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elifegood의 등록된 링크

 formelifegoo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아파트 구입시 주의사항 및 좋은 집 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구입 시 주의사항은 여러 가지입니다. 그중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정리했습니다. 아파트 가격이 하락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조건을 잘 따져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역세권..

부동산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내부링크]

부동산, 주식, 가상화폐는 현재 가장 뜨거운 이슈입니다. 그중에서 부동산은 자산의 아주 큰 부분을 차지하기에 모든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입니다. 그럼 부동산 가격은 어떻게 형성될까요? 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

부동산 등기제도와 특징 [내부링크]

아파트와 같은 주택을 구매해 본 사람이라면 꼭 등기를 했을 것이다. 부동산 등기제도와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부동산 등기제도 등기부라는 보조기억장치에 기록이라는 방법으로 물권을 공시함으로써 부..

부동산투자와 투기 차이점 [내부링크]

부동산은 사는 곳이다. 부동산은 투자하는 곳이다. 부동산은 투기하는 것이 아니다. 어떤 개념과 관점을 가지냐에 따라 부동산의 목적은 달라진다. 부동산 투자와 투기에 대해 알아보자. 부동산 투자 투자는 불확..

부동산 감정평가의 개념과 기능 [내부링크]

부동산 감정평가를 하는 이유와 개념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신도시나 택지개발이 진행 시 감정평가를 통해 보상이 진행되는 중요한 개념이다. 감정평가란 토지 등의 경제적 가치를 판정하여 그 결과를 가액으로..

분양가 상한제란? [내부링크]

분양가 상한제를 사용하면서 로또 분양이라는 말이 나왔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하면 주변시세보다 싸기 때문이다. 그럼 왜 분양가 상한제를 만들었는지 알아보자. 분양가 상한제란 정부가 부동산시장에서 공급되..

부동산 양도소득세와 토지보유세의 효과 [내부링크]

부동산을 매매하게 되면 따라오는 세금 중 양도소득세와 토지보유세가 중요하다. 지금은 너무나 많이 법이 변경되어 자세한 것을 다르기는 너무 복잡하여 개념적인 부분만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부동산의 양도소득..

부동산시장의 개념과 분류 정리 [내부링크]

부동산은 재테크와 부의 축적 수단으로 활용되는 대표적인 자산으로 부동산시장의 개념과 분류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부동산시장의 개념 부동산시장은 매수인과 매도인에 의해 부동산의 교환이 자발적으로 이루어..

부동산의 정의와 부동산학이란 [내부링크]

부동산은 영어로 real estate, 민법으로는 토지 및 그 정착물을 부동산이라고 한다. 부동산학은 부동산 활동의 능률화의 원리, 응용기술을 개척하는 종합 응용과학이다. 부동산을 공부해야하는 이유 자본주의 시대..

부동산과 경기변동의 관계 [내부링크]

양적완화가 계속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가 회복된다면 전문가들이 인플레이션을 걱정하고 있다. 인플레이션이 심하게 발생한다면 금리인상도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부동산과 인플레이션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

부동산도 수요와 공급이다 [내부링크]

자본주의 시장에서는 수요와 공급은 언제나 적용된다. 부동산 시장도 마찬가지이다. 수요가 많으면 가격이 오르고, 공급이 많으면 가격이 떨어진다. 여기에 예외는 정부의 정책인데 이것도 결국 수요와 공급에 영..

부동산과 아파트 구입시 알아야하는 기본 [내부링크]

아파트, 토지와 같은 부동산은 매매 시 금액이 크기에 항상 신중하여야 한다. 기본적인 속성을 잘 파악하고 접근한다면 흔들림 없이 좋은 투자가 될 것이다. 임장활동 부동산의 추세와 움직임을 정확히 알기 위해..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향해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향해 가장 핫할 때에 비해 요즘은 쿠팡파트너스의 인기가 많이 식은 느낌이다. 네이버의 경우 자체 차단으로 안되고 티스토리는 아직 차단은 안 되어 있지만 언제까지 가능할지 아무도 모..

덴탈마스크, 비말차단마스크 차이 [내부링크]

덴탈마스크, 비말차단마스크 차이 이제 마스크는 필수인 시대입니다. 점점 여름이 되면서 덴탈마스크 또는 비말차단 마스크를 사용하게 되는데 차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란? 일상 생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