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rpets의 등록된 링크

 fourpet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2 [TOP 6] [내부링크]

2023.11.09 - [반려동물] -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TOP 5]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TOP 5] 목차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사람이 먹으면 아무 문제가 없지만, 사랑하는 강아지에게는 생명에 지장이 생길만큼의 큰 악영향을 미치는 음식들. 어떤게 있 fourpets.tistory.com 목차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두번째 편입니다. 첫번째 편은 위 링크로 걸어 두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동물의 뼈와 지방이 많은 고기 닭뼈 등,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뼈들도 강아지에게는 되도록 주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아구힘이 강한 대형견의 경우에는 좀 덜 할지 모르지만, 특히 중 소형견에게는 동물의 뼈가 큰 치명상을 줄 수 있어요. 뼈를 씹어서 삼..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TOP 5] [내부링크]

목차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사람이 먹으면 아무 문제가 없지만, 사랑하는 강아지에게는 생명에 지장이 생길만큼의 큰 악영향을 미치는 음식들. 어떤게 있을까요? 술 너무 당연한 거지만, 첫번째는 당연히 술입니다. 강아지 고양이는 인간에 비해 모든 장기가 상대적으로 작고, 약하기 때문에 알코올은 동물에게 아주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알코올의 맛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뭣 모르고 먹인다면 아주 맛있게 먹을 지도 모릅니다. 가끔, 유튜브 같은곳에 강아지에게 막걸리 등 술을 먹이는 영상이 올라오는 것을 보기도 하는데 이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이며 학대에 가깝습니다. 강아지 뿐만 아니라 모든 동물에게 알코올을 먹인다면 가볍게는 구토, 중독증상, 심하면 호흡곤란..

강아지 산책, 두 마리 같이 시켜도 될까요? [내부링크]

두 마리 이상의 반려견을 키우시는 보호자라면 늘 가질 수 있는 궁금점. 과연 개 여러 마리를 동시에 산책 시켜도 괜찮을까? 오늘은 둘 이상의 강아지 산책을 같이 시켜도 문제가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산책 가능한 시기와 하루 산책 시간은??강아지가 산책이 가능한 시기와 하루의 산책 시간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요? 앞전에는 강아지의 산책의 중요성에 대한 것을 알려드렸는데요. 산책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욱 중요한 내용들fourpets.tistory.com 목차두 마리 이상의 강아지와 함께 산책해도 괜찮을까요?안전적인 문제교육적인 부분성격의 문제두 마리 이상의 강아지를 키우는 보호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두 마리 이상의 강아지와 함께 산책해도 괜찮을까요? 이상적으로 1인 1견의 산책이 가장..

고양이는 하루에 몇 시간을 잘까?? <고양이가 잠이 많은 이유> [내부링크]

고양이와 함께 사는 애묘인이라면 다들 공감하시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고양이는 잠을 정말 많이 자는 동물입니다. 밥을 먹거나 놀거나 용변을 볼 때 외에는 대부분을 잠으로 하루를 보내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처럼 고양이는 도대체 왜 이렇게 잠을 많이 자는 것이며, 하루에 몇 시간을 잠으로 보내는 걸까요? 목차고양이의 수면 패턴은 어떻게 되는가??하루에 몇 시간을 잠으로 보낼까??고양이는 잠을 왜 이렇게 많이 자는가??고양이가 충분한 잠을 잘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 고양이의 수면 패턴은 어떻게 되는가?? 고양이의 수면 패턴은 크게 렘수면(REM)과 논렘수면(NREM)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요. 논렘수면은 잘 깨지 않는 아주 깊은 수준의 수면 단계를 뜻하며, 렘수면은 사람과 같이 비교적 얕은 수면으로 꿈을..

강아지 산책 가능한 시기와 하루 산책 시간은?? [내부링크]

강아지가 산책이 가능한 시기와 하루의 산책 시간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요? 앞전에는 강아지의 산책의 중요성에 대한 것을 알려드렸는데요. 산책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욱 중요한 내용들이 있답니다! 오늘은 예방접종을 끝낸 후 언제부터 산책을 시작하면 좋은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강아지 산책의 중요성 강아지의 산책은 강아지의 삶에서 얼마나 중요할까요?강아지 산책은 강아지의 건강과 또 행복을 충족시켜 주기 위해 꼭 필요한 신체활동입니다. 산책은 강아지에게 육체적인 도움뿐 아니라 정fourpets.tistory.com 목차어린 강아지의 산책은 언제부터가 좋을까?만약 예방접종을 하지 않고 산책을 한다면??하루의 적절한 산책시간과 횟수는??그 외, 산책 시 중요한 부분 어린 강아지의 산책은 언제부터가 좋을까?? 산..

강아지 산책은 얼마나 중요할까?? <강아지 산책의 중요성> [내부링크]

강아지의 산책은 강아지의 삶에서 얼마나 중요할까요?강아지 산책은 강아지의 건강과 또 행복을 충족시켜 주기 위해 꼭 필요한 신체활동입니다. 산책은 강아지에게 육체적인 도움뿐 아니라 정신적인 도움까지 주는데요. 산책이 꼭 필요한 이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 건강에 도움을 준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꾸준한 산책과 운동은 강아지에게도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태생적으로 활발하고 운동성이 높은 동물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산책을 통해 신체의 근육력과 체력을 향상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적당한 걷기 운동은 골격과 근육, 관절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관련 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충분한 산책은 아이의 식욕 유지에도 중요한 활동이므로 꼭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산책을 해주..

고양이의 수염 역할 <수염을 자르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목차 고양이의 수염은 고양의 삶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양이가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는 방식에 있어서 필수적이며, 다양한 기능을 가집니다. 오늘은 고양이의 수염의 역할과 사용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고양이수염의 역할 고양이수염은 고양이의 활동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들을 하고 있습니다. 크게는 세 가지 정도의 역할로 분류를 할 수 있는데요. 촉각역할고양이의 수염이 자라는 모낭에는 예민한 감각 세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세포는 사람으로 치면 손가락 끝이 느끼는 감각을 뇌로 보내는 신호와 유사한 역할을 해주는데요. 이 감각세포는 털의 아주 작은 진동에 의해 자극을 받아 근처의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수염을 통해 주변의 환경을 더 잘 평가할 수 있으며..

고양이 잠자는 자세에 따른 의미 <두번째> [내부링크]

목차 저번에 이어 오늘도 고양이의 잠자는 자세의 의미와 종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고양이의 숙면포즈에 따라서 현재의 기분과 집사에 대한 신뢰도, 수면의 깊이가 다르게 해석이 됩니다. 고양이 잠자는 자세와 위치에 따른 특징&기분목차 오늘은 고양이의 잠자는 자세와 위치에 따라 변화되는 기분과 특징, 또한 집사를 얼마큼 신뢰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고양이는 생각보다 매우 다양한 포즈로 숙면을 취한답니다! 강fourpets.tistory.com 얼굴을 발로 가린 자세 해당 포즈는 일종의 방해금지 모드입니다. 고양이가 빛과 소리 등등.. 모든 수면의 방해요소에서 부터 벗어나 진정으로 깊게 잠들 수 있는 수면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시야에서 모든 것이 가려지면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어 스..

고양이 잠자는 자세와 위치에 따른 특징&기분 [내부링크]

목차 오늘은 고양이의 잠자는 자세와 위치에 따라 변화되는 기분과 특징, 또한 집사를 얼마큼 신뢰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고양이는 생각보다 매우 다양한 포즈로 숙면을 취한답니다! 강아지와 매우 비슷한 면이 있어요. 웅크리고 자는 자세 일명 초승달 자세라고도 하는데요, 고양이가 숙면을 취하는 자세 중에 제일 일반적인 포즈입니다. 이 자세로 잠을 자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체온유지 때문인데요. 이 자세로 숙면을 하면 체온을 최대화하여 따뜻함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의 가장 취약한 부위인 배를 보호하며, 동시에 체온까지 유지시킬 수 있는 가장 베스트인 자세이지요. 길고양이들 대부분의 일반적인 수면자세이고, 잠을 자는 동안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본능적인 포즈라고 합니다. 집고..

강아지는 물에서 수영하는 것을 좋아할까?? [내부링크]

목차 강아지는 물에서 수영하는 것을 좋아할까?? 여름시즌이 되면, 강아지 수영장이나 강변, 바다에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강아지와 함께 수영을 하는 모습인데요. 그렇다면 우리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은 과연 물에서 수영하는 것을 즐거워할까요?? 대부분의 개들은 수영을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태생부터 강아지들의 몸은 수영을 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요. 길고 큰 꼬리와, 내수성 있는 털, 그리고 수영을 잘할 수 있도록 만든 작은 물갈퀴가 있는 발, 그리고 긴 다리를 가졌기에 적절한 체중 유지와 물의 친화력만 길려준다면 대게는 물놀이를 아주 신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반면에, 위의 사항에 해당이 되지 못하는 신체구조나, 어려서부터 물과 접촉을 많이 해보지 못했던 아이들은 물을 무서워하고 ..

강아지 눈물자국 생기는 이유는?? [내부링크]

목차 하얀 털을 가진 강아지들. 말티즈나 포메라니안 같은 종류의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님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 본 고민일 텐데요. 우리 강아지의 외모를 해치는 눈물자국, 도대체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예쁜 우리 강아지의 외모를 망가트리는 거무튀튀한 눈물자국.. 아무리 씻고 닦아줘도 없애기가 참 힘들죠.. 분명 어제 씻었는데 다음날이면 어김없이 다시 생기는 눈물자국 도대체 생기는 원인이 뭘까요? 눈물자국이라 불리는 얼룩의 정체는 무엇일까? 강아지의 눈고랑을 따라 자국을 남기는 갈색의 얼룩은 바로 철이 함유된 '포르피린'이라는 물질에 의해 생기는데요. 일반적으로 포르피린은 주로 담즙과 장을 통해 배설이 되지만, 강아지에게는 눈물과 타액, 소변을 통해서도 많이 배출이 됩니다. 특히 침과 눈물에는 많은 양의 ..

고양이는 목욕을 해주어야 할까? <고양이 목욕주기> [내부링크]

목차 고양이는 목욕을 꼭 시켜주어야 할까요??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님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 볼 법한 고민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고양이의 목욕에 대해 알아볼게요! 고양이는 목욕을 꼭 시켜주어야 할까요?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하자면 "꼭 해줄 필요는 없다"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양이는 생후 2~4주가 되면 엄마에게서 스스로 몸을 핥고, 단장을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고양이는 잠에서 깨어 있는 시간 중 약 50%를 몸을 단장하는 데에 보내는데요. 고양이의 혀에는 작고 구부러진 얇은 가시로 덮여 있으며, 이 혀를 통해서 마치 빗질을 하듯이 털을 다듬습니다. 그로 인해 죽은 털들이 다 걸러지기 때문에 굳이 목욕이 필수적으로 필요치는 않게 되는 것이지요. 고양이에게는 목욕보다는 주기적인 빗질이 더 ..

고양이 종류 :: 희귀 품종 Top5 & 분양가격 [내부링크]

목차 오늘은 고양이의 희귀하고 주변에서 보기 힘든 품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비교적 많이 알려진 품종도 있지만 아직은 모르는 분들이 많은 품종들을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노르웨이숲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노르웨이 숲에서 인간의 손길 없이 자연적으로 발달한 아주 오래된 품종입니다. 몸집이 크고 거친 외모를 가진 노르웨이숲고양이는 털이 아주 빽빽하고 긴 털을 가지고 있으며, 귀퀴라고 하는 (귀 끝에서 자라는 털) 기다란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존재하는 고양이 중 꼬리가 가장 풍성하고 긴 편에 속합니다.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최근에는 유튜브에 나오는 광복이로 인해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품종입니다. 몸무게 최대 10kg까지도 나가는 중형묘입니다. 성격 독립적인 편이나 사람을 좋아해 살갑게 다가옵니다. 개냥이과..

고양이 물, 음수량 늘리기 <습식의 중요성> [내부링크]

목차 물은 인간에게도 중요한 만큼 고양이에게도 매우 필요한 원소입니다. 고양이의 체중의 60~70% 정도가 물로 되어 있는데요. 물은 그만큼 고양이에게 필수적인 요소지만, 상당수의 고양이들은 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고양이가 보다 물을 더 자주, 많이 먹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은 고양이에게 물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게요. 고양이에게 물이 중요한 이유 수분은 체내의 전해질의 균형을 잡아주며, 특정 미네랄 및 체액의 생리학적 상태에 도움을 주는데 이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은 장기의 기능과 영양소를 운반하고 소화에 이르기까지 몸속의 모든 작용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특히나 고양이는 요로, 방광 쪽의 질병이 자주 발생하기에 그만큼 수분을 많이 섭취해 주는 것이..

강아지 고양이는 왜 코가 촉촉할까? <feat. 건조하고 콧물이 나는 이유> [내부링크]

목차 강아지나 고양이들이 보호자의 살에 코를 갖다 대었을 때 한 번쯤은 느껴보았을 그 촉촉함. 동물들의 코는 왜 이렇게 촉촉한 걸까~ 의문을 가져본 적이 없으신가요? 오늘은 강아지와 고양이의 코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강아지와 고양이의 코는 왜 늘 촉촉할까요? 강아지와 고양이의 코가 늘 젖어있는 이유는 바로 물기를 머금고 있는 촉촉한 상태여야지 후각을 좀 더 민감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후각은 동물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기관인데요. 인간에게는 살아가는 데에 있어 시각에 주로 의존을 하는 편이지만, 동물들은 시각보다는 후각으로 사물을 판단하고, 주변환경을 인식을 합니다. 동물의 비강에는 1억개 이상의 감각을 지원하는 수용체를 가지고 있는데요. 사람으로 치면 약 600만 개 정도로 분포가 되어 있..

고양이의 울음소리 종류와 언어 의미가 무엇일까? [내부링크]

목차 고양이는 온몸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동물인데요. 울음소리, 꼬리와 더불어, 콧수염, 눈 등등..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의사소통을 행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그중 집사와의 소통에 사용이 되고, 집사님들도 많이 궁금해하시는 울음소리에 따른 해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야옹~" 하는 소리 가장 일반적으로 고양이들이 내는 소리인데요. 고양이가 내는 소리의 강도나, 톤, 빈도수에 따라 의미하는 바는 조금씩 다를 수 있답니다. '야옹' 하는 소리가 강렬하고 클수록 고양이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또한 급한 상황입니다. 고양이는 사람과 소통을 할 때 이외에는 평소에 '야옹' 하는 소리를 잘 내지 않기 때문에 즉, 이 울음소리는 보호자에게 하는 요청과 연관이 될 수 있어요. 짧고 섬세하게 보호자..

[고양이품종 구별법] 스코티시 폴드 vs 브리티시 고양이 차이가 뭘까?? [내부링크]

목차 초보집사뿐 아니라 아직 많은 애묘인들이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품종 중에 하나가 바로 스코티시와 브리티시가 아닐까 싶어요. 이름뿐 아니라 외모까지 매우 흡사한 이 아이들은 도대체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스코티시와 브리티시의 큰 차이점 스코티시 고양이와 브리티시 고양이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스코티시 숏헤어에서는 접힌귀를 가진 아이들이 나온다는 것이죠. 반면에 브리티시 숏헤어 아이들은 접힌 귀를 가진 아이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얼굴 생김새와 털의 길이와 컬러, 성격조차도 완전히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스코티시와 브리티시의 특징에 대해 나누어서 설명을 드려볼게요! 스코티시 숏헤어의 특징 몸무게 수컷 - 4 ~ 6kg 암컷 - 2.5 ~ 4kg ..

강아지 잠자는 자세와 위치에 따른 특징&성격 [내부링크]

목차 강아지의 잠자는 자세와 위치에 따라서 아이들의 기분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반려동물들의 잠자는 모습에는 모두 저마다의 이유가 있답니다. 오늘은 강아지의 숙면포즈에 대해 알아볼게요 :) 옆으로 자는 강아지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자는 강아지는 가장 흔한 자세 중 하나인데요. 이 자세로 잠을 잔다는 것은 주변의 환경이 매우 편안하고 안전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랍니다. 또한, 이 자세로 잠을 자면 가장 깊은 잠에 빠져들 수 있는 강아지에게 아주 편안한 자세라고 합니다. 엎드려서 자는 강아지 일명 스핑크스 자세, 발 위에 얼굴을 얹히고 자는 자세입니다. 이 자세로 수면을 취하는 강아지는 어딘가 불편하거나, 마음이 편치 않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편안하게 쉬고 있는 듯해 보이지만 깊이 잠에..

[식분증] 강아지가 똥을 먹는 이유는? feat. 원인&해결방법 [내부링크]

심심치 않게 자주 접하는 소식 중 하나가 바로 '우리 강아지가 자기가 싼 똥을 먹어요'인 것 같습니다. 식분증을 가진 강아지는 주변에서 의외로 흔히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우리 강아지는 도대체 왜 응아를 먹는 것이며.. 고칠 수는 없는 걸까요? 식분증을 가진 강아지, 우리 개는 왜 똥을 먹을까요? 많은 반려인분들이 똥을 먹는 강아지를 이상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똥을 먹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행동이며 어미개들은 새끼강아지의 분뇨를 핥아주고 먹어주기도 합니다. 식분증은 모든 개들 중 약 25% 정도의 아이들에게서 볼 수 있으며, 똥을 먹는 이유는 매우 다양한 이유로 이루어집니다. 첫 번째, 똥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어릴 때부터 이것이 습관에 남아버린 아이들 같은 경우는 본..

강아지는 땀을 흘릴까? feat. 발바닥 꼬순내 [내부링크]

강아지가 땀을 흘리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강아지의 몸에는 땀샘이 없기 때문에 땀을 흘리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열을 방출시켜주기 위해서 다른 부위를 통해 땀과 수분을 내보내주는 데요. 오늘은 강아지의 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 땀을 흘리지 않는 강아지, 어떻게 땀 배출을 할까? 강아지의 몸에서 땀을 흘리지는 않지만, 특정 부분에서는 땀을 흘리는 데요. 개에게는 두 가지의 땀샘이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바로 '메로크린 땀샘' 과 '아포크린 땀샘'인데요. 메로크린 땀샘은 인간의 땀샘과 아주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강아지의 발바닥에 위치한 이 땀샘은 덥거나, 열의 배출이 필요할 때 땀을 흘려보냄으로써 열을 식혀줍니다. 더운 여름에 강아지의 발바닥이 축축하게 젖는 이유가 바로 이 ..

[고양이 이색증] 눈 색깔이 다른 이유, 오드아이는 청력이 나쁠까? [내부링크]

하얀 털을 가진 고양이들 중 한 번씩 양쪽 눈 색이 다른 고양이를 보신 적이 한 번쯤 있으실 거예요. 오늘은 오드아이가 생기는 원인과 정말 오드아이들은 청력이 좋지 않을까? 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려 해요. 양쪽 눈 색깔이 다른 원인은? 보편적으로 고양이가 처음 태어날 때에는 모두 푸른색(회색빛) 눈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이유는 홍채 내의 색소의 부족으로 인해 그렇게 보이는 것인데요, 조금씩 성장하면서 홍채 내에 멜라닌 색소가 퍼지기 시작하며 본연의 눈의 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양쪽이 동일하게 멜라닌이 분포가 되어 똑같은 색깔을 띠는 게 일반적이지만, 가끔씩 한쪽 눈에는 멜라닌 색소가 퍼지지 못해 한쪽만 파란색의 눈을 유지하게 되는데 이것을 '이색증'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이색증이 생기는..

고양이 인기순위 :: 품종별 성격 및 건강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나만 고양이 없어~!'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예요. 옛날에는 반려견이 반려동물의 대부분을 자리매김했었다면, 이제는 고양이가 대세라는 말도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나 1인 가구가 가장 많이 키우는 반려동물이 바로 고양이인데요. 오늘은 고양이의 인기순위와 품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코티쉬 폴드 몸무게 3~6kg 성격 : 온순, 개냥이, 유대관계 중요, 사람을 잘 따름 건강 질환 : 유전적인 관절질환, 신장질환, 비대성 심근병증 등 요즘 주변에서 반려묘를 키우시는 분들의 절반 이상이 이 품종을 키우는 것 같더라고요. 이 품종의 대표적인 특징은 바로 귀가 앞으로 접혀 있다는 것인데요. 이는 연골에 영향을 미치는 우성 유전자의 돌연변이를 가졌기 때문라고 합니다. 스코티쉬의 첫 시작은 스코틀랜드의..

강아지 인기순위 :: 품종별 종류와 성격, 건강 알아보기 [내부링크]

반려동물 천만 시대인 요즘, 예로부터 지금까지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유지하며 꾸준히 인기를 받고 있는 반려견의 종류와 새롭게 인기가 부상하여 관심을 받고 있는 품종까지 오늘은 반려동물의 인기품종과 관련 질병 및 정보에 관한 정보를 알아볼까 해요. 말티즈 몸무게 4~7kg 소형견 성격 : 똑똑함, 충성견, 주인을 잘 따름, 활발함 관련 질환 : 심장병, 슬개골 탈구, 안구질환 등 국내에서 인기 있는 강아지의 종류 중 가장 대표적인 게 바로 말티즈죠! 말티즈의 역사는 아주 오래전부터 이어왔습니다. 말티즈는 과거 지중해의 '몰타' 라는 이탈리아섬에서 처음 발견되었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인데요, 1888년에 AKC에서 공식적인 품종으로 인정이 되었답니다. 말티즈는 소형견에 속하며, 무게는 4kg대부터 시작해 7..

강아지, 고양이 중성화수술 이유, 꼭 해야 할까? [내부링크]

목차 많은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겪으시는 가장 큰 고민이 바로 중성화수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네. 무조건 해야합니다" 나이가 적합하든, 아니든, 마취가 가능하고 수술이 가능하다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랑하는 강아지나 고양이와 건강하게 오래 살아가기 위한다면 중성화는 꼭 필수불가결한 문제인데요. 그 이유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 중성화수술은 왜 해야만 할까? 강아지나 고양이의 중성화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발정기 때문인데요. 발정기란, 성견 성묘의 동물들이 새끼를 가지기 위해 교미를 준비를 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반려동물의 종류와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가정견의 경우 생후 6~12개월쯤 첫 발정기가 시작이 됩니다. ..

23년 2월 베이컨박스 호주편 :: 반려동물 강아지 간식/인형박스 [내부링크]

베이컨박스를 구독한 지 이제 4개월째 접어들었네요. 이번 2월달에 받은 베이컨박스가 아무래도 저에겐 마지막 구독이 될 것 같답니다. 그 이유는 차차 적어나가 볼게요. 베이컨박스의 너무 좋았던 점은 이렇게 박스 상단에 반려동물의 이름을 하나하나 적어서 보내준다는 부분이었어요. 마치 우리 아이만의 특별한 선물을 받은 느낌이 든달까요? 처음에 받았을 때 이런 세심함에 너무 감동을 받았었답니다! 매번 강아지 얼굴에 씌울 수 있는 구멍뚫린 종이마스크가 왔었는데, 이번에는 컨셉이 호주 편이라 그런지 여권이 들어있네요! 강아지 여권이라니 왠지 귀여웠답니다! 이번에 받은 2월달 베이컨박스 호주편의 구성품이에요! 보통 인형 2개에 생활용품 1개가 기본베이스이고, 수제간식은 구독신청을 할 때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거나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