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ep의 등록된 링크

 foreste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Ultrasonic CNC Spindle (초음파 CNC 스핀들) 활용 [내부링크]

CNC 장비에 초음파 스핀들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음파 스핀들을 사용하는 이유는 CNC 가공이 어려운 가공물을 보다 더 쉽게 작업할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대표적으로 카본 파..

아트캠에서 STL 파일 생성하기 [내부링크]

아트캠에서 STL 파일 생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트캠뿐 아니라 다른 캠 프로그램에서도 STL 파일 생성을 지원합니다. STL 파일은 3D 모델에서 범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단점은 3D..

레이저 조각기 활용, 분리형 [내부링크]

일반적인 레이저 조각기는 테이블 위에 가공물을 올려놓고 가공을 합니다. 그러나 석재 가공을 할 때에는 불편한 요소가 많아서 특별한 형태로 주문 제작했습니다. 분리형 레이저 조각기입니다. 저희는 큰 돌을 인..

CNC 가공 가구 조립 [내부링크]

의류를 온라인에서 구매하듯이 가구도 쉽게 온라인에서 쇼핑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원하는 가구의 디자인을 선택하여 도면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CNC 조각기에 전송하면 가구 제작이 완료됩니다...

CNC 조각기 Y축 모터 [내부링크]

CNC 조각기 Y 축에 2개의 모터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이유 작업 영역이 600*900mm 미만의 CNC 조각기에는 X, Y, Z 축에 각각 한 개의 모터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중형 혹은 대형 CNC 조각기에는 2 개의 모터가 Y 축..

마하 보드 (Mach3) 설치 [내부링크]

최근 DSP 컨트롤러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Mach3 (마하) 컨트롤러로 교체하고 싶다는 문의를 하십니다. Mach3 컨트롤러로 교체 시 어떻게 전선(wiring)을 연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Mach3 소프트웨어 세팅은 내..

엔드밀이 부러지는 이유 [내부링크]

CNC 가공 중 엔드밀이 부러지면 무척 짜증스럽습니다. 가공이 멈춤 부분을 다시 찾아야 하고, 새로운 칼날로 교체해야 하고, - 시간적 생산적 경제적 손해입니다. 엔드밀이 부러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 있습니다...

엔드밀이 타는 이유 [내부링크]

CNC 목재 가공 시 가끔 목재가 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위 사진은 4파이 20*6*50 2 Flute 컴프레션 비트 - 날부분이 까맣게 타버린 칼날 엔드밀 혹은 목재가 타는 현상은 가공시 마찰에 의한 것이라고 쉽게 이해..

CNC 석재용 공구 [내부링크]

석재 가공 시 다이아몬드 칼날을 많이 사용합니다. 주로 사용되는 칼날은 Brazed Diamond bit 나 Sintered Diamond bit 그리고 PCD bit입니다. 다이아몬드 칼날은 다른 말로 Diamond Burr = 다이아몬드 코팅 HSS라..

ER COLLET 올바른 사용 [내부링크]

CNC 조각기는 일반적으로 ER COLLET을 사용합니다. ATC (자동 툴체인지) 사용 시 ER COLLET 이 아닌 다른 종류의 스핀들과 클램핑을 사용합니다. 이 번 포스팅에서는 ER COLLET 만 살펴보겠습니다. 콜렛은 2가지..

발모형 CNC 3D 가공 [내부링크]

3D 스캔 한 발바닥을 cnc 가공해서 모형을 만들었습니다. 심심해서 만든 것은 아니고요, 요청에 의해서 샘플 제작했습니다. 과거에는 주로 석고로 발모형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제작 순서도 1. 발바닥을 3D 스캔...

CNC 화강석 가공, 3D (2.5D) 부조 작업 [내부링크]

CNC 조각기로 부조 (릴리프) 작업을 하는 업체로부터 긴급히 연락을 받고 일주일 동안 CNC 가공 작업을 하였습니다. 목재(목공) cnc 조각기로 부조 작업을 하는 곳은 많지만, 석재 CNC 가공하는 곳은 국내에 많지..

화강석 로고 새기기, CNC 가공 [내부링크]

화강석을 CNC 가공하여 로고 제작을 하였습니다. 오석은 주로 비석에 사용되는 석재이며 명암이 좋아서 CNC 가공 시 선명한 로고 및 글씨를 볼 수 있습니다. 큰 이미지. ( 실제 사이즈는 250*250mm) 1. CNC 가..

CNC 부조벽 제작, 화강석 인그레이빙 [내부링크]

라인 아트 (2D 그림)을 화강석 판재에 CNC 가공하였습니다. 가공 시간 음각이 아닌 양각으로 가공하므로 가공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600*1000mm 판재 한 장당 5 시간 정도 소요되어서, 이 번 프로젝트에서는 4..

화강석 보도블록 CNC 인그레이빙 [내부링크]

스톤 CNC 조각기를 사용하여 염색된 화강석 보도블록에 "사람이 이름과 국가명을 인그레이빙 하여서 창동예술촌 공사현장에 보내주는 일을 맡았습니다. CNC 활용 중점으로 어떻게 작업 했는지 작업 과정을 설명드..

멀티 스핀들 CNC 조각기 [내부링크]

CNC 조각기를 1-2년 사용하다 보면 ATC (자동 툴 체인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업 성격에 따라 엔드밀 하나로 가공할 수도 있고, 엔드밀 2개 3개 4개 정도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황..

1290 스톤 CNC 조각기 리뷰 [내부링크]

화강석 판재 ( 600*1000mm) 가공을 위해 스톤 CNC 장비 4 대를 구입하여 테스트했습니다. 부품 및 cnc 디자인 사진 설치 cnc 장비 설치는 간단합니다. 이 번에 구매한 장비는 220V 사용합니다. 전선을 사서 플러..

RichAuto A11 DSP 컨트롤러 [내부링크]

RichAuto A11 DSP 컨트롤로는 목곡용 CNC 조각기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주로 중국 CNC 조각기를 구매하시면 RichAuto DSP 컨트롤로를 많이 권장합니다. 또한 미국 CNC 조각기 제조업체도 RichAuto DSP 를 사용합니..

Weihong DSP NK105 사용 팁, 관리자 번호 [내부링크]

DSP 컨트롤로 사용; DSP 컨트롤로의 최대 장점은 CNC 조각기 가공 시 작업 파일을 컴퓨터에서 작업후 USB 메모리에 넣어서 바로 가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여러 대의 CNC 장비 사용 시 별도의 컴퓨터 설치 없..

CNC 포켓 가공 [내부링크]

CNC 포켓 가공 시 코너에서 문제가 가끔 발생합니다. 직선 가공에서 코너로 바뀔 때 옵션 값을 바꿔주면 칼날이 부러지지 않고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AM 프로그램이 일직선을 커팅 할 때와..

스핀들 스피드 컨트롤, 인버터 [내부링크]

CNC 조각기에 스핀들 스피드 컨트롤은 2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컨트롤러 혹은 인버터. Mach3, NC Studio 같은 윈도우 기반의 컨트롤로는 pc 스크린에서 쉽게 rpm 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핀들 스피드..

CNC 스핀들 선택, 권장 스핀들 파워 [내부링크]

CNC 조각기에서 핵심 부품이 스핀들 입니다. 스핀들은 크게 2 종류가 있습니다. Air Cooled (공냉식) 과 Water Cooled (수냉식). 공냉식 스핀들; 팬 (fan)을 사용하여 스핀들 열을 식혀주는 방식인데, 스핀들 속..

CNC 엔드밀, 상향절삭 vs 하향절삭 [내부링크]

CNC 가공 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에 하나가 상향절삭 혹은 하향절삭입니다. 개념이 약간 헷갈려서 잘못 알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인터넷 포스팅 글에서 반대로 설명된 글..

CNC 엔드밀 가이드, 공구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엔드밀의 실체를 파헤쳐 보겠습니다. 즉, 엔드밀 기하학을 공부해 보는 것 입니다. ;-) 제 포스팅은 일반인이 CNC 가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글을 쓰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문적인 내용..

CNC 조각기 가공 순서, 포스트프로세서 이해 [내부링크]

CNC 작업 순서도에 대한 이해 - Flowchart CNC 조각기를 사용해 보고 싶어도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 혹은 CNC 조각기를 구매하려 할 때 CNC 컨트롤러가 무엇인지 어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하는지 헷갈릴 때가..

CNC 조각기 배우기, 초보 입문 [내부링크]

CNC, 3D 프린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비들을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이 CNC 조각기에 입문하시는 제작자 (Maker)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