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independence의 등록된 링크

 for-independen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위기는 왜 반복되는가 [내부링크]

1. 이 책은 이 책은 중산층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말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대공황이나 대불황과 같은 위기가 왜 반복되는지에 대해서 중산층이 하는 역할과 함께 설명해준다. 몇가지 대안도 제시하는데,..

절망한 날엔 키에르케고르 [내부링크]

1. 이 책은 이 책은 힘들 때 보기에도, 좋을 때 보기에도 좋지 않은 책이다. 힘들 때 보기에는 내용에 공감이 안 갈 수 있고, 좋을 때 보기에는 너무 무겁다는 느낌이 있다. 힘들다/좋다 는 느낌 없는 지금 읽기..

오늘도 네가 있어 마음속 꽃밭이다 [내부링크]

1. 이 책은 시간의 소중함에 대해서 느끼게 해 준 책이다. 저자인 나태주씨는 투병생활을 했었는데, 그 때의 일화가 기억에 남았다. 읽는 동안 삶을 대하는 너그러운 자세, 오늘에 집중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내부링크]

1. 이 책은 이 책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추상적인 말에 근거를 붙여주는 책이었다. “왜?” 에 대한 물음에 대해 스스로 답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현재 내가 하고 있는 행동에 대해서 생각해 볼 기회가 되었..

20대에 시작하는 자산관리 프로젝트 [내부링크]

1. 이 책은 이 책은 자산관리 모델에 대해서 알 수 있게 해준 책이었다. 자산관리의 필요성과 투자 방식, 리밸런싱 방식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깊은 지식에 대해 알고 싶다는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는데에는 좋..

[서른살 경제학] 2장 경제학을 아는 30대는 경영을 안다 [내부링크]

나의 회사와 남의 회사 경영을 제대로 알려면 우리나라 기업의 역사를 제대로 알아야 함 우리나라 재벌의 역사는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과 ‘모럴 해저드(moral hazard)’, 그리고 '출자 사슬’ 이라..

[서른살 경제학] 1장 경제학을 아는 30대는 전략에 강하다 [내부링크]

머리말 경제학은 인생과 비즈니스의 종합 전략을 만들어 주는 바이블 경제학은 업무와 인생에 대한 학문이기 때문에 점점 쉬워질 것 경제학은 지식이 아니다. 사고하는 방식이다. 1장 경제학을 아는 30대는 전략에..

[서른살 경제학] 5장 경제학을 아는 30대는 고령화가 두렵지 않다 / 6장 30대가 알아야 할 두 나라, 겁 없는 중국과 잘난 미국 [내부링크]

5장 경제학을 아는 30대는 고령화 시대가 두렵지 않다 1. 고령화의 경제학은 따로 있다 중산층이 몰락하는 것은 두 가지 때문입니다. 소득 격차와 자산 격차입니다. 소득 격차를 측정하는 지표 중에 지니계수라는..

[서른살 경제학] 4장 경제학을 아는 30대는 불황을 예측한다 [내부링크]

“아무리 시장이 망가져도 1년에 한 번씩은 사고팔 기회가 있어요. 10% 수익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경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유심히 지켜보면 턴어라운드(turnaround) 시점이 눈에 들어옵니다. 한 달 정도 앞서..

[서른살 경제학] 3장 경제학을 아는 30대는 돈의 길을 본다 [내부링크]

금리가 내려가면 주가나 부동산 가격은 어떻게 될 것인가, 환율과 주가 혹은 환율과 금리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를 모르고 재테크에 나서는 것은 자신이 애써 모은 돈을 운에 맡기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금..

딜리셔스 샌드위치 [내부링크]

딜리셔스 샌드위치 유병률 지음 2008년 06월 02일  2019년인 지금으로부터 11년 전이지만, 유병률 작가님의 혜안을 볼 수 있었다. 뉴욕에 가본적이 없지만 가서 뉴욕에서의 문화를 경험해보고 싶었다.  세대차..

서른살 경제학 [내부링크]

서른살 경제학 유병률 2005년 07월 16일  지금에 와서 보면 오래된 얘기도 많이 있었다.  그렇지만 초반부에 나오는 경제학에 대한 기초 설명들은 경제에 대해 하나도 알지 못하는 나에게는 정말 유익했다. 기..

변액 보험 해지 [내부링크]

해지 절차 처브라이프 변액보험을 해지했다. 처브라이프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사이트에서 해지가 불가하여 고객센터(1599-4600)를 통해 해지했다. 2번정도 해지 철회 권유 전화가 왔었던 것 같고, 해지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