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lifefox의 등록된 링크

 freelifefox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3건입니다.

팬데믹 전세계 코로나 19 확진차 추이(2020년 11월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 초 발병이 시작된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전 세계가 팬데믹에 빠져있습니다. 확진자 추이가 줄어들기는커녕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고 곧 추운 겨울이 오게 되면 그 수가 폭발적으로 증..

2020 수능 정보 총정리(Feat. 일정, 시간표, 준비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 수능이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수능 일정이 바뀌었는데요. 한참 예민할 시기인 고3 수험생들에게는 올해 수능은 굉장히 어렵고 힘들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그럼 202..

노인 보청기 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Feat. 국가지원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몸은 노화가 발생합니다. 노화는 신체의 기능을 떨어지게 만들고 노인분들의 경우 특히 청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래서 나이가 많이 드신 어르신들은 보청..

나노필터(부직포)마스크 발암물질 검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로 실내외 가리지 않고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닙니다. 하지만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다 보면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그러다 보니 최근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마스크가..

원달러 환율이 미치는 영향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원달러 환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한다는 뉴스가 연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달러 약세로 인해 수출비중이 높은 우리나라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이야기들도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빼빼로데이 편의점 할인행사 이벤트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빼빼로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날은 전국의 편의점에서 빼빼로를 포장하여 판매할 뿐만 아니라 할인행사도 진행합니다. 그럼 빼빼로데이를 좀더 즐겁게 보내기 위한 '빼빼로데이 편의점 할인..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 공약 정리(Feat.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공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엎치락뒤치락 박빙이었던 미국 대통령 선거가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쪽으로 기울었습니다. 오늘 바이든 후보는 승리 선언을 하였고 각국 정상들은 차기 대통령인 조 바이든 후보에게 축하 메시지를..

미세먼지 관련 질병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부쩍 추워진 날씨만큼이나 걱정인 것이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파란 가을 하늘을 뒤덮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해 시야가 뿌옇고 마치 날씨가 흐린 것과 같은 착각을 일으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U 신규 구독쿠폰 이벤트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켓 CU 어플에서 11월 5일부터 새롭게 시행하는 '구독 쿠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U 구독 쿠폰 서비스란? 매월 구독료 지불로 한달동안 내가 선택한 카테고리 식품을 할인받아 사..

정부지원 헬스장(체육시설) 소비쿠폰 사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하였던 정부지원 여행, 숙박 할인 쿠폰에 이어서 체육시설 소비쿠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전 포스팅이었던 여행 숙박 할인 포스팅과 정부 8대 소비쿠폰..

도시재생 뉴딜사업이란? (Feat. 유형, 사업규모, 선정지역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1월 3일 정부는 제24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에서 올해 제2차 도시재생 뉴딜 신규사업으로 서울 중랑, 부산 북구 등 총 47개소를 선정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여기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이라는 용어..

2020 미국 대선 재검표 가능성, 사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1월 3일 미국의 대통령을 뽑는 대선 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엎치락뒤치락 실시간 중계를 보면서 우리나라 국민들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사전 조사와 달리 투표 다음날까지만해도 공화당의 도널드..

수족냉증 원인, 증상, 관리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에 출근하려고 밖에 나왔는데 겨울이 온 것처럼 날씨가 많이 추워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것을 특히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습니..

2021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조건 완화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부동산 관련해서 말이 정말 많습니다. 저도 회사에 출근해서 일하다 보면 가끔 직장 동료들과 티타임을 갖는데 대화 주제 중에 부동산 관련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부동산 관련 정책이 계속 나..

제네시스 GV70 출시 임박 디자인, 이벤트, 제원, 예상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쩍 추워진 날씨가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하는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올 하반기 새롭게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라인업의 중형 SUV인 제네시스 GV 70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

정부지원 여행, 숙박 할인쿠폰 사용방법 총정리(11월 4일부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가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내수경제를 살리기 위해 8월 말에 추진하려고 했던 8대 소비쿠폰 지급이 코로나 19의 갑작스러운 확산으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에 다시 이 쿠폰..

2020년 10월 자동차 판매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10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에 9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 링크를 첨부할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freelifefox.tistory.com/63 20..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3단계 -> 5단계) 어떻게 바뀌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가 1년 가까이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도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1월 1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3단계에서 5단계로 현실에 맞게 세분화하겠다."라고..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 할인정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불리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약칭 코세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역사 2015년 메르스로 인해 침체된 소비 심리를 살리기 위해 외국인..

칫솔에 물 묻혀서 사용하시나요?(Feat. 올바른 양치질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양치질할 때 칫솔에 물을 묻혀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지금까지는 그렇게 사용해 왔습니다. 물을 묻혀야 거품도 더 잘나서 양치질이 부드럽게 잘되는 것 같고 치약이 조금 덜 맵게 느껴지기..

미국 대선 투표방식, 선거일 총정리(Feat. 트럼프 VS 조 바이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 있을 미국 대선에서 누가 당선되느냐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재선을 노리는 도널드 트럼프와 새롭게 대통령 자리를 노리는 조 바이든 민주당 측 대표가 현재 대선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국..

대주주 양도소득세 기준 '3억 유예' 결정 임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주식시장에서 대주주 양도소득세 기준을 기존 10억에서 3억으로 낮추는지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관련 내용으로 국민청원까지 올라간 상태이고 실시간 검색어에도 자주 보이는 등 국민들..

2020년 '11월 서울 축제' 일정, 장소, 행사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타깝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축제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었습니다. 그나마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내려가면서 하나둘씩 행사가 열리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2020년 11월..

2020년 울산옹기축제 행사일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계절별로 열렸던 여러 가지 축제 및 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한단계 내려가면서 방역체계를 철저하게 지키..

정부 재산세 인하 정책 (6억? , 9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가 지난주 공시 가격 현실화 방안에 대해 발표를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s://freelifefox.tistory.com/89 정부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방안 공개(..

겨울의 시작 '입동' 음식, 풍습, 속담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부쩍 추워진 요즘입니다. 10월도 이제 마지막 주이고 2020년도 11월과 12월 단지 2개월밖에 남지 않았네요. 오늘은 우리나라 24개의 절기 중 19번째 절기이자 겨울 절기 중 첫 번째 절기인 입..

아이폰 12 논란 총정리(feat. 어댑터, 도색문제, 손베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한국시간 기준 10월 14일 오전 2시 아이폰 12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아이폰 11 대비 더 좋은 성능과 가벼워진 무게, 여러 가지 색상과 달라진 디자인으로 아이폰을..

정부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방안 공개(feat. 세금부담?, 부동산 안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정부는 '부동산 공시 가격 현실화' 계획 수립 공청회를 열어, 최근 높아진 부동산 가격 대비 공시 가격의 괴리가 심해 반영률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왜 정부에서는 공시 가격을..

'가수 아델 45kg 감량성공' 서트푸드 다이어트 방법,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영국의 유명 가수인 아델(Adele)이 미국 NBC 방송인 'SNL'에서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으로 등장해 화재를 일으켰습니다. 이날 아델은 평소 모습과는 다르게 슬림해진 모습으로 방송에 출연했는데..

국민연금 LG화학 '분할 반대' 결정 분사에 차질발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9월 LG 화학은 자동차전지, 에너지 저장장치(ESS) 전지, 소형전지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전지사업부문을 물적 분할 방식으로 분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LG화학은 2019년 말 기준 전기차 베터리..

삼성 이재용 부회장도 타는 차 팰리세이드 가격표와 할인정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 어제 한국 재계의 거목이신 이건희 삼성 회장님께서 별세하셨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오늘까지 친인척, 정재계 인사들의 조문 행렬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이날 한 가지 화제가 된..

12시간 주차 5,000원! 종로 주말 주차장 이용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여자 친구와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오랜만에 종로에 다녀왔는데요. 서울에서 대중교통이 아닌 자차를 운행할 경우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주차입니다. 주차 공간도 얼마 없을뿐더러 비용도..

오콘조 이웰라 WTO 사무총장 최종후보 프로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한국인 최초 WTO 사무총장 탄생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그 후보는 바로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본부장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최종 후보가 유명희 본부장과 마지막까지 접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

2021 제네시스 더 뉴 g70 출시 디자인, 가격, 제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g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2021 더 뉴 g7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뉴 g70 제원 2021 더 뉴 g70 무엇이 달라졌나 외부 디자인 외관은 G80과 G90..

겨울철 흔한 질병과 예방/관리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급격하게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두꺼운 외투가 필요할 정도로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겨울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느끼게 되는 날이었습니다. 겨울이 성큼 다가온 만큼 겨울철 흔한 질병에 대해..

올해까지 무료개방! 상암수소차충전소 이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수소차 충전소 관련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아래 수소차 충전소에 대한 모든 것 포스팅을 보시면 더욱 이해..

수소차 충전소 관련 충전비용, 위치, 충전시간, 문제점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갑자기 많이 추워졌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감기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전과 다르게 고속도로나 일반도로에서 파란색 번호판을 달고 주행하는 자동차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최..

독감 백신 부작용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국민 모두가 힘든 때에 독감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 중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심지어 사망하는 사례까지 들려와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미 독감 백신을 맞았..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LC 300e 4MATIC SUV 및 쿠페 출시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SUV인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LC e 4 MATIC'과 '더 뉴 GLC 300e 4 MATIC 쿠페'를 21일 국내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GLC는 GLK의..

2020년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진 요즘 이때가 전국에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입니다. 올해 첫 단풍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느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첫 단풍은 산 전체를 보았을 때 정상에..

가을의 마지막 절기 상강 음식, 풍습, 속담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덥던 여름이 가고 아침저녁으로는 꽤 쌀쌀한 날씨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총 24개의 절기가 있습니다. 각 계절마다 6가지의 절기가 있는데 그중 오늘은 가을의 마지막 절기인 상강에 먹는 음식,..

2020년 9월 수입차 판매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9월 국산차 판매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2020년 9월 수입차 판매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10위 1위 : 벤츠 E-Class .판매량 : 2,511대 .점..

신형 그랜저 가격표와 할인정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은 세단보다는 SUV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부터 현재까지 줄곧 국내 판매량 독보적 1위를 달리고 있고 월 1만 대 이상 판매되고 있는 세단 차량이 있습니..

정부 8대 소비쿠폰 재추친 신청방법과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부가 이달 말부터 국민 1,000만 명 이상에게 외식, 전시, 관광 등 분야의 소비쿠폰을 배포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내수경기를 회복시키자는 차원의 정책인데요. 당초 정부는 8..

어깨통증 원인과 예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혹시 어깨통증을 겪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등의 큰 충격에 의해 다친 경우와 수영, 테니스 등 어깨를 사용하는 동작을 반복적으로 한 경우 그리고 잘못된..

투싼 풀체인지 정보와 투싼가격표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첫 출시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투싼이 이번에 새로운 풀체인지 모델(NX4)이 나왔습니다. 9월 16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아 첫날부터 1만 대를 돌파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큰 것을..

버틸수록 빚더미 국내여행사 구조조정과 폐업 현실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올초 코로나 19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던 시점부터 지금까지 가장 큰 타격을 입은 것은 여행사였습니다. 우리나라 환자가 급증한 시기 해외 각국은 한국인..

LG화학 주주달래기 3년간 현금배당 추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LG화학이 주주들의 분노가 갈수록 거세지자 투자자들 달래기를 위한 현금배당 추진에 나섰습니다. 그럼 어떤 이유로 투자자들이 분노하였으면 LG화학 측의 대책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LG..

아반떼 풀체인지(cn7) 가격정보와 할인혜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준중형차로 잘 알려진 신형 아반떼 가격정보와 할인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아반떼 풀체인지 뭐가 다를까? 현대자동자가 올해 출시한 신형 아반떼는 공개와 동시에 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원 대상 한방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을 위한 2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1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지 않은 자 가운데 '19.12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업자분들에게 꼭 필요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와 개인용 공인인증서의 차이 개인용 공인인증서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범용..

2020년 9월 자동차 판매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9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10위 2020년 9월 국내 자동차 판매 1위는 바로 현대자동차의 그랜저가 차지하였습니다. 무려 9월 한 달간 11,000대 이..

현대차 공식인증 중고차가 생길까? [내부링크]

현대/기아자동차가 중고차 판매업 진출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지난 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한 김동욱 현대자동차 전무는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현대차가 반드시 중고..

[정보] 새로워진 차량번호판 정보와 신형번호판 발급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밖에서 차량을 보았을 때 새롭게 바뀐 점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바로 차량 번호판입니다. 아주 예전에는 초록색 바탕에 흰색 글씨에서 최근에 흰색 바탕에 검은색 글씨로 바뀐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정보] 공모주 청약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남녀노소 불문하고 주식에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것 같습니다. 얼마 전까지 회사에서 동료 직원들끼리 아파트 관련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다면 요즘에는 주식에 전혀 관심이 없던 사람들까..

[정보]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청년들의 구직난이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저도 취업 준비하면서 큰 스트레스를 받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최근에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이야기할 기회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신규채용을..

[영화] 영화 '챈스 일병의 귀환'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본 실화를 배경으로 한 '챈스 일병의 귀환(Taking Chance, 2009)'이라는 영화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이 영화는 국내에서는 개봉하지 않았고 2009년에 미국 HBO..

[정보] 여름을 대표하는 절기 하지! 풍습, 음식, 속담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요즘 날씨가 정말 덥습니다. 한낮의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면서 본격적이 여름 더위가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주말을 이용하여 봄에 입었던 긴팔과 외투를 정리하려고..

[운동정보] 고중량 스쿼트를 위한 러시안 스쿼트 루틴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운동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전에 제가 스트렝스 증가 프로그램이었던 Invictus 8 weeks strength 프로그램과 Smolov 스쿼트 루틴에 대해 포스팅..

[정보] 2020년 빨라진 장마기간 주의할 점과 장마철 피해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 오후부터 흐려지더니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비도 거의 내리지 않았고 6월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갑자기 더워지기 시작했는데 이 더위를 좀 식혀줄 만한..

[정보] 식약처 크릴오일 부적합 12개 제품에서 '부적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 시중에서 '혈관 청소부'로 불리며 인기리에 판매되는 '크릴 오일' 제품 일부에서 독성 항산화물질인 에톡시퀸 등이 기준치 이상 검출된 기사를 보았습니다. 얼마 전 제가..

[정보] 네이버통장 개설 방법 및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국내 1위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서비스하는 CMA 통장을 출시하였습니다. 네이버 통장에 가입하면 미래에셋대우증권 계좌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몇일전부..

[정보] 다가오는 여름 이열치열로 이겨내자! 여름철 보양식, 건강관리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이번 주말에 서울 최고기온이 31 까지 올라간다는 일기예보가 있었습니다. 이제까지는 낮시간에 약간 덥다고 생각이 드는 정도였는데 이제는 진짜 여름이 오..

[일상]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태극당'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최근에 남산 산책을 여자 친구와 다녀왔었습니다. 남산에 올라갔다가 동대입구 쪽으로 내려왔는데 우연히 '태극당' 이라는 빵집을 발견했습니다. 처음 외관을 보았을 때는 전통..

[정보] 코로나 19 프리랜서, 영세자영업자, 무급휴직근로자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원대상, 지원금, 지원서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코로나 19가 지속되면서 지자체, 정부 재난 지원금에 이어 고용보험 사각지대에 놓여 피해를 입은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

[정보] 주택임대사업자라면 필독! 임대사업자 자진신고 방법과 과태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저의 경우 조그마한 오피스텔이 하나 있어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하고 세입자에게 월세를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그동안 미뤄왔던 임대사업자 자진신고를 하였는데요. 실거주..

[정보] 우리나라 24절기 중 9번째 절기 망종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여름이 성큼 우리에게 다가온 듯합니다. 4일 뒤인 2020년 6월 5일은 우리나라의 24절기 중 9번째, 여름의 3번째 절기에 해당하는 망종(芒種)입니다...

[드라마] 드라마 더킹 후속 편의점 샛별이 원작정보 및 등장인물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현재 SBS에서 방영되고 있는 '더킹 : 영원의 군주'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편의점 샛별이'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편의점 샛별이 방영 정보 편의점 샛별이 편..

[일상] 남산 산책과 원조 남산 왕돈까스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여자 친구와 남산타워를 다녀왔습니다. 몇 주 전부터 주말에 흐리고 비가 조금씩 오는 바람에 원래 가기로 했던 날보다 좀 늦게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필 오늘..

[정보] 정부 수도권 다중이용시설 내일부터 6월 14일까지 운영중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79명 급증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456822&ref=A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79명으로 급증…지역사회 감염 6..

[정보] 2달간 140만원!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가장 피해를 많이 입으신 분들이 바로 자영업자분들일 것입니다. 최근 경기도 안 좋은데 코로나 사태까지 터져 사람들의 외출과 소비가 줄어들면서 자영업자분들..

[정보] 다이어트 효과로 유명한 '새싹보리분말'에서 쇳가루 검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최근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새싹보리를 섭취하기 편하도록 분말형태로 만든 '새싹보리 분말'에서 금속 이물질과 대장균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

[일상] 오이도 방문과 조개구이 맛집 '조개포차'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어제 날씨도 선선하고 바람 좀 쐴 겸 여자 친구와 오이도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저녁 먹을 시간보다 좀 일찍 도착해서 오이도 해안가를 걸었습니다. 주말이다 보니 방문객들이..

[정보] 역대 올림픽 취소 사례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며칠 전 기사에 이런 내용이 실렸습니다. https://www.fnnews.com/news/202005211521269976 바흐 IOC위원장 "도쿄올림픽 내년에 못하면 취소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운동정보] 국민 BCAA 엑스텐드(Extend)에서 금지약물 검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 아침 운동을 같이하는 친구로부터 하나의 링크를 받았습니다. 그 링크에는 보충제의 일종인 BCAA 중 엑스텐드라는 제품에서 스테로이드의 일종인 '스타노졸롤'이 검출되었다는..

[정보]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 경기지역화폐로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기간이 도래해서 어떤 방법으로 신청할까 고민 중에 이전에 받았던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과 같이 사용하기 위해 경기..

[일상] 시원한 막걸리가 생각날때 숭실대 입구 맛집! '종부네'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벌써 5월의 중순이네요. 날씨가 점점 더워져서 따뜻한 것보다는 시원한 걸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어제 급 시원한 막걸리가 땡겨서 여자 친구와 숭실대입구 근처에 있는 '종부네'라..

[제품리뷰] 수납공간 넉넉한 운동가방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제가 사용하는 운동용품과 가방에 대해 리뷰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https://freelifefox.tistory.com/8 크로스핏터의 운동가방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 [Part_1..

[정보] 샤오미 미밴드 4 배경화면 변경 방법! (안드로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이전에 제가 샤오미 미 밴드 4 제품을 구매해서 리뷰를 했었는데요. 요즘 운동하면서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계보다 작고 핸드폰보다 휴대가 편해서 사용하는데 매우 만족하고..

[정보] 이태원 관련 감염 확산에 따른 등교수업 일정 조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 안타깝게도 학생들의 등교가 또 미루어졌습니다. 교육부는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 수업 시작일을 5월 13일(수)에서 5월 20일(수)로 1주일 연기하였습니다. - 고2와 중3, 초등..

[정보]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이전 제 글에서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https://freelifefox.tistory.com/32 [정보]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남..

[정보] 5월 6일부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 기본수칙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하여 지난 45일간(2020년 3월 22일 ~ 5월 5일)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온 국민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물려 기본 방역수칙을 지켜왔습니다. 아..

[정보]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국민들의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고 경제 전반적으로 어려움이 확대되어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특히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국민들의 생..

[일상] 하남 맛집 '아이엠어버거'와 카페 '그레이우드커피'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요즘 갑자기 날씨가 초여름 날씨처럼 더워졌습니다. 반팔을 입어야 할 날씨라 트렌치코트와 재킷은 몇 번 입어보지도 못하고 다시 장롱 속으로 들어가야겠네요 ㅜㅜ 좋은 날씨에 어..

[일상] 샤로수길 맛집! '안녕 베트남'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샤로수길 맛집 인 '안녕 베트남'에 다녀왔습니다. 샤로수길이 핫해지면서 엄청 많은 맛집과 카페들이 있는데 그중 오늘은 베트남 음식이 먹고 싶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정보] 경기지역화폐 카드 등록 및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4월 24일 기다리던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수령하였습니다.  4월 1일에 신청하였으니 거의 한 달이 걸렸네요 ㅜㅜ 평소에는 일주일 정도면 배송이 된다고 했는데 신청자가 폭주하..

[정보] 2020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2020년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제도란?  빈곤층 근로자 가구에 대해 국가가 돈을 지원해 주는 근로연계형 소득..

[일상] 신촌 맛집! 정통꼬리막창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신촌 막창 맛집인 '정통꼬리막창'에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막창을 엄청 좋아하기도 했고 이 매장에 특색 있는 메뉴인 '꿀꼬리'라는 메뉴를 꼭 한번 먹어보고 싶어서 방..

[제품리뷰] 샤오미 미밴드 4 언박싱 및 간단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 퇴근해보니 '샤오미 미 밴드 4'가 똭 하고 도착했더군요. 예전에 미밴드 1을 사용해보았는데 휴대폰 알림 및 걸음수 체크하는 용도로 사용했었습니다. 미밴드 4는 훨씬 더..

[정보] 글로벌 금융위기 '서브프라임 사태' 간단 정리! Part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상남자 입니다.  어제는 서브프라임 사태가 발생한 배경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서브프라임 사태' 발생의 원인과 그로인한 결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 글로벌 금융위기 '서브프라임 사태' 간단 정리! Part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요즘 코로나 19 여파로 인하여 전 세계가 페닉에 빠져있고 경제 성장률도 줄줄이 하향 조정하는 등 글로벌 금융위기가 오는 것이 아니냐라는 말이 많습니다. 오늘은 가장 최근에..

[드라마] 부부의세계 인물관계 정리 및 원작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현재 8화 방영 중 무려 20% 시청률을 돌파한 화재의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최근에 주변 지인들로부터 부부의세계에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일상] 연남동 맛집! 돈코보쌈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연남동 맛집으로 소문난 돈코보쌈에 다녀왔습니다. 그럼 돈코보쌈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위치는 홍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연트럴..

[리뷰] 앳플리 스마트 체성분 체중계 사용법 및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앳플리 스마트 체성분 체중계'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체중계와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 심플하네요. 우선 윗면에는 발판이 있으..

[일상] 옥상 스테이크 파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4월 15일 국회의원 선거일이자 휴일입니다. 모처럼 주중에 휴일을 맞아 회사 동기들과 동기 자취방 옥상에서 스테이크 파티를 하였습니다.  등심, 부챗살, 살치살을 합..

[정보] 투표 전 알아야 할 21대 국회의원 선거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다가오는 4월 15일, 대한민국 국회 제21대 국회의원 300명을 뽑는 총선이 열리게 됩니다. 우리나라 각 지역구에 앞으로 4년간 정책, 지역 발전, 복지 등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일상] "린드버그 모르텐" 2주 착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2주 전에 구매했던 '린드버그 모르텐' 실생활 착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대부분의 후기들을 보면 장점이 훨씬 더 많았는데 역시나 저도 안경을 16년간 착..

[운동] 스몰로브(Smolov) 스쿼트 루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여러 가지 스쾃 루틴 중에 운동을 어느 정도 해보신 분들은 스몰로브 스쾃 루틴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 스몰로브 스쾃 루틴에 대해서 알아보고 직접 해..

[정보]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양 상남자입니다.  오는 4월 15일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날입니다. 대한민국을 잘 이끌어나갈 국회의원을 뽑는 아주 중요한 날입니다. 혹시라도 일이 생겨 투표를 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정보] 2020년 확 바뀐 실업급여 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실업급여 지급 대상 및 기준에 대해 이야기했었는데요. 이번에는 2019년 10월 1일부로 개정된 실업급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실업급여 지급 수준 상향조정  . 개정 전..

[정보] 2020년 기준 실업급여 대상 및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올해 초부터 이어진 질병에 의해 가뜩이나 나빴던 경기가 더 하강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도 수출 비중이 큰데 해외 공장이 가동중지에 들어가고 판매 또한 매우 위축되어 어려..

[영화] "1917" 리뷰 [내부링크]

※스포일러가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평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 영화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유명한 "기생충"이라는 영화와 함께 아카데미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작품입니다. 아카데미 시..

[정보] 서울시 재난긴급 생활비 지원방법 및 조건 [내부링크]

 오늘은 서울시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피해를 입은 서울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인" 서울시 재난 긴급 생활비 지원대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정보] 경기지역화폐 어플다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1개 시/군에서 발생하고 사용하는 대안화폐로 대형마트, 백화점을 제외한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

크로스핏터의 운동가방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 [Part_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운동할 때 들고 다니는 가방 안에는 과연 어떤 물건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제 가방 안에 들어있는 운동용품을 모두 꺼내봤습니다. 들고 다닐 때는 몰랐는데 막상 꺼내보니..

오늘의 운동!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제가 취미로 즐기고 있는 크로스핏을 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지난주부터 정부 권고로 박스가 2주간 휴관을 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집에만 있기 지루하고 답답해서 요즘 공..

크로스핏터의 운동가방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 [Part_2] [내부링크]

이전에 썼던 운동장비 리뷰 2탄!입니다. 6. 운동화  - 제품명 : 나이키 메트콘 4  - 구매시기 : 약 1년 전  - 구매처 : ROGUE FITNESS (https://www.roguefitness.com) 여섯 번째로 운동화입니다. 구매한지는..

[영화] "암수살인" 리뷰! [내부링크]

"암수살인" 이라는 제목을 처음 들었을때 암수? 이게 무슨말인지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암수살인이란 피해자가 실종된 것으로 판단되어 살인사건이라는 것이 감추어진 사건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

[일상] "린드버그 모르텐" 수령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경테로 유명한 린드버그 모르텐을 수령하는 날이었어요!!  지난주에 제 생일이었는데 여친님께서 선물을 해줬습니다. 흑흑 감동 ㅜㅜ  지나가던 길에 우연히 백화점 안에 있는 약국에서..

[영화] "12 솔져스" 리뷰! [내부링크]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 "토르"와 "어벤져스"로 유명한 헐리우드 배우인 크리스 햄스워스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12솔져스 리뷰입니다. 이 영화는 2018년에 개봉했으며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9.11테..

[영화] "그린 북" 리뷰! [내부링크]

이번에 지인에게 추천받아 보게된 영화 "그린북" 리뷰입니다. 2018년에 개봉을하고 91회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네이버 평점이 무려 9.55점이라 보기 전부터 엄청 기대를 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

INVICTUS 8 Weeks Strength 증가 프로그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번째 포스팅이네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운동을 하면서 큰 효과를 본 3대 운동 증량 프로그램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INVICTUS 8 WEEK STRENGTH PROGRAM 이 프로그램은 미국의 유명한 크..

Crossfit is.... [내부링크]

블로그 개설하고 첫 글이네요! 첫 글을 뭘 쓰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제가 취미로 하는 크로스핏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크로스핏의 어원 여러종목의 운동을 섞어서 한다는 뜻의 크로스 트레이닝(Cross trai..