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bilion의 등록된 링크

 freebili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7건입니다.

맥페란정 5mg 효능 구역 구토 효과 및 부작용 복용법 가격 주의사항 [내부링크]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는 맥페란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동화약품에서 제조되어지고 있는데요. 경구투여를 하는 필름코팅정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이 약은 구역 구토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졌습니다. 구체적으로 성분 효과 부작용, 가격, 복용법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목차 맥페란정 5mg 효능 구역 구토 효과 이 약품의 주성분은 메트클로프라미드 입니다. 이 성분은 위장관운동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즉 위장관 상부 조직의 아세틸콜린에 대한 반응성을 증진시킵니다. 그래서 위와 담즙의 분비물을 자극하지 않고 위배출을 가속화 시킵니다. 또한 도파민 수용체와 중추신경계의 세로토닌 수용체를 차단합니다. 그래서 구역과 구토 증상을 억제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 구역 증상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 ..

씨앤유캡슐 부작용 성분 이담제 효과 및 우루사 복용법 가격 [내부링크]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씨앤유캡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품은 단일 경질캡슐 형태로 되어 있는데요. 담즙의 분비와 배설을 촉진시키는 이담제 역할을 하는 약입니다. 주로 담즙 분비가 원활하지 않을 때 복용합니다. 구체적으로 부작용과 성분 효과 복용법 가격, 그리고 우루사와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씨앤유캡슐 성분 및 효과 이 캡슐이 주성분은 2가지 입니다. 케노데옥시콜산 114mg, 우르소데옥시콜산 114mg 인데요. 이 성분은 어떤 역할을 할까요? - 우르소데옥시콜산 : 우루사의 주성분으로 쓰이는 성분 입니다. UDCA 라고 불리는데요. 콜레스테롤 합성을 감소시켜 담즙 내의 콜레스테롤 분비를 감소시킵니다. 즉 담즙 내의 콜레스테롤 포화도를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 케노데옥시콜산 : ..

오라메디 연고 가격 효과 성분 및 부작용 혓바늘 사용법 [내부링크]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오라메디 연고는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동국제약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주로 구내염 및 혓바늘 증상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연고 입니다. 목차 오라메디 연고 성분 효과 이 연고의 주성분은 1일 트리암시놀론아세토니드 1mg 입니다. 이 성분은 스테로이드 4등급 입니다. 주로 혓바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가끔씩 혓바늘이 난 경우 발라주면 3일이내에 완치되어 효과가 탁월한 편입니다. 국내에서 혓바늘 치료제로 유명한 알보칠 이라는 약도 있습니다. 그러나 알보칠 같은 경우 피부에 바르면 오라메디 연고보다 효과가 빠르나 따갑고 통증이 생기는 편입니다. 그러나 오라메디는 알보칠과 달리 효과는 조금 느리더라도 통증은 적습니다. 즉, 염증을 발생시키는 단백질 합성 속..

신일폴산정 1mg 효능 부작용 성분 및 복용법 빈혈약 [내부링크]

신일폴산정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없는 약입니다. 신일제약에서 제조되어지고 있습니다. 임산부들께서 많이 찾는 약이라고 합니다. 엽산 결핍증과 빈혈에 효과 있는 약으로,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신일폴산정 1mg 효능 성분 이 약의 주성분은 폴산(Folic acid) 1mg 입니다. 폴산(Folic acid) 은 어떤 성분일까요? 이 분은 엽산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른말로 비타민B9 라고도 합니다. 위에서 말했듯, 임산부 또는 임신계획이 있는 분들이 찾는 약입니다. 왜냐하면 임신 중에 태아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는데 엽산 이라는 성분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미국 통계 기준으로 신생아 1000명중 1명꼴로 신경관의 결손이 발생한다고 해요. 그 중의 원인..

중성지방 수치 낮추는 방법 4가지 (중성지방이란) [내부링크]

중성지방은 영어로 표현하면 트라이글리세라이드 (triglyceride) 입니다. 가장 흔하나 지방 형태의 일종인데요. 즉 지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방의 형태인 중성지방은 몸에 해로운 것일까요? 목차 중성지방이란 신체에 과도한 열량이 섭취되면, 이를 중성지방으로 전환합니다. 그래서 지방 세포에 저장되어, 나중에 필요할 때 에너지로 분해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성지방은 신체를 단열하고 내부 장기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아래에 있는 지방층은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처럼.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중성지방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혈류 내 트라이글리세라이드 (triglyceride) 수치가 과도하게 높으면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증가합니다. 즉, 중성지방의 건강한 수준을 유..

고지혈증에 좋은음식 5가지 및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고지혈증은 어떤 상태인지, 그리고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계에서 자주 언급되는 용어인 고지혈증은 위험한 질병인데요. 뇌졸중과도 관련되어 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알아봅시다. 목차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은 혈액 내 지방수치가 비정상으로 높은 상태를 뜻합니다. 여기서 지방수치란 다른말로 지질수치라고도 표현을 하는데요. 지질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면 뇌졸중에 걸릴 확률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병의 위험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 질환에는 다양한 원인이 영향을 끼칩니다. 예로들어 식이요법, 생활방식 뿐만 아니라 유전, 또는 근본적인 건강상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을 이해하는 것이 예방과 치료의 첫번째 단계 입니다. 고지혈증 증상 ..

이소트레티노인 이소티논 부작용 탈모 생기는 원인 [내부링크]

여드름 치료제로 유명한 이소티논의 주성분은 이소트레티노인 인데요. 그러나 이 성분의 치명적인 부작용은 바로 탈모 입니다. 즉, 피부의 심각한 여드름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가 있지만 그만큼 부작용도 무섭습니다.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목차 이소티논 이소트레티노인 부작용 탈모 이소트레티노인의 성분은 피부의 기름샘에서 방출되는 기름의 양을 감소시키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기제가 정상적인 모발 주기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즉 모발이 자라는 성장기를 단축시키고, 휴지기를 연장시켜 탈모가 일어나는 현상을 가속화시킬 수 있씁니다. 또한 이소티논은 기름 생성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두피를 더욱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두피가 건조해지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탈..

피디정 부작용 스테로이드 성분 및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되는 피디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의 성분은 스테로이드 인데요. 염증을 억제하는 강력한 기능을 가졌습니다. 항염증제 역할을 하는 피디정의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피디정 스테로이드 성분 이 약품의 주성분은 메틸프레드니솔론 4mg 입니다. 주로 하는 역할은 염증 반응을 억제합니다. 강력한 항염증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체, 관절, 눈 곳곳에서 나타나는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스테로이드 성분이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면 약에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계열의 약품은 가급적이면 단기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피디정 효능 - 피부 질환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접촉성 피부염, 아토피성 피부염에 효능이 있습니..

에나폰정 5mg 10mg 부작용 효능 및 성분 항우울제 복용법 [내부링크]

항우울제라고 불리는 에나폰정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품은 전문의약품인데요. 그래서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복용할 수 있습니다. 정신 신경을 조절하는 약물으로, 에나폰정의 부작용 효능 및 복용법도 살펴봅시다. 목차 1. 에나폰정 5mg 10mg 성분 이 약의 들어있는 성분은 아미트리프틸린염산염 10mg 입니다. 이 성분은 주로 항우울제에 들어가는데요.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의 재흡수를 차단하는 기제를 합니다. 그래서 농도를 증가시킴으로써 우울증을 개선해 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파민에 재흡수를 차단하는 성분입니다. 2. 항우울제 에나폰정의 효능 - 야뇨증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야뇨증이란 취침 중에 소변을 보게되는 상태 입니다.) - 우울증 및 우울감을 개선하는데..

무릎 연골 통증 원인 증상 및 치료 방법 정리 [내부링크]

무릎 연골에서 통증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연골에서 아픈 증세가 일어나는 원인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치료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리와 연관된 부위인 만큼, 무릎 통증의 원인과 해결책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무릎 통증이 일어나는 이유와 치료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무릎 연골 통증 원인 관절에서 일어나는 일반정인 증상은 뻣뻣함, 부기, 갈리는 듯한 느낌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의 원인을 알아보기 전에 연골이 무엇인지, 연골이 하는 역할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절 연골이라고도 알려진 무릎연골은 뼈의 끝 부분을 덮고 있는 고무같은 조직 부위 인데요. 비유를 하자면 관절의 쿠션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뼈 끼리 부딪치는 마찰을 줄이고, 뼈의 움직임을 원활하..

청약 분양 차이 가점제 추첨제 선분양 뜻 알아봐요 [내부링크]

청약과 분양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아마 주택청약, 아파트 분양 등 건물과 관련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즉 아파트, 오피스텔 등 사람이 살 수 있는 건물인 주택의 입주자를 모집하기 위해 생겨난 단어 입니다.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예시와 함께 더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청약 분양 차이 분양의 '분'은 나누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은 건네주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즉 분양은 건물이나 땅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서, 입주자들에게 건네주다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토지나 건물 등을 나누어 파는 것을 뜻합니다. 청약은 계약 이라는 말과 비슷한데요. 즉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을 분양 받기 위해서 계약신청을 하는 것을 청약이라고 합니다. 은행에서 청약통장을 만드는 이유가 ..

두피 가려움증 원인 7가지 및 해결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두피가 가려우시나요? 두피가 가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두피가 가렵다는 것은 일상 생활하면서 불편함을 끼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두피 가려움증 원인 7가지을 알아볼 것입니다. 건강한 두피룰 유지하는 것은 전만적인 모발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 근본적인 이유, 해결방법 구체적으로 알아봅시다. 목차 1. 옴 진드기 벌레 옴 이라는 진드기 벌레에 의해 두피가 가려울 수 있습니다. 이 진드기 벌레는 밤에 잠을 설치게할 정도로 극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두피에 두꺼운 딱지가 생기거나, 붉은 가려움증 같은 심한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수면 부족 및 면역력 부족 수면부족 같은 불안정한 생활습..

테라플루 나이트 가격 기침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정리 [내부링크]

테라플루 나이트 가격 기침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정리 테라플루는 수입되어지고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병원에 직접 내원하지 않아도 됩니다. 건조시럽 형태로 되어 있어서, 물에 녹여서 복용하는 감기약 인데요. 요즘 같은 추운날에 약국에서 잘 팔리는 약품 입니다. 테라플루 나이트 가격 부터 시작해서 성분과 효능, 부작용 복용법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1. 테라플루 나이트 기침 효능 이 약품의 주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 650mg, 페닐레프린염산염 10mg, 페니라민말레산염 20mg 입니다. 사실 나이트 뿐만 아니라 데이 라는 제품도 있는데요. 두 제품의 차이 '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이 들어갔냐 들어가지 않았냐의 차이 입니다. 테라플루 데이 제품에는 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

검버섯 레이저 치료 비용 및 주의사항 알아봐요 [내부링크]

검버섯이란 피부 표면에 올라오는 작고 편평한 작은 갈점 및 흑점 부위인데요. 사람마다 크기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과정중 일부입니다. 또한 20대나 30대에도 자외선에 자주 노출받으신 분들도 검버섯이 평균보다 많이 나타나곤 합니다. 즉 검버섯은 50대 이상의 성인에게 흔히 발생하지만, 특히 햇볕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우 젊은 사람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차 검버섯 레이저 치료 비용 주로 검버섯은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노출된 피부 부위에 멜라닌 색소가 덩어리로 뭉칩니다. 이렇게 고농도로 뭉치게 되면, 검버섯이 나타납니다. 검버섯 레이저 치료 방법은 색소침착 부위에 흡수되는 광선을 방출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레이저가 열로 변환되어 여분의 색소를..

검은콩 가루 효능 5가지 및 서리태 영양성분 총정리 [내부링크]

검은콩 종류중 하나인 서리태 가루의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서리태는 주로 가루 분말 형태로 이용되는데요.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 증진 효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검은콩 가루 분말은 검은콩의 영양의 본질이 담겨있는, 필수 영양소들을 다양하게 공급해주는 천연 보조제 입니다. 검은콩 가루 효능 5가지 및 서리태 영양성분을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목차 1. 혈당 수치 유지 혈당 조절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즉, 검은콩 가루에 존재하는 성분들은 혈당 수치 조절에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를 관리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2. 뼈 강화 서리태 성분 안에는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칼슘과 마그네슘..

국비지원 무료교육 신청 방법 및 온라인 주말반 평일반 종류 [내부링크]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신청하는 방법과, 주말반과 평일반의 종류 및 온라인 수강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비지원교육이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제도 중 하나인데요.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등 조건에 해당되는 모든 분들은 나라에서 지원하는 교육 종류 중에서 원하는 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국비지원 교육 종류, 신청 방법을 알아봅시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는지, 오프라인으로 수강한다면 주말반과 평일반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도 살펴봅시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목차 1.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수강과목과 종류는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코딩, 디지털 디자인, 회계, 사무, 요리, 카페 바리스타, 영상편집, 미용, 건축, 간호, 사회..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4가지 및 원인 알아봐요 [내부링크]

피부 표면에 늘어난 모공에 대해서 신경이 쓰이는 분들이 계시나요? 모공이라는 것은 나이가 먹음에 따라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모공은 땀의 통로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늘어진 모공이 신경쓰인다면, 모공크기를 줄여 피부를 더 매끄럽게 보이게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늘어난 모공 원인 모공이란 피부 표면에 있는 작은 구멍입니다. 모낭의 입구 역할을 하는데요. 여기에는 피지를 생성하는 피지선이 있습니다. 모공이 늘어진 원인은 다양합니다. 유전적 요인, 환경적 영향, 자연적인 노화 과정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모공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을 이해하면 올바른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균형잡힌 스킨케어 자기 ..

주택청약 종합저축 해지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주택청약 종합저축 해지방법 및 주의사항 부동산 가격이 오르고 있지만, 근로소득은 오르지 않는 요즘 같은 상황에서 직장인들이 월급을 모아서 집을 구매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어렵습니다. 주택을 분양받기 원한다면 무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내 집을 구하는 것이 유리해지기 때문입니다. 주택청약통장은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인 개인 또는 외국인 거주자 라면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데요. 그러나 청약통장에 한번 돈을 납입하면, 당첨될때까지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갑자기 목돈이 필요해질 경우, 해지를 하는 방법 밖에 없는데요. 어떻게 해지할 수 있을까요? 주택청약 종합저축 해지방법 구체적으로 살펴봅시다. 목차 1. 주택청약 종합저축 해지방법 해지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치센 효과 가격 복용법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치센 효과 가격 복용법 및 부작용 총정리 치센 의약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품은 동국제약에서 제조되어지고 있는데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약국에서 구입하실 때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 없습니다. 제형은 경질캡슐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 캡슐은 어떤 증상이 나타날 때 복용을 하는 것일까요? 치센 효과와 부작용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그리고 가격과 복용법도 구체적으로 살펴봅시다. 목차 1. 치센 효과 치센의 주성분은 디오스민 300mg 입니다. 이 성분은 치질 이라는 증상에 효과가 있는데요. 치질은 어떤 상태를 뜻하는 것일까요? 이 증상은 배변을 할 때 피가 나온다거나 고통이 뒤따르는 등, 배변시 출혈 및 고통이 생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디오스민 성분은 이러한 출혈 ..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기간 및 할인 정보 [내부링크]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기간 및 할인 정보 11월에는 1년에 1번 있는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이 있습니다. 2023년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기간은 11월 20일부터 ~ 11월 27일 까지 입니다. 이 기간에 그동안 볼 수없었던 큰 할인과 특가 행사가 진행됩니다. 그래서 12월에 있는 크리스마스나 연말 선물 구매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특히,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기간에 가전제품, 전자제품 등 평소에 비싼 가격의 제품들을 큰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작되었만, 미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11월의 마지막 금요일이 있는 기간에 개최됩니다. 목차 1. 블랙 프라이데이 이란 블랙 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에 진행되는 세일 행사 기간 입니다..

이명 치료 방법 및 증상 원인 5가지 [내부링크]

이명 치료 방법 및 증상 원인 5가지 '이명'이라는 용어 들어보셨나요? 완전 처음 들어보신 것은 아닐것입니다. 누구나 살아가면서 겪어보는 흔한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심각한 증상은 아닙니다. 질병으로 분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명 증상이 어떤 건지, 심각한 것인지,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이명 치료 방법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이명 증상 외부에 소리가 나지 않지만, 이명에 진행되면 귀에서 윙윙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즉, 외부에서 소리가 없을 때 귀에서 윙윙,쉭쉭,딸깍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일반적인 상태 입니다. 심각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즉, 질병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일시적으로 일어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원인 또..

입냄새 제거방법 7가지 및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입냄새 제거방법 7가지 및 원인 총정리 입냄새, 즉 구취는 사회적 상호 작용을 하는 데 있어서 상대방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이는 사회적 이유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건강 문제의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구취가 자꾸 난다는 것은 체내 건강이 좋지 않다는 증거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입냄새는 어떠한 이유로 나는 것일까요? 이러한 구취의 원인을 알고 어떻게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입냄새 제거방법 7가지와 원인을 구체적으로 알아봅시다. 목차 1. 입냄새 원인 구취의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먹는 음식으로 부터 냄새가 난다던가, 잇몸 질환과 같은 치아문제로 부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흡연과 같은 생활 습관으로 부터 나타난다던가 이렇게 원인은 다양한데요..

눈가 주름 없애는법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눈가 주름 없애는법 7가지 총정리 주름 중에서도 눈 주위의 주름은 노화의 자연스러운 현상인데요. 자연스러운 노화의 과정속에서 발생하는 것이지만,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로들어 자외선 노출을 받는다거나, 표정을 반복적으로 찌그리는 습관이 있다거나, 흡연에 의해서 등 요인들은 다양합니다. 그러면 눈가 주름을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눈가 주름 없애는법 7가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봅시다. 목차 1. 아이크림 사용 콜라겐 생성을 촉진할 수 있는 아이크림을 사용하는 것은 눈 주변의 주름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단단하고 탄력있게 유지하는 것을 도와주는데요. 콜라겐을 촉진할 수 있는 성분이 레티놀과 펩타이드 성분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 생산량이 감소하..

프로페시아 가격 부작용 효과 및 카피약 복용법 알고가요 [내부링크]

프로페시아 가격 부작용 효과 및 카피약 복용법 알고가요 프로페시아 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프로페시아는 최초의 경구용 남성형 탈모 치료제 입니다. 미국의 머크 제약회사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전문 의약품이기 때문에 약국에서 그냥 구입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는 약품입니다.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된 만큼 이 약의 부작용 및 복용법에 대해 꼼꼼하게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프로페시아 가격 부작용 효과 및 카피약 복용법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1. 프로페시아 효과 이 약품은 유일하게 남성만 사용할 수 있는 경구용 남성형 탈모 치료제 입니다. 즉, 머리에 바르는 탈모치료제가 아니고 입으로 삼키는 경구형 의약품 입니다. 이 약의 성분은 피나스테리드 인데요. 원래 남성의 양..

얼굴 검버섯 없애는 방법 6가지 및 원인 [내부링크]

얼굴 검버섯 없애는 방법 6가지 및 원인 노화를 보여주는 징후인 검버섯은 사람들에게 우려의 원인이 될 확률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얼굴에 검버섯이 생기는 것은 건강에 무해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색소 반점은 누군가를 만났을 때 자존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버섯이 얼굴에 왜 생기는지 원인을 알아봅시다. 뿐만 아니라 검버섯 제거 하는 방법 6가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살펴봅시다. 목차 1. 검버섯 생기는 원인 얼굴에 검버섯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이러한 색소 반점이 나타나는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버섯은 신체 부위에 나타나는 황갈색 또는 갈색, 검은색 반점입니다. 이러한 반점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대부분 오랜시간 동안 햇빛 노출을 받으면 거뭇거뭇한 얼룩들이 얼굴 피부 표..

기미 없애는 방법 6가지 및 원인 예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기미 없애는 방법 6가지 및 원인 예방법 알아봐요 색소침착 또는 주근깨 라고도 알려진 기미는 한번 신경쓰이기 시작하면 계속 신경이 쓰일텐데요. 이러한 기미는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기미를 제거할 수 있는지 기미 없애는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중에서 자연요법과 스킨케어 제품들, 전문적인 치료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기미의 원인 기미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오랫동안 장기간 햇빛에 노출될 시 생길 수 있습니다. 또는 유전적 요인에 의해서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멜라닌 색소가 과잉이 되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기미 예방 방법 사실 제일 중요한건 예방 입니다. 패인흉터이든 기미든 주근깨든 생기고 나서 부터 후치료..

아디팜정 10mg 부작용 성분 및 효능 복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디팜정 10mg 부작용 성분 및 효능 복용법 알아보기 아디팜정 약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디팜정은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태극제약 이라는 제약회사에서 제조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상태가 나타났을 때 투여하는 것일까요? 아디팜정 부작용이 어떤 것이 있는지,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서 차차 살펴봅시다. 목차 1. 아디팜정 10mg 성분 및 효능 아디팜정의 주성분은 히드록시진염산염 10mg 입니다. 이 성분은 어떤 증상일 때 사용되는 것일까요? 바로 알레르기 질환을 치료하는데 많이 쓰이는 성분입니다. 즉 가려움증, 비염 같은 알레르기성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히스타민 이라는 물질은 가려움증이나 콧물을 발생시키는 물질..

로게인폼 가격 후기 및 부작용 효과 직구 [내부링크]

로게인폼 가격 후기 및 부작용 효과 직구 로게인폼 약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로게인폼은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그래서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의 처방전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 약품은 약국에서 구입하거나 직구로 구매하는데요. 국내 제약회사에서 제조되는게 아니라, 외국으로부터 수입하는 약품이기 때문에 직구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상태일 때 사용하는 것일까요? 로게인폼 가격 후기 및 부작용 효과 관련해서 알아봅시다. 그리고 직구 방법까지도 살펴봅시다. 목차 1. 로게인폼 후기 및 효과 로게인폼의 주성분은 미녹시딜 입니다. 미녹시딜은 탈모 치료제로 쓰이는 대표적인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초기에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치료제로 승인을 받기도 했습니다. 고혈압 치료제로..

유엔난민기구 후원취소 쉬운 방법 및 홈페이지 [내부링크]

유엔난민기구 후원취소 쉬운 방법 및 홈페이지 서울 특히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는 영업하는 분들이 정말 많다. 필라테스, 헬스, 피부샵에서 돈을 받고 일하는 사람들이 영업을 하면서 전단지를 뿌린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르면서 사이비 종교를 설파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인다. 최근에는 난민들을 후원해달라고 스티커를 붙여달라고 하는 분들이 계셨다. 나는 스티커만 붙여주면 되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결국 내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갈 수 있다는 것.. 빨리 돈이 빠져나가기 전에 유엔난민기구 후원취소 쉬운 방법 알아보자. 목차 1. 유엔난민기구 무엇인가 유엔난민기구는 난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기구 단체 이다. 즉, 전쟁이나 천재지변으로 생활 곤궁에 빠진 이재민을 난민..

베아로반 연고 효능 가격 및 스테로이드 부작용 알아봐요 [내부링크]

베아로반 연고 효능 가격 및 스테로이드 부작용 알아봐요 베아로반 연고 관련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베아로반 연고는 전문의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한올제약에서 제조되어지고 있습니다. 이 연고는 피부가 어떤 상태일 때 발라주는 것일까요? 베아로반 연고 효능 스테로이드 부작용 및 가격 알아봅시다. 목차 1. 베아로반 연고 효능 이 연고의 주성분은 무피로신 입니다. 무피로신은 염증성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즉, 모낭염, 땀띠, 감염성 습진, 고름딱지, 피부감염증 같은 염증성 피부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주로 항생제로 쓰이는 연고들에 들어가있는데요. 그래서 염증을 일으키는 세균 증식을 막고, 세균 감염을 치료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

애크논 크림 가격 효과 및 부작용 사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애크논 크림 가격 효과 및 부작용 사용법 알아봐요 애크논 크림 약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품은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 입니다. 지엘파마 제약회사에서 제조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 크림은 피부가 어떤 상태일때 사용하는 것일까요? 애크논 크림 효과 부작용 및 가격 사용법 관련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애크논 크림 효과 이 크림의 주성분은 이부프로펜피코놀 30mg, 이소프로필메틸페놀 10mg 입니다. 이부프로펜피코놀 : 염증 반응을 차단시켜주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이소프로필메틸페놀 : 세균의 번식을 억제해주는 항균 작용도 합니다. 즉, 피부에 생기는 여드름 균이 증식하는 것을 억제해주고 여드름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 방법 5가지 알아봐요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 방법 5가지 알아봐요 이번 글에서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치료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러한 용어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어떤 상태를 가리키는 것일까요? 치료 방법은 또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역류성식도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의 역류로 인해 식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다양한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시에 치료를 받고 일상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려면 이러한 증상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속 쓰림 가슴 쓰림은 아마도 역류성 식도염의 가장 잘 알려진 증상일 것입니다. 가슴이 타는 듯..

도미나 크림 가격 사용법 효능 및 부작용 알아봐요 [내부링크]

도미나 크림 가격 사용법 효능 및 부작용 알아봐요 도미나 크림 관련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도미나크림은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됩니다. 태극제약 회사에서 제조되고 있습니다. 이 크림은 어디에 바르는 것일까요? 어떤 상태일때 필요한 것일까요? 도미나 크림 사용법 효능 부작용 관련해서 알아봅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격까지 살펴봅시다. 목차 1. 도미나 크림 효능 도미나 크림의 주성분은 히드로퀴논(Hydroquinone) 입니다. 이 성분은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는데요. 그래서 기미에 효과가 있는 화장품 및 약물에 주로 쓰이는 성분입니다. 색소 침착을 예방하고, 미백 효과도 있습니다. 기미, 주근깨 및 검버섯 등 색소가 침착된 부위에 사용하면 효과..

스웨트롤 패드 효과 부작용 및 사용법 가격 알아봐요 [내부링크]

스웨트롤 패드 효과 부작용 및 사용법 가격 알아봐요 스웨트롤 패드 관련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스웨트롤패드액은 처방전이 없어도 일반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 입니다. 퍼슨 제약회사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피부가 어떤 상태일 때 이 패드를 부착할까요? 스웨트롤 패드 효과 부작용 및 사용법 가격 관련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스웨트롤 패드 이 패드에 들어있는 주성분은 글리코피롤레이트 입니다. 이 성분은 땀 분비를 억제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땀을 분비하는 신경전달물질 작용을 차단해서, 얼굴에 땀이 나는 것을 억제합니다. 그래서 면접을 보기 전에, 화장을 하기 전에, 소개팅을 하기전 같은 땀이 나면 곤란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약품 입니다. 요즘 같은 무더운 여름철에도 ..

멜라토닝 크림 가격 효과 및 부작용 후기 알아봐요 [내부링크]

멜라토닝 크림 가격 효과 및 부작용 후기 알아봐요 멜라토닝 크림 제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이 크림은 병원에 가서 의사의 처방전 없이도, 일반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 의약품 입니다. 동아제약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피부가 어떤 상태일 때 이 크림을 바르는 것일까요? 멜라토닝 크림 가격 및 사용자들의 후기, 효과, 부작용 관련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멜라토닝 크림 효과 이 크림은 색소침착에 효과가 있는 연고형태의 제품입니다. 색소침착이 생기는 이유는 멜라닌 성분이 증가했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피부의 색이 갈색으로 되거나 까무잡잡해집니다. 이러한 멜라닌 색소를 뜻하는 '멜라'를 변화시킨다는 뜻인 '토닝' 의 합성어인 멜라토닝 크림은 색소 침착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성분은 히..

마케터란 마케터를 위한 꼭 필요한 마케터 책 TOP3 [내부링크]

마케터란 마케터를 위한 꼭 필요한 마케터 책 TOP3 마케팅의 세계는 광대하고 역동적이며 끊임없이 진화합니다. 마케터의 여정에 관심이 있거나 마케터가 되고자 하는 열망이 있다면 여기에서 마케터의 역할에 대한 정보를 살펴봅시다. 또한 마케터에게 반드시 소장해야 할 3권의 필수 책을 살펴봅시다. 목차 마케터란 마케터는 고객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여기에는 고객의 습관, 선호도 및 고충을 조사하는 것이 수반됩니다. 결국, 고객이 누구인지 모른다면 어떻게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겠습니까? 고객이 정의되면 완벽한 메시지를 만들 차례입니다. 이것은 단지 제품 판매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공감되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입니다. 기존 미디어에서 디지털 공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마케팅 뜻 예시 알아봐요 [내부링크]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마케팅 뜻 예시 알아봐요 바이럴 마케팅이란 단어를 들어보신적 있을것입니다. 어떤 콘텐츠나 밈은 바이러스 처럼 퍼지고, 다른 동영상이나 밈은 거의 빛을 보지 못하는 등 이런 현상은 바이럴 마케팅의 마법인데요. 이 현상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이란 어떤 기업의 상품을 소비자의 힘을 빌려 홍보하는 마케팅 입니다. 즉,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처럼 입소문이 나는 것을 활용하는 방법 입니다. 바이럴을 뜻하는 Viral은 바이러스(Virus)의 형용사형으로 '전염되는'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즉, 바이러스가 전염되듯이 소비자들 사이에 소문을 타게해서 상품에 대한 홍보성 정보가 끊임없이 퍼지도록 하는 기법을 뜻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사람들이 ..

봉와직염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치료기간 알아봐요 [내부링크]

봉와직염 증상 원인 및 치료법 치료기간 알아봐요 봉와직염 이라는 증상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이 증상의 단어가 익숙하지 않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어떤 상태를 봉와직염 이라고 일컫는 걸까요?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봉와직염 증상 일반적인 세균성 피부 감염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오한이나 두통, 근육통, 식욕부진, 붉은 반점, 발열 증상 등이 나타납니다. 시간이 지나서 갑자기 붉은 반점인 홍반이 뚜렷해지면서 주위로 퍼집니다. 붉은 반점이 퍼지면서 이러한 반점들이 반짝 거립니다. 그러다가 이후에 물집이나 고름 물집, 자색반이 나타나서 중심부가 곪아서 출렁거립니다. 고름이 계속적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이 증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빠르게 퍼집니다. 그래서..

더마톱 연고 효능 및 부작용 가격 사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더마톱 연고 효능 및 부작용 가격 사용법 알아봐요 더마톱 연고 크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연고는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입니다. 한득 제약회사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피부가 어떤 상태일 때 이 연고를 발라주는 것일까요? 더마톱 연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그리고 가격 및 사용법 또한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1. 더마톱 연고 성분 및 효능 이 약의 주성분은 프레드니카르베이트 입니다. 이 성분은 염증을 억제해주는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혈관 수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진피층의 모세 혈관을 수축시켜서 얼굴에 있는 홍반 증상을 가라앉혀 줍니다. 또한 더마톱 연고는 스테로이드 연고 인데요. 스테로이드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성분으로, ..

베이드 크림 용도 효능 및 부작용 사용법 가격 알아봐요 [내부링크]

베이드 크림 용도 효능 및 부작용 사용법 가격 알아봐요 베이드 크림 연고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크림은 피부가 어떤 상태일 때 바르는 것일까요?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는 크림이 아닙니다.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셔서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동구바이오제약 회사에서 제조되는 연고형 약품입니다. 그럼 베이드 크림 용도 및 효능과 부작용 사용법 가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베이드 크림 용도 이 연고의 주성분은 프레드니카르베이트 2.5mg 입니다. 단일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피부 가려움 증상, 홍조 증세, 붓기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예로 들어 지루..

노바스크정 5mg 10mg 효능 부작용 및 가격 복용법 [내부링크]

노바스크정 5mg 10mg 효능 부작용 및 가격 복용법 노바스크정 약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의사의 진단을 받고 처방이 내려져야 구입할 수 있는 전문 의약품 입니다. 비아트리스코리아 제약회사에서 제조되고 있습니다. 어떤 상태가 나타났을 때, 이 약을 복용하는 것일까요? 노바스크정 5mg 10mg 약품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노바스크정 5mg 10mg 성분 이 약의 주성분은 암로디핀 베실산염 입니다. 이 성분은 특히 고혈압 치료에 사용되는데요.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유명한 고혈압제 성분입니다. 칼슘채널을 차단해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안정형 협심증 또는 고혈압 예방에 사용하며 심근성 허혈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즉, 동맥의 과도한 수..

손가락 관절염 치료법 및 증상 알아봐요 [내부링크]

손가락 관절염 치료법 및 증상 알아봐요 손가락 관절염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손가락 관절 질환 증상은 경미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것입니다. 셔츠 단추를 채우는 것부터 시작해서, 타자를 치는 것, 컵을 잡는 것 까지 손가락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만약 손가락 관절염 증세가 나타난다면, 이러한 사소한 부분들이 힘겨워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목차 1. 손가락 관절염 증상 위에서 말했듯이 손가락 관절염 증세가 나타나면 사소한 일상 행동들이 힘겨워질 수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염은 손가락의 관절에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관절의 연골이 손상되면서 발생합니다. 연골은 뼈와 뼈사이의 충격을 흡수하..

손가락 관절에 좋은 약초 5가지 [내부링크]

손가락 관절에 좋은 약초 5가지 손가락 관절에 좋은 약초 5가지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손가락 관절은 복잡하고 작은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관절 부분은 손가락의 움직임과 기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요. 이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면, 운동제한과 통증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났을 때 관절이 잘 펴지지 않는 등의 증세가 1시간 이상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염 예방을 하기 위해서, 손가락 관절에 좋은 약초 5가지 관련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강황 황금색으로 유명한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큐민이란 항염증 성분으로 널리 널리 인정받고 있는 물질인데요. 손가락 관절 건강을 위해서 염증과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황을..

모낭염 치료방법 원인 및 연고 종류 정리 [내부링크]

모낭염 치료방법 원인 및 연고 종류 정리 모낭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기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모낭염에 대해 들어봤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모낭염이 무엇인지,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피부염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방법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모낭염이란? 모낭염이란 모낭에 염증이 생길 때 나타나는 피부 상태입니다. 포도상의 구균이 피부의 털구멍에 감염하여 발생하는 고름염을 뜻하는데요. 즉 피부표면 위에 고름같은 염증이 생기는 피부염 입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주위에 작은 붉은 융기나 흰 알갱이 같은게 솟아나는 여드름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돌기는 피부에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모낭염은 일반적으로 전염성은 없습니다. 그러나 확산을 방지..

더모베이트 연고 효능 부작용 및 가격 사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더모베이트 연고 효능 부작용 및 가격 사용법 알아봐요 더모베이트 연고 약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이 약품은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전문 의약품 입니다. 제약회사의 이름은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입니다. 피부가 어떤 상태일 때 사용하는 것일까요? 목차 1. 더모베이트 연고 효능 및 성분 이 연고의 주성분은 클로베타솔프로피오네이트 (Clobetasol propionate 500mcg/g ) 입니다. 강력한 스테로이드 성분인데요. 스테로이드 성분 자체가 함부로 남용하면 안되는 약입니다. 그러나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된 만큼, 전문의의 지시하에서 정확한 용법대로 사용하면 안전합니다. 주로 이 성분은 피부염, 습진, 구진 두드러기, 양진군, 손과 발에 생긴 바닥농포증, 건선 피..

아드반탄 연고 효능 부작용 및 가격 무좀 사용법 [내부링크]

아드반탄 연고 효능 부작용 및 가격 무좀 사용법 아드반탄 연고 약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품은 아토피 피부염, 습진 등에 효과가 있는 연고입니다.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레오파마 제약회사로 부터 제조되고 있습니다. 목차 1. 아드반탄 연고 효능 및 성분 아드반탄의 주성분은 메틸프레드니솔론 0.1% 입니다. 이 성분은 어디에 효과가 있을까요? 염증을 가라앉히고 예방하는 효과, 즉 항염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항염증 작용으로 인해 피부의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메틸프레드니솔론 성분이 들어간 크림 제형의 아드반탄 연고. 그런데 이 성분이 연고처럼 바르는 형태로 사용될 수 있고, 주사로 사용되거나 먹는약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

이지에프 새살연고 가격 효과 및 부작용 사용법 [내부링크]

이지에프 새살연고 가격 효과 및 부작용 사용법 이지에프 새살연고 라는 흉터에 효과가 좋은 연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연고는 새살 연고 인데요. 즉, 피부에 발라서 염증이나 상처, 찰과상을 완화하고 치유하기 위해 사용되는 연고를 뜻합니다. 주로 부상을 입은 피부 문제를 치료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흔히 일상적인 가정용 의약품으로 사용되며,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지에프 새살연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이지에프 새살연고 성분 및 효과 이지에프 새살연고는 대웅제약 회사에서 제조되어졌습니다.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서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이 연고의 주성분은 재조합인간상피세포성장인자 1μg 입니다...

박테로신 연고 효능 여드름 및 부작용 가격 알아봐요 [내부링크]

박테로신 연고 효능 여드름 및 부작용 가격 알아봐요 박테로신 연고 약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연고는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제뉴원사이언스 제약회사에서 제조되고 있는데요. 그럼 피부가 어떤 상태일 때 이 연고를 발라주는 것일까요? 박테로신 연고 여드름 효능 및 부작용 가격 관련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박테로신 연고 효능 이 연고의 주성분은 무피로신 20mg/g 입니다. 항생제에 들어가는 성분인데요. 세균 증식을 막고, 세균감염을 치료하는데 쓰입니다. 즉, 피부에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 후시딘 연고와 차이점 일반적으로 약국에 파는 항생제 연고는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유명한 후시딘 연고가 있는데요. 후..

리바로정 2mg 4mg 부작용 효능 및 복용법 가격 [내부링크]

리바로정 2mg 4mg 부작용 효능 및 복용법 가격 리바로정 2mg 4mg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품은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한 전문의약품 입니다. 제이더블유중외제약 에서 제조되었습니다. 그럼 어떤 상태가 나타날 때 투여를 하는 것일까요? 리바로정 2mg 4mg 성분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 복용법 가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리바로정 2mg 4mg 이 약품의 주성분은 피타바스타틴칼슘 입니다. 리바로정2mg에는 피타바스타틴칼슘 성분의 용량이 2mg 입니다. 리바로정4mg에는 피타바스타틴칼슘 성분의 용량이 4mg 입니다. 즉 성분의 용량의 차이에 따라, 표시된 용량이 다릅니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치료하거나 관리하는데 사용됩니다. 그래서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어 ..

코푸정 콧물 두통 효능 및 부작용 가격 복용법 (+코푸정에스) [내부링크]

코푸정 콧물 두통 효능 및 부작용 가격 복용법 (+코푸정에스) 코푸정 이라는 약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코푸정하면 코푸정 에스 라는 약도 연관이 지어지는데요. 코푸정과 코푸정 에스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러한 약품은 어떤 증세가 나타났을 때 복용하는 것일까요? 코푸정시리즈 약에 대해서 어디에 효과가 있고 부작용이 어떠한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복용하면 좋은건지, 평균적으로 가격은 어떤지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코푸정 성분 및 효능 코푸정의 주성분은 클로르페니라민 말레산염 1.5mg, 구아이페네신 50mg, 디히드로코데인 타르타르산염 5mg 입니다. - 클로르페니라민 말레산염 : 이 성분은 콧물이 나오는 증상과, 재채기를 완화해 줍니다. 그래서 가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

캐롤에프정 가격 효능 및 부작용 섭취량 알아보기 [내부링크]

캐롤에프정 가격 효능 및 부작용 섭취량 알아보기 캐롤에프정 이라는 약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이 약은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의사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동제약 이라는 제약회사에서 제조되어졌는데요. 그럼 어떤 증상에 효과가 있는 약품 일까요? 식약처 분류에 따르면, 캐롤에프정은 해열, 소염제, 진통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캐롤에프정 성분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또한 섭취량과 가격도 자세하게 살펴봅시다. 목차 1. 캐롤에프정 성분 및 효능 이 약의 주성분은 이부프로펜 아르기닌 368.9mg 입니다. 성분의 이름 제일 앞에 나와있는 '이부프로펜' 이라는 성분은 다른 진통제나 해열제에서도 자주 쓰이는데요. 즉, 몸에 오른 열을 내..

세파클러캡슐 항생제 종류 효능 부작용 가격 알아봐요 [내부링크]

세파클러캡슐 항생제 종류 효능 부작용 가격 알아봐요 세파클러캡슐 약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의약품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 인데요. 세파클러 캡슐은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됩니다. 이 캡슐은 제조회사마다 이름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명칭들이 있습니다. 보통 세파클러캡슐 으로 표시됩니다. 이 약품은 어느 증상이 나타났을 때 복용하는 것일까요? 세파클러캡슐 항생제 종류가 어떤 것이 있는지, 그리고 효능과 부작용 및 가격 알아봅시다. 목차 1. 세파클러캡슐 성분 효능 세파클러의 주성분은 세파클러 250mg 입니다. 이 성분은 항생제의 역할을 하는데요. 그럼 항생제란 무엇일까요? 세균감염을 치료하는데 쓰이는 약입니다. 즉,..

스토가정 10mg 부작용 성분 및 효능 복용법 가격 정리 [내부링크]

스토가정 10mg 부작용 성분 및 효능 복용법 가격 정리 스토가정 10mg 약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전문의약품 입니다. 전문의약품이란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단을 받고, 처방전이 내려져야만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품입니다. 보령제약 회사에서 제조되어졌는데요. 그럼 어떤 증상이 나타났을 때 이 약을 복용하는 것일까요? 스토가정 10mg 부작용 및 효능과 복용법, 가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스토가정 10mg 성분 및 효능 스토가정의 주성분은 라푸티딘 10mg 입니다. 이 성분은 소화성 궤양 치료제에 들어가는 성분인데요. 궤양이란 어떤 증상을 뜻하는 것일까요? 궤양의 '궤'는 '무너질 궤'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조직이 결손된 상태를 뜻합니다. 소화성 궤양에는 급..

에어탈정 100mg 효능 부작용 및 복용법 가격 알아봐요 [내부링크]

에어탈정 100mg 효능 부작용 및 복용법 가격 알아봐요. 에어탈정 약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병원에 내원해서 전문의의 처방전을 받아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대웅제약이라는 제약회사에서 제조되어지고 있는데요. 어떤 증상이 나타났을 때 효과가 있을까요? 에어탈정 100mg 부작용 및 효능과 나머지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에어탈정 100mg 성분 및 효능 에어탈정의 주성분은 아세클로페낙 100mg 입니다. 단일성분, 즉 한가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염증을 가라 앉히고, 염증에 저항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즉 염증과 관련된 증상을 감소시키는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외상 후 생기는 염증과 좌골통, 비관절성 류..

케이캡정 50mg 부작용 가격 성분 효능 알아봐요 [내부링크]

케이캡정 50mg 부작용 가격 성분 효능 알아봐요 케이캡정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전문의의 처방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제약회사에서 제조된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증상이 나타날 때 복용하는 것일까요? 케이캡정 50mg의 성분과 그 효능, 부작용 그리고 가격,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케이캡정 50mg 성분 효능 케이캡정의 주성분은 테고프라잔(Tagoprazan) 입니다. 이 성분은 위산분비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졌습니다. 특히, 십이지장이나 위에 있는 내용물들이 역류가 되어서 발생하는 증상인 역류성 식도염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약입니다. 그럼 역류성 식도염 증상은 왜 생기는 걸까요? 위에 자극을 주는 음식, 또는 기름진 음..

코데날정 부작용 효능 및 복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데날정 부작용 효능 및 복용법 알아보기 코데날정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데날정은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즉 약국에서 구입하려면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하는데요. 삼아제약에서 제조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 때 이 약품을 복용해야하는 것일까요? 코데날정 부작용 효능 및 복용법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1. 코데날정 효능 코데날정 주성분은 구아이페네신 50mg, 디히드로코데인타르타르산염 5mg,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17.5mg,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1.5mg 입니다. - 구아이페네신 : 거담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가래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졌습니다. - 디히드로코데인타르타르산염 : 진해제 역할을 합니다. 즉, 기침을 그치게 하는 효능을 가졌습니다. - dl-메..

벤포벨 s정 가격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알고가요 [내부링크]

벤포벨 s정 가격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알고가요 벤포젤 s정 약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이 약은 병원에 가서 처방전 없이도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종근당 제약회사에서 제조되어지고 있는데요. 그럼 주로 어떤 증상일 때 이 약이 도움이 될까요? 복용을할까요? 벤포벨 s정 가격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알아봅시다. 목차 1. 벤포벨 s정 이 약의 주성분은 벤포티아민 100mg, 비스벤티아민 30mg 입니다. 벤포티아민은 활성형 비타민B1 인데요. 이 성분은 뇌까지 직접적으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비타민B1 성분중 생체이용률과 흡수율이 가장 높기 때문에 육체피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푸르설티아민 성분은 뇌까지 직접 전달되어 정신적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

바난정 100mg 효능 부작용 및 복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바난정 100mg 효능 부작용 및 복용법 알아보기 바난정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항생제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바난정 100mg 효능 부작용 및 복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1. 바난정 100mg 바난정의 주성분은 세프포독심프로세틸 100mg 입니다. 이 성분은 세포의 세균 속에 직접 결합해서 세포 파괴를 촉진합니다. 그래서 세균이 세포벽이 합성되는 것을 막습니다. 즉, 항균 작용을 하는 항생제 역할을 하는데요. 장에서 분해되어 세균 따위의 미생물을 죽여서 다양한 원인균을 억제합니다. 특히 항생제는 과도하게 복용을 하면 항생제 내성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투여하기 전, 전문의..

아나프록스정 부작용 주의사항 및 효능 복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아나프록스정 부작용 주의사항 및 효능 복용법 알아봐요 아나프록스정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의사의 진료가 없어도 일반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종근당 제약회사에서 제조된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증세가 나타나면 이 약물을 투여하는 것일까요? 아나프록스정 부작용 주의사항 및 효능 복용법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1. 아나프록스정 효능 아나프록스정의 주성분은 나프록센나트륨 275mg 입니다. 이 성분은 염증반응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즉 항염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퇴행성 골관절염, 류마티양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급성 통풍, 생리통 등의 진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생기는 통증, 발치후에 생기는 통증, 편두통 증상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즉..

노스카나겔 효능 가격 부작용 및 사용법, 파는곳 [내부링크]

노스카나겔 효능 가격 부작용 및 사용법, 파는곳 노스카나겔 연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연고는 전문의의 처방전 없이도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동아제약사에서 제조되고 있는데요. 그럼 어떤 증상이 나타났을 때 이 연고를 사용할까요? 노스카나겔 효능 가격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면 더 효과적인지 사용법과 파는곳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노스카나겔 효능 노스카나겔 연고 약품은 대표적인 흉터 치료 연고 입니다. 주성분은 알란토인 50mg/g, 덱스판테놀 100mg/g, 헤파린나트륨 500IU/g 입니다. - 헤파린나트륨 : 혈액이 응고되는 속도를 늦추게 해서, 붉은 여드름 흉터로 남는 것을 방지시켜 줍니다. - 알란토인 : 피부 각질을 제거합니다. ..

돌발성 난청 원인 치료기간 및 증상 정리 [내부링크]

돌발성 난청 원인 치료기간 및 증상 정리 평소에는 잘 들렸던 소리들이, 아침에 자고 일어나니 갑자기 들리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이런 상황이 생길 수 있을까요? 이런 증상을 돌발성 난청 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이 증상을 겪는 분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제때 치료 하지 않고 방치를 하면 청력을 잃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돌발성 난청이 일어나는 원인 및 증상, 치료기간을 알아봅시다. 목차 1. 돌발성 난청 증상 '난청' 이란 청력이 저하된 상태, 손실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즉 돌발성 난청이란 소리가 잘 들리다가 갑자기 들리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한쪽 귀에서만 증세가 나타납니다. 양쪽 귀 모두에서 발생되는 경우는 약 7% 정도라고 합니다. 주로 중장년 층에게서 나타나지만, 20~30대..

채권 투자 방법 및 채권 금리와 가격, 뜻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채권 투자 방법 및 채권 금리와 가격, 뜻 쉽게 이해하기 서로 반대로 움직이는 채권 금리와 채권 가격의 관계는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 지식 중 하나입니다. 상식적으로 채권 금리가 오른다는 건 얻을 수 있는 이자 소득이 늘어난다는 말인데 어째서 채권 가격은 떨어진다는 것일까요? 주식,부동산,암호화폐 등 다른 투자 상품을 봐도 투자 수익률이 오를 때는 해당 상품의 가격도 함께 오르는데 말입니다. 채권 금리와 가격이 반비례하는 현상은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 걸까요? 경제 뉴스와 금융권 리포트에서 채권을 말할 때 사용하는 금리와 가격이라는 단어가 채권증서에 쓰인 이자율과 액면가가 아니라는 사실, 그리고 채권이 다른 투자 상품과 달리 일정 기간이 흐른 뒤 거둘 수 있는 수익이 애초에 정해져 있다는 사실만 알아도..

엑세라민 엑소정 프로 성분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엑세라민 엑소정 프로 성분 효능 및 부작용 엑세라민 엑소정 프로 약품에 대해서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의사의 진료 없이도 약국에 방문해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기에 택배가 불가능 합니다. 엑세라민 종류는 엑소정과 프로가 있는데요. 둘다 일동제약에서 만듭니다. 각각 어떨 때 복용하는 것일까요?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이 약품의 성분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엑세라민 엑소정 vs 엑세라민 프로 엑세라민 시리즈 자체가 다양한 비타민류, 미네랄류,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B1인 푸르설티아민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푸르설티아민은 활성형 비타민 입니다. 활성형 비타민이란, 수용성 비타민..

스피루리나 효과 부작용 및 복용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스피루리나 효과 부작용 및 복용방법 알아봐요. 스피루리라는 해조류 식품 인데요. '바다의 산삼' 이라고 불릴 정도로 슈퍼푸드로 각광 받고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세계 인기 모델 미란다커의 해독주스에도 들어가는 성분입니다. 스피루리나 효과 및 부작용과 어떻게 복용하면 되는건지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1. 스피루리나 효과 이 해조류 식품은 주로 알칼리 수역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각종 풍부한 미네랄, 강력한 항산화 성분, 다량의 필수 아미노산 등등이 포함되어 있는 스피루리나는 일본과 미국에서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물 같은 경우 허브가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런데 스피루리나는 지구상에 있는 어떤 식물보다도, 허브보다도 풍부하고 다..

구구정 5mg 10mg 20mg 복용법 처방 효과 가격 부작용 [내부링크]

구구정 5mg 10mg 20mg 복용법 처방 효과 가격 부작용 구구정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국내 제약사인 한미약품에서 제조되고 있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에게 진료를 받고,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입니다. 즉, 의사의 처방전 없이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이 약은 어떨 때 사용하는 것일까요? 구구정 5mg 10mg 20mg 복용법 처방 및 효과,가격,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구구정 5mg 10mg 20mg 효과 구구정의 주성분은 타다라필 입니다. 이 성분은 남성의 발기부전과 양성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사용되는데요. 특히, 타다라필 성분은 체내에서 PDE5 효소가 남성 성기 특정 조직 평활근에 선택적으로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물질 cGMP를 분해하는..

부루펜정 200mg 400mg 효과 부작용 및 가격 복용법 [내부링크]

부루펜정 200mg 400mg 효과 부작용 및 가격 복용법 부루펜정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삼일제약에서 나오는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그럼 어떤 증세가 있을 때 투여하는 것일까요? 부루펜정 200mg 400mg 효과 부작용, 그리고 가격과 복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1. 부루펜정 효과 이 약의 주성분은 이부프로펜 입니다. 이부프로펜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소염진통제 역할을 하는데요. 그래서 통증이나 발열, 염증을 일으키는 성분들을 억제하기 때문에 해열제,항염제, 진통제 작용을 합니다. 월경곤란증, 골관절염, 연소성 류마티양 관절염, 비관절성 류마티스 질환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감기로 인한 발열과 통증, 수술 후 통증, ..

카네스텐 질정 사용법 부작용 및 효과 가격 알아봐요 [내부링크]

카네스텐 질정 사용법 부작용 및 효과 가격 알아봐요 카네스텐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전문의의 처방전 없어도 일반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어떤 증상이 나타날 때 사용하는 것일까요? 카네스텐 질정 사용법과 부작용,효과,가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1. 카네스텐 질정 효과 이 약은 대표적인 칸디다성 질염 치료제 입니다. 질염은 무엇일까요? 단어 그대로 여성의 질에 나타나는 염증반응을 말합니다. 여성질환이라는 특성상, 여성들의 감기라고 불리는 만큼 재발이 잦은 질환입니다. 질염도 종류가 많은데요. 그 중에서 가장 재발이 잦은 질환이 바로 칸디다성 질염 이라고 합니다. 칸디다성 질염에 걸리면 주로 나타나는 증세는 가려움증과 끈적끈적한 흰색의 분비물..

덱시부프로펜 이부프로펜 효과 부작용 교차복용 [내부링크]

덱시부프로펜 이부프로펜 효과 부작용 교차복용 덱시부프로펜 이부프로펜 이 2개의 약은 어떤 증상이 있을 때 복용을 하는 것일까요? 2개의 약에 대한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교차복용 해도 되는지, 술과 함께 복용해도 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덱시부프로펜 이부프로펜 효과 이 2가지의 약은 부루펜 계열의 성분 입니다. 부루펜 성분은 어떤 작용을 할까요? 말초신경과 중추신경을 자극해서 열을 내리는 해열 진통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염증을 없애는 소염작용 기능도 있습니다. 보통 열이 나면 먹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성분보다 해열 효과의 지속시간이 더 길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염증이 올라오는 동시에 열이 나는 증세인, 염증성 발열 증상에도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정로환 효능 복용방법 가격 및 부작용 알아봐요 [내부링크]

정로환 효능 복용방법 가격 및 부작용 알아봐요 정로환 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의사의 처방없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동성제약에서 제조되어 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 약은 어떨 때 복용하는 것일까요? 정로환 효능 복용방법 가격 및 부작용 알아봅시다. 목차 1. 정로환 효능 정로환의 주성분은 구아야콜, 황련, 진피, 감초 입니다. 구아야콜 성분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세균 감염성 설사를 그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즉, 위장 안정과 향균 작용에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황련은 백초에 포함된 성분입니다. 위를 진정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진피와 감초는 말린 귤껍질 인데..

알벤다졸 복용법 효과 부작용 알고가요 [내부링크]

알벤다졸 복용법 효과 부작용 알고가요 보령제약에서 나온 알벤다졸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전문의의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그럼 어떤 증상이 나타날 때 복용하는 것일까요? 알벤다졸 복용법, 효과, 부작용 에 관해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1. 알벤다졸 효과 이 약품의 주성분은 알벤다졸 400mg 입니다. 이 성분은 기생충을 사멸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생충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인데요. 즉 구충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기생충에 감염되었을 때 이를 치료하는 치료제 입니다. 사람 체내에 기생충이 기생을 하게 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속이 메스꺼워집니다. 그래서 입맛이 없어져서 식욕이 떨어집니다. 이로 인해 밥을 잘 안먹게 되고 몸에 점점 살이..

아세트 아미노펜 계열 해열 진통제 종류 부작용 복용법 [내부링크]

2023.02.03 - [생활정보] - 엠피스정 효능 부작용 복용법 알아보기 아세트 아미노펜 계열 해열 진통제 종류 부작용 복용법 코로나19 이후로 발열 증세에 대비하기 위해 타이레놀 같은 해열제를 찾으신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작년엔 타이레놀 품귀현상 이후, 아세트 아미노펜 계열 약제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허가된 약품만 해도 70여종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아세트 아미노펜 계열 해열 진통제 종류, 그리고 아세트 아미노펜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아세트 아미노펜 이란 아세트 아미노펜은 감기약과 해열제에 들어있는 주성분 입니다. 예로들어 시중에 판매되는 게보린, 판피린, 타이레놀 등의 약품의 주성분 인데요. 사실 이 성분은 진통제인 아세트아닐리드의 부작용을 보완하기 ..

벤토린 에보할러 네뷸 사용법 부작용 효능 [내부링크]

벤토린 에보할러 네뷸 사용법 부작용 효능 벤토린 에보할러 및 벤토린 네뷸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벤토린 약품은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약이기 때문에 약국에 가서 처방없이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이 약은 외국에서 수입된 약품 이면서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그러면 벤토린 에보할러 및 벤토린 네뷸 어떤 증상이 나타났을 때 투여하는 것일까요? 벤토린 에보할러 네뷸 사용법 부작용 효능 관련해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1. 벤토린 에보할러 효능 벤토린 에보할러는 호흡곤란과 관련이 있는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벤토린의 주성분은 살부타몰황산염 입니다. 이 성분은 좁아진 기관지를 빠르게 확장시켜 주는데요. 이로 인해 호흡이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기관지를 ..

보나링에이정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보나링에이정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가격 알아보기 보나링에이정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의사의 처방이 없이도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의사의 처방을 통해서 투여되고 있는 약품 입니다. 일양약품에서 수입하고 있는 약품 인데요. 그럼 이 약품은 어떤 증상이 있을 때 복용하는 것일까요? 보나링에이정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가격 관련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1. 보나링에이정 효능 보나링에이정의 주성분은 디멘히드리네이트 50mg 입니다. 이 성분은 흥분된 신경을 완화시켜주고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래서 어지러움 증상이 생겼을 때 조절해주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또한 디멘히드리네이트 성분은 1세대 항히스타민제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1세대 항히스타민제는 ..

푸레파인 연고 효능 사용법 부작용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푸레파인 연고 효능 사용법 부작용 알아보기 푸레파인 연고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연고는 의사의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일동제약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상처가 난 자리 즉, 환부에 직접 바르는 연고 입니다. 그럼 주로 어느 증상이 심할 때 이 연고를 바르는 걸까요? 푸레파인 연고 효능 사용법 부작용 가격 알아봅시다. 목차 1. 푸레파인 연고 효능 푸레파인의 주성분은 알렌토인 10mg/g, 클로르헥시딘염산염 5mg/g, 리도카인 30mg/g, L-멘톨 5mg/g, 테트라히드로졸린염산염 0.5mg/g 입니다. - 알렌토인 10mg/g : 각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약물의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상처가 빨리 회복되도록 속도를 촉진합니..

모가프텐 가래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모가프텐 가래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모가프텐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전문의의 처방전이 없어도 일반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동화약품에서 나온 가래약 입니다. 즉, 가래에 효과가 있는 의약품 입니다. 그러면 모가프텐 가래 효능 부작용 가격 구체적으로 알아봅시다. 목차 1. 모가프텐 효능 모가프텐의 주성분은 플루비프로펜 입니다. 이 성분은 소염진통제 역할을 하는데요. 즉, 입안에 또는 목에 염증이 생겼을 때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들어 잇몸염, 인후통, 인후염, 구강궤양 등에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목에 가래가 낀 느낌이 들때도 효과가 있습니다. 즉 가래낀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2. 모가프텐 복용법..

티스토리 자동목차 쉽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자동목차 쉽게 만드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는 워드프레스 사이트 처럼 자동목차 TOC를 만들수 없을까요? 왜없겠어요. 당연히 만들 수 있습니다. 복잡할 것 하나도 없습니다. 티스토리 자동목차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먼저 jquery toc 파일을 추가 위에 있는 jquery toc 파일을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면 2개의 파일이 나오는데요. 이 2개의 파일은 자동목차를 뜻합니다. 이 2개의 파일을 티스토리 스킨에 업로드 해야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파일업로드 이 순서로 들어갑니다. 이 2개의 파일을 에 추가후 적용을 눌러줍니다. 2. 자동목차 구문 추가 이제는 2개의 구문을 에 추가해줘야 합니다...

RU21 복용법 효과 및 파는곳 알아봐요 [내부링크]

RU21 복용법 효과 및 파는곳 알아봐요 RU21 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은 일반의약품이 아닌데요. 즉 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 으로 분류됩니다. 그럼 어떨때 복용하는 것일까요? RU21 복용법 효과 및 파는곳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RU21 효과 RU21 복용법 RU21 파는곳 RU21 효과 '숙취' 라는말 들어보셨나요? 숙취는 무엇을 뜻할까요? 음주를 하고 그다음날 잠에서 깨어나도, 취기가 그대로 있는 상태를 뜻합니다. 즉 머리가 아프고 술기운이 남아도는 상태를 숙취라고 하는데요. 술을 먹고 그 다음날 숙취가 남아있으면 업무에 지장이 있는등 여러가지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회식때나 술자리 가기 전에 미리 숙취해소제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숙취해..

디아제팜 2mg 부작용 효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디아제팜 2mg 부작용 효과 알아보기 디아제팜 2mg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아제팜은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복용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이 약은 어떨 때 복용하는 것일까요? 디아제팜 2mg 부작용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아제팜 효과 디아제팜 부작용 디아제팜 효과 디아제팜 2mg는 신경안정제 입니다. 중추신경계에 작용하기 때문에 불안증세를 완화시켜주고, 진정을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로 알코올 금단증상이나 간질, 불안, 마취전에 사용되는 성분인데요. 뿐만 아니라 갱년기장애 등에서 나타나는 우울증 치료와 자율신경실조증, 순환기 질환, 소화기 질환 등에도 사용됩니다. 그리고 골격근 경련 증세, 간질의 치료 보조제 등으로도 사용되기 합니다. 이렇게 중추신경을 진정시키고 안..

넥스가드 스펙트라 가격 직구 부작용 알아봐요 [내부링크]

넥스가드 스펙트라 가격 직구 부작용 알아봐요 넥스가드 스펙트라 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약품은 어떤 약국에가면 품절일 수도 있고, 다른 약국에 가면 넉넉한 재고가 있을 수도 있는데요. 이 약품은 어디에 사용하는 것일까요? 넥스가드 스펙트라 가격 직구 넥스가드 스펙트라 효과 넥스가드 스펙트라 부작용 넥스가드 스펙트라 가격 직구 이 약품의 가격은 약국마다 판매처마다 다릅니다. 또한 해외 직구 같은 경우 환율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약국마다 정확한 가격에 차이점은 있지만, 평균적으로 가격대는 이렇게 형성됩니다. 2kg ~ 3.5kg 50000원 ~ 55000원 3.5kg ~ 7.5kg 55000원 ~ 60000원 7.5kg ~ 15kg 65000원 ~ 70000원 15kg ~ 30kg ..

코스피 코스닥 차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코스피 코스닥 차이 알아봅시다 매일 경제뉴스를 보면 '코스피 지수가 얼마 떨어졌네, 코스닥 지수가 얼마 떨어졌네' 하는 이야기가 보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둘다 결국 한국 주식시장에 속해있는 건데, 굳이 구분해서 부르는 이유가 뭘까요? 코스피 코스닥 차이 무엇일까요? 코스피 코스닥 차이 투자자 입장에선 코스피 시장과 코스닥 시장은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주식을 사고 파는 방식도 똑같고, 공시 등 여러 시스템이 똑같은 메커니즘으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다만 두 시장 간의 성격 차이가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 비교적 규모가 크고 안정적인 종목들이 모여있는 시장입니다. 코스피 시장 대장주는 삼성전자이고, 이 외에 네이버, 현대차, LG생활건강 등 이름만 들어도 대기업인 걸 알 수 있는 기업들이 모여있습니다..

액티넘 EX 플러스 가격 효능 알아봐요 [내부링크]

액티넘 EX 플러스 가격 효능 알아봐요 액티넘 EX 플러스 약품은 어떨때 복용하는 것일까요? 이 약품은 비타민 유도체를 활용해서 체내에 비타민이 오랫동안 머무르게 하도록 하는 효능을 지녔습니다. 의사의 처방전 없이도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액티넘 EX 플러스 가격 정확한 가격은 약국마다 상이합니다. 일반적으로 180정 기준 50000원 ~ 55000원 대라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없는 제품이기에, 약국에 직접 전화하시거나 방문하셔서 정확한 가격을 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액티넘 EX 플러스 효능 액티넘 주성분은 푸르설티아민염산염 36.39mg 입니다. 이 성분의 정체는 티아민 이라고 부르는 '비타민 B1' 입니다. 비타민 B1은 인간에게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

멜라논 크림 효능, 사용법, 부작용 알아봐요 [내부링크]

멜라논 크림 효능, 사용법, 부작용 알아봐요 멜라논 크림 연고는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약처 분류에 따라 외피용 약으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전문의의 처방전이 꼭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이 연고는 어디에 쓰이는 것일까요? 멜라논 크림 효능 멜라논크림의 주성분은 3가지 입니다. 트레티노인, 히드로코르티손, 히드로퀴논 인데요. 트레티노인은 주름개선과 각질제거, 여드름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히드로코르티손은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피부염이나 피부건조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히드로퀴논은 미백에 효과가 있는 성분인데요. 색소가 침착된 피부를 표백하는데 즉 기미치료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즉, 피부 표면에 있는 기미와 잡티, 주근깨를 흐리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알아봐요 탄탄하던 모발이 언제부터인가 얇아지고 힘이 없어지면서 툭 끊어질 때가 있습니다. 나이가 듦에따라 모발의 관리 필요성을 확실하게 느끼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 비오틴을 섭취합니다. 비오틴 성분이란 비타민 B7군에 속하는 인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만약에 체내에 비오틴 성분이 부족하다면, 신체 여러가지 부분에 이상이 생기는데요. 그 중에서 모발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머리카락이 빠진다거나, 모발이 얇아지는 등 머리카락에 이상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오틴 성분은 머리털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을 개선시킵니다. 그래서 머리카락을 굵어지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오..

뮤테란캡슐 100 200mg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뮤테란캡슐 100 200mg 효능 부작용 뮤테란캡슐은 어디에 쓰이는 의약품 일까요? 뮤테란캡슐은 거담제 입니다. 즉, 감기로 인해 발생한 가래와 기침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그래서 전문의의 처방전 없이도 가까운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뮤테란캡슐 성분 효능 이 약품의 주성분은 아세틸시스테인 200mg 입니다. 이 성분은 급성 기관지염, 만성 기관지염, 기관지 천식, 후두염, 낭성섬유증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뮤테란캡슐 용량 용량은 100mg, 200mg가 있는데요. 100mg 약품은 캡슐색깔이 녹색이며, 200mg 약품은 캡슐색깔이 흰색입니다. 어떤 질환을 겪고 있느냐에 따라, 질환의 증상의 강도가 어떻냐에 따라 개인마다 용법과 용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급성 질환..

레보투스정 성분 효과 부작용 알아봐요 [내부링크]

레보투스정 성분 효과 부작용 알아봐요 레보투스정 약품은 흰색의 정제약 입니다. 어떨때 먹는 약일까요? 감기나 기침 같은 각종 호흡기 질환에 걸렸을 때 이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약입니다. 즉 기침,감기 완화제의 역할을 합니다. 일반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레보투스정 성분 효과 레보투스정 복용법 레보투스정 부작용 및 주의사항 레보투스정 성분 효과 레보투스정의 주성분은 레보드로프로피진 60mg 입니다. 이 성분은 만성 기관지염이나 급성 기관지염에 효과가 있는데요. 그래서 숨을 쉴때마다 바람이 빠지는 소리가 나거나, 마른기침을 자주 하시는 분들께 처방이 됩니다. 만성 기침으로 인해서 목에서 흰색 가래 또는 노란색 가래가 나온다면 이 약이 도움이 됩..

당뇨에 좋은 음식 best7 알아보기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 best7 알아보기 최근 20대, 30대 당뇨 환자가 늘면서 당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서 당뇨에 좋은 음식 무엇인지에 대해서 관심 또한 급증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best7 알아봅시다. 땅콩 속껍질 호두 양파 우엉 현미 순수한 원두 커피 콩(청국장,된당,대두 등) 당뇨에 좋은 음식 best7 1. 땅콩 속껍질 땅콩 속껍질 속에 폴리페놀 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과다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체내에 있는 유해산소가 차지하는 비중을 줄여주는데요. 그래서 포도당 분해와 혈액 순환을 돕는 동시에 활성산소로부터 췌장 세포를 보호합니다. 제2형 당뇨병의 원인이 과도한 활성산소로부터 발생되기 때문에, 땅콩 속껍질은 활성산소를 줄여주어 당뇨에 좋은 음식 이라고..

아보카도 효능 7가지 및 보관방법 [내부링크]

아보카도 효능 7가지 및 보관방법 아보카도는 호불호가 있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중독성에 걸린 것처럼 완전 좋아하지만, 불호인 사람들에게는 극도로 기피하는 음식인데요. 이러한 아보카도 효능 7가지와 보관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아보카도 효능 7가지 1. 나트륨을 배출합니다.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주로 짠 음식에 익숙해져 있는데요. 그래서 한국사람의 일일 나트륨 섭취량이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이나 위염 같은 다양한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이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이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이 음식에 들어가있는 ..

유산균 먹는시간 및 효능 알아봐요 [내부링크]

유산균 먹는시간 및 효능 유산균 먹는시간과 효능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유산균 효능이 어떤 것이 있고, 먹는시간은 어느 시간대인지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유산균 효능 유산균이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알고 있는 유산균은 젖산 발효를 하는 세균을 의미합니다. 즉, 유산균은 장내에 존재하면서 인간에게 유익한 역할을 하는 유익균 입니다. 유익균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음식이 요구르트 입니다. 또한 우유, 김치 등 다양한 발효식품에도 유익균이 들어있는데요. 도대체 어떤 효능이 있길래 건강에 유익할까요? 1. 변비를 예방 합니다. 유익균은 장의 건강을 돕습니다. 그래서 변비로 인하여 발생된 위장 속에 있는 음식물들의 소화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즉,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탁월합..

관절염 초기증상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관절염 초기증상 및 대처방법 전 세계 인구의 13% 정도가 관절염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 이란 어떤 증상을 뜻하는 걸까요? 관절이란 무엇일까요? 관절염과 관절, 그리고 관절염 초기증상 및 대처방법 관해서 알아봅시다. 1. 관절염 초기증상 2. 관절염 원인 3. 관절염 초기 대처방법 관절이란 뼈와 뼈를 연결하는 부분을 뜻합니다. 운동을 거칠게 하거나, 신체에 휴식을 제공하지 않아 관절을 무리하게 많이 사용한다면 관절의 퇴행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관절의 퇴행이 발생하면 관절에 손상이 생기고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즉, 관절염이란 관절이 노화가 되면서 연골이나 인대, 뼈가 손상되고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주로 엉덩이나 척추 무릎 부위에 발생합니다. 관절염 초기증상 관절염 초기증상 같..

스티바a 크림 가격 효능 및 부작용 알고가요 [내부링크]

스티바a 크림 가격 효능 및 부작용 알고가요 스티바a 크림 관련해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크림은 어디에 사용하는 것일까요? 바로 피부에 사용하는 기능성 크림인데요. 효능과 가격 부작용,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스티바a 크림 종류는 4가지가 있습니다. 0.01%, 0.025%, 0.05%, 0.1% 이렇게 있는데요. 0.01% 부터 0.1% 까지 농도가 차츰 차츰 진해질수록 효과는 더 커지지만 동시에 부작용의 가능성도 커질 확률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낮은 성분인 0.01% 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일 성분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수분크림과 섞어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농도를 피부에 적응시켜 사용하다가, 조금씩 함유량을 늘리는 것 또한 좋은..

후라시닐정 250mg 부작용 및 효과 [내부링크]

후라시닐정 250mg 부작용 및 효과 후라시닐정 약품은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입니다. 그래서 처방전 없이는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꼭 처방전이 있어야 합니다. 이 약품은 질염, 급성 및 만성 방광염에 쓰이는데요. 특히 질염 중에서도 여성에게 흔한 질환인 트리코모나스 질염 치료에 쓰이는 약품입니다. 이러한 질환에 걸리면 냉이 많이 분비되거나, 악취가 나거나, 외움부가 가려운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후라시닐정 250mg 후라시닐정 주성분은 메트로니다졸 250mg 입니다. 이 성분은 세균의 DNA 구조를 파괴해서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방광염과 질염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정리하자면 후라시닐정 250mg 약품은 세균..

라식과 라섹 차이점 알고갑시다 [내부링크]

라식과 라섹 차이점 알고갑시다 시력이 나빠서 평소에 안경을 쓰고 다니는 사람들은 불편함을 겪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사계절이 돌아가는 한국에서, 겨울에는 기온차로 인해 안경에 김이 서리고 여름같은 경우 물놀이를 하는데 많은 불편함이 있는데요. 그래서 이와 같은 불편함으로 인해 렌즈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렌즈 또한 여러가지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예로들어서 시간이 지나서 눈이 뻑뻑해지거나, 안구건조증이 생긴다는 등의 불편함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이로 인해서 생겨난 해결방법이 바로 라식과 라섹 이라는 시력교정술 인데요. 하지만 누군가는 라식이 더 좋고, 누군가는 라섹이 더 좋다는 말들이 본인을 혼란스럽게 만들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도대체 라식과 라섹 차이점 무엇일까요? 라식과 라섹 차이점 라섹 수술은 ..

용각산 쿨 가격 및 효능 [내부링크]

용각산 쿨 가격 및 효능 용각산은 일본에서 개발된 진해거담제 입니다. 진해거담제란 무엇일까요? 가래증상을 없애주는 약을 진해거담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래가 끓는 기침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효과가 있습니다. 용각산 쿨은 용각산의 복용 편리성을 개선하기 위해 갱신된 약품 인데요. 구체적으로 알아봅시다. 용각산 쿨 효능 기존 용각산은 분말형태여서 먹기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기존 용각산을 리뉴얼한 용각산 쿨은 복용 편리성을 보완해서 스틱형태로 개별 포장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용각산에 들어간 성분들의 함량을 높이고, 아선약, 노스카핀, 인삼 이렇게 3가지 성분을 추가했습니다. 용각산 쿨의 대표적인 성분은 노스카핀, 길경, 감초 입니다. 길경은 도라지 뿌리를 의미하는데요. 이 성분은 폐를 맑게 하..

훼라민Q 가격 및 효과 알아봐요 [내부링크]

훼라민Q 가격 및 효과 알아봐요 훼라민 Q 약품은 어떤 효과를 가졌을 까요? 어떨 때 복용을 할까요? 훼라민 Q 약품은 갱년기에 걸리면 나타나는 여러가지 증상을 개선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훼라민 Q 효능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갱년기가 무엇일까요? 여성이 40대에 접어들면 월경이 불규칙해집니다. 이것이 갱년기의 사작인데요. 갱년기란 생리가 중지되는 전후 시긴인 폐경을 일컫는 증상입니다. 갱년기에 접어들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안면홍조 및 여성 호르민 분비 저하, 자율 신경계 이상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울증이나 신경과민, 자신감 상실, 의욕상실, 기억력 감소, 집중력 감소 등과 같은 증상도 나타납니다. 훼라민Q 효과 훼라민Q 약품은 의료진의 처방이 없어도 일반 약국에서 쉽게 ..

아보다트 가격 및 탈모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보다트 가격 및 탈모 부작용 알아보기 탈모 현상을 치료할 때 가장 대표적인 탈모약 중에 하나인 아보다트 정보성 포스팅 입니다. 아보다트 약품은 대표적인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탈모 현상 이란 모발이 점점 얇아지면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을 뜻합니다.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 여러가지 다양합니다. 탈모 증상이 발생하면 계속해서 나타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탈모 작용을 억제하고 차후 예방하기 위해서는 DHT 호르몬을 억제시켜야 합니다. 여기서 아보다트 약품이 이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아보다트 효과 아보다트 부작용 아보다트 가격 아보다트 효과 아보다트는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으로 분류됩니다. 이 약품의 주성분..

아시클로버 연고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시클로버 연고 효능 알아보기 아시클로버 연고는 입술 포진에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인데요.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시클로버 연고 관련해서 효능과 사용방법 및 가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입술포진 이란 무엇일까요? 아시클로버 연고 효능 아시클로버 연고 사용방법 아시클로버 연고 가격 입술포진 이란 무엇일까요? 과도하게 일을 하거나, 너무 지나치게 운동을 하거나 또는 하루종일 공부를 해야하는 수험생의 경우 피로가 쌓이기 쉬운데요. 이러한 피로감이 누적해서 계속 계속 쌓이다 보면 입술에 물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즉 입술포진 이란 피곤할 때 생기는 증상중의 하나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입술 뿐만 아니라 입술주변에 물집이 잡히게 되고, 통증과 함께 가려운 증상이 나..

에스로반 연고 효능 및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에스로반 연고 효능 및 가격 알아보기 에스로반 연고 10g 치료제는 의사의 진료 없어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대표적인 항생제 인데요. 항생제는 무엇일까요? 기본적으로 세균의 번식을 막아서 염증을 가라 앉히는데 효과가 있는 물질입니다. '에스로반' 이라는 이름의 의미는 '세균 퇴치' 입니다. 즉, 에스로반 연고는 기본적으로 항생제 역할을 합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에스로반 연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에스로반 연고 효능 에스로반 연고 사용방법 에스로반 연고 부작용 에스로반 연고 가격 에스로반 연고 효능 에스로반 연고는 피부에 바르는 항생제 인데요. 피부에 연고를 발라서 피부가 세균에 감염되는 것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연고의 주성분은 무피로신 20mg 입니다. 무피로신 이라는 ..

비맥스 메타 가격 및 성분 알아봐요 [내부링크]

비맥스 메타 가격 및 성분 알아봐요 비맥스 메타는 전문의의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으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비맥스 메타는 어떨 때 먹는 것일까요? 무슨 효과가 있을까요?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일까요? 비맥스 메타 성분 비맥스 메타의 주성분은 벤포티아민 95mg, 비스벤티아민 5mg 입니다. 비스벤티아민, 벤포티아민은 활성비타민 B1 이라고 부르는데요. 정신적 피로회복과 육체적 피로회복에 꼭 필요한 비타민이기 때문에, 머리를 많이 써야하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벤포티아민 성분은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장점이 있어, 육체적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비스벤티아민 성분은 정신적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활성비타민 B1은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에너지를 증진시키는데도..

마이데이터 서비스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마이데이터 서비스 무엇일까요 마이데이터 서비스란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은행 계좌 잔고, 부동산, 자동차, 보유 주식 잔액, 보험상품에다 금, 미술품, 암호화폐, 한정판 스니커즈에 이르기까지, 내 자산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어떤 카드를 쓰는 게 유리한지, 어떤 보험에 들어야 더 나은지 추천해줍니다. 챙기기 만만치 않은 연말 정산도 나 대신에 해줍니다. 은퇴하고 싶은 나이에 따라 남은 생애 자산운용 계획도 세워줍니다. 카드에 적립된 포인트, 신용카드/체크카드 사용액, 보험료와 보험금, 소득공제 내역, 건강검진 데이터, 병원비 지출 내역 등 시시콜콜한 사항까지 한마디로 다 관리해줍니다. 또한 재무(금융)와는 무관한 일상의 마이데이터까지도 관리해줍니다. 가령 내 차를 팔았을 때 받을 수 있는 중고차 시세를 알려준..

비트코인 법정화폐 차이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트코인 법정화폐 차이점 알아보기 비트코인 뜻 비트코인은 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을 텐데, 사실 비트코인이라는 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은 전자결제 시스템입니다. 시스템이 돈이라는 개념을 만들어 냈을 뿐입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게임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게임머니를 떠올려보겠습니다. 게임머니는 1G(골드)와 같이 표현하고, 게임 내에서 돈처럼 이용합니다. 비트코인도 시스템 데이터 내에서 1BTC(비트코인의 단위)와 같이 표현합니다. 그것을 우리가 돈이라고 인식할 따름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비트코인이란 현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게임머니와 유사합니다. 따라서 일단 비트코인은 화폐라고 인식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비트코인을 이해하는 것은 인터넷을 이해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우리가 인터넷 기술을 ..

OTT 뜻 서비스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OTT 뜻 서비스 쉽게 알아보기 OTT 뜻 OTT는 Over The Top의 줄임말로, 단어 그대로의 뜻보다 인터넷망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통칭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좋습니다. 즉 개방된 인터넷망을 이용해 방송,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단어 뜻은 셋톱박스를 의미하는 Top을 넘어선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미국 회사 넷플릭스와 우리나라 지상파들이 연합해서 제공하는 웨이브를 떠올리면 됩니다. 셋톱박스를 넘어선다는 의미는 셋톱박스와 뗄 수 없는 텔레비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 등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기기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튜브도 OTT의 일종으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새로운 기술과 개념의 서비스가 나올 때는 개념을 이해한 다음 ..

투리온정 10mg 부작용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투리온정 10mg 부작용 효능 알아보기 투리온정 10mg 투리온정은 알레르기 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는 약입니다. 동아제약이라는 제약사에서 출시하는 약품인데요. 우리 신체가 어떤 특정 물질에 대해서 과도한 면역반응을 보이는 것을 알레르기라고 합니다. 즉 알레르기는 면역반응이라고 하기 보다는 과민반응이라고 표현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왜냐하면 이 반응은 정상적인 면역반응이 아닌, 특정 이물질에 대한 우리 몸의 잘못된 반응의 일종이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알레르기 질환에 걸린 환자들의 숫자가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들은 정말 다양합니다. 햇빛때문에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복숭아를 먹어서, 땅콩을 먹어서, 꽃가루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알레르기 원인 물..

빅데이터란 뜻 쉽게 알아봐요 [내부링크]

빅데이터란 뜻 쉽게 알아봐요 빅데이터란 빅데이터 기술은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하는 것, 데이터를 분석해 트렌드와 패턴을 찾아내는 것, 분석 결과를 실시간으로 활용해 비즈니스 향상에 기여하는 것 등의 여러 단계를 모두 다룹니다. 먼저 빅데이터의 세가지 특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대용량 : 데이터의 규모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는 방대한 원시데이터의 집합입니다. 2. 다양성 : 빅데이터에는 기존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의 기록, 위치정보 기록, 각종 로그 기록등의 데이터를 비롯해 이미지나 동영상 같은 일정한 형태가 없는 비정형 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가 모두 포함됩니다. 즉 이미지와 동영상도 정보로 인식합니다. 3. 실시간성 :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

펠루비 서방정 45mg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펠루비 서방정 45mg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펠루비 서방정 45mg 펠루비 서방정은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가능한 전문의약품 입니다. 대원제약 이라는 제약사에서 만든 퇴행성관절염 약의 일종입니다. 이 약의 주성분은 펠루비프로펜 입니다. 펠루비프로펜은 소염진통제 인데요. 펠루비프로펜 용량과 제형에 따라서 펠루비서방정이냐 펠루비정이냐 이 두가지로 약이 나뉩니다. 펠루비정 약은 펠루비프로펜 30mg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펠루비서방정 약에 대해서 알아보는건데요. 펠루비서방정 약은 펠루비프로펜 45mg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펠루비 서방정 효능 인간의 몸은 시간이 지나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다양한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변화가 바로 노화증상 입니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종류도 알아보자 [내부링크]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종류도 알아보자 인터넷 서비스, 모바일 앱, 게임 등 우리의 IT 생활에 클라우드 컴퓨팅은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클라우드라고 하면 파일을 서버에 저장해서 보관하는 서비스 정도를 떠올리겠지만, 여기에서 살펴볼 클라우드는 그런 단순한 파일 저장 서비스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먼저 클라우드의 정의를 살펴보겠습니다. 시장조사 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다수의 고객들에게 높은 수준의 확장성을 가진 IT 자원들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 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실, 클라우드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이라기보다는 IT 업계에서 지금까지 컴퓨팅 자원을 공유하고 이를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 등장한 다양한 기술들을 집대성한 것입니..

자나팜정 0.25mg 0.125mg 부작용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자나팜정 0.25mg 0.125mg 부작용 효능 총정리 자나팜정 성분은 대표적인 항불안제 약물중 하나입니다. 명인제약 이라는 제약회사에서 제조되는 의약품입니다. 이 약을 복용하면 뇌 중추신경계에 직접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신경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신속하게 나타납니다.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없고, 정신과에 직접 내원하셔서 정신과 전문의와 상담하신후 처방받으셔야 합니다. 이 약물은 알프라졸람 이라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프라졸람 성분은 뇌의 신경이 흥분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억제해서 공황장애나 수면장애, 불안장애 등을 치료합니다. 그 기전은 GABA라고 불리는 신경전달물질을 방출하기 때문인데요. 이 GABA 성분이 신경을 진정시켜주고 불안증세를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슈다페드정 부작용 성분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슈다페드정 부작용 성분 효능 총정리 1. 슈다페드정 슈다페드정 항생제는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입니다. 이 약이 유명해진 이유는 코로나 때문인데요. 코로나 확진자들이 가장 흔한 호흡기관 질환중 하나인 코막힘이나 콧물 증상이 있다 보니 처방이 매우 많아진 약입니다. 코로나에 걸려서 증상이 나타난 것뿐만 아니라, 꽃가루나 동물털 같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이 코 내부에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켜 코가 막히는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염증이 생기면 그 염증 부위 주변에 혈관들이 모여 확장하게 됩니다. 그래서 혈류량이 증가해서 붓기가 생기고 출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로 인해 코 안이 부어서 코막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코막힘 증상에 효과가 있는 슈다페드정은 호흡기관용..

구글 광고 사업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구글 광고 사업 어떻게 할까 현재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지메일, 캘린더 등과 같은 서비스, 아니면 최소한 구글의 검색엔진이라도 이용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글이 시장을 제패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 검색 품질이 뛰어났기 때문이고, 검색엔진에 광고라는 수익 모델을 적절하게 잘 결합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광고는 광고주와 광고 소비자를 매개한다는 측면에서 대표적인 매개형 플랫폼이면서 그 자체로 하나의 수익모델 입니다. 구글의 검색엔진은 페이지랭크라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이는 간략히 말해 링크가 많이 걸린 웹페이지를 중요한 페이지로 인식해 검색결과 앞부분에 노출하는 알고리즘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들은 인앱 구매, 즉 앱..

크라우드펀딩 뜻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크라우드펀딩 뜻 쉽게 알아보기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은 인터넷을 통해 불특정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를 뜻합니다. 최근 글로벌 IT업계에서는 창의적인 제품 개발을 위한 자금조달의 새로운 방식으로 크라우드펀딩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즉, 대중들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를 뜻합니다. 기존에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창업자 개인의 자금을 투자하거나 대출을 받거나 또는 엔젤투자자,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금융기관인 벤처캐피털로부터 투자를 받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창업자들은 자신의 돈을 투자할 만큼 자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고, 대출의 경우 쉽게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닐 뿐더러 성공 여부에 관계없이 반드시 갚아야 하는 돈이기에 창업자의 입장에서는 상당한 리스크가 됩니다. ..

애플 비지칼크 역사 [내부링크]

애플 비지칼크 역사 애플(Apple)은 IT 업계뿐만 아니라 모든 업종을 망라해서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기술 및 비즈니스 총체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입니다. IT 업계에서 애플처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의 전 분야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에서 놀라운 수익을 올리고 있는 기업은 없습니다. 통합적 측면에서 감히 경쟁자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애플이 가진 여러 분야의 역량은 결국 하나로 귀결됩니다. 바로 강력한 라이플스타일 브랜드입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란 단지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준이 아니라, 고객의 정서와 연결되어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런 브랜드의 제품은 단순히 필요에 의해 쓰고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삶과 긴밀히 연결되어 개인적이고 특정한 의미를 갖게 됩니다..

크라우드소싱 뜻 사례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크라우드소싱 뜻 사례 쉽게 알아보기 1. 아웃소싱 뜻 기업내부에서 처리하던 업무의 일부를, 효율의 극대화를 위해 외부업무로 대체하는 것 2. 크라우드소싱 크라우드소싱은 대중(Crowd)과 아웃소싱(Outsourcing)의 합성어로, 대중이 참여하여 아이디어나 콘텐츠,제품 등을 만들어가는 프로세스를 뜻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 및 전문성에 따라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협업한다는 점에서 크라우드소싱 서비스는 매개형 플랫폼입니다. 즉, 대중으로부터 소스를 구하는 것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라우드소싱이라는 용어는 2006년 6월 미국의 디지털문화 전문잡지 에서 제프 하우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사실 크라우드소싱은 특정 현상을 용어로 정의한 것일 뿐 새로운 것이 아니며 이전부터 존재..

O2O 서비스 뜻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O2O 서비스 뜻 무엇일까요 모바일 시장에서 게임과 더불어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는 커머스 입니다. 즉, 모바일 시장에서 사고파는 상거래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둘 다 현금 창출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O2O 서비스란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를 모아 오프라인에서 상거래를 유발하는 것을 뜻합니다. 결제가 이뤄진다면 모든 것이 상거래입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승객 운송 분야의 O2O 서비스로 잘 알려진 우버를 꼽을 수 있습니다. O2O 서비스는 핀테크와 더불어 전 세계 인터넷 벤처기업들이 가장 주력하고 있는 사업 분야 중 하나입니다. 최근 해외에서는 다양한 O2O 서비스들이 등장해 성장세를 보이면서 시장 및 벤처캐피털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부 서비스는 큰 규모의 투자를..

핀테크란 뜻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핀테크란 뜻 무엇일까요 핀테크(Fintech)라는 용어는 금융(Financial)과 기술(Technique)의 합성어로, 금융과 IT 기술의 융합을 통해 새롭게 만들어진 기술 및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즉, 금융서비스 라고 보시면 됩니다. 핀테크는 그 본질적 성격이 금융기관과 금융 소비자를 매개하는 것이기에, 기본적으로 매개형 플랫폼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핀테크 산업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국가 중 하나는 영국입니다. 런던은 세계 금융의 대표적인 중심지입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런던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개시하고 거대 금융자본들이 투자에 나서면서 수많은 핀테크 기업이 등장하였습니다. 영국이 금융 중심지인 런던을 기점으로 핀테크 산업을 발전시키고 있다면, 미국의 ..

IT 플랫폼 생태계 본질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IT 플랫폼 생태계 본질은 무엇일까 충성도는 사용자가 자신이 선택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상당한 애착을 갖고 있어 경쟁사의 어떤 마케팅 노력에도 불구하고 전환 행동을 야기하지 않을 정도의 깊은 몰입 상태를 뜻합니다. 킬러앱과 네트워크 효과만으로도 플랫폼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성공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나아가 사용자의 존경을 받기 위해 필요한 요소가 바로 충성심 입니다. 예를 들어 아마존 기업은 여타 커머스 기업의 고객서비스를 완전히 넘어서는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진정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확고한 정책을 갖고 있으며 일관되게 실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데 이해관계의 상충으로 인해 해당 고객과 아마존 중 어느 한쪽이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면, 아..

드론 뜻 쉽게 알아봐요 [내부링크]

드론 뜻 쉽게 알아봐요 일반적으로 드론(Drone)이라 부르는 정식명칭 무인항공기(UAV) 시장은 앞으로 취미용, 기업용, 군사용 분야를 막론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드론 시장이 크게 성장하리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취미용으로 열광하는 개인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고, 드론을 이용해 기업의 생산성을 증가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이 계속 등장하고 있는 데다, 미국 정부의 대테러전 활용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군사용 드론은 이미 그 성과가 증명되어 여러 국가에서 도입 움직임이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드론 시장의 성장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핵심사항은 무엇보다 드론 플랫폼의 중요성이 계속 커질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최근 추세를 보면 IT의 모든 ..

가상현실 VR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가상현실 VR 무엇일까요 최근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 상태에 도달함에 따라 차세대 IT 비지니스 발굴이 큰 화두입니다. 주목할만한 후보군 중 하나는 가상현실 입니다. 기존에 PC,스마트폰이 단지 2D 스크린을 통해 가상세계를 이용하는 수준이었다면, 가상현실은 VR헤드셋을 통해 구현한 3D 입체적인 가상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시각을 완전히 장악하고 청각과 촉각 등 오감과의 상호작용 및 음성인식, 동작인식 등을 통해 가상공간을 마치 현실처럼 느끼게 해 줍니다. 가상현실의 구현은 1960년대부터 다양한 연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도되어 왔지만, 기술의 한계와 및 높은 비용으로 인해 제대로 대중화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강력한 컴퓨팅 파워, 3D센싱 등의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

sns 뜻 쉽게 알아봐요 [내부링크]

sns 뜻 쉽게 알아봐요 SNS(Social Network Service)라는 약어는 우리나라에서만 쓰이는 용어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는 신문이나 방송에서 sns라는 약어를 흔히 사용하지만 해외에서는 이 약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영어권 국가들에서는 주로 소셜 미디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소셜미디어는 사용자 콘텐츠를 공유하는 서비스들을 폭넓에 이르는 용어로서 블로그, 유튜브,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어쨌든 이러한 플랫폼들을 국내식으로는 sns라고 부릅니다. 간단히 말해, sns는 사용자들의 사회적 관계 및 상호작용을 매개하고 이를 촉진하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인터넷 서비스와 달리 sns는 개인이 중심입니다. 이를 이해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sns 로그인 시의 초..

오픈마켓 이란 뜻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픈마켓 이란 뜻 쉽게 알아보기 국내에서는 스마트스토어, G마켓, 11번가 같이 다수의 판매자가 입점해 다수의 구매자를 상대로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오픈마켓(Open Market)이라고 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를 매개해 사고파는 상거래를 창출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판매자 수익의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받는다는 점에서, 오픈마켓은 대표적인 매개형 플랫폼 입니다. 오픈마켓이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몰과 다른 점은, 오픈마켓은 플랫폼이라는 공간을 제공해주는 대신 상대적으로 적은 수수료를 받기에 판매자가 보다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같은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유통구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오픈마켓은 플랫폼이라는 공간을 빌려주고 상거래의 매개 서비스만 제공할 뿐, 실제 상품을 발송하..

비오플 250 캡슐 유산균 총 정리 [내부링크]

비오플 250 캡슐 유산균 총 정리 비오플 250 비오플 250 약제는 두가지 종류의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캡슐형태이고, 액체형태 입니다. 캡슐형태를 비오플 250캡슐이라고 하고, 액체형태를 비오플 250산이라고 합니다. 이 약은 전문의의 처방이 없이도 약국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한 조제용 일반의약품 입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약국에서 "비오플 250"주세요 하면 바로 구입할 수 있는 경우가 드물다고 합니다. 대부분 진료를 보고 처방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오플 250 가격 해당 약제의 경우 그냥 일반의약품이 아닌, 조제용 일반의약품 입니다. 그래서 다른 일반의약품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조제용 일반의약품의 경우 비과세로 약국에서 납입되기 때문에, 환자에게 판매시 부가세를 붙여서 판매할 수 없습..

포리부틴정 100 150 성분 총정리 [내부링크]

포리부틴정 100 150 성분 총정리 포리부틴정 평상시에 너무 긴장을 하거나 불안할 때 배가 아픈 증상이 나타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즉,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은 실제로 아무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단지 심리적 이유만으로 복부에 통증이 생기거나 복부 팽만감,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눈에 보이는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신체적으로 불편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소화불량과 속쓰림과 같은 증상은 상부 위장관 질환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변비와 설사와 같은 하부 위장관 질환(과민성 대장질환) 이라고 합니다. 즉, 포리부틴정 성분은 이러한 소화불량이나 과민성 대장질환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트리메부틴말레산염 성분을 가진 약..

이모튼캡슐 가격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이모튼캡슐 가격 효능 총정리 이모튼캡슐 국내 제약회사인 종근당에서 제조한 일반의약품 입니다.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약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관절의 힘이 약해지는데요. 그래서 나이가 드신 분들에게 가장 흔한 관절 질환중 하나인 골관절염 이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골관절염 및 관절에 나타나는 여러가지 질환과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의약품으로 꽤나 인지도가 높습니다. 약국에 가서 "관절약 주세요" 하면, 대부분 약사님들께서 주시는 약품입니다. 관절이 안좋으신 어르신분들은 한번쯤이라도 들어보셨거나 복용해보셨을거라고 예상해봅니다. 또한 관절염에 복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지만, 치주 질환 보조제로도 쓰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가탄이나 인사돌 같은 치아 질환 보조제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

고덱스 캡슐 효능 부작용 깔끔하게 정리 [내부링크]

고덱스 캡슐 효능 부작용 깔끔하게 정리 1. 고덱스 캡슐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만 약국에서 구매가능한 전문의약품 입니다. 셀트리온 제약사에서 개발했습니다. 이 약은 2000년에 최초로 허가되었으며, 지금까지 오랜시간동안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덱스라는 제품이 낯선 분들에게는, 우루사 라는 약은 다 아실껀데요. 즉, 대중에게 잘 알려져있는 우루사와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약은 2016년 2017년 2018년 연속으로 3년동안 우루사보다 더 많은 매출액이 나왔습니다. 처방을 받기 위해선, 처방이 가능한 간수치 기준을 충족시켜야 하는데요. ALT 수치가 60이상이 나와야 합니다. 여기서 ALT란 무엇일까요? ALT를 다른 말로 SGPT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알라닌 아미노 전달효소로, 특히 간세포에 ..

킬러앱 뜻 자세하게 설명 [내부링크]

킬러앱 뜻 자세하게 설명 킬러앱이란?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준말인 킬러앱은 특정 플랫폼을 반드시 이용하게 만들 정도로 강력한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뜻합니다. 말 그대로 끝내주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윈도우 운영체제의 대표적인 킬러앱은 MS오피스 입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IT 산업이 아닌 다른 산업에서도 킬러앱이라는 용어를 가져다 사용하면서, 이제 킬러앱은 단지 애플리케이션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폭넓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킬러앱은 어떤 기능일 수도 있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킬러앱이라는 용어가 어떤 맥락에서 쓰이는가를 살펴봐야 합니다. 끝내주는 기능이냐, 끝내주는 상품이냐, 끝내주는 서비스냐 킬러앱이 기능의 의미로 쓰일 때, 그것은 기본적으로 특정..

니메겐 연질캡슐 효과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니메겐 연질캡슐 효과 부작용 정리 니메겐 연질캡슐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을 가진 여드름을 치료하는 약의 일종입니다. 이소티논과 로아큐탄의 약과 동일한 성분을 가졌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에 퍼져있는 피지의 분비를 줄여줍니다. 어떻게 피지 분비를 줄여주는지에 대한 명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지만, 여러가지 연구결과를 통해 알려진 바는 결국 하나로 요약됩니다. 즉, 피지샘 세포를 죽여서 피지 분비를 줄여준다는 결과입니다. 니메겐 효과 피지 분비선을 확 줄여주기 때문에, 다른 약으로 잘 치료되지 않는 중증의 여드름에 효과가 있습니다. 니메겐 복용법 식사하기 1시간 전에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드시는 동안 피부가 건조해지고 민감해질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주셔야 합니다. 또한 주의..

미노씬캡슐50MG 솔직한 복용 후기 [내부링크]

미노씬캡슐50MG 복용후기 미노씬캡슐50MG 이 약의 주성분은 미노사이클린이라고 불리는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항생제로 쓰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세균의 단백질 합성을 막아서 피부 감염증을 예방하는 약입니다. 세균이 체내에 자랄 수 없도록 하기 때문에 여드름균뿐만 아니라 대장균이나 인플루엔자균 등 광범위한 향균작용을 합니다. 세균의 합성작용을 막는 역할을 하니, 그 자리에서 균이 죽는 것입니다. 미노씬 이소티논 차이 이소티논은 유명한 여드름 치료제 인데요. 즉, 대부분의 피부과에서 처방해주는 여드름 전용 치료제입니다. 그러나 이소티논과 달리 미노씬은 여드름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세균에 향균작용을 합니다. 그러니까, 향균작용의 범위가 이소티논보다 더 넓습니다. 여기서 반드시 주의해야할 것은, 이소티논 약과 미노..

로아큐탄 부작용 개인적인 후기 [내부링크]

로아큐탄 부작용 개인적인 후기 여드름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로아큐탄은 외국 약사 '로슈'라는 분이 개발한 성분입니다. 이 성분에는 '이소트레티노인'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약이 나왔을 당시, 1980년대 여드름약 시장을 석권할 정도로 그 효과가 드라마틱했습니다. 그러나 2009년에 미국시장에서 판매중단이 시행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이 약이 잠재적으로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약으로 지적이 되어서 안전성 논란에 휩싸였기 때문입니다. 로아큐탄은 효과가 드라마틱한 만큼, 부작용 또한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아큐탄 후기 저는 피부과를 한 곳에만 가는게 아니라, 여러군데를 다닌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갈때마다 여드름 약을 다르게 처방받았는데요. A피부과에서는 이소티논을 처방받..

이소티논 부작용 닥터나우 실제후기 [내부링크]

이소티논 부작용 닥터나우 실제후기 여드름약으로 유명한 로아큐탄과 이소티논은 '이소트레티노인' 이라고 성분이 같은 약입니다. 이소트레티노인은 피부속에 있는 피지선 세포를 사멸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즉, 피부내 피지선을 파괴시켜서 여드름이 생기지 않게 합니다. 그래서 이 성분은 여드름 유발을 억제하는데 아주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로아큐탄은 특허가 끝나며 로아큐탄을 따라 나온 많은 복제약이 출시되어 판매량이 감소되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부작용 이슈들이 있어서 2020년부터 국내에서 로아큐탄 판매를 철수했습니다. 현재는 복제약인 이소티논과 미노씬 등등이 처방되고 있습니다. 이소티논이란? 오래전부터 사용되던 약물입니다. 여드름이라고 하면 묻지도 않고, 기본적으로 처방해주는 약으로 사용할 만큼 ..

반도체 물질 규소원자 설명 [내부링크]

반도체 물질 규소원자 설명 규소 원자의 결합이 반도체를 만드는 데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원자는 세상 만물을 구성하는 기본단위 입니다. 모든 원자에는 주변에 1개 이상의 궤도가 있습니다. 궤도란 쉽게 말해 전자가 운동할 수 있는 에너지 길을 말합니다. 어떤 원자는 1개의 궤도만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어떤 원자는 여러 개의 궤도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수소는 1개의 궤도를 가지고 있고, 산소는 2개의 궤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궤도에는 들어갈 수 있는 전자의 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궤도의 수가 1개이든 여러개이든 그 수에 상관없이 그중에서 가장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는 궤도를 최외각 궤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외각 궤도에서 운동하고 있는 전자를 가전자라고 합니다. 가전자..

디지털 트윈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디지털 트윈 무엇일까요 디지털 트윈은 거울세계라고도 부릅니다. 즉 디지털트윈은 현실 지구를 사실적으로 복제하고 그 위에 추가적인 가상요소들을 덧붙인 메타버스의 유형입니다. 현실 지구의 정보를 단순히 복제한 것을 넘어, 정보적으로 확장된 세계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입체지도 서비스인 가 있습니다. 구글이 2004년에 인수한 의 어스뷰어 서비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그간 축적된 위성 사진을 모아 전 세계를 입체적 3D 공간으로 구현했습니다. 실제의 산,강,바다와 같은 지형은 물론 건물과 같은 요소까지도 실제 형상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어스 스튜디오, 어스 엔진, 어스 VR 등의 서비스를 결합해 시간대별 공간 변화 파악, 지형, 기후 자료 수집,..

AR VR 차이 설명하기 [내부링크]

AR VR 차이 설명하기 1. 가상현실 VR 뜻 VR은 Virtual Reality의 줄임말입니다. '가상의' 라는 뜻의 버추얼이 사용된 것에서 알 수 있듯 단어 그대로 가상현실 혹은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VR 기기는 대부분 HMD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주로 양쪽 눈앞에 자그마한 액정, 즉 스크린 형태의 영상 출력 장치가 달려 있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액정을 둘러싼 테두리는 모두 막혀 있는 형태입니다. 밖에서 보기엔 정면 역시 막힌 상태이죠. 마치 영화관과 비슷한 형태입니다. 좌석이 있고, 앞에는 스크린, 그리고 사방은 모두 막혀 있는 형태입니다. 눈앞에 착용하는 나만의 영화관인 셈입니다. 제품에 따라 귀 부분에 헤드셋 형태로 음성 출력 장치가 탑재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 ..

가상현실 증강현실 라이프로깅 설명하기 [내부링크]

가상현실 증강현실 라이프로깅 설명하기 1. 증강현실 증강현실을 AR(Augmeted Reality) 기술 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현실세계 위에 스크린과 같은 이미지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해 각종 가상의 요소들을 겹쳐 올리는 기술입니다. 최근 일부 자동차 브랜드에서 옵션으로 제공하는 HUD 기술이 이런 증강현실 기술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HUD 기술은 Head Up Display 기술이라고, 사용자가 시선을 이동시키지 않은 채 정보를 인식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즉 앞을 향한채 읽을 수 있는, 정면용 기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자동차 앞 유리 스크린에 차량 주행과 관련된 정보를 3D 가상이미지로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또 다른 증강현실의 대표적인 예시로는 2016년 전 세계 사람들을 집 밖..

모빌리티 뜻 전기차 수소차 [내부링크]

모빌리티 뜻 전기차 수소차 1. 모빌리티 뜻 사전적 의미는 이동성이라는 뜻을 지녔습니다. 그러나 투자분야에서는 이동수단을 뜻합니다. 이동수단이라는 뜻을 가진 모빌리티의 선두에는 역시 전기차 산업의 대장인 테슬라가 있습니다.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화석연료를 베이스로 하는 엔진을 제거하고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장착한 1세대 전기차입니다. 테슬라 뿐만 아니라, 폭스바겐이나 GM,애플도 전기차 플랫폼에 올라탔습니다. 그뿐 아니라, 더불어 전기차 운행과 생산에 필수적인 기술과 부품들도 투자분야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반도체 업종, 전기차용 배터리 업종, 컴퓨터 그래픽 기술 업종, 고성능 전기모터 업종, 자율주행 기술 업종, 인공지능 AI 기술 업종, 충전 인프라 기반시설 등 다양한 벨류 체인이 만들어졌..

운영체제란 OS 플랫폼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운영체제란 OS 플랫폼 뜻 알아보기 IT 업계에서는 플랫폼이라는 용어를 운영체제(OS:Operating System)와 거의 동의어로 쓸 정도로 운영체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운영체제는 하드웨어와 애플리케이션 사이에 존재하면서 하드웨어를 제어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운영체제는 PC, 스마트폰, 게임기, 서버, 자동차, 드론, 로봇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이용되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운영체제는 전자기기의 뇌 입니다. 운영체제가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손쉽게 개발되고 구동될 수 있고, 또한 다양한 개발자와 사용자가 어우려져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는 것입니다. 기계의 관점에서는 하드웨어와 애플리케이션을, 인간의 관..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 NASA사진 비교샷 [내부링크]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 NASA사진 비교샷 제임스 웹 망원경 이란? 미국항공우주국 NASA를 비롯해 캐나다우주국과 유럽우주국이 지난 25년동안 약 13조원을 들여서 함께 개발한 우주 망원경 입니다. 2021년 12월 25일에 발사되어서 지구에서 약 150만km 떨어진 곳에 도달했습니다. 지구와 달 거리의 4배나 멀리 떨어진 곳입니다. 제임스 웹 이라는 단어는 NASA 우주국의 두번째 국장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습니다. 이 국장은 달에 첫 발을 디딘 아폴로 프로젝트를 이끈 인물입니다. 우주에 새로 자리를 잡은, 차세대 우주 망원경인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JWST). 지난 31년동안 가동된 허블 망원경보다 훨씬 기능이 발달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첨단 과학의 집합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허블망원경과 차이점 일단 렌..

메타버스 뜻 구성요소 알아보기 [내부링크]

메타버스 뜻 구성요소 알아보기 1. 메타버스 뜻 1992년 닐 스티븐슨의 소설 에 처음 등장한 용어 이를 시각화한 영화 2020년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이 인용하면서 널리 알려진 개념 세컨드 라이프의 인기가 폭증하면서 부쩍 유명해진 개념 향후 IT산업의 핵심 키워드가 될거라는 트렌드 초월을 의미하는 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인 metaverse 메타버스는 현실과 연동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인간의 형상을 본뜬 소프트웨어인 아바타가 존재하는 공간입니다. 구체적으로 로블록스 같은 게임이나 당근마켓 같은 앱을 통해 이용자들이 서로 자유로이 물품을 거래하고 창작도 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에 존재하는 플랫폼을 말합니다. SNS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입니다. SNS 속에서 사..

인터페이스 뜻 종류 정리 [내부링크]

인터페이스 뜻 종류 정리 1. 인터페이스 뜻 인터페이스라는 말의 어원은 인터(inter)와 페이스(face)가 결합된 형태입니다. 여기서 face는 얼굴이라기 보다는 어떠한 면을 뜻합니다. 면과 면사이의 연결, 또는 연결의 매개체라는 뜻을 가집니다. 인터페이스 기술이란 인간과 기계를 연결해주는 기술과 그 연결기술로 만들어진 기계를 총칭합니다. 이 기술은 사람이 기기를 어떻게 하면 더 편리하게 잘 사용할 수 있을지, 사용 편의성과 효율성을 기준점으로 삼아 개발했습니다. 연결기술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과거 2000년대 초반에 출시되던 구식 정보단말기는 지금의 스마트폰처럼 손가락으로 터치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 시절에는 화면 터치를 지금처럼 쉽게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기술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애플이..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 뜻 [내부링크]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 뜻 1. 클라우드 컴퓨팅 멀리 갈 것 없이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직접 비디오 매장에 가서 영화비디오를 빌렸고,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포토샵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구입하고, 회사의 거대한 전산실에 업무용 파일이 저장되었습니다. 반면에 요즘은 넷플릭스로 온라인에서 영화를 보고, 포토샵 등 각종 앱을 월구독제로 이용하고, 드롭박스나 아마존 웹 서비스등을 통해 원격지의 거대한 컴퓨터에 업무용 파일을 저장합니다. 즉, 과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같은 실물 형태의 제품을 직접 구입하고 개인용 노트북에 파일을 설치했습니다. 말하자면 차를 직접 소유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대신 스스로 관리 책임을 져야 했습니다. 저장공간인 하드드라이브가 파손되거나 노트북을 분실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