종이위에 펜으로 라인을 그려 만든 소품들이 독특한 분위기를 보여준다익숙함도 참 낯설게 보여주는~

말이 필요없는 앱솔루트 보드카 광고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눈에 띄는 광고를 위해 만들었다! [내부링크]

재떨이 참 특이하지? 사무용품 광고 Office Products now at fedexkinkos.com이제 사무용품은 fedexkinkos.com에서 길까지 만들었네...게임기 광고 라푼젤의 머리결처럼 건강한 머리결을 위해! 아디다스 광고 맥도널드의 무료 커피 광고 굿바이 셀룰라이트~

소품을 활용한 옥외광고 [내부링크]

딱봐도 면도기 광고 빨대를 이용한 요가학원광고 뭄바이 교통 경찰(Mumbai Traffic Police)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쓰레기통을 이용한 아디다스 운동화 광고 테이크아웃 컵을 이용한 껌광고 통신판매업체 오토(OTTO)의 재치 넘치는 광고! 파파존스에서도! 헬스클럽 광고 요가센터에서 만든 시계 빨대 하나로 끝낸 생과일쥬스의 기막힌 광고!! 수질오염이 계속되면 언젠가는 이처럼 더러운 물을 마실 수밖에 없을 거라는 경고.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한 자동차 광고 성냥갑을 이용하여 넓은 적재공간을 강조한 트럭광고 맥주브랜드의 재미있는 쇼핑백 애기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애기수첩똑딱이를 이용해 편리한 기저귀임을 잘 전달

자동차를 활용한 옥외광고 [내부링크]

자동차가 빠르다는 얘기려나?영화 홍보로 활용해도 좋을듯 The world can't take anymore CO2. 지구는 더 이상 이산화탄소를 들이마실 수 없습니다.BUND(Bund für Umwelt und Naturschutz Deutschland) 독일 환경 및 자연보호 연합 스시바의 기발한 광고 딱 봐도 음주운전 예방 광고

옥외광고판도 이렇게 활용할 수 있구나... [내부링크]

맛은 있으려나... 광고판도 붙이는 무지막지한 접착력!! 정말 오래쓰는 펜이라는 뜻이겠지? 폰즈의 모공 스크럽 광고 아디다스의 옥외광고 뒷좌석이 더 안전한 건 아닙니다. 안전벨트를 매세요! 근데 왜 더 겁나기 보단 더 재미있어 보이지? 제모제 광고 청소기 광고 시간이 지날 수록 효과가 나타나는 광고판..알루미늄으로 만든 A2가 녹슬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하는 광고.. 버스쉘터를 이용한 나이키광고 자연스런 색을 강조한 어느 염색제의 기발한 광고 'Beginning of Seduction' 국내 대학생들이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에서 처음으로 수상 비가 오면 사진 속 속옷이 젖으면서 안의 브래지어가 보이는 효과를 도입해 관능성을 강조 세재브랜드의 재미있는 외벽광고 경쟁브랜드에서도 이렇게 광..

재미있는 버스 광고 [내부링크]

내셔널 지오그라피 채널 광고 항공사 광고 버스 위를 활용한 취업사이트 광고... 여기서의 점프는.... "자실하지마" 겠지? 버스를 움직일 만큼 파워넘치는 건전지!

종이의 습성을 활용한 기발한 광고 [내부링크]

마스카라 광고 쌍둥이칼(Zwilling knifes) 광고.(중국)한면에 특수인쇄가 되어 있는 이 요리책을 요리사들에게 DM으로 발송 중국의 요가학원 광고 접었다 폈다하는 잡지의 습성을 활용한 아디다스 광고 스키 리조트 광고.(캐나다) 앞은 파란색, 뒤는 흰색으로 된 종이를 살짝 말아 올려 리조트 이름이 있는 스키보더 모습의 스티커로 고정해서 파란 하늘 아래 새하얀 설원에서 힘차게 점프하는 모습을 표현한 것종이를 접어 올리는 정도에 따라 설원의 너비와 높이가 달라지는 셈제작비는 적게 들고 효과는 만점인 기발한 광고 달력을 이용한 bosch 잡초제거기 광고

전단지를 활용한 기발한 옥외광고 [내부링크]

발레교습소 광고 치과광고 피아노레슨모집

명함을 활용한 기발한 광고 [내부링크]

이혼전문 변호사의 명함 헬스트레이너의 명함 시력을 측정할 수 있는 명함으로안경점을 홍보하고 있네요^^ [제주시 일도에 있는 명동안경점]

화장실을 활용한 옥외광고 [내부링크]

라로이드 카메라 화장실에 거울 대신 폴라로이드(Polaroid) 카메라를 설치해두고 이용객들에게 즉석 사진을 통해 자신의 얼굴을 확인하게함으로써 "Instant Images"라는 브랜드 컨셉을 강화한 광고 남성들의 92%가 손을 씻었다고 말합니다 34%는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Milhares de pessoas repetem este gesto todos os dias.수백만의 사람들이 매일 이 동작을 반복합니다. 건조대를 활용한 기금광고 화장실 휴지를 이용한 환경보호 광고 "휴지를 쓸 때마다 밀림이 사라진다" 세면대를 이용한 생리대 광고 양이 많아도 세지 않는다는... WWF(야생동물보호기금)의 공익광고

지형지물을 이용한 옥외광고 [내부링크]

세탁세제의 기발한 옥외광고 지형지물을 이용한 바베큐 그릴 광고 고가다리의 기둥을 활용한 건전지 광고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한 쇼핑몰 광고 스키장을 활용한 자동차 광고 건물 외벽을 활용한 나이키 운동화 광고 엘리베이터를 활용한 지게차 광고 볼링장을 활용한 임플란트 광고 터널입구를 활용한 휴게소 광고 미끄럼틀을 활용한 헤어제품광고 지형지물을 이용한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의 광고 유리문을 이용한 클리너 광고 유리문을 이용한 기금 광고 기울어진 나무를 활용한 자동차 광고 벽돌벽을 활용한 치과 광고 표지판을 활용한 운동화 광고 표지판을 활용한 AXE 광고 적십자사의 지진경고 광고실제거리를 가리고 지진이 난 풍경을 보여줌 Amplie sua visão com lentes panorâmicas. 파노라마 렌즈로 시력을 증..

오묘한 한복화보 [내부링크]

보그지에 실린 이영희 한복 화보

롭 곤살베스[Rob Gonsalves]의 이상한 그림 [내부링크]

롭 곤살베스[Rob Gonsalves]의 이상한 그림 언젠간 꼭 광고가 써먹어 보고 싶은 그림들...

이 안경 저한테 잘 어울리나요? [내부링크]

안경땜에 의사로 보인다는?

만년필을 쓰고 싶게 만드는 강렬한 비주얼 [내부링크]

몽블랑 만년필은카피라이터들의 로망이기도 하지요...

벤츠 자동차 광고 카피, 슬로건 및 캐치프레이즈 예시 모음 [내부링크]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it's now or never 동물은 자연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일곱 살의 꿈, 괴도 루팡 열 일곱 살의 꿈, 건축가 스물 일곱 살의 꿈, 그녀의 남편 it's now or never 서른 일곱 살의 꿈 벤츠가 할아버지가 타는 차라면 it's now or never 나는 할아버지가 되겠다 때론 내 립스틱에 it's now or never 벤츠의 컬러를 맞출 필요도 있다 벤츠가 할아버지가 타는 차라면 it's now or never 나는 할아버지가 되겠다

사랑의 힘을 믿습니다_동양생명의 공익캠페인 카피 [내부링크]

어느 날 찾아 온 말기암 판정 그녀가 죽을 것을 알면서도 아내로 맞이했습니다 그녀가 삭발하기 전날 그도 처음으로 머리를 밀고, 감기라도 걸리면 큰일이지만 결혼 반지를 사기 위해 세상밖으로 나갔습니다 웨딩사진을 찍기 전에 영정사진을 먼저 찍었습니다 사랑에는 시한부가 없음을 알려준 당신 고맙습니다 당신덕분에 사랑을 알고갑니다 당신이 천사입니다 사랑의 힘을 믿습니다 두 분의 숭고한 사랑은 MBC휴먼다큐에 방송된 실제 이야기입니다 故人이 되신 서영란씨의 삼가명복을 기원합니다 이 캠페인은 동양생명이 함께 합니다 *수호천사 동양생명의 협찬광고 ....................................................................................... 가슴이 아프면서도..

SKY폰 MUST HAVE_______ 캠페인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KY 휴대폰 it's different 캠페인 [내부링크]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자꾸 까먹는 카피의 힘 [내부링크]

카피를 쓰다보면 주어진 팩트에 빠져 간혹 헤어나오지 못하는 때가 있다... 알면서도 당한다고 해야할까? 연차가 올라갈 수록 기본을 자꾸 까먹게 되네. 예를들면 이렇다 "국내 금융업계 최초 중국시장진출" 이런 팩트를 얼마나 다르게 표현할까 싶기도 하지만 어떤 멋진 카피라이터는 이 팩트를 이렇게 표현했다 "금융을 수출하다" 뭐랄까... "금융"과 "수출"이 갖는 언밸런스한 느낌 ('작은거인' 같은...)하며 비형상을 형상으로 바꾸는 힘하며...(실제로 TV광고에서 책상에 앉은 금융상담사를 포장하여 수출하는 이미지로 표현) 안일한 나의 카피에 뒤통수를 치는 카피인 것 같은데... 사실 카피를 쓰고, 카피를 보다보면 저런 카피가 갖는 힘을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카피라이터는 카피를 쓰는 것도 중요..

[영화에서배운카피]시월애의 명대사 & 명카피 [내부링크]

[영화에서배운카피]시월애의 명대사 & 명카피

버려지는 공중전화박스의 변신~ [내부링크]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버려진 공중전화박스를 헌책방으로 활용한 영국의 멋진 아이디어!!!

자동차의 휠과 부품으로 만든 예술작품 [내부링크]

살아있다고 해도 믿을 정도의 이 디테일... 예술이다..

재미있는 컵라면 덮개 [내부링크]

컵라면 덮개 입니다. 자취생이나 컵라면 자주 드시는 분들이면 요고요고 하실 것 같아요 - 이제 컵라면은 뚜껑열리는 날은 없게 됐네요

동화주인공을 이용한 금연광고 [내부링크]

백설공주에게 사과 대신 담배를 권하는 마녀 담배냄새 때문에 왕자의 키스를 거부하는 숲속의 잠자는 공주 담배때문에 늙어버린 피터팬 그리고 그를 떠나는 팅커벨 절묘한 치환의 결과물...

광고고전 got milk? 우유콧수염 캠페인 [내부링크]

이런 장기 캠페인은 항상 부럽다!

누가 누구를 따라했을까요? [내부링크]

둘다 손떨림 방지기능에 대한 광고인듯한데 개인적으로 퀄리티는 파라소닉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ㅋㅋ 왠지 캐논은 급조한 느낌의 CG ㅎㅎ같은 제품에 같은 컨셉에 같은 비주얼이라... 우연의 일치일까요? 아니면 누가 누구를 따라했을까요?이건 재활용이라 보긴 힘드네요 ㅎㅎ

ChatGPT(챗GPT) 한글로 바로 질문하고 답을 얻는 방법(자동번역 feat.프롬프트 지니) [내부링크]

AI 언어 모델인 ChatGPT는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의 텍스트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채팅 대화 중에 ChatGPT의 응답을 다른 언어로 자동 번역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ChatGPT의 응답을 다른 언어로 번역해야 하는 경우 Google Translate 또는 파파고와 같은 온라인 번역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번역할 텍스트를 도구에 복사하여 붙여 넣고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를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 번에 해결할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검색창에 크롬웹스토어 또는 크롬확장프로그램입력) 2. 스토어검색에 프롬프트지니를 검색합니다. 3. 프롬프트 지니를 클릭한 후 크롬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4. 팝업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표정 [내부링크]

잘 봐 스쳐지나듯이 봐도 녀석 참 오랜세월 풍파를 겪었구나 싶지? 그 시간동안 바위는 웃는 날이 많았을까, 슬픈 날이 더 많았을까? 얼굴은 표정을 기억한다.. 거울을 봐 지금 네 얼굴이 웃는 얼굴인지, 슬픈 얼..

빗질 [내부링크]

내 인생만 자꾸 꼬인다는 생각 다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 나보다 남을 먼저 탓하는 생각 변하지 못하는 생각, 생각들 그 모든 마음의 쓰레기들을 마당을 쓸 듯 쓸어내고 싶다..

깊이 [내부링크]

네가 말하고 싶은 것은 굴곡 많은 세월만은 아닐테지.. 널 보는 사람들 마다 느끼는 거야 다들 다를텐데도 함께 보는 그 순간 그렇게 또 옆사람과 마주보게 만드는 그 것 설명할 수 없는 똑같은 느낌 그 걸 배울..

흔적 [내부링크]

떠나간 사랑들은 알고 있을까? 미련보다 더 질기게 남아 있는 이 사소하디 사소한 흔적의 아련한 길이를,

왕따 [내부링크]

시간이, 공간이, 한 번쯤 나를 따돌려 줬으면 좋겠다 그렇게 일상이 나를 왕따 시키면 어디론가 훌쩍 떠날 수 있을까?

우울증 [내부링크]

우울증...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나는, 나를 깊게 가둬 버리고...

아프지마라 절대 [내부링크]

떠나는 너도 남겨진 나도 아프지 마라, 절대.

[사진]활주로 [내부링크]

이제 가속도 좀 올려볼까? 2006. 7. 19 씨네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