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verhappiness의 등록된 링크

 foreverhappine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1건입니다.

2021.06.17 (목) [내부링크]

요즘 알고라 웹앱 개발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같이 개발 예정인 팀원들 모두 웹앱 개발에는 무지한 상태여서 팀원들 시험이 끝나기 전에 먼저 공부해보고 있는데 굉장히 재밌으면서도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Programmers] 스타 수열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 Level3, Python3) [내부링크]

코딩테스트 연습 - 스타 수열 programmers.co.kr 문제 설명 다음과 같은 것들을 정의합니다. 어떤 수열 x의 부분 수열(Subsequence)이란, x의 몇몇 원소들을 제거하거나 그러지 않고 남은 원소들이 원래 순서를 유..

[Programmers] 쿼드압축 후 개수 세기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 Level2, Python3) [내부링크]

코딩테스트 연습 - 쿼드압축 후 개수 세기 [[1,1,0,0],[1,0,0,0],[1,0,0,1],[1,1,1,1]] [4,9] [[1,1,1,1,1,1,1,1],[0,1,1,1,1,1,1,1],[0,0,0,0,1,1,1,1],[0,1,0,0,1,1,1,1],[0,0,0,0,0,0,1,1],[0,0,0,0,0,0,0,1],[..

[Programmers] 이진 변환 반복하기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 Level2, Python3) [내부링크]

코딩테스트 연습 - 이진 변환 반복하기 programmers.co.kr 문제 설명 0과 1로 이루어진 어떤 문자열 x에 대한 이진 변환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x의 모든 0을 제거합니다. x의 길이를 c라고 하면, x를 "c를 2..

[Programmers] 삼각 달팽이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 Level2, Python3) [내부링크]

코딩테스트 연습 - 삼각 달팽이 5 [1,2,12,3,13,11,4,14,15,10,5,6,7,8,9] 6 [1,2,15,3,16,14,4,17,21,13,5,18,19,20,12,6,7,8,9,10,11] programmers.co.kr 문제 설명 정수 n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다음 그림..

[Programmers] 3진법 뒤집기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 Level1, Python3) [내부링크]

코딩테스트 연습 - 3진법 뒤집기 자연수 n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n을 3진법 상에서 앞뒤로 뒤집은 후, 이를 다시 10진법으로 표현한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사항 n은 1 이상 1..

[Programmers] 두 개 뽑아서 더하기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 Level1, Python3) [내부링크]

코딩테스트 연습 - 두 개 뽑아서 더하기 정수 배열 numbers가 주어집니다. numbers에서 서로 다른 인덱스에 있는 두 개의 수를 뽑아 더해서 만들 수 있는 모든 수를 배열에 오름차순으로 담아 return 하도록 solut..

[Programmers] 내적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 Level1, Python3) [내부링크]

코딩테스트 연습 - 내적 길이가 같은 두 1차원 정수 배열 a, b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a와 b의 내적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이때, a와 b의 내적은 a[0]*b[0] + a[1]*b[1] + ... + a[n-..

2021.06.09 (수) [내부링크]

오늘은 업무가 정말 바빴다. 잡혀있던 일정까지 깜빡했을 정도로.. 내일 밤에는 좀 일찍 자서 충분히 쉬어야겠다. 알고라 앱 개발도 함께 진행하려한다. 예전에는 Flutter로 개발할 예정이었지만 지금은 계획이 바..

웹서버 개발기 - 4 [내부링크]

그동안 다양한 핑계로 멈춰왔던 알고라의 재개 그리고 다시 시작된 웹페이지 제작 물론 회사도 다니면서 과외도 하면서 할 시간이 있느냐 싶지만 그런지가 1년이 지났는데 그동안 성장한 건 아무것도 없는 것을 보..

2021.06.07 (월) [내부링크]

일주일의 시작이다 요즘 빠진 드라마,, 라켓 소년단 너무 재밌다 ㅎㅎ 딱 내 스타일 알고라 웹페이지 제작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맨날 본격적이지만 :) - 오늘 푼 문제 - BOJ 21609번, 상어 중학교 (골드 2)

2021.06.02 (수) [내부링크]

내일 출장이 잡혀있어서 평소보단 일찍 잠에든다. 오늘따라 뭔가 집중이 잘 안되는 것 같았다. 집중하자! - 오늘 푼 문제 - BOJ 10164번, 격자상의 경로 (실버 1)

2021.06.01 (화) [내부링크]

요즘 너무 편안하게 살았던 것 같다. 하지만 후회는 없다. 다시 한번 제대로 살아보자 :) - 오늘 푼 문제 - BOJ 21608번, 상어 초등학교 (실버 1)

Ubuntu.. 자꾸 나를 힘들게한다.. (MACHBASE 설치 과정) [내부링크]

Ubuntu20.04 버전에 MACHBASE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최대 열 수 있는 파일의 개수를 늘려주기 위해 정말 많은 시도를 했지만 구글링 했던 방법으로는 대부분 먹히지 않았다. 물론 약간의 환경 차이일 수 있지만 조..

pip, pip3 설치하기 - 파이썬 3 (Python 3) - For Windows & Linux [내부링크]

1. pip이란 무엇인가? Python 언어를 설치하고 나면 pip 또는 pip3라는 명령어를 사용할 경우가 많다. (물론 파이썬 언어를 처음 배운다면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 것이다.) pip 명령어는 파이썬으로 작성된 패키지..

Grafana 간단 소개 및 설치하기 (For Windows & Linux) [내부링크]

0. 들어가기 전에 데이터를 분석하다 보면 데이터를 가공하고 분석하고 학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내가 분석한 정형화 데이터를 있는 그대로 보면 눈에 안 들어오는 것이..

InfluxDB와 Python3 연동하기 (For Windows & Ubuntu) [내부링크]

0. 들어가기 전에 지금까지 시계열 데이터베이스, InfluxDB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 시계열 데이터베이스는 주로 데이터를 분석이나 인공지능 분야에서 많이 사용이 될 텐데 이 계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가..

InfluxDB에서 Retention Policy 설정하기 [내부링크]

0. 들어가기 전에 지난 포스팅에서 InfluxDB의 기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중 데이터를 삭제하기 위해 DELETE 쿼리문이 있음을 보았는데 실제로 시계열 데이터베이스에서는 직접 쿼리문을 통해 데이터를 삭..

InfluxDB 사용하기 (기본 사용법) [내부링크]

0. 들어가기 전에 아직 InfluxDB가 설치되어있지 않거나 시계열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잘 모른다면 아래 게시글을 참고하자. foreverhappiness.tistory.com/59 InfluxDB 소개 및 설치 (For Windows & Ubuntu) 0. 들..

InfluxDB 소개 및 설치 (For Windows & Ubuntu) [내부링크]

0. 들어가기 전에 시계열 데이터베이스(TSDB, Time-Series Database)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InfluxDB를 다뤄볼 것이다. TSDB에 대해 아직 잘 모른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foreverhappiness.tistor..

시계열 데이터베이스(TSDB, Time Series Database)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0. 들어가기 전에 보통 데이터베이스라고 하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인 MySQL, Oracle, Maria DB 등을 많이 떠올릴 것이다. IT 학과의 정규 교육과정에서도 보통 이를 주로 다룬다. IT 정규 코스를 밟았다 하더라도..

아나콘다 (Anaconda) 간단 소개 및 설치 (For Windows) [내부링크]

1. 아나콘다(Anaconda)란? Python3 언어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학습하거나 opencv를 활용하는 작업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아나콘다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아나콘다(Anaconda)란, 수많은 데이터들..

Node.js & npm 설치하기 (For Windows) [내부링크]

0. 들어가기 전에 Firebase를 다루면서 백엔드에 코드를 돌릴 일이 생겼는데 이때 Node.js를 사용한다. 사실 이 언어의 사용 범위는 다양하지만 이번 기회에 한번 경험해보고자 한다. 이번 시간에는 Node.js와 npm..

프로그래머스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테스트 (11월) 후기 [내부링크]

BEFORE START 2020년 11월 5일 목요일, 6시에 퇴근 후에 저녁을 먹고 카페로 가서 7시 30분부터 진행하는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 1의 마지막 테스트에 참여하였다.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 1은 9월, 10월, 11월 각..

프로그래머스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테스트 (10월) 후기 [내부링크]

BEFORE START 2020년 10월 8일 목요일, 회사 끝나고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하는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에 참여하였다. 9월부터 11월까지 매달 4문제씩 출제되고 총 12문제 중 5문제 이상 풀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2021 KAKAO BLIND RECRUITMENT 2차 코딩테스트 후기 [내부링크]

BEFORE START 2020년 9월 26일, 2021년 카카오 블라인드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1차 코딩 테스트 합격이 목표여서 2차 코딩 테스트는 경험 삼아 한번 해보자는 느낌으로 편한 마음으로 시험을 보았다. 코로나..

Java 1.8 설치하기 (For Windows) [내부링크]

0. 들어가기 전에 2020년 9월 21일 기준으로 Java 언어가 1.15 버전까지 생겨났다. 사실 어떤 게 바뀌었는지 나도 잘 모른다. 하지만 문법적인 요소가 조금 바뀐 듯해서 가장 안정적인 버전인 1.8 버전을 찾으시는..

Flutter doctor --android-licenses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1. Flutter doctor --android-licenses 오류 발생 Flutter를 설치하던 도중에 아래와 같은 오류를 만났다. flutter 명령어가 실행은 되기 때문에 Path 설정에 관한 문제는 아니다. 자세히 보니 뭔가 Java 컴파일..

2021 KAKAO BLIND RECRUITMENT 1차 코딩테스트 후기 [내부링크]

BEFORE START 2020년 9월 12일 목요일, 2021년 카카오 블라인드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코딩 테스트를 제대로 진행한 것은 삼성 SW 역테 이후로 처음이었다. 어쩌면 온라인은 처음이지 싶다. 카페에서 진행시..

[기초] 1 - 2. 알고리즘을 시작하기 전에 [내부링크]

** C / C++17, Java, Python 언어를 기반으로 진행했으며 모든 문제는 BOJ에서 풀어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코드는 불펌을 금지하며 학습을 목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코드 작성자 : 본인 (백준 ID: happ..

[기초] 1 - 1. 알고리즘을 시작하기 전에 [내부링크]

** C / C++17, Java, Python 언어를 기반으로 진행했으며 모든 문제는 BOJ에서 풀어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코드는 불펌을 금지하며 학습을 목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코드 작성자 : 본인 (백준 ID: happi..

0 - 0. 알고리즘 공부 왜 하는걸까? [내부링크]

알고리즘.. 사실 나는 알고리즘이라는 분야를 조금 늦게 접한 편이다. 24살.. 5학년 때 ㅠㅠ 개인적으로는 미리 준비하지 못한 것에 대한 미련이 없기 때문에 지금은 취미로 알고리즘 공부를 하고 있다. 마냥 알찬..

티스토리에서 2차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 생기는 문제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이상한 문제가 생겨서 알아봤는데 2차 도메인 문제였다. 로그인을 했는데도 로그인이 안된 것처럼 오른쪽 위에 구독하기가 떠있고 비공개 글이 안보이더라. 설정과 글쓰기를 하려면..

웹서버 개발기 - 3 [내부링크]

ssh를 열어놓고 왜 쓰질 못하니 ㅠㅠ 우리가 서버로 하고자하는 것 중 제일 먼저 카카오 봇을 만드는 것이다. 일단 윈도우로 간단하게 제작해본 카카오 봇은 Python 언어로 되어있어 Python을 설치해야하는데 그전..

웹서버 개발기 - 2 [내부링크]

결국 팀뷰어 설치는 실패했다.. 나중에라도 성공시키고 만다. 급한대로 ssh 서버를 열어놨다. 이걸로 일단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설정부터 하려한다. 일단 git부터 설치하고 앞전에 봤던 카카오톡 봇을 심을 예정이..

웹서버 개발기 - 1 [내부링크]

부산 알고리즘 동아리인 "알고라"의 웹서버를 제작하기 위해 다시 한번 초심을 잡았다. 사실 네트워크쪽은 언제 해도 헷갈린다.. 한동안 포스팅이 없었지만 다시 한번 파이팅해보기로 했다. 깃허브도 한동안 커밋..

NetworkX를 사용하여 단어 동시 출현 분석하기 - Python 3, Windows 10 (Feat. NetworkX) [내부링크]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foreverhappiness.tistory.com/35 [자연어 처리] 불용어(Stop Words) 처리하기 - Python3, Windows 10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foreverhappiness.tistory.com/30 [자연어..

TF-IDF(Term Frequency - Inverse Document Frequency)에 대해 알아보기 - Python3, Windows 10 (Feat. Scikit-Learn) [내부링크]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foreverhappiness.tistory.com/35 [자연어 처리] 불용어(Stop Words) 처리하기 - Python3, Windows 10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foreverhappiness.tistory.com/30 [자연어..

워드 클라우드 (Word Cloud, 단어 구름) 만들기 - Python3, Windows 10 (feat. [내부링크]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foreverhappiness.tistory.com/35 [자연어 처리] 불용어(Stop Words) 처리하기 - Python3, Windows 10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foreverhappiness.tistory.com/30 [자연어..

[자연어 처리] 불용어(Stop Words) 처리하기 - Python3, Windows 10 [내부링크]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foreverhappiness.tistory.com/30 [자연어 처리] KoNLPy를 사용하여 형태소 분석 및 DTM 만들기 - Python3, Windows 10 (feat. Okt, Pandas, Scikit-Le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

자바 가상머신 힙 메모리 공간 확장 [내부링크]

자바로 큰 프로그램이나 수많은 데이터를 처리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에러 현상을 볼 수 있다. Error occurred during initialization of VM Could not reserve enough space for object heap Error: Could not cr..

Java 설치하기 (For Windows) [내부링크]

최근 들어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생겨나고 있다. 안드로이드 분야에서도 코틀린이 JAVA를 대신하고 있으며 GUI 쪽에서도 파이썬이 많은 라이브러리가 제공되고 있어 Java의 영역이 조금씩 좁아지고 있는 것 같..

반복문이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알고싶다면? Python, tqdm [내부링크]

코딩을 하다 보면 가끔 반복문이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알고 싶을 때가 있다. 마치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설치 과정에서 몇%만큼 설치되었는지 알 수 있는 것처럼. Python 언어에는 이미 그런 라이브러리가 존재한..

[자연어 처리] KoNLPy를 사용하여 형태소 분석 및 DTM 만들기 - Python3, Windows 10 (feat. Okt, Pandas, Scikit-Learn) [내부링크]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foreverhappiness.tistory.com/28 BeautifulSoup를 활용한 웹 크롤링(Web Crawling) - Python3, Windows 10 (2)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https://foreverhappiness.me/27..

XPath를 이용하여 문서의 XML 요소 ,경로 찾기 [내부링크]

우리가 컴퓨터에서 어떤 문서를 찾을 때 "C:\Program Files\Android\Android Studio" 이와 같은 것을 경로, 즉 Path라고 말한다. XPath란, XML Path Language로 XML 문서의 어떤 경로에 접근하기 위해 사용된다. X..

BeautifulSoup를 활용한 웹 크롤링(Web Crawling) - Python3, Windows 10 (2) [내부링크]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내용이다. foreverhappiness.tistory.com/27 BeautifulSoup를 활용한 웹 크롤링(Web Crawling) - Python3, Windows 10 (1) 아마 웹 크롤링이라는 용어는 Data Science 분야가 활성화..

BeautifulSoup를 활용한 웹 크롤링(Web Crawling) - Python3, Windows 10 (1) [내부링크]

아마 웹 크롤링이라는 용어는 Data Science 분야가 활성화되면서 많이 떠오르고 있을 것이다. 크롤링 (Crawling)이란, 스크래핑 (Scraping)이라고도 하는데, 웹 페이지의 특정 부분을 가져와..

사용중인 컴퓨터 프로세서가 몇 비트인지 확인하려면? (Windows 10) [내부링크]

현재 사용 중인 PC의 프로세서가 32비트? 64비트? 아마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면서 비트 수가 안맞아 설치하는데 고역을 겪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설치 프로그램이 요구하는 비트 수에 맞춰 다운로드를 해주는..

파이썬 3 (Python 3) 설치하기 (For Windows) [내부링크]

최근 들어 파이썬의 비중이 많이 높아지고 있다. 파이썬으로 게임을 제작하기도 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도 많은 라이브러리들이 제공되기도 한다. 삼성 SW 역량 평가에 Python 언어도 포함시킨 걸 보면..

Data Science를 시작하기 전에 (feat. Python3 & TensorFlow) [내부링크]

데이터 마이닝, 텍스트 마이닝, 웹 크롤링, 데이터 분석, 빅 데이터 등등.. 최근 데이터 과학 기술(Data Engineering)을 다루는 분들이라면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학습에 주로 R언어 및 Python3 언어를 많이 사..

2020. 01. 09. (목) [내부링크]

이제 드디어 금요일! 주말이 하루 남았다. 조금 더 열심히 하자! 할 수 있다! 아자아자! 화이팅!! -- 오늘 푼 문제 목록 -- BOJ 3문제 16939번, 2x2x2 큐브 (골드 5) 9204번, 체스 (골드 5) 11780번, 플로이드 2 (..

2020. 01. 08. (수) [내부링크]

점점 실력이 늘고 있는 것이 보인다. 회사 업무도 나름 잘 되고 있는 것 같고 웹 크롤링, 데이터 마이닝 관련해서 업무 중에 진행했던 내용들을 주말에 정리해볼 생각이다. 날로 갈수록 발전한다. 화이팅!! 아자아..

2020. 01. 07. (화) [내부링크]

회사에서 배우는 웹 크롤링이 너무 재밌다. 조만간 정리해서 포스팅해봐야겠다. 틈틈이 PS도 하면서 이번 해 초는 참 괜찮은 것 같다! - 오늘 푼 문제 목록 - BOJ 4문제 16926번, 배열 돌리기 1 (실버 5) 16927번,..

2020. 01. 06. (월) [내부링크]

첫 출근이다. 오전에는 딱히 할게 없어서 PS를 했다. 오후엔 업무가 있어 웹 크롤링에 관해 알아봤는데 나중에 한번 정리해봐야겠다. - 오늘 푼 문제 목록 - 1305번, 광고 (골드 4) 1958번, LCS3 (골드 3) 10425번..

2020. 1. 2. (목) [내부링크]

이제 나이 반 오십.. 사회 복무 요원을 하면서 자격증과 대회 등등.. 여러 가지 준비해서 기필코 성공하고 말겠다! 하루하루가 성장하는 내가 보여서 너무너무 뿌듯하다 ㅎㅎ -오늘 푼 문제 목록- BOJ 3문제 14267..

2020. 1. 1. (수) [내부링크]

사회 복무요원 출근이 휴가 관계로 미뤄졌다. 2020년 새해도 밝았고 이제 새로운 마음 새로운 다짐으로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2020년,, 반 오십. 정말 열심히 해서 성공에 한 발자국 더 내디뎌 보자. 진짜 진짜..

2019.12.30. (월) [내부링크]

드디어 2019년의 마지막이 다가온다. 2019년.. 어떻게 보면 정말 재미있었지만 기분 안좋았던 일들도 참 많았던 것 같다. 2020년은 앞으로 어떻게 보내야할까? 사회 복무 요원을 시작으로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 -..

2019.12.29. (일) [내부링크]

일주일만에 쓰는 글.. 유니온 파인드를 건드려봤는데 왜 응용을 못하는지 모르겠다.. 다익스트라도 그렇고 플로이드도 그렇고 문제를 더 많이 풀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푼 문제 목록- 1717번, 집합의..

2019.12.22 (일) [내부링크]

-오늘 푼 문제 목록- 12100번, 2048 (Easy) (골드 2) 1991번, 트리 순회 (실버 1) 11060번, 점프 점프 (실버 2)

2019.12.18. (수) [내부링크]

내일 일본 출장이다. 다녀와서 또 열심히 해야지 -오늘 푼 문제 목록- 5427번, 불 (골드 4) 4179번, 불! (골드 4) 7576번, 토마토 (실버 1)

2019.12.17. (화) [내부링크]

해외 출장 준비로 바빴던 하루 그래도 골드 난이도 시뮬레이션 한 문제는 풀었다! -오늘 푼 문제 목록- 5373번, 큐빙 (골드 2)

2019.12.13 (금) [내부링크]

PS가 너무 안되는 날.. 휴식이 필요한 하루였다. -오늘 푼 문제 목록- 2226번, 이진수 (골드 5) 11441번, 합 구하기 (실버 3) 1021번, 회전하는 큐 (실버 4) 피곤해서 오늘은 일찍 쉬어야겠다

2019.12.12 (목) [내부링크]

나름 알찬 하루를 보냈다. LCS 문제를 어느정도 익히고 응용 문제까지 풀이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약간 어려운 문제로 들어가니까 아직 부족한 부분이 보였다. 그래서 조금 찾아보니 이와 비슷한 유사 알고리즘으..

2019.12.11 (수) [내부링크]

오늘은 공부를 많이 하지 못했다. 뭔가 작은 일들이 많은 하루였다. 내년 1월부로 사회복무요원을 시작하게 되는데 작게나마 신경쓸 것들이 있었다. 다음주에 갈 일본 출장이 있어 로밍도 준비해야한다. 이런 저런..

2019.12.10 (화) [내부링크]

오늘은 블로그겸 나만의 홈페이지가 탄생한 날이다. 낮부터 계속해서 홈페이지 제작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도메인 구매까지 하였다. 처음엔 확장자를 .dev (development)로 하려했으나 dev 확장자를 가지고있는 Go..

결국 도메인을 바로 질러버리고 말았다 [내부링크]

아직 디자인은 기본 디자인이지만 결국 도메인을 구매해버리고 말았다. 빨리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가꾸고 싶은가 보다. 보안 접속 인증서는 최대 7일까지 소요된다고 한다. https가 아니라면 모바일에서는 접..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느꼈던 것들 [내부링크]

사실 블로그를 개설하기보다는 나만의 홈페이지를 개설해볼 생각이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해서 내 홈페이지처럼 가꿔나갈 예정이다. 깃허브 블로그도 생각해봤지만 네이버 블로그처럼 다른사람들을 위한 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였다 [내부링크]

2019년 말, 24살 막바지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였다. 블로그라 하면 네이버 블로그를 수도 없이 해봤지만 정작 나를 위한 블로그라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을 위한 블로그처럼 돼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2019.12.16 (월) [내부링크]

요즘 왜 이렇게 정신없이 바쁜 건지 모르겠다. 챙겨야 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다. -오늘 푼 문제 목록- 5549번, 행성 탐사 (골드 4) 1917번, 정육면체 전개도 (골드 1)

2019.12.15 (일) [내부링크]

-오늘 푼 문제 목록- 14499번, 주사위 굴리기 (실버 1) 2174번, 로봇 시뮬레이션 (골드 4) 오늘은 일요일이니 일찍 쉬자

2019.12.14 (토) [내부링크]

아침에는 알고리즘 모임에 다녀왔다가 시뮬레이션 PS에 집중했다. 보고싶어서 주문했던 알고리즘 책도 왔고 어제 컨디션이 안좋아서 일찍 잤지만 오늘 아침에 머리가 지끈해서 오늘도 컨디션이 안좋으려나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