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dompark의 등록된 링크

 freedompar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8건입니다.

출근안하는 방법 10가지 사유로 회사 농땡이 피기 [내부링크]

매일 출근하다보면 어느 순간 농땡이를 피우고 싶습니다. 오늘은 합법적으로 출근안하는 방법 10가지 사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역시 도망가고 싶은 사람이 이렇게나 많습니다. 출근안하는 방법 10가지 현대 사회에서는 다양한 워크라이프 밸런스를 추구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지면서 출근하지 않고 일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건 좋은 사유이고, 우리는 그냥 회사가기가 싫은 겁니다. 출근을 안하려면 단순히 퇴사하기보다는 근거를 가지고 상사를 설득해야 합니다. 출근 이란 '근무하러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자로는 出勤라고 씁니다. 근무하러 나가는데 굳이 회사를 가야만 할까?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해 봅시다. 그렇다면 출근하지 않고도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함께 알아봅시..

허리디스크 통증 완화 방법 효과좋은 추천 방법 3가지 [내부링크]

허리디스크 통증 완화 방법과 함께 이럴 때 먹을 수 있는 추천 영양제와 함께, 효과좋은 추천 방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비만 오면 허리가 아픈 분들은 꼭 보셨으면 합니다. 허리디스크 통증 완화에 대하여 허리디스크는 많은 사람들이 겪는 통증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사무실에 앉아 있는 직장인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질병입니다. 물론 다양한 치료법과 완화 방법이 있으며, 적절한 관리와 생활 습관으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란?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다친 상태를 말합니다. 단순히 허리가 아프다고 해서 전부 디스크는 아닙니다. 우선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최종적으로 확인을 해야 허리디스크로 확정되는게 맞습니다. 이 디스크가 압박을 받아 튀어나오거나 파열되면 주변 신경에 압박을..

거북이는 몇 살까지 살까? (거북이 평균수명과 기네스북 176세) [내부링크]

집에서 거북이를 키우는 분들은 한번씩 궁금할 겁니다. 거북이는 몇 살까지 살까요? 거북이의 평균수명과 최장 나이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또한 가장 나이가 많았던 거북이 나이 기네스북은 과연 몇 살일까요? 거북이의 수명에 대한 이해 거북이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사는 동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일부 거북이 종은 수백 년 동안 살 수 있습니다. 거북이의 수명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결정되며, 그 중에서도 환경, 영양, 유전 등이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100세 이상 살면서 인간보다 더 오래살고, 우리 몸보다 커지기도 합니다. 거북이의 수명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 거북이의 수명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그들이 사는 환경입니다. 야생에서 살아가는 거북이는 인간이 개입하지 않는 한 자연적인 수명을..

화공직 공무원 준비 가이드 (시험과목, 자격, 교육기관 등) [내부링크]

7급 9급 화공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이 계실까요? 화학분야 취업을 위한 준비과정과 학원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교육기관 중에서 어디를 선택해야 할까요? 화공직 공무원 준비 가이드 화공직 공무원이란 화학관련 전공(무기,유기화학, 분석화학 등) 전공하고 정부에서 일하는 공무원을 의미합니다. 이들은 화학공학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게 됩니다. 화학공학 전공자로서 공무원을 준비하고 싶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할까요? 전공을 살려서 일하고 싶은 분을 위해서 아래 상담업체를 추천합니다. 화공직 공무원 화학공학과 화공과 졸업생 유망 취업 진로! 단기합격 노려라! leaderscpa.com 본 포스팅에서는 화공직공무원 준비에 대한 몇 가지 팁과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단순히 7급 9급 공무원을 준비하는 것보다..

인피니티풀 수영장 차이점 5가지 (가격, 목적, 디자인, 위치 등) [내부링크]

최근 인피니티풀을 포함한 리조트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피티니풀과 일반 수영장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갈수록 부익부빈익빈으로 인해 수영이용에서도 차이가 나는게 조금 씁쓸합니다. 인피니티풀 vs 수영장: 어떤 차이가 있을까? 여름에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찾는 장소 중 인피니티풀과 수영장이 있습니다. 두 장소는 비슷해 보이지만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일단 가격도 다르지만, 나머지 꽤 차이가 나는걸 볼 수 있죠. 디자인과 구조 인피니티풀은 수면이 경계 없이 주변 경치와 연결된 듯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끝이없다는 뜻의 인피티니가 사용된 것을 볼 수 있죠. 대부분 높은 곳에 위치하여 멀리 펼쳐진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면 일반 수영장은 명확한 경계와 함께 물이 가득 차 있으며, 특..

회사 워크샵 가기 싫으면? 워크샵 안가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매 년 여름부터 가을까지 직장인 워크샵 기간입니다. 그런데 우리 MZ세대는 회사 워크샵 가기 싫죠? 회사 워크샵 가기 싫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가는 4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워크샵 가기 싫을 때의 대처 방법 워크샵은 팀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 행사라고 하는데, 이걸 꼭 의무로 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때로는 개인적인 이유나 상황으로 워크샵에 참석하기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안갈 수 있는지 5가지 이유를 만들어서 제시합니다. 솔직하게 이야기하기 가장 최선은 참석하기 어려운 이유가 있다면, 상사나 팀원들에게 솔직하게 상황을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객관적인 이유를 제시하면 이해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이건 특별한 사유가 있을 ..

을지훈련 휴가 사용 가능? (공무원 을지훈련 연차) [내부링크]

을지훈련 휴가 사용이 가능할까요? 매 년 돌아오는 이 맘 때 공무원들의 을지훈련 연차 사용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을지훈련 휴가 사용 을지훈련은 군대에서의 기본 훈련을 받는 기간으로, 신병들이 군 생활에 적응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공무원들에게는 은근히 신경쓰이는 한주가 됩니다. 이 기간에는 다양한 훈련과정을 거치게 되며, 군 생활의 기본적인 루틴과 규율을 익히게 됩니다. 그런데 혹시 이 때 무슨 일이 생겨서 휴가를 쓰는게 간으할까요? 을지훈련의 목적 을지훈련의 주된 목적은 군인으로서의 기본자세와 규율을 체득하는 것입니다. 또한, 전술적 훈련 및 체력단련을 통해 전투상황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판단 및 행동을 할 수 있게 준비하는 것입니다. 다만 일반인 입장에서는 목적이 잘 와닿지 않습니다. 휴가의 중..

Nepo baby 란? (네포 베이비 샐럽의 아이들 3인) [내부링크]

2022년 신조어로 등극한 네포 베이비 (Nepo baby) 란 누구일까요? 일명 헐리우드 샐럽의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합니다. 가장 유명한 샐럽 아이들 3인을 찾아 봤습니다. Nepo baby란? 뉴욕 메거진은 최근 2022년을 "네포 베이비의 해"로 선언하고 대중 문화 간행물인 Vulture를 통해 "할리우드 네포 세계에 대한 거의 결정적인 가이드 "를 출판했습니다. Nepo baby 네포 베이비는 부모를 따라 창작 산업에 진출한 유명인의 후손을 말하며, 이 후광 덕분에 특별한 경쟁없이 성공을 거두는 경우가 많아 조롱의 뜻으로 씌이고 있습니다. 수다스러운 가계도처럼 읽히는 잡지의 네포 베이비 인포그래픽 을 자세히 살펴보면 할리우드의 모든 사람이 어떤 식으로든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아..

포르쉐 카이엔 싼타페 비교 (일명 강남싼타페 차이점 5가지) [내부링크]

일명 강남싼타페로 불리는 포르쉐 카이엔이 있습니다. 카이엔 싼타페 비교를 해볼까요? 총 5가지 차이점을 기준으로 정리를 했습니다. 일단 가격이 압도적으로 비싸지만, 당연히 강남싼타페로 불릴만큼 장점이 있겠죠? 카이엔과 싼타페: 차량 비교하기 카이엔과 싼타페, 두 SUV 모델은 각각의 브랜드에서 매우 중요한 차량으로 손꼽힙니다. 이 두 차종은 여러 특징과 장단점을 지니고 있는데, 어떤 차가 나에게 더 적합한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총 5가지 차이점을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브랜드 및 역사 카이엔은 포르쉐의 SUV 라인업 중 하나로, 럭셔리 SUV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한편, 싼타페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SUV로서 아시아와 북미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꾸준한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워낙 잘..

대출이자 못갚으면 어떻게 될까? 5가지 문제점과 미납이자 관리 방안 [내부링크]

최근 시중은행 대출이자 연체율이 올라간다는 소식이 나옵니다. 대출이자를 못갚으면 어떻게 될까요? 이 때 생기는 문제점 5가지를 정리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미납이자 관리 방안과 대응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대출이자 못갚으면? 주의사항과 후유증 대출이자를 제때 갚지 못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요? 이자 미납은 신용도 하락, 추가이자 발생 등 다양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체율이 상승하게 되면 향후 추가적인 대출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죠. 아래는 대출이자 못갚으면 생기는 5가지 문제와 그에 대한 관리 방안입니다. 발생하는 주요 문제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용도 하락 대출이자를 제때 갚지 못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문제는 신용도의 하락입니다. 신용도는 개인의 금융 신뢰도를 나타..

D2C (Direct to Consumer) 란? B2C와 공통점 차이점 3가지씩 [내부링크]

2000년대 이후 급부상하는 새로운 판매방식인 D2C에 대해 정리합니다. 기존 판매방식인 B2C와 공통점 차이점 3가지씩 정리하며, D2C의 활용방안과 미래를 살펴봅니다. D2C (Direct to Consumer)란? D2C는 기업이 중간 판매자나 소매상 없이 직접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영문으로 Direct to Consumer의 약자로, 판매자와 소비자의 직접적인 연결을 중요시합니다. 최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거나 농산지에서 직접 야채나 채소를 판매하는 것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D2C 방식을 활용하면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며, 더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D2C 새로운 판매방식 D2C는 새로운 판매방..

분할연금 신청 장소, 수급요건, 필요 서류 등 최종정리 [내부링크]

알기쉬운 국민연금에서는 분할연금 신청 장소, 수급요건과 신청방법, 필요 서류, 지급 특례법 등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나눠서 받는다는 뜻의 분할연금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분할연금이란? 분할연금은 노후를 대비한 중요한 경제적 지원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만 결혼을 했을 때, 부인/남편의 기여도를 인정받고 해당 기여도에 따라 연금을 나눠서 받는 방식으로 이혼 이후에도 연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를 활용하여 노후를 보다 안정적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고령화사회로 인해 노년기에 황혼이혼을 하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입니다. 분할연금 수급요건 분할연금의 수급요건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결혼 이후 부인/남편이 가입한 상태일 것 2. 결혼기간이 최소한 5년 이상일 것 3. ..

주부 주식 리딩방 추천 (멘토데스크코리아) [내부링크]

가정에서도 투자를 하기 위한 주부 주식 리딩방 추천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다양한 체계적인 분석과 매매기법을 통해 수익실현을 도와주는 투자컨설팅 기업인 멘토데스크코리아를 정리했습니다. 가정주부 주식 투자 가정주부도 주식 투자를 시작합니다. 현재 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은 가정주부를 위해 몇몇 좋은 리딩방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물론 투자에 대한 판단은 결국 본인이 해야한다는걸 꼭 기억합시다.) 주식 리딩방이란 주식 정보와 투자 전략을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을 말하며, 여러 투자 전문가들과 개미들이 함께 운영하는 방식을 씁니다. 멘토데스크코리아 주식 리딩 서비스 제공 플랫폼 leaderscpa.com 내가 직접 종목을 발굴하고 찾기가 어려운 븐들을 위해 존재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기업을 발굴하여 공유하는..

경제 유튜버 추천 TOP5 (주식, 재테크, 부동산 유튜브) [내부링크]

몇 년간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경제 유튜버 추천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유명하면서 많은 정보를 주시는 좋은 분들을 TOP5까지 정리해 봤습니다. 경제 유튜버란? 우선 경제 유튜버는 최근 몇 년간 급격히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 직군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경제와 재테크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주식, 재테크, 부동산, 가상화폐 등 다양한 테마를 다루며,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지식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기 때문에 춤만 추거나, 선정적, 자극적인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들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투자하는 방향에 맞추어 봐야 합니다. 만약 부동산만 하는 사람이라면 가상화폐 관련 영상을 굳이 볼 필요는 없을 ..

전세퇴거대출 신청방법, 조건, 필요서류, 주의사항 등 5가지 [내부링크]

전세퇴거대출이 걱정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청방법, 조건, 한도 등 다양한 내용을 찾아보며 대출 정보를 정리합니다. 특히 필요서류를 항목별로 적었으니 꼭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전세퇴거대출이란? 전세퇴거대출은 전세계약이 종료될 때 새로운 주택을 마련하지 못해 일시적으로 금전적 지원이 필요한 자에게 제공되는 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전세금 반환을 기다리는 기간 동안의 일시적인 금전적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역대급 역전세난으로 규제가 풀린다는 소식도 보입니다. 대출의 특징 전세퇴거대출은 일반적인 주택대출이 아닙니다. 가장 큰 특징은 일시적으로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높은 금리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전세입자가 나가는데, 새롭게 구해지지지 않는다면? 혹은 전세금이 1,2억씩 ..

전세퇴거자금대출 정보 (상환방법, 한도, 3가지 신청조건 등) [내부링크]

역전세난과 함께 전세입자가 빠질 때 걱정되는 분들을 위한 전세퇴거자금대출 정보 (상환방법, 한도, 조건 등)을 정리했습니다. 최대 한도가 얼마인지 가장 궁금할 겁니다. 또한 신청조건도 3가지나 있으니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이란? 전세퇴거자금대출은 전세계약이 종료될 때 새로운 주택을 마련하지 못해 일시적으로 금전적 지원이 필요한 자(집주인)에게 제공되는 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전세금 반환을 기다리는 기간 동안의 일시적인 금전적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결국 전세자금을 돌려줄 때 돈이 없는 집주인을 위한 것으로 부동산 가격 하락 압력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출의 특징 전세퇴거자금대출은 일반적인 주택대출과는 달리 단기간에 사용하며,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율을 적..

대출 이자 줄이려면? 0.1%라도 이자를 줄이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기준금리가 올라가면서 감당안되는 빚이 많아졌습니다. 대출 이자를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소한 0.1%라도 내리기 위한 4가지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대출이자 줄이는 법 대출을 받을 때 가장 큰 부담은 누가 뭐래도 이자입니다. 매 월 납입하는 이자가 생활비를 넘어선다면 감당이 안되기 시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출의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이자의 구성 대출 이자는 기본 이자와 여러 가지 부가 이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이자는 대출 원금에 대한 비용이며, 부가 이자는 대출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걸 이해해야만 우리가 원하는 한 푼이라도 줄이는 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100만원을 낸다고 해서, 그 안에 구성내용이 동일하지는 않기 때문입..

채무조정 신청방법, 추천 상담 업체 1곳 [내부링크]

최근 빚이 감당안되어서 채무조정을 신청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23년 상반기 9만명이 넘기면서 채무조정 신청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필요성, 장단점과 함께 신청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만약 상담이 필요하다면 추천업체도 있으니 꼭 확인부탁드립니다. 채무조정이란? 채무조정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채무조정이란 채권자 및 채무자의 합의하에 기존의 조건을 변경하거나, 상환방식을 재정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조정을통해서 빌린 사람(채무자)의 부담감소와 함께, 빌려준 사람(채권자)에게는 일부라도 내 원금을 지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때문에 양쪽에 다 이로운 방식입니다. 물론 채권자 입장에서야 100%를 다 받아야하겠지만, 상황이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

광동제약 면역력 올리는 보조제 (광동 맑은365 면역보감) [내부링크]

만60세를 넘어가면 갈수록 노쇠한 몸으로 인해 광동제약 면역력 올리는 보조제를 찾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오늘은 광동 맑은365 면역보감이라는 만성피로회복제를 소개합니다. 광동제약과 면역력 광동제약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한국의 제약회사 중 하나로, 다양한 제품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지원합니다. 이 중에서도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제품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면역력은 우리 몸을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강한 면역력은 건강한 생활의 핵심으로, 만60세 이상이라면 반드시 활력강화를 위해 관리할 때라는게 느껴지게 됩니다. 광동 맑은365 면역 보감 중장년, 지금 꼭 챙겨야하는 흡수 빠른 액상형 프로폴리스, 아연 leaderscpa.com 면역력 향상을 위한 기본 원칙 건..

중국 부동산 위험 증가 (비구이위안 디폴트 가능성 50%?) [내부링크]

2020년 헝다사태 이후 또 다시 중국 부동산 위험 증가가 화두가 되었습니다. 최근 비구이위안 디폴트 가능성이 50%까지 올라간다는 소식이 보이면서 다시 한번 중국 부동산위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볼 필요가 생겼습니다. 컨트리가든 이라는 영문명을 가진 비구이위안의 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중국 부동산 시장 위험 중국의 부동산 시장은 글로벌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다양한 중국 부동산 위험 요소들이 도드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비구이위안이라는 부동산 기업의 디폴트 위기가 대두되었습니다. 파산, 시한폭탄, 부동산 대위기 등의 용어와 함께 뉴스에서도 상당히 많은 소식이 나오고 있죠. 비구이위안 디폴트 위기 그렇다면 컨트리가든(비구이위안) 디폴트 위기가 불거..

건망증 치매 차이점 3가지와 예방법 [내부링크]

무언가를 잘 잊어버리는 병인 건망증 치매 차이점 3가지를 살펴보고 그에 대한 예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혹시라고 잘 까먹기 시작한다면 건망증을 의심해보도록 합시다. 건망증에 대한 모든 것 건망증은 무엇일까요? 건망증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말로, 주로 기억력 저하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의미와 원인, 그리고 대처 방법에 대해서는 의외로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거기다 이정도야 뭐 어때? 하고 넘어가지만, 사실은 크게 위험할 수도 있는 병입니다. 바로 치매의 초기증상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건망증의 정의 건망증(健忘症)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기억의 손실을 의미합니다. 특히 짧은 기간 동안의 사건이나 정보를 잊어버리는 경우를 가리킵니다. 영어로는 Amnesia (암네시아)로 기억상실증으로 번..

중약 한약 차이점과 공통점 5가지 [내부링크]

한의원을 자주 가는 분들에게도 중약 한약 차이는 생각보다 햇갈리는 주제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비슷해보이는 한국/중국 두 나라의 전통 약재 차이점과 공통점이 무엇인지 확인해 볼까요? 중약과 한약의 공통점 먼저 중약과 한약은 모두 동아시아 지역의 전통적인 약재와 약학을 기반으로 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전통의학에서 시작되어, 역사와 함께 하기 때문에 많은 유사점이 있씁니다. 우선 사용되는 약재료와 처방을 많은 부분 공유하고 있습니다. 1. 동아시아 전통 의학의 일부: 중약과 한약 모두 동아시아 지역의 전통 의학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두 분야는 많은 유사점을 가지며, 일부 약재나 처방은 서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2. 자연에서 얻은 약재 활용: 두 분야 모두 식물, 동물, 무기질 등 자연에서 얻은 다..

일본어 음독 훈독 차이 (공부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일본어 음독 훈독 차이는 처음 공부하는 사람에게 가장 어려운 이야기일 겁니다. 발음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고 나면 혼동스럽죠. 오늘은 각각의 차이를 살펴보는 일본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입니다. 또한 효율적인 공부방법 5가지를 함께 소개합니다. 일본어 음독과 훈독의 차이점 일본어의 독음을 이해하려면 음독과 훈독의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음독과 훈독은 일본어 학습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두 독음의 차이를 이해하면 일본어 읽기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일본어가 조금 되신다면, 일본한자능력검정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인 자료를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음독이란? 음독(音読)은 주로 한자어를 일본어로 읽을 때 사용하는 발음입니다. 그대로 발음을 하기 때문에 발음만 가지고는 무슨 단어인지 알 수 없습니다. 예를 ..

일본어 한자 쉽게 읽는 법 5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일본어 한자 쉽게 읽는 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본어 공부하는 분들에게 첫 번째 걸림돌은 '한자 읽기' 일 겁니다. 히라가나/가타카나는 외웠는데 수많은 한자들을 머릿속에 넣으면서 '이걸 도대체 읽지?'에서 막히게 되죠. 일본어 한자 쉽게 읽는 법: 기초부터 시작해 볼까요? 일본어의 한자는 한국의 한글과는 다르게, 복잡한 형태와 발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쉬운 한자어까지는 어느 정도 예측이 되지만,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분명 동일한 한자인데 다르게 읽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몇 가지 기본 원칙을 익히면 한자 읽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우선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는 연습을 해 봅시다. 오늘은일본어 한자 쉽게 읽는 법을 5가지로 최대한 효율적으로 쉽게 읽을 수 있게 정리해 봅니다. 일본어 한..

좌뇌 우뇌 테스트 (3가지 추천 사이트) [내부링크]

왕의 DNA라는 단어가 유행처럼 퍼지면서 인터넷에는 '좌뇌 우뇌 테스트' 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좌뇌 우뇌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추천합니다. 이왕 할거면 재미삼아 다 해봐야겠죠? 좌뇌 우뇌 테스트란? 좌뇌 우뇌 테스트는 누구나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뇌성향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우리 몸에서 인식을 구성하는 장기는 뇌(Brain)으로 오른쪽 왼쪽에 츼우친 결과에 따라 사람의 인생과 가치관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좌뇌와 우뇌는 인간의 두뇌 구조 중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이 두 부분은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먼저 살펴보고 테스트를 진행해 봅시다. 좌뇌와 우뇌의 차이점 좌뇌는 주로 언어, 수학, 논리적 사고와..

중학생 온라인교육 스마트올중학 (중등인강 장점 3가지) [내부링크]

중학생 온라인교육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중등인강 전과목이 가능한 스마트올중학(SmartAll)을 소개합니다. 10분간 진행되는 강의와 문제풀이로 부족한 개념을 학습할 수 있어 빠르게 핵심을 짚어가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중학생을 위한 온라인교육 안내 온라인 교육은 현대의 교육 트렌드로 자리잡아,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지식을 획득하는 경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중학생들도 이러한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효과적인 온라인 학습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제는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온라인수업은 모두에게 대중화가 되었고, 학교보다 인강을 듣는 아이들에게는 중등인강 수업이야말로 오히려 평범한 학습방법이 되었을 겁니다. 왜 중학생에게 온라인교육이 필요한가? 중학생은 성장기에 해당하는 시기로, 다양한 지식을..

법적지상권 인정요건 3가지 [내부링크]

부동산에서 중요한 이슈 중 하나인 법정지상권 인정요건을 정리했습니다. 총 3가지 인정요건이 있으니 꼭 기억하도록 합시다. 법정지상권 인정요건 심층 분석 법정지상권은 부동산에 대한 중요한 권리 중 하나로, 이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법정지상권 인정요건에 대해 깊게 심층 분석을 진행해보겠습니다. 1. 법정지상권의 정의 법정지상권은 토지소유자와 그 외의 자 사이에서 토지 위의 건물을 소유하는 권리를 말합니다. 즉, 토지와 건물의 소유권이 분리된 상태에서 건물의 소유권만을 부여받는 권리를 의미하죠. 보통 건물뿐만 아니라, 공작물 수목 등을 소유하기 위해 토지를 사용하는 권리가 모두 포함됩니다. 지상권자는 소유권을 제한하면서 토지를 사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민법 제366..

고혈압 전조증상 6가지 (추천 아이템) [내부링크]

65세 이상 고혈압 인구가 440만명이 넘었습니다. 혹시라도 있을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고혈압 전조증상 6가지를 정리했습니다. 또한 오메가3 등 고혈압에 좋은 추천 아이템도 가져왔습니다. 다양한 전조 증상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습관을 길러봅시다. 고혈압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고혈압은 현대인의 주요 질환 중 하나로,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고혈압의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고혈압의 조기 진단과 치료는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한고혈압학회에 따르면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질병 중 하나로 이미 65세 이상 인구의 절반(50%이상)에서 유병율이 보인다고 합니다. 국내 인구 중 절대다수인 1200만명이 넘는 수치라고 하니, 신경을 안쓸 수가 없습니다. 노인 인구 2명 ..

삼성 증권 공매도 방법 (사전교육, 모의거래까지 5단계 정리) [내부링크]

최근 개인 공매도에 관한 관심이 올라가면서 삼성 증권 공매도 방법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진행 방법을 5단계로 정리해 봤습니다. 사전교육, 모의거래부터 최종적인 실제 거래까지 진행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삼성 증권 공매도 방법 안내 공매도는 주식시장에서 자주 활용되는 전략 중 하나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삼성 증권을 통해 공매도를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기관/외국인의 점유물이었던 시장에서 일반 개미가 진행해 보는건 쉽지 않겠죠? 공매도란 무엇인가? 공매도란 보유하지 않은 주식을 빌려 팔아서 이익을 얻는 방법을 말합니다. 즉, 주식 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될 때 이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리스크를 수반하므로 주의가 ..

SEPA란, 구글 애드센스 유럽 지불계좌 정보 (2023년 이후) [내부링크]

유럽 통화 정책과 관련된 SEPA가 무엇인지 정의, 역사, 장점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새로운 '알람'이 보입니다. 한국인에게는 영향력이 적겠지만, 유럽지역이라면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애드센스 유럽 지불계좌 정보가 확인이 안된다면 2023년 7월 11일부터 지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SEPA (Single Euro Payments Area)란? SEPA (Single Euro Payments Area)는 유럽 내에서의 결제를 간소화하고 효율화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주 목표는 유로를 사용하는 국가 간에 경계 없는 결제 지역을 만드는 것입니다. SEPA란 국가정부, 유럽위원회, 유로 시스템 및 기타 공공 기관의 지원을 통해 유럽은행 및 결제 업계에서 시작된 통합 시스템..

일본 남자 20대 헤어스타일 종류 6가지 [내부링크]

예전에는 유행했던 일본 남자 20대 헤어스타일 종류를 알아봅니다. 최소한 10년 전에는 샤기컷이 유행했지만, 이제는 일본 스타일은 안따라가는 편이지만, 아직 수요는 있습니다. 일본 20대 남자 헤어스타일 일본의 20대 남자 헤어스타일은 독특하고 다양한 트렌드로 가득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최근 인기 있는 스타일들을 중점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확실히 한국과 다르게 개성이 넘칩니다. 다양한 스타일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총 5가지 유행하는 스타일 종류를 소개합니다. 일본 뷰티 사이트(Hot pepper)에서는 다양한 스타일 연출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 코너 뱅 코너 뱅은 앞머리 부분을 각지게 자르는 스타일로, 세련되면서도 날카로운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이 스타일은 얼굴의 각..

글 빨리 쓰는 방법 5가지 순서 (초안 작성) [내부링크]

최근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부업의 꿈, 글쓰기, 오늘은 글 빨리 쓰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초안 작성부터 각 단계에 따라 미리미리 준비를 해 봅시다. 글 빨리 쓰는 방법 글을 빨리 쓰는 것은 많은 연습과 노력이 필요한 스킬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을 찾게 될 것입니다. 보통 글도 '근육'이 필요하다고 하죠. 글쓰기 근육을 키우는게 먼저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1. 환경 세팅 먼저, 적절한 환경 세팅이 중요합니다. 조용한 공간에서 집중력을 높이며 효율적으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 셋업과 함께 편안하고 빠르게 글을 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봅시다. 필요한 자료나 참고문헌은 미리 준비해 두면 글 쓰..

대출이자 계산 방법 (상환방식 3가지) [내부링크]

상환방식 3가지(원리금균등, 만기일시, 원금균등)에 따른 대출이자 계산 방법을 소개합니다. 최소한의 자금으로 최대한의 수익을 내어 볼까요? 대출이자 계산 방법 대출이자 계산은 여러 변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대출이자 계산의 기본 원리부터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이자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계산하는 것은 금융 건전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턱대고 받기뽀다는 은행을 비교하고, 상환방식을 꼼꼼히 생각해야 합니다. 대출 이자 계산 방법은 1.대출금액 2.연 금리 3. 대출 기간에 따라 달라지며, 상환방식에 따라 매 월 납입하는 비용이 변하게 됩니다. 대출이자 기본 개념 대출이자는 기본적으로 빌린 금액에 대한 대가로 지급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이자의 크기는 대출금..

정출연 예산 확인 방법 (2024년 R&D 예산) [내부링크]

정출연 예산 확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최근 정부입김이 불면서 2024년에는 정부 R&D 예산이 상당폭으로 감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출연이란? (정부출연연구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출연 (정부출연연구소) 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합니다. 정부 출연 연구소(정출연)는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하거나 운영비의 일부를 지원하여 연구 활동을 수행하는 연구 기관을 말합니다. 정부 출연 연구소는 주로 기초 연구, 응용 연구, 연구 인프라의 구축 및 지원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며,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과 산업 혁신을 위한 핵심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러한 연구소는 국가의 주요 정책을 연구하거나, 특정 분야의 기술 개발을 위해 설립되기도 합니다. 정부의 지원을 받기 때문에 연구 활동의 방향이나 주요 연구..

한샘 쌤페스타 SSEM FESTA (한샘 할인 방법 82%) [내부링크]

한샘은 인테리어 공사, 가구, 생활용품 분야에서 상반기 가장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은 약 500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리빙 페스티벌 '쌤페스타(SSEM FESTA)'를 열 예정입니다. 한샘 쌤페스타 SSEM FESTA 이번 한샘 쌤페스타 SSEM FESTA 행사는 인테리어 공사, 가구 및 생활용품 분야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할인 행사로, 한샘은 국내 1위 기업으로서 집 꾸밈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집을 새로 옮기거나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여 집을 새 단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 한샘은 고객들이 더 부담 없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쌤페스타는 500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82%까지 할인 판매하는 행사입니다..

입법예고란? (2023년 1000건이 넘는 시행령, 시행규칙 개정) [내부링크]

정부에서 새로운 법령이 만들어 질 때는 항상 입법예고를 합시다. 입법예고란 무엇인지, 현재까지 누적된 시행령, 시행규칙을 포함한 2023년 개정 횟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올해도 벌써 1000건이 넘었습니다. 입법예고란? 입법예고는 특정 법률안이나 제도가 도입되기 전에 그 내용을 공개하고,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투명한 입법 활동을 도모하며,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게 됩니다. 정부의 입법계획은 매 년 새롭게 만들고자하는 법률안을 대한민국 국가차원에서 시기와 우선순위 등을 고려하여 수립/조정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결국 국민의 일원으로써 '다함께 지켜야할 규칙'을 만드는 절차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입법예고의 필요성 입법예고는 법안의 내용이 국민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예측하..

경기도 납골당 (용인 아너스톤 비용, 프리미엄 상조 서비스 350만원) [내부링크]

대표적인 경기도 납골당인 아너스톤에 대한 소개와 봉안당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용인 아너스톤은 프리미엄 봉안당 상조 서비스를 350만원 패키지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납골당 경기도 납골당은 위치로 인해 많은 분들이 검색하게 됩니다. 갑자기 가족의 상이 생긴 후, 급하게 고르는 분들이 많습니다.앞으로 여기는 가족들의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곳으로, 그 의미가 매우 깊습니다. 아너스톤은 경기도 내에서도 가장 중요한 납골당 중 하나로 꼽히며, 방문객들에게 평화와 위로를 주는 공간입니다. 아너스톤 소개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아너스톤은 봉안함 25000기 이상 안치되어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봉안당입니다. 프리미엄의 이미지를 주는 HONOR라는 단어를 추가하여, 고품격 시설과 지역문화와 공존하..

건설기계관리법 시행규칙 개정 2023 (건설기계 정비확인서 양식) [내부링크]

국토교통부 공고로 건설기계관리법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가 발표되었습니다. 2023년 8월 어떤 내용이 변경되었는지 정리했습니다. 추가로 건설기계 정비확인서 양식을 첨부합니다. 건설기계관리법 개요 건설기계관리법은 건설 기계의 안전 및 관리를 위한 법률입니다. 해당 법률은 건설 현장에서의 사고 예방과 효율적인 기계 관리를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이 법을 보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제2장 건설기계의 등록 제3조 부분 때문일 겁니다. 바로 '건설기계의 소유자는 건설기계를 등록하여야 한다' 라는 문구 때문이죠. 건설기계의 정의 건설기계란 건설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기계를 말합니다. 이에는 굴착기, 로더, 크레인 등 다양한 종류의 기계가 포함됩니다. 이들 기계는 안전한 작업을 위해 정기적인 검사와 관리가 필요합..

저축은행 단점 6가지 (장점보다 크다) [내부링크]

매 년 보이는 저축은행 사태가 또 일어날까요? 장점보다 큰, 저축은행 단점 6가지를 정리했습니다. 물론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질의응답 FAQ도 5가지로 요약해 봅니다. 저축은행 단점 최근 몇 년 동안, 저축은행의 인기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그러나 모든 금융 기관과 마찬가지로 저축은행에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저축은행의 주요 단점에 대하여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일반 시중은행과 다르게 여기밖에 쓸 수 없는 사람들이 있으니까 존재하겠죠? 1. 제한된 서비스 저축은행은 대형 은행에 비해 제공하는 서비스가 제한적입니다. 특히 복잡한 금융 상품이나 국제적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형 은행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

보도자료 작성법 (효율적인 작성 방법 5단계와 양식, FAQ) [내부링크]

기업/정부의 공식적인 입(mouse)의 역할을 하는 보도자료 작성법과 관련된 궁금즘 FAQ 5가지를 정리해 봅니다. 보도자료는 기업이나 단체에서 중요한 정보나 소식을 언론으로 전달하기 위해 작성하는 공식적인 자료입니다. 보도자료 작성법 보도자료는 기업이나 단체가 중요한 정보나 소식을 언론에 전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결국 얼마나 '명확한 의도'를 가지고 작성하는가를 핵심으로 봐야 합니다. 이 문서는 언론에 의해 대중에게 전파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명확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론에게 우리 기업/정부의 말을 대변하는 자료인데 대충쓰면 절대로 안되겠죠? 효율적인 작성 방법 5단계 효율적인 작성 밥법 5단계를 소개합니다. 아래 순서 또는 방식을 활용하여 '상사에게 칭찬받는'..

인계인수 인수인계 정리 (차이점, 효율적인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인계인수란? 인계인수는 조직이나 팀 내에서 일어나는 업무 전환 과정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이나 팀이 업무를 수행한 후, 다른 사람이나 팀에게 그 업무를 넘겨줄 때 이루어지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업무의 세부사항, 문서, 툴, 관련 지식 등이 전달됩니다. 인계인수의 중요성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인계인수는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또한, 새로운 직원이나 팀이 업무를 습득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며, 오류나 중복 작업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계인수의 단계 첫째, 업무 전달을 위한 문서나 자료를 준비합니다. 둘째, 전달할 업무의 개요와 세부사항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셋째, 전달 받는 사람이나 팀이 업무를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효과적인 인계인수 방법 3가지 인계인수는 단순..

인간형 반도체 관련주 TOP5 (Semicon Humanoid) [내부링크]

인강형 반도체(Semicon humanoid)가 등장한다는 소식이 화제입니다. 인간형 반도체 관련주 TOP5를 비교하며, 관련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인간형 반도체란? 인간형 반도체 기술은 최근 IT 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인간형 반도체란 2023년 8월 8일,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에서 발표한 기술로 냄새를 맡고, 맛도 느끼는 반도체(Semicon Humanoid)입니다. 곧 있을 2023년 10월 '테크데이2023행사'에서 공개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인간형 반도체는 기본적으로 인간의 생체 기능을 모방하여 만들어진 반도체 기술을 의미합니다. 이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우리는 많은 분야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카메라 눈에 해당하는 이미지센서를 양산하고..

신차 장기렌트 장단점, 추천 업체 및 FAQ 5가지 [내부링크]

최근 신차 장기렌트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할부와 다른 신차 장기렌트 장단점을 살펴보고, 관련된 추천 업체를 찾는 법과 궁금할만한 FAQ 5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신차 장기렌트란? 장기렌트는 일정 기간 동안 자동차를 빌려 운전하는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달 이상부터 시작하여 수 개월 또는 수 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차 장기렌트는 고객들이 최신 모델의 차량을 임대하여 다양한 운전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세제헤택으로 인해 법인뿐만 아니라 개인도 많이 이용하는 자동차 구매 방식입니다. 신차 장기렌트 장점 신차 장기렌트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항상 최신 모델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서 최신 기술과 안전장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청개구리 투자클럽 (15년 경력의 투자 자문 기업) [내부링크]

청개구리 투자클럽을 주제로 한 포괄적인 블로그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여기에서는 이 클럽의 성장, 전략, 그리고 회원들의 경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5년 경력의 투자 자문 기업에 대한 소개와 가입혜택을 정리했습니다. 청개구리 투자클럽 ? 청개구리 투자클럽은 2008년 설립된 유사투자자문회사로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해있습니다. 벌써 횟수로15년 경력의 투자 자문 기업으로 상당한 업력을 자랑합니다. 청개구리 투자클럽은 최근 한국의 투자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클럽은 젊은 세대의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전략과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 역사와 수상내역을 살펴봐도 이력이 화려합니다. 2008년: 청개구리투자클럽 개설 / 업계 최초 증권정보제공 메신저 도입 20..

스코빌 척도 매운맛을 평가하는 객관적인 방법 (청양고추 17등) [내부링크]

스코빌 척도(Scoville scale)에 대해 정리 및 비교하면서 여러분을 매운 고추의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스코빌 척도의 역사, 그 기능 및 용도, 그리고 이 척도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코빌 척도란 무엇인가? 스코빌 척도(Scoville scale)는 고추 품종의 매운 정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척도입니다. 이 지표는 1912년 미국의 약학자 윌버 스코빌(Wilbur Scoville, 1865~1942)이 개발하였으며,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스코빌 척도는 고추 속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이라는 화합물의 농도를 측정함으로써 고추의 매운맛의 정도를 측정합니다. 스코빌 척도의 작동 원리 스코빌 척도는 고추의 캡사이신 농도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작동..

일본 손수건 여행객 추천 상품 TOP5 [내부링크]

유독 한국에서는 없는 문화인 '일본 손수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수건의 역사, 문화와 함께 여행가서 살만한 일보 손수건 추천 TOP5까지 다양한 정보를 분석합니다. 현지에서는 ハンカチ(한카치) 라는 단어를 쓰니 기억합시다. 여행가서 사려면 '한카치 오네가이시마스' 라고 하면 '손수건 부탁드립니다' 라는 뜻이 되겠죠? 일본 손수건의 독특한 역사와 문화 일본의 손수건은 단순히 손이나 얼굴을 닦는 용도를 넘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는 흥미로운 제품입니다. 이것은 일본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과 풍부한 역사가 반영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손수건의 기원은 그 어느 곳보다도 전통적인 일본의 '온천 문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온천에서 수건은 개인 위생을 위해 사용되었으며, 이런 관습이 현대에 ..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 (2023년 개정) 앞으로 영향은? [내부링크]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앞으로 부산경남지역에도 공항이 생기게 되면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2023년 개정안을 살펴봅니다. 가덕도 신공항의 역사와 목표 가덕도 신공항의 초기 계획은 한국의 대표적인 국제공항으로써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공항은 부산시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도시로 발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항 건설 계획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그리고 부산과 경남 지역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가적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위치와 특징 가덕도 신공항 위치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덕해안로 24-4 (대항동)으로부산시에서 북서쪽으로 약 8.2km 떨어져 있는 섬입니다. 이 섬에 계획된 ..

위생용품 세척제 표시방법, 3종 유형 개정 [내부링크]

2023년 7월, 위생용품 세척제 유형이 변경되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정안과 위생용품 세척제 표시방법 3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위생용품 세척제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위생 관리를 위해서 가장 적합한 세척제를 선택하기 이 되는 글입니다. 위생용품 세척제의 중요성 위생용품 세척제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요소입니다. 다양한 제품군 덕분에 바이러스, 세균, 그리고 다른 유해한 물질을 제거하여, 우리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세척제는 집, 사무실, 학교, 그리고 공공장소에서 폭넓게 사용되며, 그 중요성은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 확산을 막는데 있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제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손소독제를 쓰는게 일상화가 되었습니다. 모든 집이..

장묘 서비스 상담 (경기도 묘지 7성급 프리미엄 용인공원) [내부링크]

장묘 서비스 상담이 필요한 분을 위한 글입니다. 만약 경기도 용인시 근처 묘지를 찾는 분이라면 7성급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용인공원은 어떠실까요? 경기도 묘지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장묘 서비스란? 장묘 서비스는 고인의 육체를 통제하는 과정을 포함하며, 이는 보통 묘지에 매장하거나 장묘지에 희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례식은 가장 힘든 시간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기리는 동시에 우리가 누군가를 잃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시간입니다. 이 힘든 시기에, 장묘 서비스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가족들이 상실감을 경험하면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마지막 행동입니다. 그러나 장례 절차라는게 단순히 고인을 매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가 그들의 생을 기리고, 그..

대치동 학원 온라인 교육 (1등급을 받기 위한 과외PT 받기) [내부링크]

대치동 학원 온라인 교육을 듣기 위해서는 새벽부터 자동차로 아이를 픽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기다 비싼 강남권에 전세를 구해서 매 월 대출이자만 갚아나갈 필요도 없죠. 자녀가 1등급을 받기 위해 이제 과외PT 받기를 신경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으니, 최근에 잘나가는 공부PT정보를 찾아봤습니다. 대치동 학원 비용? 네이버 지도에서 대치동 학원을 검색하면 상당히 많은 곳들이 나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메가스터디, 선경어학원 등이 모두 여기에 위치해있죠. 보통 학원 비용은 그렇게까지 비싸지는 않습니다. 대치동뿐만 아니라 타 지역 (서울, 경기, 대전 등) 유명한 강사들에 따라 비용은 최소 20만원에서 많게는 100만원까지 지출되는건 지역과 상관이 없습니다. 그런데 '비용'이라는 단어를 이야기한건 실제로 이곳..

chatPDF, AI를 활용한 PDF 편집툴 No.1 [내부링크]

chatGPT가 아니라 chatPDF를 소개합니다. AI를 활용한 PDF 편집툴로 상당한 퀄리티를 보장합니다. 앞으로 PDF 정보를 정리하기에 No.1이 아닐까 합니다. chatPDF 란? chatPDF는 이미 수백만명의 학생, 연구원,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AI를 이용한 PDF 편집툴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주 심플한 화면이 보입니다. 할 수 있는건 오직 하나 'DROP PDF HERE' 이라는 문장이 보입니다. 말그대로 아무 PDF문서를 업로드해보면 이 사이트의 진면목을 볼 수 있습니다. 문서를 업로드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일단 문서를 자동적으로 AI가 분석하여 읽은 다음 안녕하세요 라는 문장과 함께, 3가지 예시를 보여줍니다. 이 중에서 하나를 눌러보니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바로..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개정 2023년 8월 입법예고 [내부링크]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해당 법의 핵심 내용과 적용 사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특히 2023년 8월 입법예고로 일부 개정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산업 현장에서 안전과 보건에 대한 이슈는 끊임없이 중요성을 띠고 있습니다. 이는 직접적으로 작업자들의 삶과 건강을 보호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은 기업과 작업자들이 꼭 이해하고 준수해야 하는 중요한 법률입니다. 이 글에서는 이 법률의 주요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 이를 통해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의 개요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은 산업 현..

월배당 100만원 만들기 , 배당금으로 은퇴하기까지 [내부링크]

월배당 100만원 만들기 위한 전략적인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며, 각각의 방법에 따른 장단점과 실행 방법을 공유하는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배당금으로 은퇴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할까요? 다양한 방법과 노하우를 정리했습니다. 월배당 100만원 만들기: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월배당 100만원을 만들기는 평범한 사람들에게 긴 여정이 될 것입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최소한 10년 이상의 기간이 필요할 겁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은퇴까지 감안한다면 최소한 이 정도 금액이 되어야 노년에 버틸 수 있는 자금이 됩니다. 투자금은 얼마나 필요할까? 기본적으로 투자금은 얼마나 필요한지 궁금할 겁니다. 단순하게 100만원이라는 숫자는 매력적이기도 하지만,..

USB 케이블 활용방법 5가지 [내부링크]

USB 케이블은 다양한 활용 방법을 가진 편리한 도구입니다. 이 글에서는 USB 케이블 활용방법 5가지를 알아봅니다. 이제 갈수록 C타입도 보편화되는 것 같네요. USB 케이블이란? 일단 기본적인 정보부터 정리해 봅니다. USB 케이블은 전자기기 사이의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기기를 충전하는 데 사용되는 표준 연결 케이블입니다. 대부분의 전자기기에는 USB 포트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이 포트를 통해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A타입을 썼지만, 이제는 C타입이 갈수록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결국 남는 케이블을 활용할 필요가 생긴 겁니다. USB 케이블 활용방법 USB 케이블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에서도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5가지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에너지이용 합리화법 2023년 시행규칙 개정 [내부링크]

‘에너지이용 합리화법’은 에너지 소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제정된 법률입니다. 2023년 7월 발표된 시행규칙 개정안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에너지이용 합리화법 이 법은 에너지 공급과 수요에 대한 균형을 이루기 위한 기본 원칙을 제공합니다. 기본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부는 에너지이용합리화를 위하여 정부의 에너지정책, 합리화기본계획 및 에너지의효율적 사용방법등에 관한 홍보방안을 강구하여야 한다" (제20조 - 홍보방안) 에너지 효율은 실제로 일상생활에 상당한 역학을 하기 때문에, 이런 이용합리화를 위해서 정부에서 만든 법인거죠. 이 법은 에너지 소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며, 우리 사회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에너지이용 합리화법 목적 우리가 사용하는 에..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법 시행 (2024년 자원순환기본법 변경) [내부링크]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법 시행령 전부개정안 입법예고가 발표되었습니다. 등장한지 얼마 안된 새로운 법인데, 왜 중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해 관련 용어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자원순환기본법이 변경되면서 명칭까지 바뀝니다.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법이란?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법'에 대해 이해하려면 먼저 '순환경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순환경제'는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중심으로 하는 경제 모델로, 기존의 '일회용' 경제 모델에서 벗어나 자원의 소비와 폐기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한편,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법'은 이러한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법적 틀을 제공합니다. 이 법은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촉진하고, 기업과 개인이 더 환경 친화적인 행동을 취..

강원도 여름 배추 (생산 현황, 농림축산식품부) [내부링크]

최근 가뭄으로 농작물이 비싸지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도 강원도 여름 배추 생산 현황을 점검하면서, 가격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을 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강원도 여름 배추 현장 점검 2023년 8월 3일 농림축산식품부는 강원도 여름 배추의 생산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강릉시 왕산면에 있는 여름 배추 밭을 방문했다고 하는군요. 이미 7월달에도 평창에서 방문했는데 장마와 폭염 콤보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는걸 반영한 뜻일 겁니다. 강원도 여름 배추 강원도 여름 배추는 다른 지역에서 자라는 배추와는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강원도 해발 400m 이상 고랭지의 노지에서 재배되며, 대개 6월 중순에서 10월 중순까지 시장에 공급됩니다. 특히 폭염·태풍·장마 ..

전통시장 장금이 확대 (8월 전통시장 혜택) [내부링크]

2023년 8월부터 전통시장 장금이 결연이 광주 및 전남지역까지 확대된다는 보도자료가 발표되었습니다. 앞으로 장금이와 관련된 행사가 많아질 것 같네요. 전통시장 장금이 뭔가 이름만 봐서는 요리를 해야 할 것 같지만, 실제로 전통시장 장금이는 금유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전통시장 자금이는 시장을 뜻하는 ‘장(場)’과 금융기관을 뜻하는 ‘금(金)’의 합성어로 '금융을 통해 어려움을 치유하겠다' 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에 금융사기가 전국적으로 늘어나면서 피해예방과 금융보호를 진행하는데, 이걸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뜻입니다. 앞으로 전라도 지역에 있는 총 4개 시장(광주 말바우, 광주 대인, 목포 자유시장, 순천 웃장) 이 포함될 예정으로 각종 보이스피싱 교육 등이 포함됩니다. 광주 전통시장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입법예고 2023 [내부링크]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대해 상세하게 이해하고, 이 법률이 어떻게 우리 사회의 유공자들에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7월 31일 국가보훈부 공고로 올라온 입법예고까지 살펴보죠. 국가유공자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사람들을 의미하는 이 말은 우리나라 법률에도 명확히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란 법률은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정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의 주요 내용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은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일명 ..

꿔바로우 탕수육 차이 5가지 [내부링크]

중국 요리 대표메뉴 (특히 한국에서 유명한) 중 꿔바로우 탕수육 차이점 5가지를 비교해 봅니다. 어릴 때부터 먹던 음식에서 꿔바로우가 한국에서 유행한지 얼마되지 않았죠?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점 중국 요리의 대표적인 메뉴 중 하나인 꿔바로우와 탕수육은 비슷한 외관과 맛으로 인해 혼동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 두 요리는 원산지, 조리 방법, 그리고 맛에서 차이점을 보입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1. 원산지 첫 번째로 원산지 차이가 있습니다. 꿔바로우는 중국 후난성에서 시작된 요리로, 이름 또한 후난 방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탕수육은 영어로는 Sweet and sour pork 라는 이름을 쓰는데, 꿔바로우는 Kwubaro로 씁니다. (정식명칭은 궈바오러우(锅包肉)라는 명칭을 씁니다. 발음 그대로 쓴다는 ..

미국 공인중개사 한국 공인중개사 차이점 5가지 (아메리칸 드림) [내부링크]

미국 공인중개사와 한국 공인중개사 차이점 3가지를 찾아봤습니다. 아메리칸 드림이 꿈일지 과연 얼마나 다른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미국 공인중개사란 무엇인가? 미국에서 부동산 중개사를 의미하는 공인중개사는 미국 내에서 집이나 아파트, 오피스 빌딩 등 부동산을 거래할 때 필요한 자격을 가진 사람들을 말합니다. 영어로는 realtor 라는 용어를 씁니다. 부동산(Real Estate)를 관리하는 사람이라는 뜻이죠. 당연한 말이지만 부동산 거래의 중개인 역할을 하며, 매수자와 매도자를 연결해주고 거래 과정을 돕습니다. 이들은 부동산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법률, 계약서 작성, 협상 기술 등 다양한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미국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미국의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해서는..

베이킹파우더와 베이킹소다 차이점 3가지 (핵심은 이것) [내부링크]

빵을 만들 때 흔히 쓰이는 재료 중 햇갈리는 2가지를 소개합니다. 바로 베이킹파우더와 베이킹소다의 차이점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핵심은 중간에 나옵니다. 베이킹 파우더와 베이킹 소다의 차이점 베이킹파우더와 베이킹소다 는 둘 다 팽창제입니다. 즉, 가스를 방출하여 반죽이나 배터를 팽창시킵니다. 효모는 여러분이 알고 있는 또 다른 팽창제입니다. 공기(격렬한 휘핑 및 혼합으로 인해 발생) 또는 증기(오븐의 열로 생성됨)도 굽는 방법에 따라 팽창제가 될 수 있습니다. '팽창' 이라는 단어가 나오니 과학같은 느낌입니다. 베이킹 소다와 베이킹 파우더는 쿠키, 케이크, 퀵 브레드 레시피에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구운 제품을 가볍고 푹신하고 다공성 구조로 만들어 맛있게 만듭니다. "빵을 부풀게 하는 것..

베이킹파우더 정량 (100g당 1~2%를 사용해야 한다) [내부링크]

베이킹파우더 정량에 대해 알아봅니다. 의외로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빵만드는 재료 중 하나일뿐 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죠? 베이킹파우더란? 베이킹파우더는 베이킹을 할 때 사용되는 중요한 재료입니다. 주로 빵이나 케이크 등의 반죽에 첨가하여 부풀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베이킹파우더는 탄산염과 산소를 발생시켜 반죽 내부를 가볍게 부풀게 만들어줍니다. 이러한 작용은 화학적 반응을 통해 일어납니다. 베이킹파우더는 거품이 생기면서 반죽의 부피를 늘려주고, 공기를 함유하여 부드럽고 가벼운 질감을 만들어줍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베이킹파우더는 제과제빵의 핵심적인 재료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대부분 빵만드는 하얀 가루라고 생각하지만, 이렇게 알고 나니 과학적 지식이 생기는 것 같지 않나요? 베이킹파우더의 역..

초파리 퇴치 방법 6가지 (여름철 스트레스의 주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초파리 퇴치 방법 6가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여름철 집안일 스트레스의 원인 1순위인 초파리를 제거해 보도록 합시다. 초파리 퇴치 방법 초파리는 과일이나 음식물 주변에서 자주 발견되는 작은 곤충입니다. 작고 미세하지만 번식력이 뛰어나서 빠르게 번식하여 집 안을 덮어버리기도 합니다. 초파리로 인해 불쾌감과 위생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퇴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대 6가지의 방법을 소개하지만, 혹시 더 좋은 꿀팁이 있는 분은 댓글로 추천부탁드립니다. 1. 청소와 위생 유지 초파리는 음식물의 부패 냄새에 매우 민감하므로, 주방과 음식물 주변을 항상 청소하고 위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냄새를 어떻게 할 수는 없습니다. 아무래 위생관리를 하더라도 '바나..

구글 서치콘솔 사용 방법 2가지 - 웹사이트 SEO개선 및 트래픽 증가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구글 서치콘솔 사용 방법 2가지'에 대한 상세하고 체계적인 안내를 제공합니다. 서치콘솔을 통해 웹사이트의 SEO를 개선하고,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배워보는건 어떨까요? 만약 구글에서 내 사이트를 검색시키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입니다. 서치콘솔이란 무엇인가? Google 서치콘솔은 웹사이트의 검색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구글 검색 결과에 웹사이트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제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무료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통해 사용자는 웹사이트의 SEO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Google에 제출하고, 구글이 웹사이트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문제는 처음 접속했을 때 화면이 너무 '전문가스럽다' 라는 점입니다...

태풍 피해 신고 방법 - 여름철 태풍 주의사항 [내부링크]

태풍이 왔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피해를 입은 후에는 어떻게 신고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태풍 피해에 대한 신고 과정을 설명하며, 신고 절차와 주의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태풍 피해 신고: 전체 개요 태풍은 강력한 바람과 함께 막대한 비를 불러일으키는 자연재해입니다. 태풍으로 인해 생기는 피해는 재산적 손실부터 인명 피해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태풍이 지나가고 나면, 피해를 신고하고 복구 과정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태풍 피해 신고의 전체 개요를 살펴보겠습니다. 갈수록 지구 온난화가 심화되면서 태풍주의보가 많이 보입니다. 이제는 1년에 2,3번씩은 꼭 태풍이 한국을 강타한다는 소식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태풍 피해의 종류 태풍은 여러 가지 방식..

모션데스크 장점 3가지 - 생산성을 높여주는 혁신적인 환경 조성 [내부링크]

최근 몇 년간 모션데스크 보급률이 조금씩 올라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신기한 제품이었지만, 이제 대중화가된 모션데스크 장점 3가지를 소개합니다. 생산성과 함께 혁신적인 사무 환경을 조성해 봅시다. 모션데스크란 무엇인가? 모션데스크는 혁신적인 가구 디자인의 한 종류로, 사용자의 건강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조절 가능한 책상입니다. 워크스테이션을 일관된 높이에서 작동시키는 대신, 모션데스크는 사용자가 서서 일하거나 앉아서 일하는 것을 번갈아 할 수 있게 해주므로, 직장에서의 건강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데스크는 오랜 시간 앉아 작업하는 것이 가져올 수 있는 건강상의 문제를 최소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높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작업을 할..

100달러 가치 얼마나 중요할까? (주인공, 역사 경제) [내부링크]

100달러의 의미는 어떻게 다가오나요?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격이 많이 떨어진 느낌도 있지만, 여전히 많은 곳에서 상징적인 의믜로 씌입니다. 오늘은 그 가치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00달러 가치 100달러의 가치는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그것은 단순히 돈의 가치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소망의 표시일 수도 있습니다. 100달러가 단순한 화폐 단위를 넘어 감정, 추억, 또는 성취의 상징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돈을 사용하는 직업에 있거나, 나이가 많을수록 과거에는 훨씬 더 큰 가치를 주었습니다. 100달러의 역사 100달러는 미국에서 가장 큰 액수의 지폐 중 하나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야기는 18세기 후반에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제 거래의 중심에서..

얼음 빨리 녹이는 방법 TOP4 [내부링크]

얼음 빨리 녹이는 방법 ? 여러분은 얼음을 빨리 녹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신 적이 있나요? 아마 뜨거운 여름날, 음료수에 얼음을 넣고 빠르게 녹이고 싶었던 순간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얼음을 빨리 녹이는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하고 흥미롭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얼음을 효과적으로 빠르게 녹이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 물에 담그기 얼음을 빠르게 녹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뜨거운 물에 담그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가정에서 가장 쉽게 시도할 수 있으며, 물의 열 전달 효율성 덕분에 얼음이 빠르게 녹게 됩니다. 특히, 뜨거운 물이 얼음 표면과 접촉하면 물의 열이 얼음으로 전달되어 얼음을 녹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물의 온도가 지나치게 높지 않아야 합니다..

직장인 점심시간은 근로시간에 포함이 되는가? (점심시간 활용법 TOP5) [내부링크]

보통의 직장인은 하루 8시간을 근무합니다. 그런데 점심시간을 포함하면 9시간이죠? 과연 점심시간은 근로시간에 포함되는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런 시간들을 활용하는 방법 TOP5도 함께 소개합니다. 직장인 점심시간 직장인이라면 점심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것입니다. 점심시간은 짧지만 그 안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다음 일과를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그러나 이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주 식사를 하는 장소, 메뉴 선택, 그리고 누구와 같이 식사를 할지 등 결정해야 할 사항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1시간은 아주 소중한데 과연 이때도 시급을 받을까요? 근로기준법 - 점심시간은 휴게시간 근로기준법 제54조에 따르면 근로시간이 4시간이 넘어가면 30분, 8시..

한부모가정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자격, 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한부모가정 지원금 확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갈수록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한부모가정을 위한 정부정책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보통 다만 이걸 몰라서 활용못하는 경우가 많죠. 이런 분들을 위한 정부정책과 지원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한부모가정 지원금 생활안정 지원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생계 지원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건 아동양비(월20만원)을 지원할 방침으로 만0세~17세 사이의 자녀의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비용을 지원합니다. 핵심은 나이도 있지만, 중졸로 끝나면 이후는 비용지원이 없으니 교육비를 지원한다는 차원에서는 좋은 방법입니다. 한부모가정 지원금이란? 한부모가정 지원금은 한 부모가 가정에서 자녀를 혼자 양육하고 있을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회복지 정책입니다. 이..

은행 고령자 모드 사용 방법, 의무화 정책과 장점 [내부링크]

은행 고령자 모드 의무가 발표된지 1년이 지나고, 여러 은행어플들에서 실제 고령자모드를 적용한 화면이 발표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출시되는 고령자 모드 은행어플의 사용방법과 의무화 정책, 장점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은행 고령자 모드: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의 시작 우리 사회는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은행 고령자 모드의 중요성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은행 고령자 모드란? 은행 고령자 모드는 노인 고객이 은행 업무를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폰트 크기를 크게 하고, 복잡한 메뉴를 간소화하여 이해하고 조작하기 쉽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은행 고령자 모드 의무화 정책 2022년 2월 금융감독위원회는「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

미국 기준금리란? (연방기금금리의 이해) [내부링크]

미국 기준금리는 미국 통화 정책을 안내하는 연방 준비 은행의 핵심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일반 개인들의 저축 계좌에서 얻는 연간 수익률에서 신용 카드 잔액에 지불하는 요율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즉, 연방기금금리는 미국 경제의 비용을 효과적으로 지시하기 때문에 오늘은 그 이해를 위한 내용을 서술합니다. 연방 기금 금리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연방 공개시장위원회는 연방기금 목표금리 또는 연방기금금리라고도 하는 연방기금금리를 설정하여 미국 은행 간의 하룻밤 대출을 안내합니다. 상한과 하한 사이의 범위로 설정됩니다. 연방 기금 금리는 현재 5.25%에서 5.50%로 상승되었습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은 은행에 돈을 예치하고 그 예치금은 고객에게 대출 및 기타 형태의 신용을 연장하..

미국 연준 금리 확인 방법 (FED, 연방준비위원회 기준금리 발표) [내부링크]

미국 연준 금리 확인 방법을 정리합니다. 뉴스에서 매 번 FED(연방준비위원회)가 금리를 몇 프로 올려서 현재 기준금리가 얼마이다 라는 발표를 뉴스에서 자주 접합니다. 미국 연준 금리 확인 방법 미국 연준 금리 확인 방법은 FED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현재 시점에 데이터를 확인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발표직후 데이터는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누구보다 확실하게 100% 맞는 수치를 보려면 이 곳밖에는 없습니다. 2023년 7월 말 기준 미국 기준금리는 5.50% 입니다. 매 회의마다 발표되는 기준 금리는 연준의 공식 웹사이트와 경제 뉴스 매체 등을 통해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연준은 미국 경제에 막대한 영향력을 지닌 중앙은행으로서, 금융 시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 재건축 현황 (용적률, 분양가, 위치) [내부링크]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 재건축 현황을 살펴봅니다. 용적률이 상당히 낮아 수익성도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송파구 매머드급 대단지 아파트의 변신이 기대됩니다. 특히 역사와 함께 성장해온 아파트입니다. 이 아파트의 재건축은 이 지역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건축의 과정과 결과, 그리고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줍니다.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의 재건축 필요성 올림픽선수기자촌아파트는 오랜 세월 동안 이 지역의 상징적인 장소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아파트의 물리적 퇴화와 기능적 한계가 두드러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건축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려는 노력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까지는 신통기획으로 조금씩..

경매 낙찰가율 계산 방법, 낙찰율과 차이 등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에 대한 관심이 다시 올라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매 낙찰가율 계산 방법과 함께 낙찰율이라는 단어와 무엇이 다른지도 함께 확인합니다. 경매 낙찰가율이란? 경매 낙찰가율은 경매에서 물건이 판매되는 비율을 말합니다. 통상 경매가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경매 낙찰가율의 중요성 경매 낙찰가율은 경매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주요한 척도입니다. 높은 낙찰가율은 경매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내며, 이는 경매의 주최자에게도, 참여자에게도 좋은 소식입니다. 경매 낙찰율과 차이점 낙찰가율과 경매 낙찰율은 다른 단어입니다. 둘 사이의 차이점이라면 낙찰율 이라는 단어는 몇 건 중에 몇 건이 '팔렸다' 라는 개념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 총 10건의 경매물건이..

산학협력단 하는 일, 대학과 기업간의 연결고리 역할 [내부링크]

산학협력단 하는 일과 업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이름이 어색하기도 하고, 실제로 졸업하고 관련 분야에서 일하지 않으면 처음 듣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어떤 일을 할까요? 산학협력단이란? 산학협력단은 산업과 학계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발전시키는 기관입니다. 보통 대학교와 일반 기업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각각의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결국 대학교라는 상아탑과 돈을 버는 기업간의 중간다리 업무를 한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또한 산학협력단은 인재 양성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산업계의 인력 수요를 충족시키고 미래 기술 분야의 인재를 발굴합니다. 학생들에게는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체와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무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산학..

간접비 고시비율 2024년 계상기준 산출과 고시 절차 [내부링크]

간접비 고시비율 2024년도 기준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매 년 변경되는 금액비중이 상당히 햇갈리기 때문에 계상기준 산출과 고시 절차에 대한 냉용을 살펴봅니다. 간접비 고시비율이란 무엇인가요? 간접비 고시비율은 기업의 비용 구성에서 중요한 개념으로, 기업의 재무적 안정성과 성장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글에서는 간접비 고시비율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중요성을 알아보겠습니다. 간접비 고시비율은 기업의 간접비를 얼마나 적절하게 계산하고 관리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간접비는 기업의 생산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비용으로, 행정 비용, 인력 비용, 일반적인 유지보수 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간접비는 기업의 전반적인 운영에 필수적이지만,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와 직접적으로 ..

간접비 간접경비 차이 비슷한 듯 다른 단어, 계산기 [내부링크]

간접비 간접경비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비슷한 듯 다른 두 단어이지만 의외로 두 개를 혼용해서 쓰는 기업이 있습니다. 반면 2개를 나눠서 쓴다고 해도 뭐가 다른지 솔직히 모르겠죠? 간접비 간접경비 차이 기업의 재무 측면을 탐색하는 것은 다양한 비용 구성요소를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 중에서도 간접비와 간접경비는 기업의 총 지출에 중요한 역할하지만 비용의 성격상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 두 비용은 수익성, 비용 통제 및 예산 배분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 깊이 들어가기 전에, 간접비와 간접경비의 기본 사항에 대해 이해해 봅시다. 간접비 간접비는 특정 제품, 서비스 또는 부서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비용은 전체 조직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필수적이며..

도쿄도 도쿄시 차이 일본 지역별 이름이 다른 이유 [내부링크]

도쿄도 도쿄시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의 지역별 이름이 조금씩 다른데 바로 도도부현이라는 이름 때문입니다. 알고나면 어렵지 않은, 도/도쿄시의 차이점 입니다. 도쿄도와 도쿄시의 차이 - 단어의 개념 일본의 도쿄는 세계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중 하나이며, 그 중심부를 이루는 '도쿄시'와 그 주변의 '도쿄도'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두 용어를 혼동하곤 하지만, 도쿄도와 도쿄시는 다른 개념입니다. 우선 도쿄도(東京都)가 일본의 수도입니다. 우리는 서울'시' 라는 단어를 쓰지만 일본은 도(都)가 첫번째 개념으로 봐야 합니다. 현재 인구는 1400만명으로 명실공히 일분의 중심지입니다. 반면 도쿄시(東京市)는 도쿄도 동부의 15구를 말합니다. 인구는 약 680만명으로 도쿄도에 포함되어 있는 개..

AI 관련주 미국 TOP5 투자 전망과 선도주 분석 [내부링크]

AI 관련주 미국 기업들을 찾아보겠습니다. 당연히 엔비디아만 생각나는 사람이 많겠지만, 그외 다른 선도주도 상당히 많습니다. TOP5 종목에 대한 분석과 앞으로 투자 전망입니다. AI 관련주 미국: 분석 및 투자 인공지능(AI)은 현대 기술의 핵심 부분이며, 이 분야에 대한 투자는 전 세계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주요 이슈 중 하나입니다. 미국은 AI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로서 많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AI 관련주에 대한 몇 가지 기본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이 주제에 대한 몇 가지 심층 분석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이미 AI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훈련시키고 기계적 학습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는 새로운 방식으로 전세계에서 관련..

음주운전 벌금 기준 알콜농도별 벌금 [내부링크]

음주운전 벌금은 얼마나? 음주 운전은 전 세계적으로 엄격하게 규제되는 행위입니다. 그 이유는 단순합니다 - 이는 운전자 뿐 아니라 다른 도로 이용자들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범죄는 매년 수 천명의 사람들이 사망하거나 중상을 입게 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음주 운전에 대해 매우 엄격한 법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훨씬 많이 내야 하는데, 한국은 그렇지가 못한게 아쉽습니다. 벌금과 다른 벌칙 음주 운전의 벌칙은 대개 벌금, 감옥형, 면허 정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중 벌금은 가장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처벌 중 하나입니다. 이 벌금의 액수는 사건의 심각성, 운전자의 음주량, 그리고 사건이 발생한 국가나 주..

아파트 추첨제 자격, 절차, 준비사항 등 (나도 한번 당첨되어 보자) [내부링크]

아파트 추첨제 이해하기 아파트 추첨제는 아파트를 구매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시스템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아파트 구매에 성공하는 데 큰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추첨제란? 아파트 추첨제는 아파트 단지의 세대수에 비해 구매 희망자가 많을 경우, 구매자를 결정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한국에만 방식으로 주택을 배정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보통 높은 수요가 있는 지역에서 '모두에게 혜택을 주겠다' 라는 뜻에서 도입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구매 희망자 중에서 무작위로 추첨을 통해 구매자를 결정하는 것으로, 공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다만 그만큼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아파트 추첨제 자격 아파트 추첨제 자격요건은 보통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가' 를 우선적으..

절대음감 되는 방법, 절대음감 어플과 악기연습을 통한 훈련 [내부링크]

절대음감 되는 방법 음악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면 절대음감은 누구보다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없으면 부러운 장점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음감 훈련부터 악기나 어플 등을 활용한 훈련 방법을 소개합니다. 절대음감 이란? 절대음감은 개개인이 소리나 음악을 들었을 때 해당 소리의 음높이를 정확히 알아채는 능력을 말합니다. 절대음감, 또는 절대피치는 특정한 음향을 들었을 때 그 높이를 정확히 인지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한 음향(예를 들어 피아노의 '도'음)을 듣고 그것이 '도'라는 것을 정확하게 알아차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선천적인 능력으로,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능력은 아닙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후천적으로 성장이 어렵다면 우리가 오늘 이 글을 볼 이유가 없겠죠? 이런 능력은 타고난 선천적인..

일본 대학교 순위 - 대학 랭킹과 편차치(偏差値) [내부링크]

일본 대학교 순위와 함께 각 대학령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편차치에 대한 소개입니다. 한국에서는 굉장히 낯선 단어이지만 일본에서는 모두가 아는 단어랍니다. 일본 대학교 순위 확인 오늘은 글로벌한 교육 트렌드에 빠져있는 여러분을 위해, 일본의 주요 대학교 순위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본은 그 교육 체계와 학문의 수준으로 인해 세계에서 높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기술, 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본 대학교 순위와 함께 랭킹별로 차이가 난다는 편차치 偏差値 라는 단어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본대학 입시를 위한 책도 소개합니다. 일본대학 영어로 가기 - YES24 『일본대학 영어로 가기』는 4년 동안 영어로 배우면서 학위를 받는 일본대학의 학부 학위프로그 ..

스레드 사용 방법 (Threads) 어플 게시물 작성과 공유 등 [내부링크]

스레드 사용 방법이 궁금한가요? 메타에서 만든 스레드(Threads) 어플의 게시물 작성과 공유 등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최근 메타 최신 소셜 미디어 앱인 Threads는 인터넷 전반에 파도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순식간에 1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하면서 확실하게 성공하는 것 같은 SNS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시작은 Instagram 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 그러나 이 1억 명의 사용자 대부분은 실제로 Threads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Threads 사용자 이름을 확인 하거나 변경하는 방법 등을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Instagram 팔로어가 새 앱에서 나를 찾는 방법이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스레드 사용 방법 여러가지 사용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계정가입부터 게시물 작성과 공유까지 ..

좋은 자료 많은 토렌트 사이트 TOP5 [내부링크]

좋은 자료 많은 토렌트 사이트에 대한 안내 오늘은 여러분이 원하는 자료를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토렌트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렌트는 대용량 파일을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좋은 자료가 많은 토렌트 사이트는 과연 어디어디가 있을지 TOP5로 정리해봤습니다. 자료의 양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다운로드 속도와 파일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선 좋은 토렌트 사이트의 선택이 매우 중요할 겁니다. 토렌트 사이트 선택시 주의사항 토렌트 사이트를 선택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두어야 합니다. 첫째로, 사이트의 안전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불법적인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나 악성코드가 있는 사이트는 피해야합니다. 이런 사이트들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컴퓨터에 해를 끼칠 수 ..

홍수 신고 전화번호, 자연재해 환경신고 방법 연락처 [내부링크]

홍수 신고 전화번호 자연재해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알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흔한 자연재해 중 하나인 홍수는, 강우량이 많은 계절이나, 갑작스럽게 많은 비가 내릴 때 흔히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적절한 조치가 즉각적으로 이루어져야합니다. 한 가지 중요한 조치는 바로 홍수 신고입니다. 오늘 이 글에서는 홍수를 신고할 수 있는 전화번호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마찬가지로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찾을 수 있는 환경신고 방법과 연락처를 정리합니다. 홍수 화재·구조·구급 신고 사람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비상 전화번호 중 하나는 119입니다. 119는 화재, 구조, 구급을 위한 신고 전화번호로, 사실상 모든 종류의 비상 상황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홍수 상황에서도 119로 신고할 수..

엘앤에프 테슬라 관계, 반도체 파트너십과 주가 영향 [내부링크]

엘앤에프(L&F)와 테슬라 : 반도체 파트너십 엘앤에프(L&F)와 테슬라 간의 관계는 전기차 산업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반도체 파트너십으로 간주됩니다. 엘앤에프는 주로 반도체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로, 그 중에서도 배터리 부품은 전기차 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부품입니다. 테슬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기차 제조사 중 하나로, 이런 파트너십은 서로에게 유익하며 전기차 산업 전체의 발전에 기여합니다. 이 글에서는 엘엔에프와 테슬라 간의 관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엘앤에프의 역할: 테슬라의 배터리 부품 공급자 엘앤에프는 테슬라의 주요 배터리 부품 공급자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의 제품은 테슬라의 전기차 배터리의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엘앤..

양극재 개념과 중요성, 관련주까지 찾아보기 [내부링크]

양극재는 코발트, 니켈, 망간 등의 결정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기에 리튬이 첨가된 복합 금속 산화물을 형성합니다. 이 배터리 제품군에는 높은 에너지 밀도 및/또는 높은 부하 용량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제품이 포함됩니다. 오늘은 양극재의 개념부터 그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마지막으로 관련주를 찾아보기까지 진행합니다. 양극재의 개념과 중요성 리튬이온 배터리와 같은 전기화학 시스템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양극재입니다. 양극재는 배터리 성능의 주요 판단 기준인 용량, 출력, 안정성 등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양극재 개념을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실제로 관련 기업을 찾거나 중요성이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영어로는 Cathode Material로 표기하며, C..

교육행정직공무원 강의, 연봉과 경쟁률 등 [내부링크]

교육행정직 공무원을 위한 효과적인 강의 선택하기 교육행정직 공무원 준비생들에게 적합한 강의를 찾는 것은 중요한 이슈입니다. 실제로 효과적인 강의는 공부 계획을 수립하고, 시험 공부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늘은 교육행정직공무원 강의와 함께 실제 연봉이나 시험 경쟁률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명 교행직 이라고 불리죠? 물론 시장에는 다양한 강의가 존재하므로, 어떤 강의가 가장 효과적일지 결정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교육행정직 공무원 준비생들을 위한 강의 선택에 도움을 줄 몇 가지 중요한 요소를 소개하겠습니다. 요즘에는 그래도 경쟁률이 낮아진 편이죠? 기본적으로 아래 강의를 한번 확인해보시는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교육행정직 공무원 워라밸 만족도 최상! leaders..

워드프레스 실제 수익은 얼마나 나올까? 수익화 방법 등 [내부링크]

워드프레스 실제 수익은 얼마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실제 수익은 사람마다 상당히 다르고 이로 인해 도대체 얼마나 버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아졌죠. 실제 워드프레스 수익은 월 10달러 정도에서 시작합니다. 조회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조회수 100이라면 1달에 고작 1만원부터 시작해서 많은 경우는 3000달러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이렇게 되려면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이 대부분이죠. 아무래도 시간대비 효율이 안좋은건 어쩔 수 없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시작하는 방법을 위한 책을 소개합니다.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 박현우 - 교보문고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분야 베스트 셀러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의 최..

KS인증 비용과 중요성, 다른 품질 인증과 비교 [내부링크]

KS인증 비용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처음 신청하는데 뭐가 뭔지 알 수 없는 인증제도라 KS인증의 중요성과 함께 유사한 품질 인증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KS인증이란? KS인증은 한국산업기준 인증으로, 한국의 제품, 공정 및 서비스가 안전하고 품질이 요구되는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권위 있는 품질 보증 시스템입니다. 비즈니스 소유자, 소비자 및 산업 전문가라면 누구나 KS인증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KC와 다르게 강제가 아니라 어느 정도 선택에 의해 진행할 수 있다는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KS인증 비용의 중요성 왜 KS인증 비용이 이렇게 중요한 것일까요? KS인증 비용에 따라 제품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증비용을 아낄 수록 제품의 단가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가격경..

포크레인 굴삭기 작업 안전 [내부링크]

포크레인 굴삭기 작업 안전을 위해 지켜야 할 점 포크레인 굴삭기란? 포크레인 굴삭기는 건설 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중대형 기계로, 굴착과 들어올리는 작업을 수행하는데 쓰이는 장비입니다. 이 강력하고 다용도로 사용되는 기계는 건축 및 지질 조사, 채광, 토목 공사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활용됩니다. 하지만 그 무거운 무게와 높은 동력으로 인해 작업자들에게 위험성을 안고 있으며, 안전한 운영이 필수적입니다. 포크레인 굴삭기 작업의 위험성 포크레인 굴삭기 작업은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리고 이동시키는 작업이기 때문에 많은 위험이 따릅니다. 부주의한 조작이나 잘못된 절차로 인해 작업 중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위치에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높이난 작업 위험 또한 존재합니다.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월배당 10만원 만들기, 배당주 투자의 이해 [내부링크]

월배당 10만원 만들기: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위한 가이드 월 10만원의 배당을 받는 것, 이는 많은 투자자들이 꿈꾸는 목표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이렇게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려면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요? 이는 잘 선정된 배당주, 리츠, 그리고 채권 등 다양한 투자 상품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월배당 10만원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투자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겠습니다. 배당주 투자의 이해 배당주는 기업의 순이익 중 일부를 주주에게 돌려주는 형태로, 투자자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투자 상품입니다. 특히,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므로, 배당주 투자는 월배당 10만원 목표를 위한 주요 수단입니다. 다만, 배당주를 선정할 때는 회사의 재무 건..

공매도 비중 확인 방법, 계산법, 잔액 사이트 등 [내부링크]

공매도 비중 확인 방법을 통해 투자 결정을 내릴 때 이해해야 할 중요한 요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공매도의 의미부터, 공매도 비중을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이를 투자 전략에 활용하는 방법까지 모든 것을 상세하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공매도 비중 계산법 공매도 비중을 계산하는 방법은 두 가지 주요 변수에 의존합니다: 공매도된 주식의 수와 유통 주식의 총 수. 일반적으로, 공매도 비중은 다음의 수식으로 계산됩니다: 공매도 비중(%) = (공매도된 주식수 / 유통 주식 총 수) x 100 이 계산법을 통해 특정 주식에 대한 공매도의 비중을 백분율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공매도 비중 계산 예시 예를&들어,특정 회사의 유통 주식이 1,000,000주이고, 이 중 200,000주가 공매도 되었다면,..

여름모기 퇴치 예방법과 효과적인 치료 방법 [내부링크]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여름에 나타나는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여름모기 퇴치'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와 팁을 얻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여름모기가 늘어나는 원인 이해하기 여름철에는 모기가 크게 늘어나곤 합니다. 그 이유는 따뜻한 기후와 높은 습도 때문인데, 이런 환경이 모기에게는 이상적인 번식 조건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여름철에 모기를 효과적으로 퇴치하려면 이들의 생활 패턴과 환경적 요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안에서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 모기는 주로 암흑과 습한 환경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우리 집안의 어두운 곳, 습기가 많은 곳에는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집안의 모기를 퇴치하는 데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효과적인 방법들..

은행이자 세금 줄이는 법 [내부링크]

은행이자 세금을 줄이는 방법 은행이자와 세금 감면은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주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저축은 우리의 재정 상태를 안정시키고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저금리 환경에서는 저축으로 얻을 수 있는 이자 수익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은행이자와 세금 감면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은행이자와 세금 감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저축에 현명한 전략을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은행이자의 개념과 중요성 은행이자란 은행에 예금을 두었을 때, 이에 대해 얻는 이자 수익을 말합니다. 저축은 미래를 위한 안정적인 재정 기반을 마련하는 첫걸음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은행이자를 통해 예금액을 증가시키고 재정적인 안정성을 더할 수 있습..

저축은행 이자 시중 은행 비교 [내부링크]

저축은행 이자: 금융 안정과 미래를 위한 지혜로 가득한 길 1. 저축은행 이자란 무엇인가요? 저축은행 이자는 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금융 상품의 이용자들에게 지급되는 이익입니다. 이자는 예금액에 비례하여 계산되며, 예금액이 크면 클수록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액에 따라 고정 이자와 가변 이자로 나뉘며, 가변 이자는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합니다. 저축은행 이자는 예금을 통해 금융적으로 안정된 이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동기를 제공합니다. 2. 저축은행 이자의 역할과 중요성 저축은행 이자는 금융적 안정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첫째로, 금융적 예비자금을 확보하여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둘째로, 장기적인 목표를 위한 저축을 도와 재무적 ..

도쿄 인구, 연령별, 외국인 추이, 분포, 밀도 등 [내부링크]

도쿄의 인구 동태는 이 대도시의 성장, 연령 구조, 그리고 지역별 분포에 대한 매우 흥미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측면들을 깊이 있게 살펴보겠습니다. 도쿄 인구 증가와 밀도 공식적으로 도쿄특별시라고 알려진 도쿄는 일본의 수도이며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지역입니다. 2023년 현재, 도쿄 도시 지역에는 약 3700만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도쿄의 인구 밀도는 제곱킬로미터당 약 6,158명으로, 높은 수준의 도시화와 인류 정착의 집중을 보여줍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도쿄의 인구 증가는 주로 도시 이동과 다른 일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출산율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일본 전체의 출산율 감소와 고령화 인구 때문에 인구 증가율이 둔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교육과 고용 기회 때문에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숫자, 몇 개를 써야 할까?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숫자에 대해 알아보자 인스타그램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이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갖게 됩니다.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에서 중요한 요소로, 특정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모으고, 사용자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의 중요성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는 컨텐츠를 특정 주제 또는 트렌드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며, 사용자들이 관심 분야의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돕습니다. 해시태그를 이용하면 포스팅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어, 팔로워 수를 늘리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최적의 해시태그 숫자는? 인스타그램에서 ..

제헌절 공휴일 제외, 재지정 가능성은 얼마나? [내부링크]

제헌절: 공휴일의 의미와 역사 제헌절은 대한민국의 국경일 중 하나로, 매년 7월 17일에 해당합니다. 이날은 1948년에 채택된 대한민국 헌법을 기리는 날입니다. 헌법은 나라를 다스리는 법의 기초가 되는 법률이므로, 제헌절은 대한민국의 기본적 가치와 원칙을 재조명하는 중요한 날입니다. 이 글에서는 제헌절이 공휴일로 지정된 이유와 그 역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헌절이란? 제헌절이란 '헌법을 만든 날'을 뜻하는 말입니다. '제헌'은 '헌법을 제정하다'라는 뜻이며, 이 날은 대한민국의 첫 헌법이 제정된 날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1948년 7월 17일, 임시정부의 법통과 민주주의의 원칙을 계승한 대한민국 헌법이 제정되었습니다. 이는 대한민국이 식민지로부터 독립하여 주권을 회복한 후 최초로 국민의 의지와 결정..

차량 햇빛 가리개 사용 방법, 추천 제품, 차단 방법 등 [내부링크]

차량 햇빛 가리개의 중요성: 왜 필요한가? 차량 햇빛 가리개는 여름철 뿐만 아니라 일년 내내 운전자에게 중요한 차량 액세서리입니다. 차량 내부의 과도한 열을 차단함으로써 운전자와 승객들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며, 자동차 내부 장비를 보호하고, 연료 효율을 향상시킵니다. 차량 햇빛 가리개는 직사광선으로 인한 눈부심을 줄여주어 운전 시 안전을 증진시키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차량 햇빛 가리개 유형과 그들의 장단점 차량 햇빛 가리개는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윈드실드 선커버, 사이드 윈도우 샤드, 리어 윈도우 샤드 등이 그 예입니다. 윈드실드 선커버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대부분 폴리에스테르나 나일론으로 제작되며 접을 수 있어 수납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는 차량 내부에 보..

핫도그 콘도그 차이 [내부링크]

일반 핫도그와 콘도그 핫도그의 차이점 사람들이 즐겨 먹는 간편한 음식 중 하나인 핫도그는 이제는 일상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통적인 핫도그와는 조금 다른 콘도그 핫도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 핫도그와 콘도그 핫도그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핫도그의 정의 우리가 흔히 아는 핫도그는 긴 빵 안에 소시지가 들어가 있고, 필요에 따라 다양한 소스와 야채, 치즈 등을 추가하여 즐기는 음식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만들어진 핫도그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콘도그 핫도그의 정의 미국의 길거리 음식 문화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콘도그입니다. 콘도그는 일반적인 핫도그와 달리, 옥수수 빵에 ..

스마트러닝 개념, 특징, 적용분야 등 [내부링크]

스마트러닝의 개념 스마트러닝은 정보통신기술과 교육을 융합하여 혁신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개념입니다. 이는 전통적인 교육 방식을 혁신하고 학습자들이 개인의 학습 스타일과 요구에 맞게 맞춤형 학습 경로를 따를 수 있도록 합니다. 스마트러닝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현실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학습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세대 스마트러닝의 시작, 아이스크림 홈런 2.0 우리가 생각하는 진짜 공부를 담다, 아이스크림 홈런 2.0 10일 무료체험으로 평생 함께할 아이의 공부습관을 경험해보세요! [공부습관 꽉 잡아주는 디테일한 학습관리] 공부습관 성장을 시각화하 iryan.kr 특히 위 링크인 '아이스크림 홈런2.0'을 이용하면 10일 무료체험과 네이버페이 1만원 상품권을 지급합..

제주도 웨딩박람회 장소 장단점 참가업체 등 [내부링크]

제주도 웨딩박람회 소개 제주도 웨딩박람회는 제주도에서 매년 개최되는 대규모 웨딩 행사입니다. 이 박람회는 예비 신부 신랑들에게 웨딩 관련 업체와 서비스를 소개하고 결혼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로맨틱한 분위기로 유명하며, 그만큼 제주도에서 웨딩을 계획하는 신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엑스웨딩박람회 주관사가 직접 운영하는 코웨드 제주 웨딩박람회! 제주도 웨딩박람회 홍보하기! 33년 원조 웨딩박람회 IN 제주 320만 명이 선택한 서울 COEX 웨딩박람회 대한민국 대표 웨딩박람회가 제주도를?! 한 번뿐인 결혼 제대로하고 싶은데 서울까지 가기 힘 iryan.kr 웨딩박람회 장소 제주도 웨딩박람회는 제주시 내에서 주로 개최됩니다. 주요 호텔이나 전시장에서 열리며..

입주청소 가격 비교 추천 업체 살균시공 등 [내부링크]

자신의 새로운 집을 깨끗이 청소하고 싶을 때,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입주청소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어떤 요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입주청소의 가격과 그 요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주청소란? 입주청소란 새로 이사를 가거나 임대 주택에 들어갈 때, 그 공간을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해 진행하는 청소를 말합니다. 특히 이사를 하거나 새로운 공간으로 이동할 때는 기존 주거자가 남긴 먼지, 오염물, 또는 세입자를 위해 시공이 이루어진 경우 건설 잔여물 등이 많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오염물을 제거하고, 신규 입주자가 건강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입주청소의 목표입니다. 입주청소는 일..

팻프로 매니저, 애완동물 자격증 취득 [내부링크]

팻프로 매니저가 되려면 팻프로 매니저가 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격증 취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자격증 취득 도전! 반려동물관리사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자격증 취득 가능! leaderscpa.com 1. 팻프로 매니저란? 팻프로 매니저는 반려동물을 위한 종합적인 돌봄 앱입니다. 이 앱은 반려동물의 건강, 식사, 산책, 예방접종, 병원 방문 등 모든 측면에서 주인과 반려동물을 지원합니다. 팻프로 매니저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며, 일상적인 관리와 케어를 용이하게 만들어줍니다. 2. 팻프로 매니저의 기능 팻프로 매니저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도모합니다. 이 앱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

20대 재무설계 전략, 무료 상담 신청 등 [내부링크]

20대 재무설계 전략 20대 재무설계의 필요성 20대는 사회에 처음 발을 디딘 시기로, 재무적으로 독립적인 생활을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재무설계를 통해 자신의 재무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미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재무설계는 현재의 소비 패턴을 조절하고, 저축과 투자를 통해 재산을 늘리는 방법을 제시하며, 위험으로부터 자신의 재산을 보호하는 방법을 찾아줍니다. 따라서 20대에서 재무설계를 통해 경제적인 안정성을 확보하고 장래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자산과 부채 이해하기 재무설계의 첫 걸음은 자신의 자산과 부채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입니다. 자산은 당신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것을 말하며, 부채는 당신이 갚아야 할 빚을 ..

일반행정직공무원 연봉 [내부링크]

일반행정직공무원 연봉이란? 일반행정직공무원 연봉은 일반행정직 공무원들이 수령하는 급여를 말합니다. 일반행정직 공무원은 국가 행정에 종사하는 공무원으로, 행정 업무를 수행하며 국가 및 시·도·구·군의 업무를 보조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연봉은 일반행정직공무원의 경력, 직급, 근무처 등에 따라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일반행정직공무원 연봉 산정 요인 일반행정직공무원 연봉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산정됩니다. 주요 산정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위 및 직급: 공무원의 직위와 직급에 따라 연봉이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상위 직위와 직급에 해당하는 공무원들은 더 높은 연봉을 수령합니다. 경력: 공무원의 경력은 연봉에 영향을 미칩니다. 경력이 쌓일수록 연봉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근무처: 근무하..

MSDS 정보, 작성 방법 CAS No 검색 [내부링크]

MSDS 검색방법 현재 안전보건공단 화학물질정보 사이트에는 20567종의 화학물질에 대한 MSDS가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검색방법은 물질명, CAS No 또는 UN No 로 조회가 가능하나, 화학물질은 통상 CAS No를 대부분 활용하는 편입니다. CAS No란? CAS No는 Chemical Abstract Service Register Number의 약자로, 화학 물질을 구분하기 위해 사용하는 고유한 번호입니다. 이 번호는 이제까지 알려진 모든 화합물, 중합체를 기록하는 번호로, 수백 개, 수천 개, 그 이상의 화학 물질을 중복 없이 찾을 수 있도록 고유한 숫자를 부여합니다. (출처) 현재까지 등록된것만 해도 10만 개가 넘으며 모든 화학물질은 고유한 CAS No를 가지고 있습니다. MSDS란? MS..

PFAS 관련주 3M (MMM) [내부링크]

과불화화합물인 PFAS 규제 동향이 심상치 않습니다. 전세계에서 사용금지를 목표로 움직이는 가운데, 관련주인 3M (MMM)은 계속해서 주가가 최저가를 갱신하는 상황이네요. PFAS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떻게 규제동향이 바뀔지를 주목해 봅시다. PFAS 란? 우선 PFAS라는게 뭔지 이해해야겠죠? PFAS란 과불화화합물*로 약자로, 1940년대부터 개발되어, 50~60년대 상업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 PFAS: per – and polyfuoroalkyl substances - 불소가 결합된 탄소사슬을 기본 구조로 하며 사슬 말단에 작용기를 가짐 - (예시) • PFOA (perfluorooctanoic acid) : short-chain < 8 ≤ long chain • PFOS (perflu..

연말정산 인적공제 관련 정보 신청방법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 인적공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과 혜택 등을 살펴봅니다. 인적공제가 무엇인지 갖가지 종류별 차이점을 찾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인적공제란? 연말정산은 매년 합니다. 어김없이 할 때가 되면 여러가지 세금혜택 항목들을 찾아봅니다. 그 중에서 인적공제는 가장 핵심으로 빠질 수가 없죠. 근로소득공제는 근로자의 최저생계비를 보장해주는 제도라면 그 중에서 인적공제는 최소한의 금액을 위해 필요한 제도입니다. 다시 말하면 부양가족들의 최저생활비를 위해 인적공제는 필수로 요구된다고 볼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단 1명이 있더라도 가구 기준에서는 세금혜택을 주는겁니다. 인적공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홈텍스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텍스에서 부양가족을 등록한 후, 이후부터 150만원의 지원을 받게 되는 셈이죠. 만..

2024년 중위소득 확인방법 [내부링크]

2024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곧있으면 새해가 되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곧있을 중위소득 발표도 변동이 있을 겁니다. 이미 최저임금도 올라가는 마당에, 이것도 마찬가지겠죠? 2024년 중위소득 확인방법을 찾아봤습니다. 2024년 중위소득 연도별 기준 중위소득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2023년은 4인 가구 기준으로 540만원이었습니다. (2022년은 512만원) 10% 정도 상향되었기 때문에 2024년 중위소득은 약 600만원입니다. 특히 통계청의 자료를 보면 상승폭이 큽니다. 2015년 422만원에서 2016년부터 코로나 이후까지 약 10년간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적게는 5%에서 맣으면 10%가까이 상승되었으니 그만큼 사람들이 벌어들이는 돈이 크다는걸 볼 수 있습니다. 특히 2015년 대비하면 ..

튀르키예 터키 할랄 인증 획득 방법 절차 [내부링크]

터키가 튀르키예로 이름을 바꾼지 한참이 지났지만, 아직도 이름을 햇갈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거기다 유럽이지만 '할랄' 제도가 존재하여, 할랄인증까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인증제도의 내용을 살펴보면서 획득 방법과 비용 절차 등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튀르키예 할랄 인증 튀르키예 할랄 인증은 강제적으로 요구되지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종교적으로 국교가 없는 국가이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반면 유럽에 속하기 때문에 CE인증은 필수로 필요합니다. 그런데도 할랄을 획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전국민의 90% 이상이 무슬림이기 때문입니다. 무슬림이 워낙 많다보니 마케팅차원에서, 거기다 위생과 안전한 제품이라는 인식을 주기 위해서도 할랄인증 획득이 사실상 필요한 상황입니다. 할랄 ..

베란다 테라스 발코니 차이 [내부링크]

건축 용어 중에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지만 우리가 굉장히 햇갈리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베란다 테라스 발코니 라는 3가지 용어로 오늘은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베란다 테라스 발코니 우리나라에서는 집 내부 공간 구분 시 주로 거실, 방, 주방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이러한 용어도 다른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주택 내 가족공간을 설명할 때 Family Room, Living Room, Dining Room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곤 합니다. 또한 일본에서도 마찬가지로 리빙룸 다이닝룸 키친 같은 말을 사용하며 영국도 비슷합니다. 해외에서도 porch와 veranda의 차이점에 궁금해할만큼 햇갈리나 봅니다. (사람사는건 다 ..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혜택 장점 등 (스마일클럽 변경) [내부링크]

신세계에서 5월 8일 깜짝 발표를 했습니다. 카톡으로 알람이 와서 확인해보니 스마일클럽이 변경되면서, 유니버스 클럽을 론칭한다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기존에 변경사항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혜택과 장점 등을 찾아볼까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세계에서 스마일클럽을 없애고, 6월 7일부터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론칭하기로 발표했습니다. 갑자기 나타난 발표에 기존 회원들은 어리둥절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얼마나 혜택이 좋은지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기존과 비교했을 때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만의 장단점과 비교를 해볼 타이밍이 왔습니다. 신세계 유니버스 사전예약 유니버스 사전예약에 따른 혜택이 일부 있습니다. 사전예약기간은 6월 7일까지로 그전에 신청 시,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딱 한달 남긴 상태에..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이자 금리 장점 [내부링크]

케이뱅크에서는 챌린지박스라고 하는 단기 적금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년이 아니라, 최대 200일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이자, 금리도 4.0%까지 나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약 단기간에 적은 비용을 운용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꽤 좋은 상품이 되겠네요.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케이뱅크에서 챌린지박스라는 이름의 적금이 있습니다. 적금이지만 '챌린지'라는 단어가 붙었죠? 그만큼 도전을 할 수 있는 수준을 내가 정할 수 있습니다. 최고 연이자는 4.0%로 목표금액과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MZ세대를 위한 상품을 정리해봤습니다. 특히 목표금액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라는게 최대 장점입니다. 보통 적금이라면 1년이지만, 여기는 30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굉장히 짧은기간이죠? 결국 케이뱅크 챌린지박스는 초단기 적..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이자 금리 파킹통장 [내부링크]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케이뱅크에서는 '취향에 따라' 파킹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단 2가지 플러스박스 또는 기분통장 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어플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조건없이 하루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연이자는 지금도 2.6%수준이니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기분통장이 뭔지 한번 볼까요? 기분통장이란? 이름 그대로 내 기분에 맞는 통장이라는 뜻입니다. 케이뱅크에서 만든 통장 중 하나로 나의 감정을 이모티(이모티콘)을 이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통장을 말합니다. 단순히 기분을 기록한다기보다는 감정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표현하고, 그 감정별로 이자가 변경되게 됩니다. 좋은 일이 많으면 좋은 일 (노란색) 으로 된 감정상승과 기분통장 이자도 올라가게 됩니다. (재밌게 만들었네요.)..

개별종목 공매도 잔고 확인 방법 [내부링크]

에코프로 등 이차전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 상승이 위험해 보입니다. 특정 개별종목들만 상승하면서 공매도 타겟이 된다는 소식이 나옵니다. 이제 우리는 공매도 잔고 확인을 통해 주가하락되는 종목을 찾는 방법을 미리 알아볼 필요가 생겼습니다. 개별종목 공매도 현황 최근 에코프로 등 일부 기업들의 공매도가 과도하다는 뉴스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말도 안되게 주가가 올라버리면서 PER 500이 넘는 특이한 종목들이 보이기 시작했기 때문이죠. 우리는 이런 기업들의 결말을 알고 있습니다. 한두달 지나면 보통 -50%쯤으로 시작하면서 길고 긴 하락시즌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그런 종목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겠죠?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개별종목들의 공매도 현황을 살펴보면서 워낙 많이 쌓인 종목을..

토익 유효기간 5년 연장 (ETS) [내부링크]

2년마다 토익시험 보는거 지겹지 않나요? 최근에 토익 유효기간이 5년으로 연장될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ETS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정부 정책여파로 변경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토플, 토익 유효기간 기존에 토플과 토익을 시험보셨던 분들 이제 갱신을 천천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고작 2년이었던 유효기간이 이제 최대 5년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ETS에서 큰 발표를했군요. 토플/토익 시험은 ETS에서 주관하며 한국에서는 YBM의 위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익위원회는 YBM의 자회사) 기존에 2년이었던 유효기간이 어떻게 갑자기 5년으로 연장될 모습을 보이게 된걸까요?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된 건 없지만, 일단 정부주도로 신기한 방식의 움직임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 대상 및 신청방법 (2023년)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가 5월 1일부터 가입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2023년도 어김없이 돌아왔는데 작년보다 혜택이 조금 더 좋아졌습니다. 일단 대상자가 훨씬 더 많아졌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분들이 신청/가입을 하실 것 같네요.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대상 및 자격요건 일단 신청대상과 자격요건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청년이 대상이긴 하지만, 모두가 다 가능한건 아니겠죠? 1. 신청대상 (나이)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청년입니다. 2. 자격요건 (소득기준) 자격은 소득을 기준으로 합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인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합니다. (가구소득 기준) 급여를 기준으로 한다면 월 50~220만원 이하를 받는 사람이 해당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가장 중요한 청..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여부 확인 방법 (초간단)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매년 하는 일이지만 항상 힘들죠? 올해는 5월 31일(목요일)까지로 이제 30일 정도가 남은 상태입니다. 초간단 신고 대상여부 확인 방법부터 절차와 마지막으로 1분만에 세금환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도 공유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매 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입니다. 5월 30일까지 신고를 완료해야하며, 만약 신고하지 않으면 벌금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대상인지 + 대상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찾아볼 필요가 있겠죠? 생황법령정보에서 발표한 신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종합소득과세표준을 그 과세기간 다음 해인 5월 1일~31일까지로 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일단 신고 기간은 딱 1달이기 때문에 그 안에 우리는 대상여부 확인과 신고/납부를 해야합니다. 단, ..

테니스 코트 비용은 얼마? 인구 증가와 공급 문제 [내부링크]

테니스를 이용하는 인구는 늘었는데 코트는 그대로입니다. 갈수록 비용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결국 인구 증가를 뒷받침할 코트의 공급이 뒷받침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유지되려면 정책적인 무언가가 필요할 때입니다. 테니스 인구 증가 최근 테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테니스 이용고객 자체가 증가하면서 테니스장의 수요는 한정되어 있는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고객의 공급이 몇 년 사이에 늘었는데 테니스장의 수요는 그대로이니 한번 예약하는게 하늘의 별따기가 된거죠. 이건 골프장도 마찬가지입니다. 테니스 전성시대라는 말이 나올것 처럼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현재 테니스를 사랑하는 인구의 수는 2021년 50만명에서 작년 60만명으로 증가했습니다. 테니스 이용고객 증가 원인은? 테니스를 이..

일본취업 준비 스케쥴과 흐름 2024년 [내부링크]

일본취업을 꿈꾸시나요?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일본에 취업하고 싶은 로망을 꿈꾸는 사람이 조금 많을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일본취업 준비물과 스케쥴과 취업 흐름 등을 정리해봤습니다. 2024년 일본취업 달력 스케쥴 2023년이 시작한지 얼마안되었지만 사실 일본은 1년 뒤를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 2024년 일본취업을 지금부터 준비해야 된다는거죠. 본격적으로 채용시즌은 3월부터이지만 우리는 전년도에 미리 대비를 시작합니다. 위에 나온 취업 달력을 참고하도록 하세요. 크게 스케쥴(달력)은 3단계로 구분됩니다. 대학교 3학년 3월 한국은 3학년까지는 취업과 관계가 없습니다. 그런데 일본은 아니에요. 3학년부터 실제로 취업준비를 시작합니다. 3월까지 인턴 등을 마무리하고, 대학교졸업보다 취업을 위한 준비를 시..

일본취업 대졸자 취업 희망 순위 2023 [내부링크]

일본인들의 취업 희망순위 기업은 매 년 바뀝니다. 특히 '편차치' 라는 단어를 이용하여 점수로 순위를 메기는걸 좋아하는 일본인들이죠. 이번에는 2023년 일본 대학졸업자의 취업 희망 순위 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본취업이 늘어난다 특히 일본취업을 희망하는 한국인도 많아졌죠? 만약 대학을 졸업하고 한국이 아니라 일본에서 취업하려는 분들이라면 일본취업에 내가 가고 싶은 기업도 중요하겠지만, 남들이 가고 싶은 기업을 찾아볼 필요도 있습니다. 특히 일본 대졸자는 편차치라는 수치를 가지고 기업의 랭킹을 메기기를 좋아합니다. 각 기업별 점수(어디까지나 참고자료)는 객관적인 자료도 아니고, 특정 사이트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반드시 이게 정답이다 라는건 없습니다. 편차치는 정말로 참고자료로써 만약 2,3개 기업에 합격했다면..

DL이앤씨2우(전환) 주가 상장, 실적, 전환일 등 [내부링크]

국내 대표적인 건설주 중 하나인 DL그룹은 21년 인적분할 이후, 22년 전환우선주를 발행했습니다. 작년에 상장한 DL이앤씨2우(전환)의 상장정보부터 현재 주가와 실적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전환일까지만 보유하면 대박이 날 수도 있겠죠? DL이앤씨2우(전환)란? 사실 DL이앤씨2우(전환) 이라는 이름만 봐서는 처음에 무슨 종목이지? 라고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전환 이라는 단어를 처음본다면 더더욱 그렇겠죠. 일단 단어를 하나씩 쪼개서 살펴보면 뜻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DL - 대립그룹입니다. 대립그룹의 지주사인 대림산업이 2021년 회사명을 DL로 변경하면서 붙은 이름입니다. e편한세상은 알고 계시죠? 바로 그 회사입니다. 2021년 전환하면서 DL과 DL이앤씨로 물적분할하면서 44대 56의 ..

주택임대차계약 신고필증 작성 및 발급 방법 (전세자금대출 제출서류) [내부링크]

전세자금 대출 시 상당히 많은 자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주택임대차계약법 개정으로, 2021년부터는 신고필증을 작성 및 발급해야할 의무가 생겼습니다. 오늘은 전세자금대출 제출 서류 중, 신고필증의 작성과 발급방법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 주택임대차계약 신고제 시행 사실 이걸 왜 내가 해야 하는지 궁금할겁니다. 그런데 주택 임대차 신고제가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이걸 지켜야만 합니다. 이미 2022년까지 계도기간이 운영되었으며, 그 기간동안에는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반드시 해야만 하는거죠. 시행처: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임대차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보장하며, 전세입자들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주택임대차계약 신고필증 대상 ..

유럽연합 법률 체계 및 입법 과정 [내부링크]

유럽연합의 법률 체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일본보다 가장 체계적이고 중요한 위치에 있는건 유럽일겁니다. 수십개국이 뭉쳐서 법 하나를 만들고, 각자 국가에 적용하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노력이 들어갈겁니다. 물론 번역까지 포함해서요. 그런 의미에서 유럽연합(EU)의 법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제정 절차에 대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유럽연합 법률 체계 유럽연합(EU)의 법률 체계는 크게 3단계로 구분되며, 조약부터 연성법까지의 단계가 있습니다. 단순 권고사항(회원국부터 개인까지) 뿐만 아니라, 유럽 연합의 전체 규정까지 많은 부분에서 법률적 차이가 있습니다. 1. EU 조약(Primary Law) 유럽연합에 관한 조약 (Treaty on EU, TEU) · 유럽연합 기능에 관한 조약(Treat..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 사용인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3월부터 마일리지 적립혜택이 두 배로 늘면서 신청인원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알뜰교통카드가 무엇인지부터, 마일리지 적립과 신청방법, 그리고 추가적인 혜택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란? 일단 알뜰교통카드 라는게 뭔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 정기권과는 조금 다르게 대중교통을 "일정 횟수" 만큼 이용 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할인혜택을 주는 교통카드 입니다. 최초는 문재인 정부 당시 교통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정책으로, 전국민이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적립은 아무데서나 가능하지만, 가입은 시행지역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아쉽더라도 가입지역 확인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지자체가 50%를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부담으로 인해 시행을 보류한 곳도..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입력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처음에 인정받고 나면 상당히 기분이 좋습니다. 그런데 조금만 지나면,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하라 라는 빨간색으로 겁나는 문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때 세금정보의 제출과 입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용 애드센스 일단 애드센스는 유튜브용 애드센스 와 일반(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로 나뉩시다. 사이트에서 왜 나눈건지는 모르겠지만, 지급되는 금액도 합산하여 처리되지 않는 듯 합니다. 결국 양쪽에서 별개로 인식하여 돈을 받지만, 하나의 시스템(애드센스) 라는건 동일한 겁니다. 저도 두 가지 모두 운영하는 상황으로 하나도 아직 100달러를 넘기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유튜브는 100달러가 넘을 것 같은데, 문제가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이런 문장이 떴기 때문이죠. 해결해야 ..

나라장터 수의시담 방법 (정의, 기준, 대체어 등) [내부링크]

나라장터를 통해 용역, 물품, 공사 등의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꼭 필요한 절차 중 하나로 수의시담이 존재합니다. 일반인들은 태어나서 단 한번도 들어본 적 없는 단어로 듣기만 해서는 무슨 뜻인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나라장터 수의시담의 정의부터, 기준과 진행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조달청의 나라장터는 대표적인 쓰레기같은 정부 사이트의 표본인 것 같습니다. 나라장터 수의시담이란? 나라장터 수의시담이란 단어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수의시담(隨意示談) 이라는 단어는 공무원들이 쓰는 행정적 요어로, '가격협의'를 뜻합니다. 가격협의 라고 하니까 쉽게 이해가 되죠? 수의(隨意) - 자기 뜻대로 함 or 당사자들의 뜻대로 함이라는 한자어 시담(示談) - 화해(화해할 의도로 먼저 제시하는 말), 협의, 협..

HD한국조선해양 주가 실적, 계열사 현황 [내부링크]

HD한국조선해양 실적 HD현대의 지주회사 중 하나인 HD한국조선해양 실적 이 대박이 났습니다. 2023년 1분기만에 목표 수주금액의 절반 이상을 채우면서, 조선회사의 대박 행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HD한국조선해양은 다른 조선회사보다 더 잘나가면서 1분기에만 64척의 선박수주를 성공했습니다. 총 80억달러 금액으로, 상당히 많은 배를 건조하게 되었습니다. 얼마전인 3월말에도 대박 공시가 있었죠. 현대미포조선에서 아프리카와 중형PC선 4척 계약을 체결하여, 2년뒤인 2025년 인도를 목표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미 올해에만 총 15척의 계약을 체결하면서 남은 수주 물량도 전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대로만 가면 올해도 실적은 대박이 난다는 뜻인데, 주가는 아쉽게도 움직이지 않고 있군요. HD한국..

음주운전 번호판 (특수번호판 도입) [내부링크]

음주운전 번호판 음주운전 번호판이 만약에 다른 색상으로 변경된다면 어떨것 같나요? 실제로 법적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번호판은 크게 3가지 입니다. (흰색-기본, 노란색-택시, 파란색-전기차) 만약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사람들만 번호판을 다르게 해버리면 어떻게 될까요? 쪽팔려서 음주운전 번호판을 받지 않기 위해 술을 마시지 않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최근에는 특수번호판 도입을 위한 법률 개정 논의가 진행중입니다. 만약 음주운전자의 번호판을 형광색으로 칠하는 방식의 특수번호판이 도입되면 어떨까요? 음주운전자들의 사망사고 현황과 번호판 타국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음주운전 현황 실제로 음주운전 현황을 살펴보면 어떨까요? 그나마 다행인건 2000년 이후 지속적으로 ..

당해세란? 기준과 배당순위 및 종류 (2023년 변경사항) [내부링크]

당해세란?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는 분들에게 생전 처음 듣는 단어가 자주 등장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당해세' 라는 단어입니다. 당해세란 부동산 경매 용어로, 내가 매수(낙찰)받으려는 부동산에 부과되어 있는 세금 중에서 크게 2가지(국세, 지방세)를 포함한걸 말합니다. 이 중에서 국세에는 상속세, 증여세, 재평가세, 토지초과이득세가 포함되며, 지방세에는 취득세, 재산세, 등록세, 도시계획세, 농지세가 포함됩니다. 항상 당해세가 전세권보다 우선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전세입자가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드디어 당해세 기준과 배당순위가 변경되면서 올해부터는 법의 보호를 받게된다는데, 과연 2023년 변경사항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당해세가 무엇인지 + 당해세 기준과 배당순위 및 ..

개인 신용잔고 확인방법 (주식 코스닥 빚투) [내부링크]

개인 신용잔고 주식투자하면서 과열여부를 활용할 수 있는 쉬운 방법 중 하나는 개인 신용잔고 정보를 확인하는 걸겁니다. 코스닥 빚투 인원이 늘면서 증권사의 대출한도가 넘어서는 사례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신용잔고가 늘면 늘수록 증권사의 수익은 늘겠지만, 조그만 주가가 떨어져도 순식간에 반대매매로 인한 문제가 생기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개인 신용잔고 확인방법 을 설명합니다. 주식 코스닥 빚투 하지 말자는 차원에서 쓰는거니 신용잔고를 보면서 추세를 파악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개인 신용잔고 확인방법 개인 신용잔고 확인방법 으로 가장 손쉬웠던 방식은 각 증권사의 HTS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주식투자하는 모든 분들의 PC에 HTS 1,2개씩은 깔려 있었죠? 검색창에서 종목코드번호를 입력하면 각..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확인방법 (부동산 통계정보) [내부링크]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이란?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이란 한국부동산원에서 매주 발표하는 아파트 가격 통계를 말합니다.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통계청 주택통계부는 매주 목요일마다 전국의 주택가격 동향조사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택에는 아파트, 다가구, 오피스텔 등 모든 '주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매매가격 뿐만 아니라 전세가격까지 포함하여 발표를 합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자료는 2023년 4월로 최근까지도 전국의 아파트 가격은 계속해서 하락하는걸 볼수 있습니다.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확인방법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은 부동산통계정보 R-ONE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발표되고 있는 자료의 매매 및 전세가율을 보면 빨간색이 없습니다. 전부 다 파란색으로 1주도 빠지지 않고,..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신청방법 (본인부담액상한제)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이란?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은 의료비 초과 지출분을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여,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국민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존재하는 제도로, '의료비 지출액의 일부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부담액상한제 라고 하며, 연도별 분위별 보혐료 구간은 상이합니다. 오늘은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와 신청방법, 그리고 본인부담액상한제의 구간별 적용방법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미 최근뉴스로 제도에 대한 존재여부를 알지 못해, 환급을 받지 않은 금액이 1000억원에 달한다는 소식이 나왔죠. 소멸시효가 지나면 못받은 돈이 되는겁니다. 이 중에서 본인부담금환급금과 관련된 자료는 '국민건강보험법 제47조 3항과 4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4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